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암시가 포함된 중국어 고전 텍스트

암시가 포함된 중국어 고전 텍스트

1. 고대 중국 문헌의 '인용'과 '인유 사용'의 기법은 어떻게 구별되며, 각각의 예술적 표현은

인용에는 인유가 포함되어 있다. ) 인용이란 글을 쓸 때 이미 만들어진 관용구, 시, 격언, 암시 등을 의도적으로 인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새로운 문제와 새로운 원칙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설명하는 것을 말하며, 이러한 수사법을 인용이라고 합니다. 인유는 시의 일반적인 형식인 용시라고도 하며, 사람, 장소, 사건, 사물에 대한 과거의 역사적 사실이나 언어를 은유로 인용하여 단어와 문장의 함축성과 우아함을 높이는 글을 '용디안'이라고 합니다. (인유가 인용된다는 것은 정의에서 명백하므로 인용과 인유 사이에는 관계가 있습니다. 구별한다면 기사에서 인용된 내용의 역할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자신만의 표현을 하고 싶다면 생각, 나는 정말로 "고향에 가까울수록 더 소심하고 여기에서 오는 사람들에게 감히 물어볼 수 없습니다"(송지문) ) 이것은 인용문이며 다른 사람의 기사를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 암시는 지금 송지문이 고향에 돌아왔을 때와 똑같다는 뜻입니다. 긴장과 설렘 외에도 고향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인유는 진실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간단히 말해서 인용에 있어서 인유의 사용은 다소 피상적이어야 합니다.) 2) 인용의 기능은 주장을 결론적이고 충분하게 만들어 설득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암시를 사용하는 기능은 논증의 근거를 확고히 하고 의미를 완곡하게 표현하며 언어의 복잡성을 줄이고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단어와 문장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각각의 기능을 보면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다.) 3) 인용점 : 직접인용, 간접인용, 묵시인용, 역인용, 차용인용 인용문, 번역된 인용문(표현력, 인용문은 복고적인 느낌이 들 때가 많죠. 마치 TV 앞에 있는 것처럼요. 사극을 볼 때 암시를 사용하면 마치 시간여행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창러의 타일이 날아간다. 물이 흘러가니 정양의 종이 떨어져 하늘을 잃느니라." 이 상음이 한궁에 대해 지은 시로, 마치 갑자기 한궁으로 돌아온 듯한 느낌을 주어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 당신은 여기에서 이해합니다! 하하. 2. 고등학교 중국어, 인유의 역할,

시에 인유를 활용하는 것은 독특하게 흥미롭다. 고대 시에서 인유를 교묘하게 활용하는 것은 과거 시인들이 사용했던 일반적인 표현 기법이다. 왕조.

시에서는 과거의 사람, 장소, 사물, 사물에 관한 역사적 사실이나 유래와 유래가 있는 단어와 문장을 인용하여 시인의 어떤 욕망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단어와 문장의 이미지, 함축성과 우아함, 또는 예술적 개념의 함축과 깊이를 '용전'이라고 합니다. 시의 줄 사이.

실제로 암시를 능숙하고 적절하게 사용하면 시의 의미가 풍부해지고, 간결하고 암시적이며, 엄숙하고 우아해지며, 표현이 더욱 생생하고 생생해지며, 시가 더욱 간결해지고, 단어는 가깝지만 목적이 있습니다. 멀리, 암시적, 재치 있게 표현하여 작품의 표현력과 매력을 향상시켜 고대 시인들이 자주 말하는 것을 달성합니다. 힘은 종이 뒷면을 관통하여 소리를 냅니다! 이하에서는 주로 네 가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첫째, 시에서 사전을 사용하는 주요 기능, 둘째, 사전을 사용하는 주요 형태, 셋째, 사전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세 가지 문제이다. 사전을 사용합니다. 먼저 시 사전의 주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역사를 평가하고 과거를 활용하여 현재를 논의합니다.

