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작문은 고대시를 써야 한다.
작문은 고대시를 써야 한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아사 한 층 같다. 지금 이 순간 밀짚모자를 쓰고 밀짚모자를 쓰고 불빛이 환한 창문을 오랫동안 응시하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밝은 달이 되었다.
내가 관목 수풀 속에 서있을 때, 손에 대나무 피리를 꽉 쥐고 춤을 추며. 누가 은은한 피리를 그렇게 유쾌하게 불고, 두 개의 작은 발이 소 등 양쪽에서 흔들린다. 길을 따라 모두 조깅이다. 원래 피리를 부는 사람은 장소를 타고 늦게 돌아온 목동으로, 옷도 벗지 않았다.
나는 살금살금 따라가 평탄한 곳을 찾아 하품을 했는데, 그는 여전히 그 녹색 옷을 입고 있었다. 희미한 달빛 아래. 잡초가 가볍게 춤을 추고 있다. 달밤의 광활한 푸른 풀 속에서 고요한 들판을 살며시 덮고, 입에 가늘고 긴 초가지붕을 물고, 그는 또 그 들판에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금 부끄러워 하지만, 기쁨의 흔적과 함께, 나도 피곤 해요. 나는 기지개를 켰고, 미풍이 들판에 메아리치자 아이는 경쾌한 발걸음으로 걸어 나왔다. 그는 새옷을 입고 개울가에 있는 초가집으로 돌아갔다.
들어가자마자 나는 숲속을 누웠다. 마치 훌륭한 마술사처럼 누워서 쉬고, 멀지 않은 곳에서 잠이 들었다. 수탉은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가볍게 자신을 바꾸고, 그 작은 밀짚모자를 쓰고, 태양은 산들의 품에 가볍게 떨어졌다.
2. 고시, 시사를 적절히 운용하여 작문을 쓰는 방법은 먼저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해야 사용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당신이 선택한 시는 내용상 합작 주제뿐만 아니라 스타일과 문필에도 잘 맞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차라리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시와 고문의 축적을 피하다. 시를 쌓는 이런 방법은 문장 들을 화려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글자 수도 크게 늘릴 수 있지만, 자신의 문장 작품을 걸작으로 만드는 것은 절대 바람직하지 않다. 인용이 적절한지 아닌지는 말할 필요도 없고, 작문은 주로 당신의 문자에 대한 통제능력을 조사하는 것이지만, 당신의 작문에는 다른 사람의 글들이 한 무더기 있는데, 단지 당신이 지식이 넓어서 수준을 볼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이것이 문제가 아니더라도, 나는 네가 가지고 있는 그 시들이 천 한 조각과 같다는 것을 안다. 옷감이 아무리 좋아도 바느질이 더 세심해도 완제품은 여전히 낡았다.
또한, 시 축적은 반드시 높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다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 사용하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신기한 것을 말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시를 유연하게 사용하여 에세이를 작성하는 방법? 사실 나는 항상 시를 몇 글자로 나눈다. 예를 들면 글의 불평은' 하늘은 물처럼 푸르고 구름은 밤처럼 옅다' 는 것이다.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은 물과 같고 맑은 하늘은 만리이다. 이것은 꿈이냐, 아니면 환각이냐. 밤달이 이미 내 눈에 들어와 내 마음에 녹아들었다. "
간단히 말하면 확장, 확장이다.
하지만 인용하려면, 배기와 반복의 기초 위에서 문장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게 비파 소리인가요?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우리는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비파에서)
아니면' 좋다' 는 무력한 목소리? (송원 한 곡에서 나왔는데 기억이 잘 안 나요)
아니면 내 말이 몇 번이고 울부짖을까? "이백의" 친구를 배웅하다 "
또' 노래 한 곡 부를 필요 없다' 는 침묵인가? 어디서 왔는지 기억이 안 나요. 어차피 노래시예요. ) 을 참조하십시오
더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분명히 비슷한 것이 있어서 좀 생각이 안 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저는 중학생입니다. 고등학생, 심지어 대학생이라면 더 많이 알아야 한다. 직접 가지고 들어오시면 됩니다 (* _ *).
