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화제 작문보다 좋은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화제 작문보다 좋은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1. 글짓기 제목은' 완료' 로 열 손가락을 뻗는다. 우리는 모두 그것에 익숙하다. 지금은 비교입니다.

비교에서 차이를 알아보다. 잘못이 없다. 나는 이것이 철과 같은 사실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비교하다. 부모님의 입에 자주 나타나다. 우리 엄마는 * * 집에서 부모님을 도와 집안일을 자주 해 주셨고, 나도 반에서 상위 10 위였다. "나중에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그는 주로 내가 집에서 게으르다고 말한다. 나는 학교에서도 성적이 좋지 않다.

누가 자존심이 없습니까? 누가 진진하지 않았습니까? 그러나 그가 말한 것. 나의 자존심이 날기 시작했다. 진취적인 마음으로 가지 않다. 나는 자폐증을 시작했고, 나 자신을 폐쇄했고, 나는 침묵하기 시작했다. 그녀의 대비가 더욱 빈번해졌다.

그녀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공부를 잘 못한다. 그냥 내 일방적인 문제야? 나는 네가 바쁘다는 것을 안다. 어려서부터 크게 걱정한 적은 없지만, 너는 나를 소홀히 한 것 같다. 나는 큰 병을 앓아 너에게 딸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줄 것이다!

너는 온종일 바쁘다. 나는 이 금전 사회에서 너는 돈에 고개를 숙일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지금은'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시대가 아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하지만 나는 너의 눈에 너무 나쁘다!

나는 영원히 미운 오리인데 백조가 될 수 없을까?

예전에 나는 가출을 하고 싶었다. 나는 자살하고 싶다. 너희들의 비교는 나에게 무거운 부담을 안겨 주었다. 나는 고개를 들지 못하고 허리를 펴지 못한다.

젊고 젊은, 우리는 관심과 친구가 필요하다. 너는 너의 비교에서 모두 나를 이렇게' 쓸모없는' 으로 만들었는데, 네가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너의 비교에서, 나의 싹이 트인 우정도 요람에서 산 채로 목 졸라 죽었다. 나는' 나는 남보다 강하지 않다' 는 친구' 법칙' 을 따라야 하는가? 나는 네가 나보다 더 좋은 친구를 사귀길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너는 두 마디로 나를 혼자 내버려 둘 수 없다!

나는 비교적 자폐적이다.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문을 닫고, 동시에 누구에게도 창문을 열지 마라.

시험이 끝날 때, 네가 나에게 말한 것은 내가 겸손하거나 격려하는 것이 아니라, "너 한 명의 가난한 학생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점수를 시험할 수 있니?" " 너 왜 그래? 공부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고 하면 남들이 너보다 * * 더 좋다 ... "

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너의 눈에는 다른 사람들이 모두 아름답다. 그럼 내 친구는 안 좋아? 왜 내가 친구를 사귀게 하지 않니?

이해가 안 돼요. 너의 교육에서 나도 비교를 배웠다: 다른 사람의 어머니가 얼마나 좋은지!

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내 시간은 공부에 쓰는 것이 아니라 어디에 쓰는가.

엄마, 다음에 네가 네 딸을 욕할 때, 네 딸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 알았지?

2. 작문 제목이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지, 매력적인 주제가 있거나 글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아니면 둘 다 있습니다. 양자를 결합한 작문은 통상 최고의 작문이라고 불리며, 글쓰기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으로서, 나는 좋은 작문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문장 혹은 시로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에 대해 간단히 말해 보겠습니다.

번역림' 이나' 독자' 에 나오는 문장 몇 장을 정말 마음에 들어요. 듣기 좋게 말하면 최고의 작문이라고 해요. 왜 감상하세요? 그것은 확실히 사람을 감동시키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부류에 속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수업 어색함에 관한 문장 한 편이 있다. 이 이야기는 매우 인기가 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출석을 부를 때 모르는 학생 이름을 만나면 수십 년간의 교육 경험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출석이 끝난 후, 그는 사람들 앞에서 학생들에게 "방금 출석을 부를 때 누구를 빠뜨렸습니까?" 라고 물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만약 그 학생이 바로 나서서 그가 내 이름을 떨어뜨렸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부한 이야기이다. 왜냐하면 이야기는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가는 이렇게 쓴 것이 아니다.

