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아인슈타인은 어떤 사람입니까?
아인슈타인은 어떤 사람입니까?
첫째, 매력적이고 긴장된 성격
아인슈타인의 성격은 가족, 학교, 시대 분위기, 그의 심리적 특성과 기질의 영향으로 점차 형성되었다. 특히 역경은 그의 성격의 주조에서 만만치 않다. 그가 "역경을 경험하는 것은 여전히 좋은 일이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190 1 의 실업 기간 동안 그는 스피노자의 인생 여정을 떠올렸을 것이다. 그는 숙본화의 인생 격언을 깊이 이해했다.
"침착하고 차분한 기질, 완벽하고 건전한 체격, 분명하고 적극적이며 믿을 수 있는 이성, 분수가 높은 의지, 거울처럼 맑은 양심, 이것들은 모두 명리에 대체할 수 없는 장점이다. 한 사람의 일생의 행복으로 볼 때, 그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든, 성격은 절대적으로 1 위이자 가장 본질적인 것이다. "
아인슈타인은 우주의 신비에 대한 추구와 탐구에서' 모든 가장 위대한 사업-사람과 사람 사이의 선의와 지구의 평화' 를 촉진하는 협력과 투쟁에서 아인슈타인은 거의 매혹적인 사람이었고, 그의 개성이 형성되고 드러났다. 생동감 있고, 매력과 긴장감, 네이선, 노든은 이에 대해 상세하고 깊은 결론을 내렸다. 그와 동시대의 다른 사람들 그의 기질과 과학적 상상력의 대담함에 있어서, 그는 걸출한 사람이다. 위대함과 겸손으로 볼 때, 그의 이름은 정의되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부분적으로는 그가 이미 중대한 과학적 발견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이며, 아마도 그가 태어날 때부터 기묘한 방식으로 세계와 교류하는 특성 때문일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극소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부와 거의 넘을 수 없는 격차가 있었다. 비록 그는 몇 명의 친구와 친밀한 우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외로운 사람이다. 그는 이런 외로움을 견디고 있지만 외로움도 그에게 큰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그는 자신이' 독행협' 이라고 말했고, 자신의 판단에 따라 일을 한 다음 외로움에서 힘을 얻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아인슈타인은 그에 대한 사람들의 숭앙을 알고 있다. 그는 자신에게 이런 숭앙을 설명할 수 없고, 이것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가 얼마나 어색했든 간에, 그는 이것이 그에게 타인과 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행동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인정했다. 그는 자신이 자신의 노력과 영향력을 발휘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그는 이러한 노력과 영향이 언제든지 수확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는 항상 자신의 과거 업무를 중단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심지어 다른 일에 바쁠 때에도 그는 자신의 시간과 정력을 다른 사람이나 공공사업에 투입하기 위해 과학일에 전념했다. 그는 방문객을 접대하고, 서류를 연구하고, 공개 성명을 준비하거나, 그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의 박수 소리든 대중이든, 그와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든 간에.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는 망설이지 않고 행동했다. 그는 항상 그가 사귀는 어떤 개인의 감정에 매우 민감하다. 이 사람이 세상에서 얼마나 비천하든 간에.
아인슈타인은 자신의 성격의 풍부함과 극성을 의식한 듯 유머러스한 심정으로 이 사실을 받아들였다. 그가 카이저의 아인슈타인전을 서열화했을 때, 그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상기시켰다.
"저자에 의해 무시당하는 것은 아마도 내 인격의 비이성적, 모순, 우스꽝스럽고 미친 면일 것이다. 이런 것들은 시시각각인 대자연이 자신의 쾌감을 위해 인간의 성격에 묻혀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한 사람의 마음이 심각하게 시험받을 때만 드러납니다. 이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줄일 수 있을까? "
사실 아인슈타인의 인격에 있는 갈등이나 양극의 긴장은 어디에나 있다. 그는 외로움을 갈망하지만, 이따금 세상에 개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는 세상에 무관심하지만, 사람들에게 동정과 열정이 충만하다. 그는 사물에서 벗어났지만, 또 세속에 얽매여 있다. 그의 정신은 무한히 자유롭지만 양심과 도덕에 단단히 묶여 있다. 그는 환상으로 가득 차 있지만, 또 착실하다. 그는 유머러스하고, 농담을 잘하며, 때로는 못된장난 있고 냉소적일 때도 있지만, 그는 사회 정의와 정의에 대해 매우 진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열정적으로 변호한다. 아인슈타인 자신도 이 모든 것을 깨닫고 그는 말했다.
