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6 학년 언어 지식 포인트 (제 1 부)

6 학년 언어 지식 포인트 (제 1 부)

인교판 국어 6 학년 상권 복습자료.

첫 번째 단항 반복

제 65438 과' 산중방우' 는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호기심이 많은 산문이다. 작가는 아름다운 심정으로 큰 산에 들어가 산속의' 친구' 를 찾아 그들과 감정을 교류하며 그림 같은 세상을 만들어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1. 왜 작가는 산에 들어가 경치를 보는 것을' 산속 방우' 라고 묘사합니까?

저자는 고교, 나무, 산천, 시냇물, 백운, 폭포를 자신의' 산의 친구' 로, 유산을' 산중 방우' 로 여기는 것은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2. "그 고교는 내가 방문하고 싶은 첫 번째 오랜 친구이다. 오래된 다리야, 너는 이 개울에 몇 년 동안 서 있었니? 너 피곤하니? "

제 3 인에서 제 2 인까지 두 번째 사람은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는 것이 더 친밀하고 자연스럽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유리하다고 말했다.

3. 아, 늙은 다리, 너는 덕망이 높은 노인과 같다.

노교' 를' 덕망이 높은 노인' 에 비유하는 것은 이 다리의 옛것을 보여주기도 하고, 무명으로 대중에게 봉사하는 품질을 부각시켜, 이 다리에 대한 저자의 찬사와 경모를 충분히 표현했다.

4. "내가 이 숲에 들어갔을 때, 모든 나무는 나의 지기였다. 나는 눈을 감았고, 나는 정말 나무가 되었다. 뿌리는 내 발에서 자랐고, 나는 흙과 암석 지층에 깊이 들어가 지층 깊은 곳의 생기를 들이마셨다. 내 머리카락은 수관으로 자라나고, 내 손은 나뭇가지로 변하고, 내 생각은 수액으로 변하고, 연륜을 돌고, 결국 나무씨로 자라서, 새에게 먼 산과 물로 끌려간다. "

이 단락의 작가는 상상력으로 자신을 나무로 써서 자연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5. 안녕하세요, 청량산천! 네가 거울을 하나 꺼냈는데, 너는 내가 좀 손질해 주길 바라니? 안녕, 졸졸 흐르는 개울! 너는 시 한 수를 낭송하고 있는데, 너는 나에게 너와 함께 노래하라고 하는 거야? 안녕, 폭포! ......

이 문장은 산속에 있는 친구에게 인사하는 것으로, 내용도 같고 구조도 비슷하다. 한 조의 비교문이며, 동시에 나와 산 친구들의 두터운 우정을 의인화 수법으로 표현한 것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6. 그들이 흙으로 가는 길에 나는 이 짧고 의미 있는 의식에 가입했다. 석두 한 조각을 들고 가볍게 두드리자, 나는 먼 옛날 화산 폭발의 소리와 시간 우르릉거리는 메아리를 들었다.

이 문장에서' 그들' 은 낙화 낙엽을 가리키고,' 의식' 은 낙화 낙엽이 가지에서 떨어져 흙으로 녹아내리는 과정을 가리킨다.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이런 식으로, 자연은 순환에서 끝이 없다, 당신은 석두 타격에서 "고 대 화산 폭발의 소리와 시간 우르릉거리는 메아리" 를 들을 수 있다. 낙화 한 송이',' 낙엽 한 송이',' 석두 한 조각' 에서 작가는 시간의 변천과 생명의 윤회를 느꼈다.

제 2 과' 산비' 의 저자는 독특한 감정, 신기한 상상력, 연상, 상큼한 스타일로 독자들에게 오색찬란한 산천우경을 보여줬고, 글마다 산우와 자연에 대한 저자의 사랑이 넘쳐났다. 본문은 비, 비, 비의 순서대로 쓴 것이다.

1, 휘날리는 빗줄기는 무수한 날렵하고 부드러운 손가락이며, 한 곡씩 우아한 작은 곡을 연주하고 있으며, 각 음표는 환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이 말은 비의 소리를 묘사한다. 작가는 빗속의 바위와 나무를' 아름다운 열쇠' 에 비하고, 비를' 무수한 날렵하고 부드러운 손가락' 에 비하며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했다.