예 : Qinzhun (Du Mu) 계류 연기 케이지는 물로 채워지고 달은 모래에 갇히고 Qinhuai River는 밤에 레스토랑과 가깝습니다. 상인 소녀는 나라를 잃은 슬픔을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 꽃"을 불렀습니다.

시 속 노래 제목인 '***꽃'은 남조 진후주(陳後興)가 지은 '옥수**꽃'을 암시한 것이다. 후세의 '나라를 정복하는 목소리'이다. 시인이 살았던 당나라 후기는 국운이 쇠퇴하던 시절, 통치자들은 국정에 관심을 두지 않고 대신 식당에 모여서 선율을 즐기며 근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역사가 반복될 수도 있다고요? 그러므로 시인은 진황후의 방탕과 향락의 결과로 죽음을 맞이했다는 역사적 아이러니를 이용하고자 한 것이다.

2. 감정을 표현하고 생각을 표현해보세요. 예: Su Shi는 "Jiangchengzi·Mizhou Hunting" "Zhijie Yunzhong, Feng Tang은 언제 파견됩니까?"에서 암시를 인용했습니다.

『한·풍당전』에 따르면, 한나라 문제(文帝) 때 위상(魏商)은 운중(雲忠) 지사로서 흉노에 저항하는 공을 세웠다. 그는 자신의 장점을 보고할 때 6명의 머리를 더 보고했기 때문에 유죄 판결을 받고 강등되었습니다.

나중에 Wen 황제는 Feng Tang의 조언을 채택하고 Feng Tang을 Yunzhong으로 보내 Wei Shang을 용서했습니다.

이곳의 시인은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고 야망이 보상받기 어려운 미저우에 있습니다. 그는 언젠가 황실에서 그런 사람들을 보내길 희망합니다. Feng Tang은 황실에 봉사하겠다는 야망과 자부심을 표현했습니다. 영율 · 징커우 북쪽 구팅의 과거에 대한 향수. 오랜 세월 동안 영웅들은 손종모를 찾지 못했습니다.

춤추는 정자와 노래하는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바람이 불어옵니다. 지는 해, 풀과 나무, 한때 인류의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그때는 우리가 강하고 강했을 때 호랑이처럼 수천 리를 삼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Yuan Jia는 서둘러 늑대를 Xu에 봉인하고 서둘러 북쪽으로 방문했습니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양저우로 봉화대 사건이 기억난다. 하지만 뒤돌아 보면 부처님과 리사 아래에는 신성한 까마귀 북이 있습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네 가지 암시, 암시 속의 암시를 사용합니다. 리안 포의 마지막 암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염파는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지만 조왕은 비방을 믿고 불신했다. 후진(秦秦)이 조(趙)를 공격하자 조왕(趙王)은 연백(蓮伯)을 이용하여 사람을 보내 그의 상황을 알아보게 하였다.

리안 포는 조국을 위해 헌신했기 때문에 사신 앞에서 쌀 한 통과 고기 열 파운드를 먹으며 말에 실어 전투에 나설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사절은 뇌물을 받고 Lian에게 "한 끼와 3 개의 남은 음식" "똥"이라고 거짓말을했고, Zhao 왕은 Lian 씨가 마침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는 "누가 물을 수 있겠는가, 롄포는 늙었으니 아직도 먹고살 수 있겠느냐?"로 요약되는데, 이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지만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고 비방까지 하는 그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악당들에 의해.

이를 통해 시인은 통치자가 직접 말할 수 없기 때문에 통치자를 비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암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3. 연관성을 유발하고 예술적 개념을 혁신합니다.

예 : 진형 깨기 (Xin Qiji) 술에 취하면 등불을 켜서 검을 읽으며 나팔 부대 캠프를 부는 꿈을 꾸었습니다. 800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의 휘하의 군대가 불타고 있고, 만리장성 밖에서 50줄의 현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고, 가을에 전장의 군대가 명령을 받고 있습니다.

