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편작은 6가지 질병을 고치지 못했고 고대 의사들은 10가지 질병을 고치지 못했습니다.
편작은 6가지 질병을 고치지 못했고 고대 의사들은 10가지 질병을 고치지 못했습니다.
Bian Que는 6 가지 사례를 치료하지 못했고 고대 의사는 10 가지 사례를 치료하지 못했습니다
소개 :
최근 나는 "황제 내경"에 주목했습니다 한의학의 치료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과 인간의 화합과 환자의 주도성을 중시하는 것이 정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의사는 나라를 다스리고, 중국 의사는 사람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 그리고 열등한 의사는 질병을 치료합니다. 20세기에 와서야 서양인들은 '독자'와 환자의 역할에 주목했습니다. 맨 처음. 궈위가 관리들을 치료할 때는 먼저 허름한 방에 살면서 누더기 옷을 입고 그들의 오만함을 없애야 한다는 것이 '의사의 뜻'을 가장 잘 해석한 것이다.
사료에 따르면 편작은 고대 황제(黃帝) 시대의 의사였으며, 곳곳에서 의술을 베풀고 질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해 사람들이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열정적으로 사람들을 치료하고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 주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의사를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까치에 비유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뛰어난 의술과 고상한 의술을 갖춘 의사들을 '변작'이라고 불렀다. 이를 통해 편작은 전설적인 인물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우리가 지금 칭찬하는 편작의 본명은 진위에(秦舌)였으며 루이(陀伯)라고도 불린다. 고대인들은 뛰어난 의술과 고귀한 의술을 갖춘 의사를 '편작'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노(魯)나라에서 태어나 이름이 진웨(秦豆)인 이 의사는 뛰어난 의술과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질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전국을 다니며 정중히 '편작'이라고 불렀다. 사람들.
그는 전국시대의 유명한 의학자였다. 의학적 맥진진단법을 확립하고 의학을 개척한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그는 내과, 외과학, 산부인과, 소아과, 얼굴 특징 및 기타 부서에 능숙했으며 Zhao에서는 산부인과, Zhou에서는 이비인후과, Qin에서는 침술, 침술, 마사지, 달임, 다림질 등 수많은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뛰어난 의술과 숭고한 의료윤리로 그는 후대 의사들이 따라야 할 귀감이 됐다. 교과서에 실린 『변작이 채환공을 만나다』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고대에 편작은 "고칠 수 없는 여섯 가지 병이 있다"고 말했다. 즉, 그가 고칠 수 없는 여섯 가지 병이 있다는 뜻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만함과 무책임함, 첫 번째는 치료할 수 없음, 두 번째는 제대로 먹고 마실 수 없음, 세 번째는 치료할 수 없음 양기의 축적이 불안정하고 넷째는 몸이 약해서 약을 먹을 수 없고 다섯째는 믿음이 없으며 무당이 약을 믿지 않으면 육병을 고칠 수 없다. . 이 여섯 가지 유형의 환자들은 기적의 의사를 무력하게 만든다.
일반적인 생각은 환후안이 숨겨진 증상을 미리 알고 훌륭한 의사가 이를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면 질병이 치료되고 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질병의 원인은 다양하고, 질병의 발생과 변형도 매우 복잡합니다. 그러나 의사가 질병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방법과 수단은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음 여섯 가지 유형을 주의해서 대해야 합니다. 첫째, 교만하고 오만하고 오만하고 불합리한 사람, 둘째, 돈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몸을 중요시하지 않는 사람, 셋째, 옷을 중요시하는 사람, 너무 이기적인 사람. 넷째, 기혈이 흐트러지고 장기 기능이 심하게 부전된 사람, 다섯째, 몸이 극도로 허약하여 약을 먹을 수 없거나 약의 힘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 여섯째, 귀신과 신만을 믿고 의술을 믿지 않는 사람들.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치료가 어려울 것입니다.
하나와 여섯은 치료되지 않습니다
1 오만함과 방탕함은 제대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편작이 제후의 색을 볼 때처럼, 기지후(齊治侯) 이상(異常)은 오만함과 이성을 무시함이다. 즉, 불합리한 사람입니다.
편작은 자신이 아픈 것을 보고 편작이 이익만을 추구하고 아프지 않은 사람을 편애하는 것에 대해 공을 세웠다고 오해했다. 그러면 실생활에서 단순히 불합리한 환자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그에게 뭔가를 설명하고,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해주고, 그는 내가 왜 그걸 할 수 없느냐고 말한 다음 그렇게 합니다. 그는 단지 당신이 그에게 요청한 일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환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의사를 신뢰하는 것이다.