또한,
만약 문장 고체를 생각한다면, 너는 가능한 한 글자의 행간에 있는 고체를 반영하기만 하면 된다. 반드시 인용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추구하는 더 높은 경지는 마치 E 대성당 야가와 같다. 한 마디도 완전히 인용한 것은 없지만, 모든 문장은 고전에서 인용한 것이고, 암시가 있다! 만약 당신이 이것을 이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강해질 것입니다 ~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
4. 작문용 고시는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백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다!
공부를 좋아하고, 좋은 길을 사수하다. 위태로운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는다. 세상에 길이 있으면, 너는 볼 수 있고, 길이 없으면, 너는 숨겨진다. 시골에 길이 있으면 가난하면 비천하다. 수치심 국부민이 비싸다는 것은 방법이 없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내세에 핍박하는데,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마흔 오십은 아무것도 모르니, 너는 두렵지 않다.
이름이 바르지 않고, 글자가 매끄럽지 않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만약 벌을 잃어버렸다면, * * 문제없다.
군자는 말을 옮기기 쉽고, 한 마디로 다 하기 어렵다. 그것은 사람들이 그것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소인은 말하기 어렵지만 소인은 말하기 쉽다. 방해가되지 않지만, 또한 말했다; 준비도 하고 싶게 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아는 사람, 위에도 있다. 오직 배우고 아는 자만이 첫손에 꼽힌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어려움에서 배우고 다시 오세요. 만약 졸려서 배우지 않는다면, 그것은 국민의 치욕이 될 것이다.
나는 강남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가흥시의 한 수험생
오천 년 전, 신비한 강남은 오래되었고, 오천 년 전, 다정한 강남은 꿈에 둘러싸여 있었다. 나는 치마를 입은 여자로, 줄곧 푸른 물 햇살에 오디 따고 있다. 나는 물차에서 마름모꼴을 벗기는 손목이 밝은 옥팔찌의 여인이다. 나는 처마초 옆에 있는 백발의 노부인으로 취춤 음에서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나는 강남에 살고, 연하고, 나는 강남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왜냐하면 ...
조
다리는 강남수향에 발을 디딜 수 있는 꿈이며, 다리 문화는 그 속에서 출렁이고 있다. 우아한 자태는 여자가 덩실덩실 춤을 추고 있고, 교묘한 자태는 무지개가 냇가에서 물을 마시는 것이고, 녹슬지 않는 것은 역사의 침전이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힘은 부드러운 힘이다. 너의 작고 위풍당당한 몸은 얼마나 많은 웃음과 얼마나 많은 민족 증오와 가족의 슬픔을 담고 있는가. 연우가 뿌옇게 내리니,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녹색 집과 타일로 가려져 있습니다. 작은 깨진 태양, 모락 연기, 늦게 돌아오는 오붕선 호출; 강변의 청석길은 유유히 먼 곳의 높은 돌아치교로 통한다. 배는 아래에서 한가롭게 걷고, 사람은 마루 위를 가볍게 걷고, 마치 그림 속 같다 ...
생수
강남에서 흘러나오는 것은 백거이의 강남 기억으로 흘러들어간다. "해돋이 강화는 불을 이기고, 봄은 강청블루에 온다." 강남의 흐르는 물은 강남의 수미를 유지하여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마치 작은 집 벽옥처럼 말을 할 때는 미장한 입술, 걸을 때는 김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나중에 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갔을 때, 초가 재스퍼는 점차 매력적인 여자로 변해 손을 들고 발돋움하는 사이에 그녀의 매력을 퍼뜨렸고, 흐르는 물은 그녀에게 담담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고, 비굴하지도 않고, 거들먹거리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강남 전체의 성격이다.
