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코 (원대 서예가): 완전한 상세 정보 수집.
코 (원대 서예가): 완전한 상세 정보 수집.
코의 박학다재한 시; 좋은 책, 사면팔법, 정련할 수 있다. 시와 서화 삼절로 칭송되다. 그의 그림은' 신' 으로 유명하며 대나무를 잘 그린다. 조맹의 영향을 받아 책으로 그림을 그리자고 주장하다. 쩡 ziyun 는 말했다: "건조 책은 인감 책, 가지 잔디 책, 잎 8 점, 또는 루 공 아포스트로피 펜, 나무 돌 깨진 머리 누출 마크." " 코코는 위진인의 서예를 많이 소장하고 있는데, 이를테면 진인서의 시와 같은 송인의 명품들, 예를 들면 수시의' 흑천첩', 황정견의' 동태첩' 등이 있다. 그가 감정한 많은 유명한 서화 작품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그의 서예는 의 필법 외에도 위진인의 운율, 구조가 단정하고 글씨체가 우아하고 강건하며, 조맹이가 진인의 서예관을 숭상하는 영향을 많이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청왕조 왕문지가 말했듯이, "단추 서예의 필법은 부자보다 더 효율적이며, 열심히 뽑기 위해 노력하여 원서, 시대도 있다." 행서는 그의 강점이다. 전해 내려오는 저서로는' 노인부',' 모기부',' 란정 고독서' 등이 있다.
기본 소개 중문명: 코별칭:, 단추, 단추생, 오운각 여족: 원나라 민족: 한족 본관: 타이저우 선거 (현재 저장선거현) 생년월일: 서기 1290 사망일: 서기/Kloc 자라서 재능이 넘쳐 원대의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다. 그의 아버지 코겸은 강절일대에서 한림국사를 검토하고 유학을 보급한 적이 있는데, 원대 선거가 두드러진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코는 어려서부터 서화를 매우 좋아해서' 신동' 으로 여겨졌다. 연우 원년 (13 14), 부음으로 화정군 대위를 보충하다. 달력 원년 (1328) 에 한 관광객의 소개로 건강에 와서 왕 티무르를 알게 되었다. 곧, wenzong 을 위해 wanghuai 는 왕위에 올라 황제를 불렀다. 코는 서원 (정기품, 서보와 예기옥기 담당) 주임직을 수여받았다. 전려 2 년, 송대 학제 흉내, 코승임 퀘벡 박사 감서 (오징품), 궁중에서 금석 서예 감정 담당. 내부에 소장되어 있는 모든 고기물과 서화는 모두 명코 감정이다. 그는 왕헌지의 오리두환, 여사남의' 란정서', 양응식의' 구화첩', 스시의' 한식첩' 등을 감정했다. 황제는 코구사를 신임했다. 그가 자금성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도록 황제는 일부러 자금성으로 가는 통행증 한 장을 인쇄해 그와 퀘장각의 서학사들이 길과 자주 황제를 시중들게 했다. 코 그림, 시 쓰기, "고대 일륭을 총애하다." 코가 보낸 단문' 펑인가' 에서' 금전 꽃이 늦다',' 화간 멈춤',' 궁촉 동봉서' 를 언급하는 것은 당시 일종의 기록이었다. 나중에 북한 관료의 질투와 문종의 죽음으로, 코다케의 고각은 남방으로 돌아와 오로 물러나 송강 (현재 상해) 결혼교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코구사 작품' 기자의 귀환, 강남 살구꽃 봄비' 코의 남귀로 유명 인사들이 운집한 강절문단에 활력을 더했다. 하지만 이' 제 1 나이는 단추선자로 웃음과 봄빛' 과' 공해산풍' 의 로맨틱한 유명인이 이번 기름도장에 큰 타격을 입은 후 기분이 매우 가라앉았다. 춘추꽃나무관 주' 에 따르면 코는 원 5 년 (1339) 에 선거로 돌아왔다. "대다수를 생각할 때마다 과거를 아쉬워한다." 한 노인이 그에게 그림을 그려 시를 읊으라고 하였는데, 기분이 좋지 않아 완곡하게 거절하였다. 