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예의를 중시하는 시 한 수
예의를 중시하는 시 한 수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복숭아 한 개를 돌려주고 선물을 주는 것을 제창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
에티켓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규율의 《2 》. 군자인후례: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루" 3. 대등한 예의.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취력상'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그의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의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실러: 미육서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논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그것은 예의상 왕래를 주장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
3. 의태의례에 관한 명언경구. 좋은 행동은 사람들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jubel)
● 직함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
인생은 짧지만 그래도 예의에 신경을 쓸 시간이 있다.
● 예절을 달보다 높이 보면 사람들 사이의 진실한 신뢰를 잃게 된다 (베이컨)
예의는 그의 다른 모든 미덕에 해초를 더해 그를 효과적으로 하고, 모든 가까운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것이다 (로크)
성대한 장례식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의 허영심 (라로시 포드)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 사람들의 얼굴은 장례식에서처럼 세속적인 적이 없다 (조 노빌 워스)
한 사람이 거리에서 관찰한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면, 나는 그가 영구차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 (조 스위프트) 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특권, 심지어 장례식을 주재하는 특권 (제인 라 로웰) 이다
● 예의범절 (견자)
● 민주적이고 예의 (효도) 가 좋다.
● 도는 덕으로 말해야 하고, 화는 예의로 말해야 한다 ("논어")
●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저례, 국가, 정국, 백성들, 익자녀 ("좌전")
● 의식, 하늘의 경전, 사람의 여행 (「좌전」)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사람들이 예의가 있을 때, 그들은 안전하다. 그들이 무례할 때, 그들은 위험하다.
● 의로움, 의리, 서민, 정절 ("좌전")
● 의리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도 열리지 않고, 나라가 망가진다
● 의식주는 두터운 민생으로, 예의는 인심을 기른다
● 의리는 풍족에서 태어났고 절도는 가난 (한) 에서 시작되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8. 점잖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아무것도 잃지 않지만 모든 것을 수확할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9.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인 규범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10, 예의는 박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1 1.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족 지위가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12, 예의가 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어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인용문
4. 문명예절에 관한 시 1. 모든 사람은 나부터 시작해야 한다. 지구를 더 푸르게 만들고, 하늘을 더 파랗게 만들고, 강이 맑아지고, 공기가 맑아지고, 꽃이 피고, 새가 노래하고, 환경이 더 좋아진다.
먼저 예의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지만 예의도 좋습니다. 교칙을 준수하고 선생님을 만나면 예의가 있어야 한다.
학우들 사이에는 우호적이고, 우정은 작은 손이 꽉 쥐고 있다. 공공물을 아끼고 안심하고 새로운 기풍을 수립하다. 제가 할게요.
문명이 노래를 타는 학우들은 승하차할 때 줄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차에 타, 뛰어다니지 말고 잔돈을 준비하고 표를 사세요.
객차 안에서는 큰 소리로 떠들지 말고 조용하고 질서 있게 해야 한다. 자리가 있으면 뺏지 마라, 노인과 아이가 돌볼 것이다.
차에서 내리면 붐비지 않아 시간을 늦추면 넘어지기 쉽다. 문명을 말하고, 예의를 차리고, 즐겁게 학교에 간다.
모두들 흰토끼가 예의가 있다고 칭찬하고, 작은 다리를 건너서 다리에 가서 보았다. 아아, 염소 할아버지가 오셔서 흔들거리며 다리를 건넜다. 흰토끼, 뛰어가서 다리 옆에 서서 손을 흔들다.
\ "아버지, 먼저 가십시오, 단계적으로 오세요. 클릭합니다 강물이 크게 웃자 물고기가 훌쩍 뛰어올라 흰토끼가 예의가 있다고 칭찬했다.
캠퍼스의 아름다운 학교 건물은 정말 시끌벅적하다. 버드나무는 녹색이고 꽃은 아름답다.