말은 빠르게 날아가고, 활은 벼락과 같다. 왕과 세상의 일을 끝내고, 죽음 도중과 사후에 명성을 얻으십시오.

연민은 헛된 일이다. 시에 나오는 "800리"와 "델루"라는 단어는 두 가지 암시를 포함합니다. 첫째, "석수신우"에 따르면 진 왕조의 왕개는 "800리 떨어진" 소를 가지고 왕기와 내기를 했고, 왕기는 이기면 소를 죽인다. Zhizhi에서는 후세에 800리를 소라고 불렀다.

둘째, 유비의 루마가 향양시 서쪽 단계강 물에서 3피트 뛰어내려 위험을 피했다는 전언이다. 이 두 가지 암시를 이용하여 장엄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 내는 독자들은 전쟁이 발발하기 전 군인들에게 포상하는 장엄한 장면과 기병대가 전장에서 적을 향해 질주하는 치열한 장면을 보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꿰뚫는다.

4. 간결하고 간결하며 의미가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유우희(劉玉熙)의 『양주에서 처음으로 연회에서 로테에게 보답하고 선물을 본다』에서 “그리운 하늘에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한다. 시골에 가서 그것을 읽으면 나는 마치 나쁜 사람". 여기서 관리들의 강등을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암시가 사용됩니다. Xiang Xiu는 피리를 들었고 Wang Zhi는 불멸자를 만났습니다. 10여 년 만에 돌아올 때의 느낌.

"Wen Di Fu"의 사용은 당시 통치자의 옛 친구에 대한 박해에 대한 불만을 의미하고 "Lan Ke Ren"의 사용은 죽은 옛 친구에 대한 깊은 향수를 표현함을 의미합니다. 강등된 지 너무 오래됐는데, 이번에 다시 돌아온 건 마치 일생 전의 일처럼 느껴지고, 모든 것이 더 이상 예전과 같은 풍경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열네 단어만으로 이렇게 복잡한 감정이 표현되는 게 바로 인유의 매력이 아닐까요? 동시에 인유의 사용이 시의 대사를 단정하게 하고, 음운론을 조화롭게 하며, 구조를 엄밀하게 만든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시의 의미를 높이는 동시에 외양의 깔끔함도 높여줍니다. 다음으로 시 사전의 주요 형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인유의 형태로 볼 때, 가장 흔한 두 가지는 역사적 이야기를 인용하는 것과 이전 시를 개작하는 것이다. 역사이야기를 인용하는 것을 '용시'라고도 한다.

즉, 암시를 구절로 압축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시사 문제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 Qingzhao의 "Summer Quatrains":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리칭조(Li Qingzhao)는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시인이다.

후대에서는 그녀가 "여자를 무시할 뿐만 아니라 남자를 압도하고 싶어한다"('자탄충화')라며 그녀를 높이 평가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이칭자오의 시는 전승된 것이 거의 없지만 이 시는 그의 말의 우아하고 여운을 휩쓸어 버렸습니다. 그 문체는 비극적이고 우아하며 사람들이 가장 칭찬하는 것입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열정적이고, 웅장하며, 강력하며, 시대를 거쳐 유명한 시가 되었습니다.

즉시 3~4개의 문장이 사용된다. 진나라 말기에 항우와 유방이 천하를 놓고 경쟁했다. 유방(劉球) 장군 한신(汉臣)이 개하(夏下)에 매복을 하였으나 항우는 포위를 벗어나 오강(吳江)으로 퇴각하였다.

오강관장은 그에게 강동으로 돌아가서 재편성하고 복귀하라고 충고했는데, 팔백손을 이끌고 배를 파괴했을 때처럼 여전히 등을 맞대고 싸울 수 있었다. 벽! 그러나 그는 너무 부끄러워서 "양쯔강 동쪽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다"고 말하여 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하고 칼을 빼어 머리카락 없이 영웅적으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 3. 한문의 20가지 관용어와 암시

편안히 앉아 토끼를 기다려라: 송나라 사람들에게는 밭을 가는 사람이 있었다.