임가
단순한 강남 사람들은 모두 낭만적인 환상을 가지고 있다. 밝은 눈동자가 호치인 강남 아가씨는 오농의 부드러운 말을 하고, 아름다운 눈동자는 간절히 바라고, 웃음은 민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졸졸 흐르는 물 위에서 빨래하는 자세를 취하고, 빨래하는 곡을 흥얼거리며 석양 아래에서 부드럽게 미소를 지었다. 예로부터 강남 인재가 배출되어 천하가 열 명도 안 된다. 강남 구령 낭만. 어떤 사람들은 "동남은 희롱하고, 여주인은 남주가 있다" 고 말하지만, 이 말은 거짓이 아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여기서 우리는 시적인 화의와 술성이 대박, 어슴푸레한 선비의 오 () 를 나서서 큰 가격에 보칼을 사려는 추근 () 을 냈다. 우리 눈물을 흘리자. 이전 페이지의 장은 음표의 침묵에 따라 퇴색했고, 다음 페이지의 장은 우리가 너를 위해 쓸 것이다.
나의 강남은 당시와 송사에서 몇 장을 불렀고, 나는 역사화권에서 몇 번이나 완곡하게 말했다. 나의 강남은 비가 오는 짧은 노래로, 그 노래에는 어부가 배를 타고 강을 건너고, 나무꾼은 일찍 물을 건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부드러운 정을 가지고 강남에서 살았는데, 마치 차운으로 가득 찬 속삭이는 술 한 잔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강남, 나는 네가 자랑스럽다.
하이라이트는 이 우수한 중간고사 작문을 해독하는 것이 그야말로 아름다운 산문시이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입니다. 문장 은' 총분-총총' 의 구조 형식으로 문장 재료를 배치해 명확하고 질서 있게 신인에게 눈길을 끈다. 첫 번째 단락은 전문의 개요로, 비교문의 형식으로 문장 기조를 세우고, 뒤의 서술과 서정적인 분위기를 풍부하게 한다. 중간 부분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의 세 가지 방면에서 내가 강남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이유를 설명했다. 마지막에는 리베이트 위에 대해 언급하고, 처음엔 보살펴 주고, 제목을 호응하며, "강남, 나는 네가 자랑스럽다" 고 다시 한 번 지적했다.
둘째, 언어가 아름답다. 단어로 적절하고 정확하며, 단어를 선택하여 문장을 만드는 능력이 비범하다. 예를 들어, "5 천년 전, 신비한 강남고, 5 천년 전, 다정한 강남 꿈이 맴돌았다. 나는 치마를 입은 여자로, 줄곧 푸른 물 햇살에 오디 따고 있다. 나는 물차에서 마름모꼴을 벗기는 손목이 밝은 옥팔찌의 여인이다. 나는 초가지붕 아래 풀 옆에 있는 백발의 노부인으로, 취춤 음에서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렇게 아름다운 문필은 일정한 독서 축적과 글쓰기 관리 능력이 없으면 쓸 수 없다. 문장 중에는 이런 말이 많다. 문장 는 배비, 비유, 의인, 인용 등 수사적 수법 을 대량 운용하고, 전체 산식, 장단 문장 운용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읽기에 낭랑하고 리듬감과 음악미를 갖추고 있다.
6. 600 자 안팎의 고시 작문을 사용한 부제가 있다. 왜 가장 아름다운가, 고시도?
누가 역사의 장하 속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과거를 목격하고 오늘의 휘황찬란함을 가져왔으며, 누가 조국의 풍부한 산과 물의 장엄함을 묘사하고, 사람을 도취시키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야-고시, 너는 중화민족의 자랑이자 중화문화의 보물이야.
시간이 흐르고 시간이 흐르고, 강인한 바위가 물방울에 뚫린 운명을 피할 수 없을 때, 너는 여전히 빛을 발하는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고시, 시간이 흐르고, 오직 너만이 영생하고, 네가 가장 아름답다.
언제 너를 알게 되었는지 너의 아름다움에 깊이 매료되었다. 너는 일찍이 나를 데리고 도연명의' 아침 흥치폐오, 월련을 데리고 집에 돌아간다' 는 진대 전원생활을 한 적이 있다. 이런 청고해 보이는 생활에는 시인의 한가한 나부끼는 것과 시인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쌀을 줍는 진직의 자질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아니었다면, 우리는 그들이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아! 고시, 너는 역사의 회고록이고, 네가 가장 아름답다.