2. 자신의 몸을 소홀히 하고 자신의 부를 소중히 여기면 나머지 둘은 치료되지 않는다.
소위 '자신의 몸을 무시하고 부를 중시하는 것'. 실제로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예를 들어 열심히 일하고 돈을 목숨만큼 사랑한다면 이는 모두 자신의 몸을 소홀히 하고 재산을 우선시하는 문제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보면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저축하고 건강상의 이유로 초과인출을 해왔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직장생활과 엄청난 압박감에 시달린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패션을 한의학의 관점에서 보면 매우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라고까지 말한다.
이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40세 이전에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고, 40세 이후에는 그 돈으로 인생을 사는 등 매우 혼란스러운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때쯤이면 40세 이후에는 부자가 되지 못할 수도 있고, 이 삶을 살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은 혁명의 자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제 몸을 2순위로 두고 명예, 이익, 이익 등 외부적인 것을 집어넣는다. 앞쪽. Bian Que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3.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지 않으면 치료법이 없습니다.
이제 많은 사람들이 질병이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으로 사망합니다.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은 통제되지 않은 생활과 과도한 식습관, 나태함으로 인한 위험이 크다. 언제 잠자리에 들어야 하는지, 잘 자야 하는지,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면 소양기를 이용해 담낭 경락을 모아 발달시키며, 그 작은 양기가 자양분을 얻게 됩니다. . , 마치 당신이 멋진 어린 시절을 키웠던 것처럼요. 그렇다면 당신은 매우 번영하는 어린 시절을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야만 당신은 매우 건강한 젊음, 매우 발전된 남성다움, 그리고 아주 좋은 노년을 갖게 될 것입니다. 10대에 자신을 망가뜨리면 몸은 미리 초과인출 상태에 놓이게 된다.
충분한 음식과 의복은 단순히 인간의 행동이 사계절과 하루 12시간의 법칙에 적응하고 변화에 따라 시간에 적응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신체는 사계절의 변화에 적시에 적응할 수 있으며, 신체는 항상 유기적인 조화를 이루는 상태에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몸이 조화를 이루어야 사람과 사물이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분노가 사라지면 다른 사람을 대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대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며, 그러면 사회는 비교적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자신도 조화롭고, 사회도 조화로운 사회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화로운 사회의 기초는 우리 몸이 먼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4. 음양이 결합하여 저장된 기가 불안정하여 4대를 치료할 수 없는 소위 음양이 결합된 것인데 이는 음(陰)을 의미한다. 양(陽)은 인체의 기(氣)와 피(血)를 가리킨다. 기(氣)와 혈(血)이 어지러우면 내장(臟臟)도 어지러워진다. 사실 한의학에는 오장(五臟)에 관한 또 하나의 매우 중요한 주제가 있는데, 즉 오장(五臟)에는 모두 신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어떤 사람들이 실수를 하거나 횡설수설하는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말할 때 혀가 굳어집니다. 이제 곧 회의가 있다고 말하려고 했는데요. 그는 의욕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회의를 위해 무대에 올라갔을 때 먼저 이렇게 말했습니다. "좋아, 이제 회의는 끝났습니다." 이것을 서양의학에서는 잘못된 발음이라고 부르지만, 우리 한의학에서는 주로 심장의 기운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또 다른 예는 will이라는 단어입니다. 이 두 단어는 실제로 비장의 신을 의미하고 zhi는 신장의 신을 의미합니다.
의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도교 의학 교과서에서 그는 이 의미어가 인간의 기억을 대표하는 비장의 기능과 동일하다고 믿었습니다. 사실 이는 비장의 기능이 강한지 아닌지, 사고의 폭과 깊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는 귀하의 관련성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마음 속에 기억하는 것과 보는 것 사이에 즉각적인 연관성이 있다면 그것이 의미입니다. 마음이 작용하는 것은 비장이다. 비경이 충분해야 마음이 작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뜻에 담긴 야망은 신장경락이 충분하다는 것과 같다. 신장경락이 충분하다면 사람은 매우 단호한 삶을 살아간다는 뜻이다.
5자 모양의 레이가 있으면 약을 먹어도 낫지 않습니다.