선생님의 문의는 아래에서 침묵했다. 어떻게 끝낼까요? 선생님은 당연히 수십 년을 가르친 사람이다. 그는 즉흥적으로 말했다. 모든 점수가 다 계산되었으니, 어떤 학우들은 자신의 감정 때문에 공개적으로 말하기를 거절할 수도 있다. 응, 수업 후에 혼자 내 사무실에 가서 보도해도 돼.

이 문장, 만약 놓친 학우가 사무실에 가서 자신의 이름을 말했다면, 그래도 의미가 없다. 작가의 표기법이 의외로 된 것은 이 학생이 수업이 끝난 후 사무실에 가서 선생님을 찾아 몇 마디만 하고 갔기 때문이다.

그는 "선생님, 저는 초등학교 1 학년부터 중학교 2 학년까지 매년 같은 일을 겪습니다." 라고 말했다. 너는 선생님을 말하는데, 내 이름은 정말 흔하지 않다. 왜 선생님이 직접 나에게 묻지 않으세요? 선생님은 모두 이렇게 무감각합니까? \ "문장 갑자기 멈췄다.

모두가 들은 이야기이기도 하고, 진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작가의 글쓰기는 교사가 학생의 가르침에서 배워야 하고 허영심으로 자신의 지식 결함을 덮어서는 안 된다는 신선한 주제를 반영한다. 좋은 문장. 좋은 주제로 작문이 절반 이상 성공했다.

좋은 주제는 보통 물방울로 바다를 반영하고 모래알으로 세상의 손을 숨기는 것이다.

3. 글짓기 제목을 어떻게 선택할지 글짓기 Choose 1 사람의 일생은 무수한 선택을 거쳤다. 즉, 무수한 기회를 잡았다.

올바른 선택은 인생의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할 수 있고, 잘못된 선택은 인생의 꿈을 파괴하고 후회의 쓴맛을 맛볼 수 있다. 따라서 선택은 즐거운 과정이고, 선택은 고통스러운 과정이며, 선택은 슬픈 과정이다.

선택은 깊은 사고력, 실제적인 판단, 신중한 태도, 과감한 결정,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선택은 주동적이고 자주적이며, 좋아하는 만큼 선택한다. 선택은 수동적이고 강제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선택해야 하고, 어쩔 수 없이 선택하거나 선택하지 않으면 안 된다.

선택은 쌍방의 것이고, 둘 다 선택해야 한다. 많은 선택, 편협한 선택, 쉬운 선택, 대가와 희생이 필요한 선택이 있다.

세상에는 완벽한 선택이 없지만, 세상 만물은 모두 선택에서 진화한다. 선택의 여지가 없으면 생활과 역사가 없으면 발전의 리듬이 없다. 우리는 선택을 갈망한다, 우리에게는 선택권이 있다.

옵션 2 삶과 죽음 사이를 헤매며 빛과 어둠 사이를 헤매다. 어떤 사람은 삶을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죽음을 선택하며, 어떤 사람은 빛을 선택하며, 어떤 사람은 어둠을 선택한다. 이것은 정말 인간의 마음 깊은 곳의 정신적 맥락에서 나온 것이지만, 영원을 선택한다. 영원한 유성을 선택하는 영원은 생명의 휘황찬란함에서 비롯되고, 나방의 영원은 생명이 추구하는 빛과 열에서 비롯되며, 생명의 영원은 반복되는 선택에서 나온다.