세월이 흘러 당나라 현종 시대를 돌아보니 너의 번화함이 절정에 이르렀다. 고대 학생들은 매일 집에 머무르고, 열심히 일하며, 밤에 담벼락을 파고 불을 켜고, 침식을 잊고, 여명 들은 여전히 랑랑 수재를 듣는다. 왜요 10 년 동안 한창 () 은 천고의 명구 () 를 창작하기 위해 일등상을 받아 만고에 명성을 떨쳤다.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너 때문에 유명해졌다. 고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백은 낭만주의로 유명한 시인으로 천고의 명구를 많이 남겼기 때문에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이백뿐만 아니라 현실주의로 유명한 시인 두보,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는 시불 왕비도 있다. 고시는 고대의 풍우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사상 감정도 기탁했다. 아! 고시, 너는 역사의 사적을 담고 있어, 네가 가장 아름답다.
이백의'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에서' 물은 고향 정이 있고, 배는 300 리' 를 읽으며 시인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읽었다. "등악양루" 를 읽은 후, 나는 이 시를 읽었다. 등탑의 인상을 통해 시인의 강호 떠돌이, 떠돌아다니는 고난, 나라의 쇠퇴, 중국 혼란의 걱정, 시인 큰형의 슬프고 고독한 심정을 표현했다. 아! 고시, 너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전달했다. 너는 가장 아름답다.
7. 고대시 응용 제목 1. 만약 우리가 먼 곳의 친구를 환영한다면, 우리는 말해야 한다.
2. 좋은 친구가 헤어지면 작별 인사를 하면 우리는 말할 수 있다.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라는 성어는 일반적으로 친구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4. 달이 뜰 때마다 당신의 마음속에는 행복한 재회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이 있을 것이고, 그것을 떠올릴 것입니다. 5. 봄을 볼 때마다 복숭아, 리, 배의 꽃이 하룻밤 사이에 밀릴 때마다 자연스럽게 생각이 납니다. 6. 한대 역사학자, 문학가 (사마천) 는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며 당대 시인 (두목) 이 쓴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시) 와 비교된다
8. 폭포 기슭에 와서 맑은 샘물을 들고 있어 편합니다. 고개를 들어 폭포가 쏟아지는 것을 보고 물보라가 튀고 바위의 모서리를 부딪쳐 아름다운 물보라를 튀겼다.
그 아름다운 폭포를 보면서, 나는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됨)"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9. 사람들은 두보의 그 문장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을 사용하여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무명, 잠정적인 배양을 칭찬한다.
10. 명절 기간 동안 우리는 먼 친척에게 편지를 쓰거나 이메일을 보내는데, 이 말을 인용할 수 있다 이 시는 한 사람의 사상을 표현했다.
1 1. 작문을 잘 하려면 독서뿐만 아니라 실천 활동에도 많이 참여해야 한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어라." " ) 12, 조국이 너를 필요로 할 때마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 자신의 결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13, 학우 여러분, 친구들이 시간을 낭비하고 공부에 소홀할 때, 우리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나이는 슬프다." "
) 이런 명언은 그에게 14 를 권하고, 인생의 성공과 실패에 직면하여 일종의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15, 개혁개방 이후 각 업종의 선진 인물들이 속출하고 있다. 우리는 * * * "진원춘 눈" 의 말로 그들을 찬양할 수 있다.
16. 백설가의' 발병상경판결사' 에서' 여춘화 동학' 이라는 명구는 (봄바람, 밤,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 불기) 17 이다. 천정사 추사' 에서 나그네의 마음이 시큰한 문장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18 이다. 위급한 때에 나서서 용감하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다. 19, 수시 명사' 명월 언제' 에서 유명한 철리구는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고 결핍이 있어 원만하기 어렵다) 이다.