"나의 강한 사회정의감과 사회적 책임감, 타인과 사회에 대한 나의 접촉과 뚜렷한 냉막, 이 둘은 항상 이상한 대조를 이룬다. 나는 정말로 "외로운 여행자" 입니다. 나는 전심전력으로 나의 나라, 나의 가족, 나의 친구, 심지어 나의 가장 가까운 친척에 속한 적이 없다. 이 모든 관계에 직면하여, 나는 항상 일정한 거리를 느끼고, 외로움을 유지해야 하며, 이런 느낌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사람들은 타인과의 상호 이해와 조화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아깝지 않다. 그러한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순수함과 근심 없는 심경을 잃게 될 것이다. 한편, 그는 다른 사람의 견해, 습관, 판단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내면의 균형을 이런 불안정한 기초 위에 세우도록 유혹받을 수 있다. "
아인슈타인의 심리적 내면은 양극이 서로 보완하고 조화롭게 운영되어 그의 인격이 일반인이 따라올 수 없는 매력을 드러낸다. 그의 외적 매력은 내적 긴장의 외부화일 수 있다. 많은 연구자들이 아인슈타인의 이 특징을 알아차렸다. 쿠즈네조프는 외롭고 외로운 관찰자이자 사회 정의의 열렬한 수호자라고 말했다. 사람들과 교제할 때, 명랑하고 진실하며 솔직하며, 동시에 사람을 떠나 (마음대로 입담하는 사람이든 친지든) 자신의 내면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아인슈타인의 이미지는 매우 모순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모순들 속에서, 너는 항상 깊은 조화를 잡을 수 있다. 프랭크는 아인슈타인의 연설은 종종 무해한 농담과 날카로운 풍자를 섞어 일부 사람들을 울게 한다고 말했다. 그의 농담은 늘 이렇다. 똑똑한 아이가 말한 것처럼 복잡한 관계를 말하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왕왕 깊은 비판을 하고 있는 것 같고, 때로는 냉소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그래서 아인슈타인이 주변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두 극단 사이에 있다: 유치한 즐거움과 약간 냉소적이다. 이 양극들 사이에서 사람들은 그를 명랑하고 활발한 사람으로 여길 것이다. 그와 함께 있으면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넓힐 수 있다. 카이저의 묘사와 분석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정복과 서비스, 발견, 겸손이 창의적인 사람의 운명을 결정한다. 이 세력들은 아인슈타인과 충돌한 적이 없고, 오히려 조화롭게 행동한다. 이것은 그의 통일된 성격을 최대의 기쁨과 매력에 이르게 했다. 그의 일의 비길 데 없는 의미와 전설적인 개성으로 인해 그는 우리 시대의 유명한 인물이 되었다. 그의 인기는 그의 본질적인 인간성을 조금도 바꾸지 않았다. 그는 줄곧 이런 명성이 가져올 수 있는 모든 영광과 위험을 피하고 있다. "
둘째, 독립인격
아인슈타인 인격의 두드러진 특징은 정신적 자유에 기초한 절대적인 독립이다. 이런 독립은 그의 소년 시절 종교 개종 과학에 작별을 고하고 그의 일생을 동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는 자신을' 방랑자와 괴짜' 라고 부르며' 고집스럽고 불규칙한 사람' 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사실 그의 독립인격의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였다.