역사의 해안에 서서, 나는 역사의 도랑을 거닐었다: 추 박사는 택강을 묵상하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웨이 wudi 채찍 동쪽 손가락 용; 도연명은 남산에서 유유히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고 있다. 그들은 영원한 달기를 선택했다. 아첨과 비방이 사람을 속이더라도 따르지 않는 것도 집착의 선택이다. 마르코가 간시에 묻혀도 목청을 높여 담배를 없애려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은 용감한 선택이다. 하루 종일 핍박하더라도 스스로 즐기며 밭을 경작하고 농사를 짓기를 원한다. 이것은 우아한 선택이다. 여러 차례의 선택을 거쳐 제왕은 그들의 위대한 공적이 될 것이고, 성현은 손님을 감동시켜 그들의 영원한 문장 이 될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부드럽고 풍요로운 농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연약하고 무감각한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가난, 단순성, 활력을 선택할 의향이 있습니까? 그들은 피땀을 다 써버리고 가무는 야망을 가라앉혔다. 그들은 평범함을 영합하고 명리를 추구하며 인민을 해쳤다. 오천년 유구한 역사를 지닌 전통 미덕은 누가 노래하고 이끈 것입니까? 누가 우리에게 영원을 선택하도록 가르치고 인도합니까? 우리는 우리에게 밀레니엄 문명에서 벗어나라고 요구한 것이 아니다.

영원을 택하려면' 위풍불굴의 정신' 과' 철마 동행자' 의 호매한 포부가 필요하다. 영원을 선택하는 것은'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는 탐구가 필요하고,' 결백을 세상에 유지해야 한다' 는 고귀함이 필요하다. 마음으로 선택하고, 그늘을 드리우고, 의지로 선택하고, 맑은 하늘을 받쳐준다.

생명에 대한 숭배, 자신감에 대한 추구는 우리가 영원을 선택할 것을 요구한다. 세차게 흐르는 급류 속에서 용사는 자신의 출발을 선택했지만, 다른 사람에게 생명을 주었다. 망망한 사막에서 군인은 자신의 어려움을 선택했지만 다른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건달 앞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에 직면하면 인생의 선택은 활력, 추구, 성공을 주고 영혼의 선택은 영원을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영원을 선택하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지세곤, 군자는 덕재물로 삼는다." 영원을 선택하다.

생명의 토템을 추구하고, 생명의 투지를 자극하고, 수렁에 빠진 사람을 진작시키고, 위험에 처한 사람을 안전하게 한다. 아무것도 얻지 못하더라도 뼈가 부서져도 문명과 도덕의 횃불을 전달해 평생 후회 없는 선택으로 영원을 선택하라. 아홉 번이나 죽어도 후회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4. 작문의 제목을 어떻게 쓰는가 1) 제목 작문은 제공된 자료와 힌트에 근거하여 사고의 범위와 방향을 제공하고 저자가 이' 제목' 을 중심으로 글을 쓰도록 요구하는 일종의 작문 명제 형식이다.

제목 작문은' 자제 제목, 커스터마이징, 자택 문체' 의 새로운 형태로서 수험생들이 창작 개성을 드러내고, 우세를 발휘하고, 재능을 보여줄 수 있게 한다. 동시에, 고등학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풍격을 쓸 수 있는 학생도 제목 작문의 형식으로 만족할 수 있다. 작문 수업의 끊임없는 개혁과 심화에 따라 화제 작문의 명제 형식도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각 성 () 과 시 () 의 3 년 입시 작문 문제에 따라 제목 작문 형식이 바뀌었다: 1. 도어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예를 들어, 2003 년 허베이성 고등학교 입시 작문: 생활에는 우리를 감동시키는 사람과 일이 많다. 동시에, 우리의 행동 중 일부는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도 있다.

"감동"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1) 시, 연극을 제외한 문체는 제한이 없다.

(2) 문장 600 자 이상. (3) 글에는 실제 인명, 학교명, 지명이 없어야 한다.

2. 재료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제목은 글이나 그림 재료와 제목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의 역할은 사고를 활성화하고,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글쓰기의 범위를 제한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성 () 시는 이런 형태의 명제이며, 수능도 마찬가지다.