그 이유는 "산은 눈에 띄지 않고, 물은 품에 들어가지 않으면 읊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정청 3 년 (1343) 10 월, 코가 갑자기 소주에서 54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문학 시종으로서 코구사는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다. 그러나 문예 분야에서 그는 다재다능하고 조예가 깊다. 그는 시인, 작사가, 금석감상가이다. 하지만 코구사가 가장 잘하는 것은 책과 그림으로, 시와 서화 3 절로 불린다. 그의 서예 작품은 세상에 거의 전해지지 않고, 행서는 그의 특기이다. 그의 글씨체는 초기에 나부끼면서 만년에 침울했다. 웅장하고 소박한 골력이 있고, 두껍고, 우뚝 솟은 우아함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이 있다. 코의 회화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도 가장 크다. 그린 산수, 창백하고 아름다운 산천 협곡, 비범한 탈속; 화조화석초, 연한 먹향이 있어 매우 재미있다. 특히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며, 묵죽화의 원조 문동획법을 발전시켜 중국 고대 서예를 화법에 완전히 통합했다. "전서로 말리고, 풀로 가지를 쓰고, 8 점으로 잎을 쓰거나, 노공 (즉 안진경) 의 붓놀림법을 쓰는 것은 걸출하고 독특한 창조이다. 코의 묵주는 "자신의 태도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장사를 잘 한다" 고 말했다. 신죽이 엽성에서 왕성하게 발전하다. 늙은 대나무는 약간 기울어져 있고, 가지와 잎이 희박하고, 골격이 튼튼하다. 어린 대나무가 자라고 있고, 어린 잎이 자라기 시작하여 활력이 넘친다. 위안 gongzi 리우 황 짱 \ "비와 눈 수직; 젊음과 노령은 모두 아름답다. " 또한 명나라의 유백온과 청나라의 건륭황제는 모두 코의 묵죽에 시를 지은 적이 있다. 예술은 영원하다. 코 구사의 그림은 후세에 거의 기록되지 않았지만, 그의 명성이 매우 커서 많은 위작이 있었다. 현재 고궁박물원에 보존된' 청정 흑죽도' 와 상하이 박물관의' 쌍죽도' 와 같은 비교적 믿을 만한 명품이 있다. 수 2: 박학다재하고, 묵주를 잘 쓰고, 호주를 배운다. 산수, 인물, 꽃을 그리는 데 능하다. 새싹 대나무 돌 경우, 소동파를 배울 수 있다. 나뭇가지 줄기를 그려서 모두 붓으로 흔적도 없고 형신을 겸비하다. 그것의 송백, 나뭇가지 끝의 연기 끝, 고기, 기세가 웅장하고 독특하다. 고궁에 소장된 명가의 서화는 모두 전문가 감정으로 금석학을 감정하는 데 능하다. 그의 작품은 지금까지 대나무 석도와 같이 전해졌다. 그는 《죽보》의 저자이다. 시를 할 수 있고,' 단추승집' 한 편이 있다. 수집 취미인 코는 화가일 뿐만 아니라 원대에서 가장 유명한 수집가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동안 좋은 문화재로 소장이 풍부하고 감상이 정교하다. 진인' 황정 내경' 원판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방은' 당옥문'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문헌에 따르면, 코가 소장한 서화문물은 진인비각부터 원대 서화, 그리고 3 대 진사정의까지 광범위합니다. 그는 문과 학자와 함께 여행하며 명화를 모사하고 감상하며 위진' 이왕' 에서 수당 5 대, 송원 유명 인사의 서화에 이르기까지 유파가 분분하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열심히 연구했고, 한 폭의 걸작을 볼 때마다 반복적으로 헤아려 예술 창작에 쓰였다. 그는 일부러 자신과 미피비를 가져갔는데, 장사가 매우 비참했다. 서른 살 때' 길장서화와 미가의 원화비' 입니다. 