20, 인생은 다른 사람의 좋은 방면을 잘 배워야 하고, 다른 사람의 나쁜 방면도 잘 배워야 한다. 공자의 논어 중 한 마디 (세 사람이 나를 배우고, 선을 택하고, 악을 고치고) 2 1, 시 중 명구 "; 22.' 왕륜에게' 시에서 이백영 ('도화담이 천 피트보다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은 왕륜과의 깊은 우정을 표현했다.
23.' 시자' 라는 시에서 필자의 마음 속의 시는 (죽은 것은 만물이 텅 비어 있고, 근심은 큐슈를 볼 수 없다) 이다. 24.' 서두르다' 를 읽고' 장가행' 의 시 한 구절을 빌리고 싶습니다. 젊고 힘이 세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사장은 매우 슬펐다. ) "이 유명한 경구는 시간이" 씻지 않도록 "상기시켜줍니다.
25. 친구가 시간을 낭비하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것을 볼 때, 너는 이런 명언을 써서 그에게 경고한다. 26. 교육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계단을 올라가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27. 불요불굴하고 왕성한 완강한 정신과 인생 태도를 찬양하는 데 사용되는 완강한 생명력을 설명한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8. 교육은 식량을 절약하고 농민의 노동 성과를 소중히 여긴다.
29. 교육은 끊임없이 책을 읽고, 새로운 지식을 흡수해야, 우리의 사상, 재능, 지혜가 영원히 고갈되지 않고,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항상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우리에게 혹독한 시련 앞에서 침착하고 냉정하게, 두려워할 것이 없다: (영웅만 범표범을 몰아내고, 영웅은 곰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3 1, ("내일은 내일이고,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오늘 안 해, 언제 해? 클릭합니다 예, 제비가 가고 다시 올 것입니다. 버드나무가 말라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다. 복숭아꽃은 고맙지만 또 피었다.
우리 시대는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오늘을 잡지 않고 항상 내일을 기대합니다. 행운이 당신에게 손짓할까요? 32. 우리는 팔짱을 끼고 묵묵히 기차역으로 가는 길을 걸었고, 서로 어이가 없었다.
3 년 동안 함께 있던 절친한 친구가 어떻게 갑자기 헤어지는 것을 아쉬워할 수 있을까?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가서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 모두들 눈물을 머금고 서로 바라보니, 무한히 다정하다! 33. 우리 선생님은 글을 지도할 때 송대 유명 시인 수시의 시 두 구절 ("산의 저쪽에서 보면 높이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을 자주 인용하여 운동이 마음의 석방이며 감정의 석방임을 강조하셨다. 작문 방법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언어는 자신의 개성을 가져야 한다.
34. 또 다른 선거의 실패는 내 마음을 심연에 빠뜨렸다. 너는 내가 이 두 선거에 얼마나 많은 정력과 시간을 투자했는지 알고 있다. 왜 신은 나에게 전혀 좋지 않은가? 언제 가능할까요? ("왜 금뇌야, 빨리 청추를 밟아?") 35, 중추절, 달이 비어 있습니다.
그 둥근 달은 황찬의 후광에 의해 두드러지고, 달빛은 투명한 아사처럼 어렴풋이 대지를 덮고, 미풍이 내 얼굴을 스쳐 지나가자, 내 고향을 떠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고향의 친척들은 모두 잘 지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슬픔을 참지 못하고 울었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어요. 다시 가라앉았어요. 갑자기 집이 생각났어요." 여보 해외 나그네의 마음을 아세요? 36. 호숫가, 우아하고 다채로운 버드나무가 우뚝 솟아 있고, 가늘고 부드러운 잎사귀가 녹색빛을 띠고 있다. 멀리서 보면 녹색 보석처럼 버드나무 가지도 손색이 없다. 눈을 즐겁게 하고, 부드럽고, 강건하고, 멋이 가득한 모습을 보고 있다.
8. 수능 고시를 작문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1. 소재를 제공하고 고시를 연습하는 것은 중국 고대 문학의 귀중한 유산이다. 그것들은 내용이 간결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감정이 진지하다.