2. 이 싱그러운 녹색은 마치 비 안개 속에서 흐르는 것 같아, 내 눈으로 흘러 내 마음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

이 말은 빗속의 색채를 다룬다. "내 눈으로 흘러 들어간다" 는 것은 내 눈에 들어가는 것이다. "내 안으로 흘러들어간다" 는 것은 "나" 가 이 "신선한 녹색" 을 온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정경이 융합되는 경지이다.

제 3 과' 초충의 마을' 은 산문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의인화 비유 등 수사기법을 활용해 초충의 세계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작가는 기이한 상상력으로 기어가는 작은 벌레 한 마리를 따라 기이한 메뚜기 마을 여행을 하며 자연과 작은 생물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1, 무한한 침묵 속에서 세상을 잊고 자신을 잊는다.

"정적" 은 환경의 고요함일 뿐만 아니라 마음의 고요함이기도 하다.

2. 비틀즈 뮤지션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날개를 펄럭이고, 아름다운 운발은 마음의 샘물처럼 흘러내린다. 이때 나는 그들의 음악이 세상의 모든 음악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벌레만이 연주할 수 있다!

작가는 이 뮤지션들에 대해 짱 입에 침이 마르고, 그들에게 깊이 끌릴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음악이 세상의 모든 음악보다 낫다고 생각하며, 벌레만이 연주할 수 있는 천추의 소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자연의 작은 생물에 대한 저자의 찬탄을 표현했다.

제 4 과' 소계어' 제목에서' 야생' 은' 야생' 이라는 뜻으로 자연과 자연을 나타낸다. 저자는 소계옥의 아름다움이 야성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야성은 네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산은 야생이고, 물은 야생이고, 동물은 야생이며, 사람도' 야생' 이 되었다. 소계유 주변의' 야생' 은 그곳의 산, 물, 야생 동물, 사람의' 야생' 을 차례로 묘사하여 일종의 자연미를 구현했다. 소계유 자연 풍경에 대한 저자의 더없는 사랑과 가볍고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1, 수십 피트 높이의 절벽이 우뚝 솟아 있고, 반쯤 매달려 있는 거대한 바위가 산바람에 흔들거린다. 관광객들이 고개를 들어 모자를 잃고, 돌을 바라보며 놀라다.

산바람에 흔들리는 석두' 는 과장된 말이다. 이 말은 소계유의 산이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사람들이 읽으면 확실히 몰입감 있는 느낌이 든다.

2. 이런 아름다움은 마음대로 하는 아름다움이다: 결과에 관계없이,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곧장 하늘로 치솟아, 감히 흰 구름을 칠 수 있다. 푸른 물을 가로질러 감히 미도를 찍는다. 옆으로 도망치면 높이 솟은' 경사산' 이 솟아오르고 군웅이 함께 일어나 산꼭대기에' 평원' 을 쌓는다. 상대적 의존은 "열애 중인 연인" 과 같다. 날씬하고 우아하며' 숙녀님' 처럼 ...

이 글들에서는 각각 의인화와 비유의 수법을 이용해 소계유 속의 산을' 흰 구름 놀이',' 미도 만들기' 로 묘사하고,' 열애 중인 연인' 과' 조숙녀들' 에 비유해 산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3. 소희는 깊은 산속에서 튀어나온 들아이 같다. 잠시 산 주위를 달리다가 엉덩이를 삐죽 내밀고 혼자 도박을 하며 소란을 피운다.

들아이가 장난스럽고 귀엽다. 여기서 작가는 의인화된 작문 수법을 이용하여 소희를 들아이로 써서 개울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내용을 반드시 암송해야 한다

1, 5-7 단 산중 방우.

2. 세월이 누적되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zizhen \ "기해 잡사 \"

침묵을 만들지만 다정하여, 매번 추울 때마다 봄을 느낀다. 신벼락 장위평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유월야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이백, 가을밤에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 소리를 듣는다

배에 누워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니, 그들은 움직이지 않은 것 같지만 구름과 내가 동쪽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진재향로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국화 원직

제 2 단원 복습

제 5 과' 자천우' 글은 걸출한 애국엔지니어 자천우가 경장철도 건설을 주재하는 이야기를 다룬 것으로, 자천우가 걸출한 애국 엔지니어로 중국인민의 지혜와 힘을 과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1. 한 외국 신문은 "남구 북쪽에 철도를 건설할 수 있는 중국 엔지니어들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 고 경멸스럽게 말했다.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 는 일부 외국인들이 중국이 이 철도를 건설할 능력이 있다고 믿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경멸' 이라는 단어는 이 신문이 중국의 제국주의자를 경멸하는 것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2.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는 항상 생각했다: 이것은 중국인이 건설한 첫 번째 철도이니, 반드시 수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외국인을 웃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엔지니어들도 자신감을 잃게 된다.