들판에 식물이 있었는데 토끼가 지나가다가 식물에 닿아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잡초를 풀어주고 식물을 지켰기 때문에 토끼를 다시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토끼는 되돌릴 수 없지만 송나라답게 웃는다. —— "Han Feizi"한단에서 걷기 배우기 : 과거에 한단에서 걷기를 배우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같은 느낌을받지 못하고 다시 예전 발걸음을 잃어 귀로 기어갔습니다. .

——'한수'는 또 다른 사치를 더합니다. 추에 사찰이 있으면 고인에게 포도주를 준다는 것입니다. 낯선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여러 사람이 마실 것이 부족하지만 한 사람은 마실 것이 충분합니다.

땅에 뱀을 그려주세요. 먼저 마시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한 사람은 뱀을 먼저 쥐고 왼손으로 포도주를 뽑아 마신다. 卮를 쥐고 오른손에 뱀을 그리며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사람의 뱀이 자라면 그 꼬리를 떼어내고 “뱀에게 다리가 없는데 어떻게 다리를 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한 다음 포도주를 마셨습니다.

뱀발을 가진 사람은 결국 술을 잃게 된다. 세 아침 네 저녁 : 송나라에는 저격을 좋아하는 저격수가 집단으로 길러졌다.

저격의 의미를 알면 대중의 마음도 얻을 수 있다. 그의 가족에 대한 피해와 저격하려는 욕구.

그는 음식이 부족하여 군중이 자신을 저격하고 길들여지지 않을까 봐 두려워서 "Ruomao와 함께 4 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침과 저녁 세 시이면 충분합니까?" 그리고 행복합니다. ——"장자·제무륜" 사마귀는 마차 역할을 한다. 제나라 장공이 사냥하러 나갔을 때 벌레 한 마리가 발을 들고 바퀴를 휘두르려고 했다.

황제에게 "이게 무슨 곤충이냐"고 물으니 "소위 사마귀다. 곤충이다. 제어할 줄은 알지만 제어할 줄은 모른다"고 답했다. 멈춰라 적의 힘을 과소평가하고 적을 과소평가한다."

장공은 "이 사람은 사람이요, 세상을 위해 용감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것을 피하기 위해 마차에 들어갔고, 전사가 돌아왔다. 관 구입 및 진주 반환: 일부 초족은 진주를 정에게 팔았습니다. 그들은 뮬란 캐비닛을 만들고 계피 후추로 훈제하고 진주와 옥으로 장식하고 장미로 장식하고 에메랄드로 장식했습니다.

정(鄭) 사람들은 관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었다. 이는 술통을 잘 팔지만 진주를 잘 팔지는 못한다고 할 수 있다.

——"한비자" 늙은 말은 길을 알고 있다: 관종과 서봉은 환공을 따라 외로운 대나무를 베었고, 봄은 가고 겨울은 돌아왔고, 그들은 혼란스러워 길을 잃었다. . 관중은 "늙은 말의 지혜를 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늙은 말을 놓아주고 따라가서 도를 성취했다. 산에는 물이 없었다. 시펑은 "개미는 겨울에는 산의 햇빛 아래, 여름에는 산 그늘에 산다. 개미 흙 1인치 안에 물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파서 물을 발견했습니다. —— "한비자 · 석림상" 묘목을 파괴하고 자라도록 격려하십시오 : 송나라 사람들이 묘목이 자라지 않는다고 불쌍히 여기고 뽑아 내고 밝은 빛을 가지고 돌아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에게: "오늘은 아파요!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드릴게요."

그의 아들들이 그를 보기 위해 모여들었지만 묘목은 초췌했습니다. 무분별한 우(禹)는 숫자를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제(齊)의 선왕(宣王)이 우(禹) 역할을 하도록 사람을 보냈으니 300명이 틀림없습니다.