얘들아, 뛰어, 뛰어.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선생님을 만나 인사를 하다. 너의 학우에게 안부를 묻다.
환경을 아끼고 새로운 수단을 쓰다. 쓰레기가 있으면 누군가가 처리할 것이다.
폐지를 볼 때 허리를 굽혀 주워라.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캠퍼스가 아름다워서 모두들 웃는다. 2. 온명 이립시 명덕초등학교. 5.(6) 심사지는 아침에 만나서' 좋아' 하고 작별을 고했다. 예의바른 용어를 명심하고 문명화 초등학생이 되는 법을 배우다.
진심으로 사과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제발" 이라고 말하십시오. "너" 로 어른을 불러주세요. 나는 문명화된 초등학생이다.
일상생활에서 비교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여 자각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문명 초등학생이 되려고 노력하다. 위생을 중시하고, "4 근" "4 안" 을 명심하다.
단정하게 입는 것이 중요하다. 문명화된 초등학생이 되다. 예의가 고상하다 시민 미덕, 자기 재배; 미소 짓고, 마음을 넓히고, 집단, 더 예의 바르게 양보하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비싸게 지내다. 도덕과 예의를 중시하다. 많이 이해하고 맞서지 않다.
심사숙고하고 무모함을 피하라. 예의는 노래, 빛나는 노래, 에티켓은시, 끝이없는 시입니다. 예의는 봄, 맑고 투명한 봄이다. 에티켓 준수는 당신의 삶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학습 예절은 네가 성숙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의는 이미 네 마음속에서 자랐다면, 정성으로 물을 주고, 열정으로 자양하고, 이해로 키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것은 번창하는 동시에 너도 성장하고 있다! ! 중국 예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공융은 이씨에게 부모를 공경하고, 황에게 교육을 받아야 한다. 중국 예절은 예절의 작은 본보기가 되는 것을 잊지 마라. 3. 학교 예절시 [2007-5-110:15: 00 | by: why 6000] 캠퍼스는 대가족이다 우리는 모두 가족입니다. 우리는 단결하고 우호적이다. 우리는 문명, 조화,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봄바람 수업에서 크게 웃었다. 우리는 규율을 준수하고 열심히 생각한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말한다. 우리는 채팅하지 않는다. 우리는 두 손을 들었다. 우리에게 정확한 앉은 자세를 가르쳐 주세요. 우리는 이 번호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수업 사이에 노는 것은 정말 시끌벅적하다. 우리는 조심스럽게 쫓아다니며 놀았다.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는 서로 논쟁하지 않는다. 우리는 질서 있게 드나들어야 한다. 우리는 오른쪽의 예의바른 용어를 기억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죄송합니다. 괜찮습니다. 싸우고 욕하는 것은 오염, 장난꾸러기, 빈둥거리고, 수업에 지각하고, 너무 지저분해서 울타리를 오를 수 없고, 너무 위험하고 화초나무를 아끼고, 그림을 바르는 것이다. 수력 발전을 절약하지 마라. 깨끗한 캠퍼스를 건설하는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에게 대들지 않고, 근검하게 살며,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노동을 사랑하는 것이 미덕이다. 학교에서 숙제를 하고, 집에서 학생을 잘 하고, 성실하고, 문명화되고, 예의를 갖추다.
5. 어떤 문명예절의 고시가 있습니까? 1. 경시인: 이조 왕조: 당나라 한나라 성세, 조당대의가 뚜렷하다.
오천 도덕적 해석, 300 예의. 자변에서 겨자를 줍고, 금이 가득하다.
논쟁을 품고 다시 우승을 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2.' 절구' 시인: 여희철 왕조: 송나라 예절 3300, 천상메커니즘은 필연적이다.
추우면 배가 고파서 밥 먹을 준비, 마지막 섹션? 3.' 절구' 시인: 왕대열 왕조: 송대, 낡은 예의에 화살을 달고, 랑군이 임아에서 태어났다.