아인슈타인은 독립인격의 가치와 사회적 의의를 잘 알고 있으며, 그는 이것이 인생에서 정말 소중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또한 과학의 이화와 그로 인한 권력의 집중이 과학자들로 하여금 경제적으로 남에게 의존하게 하고, 동시에 정신적으로 그의 독립성을 위협하고, 그의 독립인격의 발전을 방해하고, 그를 침묵하게 하는 것을 고통스럽게 보았다. 슬프게도, 과학자들은 이미 이 정도까지 후퇴했고, 그들이 그들에게 강요한 노예를 받아들이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심지어 자기 방종까지 이 지경에 이르러, 결국 자신의 재능을 모두 병에 걸리게 될 정도로 길들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현실에 직면하여 아인슈타인의 입장과 태도는 매우 확고하다: 차라리 닭의 입을 만들고, 소의 황후는 하지 않는다. 영광스러운 죽음은 수치스러운 일생보다 낫다. 인격독립과 사상의 자유를 얻기 위해, 그는 자유를 잃은 과학자가 되기보다는 독립된 인격을 가진 배관공, 제화공, 노점상이 되겠다고 거듭 말했다. 그의 조롱은 결코 거드름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의 생활요구에서 나온 것이다.
아인슈타인의 독립된 인격은 진선미의 이상과 목표에 대한 그의 일관된 추구에 충분히 반영되었다. 과학 업무에서든 사회, 정치, 도덕 분야에서든, 그는 결코 공익에 급급하지 않고, 시대의 조류를 바짝 따라가며, 다른 사람과 동류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가 정세의 변화에 따라 수정한 것은 전략과 방법일 뿐 큰 방향은 아니다. 그는 고집이 센 노새처럼 무거운 짐을 지고 힘겹게 산을 오르고,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절대 그만두지 않는다. 이런 특징은 심지어 그의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그의 성격의 한 방면이 되었다.
권위와 개인 숭배에 반대하는 것도 아인슈타인 독립인격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아인슈타인은 권위가 진리 분야에서 재판관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권위에 반대했습니다. 더욱이 사람들의 마음에 들어가는 권위는 진리의 "가장 큰 적" 이었습니다. 그는 맹목적으로 권위를 숭배하는 것이 지능이 낮은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아인슈타인은 항상 개인 숭배, 특히 자신에 대한 숭배를 몹시 싫어했는데, 그는 이것이 매우 기괴하고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그는 말했다:
"개인 숭배는 항상 불합리하다. 물론, 자연은 그녀의 아이들에게 그녀의 선물을 균등하게 분배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대한 선물을 받았고, 저는 그들 대부분이 눈에 띄지 않는 냉막 생활을 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나는 이 사람들 중 몇 명을 골라서 끊임없이 그들을 칭찬하고, 그들의 사상과 자질이 초인간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불공평하고 심지어 저속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내가 경험한 운명이다. 대중의 나의 능력과 성과에 대한 예상을 실제 상황과 비교하는 것은 정말 우습다! "
"모든 사람을 개인으로 존중하고, 누구도 우상이 되지 않도록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사람들의 지나친 칭찬과 존경을 받았다. 이것은 내 잘못도 아니고 내 공로도 아니지만, 이것은 정말 운명의 조롱이다. "
아인슈타인은 살아 있을 때 앞으로 프린스턴에 있는 자신의 집을 순례지 (지금은 순례자가 집을 향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들어갈 수 없음) 로 만들지 않기로 마음먹었고, 유골은 몰래 뿌려져 숭배자들이 찾아오는 것을 막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외로움과 다른 사람은 아인슈타인의 독립 인격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페스트가 옳았다: "아인슈타인의 특징을 한 단어로 설명해야 한다면, 나는' 이수' 를 선택할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고독을 갈망하며 고독한 생활을 하고 싶어한다. 