난궈 장관은 왕을 위해 우 역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 Xuan 왕은 그것을 기뻐하고 수백 명의 사람들을 먹였습니다.

선왕이 죽고 민왕이 즉위했다. 하나씩 들어보면 좋습니다.

하사는 탈출했다. 자기 모순: 우 방패와 창을 가진 초 사람들은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침몰시킬 수 없다"고 칭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내 창은 무너지지 않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너무 강해 "모든 것에 갇히는 것이 좋다." "지의 창을 사용하고 지의 방패를 가두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갇힐 수 없는 방패와 갇힐 수 없는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가르며: Yuanqian이라는 이름의 Zongqi는 난양 니양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의 삼촌은 귀족이지만 관료는 아니다. 그가 어렸을 때 Bing은 그에게 그의 야망에 대해 물었습니다.

추씨는 "장풍을 타고 수천 리의 파도를 부서뜨리고 싶다"고 말했다. 형은 아내와 결혼해 막 집에 들어갔는데 밤에 강도를 당했다.

제가 열네 살이 되었을 때, 도둑들에 맞서기 위해 일어섰습니다. 열 명이 넘는 도둑들이 모두 어지러워서 집에 들어가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 당시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선비들은 문학과 정의를 직업으로 삼았으며 소수의 문필가들은 모두 고분경을 좋아했지만 꺼려하고 무술을 좋아했기 때문에 현지 음악에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의 책'에서 선택) 검을 찾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초인이 강으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습니다. 재빨리 배를 확인하고 말했습니다. "여기가 내 검이 떨어진 곳입니다."

"

배가 멈춰서 묶인 사람에게 찾으려고 물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배는 이미 움직이고 있었지만 검은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그럴 것입니다. 이렇게 검을 구하다니 헷갈리네요!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가을 물 동안 그 당시에는 징류 강이 너무 커서 둘 사이에 소나 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얀허보는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이 자기 것이라고 생각하고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갔습니다. 그래서 몇 년 동안 허보는 얼굴을 돌리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 저는 그렇게 부릅니다.

정(鄭) 사람들이 신발을 산다: 정(鄭) 사람들이 신발을 사고 싶다면 먼저 발을 관리한 다음 그 위에 앉아야 한다. 시장에 가서 작동하는 것을 잊어버리세요.

찾은 뒤 “가져오는 걸 깜빡했어요!”라며 찾으러 돌아왔다. 돌아오자 시장이 멈춰서 걸을 수가 없었다.

사람들은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 후작은 새를 키웠습니다. 루 교외.

여후는 절에 가서 술을 마시고, 음악으로 '구소'를 연주하고, 태오를 음식으로 삼았다. 새는 눈이 부시고 슬퍼서 감히 고기 한 조각도 먹지 못하고, 한 잔도 마시지 못하다가 사흘 만에 죽었습니다.

새와 함께 새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새를 키우는 것입니다. 유명한 Sun Shan: 오(吳) 출신인 Sun Shan도 재미있고 재능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주타현에 갔을 때 마을 사람들이 아들을 데리고 가라고 했어요. 촌사람은 좌절하여 산 목록에서 맨 아래에 있다가 먼저 돌아옵니다.

한 마을 사람이 아들의 득실에 대해 묻자 샨은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쑨산이고 선한 사람은 쑨산 밖에 있다”고 말했다. 송나라의 판공성(汉孝秀)의 『국정로』는 사슴을 말로 비유한다. 조고는 혼란을 일으키려 했으나 관리들이 듣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사전에 시험을 세워 사슴을 바쳤다. 2세는 "역시 말이다"라고 말했다.