3. 직설적. 작문은 제목의 제목을 직접 제시하며 어떠한 설명도 하지 않는다.

화제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심사 문제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2003 년 허베이성 고등학교 입시 작문을 예로 들어 시험 내용에 어떤 방면이 포함되어 있는지 분석했다. 초심 작문의 요구 사항, 규정된 언어, 명확한 작문 범위.

제목 작문 시험의 본문 부분은 서론 쓰기, 제목 범위, 구체적인 규정 또는 요구 사항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부분의 글은 하나씩 읽고, 수요를 분석하고, 경계를 명확히 하고, 위반을 피해야 한다.

제목상의 딱딱한 규정 (예: 문체제한, 글자 요구 사항, 선별적인 채점) 은 암시적인 단어, 이름, 학교 이름, 지명 등에 대한 요구를 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만약 네가 빨간불을 위반하면 너의 점수는 매우 나쁠 것이다. 2 심 문장 장르 요구 사항, 적절한 작문 장르 결정.

제목 작문은 일반적으로 문체에 제한이 없지만, 문장 한 편마다 문체 색채가 있어야 한다. 감동과 같은 화제로 서술문을 써서는 안 되고, 감동과 같은 화제로 의론을 써서도 안 된다. 의논문은 비문, 자막 등 서사적 특징을 지닌 글쓰기 형식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만약 문장 이 문체 규범 이 부족하고 네 가지 표기법 을 채택한다면, 큰 단락 의 서술 과 큰 단락 의 토론 이 딱딱하게 묶일 것 이다. 채점 교사 는 매우 곤혹스러울 것 이다. 이미지 사고 의 관점 에서 감상할 수 있는지, 아니면 논리 사고 의 관점 에서 감상할 수 있는지 여부 를 파악할 수 있는지 여부 는 이런 문체 를 파악할 수 있는지, 아니면 서술, 토론, 해석 의 역할 을 구분할 수 없다. 그들의 채점 인상 은 자연히 영향을 받을 것 이다.

3 심 재료와 제목의 관계. 화제 작문은 왕왕 다루는 작문 내용이 매우 넓다. 예를 들면' 감동' 이라는 제목으로 수험생들을 곤혹스럽고 쩔매는 경향이 있다. 또한, 시간 제한으로 수험생들이 쓰고 싶은 곳마다 쓰고, 천 자를 쓰고, 주제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큰 제목' 을 제한하는 것이다. 큰 것에서 작은 것, 추상적인 것에서 구체적, 한 각도에서 자신의 경험이나 감정을 쓰고, 감정의 전환 과정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생동적이고 독특하고 참신한 문장 이 자연스럽게 분출 해 문장 가' 한 알 의 모래 속 세상 물정, 반판화 속 말 인정' 의 이상 경지 (2) 전명제, 반명제 작문 반명제 작문 은 명제자 가 일부 작문 제목 을 확정 한 뒤 일부 내용 을 작가 가 요구 에 따라 완성 한 뒤 집필 하는 명제 형식 이다.

이런 형식의 작문의 주요 표지는 작문 제목에 틈이 있다는 것이다. 더 큰 개방성과 유연성을 특징으로 사람들에게 넓은 창작 공간을 남기는 동시에 제한적인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방성, 유연성, 유연성, 유연성, 유연성, 유연성, 유연성, 유연성, 유연성)

최근 2 년 동안 국내 많은 성시가 모두 반명제 작문의 형식을 채택하였다. 반명제 작문은 프롬프트 유무에 따라 두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제목 공석의 위치에 따라 앞, 빈, 뒤 공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런 작문을 쓰는 전제는 요구에 따라 제목을 완성하는 것이다. 주의해야 할 문제는 1 입니다. 주제의 절반에 대한 주어진 정보를 고려한 후 자신의 생활경험, 글쓰기특기, 글쓰기 내용 등을 결합한다. 전명제 작문이 되고, 낯선 새 제목을 익숙한 옛 제목으로 교묘하게 바꾸고, 익숙한 작문을 침착하게 완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학생들이 독서, 애정, 학교 생활에 관한 수많은 문장 들을 썼다고 믿는다. 우리는 2005 년 충칭 고등학교 입시 작문 제목을' 독서체험은 노래',' 모성애는 노래',' 학습생활은 노래' 로 쓸 수 있다. 2005 년 장쑤 무석의 입시 작문 제목' 멋진' 을 비슷한 형식으로 발전시킬 수도 있다.