자천우의 이런 생각들은 그가 애국적인 열정이 높은 엔지니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철도가 제국주의의 경멸과 비웃음을 반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3. 중국을 방문한 많은 외빈들은 자천우가 남긴 위대한 공사를 보고 경탄했다.

이 말은 중국인의 지혜와 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있으며, 자천우가 참으로 위대한 애국 엔지니어라는 것을 보여준다.

4. 자천우는 직원들에게 "우리의 일은 우선 정확해야지,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고 격려한다. 대략' 과' 비슷하다' 는 말은 엔지니어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

이 말은 자천우가 일에 대해 세심하고, 매우 책임감이 있으며, 직원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 6 과'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는 두 어머니에 대한 작가의' 동등한 존중과 진지한 사랑' 을 소개했다. 하나는 친어머니이고, 하나는 조국이다. 친어머니에 대한 작가의 영원한 그리움과 조국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1, 나의 조국, 나는 처음으로 그녀를 떠났다. 왠지 엄마인 나도 자주 꿈을 꾼다.

잦은 꿈', 자주, 반복, 연속 몇 번. 조국이 자주 꿈을 꾼다는 뜻이다. 작가는 고토에서 멀리 떨어져 이국 타향에 살고 있는데, 마치 한 아이가 어머니의 품에서 벗어나 한없이 그리워하는 것 같다.

그러나, 이 황량함은 결코 보통의 황량함과 같지 않다. 달콤하고, 짙고, 말할 수 없는 냄새가 나고, 마음속에 깊이 끼었다.

대비를 통해 저자는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제 7 과' 컬러날개' 는 보석도 관측통신소 통신원을 통해 고웃음으로 귀가하여 친척을 방문한다. 헤이룽장 성에서 친척을 방문하여 돌아오는 길에 그는 작은 곤충 한 종이 상자를 섬으로 돌려보내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섬 군인들이 섬을 사랑하고, 섬을 뿌리를 내리고, 섬을 건설하는 고상한 품격을 칭송했다. 색날개' 라는 화제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 하나는 나비 등 작은 곤충 대신 색날개로 섬 환경을 개조하고 병사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역할을 강조하는 것이다. 둘째, 채익은 군인의 다채로운 혁명 이상 생활을 상징한다.

1. 그는 큰 가방을 한쪽으로 던지고 품에 종이상자를 꼭 껴안았다.

이 말은 고웃음의 마음속에서 작은 곤충의 중요한 지위를 설명하고, 아래의 고웃음의 비밀을 폭로하기 위한 깔개를 마련했다.

2. 그들은 바위 아래, 길 옆에' 시마다' 한 조각을 열어 고향에서 가져온 채소 씨앗을 건도, 애도에 대한 깊은 감정과 함께 뿌렸다.

이 말은 군인이 뿌리를 내리고 섬을 짓는 혁명의 이상을 표현했다.

3. 병사들은 모두 웃으며 두 손가락으로 작은 조각을 집어서 자세히 연구하고 가볍게 듣고 천천히 한 입 깨물어 비명을 질렀다. 마치 달콤한 샘물이 모든 전사의 가슴속으로 흘러들어가는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전사들이 수박을 수확한 후의 기쁨, 흥분, 자부심을 표현하며 자신의 노동 열매에 대한 소중함을 표현했다.

4.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이 요정들이 우리 조국의 섬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여기서 생활하고 일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은 겉으로는 곤충을 칭찬하는 것이지만, 사실 고웃음의 속마음을 고백하는 것이다. 그는 조국의 섬을 사랑하고 양손으로 섬을 아름다운 집으로 짓기로 결심했다. 이 문장은 문장 중심을 지적한다.