레이가 무슨 뜻인가요? 더 이상 약을 먹을 수도 없습니다. 약도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병이 깊어졌는데, 어떻게 치료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현재로서는 치료가 어렵습니다. 치료하고 싶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바로 뜸이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을 치료할 좋은 한의사를 찾아야 합니다.
어떤 의사가 나에게 맡길 수 있는 좋은 의사라고 할 수 있을까?
그는 '편작전'에서 성자가 행동을 예측하게 하여 좋은 의사가 조기에 치료하여 기회를 얻고 생명을 얻게 하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저장될 수 있습니다. 성인이 인생의 첫 번째 미묘한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면 이것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유명 의사들이 일찍 출근해 조기 치료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천천히 치유될 것입니다. 따라서 Xing Lei는 약을 먹을 수 없으며 이는 몸이 특히 약할 때만 의사에게 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주술을 믿지만 의술을 믿지 않으면 6은 낫지 않는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조증과 같은 비교적 단순한 질병에 걸렸기 때문이다. 마치 귀신이 들린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마법사가 그 질병을 찾으러 갔습니다. 실제로 부적을 쓰는 과정에서 부적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도구는 진사라고 불리는 한의학이다.
진사입니다. 이 부적을 작성하려면 진사를 사용하세요. 이 부적을 그린 후, 그는 이 부적을 태워서 마실 수 있는 물을 줄 것입니다. 당신이 마신 부적수는 갈갈이국일지도 모르며, 갈갈이는 양명위경락에 들어갑니다.
앞서 말했듯이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주로 위경락병과 신장경락병을 앓고 있을 때 신농의 약재에 따르면 진사를 먹으면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고전에 있어서 그것은 최고급 의학의 첫 번째 맛입니다. 약 자체도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어 활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그러면 푸에라리아 로바타 달인을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병이 치료되었고, 치료해준 것이 마법사인 줄 알았으나 사실은 여전히 한의학이었습니다.
2. 천부치료
후세대는 Bian Que의 작품을 바탕으로 '천부치료'를 개발했습니다. 즉, 성적 욕망과 정욕,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것, 한 가지; 억제되지 않고 억제되지 않으면 기쁨이 없습니다. 두 번째 범주는 다른 사람을 원망하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것입니다. 세 번째 범주는 오늘과 내일을 걱정하며 1년이 종종 수백 년으로 간주됩니다. 시끄럽고 귀와 눈이 가시 같으니, 다섯째, 살생함이여, 여섯째, 잠을 못 자고, 술을 많이 마시지 못함, 일곱째, 질병에 대한 치료를 피하고 허약함과 추위와 열을 내느니라. 무분별하게 치료하는 것, 여덟 번째 요소, 장과 위에 해로운 달임과 약을 너무 많이 복용하여 활력이 점차 쇠약해지는 것, 아홉 번째 요소, 죽음을 괴로움으로 여기고 육친을 이용하여 영원히 사는 것. 버리기 힘든 생각이 10개다.
1. 자존심이 아닌 성욕과 성적 부도덕, 이예
즉, 우리는 계속해서 욕망에 쫓기며, 성욕은 과잉을 뜻한다. 우리의 욕망이 너무 지나치면 우리는 자신을 소중히 여길 줄을 모릅니다. 이 질병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우리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우리가 말하는 모든 것이 헛될 것입니다. 당신의 욕망에 경계가 없도록 하십시오.
<황제내경>은 여유롭고 욕심이 적은 것을 말한 적이 있다. 시안은 고대에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울타리를 의미합니다. 즉, 욕망을 억제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욕망이 작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우선 건강에 좋습니다. 그는 몸에 거의 아무 것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사람이 생기고, 미래에는 뭔가 다른 것이 생길 것입니다.
2. 당황스럽고 감금되어 사는 것이 즐겁지 않다, 2.
많은 사람들이 외로움과 관심부족으로 인해 병을 앓는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어떤 여자들은 주부가 된다. 당신이 더 이상 관심도 없고 할 일도 없기 때문에 당신이 돌아오면 매일 남편을 속이게 될 것이다. 이것은 옳지 않으며, 내 남편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남편은 더 이상 당신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남편은 이것저것을 반복합니다. 이것은 가족에 큰 부조화를 초래합니다.
동시에 이것은 여전히 사소한 문제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정이 낡고 우울하기 때문에 병에 걸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여성은 유방 증식, 유방 결핵, 자궁 및 자궁 근종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사실 이 모든 질병은 우리의 정서적 우울증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생각이 너무 많으면 비장이 상하고, 걱정이 많으면 의지와 신장이 상하게 된다. 이처럼 기질에 많은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해 온갖 정서병이 생긴다.