2. 시험 요구 사항에 주의하여 재료 선택 범위를 명확히 합니다. 예를 들어, 2003 년 잔장 고등학교 입시 작문 문제는' 생활' 과' 생활' 의 차이를 구분해야 한다.

제목은 크고 비어 있지 말고 개성을 강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제목은 문장' 눈' 으로 문장 스타일, 정신, 색채와 관련이 있다. 좋은 제목은 사람들에게 강한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4. 생각이 선명해야 하고, 집중해야 하며, 참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생활 원인 _ _' 과' 생활 원인 _ _' 은 모두 제한이 적은 반명제 작문이다.

명사 동사 형용사로 빈 칸을 채울 수 있다. 예를 들면 음악, 읽기, 좌절, 사랑 등이다. 또한 관심, 발악, 고통 등과 같은 문구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화제가 확립되면 평범한 생활색 사슬에서 가장 눈부시고 반짝이는 단락을 발굴해 멋진 순간, 멋진 장면, 멋진 정신적 느낌을 쓰는 데 능숙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흥미 진진한, 채워진 단어, 주제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둘째, 표현의 각도는 교묘해야 한다.

주된 취지를 강조하면서 서스펜스, 서술, 호응, 대비 등의 기교를 선택적으로 활용해 문장 시작과 끝을 디자인하고, 의론과 서정을 적절히 집어넣고, 글쓰기에서 반복적인 질문을 할 수 있다. 게다가, 재료는 새로운 것이어야 한다.

각종 묘사 수단을 동원하여 사람을 감동시켜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도록 잘 해야 한다. (3) 자료 작문이란 글쓴이가 주어진 글이나 그림 등 구체적인 자료와 작문 명제의 요구에 따라 글을 쓰도록 요구하는 일종의 작문 형식이다.

그것의 특징은 독서이다.

5. 어떻게 작문에 나의 모범문을 써서 참고할 수 있습니까?

제 이름은 * * * 입니다. 저는 올해 10 살입니다. 나는 활발하고 귀여운 소녀이다. 나는 그림 그리기와 노래 부르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의 단점은 너무 부주의하다는 것이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매일 방과 후, 나는 집에 간다.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마친 후, 나는 펜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내 방의 벽은 모두 내가 좋아하는 작품이다. 우리 엄마는 항상 나에 대해 이야기한다. "벽에 스티커를 붙이지 마세요. 때때로 나는 수업 시간에 책에 그림을 그린다. 나는 그림뿐만 아니라 노래도 좋아한다. 내가 노래를 부를 때, 우리 엄마는 항상 내가 노래 곡조를 부르고 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싶다. 내가 숙제를 할 때, 나는 노래를 부르고, 아빠는 보면서 나를 말할 것이다. " 숙제는 딴마음을 품지 마라. "제가 잠을 잘 때, 저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우리 이웃들을 깨웠습니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도 단점이 있다. 나의 단점은 시험 때 너무 부주의하다는 것이다. 말하자면, 시험을 마친 후, 나는 내가 100 점을 시험할 수 있다고 느꼈다. 시험지를 보낸 후, 나는 너무 부주의해서 시험을 잘 보지 못했다. 예를 들어 108 을 180 으로 썼습니다.

너 나 좋아하니? 나랑 친구 사귀고 싶어?

6. 어떻게 작문제목을 쓰는지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지. 1 .. 작문을 쓸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심의이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문장 문불문제'' 문필천언, 문외만리' 로 이어질 수 있다.