5. 갑자기 나비 한 마리가 창문에 멈춰 서서 태양을 맞으며 색색의 날개를 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말은 작은 곤충이 섬에서 안거낙업하는 생활을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섬 전사들이 섬을 사랑하고 안거낙업의 애국적인 심정을 함축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화제에 호응하다.

제 8 과' 중국소년' 은 중국 소년으로서의 진심어린 자부심을 표현하며 중국 소년이 중국을 건설하겠다는 강한 결심을 표현했다. 설련' 은 순결을 의미하고,' 해연' 은 용기와 낙관을 의미하고,' 어린 독수리' 는 야망을 의미하고,' 산단단' 은 열정과 강인함을 의미한다.

내용을 반드시 암송해야 한다

*

자천우는 중국의 걸출한 애국 엔지니어이다. 베이징 장자커우 (Beijing University) 에서 시작된 철도는 그의 주재하에 처음으로 성공적으로 건설되었다. 이것은 중국 엔지니어링 기술자가 설계한 첫 번째 철도 간선이다.

*

당조산 고암층이 두터워서 자천우가 양끝에서 동시에 파내기로 했다. 팔달령 터널 전체 길이 1 100 미터 이상, 중앙침몰법을 채택하기로 했다. 산꼭대기에서 샤프트를 아래로 내려간 다음 양끝에서 각각 파냅니다.

*

철도는 청룡교 부근을 지나 경사가 특히 가파르다. 산을 따라 자천우가 구불구불한 노선을 건설했다. 북향열차가 남출구에 도착했을 때 기관차 두 대를 사용했는데, 하나는 앞으로 당기고 하나는 뒤로 밀었다. 청룡교를 지나 기차는 북동쪽으로 가고, 헤링본 선의 갈림길을 지나 바닥을 뒤집었다. 원기관차는 당겨지고, 원기관차는 밀려 열차가 북서쪽으로 모퉁이를 돌게 했다.

*

계부림'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내 인생에는 두 명의 어머니가 있는데, 하나는 나를 낳은 어머니이고, 하나는 나의 조국이다. 나는 이 두 어머니에 대해 같은 숭고한 경의와 진지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

*

해가 쌓이고 달이 쌓이다

우리는 우리 민족을 사랑한다. 이것이 우리의 자신감의 원천이다. "주은래"

나는 중국 인민의 아들이다. 나는 나의 조국과 인민을 사랑한다. (덩 샤오핑)

인민의 영혼만이 가치가 있다. 광대를 발양해야 중국이 진보할 수 있다. (노신)

나는 나의 조국과 국민을 사랑한다. 그녀와 그들 없이는 나는 살 수 없고, 글쓰기는 말할 것도 없다. "바킨"

제 3 유회 반복

제 9 과 이 불쌍한 사람은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레프입니까? 톨스토이가 쓴 단편 소설. 이 글은 사나와 어부가 추운 밤에 고인의 이웃인 사이먼을 자발적으로 입양한 두 고아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러시아 독재제도 아래 어부의 비참한 생활을 실감나게 반영하고, 사나와 어부가 다른 사람을 돕는 것보다 스스로 고생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좋은 자질을 칭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본문의 주제는' 가난한 사람' 이다. 문장 (WHO) 는 사나와 사이먼의 빈곤, 즉 생활빈곤, 식량 부족, 근로 조건, 질병에 시달리는 것을 반영하며 러시아 시절 러시아 어민들의 비참한 생활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바로 이런 불쌍한 상황에서 사나와 어부는 놀라운 행동을 했다. 다섯 자녀를 바탕으로 사이먼의 고아 두 명을 자발적으로 입양했다. 작가는 바로 이런 예를 통해 가난한 사람들이 스스로 고생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돕는 고상한 자질을 칭송했다.

1 .. 바다에 폭풍이 있다. 밖은 어둡고 춥지만, 이 어부의 오두막은 따뜻하고 편안하다.

"따뜻함" 은 불이 꺼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바깥의 찬바람이 부는 것과 비교된다. 편안함' 이란 땅이 깨끗하고 그릇이 반짝이며 아이가 조용히 자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서 여주인의 근면과 능력을 체득할 수 있다. 그래서 가난하지만 따뜻하고 편안합니다.

2. 그녀의 심장 박동이 너무 심해서 그녀는 자신이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몰랐지만,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고 느꼈다.