표현의 필요에 따라 시인의 언어는 고도로 농축되어 줄거리가 넓다. 그것은 매우 강한 점프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시에는 많은' 공백' 이 있게 되었다. 자신의 생활현실과 결합해 자신의 이해에 따라 합리적인 상상을 하고, 건너뛴 줄거리를 보완하고, 농축된 언어를 구체화하는 것이 좋은 시기다. 1. 외연을 넓히고, 다각 연습으로 전문을 쓰다.
어떤 고시들은 내용이 풍부하고 구조가 완전하며 개성이 뚜렷하다. 이것은 학생 작문의 유기적 보충으로 선별적으로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습작을 연습할 때, 학생들이 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학생들에게 시의 출처, 배경, 시인의 감정을 상세히 소개해야 한다. 학생들이 시의 내포를 이해한 후, 그들에게 연습, 확장, 개편을 시키고, 여러 각도에서 시 한 편을 다 읽은 후, 잊을 수 없는 수업을 써서 학생들에게 상상력의 자유를 발휘하게 하였다.
학생들은 상상력, 흥미, 시적인 경지로 날아가 그들의 감정을 체득하고 아름다운 문장 창작을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학생들에게 당대 시인 자도의' 이녕 은거' 라는 시를 가르쳤을 때, 학생들은 이 시의 출처를 알게 되었고, 당시 상연 중인 드라마' 담간론' 을 모방하여' 담자도 제작' 이라는 글을 썼다.
문장 (WHO) 는 지아 섬이 문채가 상당히 부정적인 어린 스님이라고 묘사했다. 세계를 주유하는 철입에 로비를 당한 후, 그는 가산을 모아 북경에 가서 이름을 구했다. 하지만 한 번의 시도도 실패하고 집에 갈 돈도 없었다.
그는 당시 상병 징 (Jing) 과 한옥례현 (Han Yulixian) 이 전 세계의 학자들과 사귀 었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이 개발 된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어느 날, 그는 한유가 외출할 때, 시 () 라는 이름으로 일부러 한유의 의장대를 들이받아 군대에 붙잡혀 한유 () 앞에 끌려갔다.
지아 섬은 자신이 시사에 빠져' 새가 연못가에 남아,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는 것이' 두드리다' 인지' 밀다' 인지 모르겠다' 고 재빨리 설명했다. 타석할 때 무심코 어른과 마주쳤으니, 어른들께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유는 자도를 탓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자도의 학문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나는 자이도를 저택에 초대하여 긴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리고 가도가 벼슬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그 후로 지아 섬은 흥성하기 시작했다.
이 논문에서 총명하고 계략이 많은 인물이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비록 문필이 상당히 편파적이지만, 이 젊은 작가의 교묘한 구상과 대담한 상상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을 수 없다.
시가도 많아서 선생님은 교재에 따라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청평락촌거' 는 학생들이' 이 가족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글쓰기 연습을 시작하게 한다. 이백의'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의 이별' 은 학생들에게' 아, 안녕 친구' 라는 제목으로 친구 간 작별의 느낌을 설명하게 했다. 삼삼의' 샤세곡' 은 학생들에게' 비장군 이광'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쓰기 연습을 시켰다.
비슷한 고시에는 연습할 수 있는 것이 많다. 이를테면 청룡의 가사, 고향 연서, 칠보시, 왕륜 증정 등이 있다. 세심한 지도 하에, 많은 고시들은 학생들이 문장 전체를 연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 필요에 따라 목적지 연습 조각이 있습니다. 학생의 작문 수준이 일치하지 않아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일정한 * * * 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목적이 있고, 절차가 있고, 용도에 맞게 글쓰기 훈련을 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글쓰기 훈련은 필요에 따라 선별적인 단편 훈련이다.
예를 들어' 강변 단독 꽃 찾기' 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시사에 따라 봄에 꽃이 만발하고 나비가 흩날리며 꾀꼬리가 노래하는 아름다운 강변 광경을 그려달라고 요구하며 학생들을 훈련시켰다. 또' 어린이 낚시' 는 학생들에게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고 낚싯대를 손에 쥐고 있는 순진무구한 아이를 섬세한 필치로 그려서 강변의 풀숲에 숨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행인은 길을 묻고, 황급히 손을 흔들어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자유롭고 순진하다.