그는 등대를 혼자 지키는 일을 부러워하고 특허청 세속수도원의 아름다운 세월을 그리워하며 배를 타고 여행할 때의 조용한 생각에 매료되었다. 외로움은 아인슈타인 과학 연구, 정치적 취향, 심지어 도덕적 감정의 필요성이다. 외로움은 그를 사물, 세속, 개인으로부터 분리시키고, 조용하고 객관적인 발판과 관찰의 관점을 얻게 하여 고도의 정신적 자유와 인격독립을 얻었다. 이것은 조금도 이기심이 없는 고독한 생활이다. 아인슈타인은 외로움이 "이런 해방 방식은 정말 현실 문화가 사람들에게 주는 값진 보물이다" 고 말했다. 그는 청년기부터 조용히 한 구석에 앉아 자신의 일을 하고 대중의 관심을 받지 않기를 갈망하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로 그의 고된 연구의 외로움 속에서 그는 자신의 방식과 자연의 신비에 대한 통찰력을 찾았다. 외로움은 아인슈타인 과학이 창조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외로움은 또한 아인슈타인이 험상환생의 정치 강역에서 독창적이고, 견해가 독특하며, 시종 소박한 방향과 판단에 충실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아인슈타인이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전후에 이렇게 험악한 환경에서 독보적이고, 독보적이며, 조금도 소심하거나 아첨하지 않고, 어쩔 수 없이 그의 고독한 성격과 천성과 관련이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인슈타인도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외로움에서 자신의 정신집과 귀착점을 찾았다는 것은 더욱 깊은 감정과 사상경지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은 그를 횡포한 사회와 무감각한 인파 속에서 독립, 독립, 자주로 만들었다. 1933 이 어려운 처지로 비관적이고 절망적인 직업음악가에게 쓴 편지에서 그는 "모든 고상한 사람들이 외롭다는 것을 결코 잊지 마라. 그리고 그들은 반드시 그래야 자신의 환경에서 흠잡을 데 없는 순결을 누릴 수 있다" 고 썼다. 그는 1939 년 벨기에 여왕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언젠가는 외로움이 결국 인격의 선생님으로서 제대로 인식되고 감상될 날이 올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동양인들은 이미 이 점을 알고 있다. 외로움을 경험한 사람은 쉽게 공공교란에 속지 않는다. "
셋째, 인간을 사랑하라
유대교의 하느님의 사랑과 하느님의 성계 모방, 유럽 르네상스와 계몽 운동의 인간성과 박애정신, 동양 불교의' 선한 일을 하는 자' 의 잠언, 유교 사상의' 네 가지 무량한 마음',' 인인 애인' 은 아인슈타인의 인간성에 녹아든 것 같다. 아인슈타인의 자애는 아마도 우리 세상에서 가장 놀랍고 감동적인 기적일 것이다.
비인간' 과' 재앙적인 폐해' 가 성행할 때' 사람이 그가 사는 지구보다 더 빨리 식는다' 는 상황에서 아인슈타인은 항상 사랑과 동정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했다. 이는 많은 일화와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에서 알 수 있다. 그는 엘리베이터를 짐을 옮기는 하녀에게 양보했고, 자신과 손님은 계단을 올랐다. 한 호텔에서 그는 늙은 경비원을 불쌍히 여겨 상자를 옮기지 못하게 하고, 스스로 상자를 위층으로 옮길 방법을 강구했다. 결국 그는 심부전으로 몸져누웠다. 그는 종종 기자의 사진과 인터뷰를 거부하지만, 한 여성 기자가 벨기에에 특별히 와서 자신의 직업을 유지하고 세 자녀를 부양하기 위해 인터뷰를 하고 싶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깊은 동정심 때문에 이례적으로 이례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그는 개인적인 원한에도 불구하고 그를 향해 총을 쏘고자 하는 편협한 여인을 구하기 위해 감옥에 갔다.
아인슈타인은 특히 아이들을 좋아합니다. 그는 종종 도움을 구하는 학생들을 위해 편지를 쓰고 질문에 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그의 사랑과 동정도 그 작은 생물들까지 뻗어 있다.
아인슈타인은 매우 도움이 된다. 그는 마음씨가 착해서 언제든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끊고 도움을 청하는 사람에게 소개서를 쓸 수 있어 거의 다 들어준다. 소개서가 너무 많고, 명성이 높고, 폭넓은 사회적 인맥이 없지만, 역할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만큼 크지 않기 때문에, 많은 소개서는 귀중한 글씨로 소중히 간직되어 있다.