'2세대는 웃으며 '총리가 착각한 거냐?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세요. ’ 좌우를 물으면 좌우는 침묵할 수도 있고, 말이 복종하면 조고가 복종할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

동시의 찌푸린 흉내: 서시는 마음이 아파서 찌푸리고, 그 속에 있는 추함을 보고 아름답게 만든다. 집에 돌아오면 그의 마음을 칭찬하고 부자가 그것을 보면 찌푸린다. , 그는 문을 닫고 나가기를 거부합니다 ; 가난한 사람은 그것을보고 아내를 데리고 도망갔습니다. 그는 찌푸린 얼굴의 아름다움을 알고 있었지만 그것이 왜 아름다운지 몰랐습니다. 숨겨진 귀와 도난당한 종: 범 가족이 죽은 후 어떤 사람들은 종을 들고 도망가고 싶어 했지만 종은 너무 커서 가지고 다닐 수 없었습니다.

종은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소리를 듣고 빼앗길까 봐 갑자기 귀를 막았다. "다시 풍부: 진나라에는 호랑이를 잘 물리치고 선비로서 죽은 풍부가 있었다. 야생에는 호랑이를 쫓는 사람들이 있다.

감히 호랑이를 놀리는 사람은 없습니다. Feng 부인을 본 그녀는 서둘러 그녀에게 인사했습니다.

펑푸는 팔을 잡고 차에서 내렸다. 모두가 기뻐하고, 학자들은 비웃습니다. "

Chen Yu Luo Yan: Mao Qiang과 Li Ji는 인간의 아름다움입니다. 물고기는 깊이를 보고, 새는 높이 나는 것을 보고, 엘크는 갑작스러움을 봅니다. 넷 중 누가 진정한 색을 아는가 예공은 용을 좋아하는데, 예씨는 용을 아주 좋아해서 갈고리에 용을 새기고 집에 글을 새겨 두었습니다. .

예공지는 그것을 보고 영혼을 잃고 주인을 잃고 가는데, 예공은 용이 아니고 용과 같기 때문이다. 용 4. 시에서 암시의 역할

시에서 암시를 사용하십시오. 독특하고 흥미로운 - 고대 시에서 암시의 영리한 사용(송링) 시에 암시를 사용하는 것은 시인들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표현 기법입니다.

모든 시와 기사는 과거의 인물, 장소, 사물, 사물에 대한 언급을 인용하거나, 유래와 출처가 있는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여 특정 욕망이나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인의 이미지와 함의, 품위를 높이거나 예술적 개념의 함의와 깊이를 높이는 것을 '용뎐'이라 한다. "암시를 사용하는 것은 시에서 수사적 장치이기도 합니다. 직설적인 것을 피하고 독자가 시의 행간을 연관시키고 생각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둘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암시는 능숙하게 사용되며 적절성은 의미가 풍부하고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엄숙하고 우아하며 표현이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며 구절이 더욱 간결하며 단어는 가깝지만 목적은 멀고 목적은 암시적이고 재치가 있어 표현력과 재치가 향상됩니다. 고대 시인들이 자주 말한 것을 달성하는 작품의 매력: 강력하고 인상적입니다. 아래에서는 주로 네 가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하나는 시에서 사전을 사용하는 주요 기능이고, 세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 번째는 사전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세 가지 문제입니다.

먼저 시 사전의 주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역사를 평가하고 과거를 활용하여 현재를 논의합니다.

예 : Qinzhun (Du Mu) 계류 연기 케이지는 물로 채워지고 달은 모래에 갇히고 Qinhuai River는 밤에 레스토랑과 가깝습니다. 상인 소녀는 나라를 잃은 슬픔을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 꽃"을 불렀습니다.

시 속 노래 제목인 '***꽃'은 남조의 진후주가 지은 '우수**꽃'을 '민족 복종의 소리'라고 불렀던 것이다. 후세대. 시인이 살았던 당나라 후기는 국운이 쇠퇴하던 시절, 통치자들은 국정에 관심을 두지 않고 대신 식당에 모여서 선율을 즐기며 근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역사가 반복될 수도 있다고요? 그러므로 시인은 진황후의 방탕과 향락의 결과로 죽음을 맞이했다는 역사적 아이러니를 이용하고자 한 것이다.

