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전통적인 미덕은 무엇인가요?

전통적인 미덕은 무엇인가요?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은 중국 5천년의 역사 속에서 전해져 내려온 탁월한 도덕적 유산을 말하며, 영향력이 있고 계승될 수 있으며 끊임없이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미래 세대에 이롭다. . 요약하자면, 이는 중국 민족조직의 우수한 자질, 우수한 민족 정신, 고상한 민족적 완전성, 고상한 민족정서, 우수한 민족습관의 총체입니다. 이는 중화민족의 '형태'와 '영혼'을 표시한다. 이는 또한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 민족이 대인관계, 인간과 사회의 관계,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다루어 온 실천의 결정체이기도 합니다.

중국 이름

중화 민족의 전통 미덕

외국 이름

중국의 위대한 전통 정신

내용

숭고한 민족보전, 탁월한 민족정신

실현

애국,근면,절약,충효

실적 the new era

p>

아이언맨 정신, 두 개의 폭탄, 하나의 별 정신

모토의 핵심 의미의 기원, 형성 및 발전

성과

애국심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부귀는 난잡할 수 없고, 가난함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포기할 수 없으며, 그리고 자비를 얻기 위해 죽음을 맞이할 수도 있다." 애국심은 민족정신으로서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의 핵심이다. [1] 역사적으로 중국은 외적의 침략을 거듭해 왔고, 나라가 망하면 가문도 멸망했다. 민족의 애국심은 나라에 대한 정서와 헌신의 정신으로 강하게 표현되고 승화되었다. 나라에”, 위원의 “나라에 봉사하는 충성”, “오랑캐에게서 배우고 그들을 다스리는 기술을 연마하라”, 쑨원의 “타타르족을 몰아내고 중국을 회복하라”가 등장했다. 애국심은 중화민족의 부단한 발전을 촉진하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미덕

이익과 정의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은 조화롭고 조화로운 인간관계의 확립을 강조한다. '의를 먼저 생각함', '의를 이로움으로 통일함', '이로움보다 의를 먼저 생각함', '이로움을 볼 때 의를 생각함', '이로움을 볼 때 의를 생각함'을 요구합니다. '의'는 국익과 국익을 말하고, '이익'은 개인의 이익을 말하며, '얻다'는 얻는 것을 말한다. 개인적 이익보다 사회적 이익을 강조하며, 전체에 대한 개인의 도덕적 의무를 강조합니다. 이는 사회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나아가 온 민족과 나라 전체의 집단주의 정신으로 확장된 집단정신이다.

인(仁)

공자는 '인은 남을 사랑한다'고 주장했고, 맹자는 '왕이 백성을 경멸한다'는 사상을 제시했다. 모든 사람이 '인(仁)'의 마음으로 타인을 존중하고, 이해하고, 돌보고, 사랑하고, 도와야 한다는 이 사상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 중 가장 대중적인 도덕적 유산입니다.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을 계승

덕을 고양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은 '사물 탐구, 지식, 성실, 성실'을 옹호한다 , 자기 수양, 가족 질서 및 국가 통치 ", 세계 평화"의 단계와 모델을 통해 삶의 이상을 실현합니다. 이러한 인간에 대한 기본도덕관은 인간이 물질적 생산활동과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요구이자,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최소한의 행동강령이기도 하다.

전통도덕 일반적으로 사회의 안정에 기초를 두고 있다. 사회가 급격하게 변할 때는 그 역할을 하지만, 사회가 급격하게 변할 때는 쓸데가 없다. "정책은 덕에 기초하고, 일이 일어나면 기능이 이루어진다." 보상받았어." 고대인들은 “역사를 거울로 삼으면 흥망을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역사는 유교 윤리가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에 사회를 안정시키고, 갈등을 완화하며, 대인 관계를 조절하는 데 종종 사회적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현대 중국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평화 발전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사회 안정과 정치적 안정은 중국의 전반적인 이익입니다.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한다는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회 각계각층의 단결과 협력, 공동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도덕적 건설은 의심할 바 없이 중요한 정신적 초석이자 조화로운 사회 건설을 위한 강력한 출발점입니다. 사회가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국가가 장기적으로 안정을 누릴 수 있는지는 사회 전체 성원들의 사상도덕적 자질에 달려있습니다. 도덕건설수준은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미덕

도덕건설을 강화하려면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을 계승해야 한다. 도덕성은 항상 현실과 역사의 통일성이었습니다. 사회주의도덕은 근원없는 물이나 뿌리없는 나무가 아니라 민족문화의 비옥한 땅에 뿌리박고 있으며 전통적덕목의 계승승화입니다. 중국의 전통미덕을 계승한다는 것은 중국의 전통도덕을 배경으로 삼아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경제와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에 이바지하는 전통도덕의 내용을 계승하여 이를 전 인류에게 널리 알리는 것이다. 사람들.

양계초(梁十智)는 자신의 저서 '신인민론'에서 "중국이 신국가를 건설하려면 먼저 신인민이 있어야 한다. 신인민은 옛날 중국인민과 다르며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장 필요한 조건은 공중도덕이다. “새로운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변화로 인해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구조는 큰 변화를 겪었으며 일부 새로운 분야와 새로운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도덕건설을 수행하려면 반드시 중화민족의 우수한 도덕문화 전통을 적극적으로 계승하고 계승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도덕건설이 이룩한 우수한 성과를 배우고 활용해야 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고 개척정신과 혁신정신을 가지고 사회주의 시장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창조하며 경제발전이 요구하는 새로운 도덕과 새로운 이념을 창조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혁명과 건설, 개혁에서 인민을 령도하면서 당이 형성한 훌륭한 도덕을 계승하여야 합니다. 중국 전통 미덕은 사람들의 행동과 정신적 추구를 규제하고 인도하는 동시에 새 시대 사람들의 실천에서 끊임없이 풍요롭고 발전됩니다. 우리가 중화 민족의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계승하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발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