3. 남을 비난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세 번째 이유입니다.
고대인들은 머리카락을 "삼천 개의 문제 실크"라고 불렀습니다.
왜냐하면, 괴로움을 겪게 되면 간이 정체되어 간에 혈액이 저장되게 되고 그러면 간 혈액의 기능이 강하지 않게 되어 머리카락이 서서히 마르고 하얗게 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증상인 신장 경락이 부족합니다. 머리카락이 회색이라면 이런 사람들은 특히 감정적으로 불안정합니다. 이런 사람은 매우 똑똑합니다. 하루 종일 한동안 이런 생각을 하고, 또 한동안 그런 생각을 합니다. 어떨 때는 이렇고 어떨 때는 저러해서 머리가 어떨 때는 음, 어떨 때는 양, 그러다가 회색이 되기도 합니다. 이미 일어난 일을 걱정하면 슬프고 마음이 아픈 것도 이해할 수 있다. 또 미래에 알 수 없는 일을 걱정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전형적인 평범한 사람이다.
4. 오늘은 내일을 걱정하고 1년을 100년, 4년으로 계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은 참 우스꽝스럽지만 좀 근거 없는 사람이다. . 나는 매일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만 해요. 나는 항상 내일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내일 차에 치일지 여부에 대해 생각합니다. 이것은 단지 무작위적인 생각이 아닙니까?
5호실 사람들이 시끄럽고, 귀와 눈이 가시 같으니 우예
즉, 힘든 하루 일과를 마치고 돌아오면 말이다. 그러자 식구들은 여기저기 잔소리를 계속하고, 매일 끝없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사람의 귀와 눈은 가시가 된다. 귀도 맑지 않고, 눈도 맑지 않습니다. 보기에 편한 것은 없습니다. 집에 와서 본 모습은 불편했습니다. 이는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Guang Xing 킬 6개, Ye 6개
Bian Que의 6 Bu Zhi와 매우 유사합니다. 마법사의 말을 듣고, 기도하는 등의 일을 하며 살인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중국 문화에는 살기 위해 죽이려면 마법사의 말을 들어야 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마법사들이 희생을 치르고 동물을 죽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의학의 본질은 살기 위해 죽이고, 더 나아가기 위해 죽이는 것입니다. 살생에 의존하여 살아남는다면, 삶의 본래 의도에서 점점 더 멀어지게 될 것이며, 삶 자체에도 큰 유익이 되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이 숫자 6입니다.
7. 불편한 수면과 과음, 일곱 번째 문제는 '황제내경'의 첫 번째 장에서 일상생활과 식습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적당하게 먹고 마시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정상"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해가 뜨면 사람의 양기(陽氣)도 함께 솟아오른다. 이와 같이 해가 지면 세상 만물의 기운이 하나로 모인다. 국민의 분노는 자제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하면 자연에 순응하게 될 것입니다. 그냥 자연이 그 길을 따르도록 놔두세요.
다이어트 측면에서는 점심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매 식사마다 7~8%의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다음에는 제철에 맞는 음식을 먹습니다.
8. 질병에 대한 치료를 피한다는 것은 결핍, 과잉, 냉열을 무분별하게 치료하는 것입니다.
즉, 우리는 우리가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프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당신의 안 좋은 모습을 보고 당신이 아프다고 말하면 기분이 나빠질 것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금기 사항입니다.
그렇다면 "과도하거나 차갑거나 더위를 던지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즉, 제대로 된 의사를 찾지 못했다면, 원래 열이 났다면 실수로 감기약을 처방받게 되는 것입니다. 증후군이 있는 경우, 실수로 감기약을 투여하게 되면 이는 매우 위험할 수 있으며 병을 되돌릴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이 글은 사실 의사들에 대한 이야기인데, 우선 환자에 대한 판단이 정확하지 않고, 잘못된 의사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을 먹는 것은 침을 맞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에 그냥 꽂았다가 빼는 것이 낫습니다. 급소를 찌르지 않는다면 몸에 미치는 피해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이 약을 마시자마자 당신의 내장은 말을 하지 못하고, 소리를 지르지도 못하게 됩니다. 빨리 바꿔주세요. 마신 후에는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 몸에 돌이킬 수 없는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9. 달인 것을 너무 많이 먹으면 장과 위장에 해를 끼치며 점차 활력이 고갈됩니다.