허청 둘째 아들처럼 처음 보면 짜증이 난다. 4.' 성인의 효도 240 장 8' 시인: 임동조: 송나라의 젊은이들도 효도를 알고 있지만 사실은 예의입니다.
네가 아직 젊다는 것을 의심하지 마라, 너는 내가 너를 용서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5.' 원일' 시인: 사희조: 송나라 원나라가 작년에 열렸을 때, 휘황찬란하고 의식감이 있었다.
오늘 면천은 섣달 그믐날을 축하하며 손님들이 노는 시간을 연장했다. 아침 구름은 부드럽고, 구름은 옅은 구름은 옅고, 황혼은 융해되고, 경치는 늦는다.
먼 곳의 황주 초봄, 궁화는 천년을 더 원한다.
6. 중국 예절고시고어를 급히 찾는다. 개방분류: 문화예절, 중국 노예사회의 법규제도, 노예사회와 봉건사회의 도덕규범.
법규제도로서, 그것은 노예 사회정치제도의 구현이며, 종법제도와 등급제도를 유지하는 상층건물이며, 인간관계에서 상응하는 예의의식이다. 도덕규범으로서, 그것은 노예주, 귀족, 봉건지주의 모든 행위의 규범이다.
공자 앞에는 이하, 이인, 이주가 있었다. 하, 은, 수요일대의 예제는 주공 시대까지 비교적 완벽했다.
의식은 일종의 사상 형태로서 공자의 사상 체계에서' 인' 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이 무정하다면, 예의란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그는 덕치, 즉 덕치에덕, 덕치의례가' 예의는 서민을 초월해서는 안 된다' 는 제한을 깨뜨렸다고 주장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봉건 제도가 형성됨에 따라 노예 사회의 예제가 점차 폐지되었다. 맹자는 인의례지를 기본적인 도덕규범으로, 의식을' 타협의 마음' 으로 인류의 미덕 중 하나로 삼았다.
견자는 맹자보다 예의를 더 중시하는데, 그는' 논례' 를 써서' 례' 의 기원과 사회적 역할을 논증했다. 그는 예의로 사회의 모든 사람이 귀족, 장년, 부귀 등 봉건등급제도에서 적절한 자리를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예의는 중국 봉건사회의 도덕규범과 생활규범으로서 중화민족의 정신품질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동시에,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특히 봉건 사회 후기에는 사람들의 사상과 행동을 묶는 밧줄이 되어 사회 역사의 진보와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봉건 시대에, 우리는 사회 정치 질서를 유지하고, 등급제도를 공고히 하며, 사람들 사이의 각종 사회관계와 권리의무의 규범과 기준을 조정했다.
의식은 중국 봉건법의 원천 중 하나이며 중국 봉건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공자 (참조) 는 은득과 실인의 여름 의식, 주득과 실인의 여름 예식을 말했다.
이것은 여름과 은 두 세대가 이미 예의상 왕래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공자도 이샤와 이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문헌이 부족해서 그들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그들을 징발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공자 시대는 이미 이렇다. 후세 사람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더 알 수 없다. 주공이 제정한 예제는 이전 세대보다 더욱 완비되어' 우울문채' (논어 8 서) 의 수준으로 발전하여 공자를 놀라게 하며' 나는 주를 따른다' 고 선언했다.
저우 사람들은' 존례' 로 유명하다. 춘추시대에는 황족이 쇠락하고 예악이 제후에게 정복됐고, 대신들이 국민생활을 하고, 봉건등급제도가 파괴되고, 예악이 통치계급 내에서 임의로 남용되었기 때문에 사마천은 "공자할 때 예악은 무시당했다" ("사기 공부") 고 말했다. 그러나 주대의 예제가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문인들이 원하는 대로 회복하려 하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공자 이전의 사람들, 이를테면 스승복, 내사, 공자와 동시대의 사람들, 이를테면 서향, 안영, 기유와 같은 사람들이 많은 예의를 갖추었다. 하지만 공자는 가장 예의 바르고 자기 체계를 가진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평생 시, 책, 의식, 즐거움으로 제자를 가르쳤다. 《논어》에는 의식에 관한 기록이 34 개 있다. 그는 이론적으로 예의의 중요성을 설명하여 예치국을 필수로 삼았다.