2. 감정을 표현하고 생각을 표현해보세요. 예: Su Shi는 "Jiangchengzi·Mizhou Hunting" "Zhijie Yunzhong, Feng Tang은 언제 파견됩니까?"에서 암시를 인용했습니다.

『한·풍당전』에 따르면, 한나라 문제(文帝) 때 위상(魏商)은 운중(雲忠) 지사로서 흉노에 저항하는 공을 세웠다. 그는 자신의 장점을 보고할 때 6명의 머리를 더 보고했기 때문에 유죄 판결을 받고 강등되었습니다. 나중에 Wen 황제는 Feng Tang의 조언을 채택하고 Feng Tang을 Yunzhong으로 보내 Wei Shang을 용서했습니다.

이곳의 시인은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고 야망이 보상받기 어려운 미저우에 있습니다. 그는 언젠가 황실에서 그런 사람들을 보내길 희망합니다. Feng Tang은 황실에 봉사하겠다는 야망과 자부심을 표현했습니다. 영율 · 징커우 북쪽 구팅의 과거에 대한 향수. 오랜 세월 동안 영웅들은 손종모를 찾지 못했습니다.

춤추는 정자와 노래하는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바람이 불어옵니다. 지는 해, 풀과 나무, 한때 인류의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그때는 우리가 강하고 강했을 때 호랑이처럼 수천 리를 삼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Yuan Jia는 서둘러 늑대를 Xu에 봉인하고 서둘러 북쪽으로 방문했습니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양저우로 봉화대 사건이 기억난다. 하지만 뒤돌아 보면 부처님과 리사 아래에는 신성한 까마귀 북이 있습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네 가지 암시, 암시 속의 암시를 사용합니다. 리안 포의 마지막 암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염파는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지만 조왕은 비방을 믿고 불신했다. 후진(秦秦)이 조(趙)를 공격하자 조왕(趙王)은 연백(蓮伯)을 이용하여 사람을 보내 그의 상황을 알아보게 하였다.

리안 포는 조국을 위해 헌신했기 때문에 사신 앞에서 쌀 한 통과 고기 열 파운드를 먹으며 말에 실어 전투에 나설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사절은 뇌물을 받고 Lian에게 "한 끼와 3 개의 남은 음식" "똥"이라고 거짓말을했고, Zhao 왕은 Lian 씨가 마침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는 "누가 물을 수 있겠는가, 롄포는 늙었으니 아직도 먹고살 수 있겠느냐?"로 요약되는데, 이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지만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고 비방까지 하는 그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악당들에 의해.

이를 통해 시인은 통치자가 직접 말할 수 없기 때문에 통치자를 비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암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3. 연관성을 유발하고 예술적 개념을 혁신합니다.

예 : 진형 깨기 (Xin Qiji) 술에 취하면 등불을 켜서 검을 읽으며 나팔 부대 캠프를 부는 꿈을 꾸었습니다. 800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의 휘하의 군대가 불타고 있고, 만리장성 밖에서 50줄의 현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고, 가을에 전장의 군대가 명령을 받고 있습니다.

말은 빠르게 날아가고, 활은 벼락과 같다. 왕과 세상의 일을 끝내고, 죽음 도중과 사후에 명성을 얻으십시오.

연민은 헛된 일이다. 시에 나오는 "800리"와 "델루"라는 단어는 두 가지 암시를 포함합니다. 첫째, "석수신우"에 따르면 진 왕조의 왕개는 "800리 떨어진" 소를 가지고 왕기와 내기를 했고, 왕기는 이기면 소를 죽인다. Zhizhi에서는 후세에 800리를 소라고 불렀다.

둘째, 유비의 루마가 향양시 서쪽 단계강 물에서 3피트 뛰어내려 위험을 피했다는 전언이다. 이 두 가지 암시를 이용하여 장엄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 내는 독자들은 전쟁이 발발하기 전 군인들에게 포상하는 장엄한 장면과 기병대가 전장에서 적을 향해 질주하는 치열한 장면을 보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꿰뚫는다.