사람들은 아인슈타인의 인간성과 박애를 이해하고 느끼고, 세계 각지에서 그에게 편지를 써서, 마음속 깊은 곳의 불안과 걱정을 털어놓고, 그와 무관한 많은 일을 그에게 알려주고, 그를 웃게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이 사람이 우리를 도울 수 있고, 이 사람도 우리를 도울 수 있다" 고 믿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은 대통령, 여왕, 대학 총장, 저명한 학자, 영화배우, 청년 학생, 일반 학생 등 항상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했다. 사회의 최하층 문지기, 하인, 심지어 편협한 사람으로 여겨져도 그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예의 바르게 대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도움을 구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때에도 상대방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의미심장한 말을 한 적이 있다. "양 떼의 무고한 일원이 되려면 먼저 양 한 마리가 되어야 한다." 그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을 동등한 친구로 여기고, 겸손하고 예의 바른 태도로 겸손이나 은사를 전혀 느끼지 못하게 하며, 감사의 말 한마디도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전혀 틈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아인슈타인의 인자한 인간성도 사람에 대한 그의 관용 태도에서 알 수 있다. 그는 사상이 정통하지 않고 급진적인 사람이 당시 천재나 괴짜로 여겨졌다고 생각한다. "객관적인 검사 기준은 없다." 예를 들어 공인된 관념에 도전하는 케플러는 이렇다. Shankland 의 1950 보고서에 따르면, Learnard 와 Stark 와 같이 상대성 이론과 아인슈타인 본인을 악랄하게 공격한 나치 과학자들에게도 아인슈타인은 완전히 공정한 어조로 그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선 순위 문제를 다루고 처리할 때, 우리는 아인슈타인의 인간성에 대한 관용과 정직성을 측정할 수 있다. I.B. Cohen 1955 에 따르면 아인슈타인은 갈릴레오가 케플러의 일을 부정하는 것에 대해' 비애' 를 느꼈고, 뉴턴이 후크와 라이프니츠와의 격렬한 논쟁에서 한 행동에 대해' 충격' 을 느꼈고, 이 모든 것이' 허영심' 이라고 생각했다. 아인슈타인은 코헨의 말에 부분적으로 동의했다. 즉, "프랭클린은 그의 실험이나 생각을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논쟁도 써본 적이 없다. 그것은 자랑스럽다." 그는 말했다:
"개인적인 싸움을 피하는 것은 옳지만, 한 사람이 자신의 생각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은 무책임하기 때문에 단순히 자신의 생각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마치 자신이 정말로 믿지 않는 것 같다.
자신과 관련된 우선 순위에 대해 말하자면,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넷째, 고상한 품격
"키가 큰 사람은 절벽을 오를 수 있고, 얼음과 눈은 천고에 남아 있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아인슈타인의 성격은 마치 천 피트 절벽처럼 위안을 뽑았다. 영원한 얼음과 눈, 영롱한 맑고 맑은 것 같다. 아인슈타인과 접촉한 사람은 모두 그의 인격매력에 크게 감염되어 강한' 기이한 만남' 의 욕망을 느꼈다.
아인슈타인의 고상한 품격은 그의 언행과 행동거지의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아인슈타인은 명리에 무관심하여 명리를 뜬구름처럼 여긴다. 모두가 열광하는' 명리장' 에서 아인슈타인은 항상 사냥꾼이 아니라 사냥하는 물건이다. 그는 이력서와 초빙서를 작성할 때 종종 노벨상 작성을 소홀히 하는데, 이는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만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아인슈타인은 종종 많은 영예증서를 받는다. 그는 액자에 담지 않고 벽에 걸어 놓은 것이 아니라, 그가' 자화자찬' 이라고 부르는 구석에 숨겼다. 영예를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때때로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고, 숭배자들에게 예배를 받곤 하는데, 그는 차라리 공원에 가서 몇 시간 동안 숨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아인슈타인은 자서전 쓰기를 거부했다. 그는 여태껏 서명하지도 않고, 서명하지도 않고, 쉽게 서명하지도 않는다. 그는 항상 누군가가 싸인을 할까봐 걱정한다. 그는 한 친구에게 "서명을 사냥하는 것은 식인의 마지막 유산이다. 사람들은 한때 사람을 먹었지만, 지금은 그들을 대신할 상징적인 칩을 찾았다" 고 말했다. "
아인슈타인은 항상 자기 규율입니다. 때때로 그는 매우 무력해 보여서 자조하고 자책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미치광이, 사기꾼, 마술사, 최면술사, 서커스 광대가 된 것 같다. 그는 "상을 받은 소처럼 많은 대회와 소규모 회의에서 강연을 하는 것" 을 원하지 않았다. 그는 머리에 후광이 있는 상징적인 지도자가 되고 싶지 않고, 무고한 양떼 중의 평범한 양이 되고 싶어 한다.