수신성의 서공점,' 봄밤 희우', 소치, 황군이 수복한 황하 양안과 같은 여러 시로 훈련할 수 있는 시들도 많다. 내용에 대한 교사의 선택은 학생들의 언어 감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어휘가 풍부해지고 문장이 더욱 유창하고 명료하며, 결국 숙련되고 교묘하게 학생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다.
상황을 만들고 구두 교환 훈련을 수행하십시오. 중국고시 작품이 많다. 작가는 단지 발생한 일을 간결하게 서술하고, 관건에서 뚝 그쳐 상상의 공간을 남기거나, 작품의 서술에서 인물과 교류할 때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단어만 가로채고, 나머지 언어는 아예 숨는다.
물론, 이것은 저자가 표현해야 할' 기술' 처리이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를 위해 상황을 창조하고, 구어교제 훈련을 하는 좋은 장소를 남겼다.
유장경의' 설야 부용산주' 처럼' 나그네가 황혼에 머물고, 산가의 사람들이 비가 오는 날 귀가한다' 는 소재를 바탕으로 한산야숙의 그림을 그렸다. 처음 두 구절은 "석양은 창산이 멀고, 한집은 가난하고,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비바람이 지나간 후 야귀한다" 며, 초가집에 들어가는 것부터 안주까지 한동안 묘사할 수 있는 것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주인의 문의, 세입자의 응답, 주인이 집주인이 되는 의도, 세입자가 감사하는 문간방은 저자에 의해 생략되었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이곳에서 장면을 만들어 회화교제 훈련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캐릭터에 대해 가능한 대화를 헤아릴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예를 들어, 한 방명록의 저자는 그의 시에 몇 가지 전형적인 단어만 썼고 나머지는 모두 생략했다. 나는 이곳에서 구어 교류 훈련을 한 번 안배한 적이 있다. 학생들이 읊음으로써 시를 완전히 이해한 후, 나는 두 학생에게 각각 시인과 남자아이의 역할을 맡아 연습하게 했다.
이후 연습에서 중학생은 시인은 숨을 헐떡이며 땀을 닦으면서 은둔자 문 앞에 와서 손을 들고 문을 잠근다고 썼다. \ "누구? 클릭합니다 아삭아삭한 아역 소리와 함께 문이 삐걱 열리자 상투를 낀 소년이 문 밖으로 나왔다.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니, 아이? 클릭합니다 시인은 재빨리 고개를 숙였다. "이 어린 형제, 나는 여기서 예의를 차린다."
"답례, 답례." 그 소년은 재빨리 공수했다. "오, 동생, 제발 말해줘, 자도가 찾아왔어."
시인은 공손하게 말했다. 젊은이는 듣자마자 미안한 표정을 지었다. "아이고.
9. 저는 강남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가흥 한 수험생은 신비로운 강남에서 오천 년을 살았다.
나는 치마를 입은 여자로, 줄곧 푸른 물 햇살에 오디 따고 있다. 나는 물차에서 마름모꼴을 벗기는 손목이 밝은 옥팔찌의 여인이다. 나는 처마초 옆에 있는 백발의 노부인으로 취춤 음에서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나는 강남에 살고, 연하고, 나는 강남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왜냐하면 ... 작은 다리는 강남수향에 발을 디딜 수 있는 꿈이고, 다리 문화는 여기서 출렁이고 있다. 우아한 자태는 여자가 덩실덩실 춤을 추고 있고, 교묘한 자태는 무지개가 냇가에서 물을 마시는 것이고, 녹슬지 않는 것은 역사의 침전이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힘은 부드러운 힘이다.