4. 간결하고 간결하며 의미가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유우희(劉玉熙)의 『양주에서 처음으로 연회에서 로테에게 보답하고 선물을 본다』에서 “그리운 하늘에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한다. 시골에 가서 그것을 읽으면 나는 마치 나쁜 사람". 여기서 관리들의 강등을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암시가 사용됩니다. Xiang Xiu는 피리를 들었고 Wang Zhi는 불멸자를 만났습니다. 10여 년 만에 돌아올 때의 느낌.

"Wen Di Fu"의 사용은 당시 통치자의 옛 친구에 대한 박해에 대한 불만을 의미하고 "Lan Ke Ren"의 사용은 죽은 옛 친구에 대한 깊은 향수를 표현함을 의미합니다. 강등된 지 너무 오래됐는데, 이번에 다시 돌아온 건 마치 일생 전의 일처럼 느껴지고, 모든 것이 더 이상 예전과 같은 풍경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열네 단어만으로 이렇게 복잡한 감정이 표현되는 게 바로 인유의 매력이 아닐까요? 동시에 인유의 사용이 시의 대사를 단정하게 하고, 음운론을 조화롭게 하며, 구조를 엄밀하게 만든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시의 의미를 높이는 동시에 외양의 깔끔함도 높여줍니다. 다음으로 시 사전의 주요 형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인유의 형태로 볼 때, 가장 흔한 두 가지는 역사적 이야기를 인용하는 것과 이전 시를 개작하는 것이다. 역사이야기를 인용하는 것을 '용시'라고도 한다.

즉, 암시를 구절로 압축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시사 문제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 Qingzhao의 "Summer Quatrains":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리칭조(Li Qingzhao)는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시인이다.

후대에서는 그녀가 "여자를 무시할 뿐만 아니라 남자를 압도하고 싶어한다"('자탄충화')라며 그녀를 높이 평가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이칭자오의 시는 전승된 것이 거의 없지만 이 시는 그의 말의 우아하고 여운을 휩쓸어 버렸습니다. 그 문체는 비극적이고 우아하며 사람들이 가장 칭찬하는 것입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열정적이고, 웅장하며, 강력하며, 시대를 거쳐 유명한 시가 되었습니다.

즉시 3~4개의 문장이 사용된다. 진나라 말기에 항우와 유방이 천하를 놓고 경쟁했다. 유방(劉球) 장군 한신(汉臣)이 개하(夏下)에 매복을 하였으나 항우는 포위를 벗어나 오강(吳江)으로 퇴각하였다.

오강관장은 그에게 강동으로 돌아가서 재편성하고 복귀하라고 충고했는데, 팔백손을 이끌고 배를 파괴했을 때처럼 여전히 등을 맞대고 싸울 수 있었다. 벽! 그러나 그는 너무 부끄러워서 "양쯔강 동쪽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다"고 말하여 건너가기를 거부하고 칼을 빼어 자살했다. 5. 고서적 암시 사용에 대한 의견

고서적을 읽을 때 암시가 너무 많아서 계속 읽기 힘들다. 암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합니다. 읽기에 매우 불편합니다.

내 이해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는 고대에는 책이 상대적으로 적고 읽은 책은 모두가 몇 권의 책을 읽었으므로 모두가 읽었다는 것입니다. 인용문. 책에 나오는 문장과 주장. 다른 사람들도 그것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읽기 어려움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점은 고대인의 글이 상대적으로 간결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한 단어나 한 문장으로 문제를 설명할 수 있었고, 결코 길게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암시를 유용하게 만듭니다.

현대에는 인유를 활용하는 방식을 지식의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누구나 작문할 때 자신의 문학적 재능을 표현하기 위해 점호 문장, 인유 등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되는 "코드"는 누구나 잘 이해할 수 있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는 다른 사람이 읽을 수 있도록 작성되었으며, 읽기가 간단할수록 좋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