예의와 인자는 유교 사상의 핵심이다. 예의의 본질 유가가 제창하는 이상적인 봉건 사회 질서는 귀천, 장년, 친소한 구분으로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행동이 가정 내에서의 지위와 사회 정치적 지위에 부합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신분에 따라 행동 규범이 다릅니다. 이것이 예의입니다.
예의에는 뚜렷한 계급성과 차이가 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예의의 특징이' 차이' ('순자 악론') 또는' 차이' ('예기 악기') 라고 지적했다.
춘추전국 양한 시대, 의례하는 사람들은 예의의 역할이 등급제도와 혈연 관계를 바탕으로 한 사회적 차이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의식의 의미와 본질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다. 견자 (견권 상태 참조): "인간성은 항상 분수가 있고, 점수는 포인트보다 크고, 점수는 예의보다 크다."
또 구름: "그래서 전 왕의 사건은 의리를 나누고, 귀천의 구분을 하고, 노소의 구분을 하고, 지우의 능력을 아는 것은 사람마다 그 물건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예기' 구름: "그래서 제자는 친소하고, 의심이 많고, 차이를 찾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기로 결정했다."
또 윤: "친척을 죽이고 현을 존중하는 등. , 또한 의식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한비자자 (한비 참조): "의식 ... 군, 신하, 아버지의 우정 역시 비싸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동중서운: 업주는 등급, 등급, 크기, 원근에 따라 배열되어 있습니다. 백호동덕론' 구름: 예의상' 질서 정연하고, 정기적이고, 인도적이다. "
이 말들은 예의는 일종의 다른 행동 규범이며, 결코 사방에 널리 퍼져 있는 보편적인 규범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다. 예의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명위가 다르고 예의수가 다르다" ("좌전 장공 18 년").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사회적 정치적 지위에 따라 자신의 지위에 해당하는 의식을 선택해야 한다. 이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은 예의가 있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감기에 걸린 것이다. 예를 들어 바촉춤은 황제의 은사로, 청의사는 사촉만 쓸 수 있다. 육기 가족이 바촉춤을 황제의 선물로 연기하자 공자는 감기화가 있다고 생각하며 분개하며 말했다. "참을 수 있어, 왜 안 돼?" " 나무로 문을 막고, 매장을 반대하며, 군주용 예의로 관중이 채택했고, 공자는 그가 예의를 모른다고 비판했다.
역대 크라운, 결혼, 장례식, 제물, 향음료 등 의식은 모두 당사자의 등급, 직급, 관직, 비관직 등의 신분에 따라 제정되었으며, 사용된 의류, 그릇, 의식에 대한 복잡한 규정이 있어 오용해서는 안 된다. 가정에서는 부자와 부부, 형제의 선물이 다르다.
인자의 은사는 밤에 부모를 위해 베개석을 차려 아침에 안부를 묻고, 나갈 때 면전에서 그들에게 말하고, 돌아올 때 면전에서 그들에게 말하고, 방의 남서쪽 모퉁이 (존귀한 사람이 사는 곳) 에 살지 말고, 좌석 중간에 앉지 말고, 중간 길을 걷지 말고, 문 한가운데 서지 말고, 사재를 축적하지 말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서로 다른 의식을 통해서만 가정과 사회에서 각종 사람들의 신분과 행동을 확정하고 모든 사람이 각자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군, 신하, 아버지, 아들, 동생이 보기 흉하다" ("예기 곡례") 는 바로 이런 뜻이다. 통치계급과 서민들은 모두 예의에 얽매여 있다.
