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노자 격언에 대한 이해

노자 격언에 대한 이해

《도덕경》을 읽다

도덕경' 은 천지 음양이 합쳐진 고전으로, 이들 중 많은 사상이 오늘날 세계에 여전히 도움이 된다. 도덕경' 본문은 철학적인' 덕' 을 주선으로 하여 수련, 치국, 용병, 양생의 도를 논술하지만, 대부분 정치를 목적으로 한다. 이른바' 내성외왕' 이라는 학설로 의미가 깊고 포용이 넓어 만경의 왕으로 불린다.

1, 당신이 그것을 사랑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많은 것을 줄 것이고, 당신이 너무 많이 숨기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도덕경》 제 44 장에서 나왔다.

명리를 너무 사랑하면 더 많은 돈을 내야 한다. 만약 네가 너무 많은 부를 축적한다면, 너는 분명히 더 큰 손실을 입게 될 것이다.

2, 노인은 말했다: 강하고 약하다. 《도덕경》 제 76 장에서 나왔다.

강한 것은 반드시 아래에 있고, 약한 것은 위에 있을 것이다. 큰 나무처럼 뿌리가 강해야 가지가 약하고 잎이 무성하다. 뿌리가 죽었는데 가지와 잎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

노인은 말했다: 조용하고 싶지 않아, 하늘과 땅이 옳다. 《도덕경》제 37 장에서 나왔다.

노인은 말했다: 사람은 욕심이 적으면 조용해질 수 있다. 사람이 조용해지면 세상은 자연히 안정되게 된다.

4, 독일은 덕이 아니라 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도덕경》 제 38 장에서 나왔다.

진정으로 덕행이 있는 사람은 일부러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비도덕적인 사람은 항상 자신을 일부러 포장하여 다른 사람이 자신이 도덕적인 사람이라고 느끼게 한다.

5. 노인이 말했다: 뭐, 사치, 태국에 가는 것은 모두 성인이다. 《도덕경》제 29 장에서 나왔다.

노인은 현자는 항상 예사로운 길을 걷고, 자연에 순응하며, 과도하고 과장되고 극단적인 행동을 포기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해야만 만물의 정이 완화되고 만물의 성에 적합할 수 있으며, 그러면 천하가 통치, 평화, 행복을 얻을 수 있다.

6. 국가의 잣대로 국가의 주인이라고 부른다. 나라가 재수가 없어 천하가 왕이다. "도덕경" 제 78 장에서

국익을 위해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는 사람만이 이 나라를 이끌 자격이 있다. 세상의 이익을 위해 재난을 당할 수 있는 사람만이 세상의 왕이 될 자격이 있다.

7.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고, 핍박당하는 자는 뜻을 품고, 오래도록 자리를 잃지 않고, 죽어도 죽지 않는 자는 산다. 《도덕경》 제 33 장에서 나왔다.

모든 추구는 끝이 없고, 만족할 줄 아는 것만이 진정한 풍요이다. 항상 결심을 하고, 결심을 하는 것이 낫다. 꾸준히 노력하여야 야망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내명언) 태만하지 않은 사람은 장수할 수 있다. 육체는 죽었지만 정신은 여전하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장수이다.

8, 하늘과 땅이 영원하고, 하늘이 영원하다. 천지가 장수할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도덕경》 제 7 장에서 나왔다.

전반적인 생각은 영원하다. 천지가 오래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자신의 생존을 위해 자연적으로 운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래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9, 라오어 츠 는 말했다: 천국, 손실 여력 부족. 사람의 도리, 그렇지 않으면 손해는 대중을 설득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도덕경》제 77 장에서 나왔다.

노인은 자연의 법칙은 과잉을 줄여 부족을 메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간 사회의 세속화는 그렇지 않지만 빈곤 감소를 통해 부를 희생하는 것도 충분하다.

10, 노인이 말했다: 군자는 두껍지만 얇지는 않지만 중국에 거주하지 않는다. 《도덕경》 제 38 장에서 나왔다.

노자는 "정직한 군자는 항상 단순하고 순박한 길을 고수하고 허황된 예의를 행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항상 성실하고 단순한 가운데 살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피상적인 것들을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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