요즘 우리에게 고대의 이 말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때 이 약을 마시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때 보충제를 먹고 싶다는 뜻인데, 이제 환자들은 문제가 생기면 자주 의사를 찾는다. , 그리고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보충을 좀 해주세요. 나는 항상 내가 약하다고 느꼈지만 지금은 내 삶이 매우 좋습니다. 아주 비어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영양은 뭐니뭐니 해도 부족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 핵심은 무엇일까요?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나쁜 생활 습관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할 일이 없으면 그냥 약이나 보충제를 무작정 복용하세요. 이 경우에는 장과 위에 큰 약효가 있을 것이고, 장과 담낭은 이런 약을 감당할 수 없고, 그는 이런 약효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이는 점차 활력을 잃게 되며, 무분별하게 약을 복용하더라도 우리 몸에는 많은 병리학적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실생활에서도 운동하고, 발을 씻고, 생강 시럽을 마시는 것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무작위로 약을 복용하지 말라고 모두에게 조언합니다.
10. 죽음을 괴로움으로 여기고, 여섯 명의 친척과 가족은 결코 헤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10.
즉, 많은 사람들이 죽음을 두려워한다. 우리에 대해 자주 걱정하는 것은 실제로 우리 몸에 많은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제 우리는 내 삶이 더 이상 부담스럽지 않다고 느끼는 노부인들이 있다고 말하는데, 이는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또. 최소한,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좋은 말을 해주길 원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밖에 나가면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나쁜 말을 하거나, 자기 아이들이 별장을 샀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원래는 자녀가 이미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가족이 빌라를 사지 않아서 또 우울해지고 병이 나거든요. 이런 질병은 모두 자해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스스로 자초한 질병이다. 즉, 당신은 내려놓을 수 없고, 당신은 명확한 삶을 살고 있지 않으며, 스스로 어떤 질병에 걸렸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통문화는 우리에게 사람들이 좀 더 투명하게 살아야 한다고 반복해서 가르쳐왔습니다.
'장자-대사'는 "봄이 마르면 육지에 어류가 뜬다.
서로 물들고 젖게 두는 것보다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더 낫다. "샘물이 말라버렸다는 뜻이다. 살아남기 위해 두 마리 물고기는 서로 입안의 수분을 공급하며 살아남는다. 하지만 죽음의 문턱에서 이렇게 서로를 부양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모두에게 더 좋다. 서로 없이 평화롭게 바다로 돌아가는 것이 더 좋다.
즉, 장자가 이렇게 큰 애정을 보인다면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것이 더 좋다. /p>
모두가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서로 동정하거나 미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야만 모두가 건강한 발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낭만적이지 않은 것 같지만 사실은 조화와 통합이 뛰어난 상태입니다. 장자가 당신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첫째, 자신을 돌보아야 합니다. 삶에 대한 욕심이 있고 죽음이 두렵다면 둘째, 자신의 삶을 밝게 살 수 있도록 자신을 돌보아야 합니다.
3. '6대 난치병' 영감
1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은 '치료할 수 없다', '치료할 수 없다'는 뜻이 아니라 '치료하기 쉽지 않다'는 뜻이다.