산나는 두 귀여운 아이가 어머니의 양육이 없는 것을 보고 매우 불쌍해서, 많은 생각 없이 그들을 집으로 데려갔다. 사나의 선량한 본성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오, 우리, 우리는 항상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가자. 그들이 깨어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나는 항상 살아남을 수 있다" 는 것은 내가 반드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집이 가난하고 생활이 어렵긴 하지만 살아남을 수 있다. "참다" 라는 글자는 어부의 고된 생활을 적절하게 묘사하여 어부의 강인한 성격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어부는 다른 사람의 아름다운 마음에 신경을 쓴다.

그녀는 긴장하게 생각했다. "그는 무엇을 말할 것인가? 농담이에요? 그의 다섯 자녀는 그에게 충분하다 ... 그가 여기 있니? ...... 아니, 아직! 당신은 왜 그들을 데려왔습니까? ...... 그는 나를 때릴 것이다! 그것은 내가 싸다. 나는 싸다. ...... 응, 한 대 때려줘! "

이웃의 아이를 구하기 위해 그녀는 모든 것을 했다. 이 다섯 개의 줄임표는 당시 사나가 극도로 모순된 심정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보여 주었다. "나를 한 대 때리다" 는 것은 남편이 두 아이를 입양하기로 동의하는 한, 그는 스스로 맞을 의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우리는 산나의 숭고한 사상 경지를 엿볼 수 있다. 나는 차라리 고통과 피로를 견디고 사이먼의 두 아이를 키우겠다.

제 10 과' 그 말을 굶어 죽지 마라' 는 주로 책꽂이를 늘어놓은 장애인 청년을 써서 집에 말이 있다고 거짓말을 하고, 독서 기회를 잃었을 때 나의 마초를 사서 계속 책을 읽게 했다. 장애인 청년을 칭찬하고 자신의 득실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게 한 좋은 고심, 진실을 알게 된 후 감사를 표합니다.

1 .. 초등학교 5 학년 때 학교에서 멀지 않은 노점이 바로 내가 방과 후 머물던 곳이다.

느린' 은' 나' 가 독서를 좋아하는 정도를 썼다.

2. 나는 그가 휠체어에 앉아 책을 들고 있는 것을 뒤돌아보았다. 분명히 신문에는 더 많은 소름 끼치는 딱지가 있다.

"책 페이지에 털표가 몇 장 더 있다." 아버지는 페이지를 넘기는 기회를 틈타 슬그머니 책에 넣었다. 아버지는 젊은이들이 노점을 차리며 가족을 부양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남을 배려하고 청년을 배려해야 한다.

3. 그는 먼저 멍하니 있다가 눈이 밝아지자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이리 와, 네 마초를 보여줘." 그는 마초를 자세히 보고 안방으로 달려가 소리쳤다. "벽운, 너 좀 나와라!" " ""

"감기" 라는 단어는 젊은이들이 갑자기 마초가 잘 팔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반짝반짝' 은 그가 나를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나는 쉽게 찾을 수 없다. 젊은이들이' 마초를 세심하게 보살펴라' 는 것은 벽운이 마초를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서다.' 나' 가 젊은이가 정말 말이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다. 언행에 대한 이런 묘사는 젊은이들이' 나' 에 관심을 갖는 좋은 의도를 두드러지게 한다.

4, 하지만 늦었어요! 나는 일찍이 그의 뒷마당에 들어가 시든 갈색 마초 한 무더기를 보았다. 요 며칠 내가 그에게 팔았던 모든 마초! 그 말은? 달콤하게 내 마초를 먹은 그 말은?

이 말은 일의 결과를 써서, 나는 일의 진상을 이해했다. 두 개의 감탄과 두 가지 질문을 통해 내가 구유를 본 후의 충격과 고마움을 적었다. 문장 속 대시는' 나' 가 청년에게 파는 마초가 모두 거기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설명 역할을 한다.

문장 1 1 수업' 유일한 청취자' 에서 한 음악 교수의 성실한 사심없는 도움으로' 나' 는 바이올린 연주를 배웠고, 자신감 부족부터 다양한 문예 파티에서 수백 명의 관객을 위해 연주할 수 있는 미덕까지, 젊은이들을 배려하고 격려하는 미덕을 칭찬했다

1 .. 우리 아빠 언니의 말로 나는 음악 바보다.