아인슈타인의 명리에 대한 담백함이 당신을 찾아온 명리가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이런 견해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아인슈타인이 진심으로 명리를 포기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는 결코 거드름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도 아니고, 밀고 당기려고 하는 것도 아니다. 70 대 때, 그는 오랫동안 묻어둔 목소리를 썼습니다.
"맑은 관객이 되는 것이 백주 대낮에 배우가 되는 것보다 낫다. 영문을 모르는 이유 때문에, 완전히 과대평가된 평가를 해 주었다. 인류는 세계에서 현존하는 단조로운 장소의 하이라이트로 허구의 우상이 필요하다. 나는 모두 이런 빛깔이 되었다. "
아인슈타인은 종종 자신의 잘못과 책임은 아니지만, 자성, 죄책감, 자책감을 세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는 한 학자의 명성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가짜인 것 같다" 고 진지하게 말했다.
아인슈타인의 명리에 대한 경멸도 그의 소박한 이성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플랑크를 애도하는 문장 한 편에서 이렇게 썼다. "창조적인 사상으로 세상을 축복하는 사람은 후세의 칭찬이 필요하지 않다. 그의 업적 자체는 이미 그에게 더 높은 보답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지혜와 힘을 동시에 가지려고 하는 사람은 거의 성공할 수 없다. 성공해도 단명할 뿐이다" 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아인슈타인의 명리에 대한 경멸도 그의 날카로운 눈빛이 이미 이 우스꽝스러운 사회와 속물을 쫓는 사람들을 꿰뚫어보았기 때문이다.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당신의 경애하는 숙본화는 고통을 겪는 사람은 항상 비극을 상연할 수 없고, 비극에 빠질 운명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진심으로 말하다! 나 자신도 이런 느낌이 자주 든다. 어제는 우상으로 추앙받고, 오늘은 미움을 받고, 내일은 잊혀지고, 다음날은 추앙을 받는다. 유머에 의지해야만 벗어날 수 있다. 우리가 살아 있는 한, 이런 유머를 유지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이 사회는 광인원이다. 유명해져서 모든 것이 왔다" 고 저주했다.
아인슈타인은 사람들이 미친 듯이 추구하는 돈에 항상 흥미가 없고, 그의 행동을 더욱 중시한다. 프린스턴에 도착한 후, 그는 높은 봉급을 받고 싶지 않았고, 돈이 필요치 않다는 이유로 연구소에 계속 채용되지 않을 동료의 월급을 지급하라고 조언했다. 록펠러 재단은 그의 70 번째 생일에 그에게 15000 달러짜리 수표를 한 장 주었다. 그는 그것을 책갈피로 삼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현금화하지 않았다. 그는 침착하게 "모든 재산은 걸림돌이다", "나는 무엇이든 포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인슈타인은 단순하고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은 그의 강렬한 심리적 동경일 뿐만 아니라, 그의 실제 생활 방식이기도 하다. 아인슈타인 침실의 가구는 매우 간단하다. 그는 강의하러 나갔고, 늘 세 번 차를 기다리며, 늘 낡은 옷을 입는다. 그는 일기에 이렇게 썼다. "과도하고 긴장된 걱정은 나를 불안하게 한다. 이렇게 많은 불필요한 관심으로 나는 노동 착취자처럼 느껴졌다. "
의복을 줄이고 일상생활을 간소화하는 것은 아인슈타인의 취미와 습관이 된 것 같다. 그는 성찬식에 참석할 때도 마음대로 옷을 입었다. 그가 옷을 입는 것은 편안함이나 편의를 위한 것이지, 예쁘거나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외관 포장은 그에게 번거롭고 번거로운 것 외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는 심지어 생활에서도 소박함을 추구한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보통 비누로 면도를 하느냐고 물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비누 두 개? 그것은 너무 복잡하다. " 그는 "발명창조의 능력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을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을 만드는 것" 을 반대한다. "
아인슈타인은 특히 겸손하고 신중했습니다. 이것은 제스처가 아니라 내면의 필요에서 나온 것입니다. 수나라의 추억에 따르면 아인슈타인은 대중의 환심을 사기 위해 자신의 이론을 이야기한 적이 없다. 그는 느리고 효과적으로 그의 생각을 발전시켜 가장 중요한 논점을 반복했다. 그는 청자의 이해력이 매우 강하거나 매우 나쁘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그의 발언은 마치 자신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 있는 것 같다. "내가 이 일을 해냈으니, 내가 얼마나 대단한가!" 이런 잠대사는 아인슈타인에게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는 때때로 자신의 연구 성과를 칭찬하지만, 그의 말투는 우연히 보물을 발견한 아이와 같다.