전통문화를 다룰 때 과학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 『사기』에서는 “이런 게 있는데, 심각하면 다루기 어렵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로써 우리는 의사로서 완전히 포기한다는 것이 아니라 "무겁고 치료하기 어렵다"고 말하므로 "치료 불가능"을 "치료하기 쉽지 않음"으로 올바르게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Bian Que로서 환자에 대한 그의 태도는 의료 윤리의 문제입니다. 편작은 여러 곳의 질병 범위에 따라 적극적으로 치료 방법을 조정했습니다. 때로는 산부인과 의사가 되기도 했고, 때로는 소아과 의사가 되기도 했으며, 수많은 환자의 생명을 구했고 사회에서 널리 칭찬받았습니다. 편작이 좋은 의학적 윤리를 갖고 있다는 점은 기사의 구조적 배열을 보면 사마천도 편작과 그의 '6대 난치병'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질병의 증상을 치료하고 근본 원인을 치료합니다." p>
"Su Wen Tang Ye Li Li Lun"은 "질병이 근본이고 작업이 표준이며 표본이 없으며 악령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여기서 말하는 '질병지향'은 환자지향을 말해야 하고, '업무지향'은 의사가 기준이라는 뜻이다. 이는 의사-환자 관계에서 환자의 중요한 위치를 분명히 지적하고 있다. 치료에 관심이 있다 주도권이 부족하거나, 치료를 거부하거나, 의학적 조언에 불복종하거나, 모든 책임을 의사에게 전가하는 것은 물론 의사의 기술적 수준을 높이는 것도 또 다른 수준의 요구 사항이다. >
3. 올바른 '질병관' 확립
중국 도의학 이론의 관점에서 우리는 질병을 총체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변증법적인 관점을 사용합니다. 사람이 병에 걸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인간과 자연, 인간과 자연 사이의 부조화는 인간의 몸 자체와 다양한 병원성 요인을 이용하게 되어 결국에는 일련의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이어진다. 인간의 육체는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의 부조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의는 거기에 있고 악은 행할 수 없습니다." "질병의 발생과 발병은 '선'과 '악' 사이의 투쟁의 구체적인 표현 일뿐입니다. 원인 요소는 필요 조건이고 환자의 개인 출생 전 및 후천적 요소는 결정 조건입니다. 따라서 병이 난 후 도교 의학은 순수한 마음과 적은 욕망을 옹호하고 주도적으로 리듬을 조정하며 의사의 치료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편작의 '6대 불치병'은 오만함을 묘사합니다. , 몸보다 부를 중시하는 것, 부적절한 음식과 의복, 귀신과 신에 대한 미신 등은 전형적인 부조화와 부적응이며 동시에 질병 예방과 치료에 극도로 해로운 상황입니다. 일방적인 의료기술이 필요하고, 의사, 환자, 가족, 나아가 사회 전체가 필요합니다. 어떤 질병의 치료도 환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의사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가 부족하면 의사와의 소통을 꺼리게 됩니다. 또는 치료를 전혀 거부하더라도 의사의 진단 및 치료 기술이 필연적으로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진단 및 치료 효과가 크게 감소하므로 정상적인 "질병 견해"를 확립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p>
4. 예방이 최우선, 싹을 틔우는 것
우리 고대의학에서는 질병의 회복을 '3대'로 강조합니다. "편작 선생은 질병 예방을 매우 중시합니다. 채황공의 사례로 볼 때, 그가 반복적으로 조기 치료를 권고한 이유는 싹에서 질병을 예방한다는 사상 때문입니다. 그는 조치를 취하는 한, 질병을 제거하기 위해 사전에 복용하면 초기 단계에서는 완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는 한때 “사람에게 질병은 많고 의사에게 질병은 적다”고 감명깊게 지적한 바 있다. 기록에 따르면, 위(魏) 문왕(文王)이 편작에게 조언을 구한 적이 있다. "너희 세 형제는 모두 의술을 잘하는데, 누가 제일 좋느냐?" 편작이 말했다: "큰 형이 가장 좋고, 둘째 형이 더 나쁘다. 나는 셋째 형이다”라며 “사람 중 최악이다”라며 “큰형은 병이 생기기 전에 병을 치료한다. 그때 환자 본인은 아프지 않은데, 병의 근본 원인을 없애기 위해 약을 처방한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의술을 인정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유명하지는 않으나, 우리 집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둘째 형이 처음 발병했을 때 치료를 하므로 증상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환자는 고통을 느끼지 않습니다. 둘째 형은 병을 치료할 수 있고 마을에 안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둘째 형이 가벼운 질병에만 능숙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심각하여 환자는 큰 고통을 겪고 있으며 환자 가족은 이때 경락에 구멍을 뚫거나 바늘로 사혈하거나 환부에 독약을 바르거나 독극물을 수행하는 것을 봅니다. 질병을 직접 표적으로 하는 수술로 중증 환자의 상태를 빨리 완화시키거나 완치시킬 수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며 “이 모든 것은 사건 이후의 통제가 사건 중의 통제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행사 중에는 사전 통제만큼 좋지 않다는 점에서 예방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심각하지 않은 질병에 직면했을 때 우리가 현실 사회에서 어떤 '질병관'을 확립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질병을 숨기지 말고 치료를 피해야 하며,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하며 너무 늦어서 후회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정말로 '불치병'을 마주해야 할 때, 인간의 삶은 결국 미소로 끝나게 마련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해야 할 것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질병"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결과를 보상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상황. 인생의 질병도 이와 같지만 인생의 일과 직업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