소위' 서민 못지않다' 는 것은 서민의 무례함이 아니라 서민의 재력, 물력, 시간이 제한되어 선물을 준비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귀족과 의사의 천부적인 재능은 서민에게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서민들에게는 절 제사가 없고, 그것은 잠을 자는 데 쓰인다.
예의의 범위는 내용이 광범위하여 인류의 각종 행위와 국가 활동을 포함한다. "예기" 는 "거처를 예의로 하기 때문에 노소를 나눈다" 고 말했다.
7. 문명의 예의에 대하여 까마귀가 반포하고, 양이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으로 잘 알려진 말이 있다. 물을 갚기 위해 샘물을 사용할 때, 우물을 파는 사람이 무례하다는 것을 잊지 마라. 이는 마음이 약한 사람이 자신을 강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수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에릭 메이가 선의의 사람에게 예의를 나타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루소가 만약 네가 법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너는 미덕을 지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미덕을 위해 나서지 않는다면, 너는 집안의 과부가 될 수 있지만, 이 세상은? 내면의 예의는 사랑과 연관이 있다. 그것은 행동의 표상에서 가장 유쾌한 예의를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양은 심장에 음식처럼 몸에 중요하다. 소스 정적, 맑은 흐름, 고체 부자; 내수 외수, 형정.
예의는 일종의 언어이다. 그것의 규칙과 시행은 주로 관찰에서, 교양 있는 사람들의 행동에서 배운 것이다.
-로크 2 호. 교육을 받은 사람은 아름다운 것에서 아름다운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이 아름다운 것들에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오스카 와일드 3 입니다. 기질의 배양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케다 다이사쿠 4. 예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근원은 내면이다. 그러나 예의바른 형식을 취소하면 그 정신과 본질도 사라진다.
존 홀 5 일. 선, 인, 례, 은혜는 집안의 물건, 돈, 좁쌀과 같다. -견자 6. 입에 적자가 가득하고, 이익이 적당하며, 손을 뻗지 않고, 하루 종일 일하고, 자강불식이다.
-첸 이순신 7. 위대한 품격이 없다면 위대한 사람은 없을 것이고,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로만 롤랜드는 8 살입니다. 한 남자에게 지혜와 교양이 가장 중요하다. 미모는 그에게는 아무 것도 아니다! 만약 당신의 머릿속에 교육과 지혜가 없다면, 당신이 잘생긴 남자라고 해도, 당신은 여전히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체호프 9 입니다. 교육은 큰 동경, 즉 아름다움과 광명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심지어 더 큰 동경, 즉 아름다움과 빛이 모든 것을 이기는 것에 대한 동경까지 가지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아놀드 10.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1 1. 나는 사람의 외모 (외모 자체라기 보다는 겉모습과 움직이지 않는 신념) 가 사람의 발전에 이렇게 놀라운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레프 톨스토이 12. 무지한 사람은 항상 자신이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모든 사람에게 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그러나 교육을 받은 사람은 뱃속의 지식을 쉽게 과시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많은 말을 할 수 있지만, 그는 그가 잘 말하지 못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루소 13. 사람들이 비싼 이유는 신뢰할 수 있고 예의 바르기 때문이다. 한 나라가 강할 수 있는 이유는 신앙과 정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당 장구령 14. 예의의 역할이나 목적은 우리와 이야기하는 사람을 편안하고 만족시킬 뿐, 다른 것은 없다.
너는 적절한 보통 예의와 존중을 통해 타인에 대한 존중, 관심, 선의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아첨, 위선, 비열함을 의심하지 않고 이를 할 수 있는 높은 경지이다. 큰 능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로크 15. 인류가 추구하는 것은 기쁨에 불과하기 때문에 예의바른 사람은 유용한 사람보다 다른 사람의 환영을 받을 수 있다. 성실한 친구의 능력, 성실, 선의는 종종 그의 진지하고 탄탄한 표현으로 인한 불안감을 상쇄하기 어렵다. -로크 16. 지식은 반드시 예의로 수식하고 윤색해야 한다. 그것들 없이는 지식은 거대하고 거친 다이아 같다. 호기심을 위해, 그것의 본질적인 가치를 위해 나무에 두는 것이 좋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더욱 귀중하다.