아인슈타인은 감히 학생들 앞에서 "나는 이것을 모른다" 고 말했다. 그는 강의와 글쓰기에 실수가 거의 없다. 일단 잘못하면 허심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 바로잡는다.
자신의 자질구레한 귓속말이 큰 트럼펫 독주로 변하는 상황에서 그는 "내가 함부로 하는 말은 모두 빼앗길 줄은 상상도 못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벌써 내 껍데기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갔을 것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끈기도 아인슈타인의 우수한 자질 중 하나이다. 협의상대성론, 광의상대성론, 통일장론을 창설하기 위해 그는 각각 10 년, 8 년, 40 년을 사용했다. 반석 같은 의지, 확고부동한 끈기, 항심이 없다면, 당신은 할 수 있습니까? 끈기 있는 심리적 힘은 사업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에서 비롯된다. 즉, 진정한 일류의 업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심전력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정신일치는 성공할 수 없고,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해서 이틀 동안 그물을 쬐면 안 된다. 아인슈타인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1938 년, 그는 위대한 음악 지휘자인 토스카니니에게 다음과 같은 수상 메시지를 썼다.
"몸과 마음을 모두 자신의 사업에 쏟는 사람만이 명실상부한 대가가 되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대사의 뛰어난 능력은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그는 까다로운 결과에 대한 압력, 어려운 행동, 치열한 승진 경쟁에 불만을 느끼거나 혐오감을 느꼈을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항상 "좋은 성격과 강한 의지가 총명함과 박학보다 더 중요하다" 고 주장했다. 지혜는 학력이 아니라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에서 나온다. " 그는 또한 "어떤 사람이 표면적인 현상만을 아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깊이 탐구하고 싶다면 일이 매우 어려울 것" 이라고 알고 있다. 그러나 그는 용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놀라운 끈기로 새로운 시도성 이론을 구축하고, 더 적합한 필드 방정식을 찾기 위해 놀라운 인내력으로 사심없이 뒤집었다.
유머는 아인슈타인의 개성과 품격 중 가장 흥미롭고 매력적인 특징일 수 있다. 그는 풍자적인 유머로 시대를 냉소하고 비판했다. 모차르트의 소나타처럼 웃는 방식으로 비참한 세상을 표현하는 것은 유머 감각을 지닌 진정성이다. 그는 또한 자조적인 유머로 양자역학의 논점을 다루면서 자신의 입장을 엄숙하게 고수하고 외부의 무지한 조롱을 약화시켰다. 그는 교묘하고 평이한 유머로 갈등과 갈등을 풀 수 있다.
유머 감각은 애국스탠이 접근하기 쉽고 접근하기 쉬운 성격, 심지어' 너를 놀리다' 와 못된장난 맛까지 충분히 표현했다. 이렇게, 사람과 그의 거리가 갑자기 가까워졌다. 그는 더 이상 굳은 얼굴로 올라갈 수 없는 위인으로 여겨지지 않고, 누구나 접근하고 접할 수 있는 평범한 사람, 선량한 노인이나 장난꾸러기 소년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인슈타인의 인격, 인성, 도덕적 자질은 그의 과학 이론과 철학 사상과 마찬가지로 귀중한 문화유산이자 값진 정신적 재산이다. 아인슈타인의 이미지는 숭고하고 장려해서 늘 감탄을 자아낸다. "높은 산이여,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너는 순수하고 싶을 뿐이다." 아인슈타인의 이미지는 접근하기 쉽고, "물은 내 친구고, 대나무는 우리 스승이다." 라고 느끼게 한다. 아인슈타인의 깊은 사상은 모든 사람이 완전히 이해하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의 숭고한 기절은 모두가 진심으로 배우고 일부러 모방할 수 있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의 도덕적 힘과 열정이 세계 지식인들 사이에서 꽃을 피워도 2 1 세기의 인간 세계는 더 밝은 미래에 직면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