바보로 자신의 바이올린 연주 수준을 묘사하는 것은 나에게 큰 타격이었고, 나는 이미 집에서 연습할 자신감을 잃었다. 문장 초기부터 아버지와 언니를 직접 지적하며 앞으로 숲으로 나가 수행을 할 수 있도록 길을 깔았다. 동시에 아래의 노교수의 표현과도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옆에서 노인의 나에 대한 사랑과 도움을 칭찬했다.

2. 숲 속은 매우 조용하다. 부스럭거리는 발자국 소리가 긴 시처럼 들린다.

이 말은 새벽 숲의 적막함과' 나' 가 이런 조용한 연습금 환경을 찾기 위해 설레는 심정을 묘사한다. 부스럭거리는 발자국 소리가 내게 들렸지만, 수장시가 되어 피아노를 잘 치는 자신감을 되찾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3. 내 얼굴이 갑자기 타 버렸어요. 이렇게 듣기 싫은 소리가 이 숲 속의 조화를 파괴하고 노인이 즐기고 있는 외로움을 파괴해야 할 것 같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 말은' 나' 가 노인을 발견한 후의 우울증을 묘사한다. 문장 속 두 가지' 필수' 는 피아노 소리가 좋지 않은 결과를 강조하며' 나' 의 억압을 강조했다. 나' 가 다시 한 번 자신감을 잃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4. "나는 네가 잘 연주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아쉽게도 나는 귀가 먹었다. 만약 네가 내가 현장에 있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면, 계속해 주십시오. "

젊은이에 대한 사랑에서 노인은 자신이 귀머거리라고 거짓말을 하고, 나에게 그 아름다운 거문고 소리를 듣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낯선 노인의 칭찬을 처음 들었다. 비록 나는 귀머거리이지만, 나는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노인의 말은 나에게 노인에게 피아노를 칠 용기를 주었다.

내가 멈출 때, 그녀는 항상 "좋다. 내 마음은 이미 느꼈다. 고마워, 젊은이. " 내 마음은 전에 없던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자신의 언어로 내가 자신감을 되찾고 열심히 연습하도록 격려했다.

6. 한번은 내 피아노가 그녀에게 행복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늘 그녀가 귀머거리라는 것을 잊고, 노인이 웃으며 나무 의자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보고 손가락이 조용히 뛰는 것을 보았다. 그녀의 그 자상한 눈은 마치 깊은 담처럼 차분하게 나를 바라보았다 ...

노인의 열정적인 격려로 나의 거문고 기술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인이 바라는 것이다. "나" 와 그녀는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있다.

"냉정하게 나를 바라보다" 는 글은 세 번째다. 그녀의 눈에서' 나' 는 노인의' 나' 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읽고, 노인의' 나' 피아노 기교의 작은 발전에 대한 기쁨을 읽고, 노인이' 나' 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읽었다. 그래서 "나" 는 그녀의 눈이 깊은 못의 물과 같다고 생각한다.

7. 이때 나는 그' 귀머거리' 노인이 생각나는데, 그날 아침 나의 유일한 청중이었다 ...

노인이 내 마음속에서 지위가 숭고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 말은 노인에 대한 나의 고마움을 표현하고 주제를 지적했다.

제 12 과' 주의 깊게 들어라' 는 정보대 직원인 수잔과의 교류 과정을 리얼하게 기록하며 수잔이 아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사랑으로 아이의 착한 품성을 도우며 수잔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1, 내 말을 듣는 사람을 찾았고, 나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내가 얼마나 외롭고 무력한가. 수잔의 부드러운 목소리를 듣고, 나의 외로운 마음은 갑자기 위로를 받고, 마침내 눈물을 글썽였다. 이것은 고통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울음일 뿐만 아니라 고독 속에서 희망을 찾는 행복한 울음이다.

2. 꼬마 요정은 항상 참을성 있게 내 질문에 대답하고, 몇 번이고 나에게 설명해 준다.

내 기억에서 수잔은 전지전능한 요정이다. 수잔은 어머니처럼 "참을성 있게 내 질문에 대답했다." 이 말은 수잔의 사랑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사람을 감동시켰다.

3. 이 귀여운 새가 다른 세상에 가서 노래를 부를 줄 아세요?