-찰리가 넘어졌어요 17. 교육을 받고 싶다면, "전 세계가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가장 좋은 것을 알아야 한다." -아놀드 18. 예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가장 높은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중요하다.
-익명 19. 용감하고 솔직한 영혼은 자신의 눈으로 관찰하고, 자신의 마음으로 사랑하고, 자신의 이성으로 판단할 수 있다. 그림자를 만들지 말고 남자가 되어야 한다.
-로만 맨랜드는 20 살이에요. 사치하지 마라.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불완전하게 말하는 것이 낫다.
-레오토르가 태국 2 1 을 속였다.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 서비홍 22. 옷차림이 바르지 않으면 손님도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관중 23. 진퇴할 도구가 없다면 법령은 효과가 없다. 관중 24. 수양의 본질은 한 사람의 성격과 같아서 결국 도덕적 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에머슨 25. 마음씨가 고달픈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루소 26. 만약 한 사람이 약자를 돕고 싶다면, 그는 그들처럼 약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강해져야 한다.
당신이 원한다면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그물을 열지 마세요. 그들이 할 나쁜 일에 대한 경각심을 영원히 늦추지 마라.
-로만 롤랜드는 27 살이에요. 하나를 100 으로 만들고, 10 을 다투면 9 를 배상한다. -마크 28. 겸손은 미덕의 색이다.
-디오게네스 29. 의식의 큰 책은 혼란을 방지하는 것이다. -류종원 30. 미덕은 세상보다 얻기가 더 어렵다. 미덕을 잃은 젊은이는 회복하기 어렵다.
비겁함, 무능, 세계에 대한 무지는 사립학교 교육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다. 사실 이것은 가정 교육의 필연적인 결과도 아니고 불치병도 아니다. 만약 집이 지나치게 지나치게 귀여워하면 종종 사람을 약하고 무능하게 만들 수 있다면,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주로 우리의 목적은 덕행을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록 3 1 입니다. 예의는 주로 자기 구속의 표현이다. 에머슨은 32 살입니다. 이런 틀에 빠진 고귀함과 우아함은 단지 평범함과 열등감일 뿐이다.
휴고 33 호입니다. 그의 교제도 도에 기반을 두고 있고, 그의 접대도 예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맹자 34. 가난하지만 교만하지 않고,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자공 35. 아무도 다듬지 않은 다이아 좋아해요. 입어도 예쁘지 않아요. 그러나 일단 다듬어지면 광채가 난다.
미덕은 일종의 정신적 재산이지만 미덕을 빛나게 하는 것은 좋은 행동이다. -로크 36 호. 자랑스러운 사람은 반드시 질투할 것이다. 그가 질투하는 것은 가장 덕목으로 칭찬받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스피노자, 37 세. 이것이 단순 인격의 장점이다. 만약 이런 인격이 때때로 매우 서투른 일을 하게 한다면, 만약 이런 인격이 상류사회에서 그것을 소유한 사람을 거의 확실히 파괴할 수 있다면,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인격은 성격이 비슷한 사람에게 빠르고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스탕다 38 호입니다. 네.
8. 문명예절에 관한 말을 찾고 있어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어요."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교육 토크
9.' 논어' 에는 예의에 관한 명문이 여섯 개 있다. 귀찮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한 공자가 말했다: "예의를 목적으로 하고 비싸게 합니다.
2. 일을 할 수 없고, 화해하며, 사양해서는 안 된다. 예의는 예의에 가깝지만 수치심과는 거리가 멀다.