그가 소장한' 조아의 억울함' 은 여야를 경탄하게 했다. 우길은 "만약 중정가에 이 책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천하의 책을 빌릴 수 있을까?" 라고 칭찬했다. 그는 관아를 들락날락하며, 공공장장 은닉을 보고, 점차 높은 위망을 세웠다. 많은 학자들이 그에게 그들의 수집품을 감정하도록 초청했다. 코' 노준 황제 후기' 초창기에는 코가 서화를 위주로 했다. 서른 살 때' 접자화는 쌀집 원화와 비교하면 꽤 규모가 커서 큰 수집가가 되었다. 그는 서예를 잘한다. "위진 시대의 서예 서적을 많이 축적하여 송대에 이르렀는데, 거의 100 통이 있다." 그는 조아비, 정무란정 오자손실, 진' 황정내경',' 오리두환첩',' 임조류의' 심위첩',' 수시의' 하늘먹구름첩',' 황씨' 등 서예사에서 빛을 발한 명첩을 수집했다. 하지만 코구스는 명화를 감상하는 데 더 능하다. 그는 서예가의 안목으로 그림을 평가해 설득력이 있다.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코가 소장하고 있는 명화는 상당히 상당하며, 주로 부티크로, 예를 들면 당당의' 독서비', 당의' 황도 타기', 위연의' 쌍승도', 5 대의' 원랑화선도',' 송대' 등이 있다. 그리고 그의 소장품은 당송 명화뿐만 아니라 원대 선배의 작품도 있다. 예를 들어,' 현석소림도',' 추교마도',' 임인발의' 이마도',' 귀장도',' 측의' 혜도',' 조의' 원산수림도' 등 모두 그의 작품집이다. 많은 대장가들과 마찬가지로, 코의 소장품에 사용된 도장도 많다. 주로 주루코, 코의 존종, 단추의 코인, 책인, 코의 진품 감상, 코의 비밀, 순종의 집인, 코의 사인, 단추생 등이 있다. 무릇 과과 진장이 있는 서화작품은 일반적으로 원작이며, 상당 부분은 정품이다. 서화감상 수직축지본 잉크펜, 세로132.8cm, 가로 58.5cm. 이 그림은 대나무 막대기 두 개로, 바위에 따라 우뚝 솟아 있고, 옆에는 단아한 대나무 풀이 있다. 대나무 페이지는 서예를 쓰고, 먹색은 두껍고 윤택하며, 농도가 번갈아 가며, 침착하고 힘이 있다. 회화 스타일은 문학 스타일에서 바뀌었다. 돌은 길고 둥글며, 두껍고 힘이 있으며, 공간감과 체감감이 있다. 화면이 청아하고 우아하며, 정취가 넘치며, 나름대로 호연한 기운이 있어 원대 대나무 화가 중에서 독보적이다. 코죽석도 이 그림은 코웨이가 그린 그림이고,' 미청정' 은 니켈 () 의 라마단 () 이다. 그림 속에는 "원오인 12 월 13 일 청비각에 입주했다. 이 책, 단추생 제사를 썼기 때문이다" 고 적혀 있다. 주씨의' 코씨' 도장은 하반부에 놓였고, 사방에는 모두 코도장이 있었고, 왼쪽 위에는 주씨의' 화인' 도장이 있었고, 왼쪽 아래에는' Xi 장' 백인이 있었다. 오른쪽 위 구석에는 퀘벡건서 박사의 백인이 있고, 오른쪽 아래 구석에는' 중가' 의 백인이 있다. 이 그림은 양면이 있고, 중하부는 텅스텐의 수집인: 텅스텐의 백인과 주의 순안재인이다. 이 그림의 서예 서체는 코의 다른 작품의 서체와 같다. 텍스처지는 정제된 굵은 커튼이다. 유통 과정을 보면, 명나라 중엽은 항목에 소장되어 있으며, 항목 3 인이 있다. 명나라 말, 숨겨진 (서쪽 직선) 소유, 주홍 의 인도 가 있습니다; 청초는 변영옥에 소장되어 있고, 사방에는 변씨' 스타일 고당 서화' 가 찍혀 있다. 안키 (익주) 가 소장한 후,' 익주 감상' 장방인이 있다. 나중에 청궁에 소장되었다. 건륭 오인이 있고, 건륭 칠율시 한 곡이 있다. 마지막으로 방원길 소장으로 폰씨 소장도장이 있습니다. 상관궁사' 종이판 30.9X53cm, 미국 프린스턴 대학 미술소장 코구사' 노인송', 행서종이잉크, 길이 25cm, 너비 268cm, 베이징 영보재에 숨어 있다. 코' 만향절' 세로 126.3cm, 가로 75.2cm 는 코자운의' 건서용 전서법, 가지용 초서, 잎용 8 점, 목석용 필기법' 의 유풍적 의미를 증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