내가 사랑하는 카나리아가 갑자기 죽어서' 나' 가 매우 고통스럽다. 수잔은 새가 다른 세계에 가서 노래를 불렀다는 더 좋은 말을 사용했다.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이 말을 듣고 기쁨은 다시 아이들에게 돌아갔다. 이것은 수잔의 선량함과 낙관론을 보여준다.

4. 하지만 수잔을 정말 만나고 싶어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제 두 번째 어머니 같은 사람이에요.

"회의" 는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잔은' 나의 둘째 어머니처럼' 로 묘사되어 수잔에 대한 나의 사랑을 알 수 있다.

내용을 반드시 암송해야 한다

*

해가 쌓이고 달이 쌓이다

오랫동안 약속하는 대신, 즉시 부인하는 것이 낫다. -'노자'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장자"

성실한 사람, 천국 도;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 -축의기

약속이 있으면 지불해야 한다. 약속대로 가는 것은 쉽지 않다. -\ "위안 팬 \"

네 번째 단항 반복

제 13 과' 오직 한 지구만' 은 과학 수필의 형태로 인간 생존의 관점에서 지구의 관련 지식을 소개하고, 인간 생존이 단 하나의 지구라는 사실을 밝히고, 인류에게 자원을 아끼고 지구를 보호하라고 호소하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지구의 여러 측면을 소개하고 숫자, 비교, 예 등 다양한 해석 방법을 사용하여 "지구가 하나뿐이다" 는 사실을 설명합니다. 동시에, 글의 많은 곳에서 은유와 의인을 사용했다.

1, 지구, 인류의 어머니, 생명의 요람은 이렇게 아름답고 장관이며 다정하다.

이것은 작자의 대지에 대한 칭찬으로 대지의 귀여움과 아름다움을 부각시켜 작자의 대지에 대한 사랑을 구현한 것이다. 지구를 문장에 나오는' 어머니' 와' 요람' 에 비유하면 지구가 인간과 만물이 생존하고 번식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비유의 사용은 문장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준다.

광대한 우주에 비해 지구는 보잘것없다.

"작다" 는 뜻은 보잘것없다. 이 말은 광대한 우주에서 지구가 바다 속의 작은 배처럼 작다는 뜻으로, 지구가 인류에게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인간이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인간 생활에 필요한 수자원, 삼림자원, 생물자원, 대기자원은 오랜 기간 동안 재생해 인류에게 기여할 수 있었다.

"원시", "원시, 이전", "수자원, 삼림자원, 생물자원, 대기자원" 의 원시적 재생성을 강조하며, 현재의 재생 불가능성을 강조하여 독자에게 경고와 알림을 준다.

과학자들은 적어도 지구 중심의 40 조 킬로미터 이내에는 인류가 살기에 적합한 두 번째 행성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40 조 킬로미터" 이외의 상황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이것은 해석의 엄격함을 반영한다. 동시에,' 적어도' 은' 적어도' 이라는 뜻으로, 거리를 더 자세히 설명하여 아직 인류가 살기에 적합한 두 번째 행성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5. "우리 지구는 너무 귀엽고 너무 깨지기 쉽다!"

이 말은 지구 생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지구가' 귀엽다' 는 것은 사심없이 인류를 키우고 만물을 낳고 있기 때문이다. 파편화는 이 글에서 언급한 자원 고갈 위기와 같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지구에 미치는 피해를 보여 주며, 지구를 보호하는 긴박성을 두드러지게 한다.

제 14 과' 대폭포의 장례식' 은 역서법을 사용하여 브라질 대통령 피그레트 대통령이 대폭포의 장례식을 주재했다. 그리고 폭포가 변하기 전후의 다른 장면, 폭포가 매몰된 이유, 그리고 사람들이 장례식을 치르는 상황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마지막으로 본문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온 피그레트 대통령은 장례식에서 생태 균형을 보호하고 우리가 의존하는 지구를 아끼라고 호소했다. 본 과는 대비적인 방법을 이용해 과거의 웅장한 폭포와 지금 죽어 가는 광경을 비교하고, 과거 관광객들이 돌아오는 시끌벅적한 광경과 지금의 순간적인 충동에 실망해 가는 슬픈 결말을 비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특히 매년 장마철에는 폭포의 기세가 더욱 웅장하다. 초당 10000 입방미터의 물이 수십 미터 높이에서 흘러내려 만 송이의 연꽃을 치고 물안개가 튀고 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이 문장의 저자는 시각과 청각의 두 각도에서 폭포의' 웅장한' 아름다움을 썼다. 초당 10000 입방미터의 물' 은 폭포의 유량이 어마하고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숫자로 보여준다. "비류 직하" 는 큰 폭포가 으르렁거리는 웅장한 기세를 썼다.

