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유백온의 명언.
유백온의 명언.
먹고 마시는 사람들은 모두 각박하다.
출처 "리 유 더러운 음식"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아는 사람을 업신여길 것이다.
세상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은 자신만을 중시하고 다른 사람을 경시한다.
출처 《이유 나무원한》
적을 많이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을 중시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경멸한다.
지혜는 스스로 지혜롭지 않고, 후래는 지혜와 다투지 않는다. 그 이름을 사직하고 거두는 것은 인간의 큰 지혜이다!
출처 "이유 대지"
똑똑한 사람은 자신이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아무도 그와 싸우지 않는다. 지혜의 이름을 사임하고 실용적인 지혜를 포용하는 것이 세상의 큰 지혜다.
세상에는 뜻밖의 축복과 예상치 못한 재난이 있다.
출처 \ "리 유 문장 장 야만인 \"
세상에는 예상치 못한 축복과 예상치 못한 재난이 있다.
어떤 적과의 전투에서 우리는 용감한 장군과 날카로운 병사를 선택하여 그들을 선봉장으로 만들어야 한다. 하나는 그들의 야망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법은 군인들이 북쪽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유키 "백전"
측설: 한 군인이 기탄없이 말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너는 실패로 인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키 "백전"
곽충은 "이 불쌍한 강도는 강요당할 수 없다. 느리면 무시하고, 급하면 죽기 살기로 한다. "
-유키 "백전"
전략상으로는 강하고, 전역 전술상으로는 약하다.
-리우 보 쳉
사람을 먹는 호랑이는 고슴도치를 용인할 수 없다. 페니의 재능은 구문룡을 막을 수 있다.
소화에 능한 사람은 그 담배를 환영하지 않고, 방수에 능한 사람은 서두르지 마라.
해나가 더러워진 후 크니 군주가 대중을 거두고 그 영광을 보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호랑이 점프, 접혀 있어야합니다; 원앙의 수법도 높다.
봄 잔디, 뽑히고 부활; 여름 주방의 파리가 쫓아가서 치워라.
시간이 오지 않아 억지로 때려서는 안 되고, 기세가 와도 억지로 때려서는 안 된다.
요순의 자비는 품에 안겼고, 삼모는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지만, 그는 악이 극에 달하여 범죄가 쌓여 있었다.
구름을 부는 소나무, 콩의 열매에서 태어났다. 산골짜기의 물고기가 약간 미끄러졌다.
상황이 강하면, 작은 부드러움은 힘껏 서브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일정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작은 회사를 깨뜨릴 수 없다.
바람은 빈 골짜기에서 나오고, 계곡은 바람에 관한 것이 아니며, 바람은 자감이다. 깊은 산느릅나무, 산은 나무가 아니라 나무 자체에 있다.
현실을 떠나는 이론은 죽은 이론이고, 이론을 떠나는 현실은 맹목적인 현실이다.
-리우 보 쳉
황소에서 뿔까지 전술이 형편없다. 말의 전술은 소보다 낫고 늑대의 전술은 말보다 낫다.
-리우 보 쳉
한 몸에 가벼운 옷을 입고, 군행호를 동반하고, 예로부터 구름을 타고 있다. 집에 가는 것은 복이고, 새는 다 숨기고, 앞잡이는 익는다! 자허술은 금기보다 우월하고, 문채는 우의 머리를 파괴한다. 불행하게도, Huaiyin 평생 파괴, 우 뮤 빈 이름 을 떠났다. 허 장군은 어떤 공훈을 가지고 있습니까? 유백온의 묘책은 실패했다: 대명 황제가 용각에 앉아 문무영웅이 모두 죽었다. 그래서, 아침에, 나는 도망 가기 위해 서둘렀다. 그래서, 사실, 나는 빨리 돌아가서 피했다. 국왕은 나에게 이 영웅을 데리고 칼로 에워싸고 밧줄로 묶으라고 명령했고, 나의 고기는 떨리고 있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싫어한다면, 너는 강으로 뛰어들어 우물로 뛰어들어야 한다. 후회하면 처음부터 죽은 척하고 이름을 묻는다. 오늘 한 가닥의 영기가 어제 만리장성이다. ...... "
--진 용은 황족 혈통의 보검을 묻었다
봄누에는 혼자 고생하지만 누구를 위해 고치를 만들어 스스로 태우는 것은 정말 가소롭다.
거미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안에는 온통 벌레로 가득 차 있어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리우 지 \ "봄 누에 \"
형세가 순조롭면 강하고, 기순이면 편안하다.
-유기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아니면 의학을 통치할 것인가! 의사가 맥을 증명하면, 증명서에 대한 검사가 바로 처방이다.
--리우 지 \ "옥 이온 \"
실의에 빠지면 항생은 소득이 있고, 이익을 보면 해를 볼 수 없고, 그 존재를 알면 그 죽음을 알 수 없다.
출처 \ "리 유 문장 장 야만인 \"
실망한 일은 종종 득의양양한 일에서 비롯된다. 왜냐하면 그는 좋은 점만 보고 나쁜 점은 보지 않고 생존만 알고 멸종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재물을 탐내고 이익을 추구하며, 천인도덕이다.
출처 "리 유 탐욕과 미덕에 대한 토론"
재물, 돈, 금은보석을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은 탐욕이고, 인의도덕을 중시하는 것은 성실하다.
다재다능한 사람은 신선하고, 다재다능한 사람은 신선하다.
출처 "이유 지일"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정통하지 않고, 너무 많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결단력이 거의 없다.
의심이 많은 사람은 동류합오해서는 안 되고, 요행한 사람은 국가와 함께 죽어서는 안 된다.
출처 "이유, 많은 문제와 일이 함께 있다"
의심이 많은 사람은 그와 함께 일할 수 없고, 운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도 그와 함께 일하여 나라를 안정시킬 수 없다.
호모 사피엔스 아웃, 좋은 사용, 구름 같은 산; 잘 쓰지 않으면 연기가 나고 불이 난다.
출처 《이당론 지혜》
현자가 나타나 잘 이용한다. 마치 산 속의 구름과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인재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마치 불 속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다.
백성은 아직 모래가 있지만, 천하의 백성은 흩어질 수밖에 없다.
출처 "리 유 자서전"
사람은 흩어진 모래와 같고, 세상을 가진 사람은 흩어진 모래만 모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