가난하지 않으면 행복하다. 돈이 있으면 예의가 있다. 5. 도덕은 덕으로, 가스는 예의로, 부끄러움은 예의로 한다.
6. 아들은 말했다: "'서로 마주보고 대중을 보고, 천자는 목축을 보고', 삼족 평화를 배우는가?" 아들은 말했다: "예의 없는 평화?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쁘게 하느냐? 클릭합니다 팡 린 (Fang Lin) 은 의식의 본질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큰 문제! 예의는 사치가 아니라 상당히 검소하다. 애통해하는 것이 쉬운 것보다 낫다. "
고 말했다: "의식이 끝난 후?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상인에게 주는 사람과 이야기할 때가 되었다. 그리고 시를 이야기할 때가 되었다. 아들은 말했다: "Li Xia, 나는 그것을 말할 수 있고, 그것을 얻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인,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는 충분하지 않다.
또는: "에티켓을 아는 사람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사당에 들어가 모든 것을 묻다. " 아들은 듣고 말했다: "이것은 선물입니다.
9. 아들은 말했다: "줘! 나는 내 양을 사랑하고, 나는 내 의식을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10. 아들이 말했다: "예의로 일을 하면 사람들은 아첨하는 줄 안다.
1 1. 자는 말했다: "나는 넓은 곳에 살지 않는다. 예의를 존중하지 않기 때문에, 상할 때 슬퍼하지 않는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12. 아들이 말했다: "양보는 나라가 될 수 있습니까? 그 사람! 예의로 나라를 양보해서는 안 된다, 예처럼? " 13. 자가 말했다: "군자는 문학에 박학하고, 그것을 예의로 삼을 수도 있고, 남편을 위해 할 수도 있다!" 아들은 남자를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14. 자는 "공손하고 무례하면 피곤하고, 신중하고 무례하면 난처하고, 용감하고 무례하면 어지럽고, 곧고 무례하면 비틀어진다" 고 말했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15. 아들이 말했다:" 성세는 시로, 예의에 서서 재미가 되었다. "16. 아들이 말했다:" 마미안, 예의도; 오늘도 청순하고 검소하니, 나는 대류를 따른다.
예배, 의식 도; 오늘 고마워, 타이아. "17. 아들이 말했다:" 예락이 선진하고 야인도; 나중에 의식에서 신사도 마찬가지였다. ""
18. 아들이 말했다: "자신을 인자하게 하다. 어느 날 자기 복례, 천하의 인자한 사람. "
19. "인자함은 자신에게 의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가?" Yan yuan 은 말했다: "목적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무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20. 군자는 남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2 1. 아들이 말했다: "글은 알고 있고, 약속도 하고, 남편을 도울 수 있다!" 22. 명분이 바르지 못하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공자는 말했다: "쑤 팬, 너 정말 비열해!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만약 당신이 정의라면, 사람들은 감히 거절할 수 없습니다. 좋은 편지가 있으면, 백성은 감히 무정하지 못한다. "
24. 아들은 말했다: "zang Wuzhong 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면, 사이드 좡어 용, 다음 가을 수술, 텍스트 의식 음악, 성인도 될 수 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좋은 의식, 사람들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26. 독립이 다시 왔을 때 잉어가 법정으로 돌진해 "학습 예절은 어때?" 라고 말했다. 예:' 아직 없습니다.' "의식" 을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잉어가 퇴학하다. 아들은 말했다: "리 liyun 구름, 옥 실크 구름? 음악 운율, 종 드럼 구름? 클릭합니다 28. 군자가 3 년 동안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예의가 나쁘다. 3 년 동안 재미를 찾지 않고 재미를 찾다.
자공은 말했다: "신사는 악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악이 있다: 악은 사람의 악이라고 하고, 악은 더러운 곳에 거하고, 악용은 무례하고, 악은 감히 억제한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그 삶을 모른다, 나는 신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예의를 몰라 참을 수 없다. 무슨 말을 해야 사람을 알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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