너의 작고 위풍당당한 몸은 얼마나 많은 웃음과 얼마나 많은 민족 증오와 가족의 슬픔을 담고 있는가. 연우가 뿌옇게 내리니,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녹색 집과 타일로 가려져 있습니다. 작은 깨진 태양, 모락 연기, 늦게 돌아오는 오붕선 호출; 강변의 청석길은 한가롭게 먼 곳의 키가 큰 석조 아치교로 통한다. 배는 아래에서 한가롭게 걷고, 사람은 마루 위를 가볍게 걷고 있다. 마치 그림 속. 강남의 물은 백거이의' 강남 기억' 으로 흘러들어간다.' 해돋이는 불보다 더 채색, 봄이 오면 녹색은 벽강처럼'. 강남의 흐르는 물은 강남의 수미를 유지하여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마치 작은 집 벽옥처럼 말을 할 때는 미장한 입술, 걸을 때는 김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나중에 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갔을 때, 초가 재스퍼는 점차 매력적인 여자로 변해 손을 들고 발돋움하는 사이에 그녀의 매력을 퍼뜨렸고, 흐르는 물은 그녀에게 담담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고, 비굴하지도 않고, 거들먹거리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강남 전체의 성격이다.
순박한 강남인은 낭만적인 환상을 가지고 있다. 밝은 눈동자가 호치인 강남 아가씨는 오농의 부드러운 말을 하고, 아름다운 눈동자는 간절히 바라고, 웃음은 민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졸졸 흐르는 물 위에서 빨래하는 자세를 취하고, 빨래하는 곡을 흥얼거리며 석양 아래에서 부드럽게 미소를 지었다.
예로부터 강남 인재가 배출되어 천하가 열 명도 안 된다. 강남 구령 낭만.
어떤 사람들은 "동남은 희롱하고, 여주인은 남주가 있다" 고 말하지만, 이 말은 거짓이 아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여기서 우리는 시적인 화의와 술성이 대박, 어슴푸레한 선비의 오 () 를 나서서 큰 가격에 보칼을 사려는 추근 () 을 냈다.
우리 눈물을 흘리자. 이전 페이지의 장은 음표의 침묵에 따라 퇴색했고, 다음 페이지의 장은 우리가 너를 위해 쓸 것이다.
나의 강남은 당시와 송사에서 몇 장을 불렀고, 나는 역사화권에서 몇 번이나 완곡하게 말했다. 나의 강남은 비가 오는 짧은 노래로, 그 노래에는 어부가 배를 타고 강을 건너고, 나무꾼은 일찍 물을 건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부드러운 정을 가지고 강남에서 살았는데, 마치 차운으로 가득 찬 속삭이는 술 한 잔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강남, 나는 네가 자랑스럽다. 하이라이트는 이 우수한 중간고사 작문을 해독하는 것이 그야말로 아름다운 산문시이다.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새로운 아이디어. 문장 은' 총분-총총' 의 구조 형식으로 문장 재료를 배치해 명확하고 질서 있게 신인에게 눈길을 끈다.
첫 번째 단락은 전문의 개요로, 비교문의 형식으로 문장 기조를 세우고, 뒤의 서술과 서정적인 분위기를 풍부하게 한다. 중간 부분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의 세 가지 방면에서 내가 강남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이유를 설명했다.
마지막에는 리베이트 위에 대해 언급하고, 처음엔 보살펴 주고, 제목을 호응하며, "강남, 나는 네가 자랑스럽다" 고 다시 한 번 지적했다. 둘째, 언어가 아름답다.
단어로 적절하고 정확하며, 단어를 선택하여 문장을 만드는 능력이 비범하다. 예를 들어, "5 천년 전, 신비한 강남고, 5 천년 전, 다정한 강남 꿈이 맴돌았다.
나는 치마를 입은 여자로, 줄곧 푸른 물 햇살에 오디 따고 있다. 나는 물차에서 마름모꼴을 벗기는 손목이 밝은 옥팔찌의 여인이다. 나는 처마초 옆에 있는 백발의 노부인으로 취춤 음에서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문필은 일정한 독서 축적과 글쓰기 관리 능력이 없으면 쓸 수 없다.
문장 중에는 이런 말이 많다. 문장 는 배비, 비유, 의인, 인용 등 수사적 수법 을 대량 운용하고, 전체 산식, 장단 문장 운용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읽기에 낭랑하고 리듬감과 음악미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