2. 죽어가는 노인처럼 무력하게 고개를 산에 드리우고 시들어 죽는다.

점차 고갈되는 폭포를 죽어가는 노인에 비유하여 독자의 심금을 울리며 그들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대비는 폭포의 현재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사람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폭포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미련을 표현했다.

"이 땅은 신성하다" 라는 영화는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문장 연설로 불린다. 문장 (WHO) 는 인간과 땅의 강, 공기, 동식물의 혈육관계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인디언들의 토지에 대한 애착과 토지에 대한 애착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1, 우리는 지구의 일부이며, 지구도 우리의 일부이다.

이 말은 인류와 지구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충분히 설명하고, 이 신성한 땅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예고하고 있다.

2. 우리는 지구상의 산천, 강, 동식물과 한 집을 공유한다.

이 말은 인간과 자연의 밀접한 관계를 다시 한 번 설명하고, 방관자로 대면하지 말고 주인으로서 우리 집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3. 지구에 오는 모든 일은 결국 지구의 아이들에게 닥칠 것이다.

이 말은 인류의 생존과 지구의 보호를 직접 연결시켜 인류의 번영과 멸망의 밀접한 관계를 지적한다.

5, 지구는 인간에 속하지 않고, 인간은 지구에 속한다:

인간은 지구에 속한다. 지구는 생명이 자라는 물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생명은 계속 번식할 수 있다. 따라서 지구상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산 한 돌 한 그루를 아껴야 인간의 생명이 자라는 데 필요한 각종 자연 조건을 보장해 생명의 지속을 유지할 수 있다. 이것은 문장 중심입니다.

청산은 늙지 않는다' 는 산야의 한 노농을 상큼한 필치로 묘사했다. 열악한 자연조건과 생활조건의 고달픔에 직면하여, 그는 식목 조림에 아랑곳하지 않고 투입되어 15 년 기적적으로 진서북 오아시스를 창조하여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후손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1, 그는 나무를 심는 것이 운명의 선택이고, 집 뒤의 청산은 인생의 귀착점이라고 생각한다.

노인은 자신의 일생을 이 산골에 바치고, 자신의 일생을 이 청산에 바칠 의향이 있다.

2. 네, 이 황토를 잘 보존해야만 이 푸른 나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푸른 나무로 우리는 이 땅을 지켰다.

황토와 푸른 나무는 상호 의존적이어서 분리할 수 없다. 황토는 푸른 나무의 성장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반면, 푸른 나무의 뿌리는 황토를 속박하고 속박하여 유실하지 않게 한다. 이것은 마치 노농민과 녹수 청산이 밀접한 관련이 있어 분리할 수 없는 것과 같다. 이 청산은 노농을 키웠고, 노농은 일생의 노력으로 이 녹색 기적을 창조했다.

그는 이미 자신의 생활을 다른 모습으로 바꾸었다. 그는 정말로 산천과 공존하며 해와 달과 함께 빛났다.

표면적으로' 다른 것' 은 늙은 농민이 만든 이 오아시스를 가리킨다. 사실, 그것은 또한 산 녹화 가정의 정신과 미래 세대를 축복하는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노인은 자신의 근면과 선량함으로 이 오아시스를 만들었다. 유한한 생명은 무한한 가치를 창조하고, 생명의 의미는 청산에 따라 영원히 불멸할 것이다.

내용을 반드시 암송해야 한다

*

해가 쌓이고 달이 쌓이다

1 .. 지구를 잘 대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지구를 구하는 것은 미래를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그러나 정사각형의 땅을 아껴서 자손에게 남겨라.

4. 제한된 자원과 무한한 순환.

5. 천연자원을 아껴서 생활을 녹색으로 합니다.

*

성어' 고갈과 낚시' 는 역사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이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에게 눈앞의 이익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말라고 말한다. 우리는 장기적으로 의논하고 합리적으로 계획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