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시간을 배우고 아끼는 격언이나 명언과 도덕적 해석.

시간을 배우고 아끼는 격언이나 명언과 도덕적 해석.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산을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굴원)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의 책)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좌전") 국민의 입을 지키는 것보다 쓰촨 보위하는 것이 낫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장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는 영웅을 다 쓸어버린다. (삼국연의)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할 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달, 지금 바다에서 둥글어져 온 하늘을 환히 비춘다.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노익장, 백두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의 슈) 물이 흐르면 부패하지 않고, 가족은 날지 않는다. (여춘추) 오늘 수원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이 감사를 구함)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석양과 적막한 제비, 가을물은 똑같다. (왕보) 손실, 적당한 이득으로 가득 차 있다. (상서)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었다.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났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추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안다.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류위시) 빈둥거리지 마라, 헛수고야!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조금씩 녹색이 조금씩 붉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이 많지 않다. (왕안석) 가죽 주머니가 존재하지 않는데, 털은 어떻게 부착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한유) 그의 노래는 청고하지만 화성은 희박하다. (송옥) 긍정적 인 순서 없이;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경이로움을 함께 감상하고 의혹을 함께 분석하다.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가라앉은 일이 무수히 많아 무궁무진하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 정책") 인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Xunzi 설득) 녹색, 파란색, 파란색 녹색 을 취할 수 있습니다. (Xunzi)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신 qiji) 히비스커스 라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백)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워서 사용한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잘못을 저질렀으면 고칠 수 있다. ("좌전") 인자는 인자로, 현자는 지혜로 여긴다. ('주역') 바로 밤에 불을 켜고, 닭이 밤에 열리고, 남자가 화를 낼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Yan Zhenqing)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야망 을 이길 수 없습니다. (공자) 눈을 감고 백년해로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슬프다. (악비)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카오 카오)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수시)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배운 후에 적게 안다. ("예기") 학습은 끝이 없다. (견자) 연설자는 무죄이고, 발언자는 경고를 받는다. ("돌 창"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