어떻게 해야만 문제를 잘 볼 수 있습니까? 작문 제목의 통상적인 형식에 따라 일반적으로 명제 작문과 재료 작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명제 작문심제는 주어진 문장 확정 제목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 주제의 의도를 고찰하고, 제목 밖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제목의 눈' 을 확정하는 것이다.

심제를 통해 작문의 내용 범위, 시간 범위, 수량 범위, 인물 범위, 장소 범위를 분명히 했다. 주어진 범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재료 작문의 시험은 두 가지 측면에서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재료의 사상성과 분리 할 수 ​​없고, 다른 하나는 작문 형식의 요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 명제 작문에서 우리는 명제 작문의 고사와 주의가 필요한 문제에 초점을 맞춘다.

내용 범위 내의 제목을 확정하고, 작문 내용을 규정하다. 따라서 문제를 심사할 때는 주제의 내용 범위를 결정해야 한다. 사람을 기억하면 누구를 기억해야 한다. 내러티브, 무슨 말을 하는지, 풍경을 쓰는 사람은 어떤 풍경을 써야 합니까? 물건, 좋아하는 것, 등등.

둘째, 아이디어는 문장 주제를 결정하고 문장 반영해야 할 중심 사상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문장 사상은 삶을 정련하려면 기초가 있어야 하고, 생활 속의 근본적인 것을 반영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확하고, 집중하고, 참신하고, 심오하게 노력해야 한다. 1. 정확한 구상은 작문의 기본 요건이다.

우리는 자주 모 문장 사상이 있다는 것을 들었는데, 이는 주로 작가가 사상을 창작하는 정도에 달려 있다. 전반적으로, 우리 작문의 취지는 긍정적이고 건강해야 하며, 생활의 본질적인 내용을 반영하려고 노력하며, 일정한 사회적 보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문장 주제는 모두의 인정을 받거나 적극적으로 제창해야 한다. 셋째, 문장 제목은 작문을 쓰기 전에 확정된 일이다. 한 가지 일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결심을 해야 한다' 는 것과 같다.

문장 제목은 글쓰기의 출발점과 동기를 반영할 수 있다. 문장 제목을 통해 독자들은 기본적으로 문장 주제와 주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문장 선정은 문장 핵심 내용을 고도로 간결하게 요약해야 하며,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표현 내용의 필요에 따라 문장 의화제는 대략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글을 쓸 때, 모두들 실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용할 수 있다. 넷째, 소재가 바로 소재입니다.

네가 어떤 문장 을 쓰든 네가 필요로 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집을 짓는 것처럼 어떤 나무, 석두, 시멘트, 벽돌 등을 미리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동시에 각종 재료의 사용량을 자세히 계산해야 하는데, 그것 없이는 집을 지을 수 없다. 낭비가 너무 많아 소용이 없다. 또한, 선택 소재는 적당하여 집의 구조적 기능과 이미지 효과를 보여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를 마음대로 사용하면 결국 기차가죽 같은 검은 집을 지을 수 있다. 강하지만 아무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글을 쓰기 전에 세심하게 선정한 목적은 문제를 설명하고 문제를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글을 쓰기 전에,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자료에 직면하여, 적절한 선택을 하고, 생동감 있고, 대표적이며, 일반적인 것을 없애야 한다. 중요하고 생동감 있는 소재의 효과적인 조합을 통해 작문의 목적, 즉' 경제' 의 수단으로 주제를 깊이 표현한 것이다. 작문 소재의 선택은 다음 다섯 가지 측면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1. 익숙한 소재를 선택하니 작가는 잘 알고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재료가 익숙해야만 그것들을 충분히 활용하고, 그것들을 익히고, 네가 잘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만약 상황이 익숙하지 않고, 실제 내용이 분명하지 않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이런 소재는 무뚝뚝하게 너의 문장 속에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뒤에는 기계적이고 어눌하게 보일 수 있다.

이 문제는 이해하기 쉬우니, 당연히 모두들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의 답장을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