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유치원 큰 학급에서 공을 치는 활동 방안.
유치원 큰 학급에서 공을 치는 활동 방안.
큰 클래스 샷 활동 프로그램 1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창조적으로 공을 치도록 지도하여 구기 운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높인다.
2. 아이들의 창조적 사고를 자극하고, 아이들에게 라켓볼을 바꾸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공을 치면서 아이들의 단결협력 의식을 기르다.
행사 준비: 1 인당 공 1 개, 음악 테이프 1 개, 녹음기 1 대.
활동 프로세스:
1. 활동을 준비합니다. 어린이와 선생님은 공을 안고 음악과 함께 입장합니다.
워밍업 운동: 선생님과 학생들이 오일 체조에서 구기를 한다!
2. 꽃공 (1) 누가 꽃공을 하는지 보세요. 얘들아, 공놀이를 좋아하니? 당신은 보통 어떻게 놀아요?
건강: 한 손, 왼손, 오른손이 번갈아 가고, 몸을 돌리고, 다리를 꼬고, 두 발이 앞뒤로 뛰고, 스스로 던지고, 튀는 등.
선생님: 아까 우리 모두 혼자 공놀이를 했어요. 만약 두 사람이 협력한다면, 새로운 놀이가 많이 있을 수 있을까? 왜 우리는 지금 우리 자신의 친구를 찾으려고 노력하지 않습니까?
아이들 두 사람이 한 팀씩 공을 치는데, 선생님이 그들을 지도한다. 행사 중 아이들이 자각적으로 협력하기 시작했고, 선생님의 경고는 아이들이 공을 치는 생각을 넓혔다. (2) 협동 공 놀이: 기차로 공을 치고 휘파람 소리를 들어라! 좋아, 꼬마야, 아까 너와 너의 파트너는 어떻게 공을 쳤니? 누가 얘기하고 싶어?
아이들은 서로 다른 공 치는 방식을 말하고 연기한다. 한 쌍의 유아가 하는 게임은 신기하다. 두 유아는 앞뒤로 같은 방향에 서 있고, 뒤의 유아는 왼손을 앞유아의 어깨에 얹고, 앞으로 걸어가면서 오른손으로 공을 친다.
선생님: 방금 어떻게 놀았어요? 다시 한 번 공연을 할 수 있습니까? 아이가 또 한 번 공연을 했다. 선생님: 네가 이렇게 노는 것은 정말 재미있다. 더 많은 아이들을 참여시킬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을 초대하여 그들과 합류시켰다. 이때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하기를 원했고, 인원은 4 ~ 5 명으로 늘어났다. 아이들은 매우 즐거워서 이런 공을 치는 방법을 기차라고 부른다.
(3) 포구를 바꿔서 두 아이가 마주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공을 찍은 후 라켓을 상대방에게 건네고, 상대방이 공을 잡는다. 하지만 걸음걸이가 일치하지 않아 계속할 수 없었고, 아이는 좀 짜증이 나서 자신감을 잃었다.
선생님: 우리는 동시에 공을 잡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젊은: 어떤 사람은 한 장 찍고, 어떤 사람은 두 장 찍고, 일치하지 않아, 돌볼 수 없어!
선생님: 아이들은 어떻게 동시에 공을 잡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까? 주변의 친구와 함께 토론합시다!
양: 두세 명 쏘고 동시에 패스해!
선생님: 그럼 원하는 방식으로 해 보세요!
결과적으로 어떤 아이들은 빨리 지나가고, 어떤 아이들은 느리게 지내고, 선생님은 제때에 개입한다. 우리는 두 개의 공을 두 번 세고, 한편으로는 공을 치며 "받아라" 라고 말할 때 상대방에게 공을 패스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두 사람의 발걸음이 합의되어 끊임없이 공을 바꿀 수 있다. 아이들의 흥미가 크게 증가하여 두 사람은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떤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세 명과 함께 논다.
선생님: 더 많은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을까요?
학생: 네, 선생님: 왜 어지럽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양: 공을 누구에게 패스할 줄은 몰랐어요. 그래서 제가 실수했어요! 때로는 두 사람이 같은 사람에게 물려주기도 한다! 공을 쳤어요!
선생님: 우리 모두를 참여시키고 어지럽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양: 미리 정해서 전해주면 혼란스럽지 않을 거예요!
아이가 실험을 했는데 결과가 여전히 어지러우니 어떡하지? 아이들은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없다.
선생님: 아까 두 사람이 패스를 해서 위치를 바꾸게 했는데, 그물은 박수를 치지 않았어요. 만약 우리의 공이 위치를 바꾸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공을 잡으러 가야 한다! 그럼 어떻게 놀아야 하나요?
모든 아이들이 시도해 보았다. 한 무리의 어린이들이 사람들이 걸핏하면 공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구령' 하나, 둘, 셋, 캐치' 를 외칠 때 공이 흩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빠르게 같은 방향으로 한 자리를 옮기고 인접한 아이들의 공을 계속 받아본다) 선생님: 다른 어린이들이 시도해 볼래요?
아이들은 곧 구령의 지휘를 익히고 공을 바꾸지 않는 게임을 했다. 공을 치는 장면은 매우 따스하다!
선생님: 방금 한 바퀴 돌았는데, 많은 좋은 친구들이 이미 이런 변화포수 방법을 기본적으로 익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 연습을 많이 하면 옆 꼬마의 공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을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좋아, 우리는 조금 피곤하고 공도 좀 피곤해. 우리 공에 앉아서 좀 쉬자!
3. 가벼운 음악이 끝나고 어린이와 선생님이 함께 공에 앉아 릴렉스 연습을 합니다!
큰 학급에서 공을 치는 활동 계획 2
활동 목표
1. 사지의 조율 능력을 훈련시켜 공을 치는 능력을 높이다.
2. 적절한 암호에 제때에 응답하여 청력과 반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즐거움을 느끼고, 동료와의 협력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준비할 활동
1. 아동체험 준비: 간단한 외침 그룹 게임 체험이 있습니다.
2. 공터, 큰 원, 고무공 하나.
활동 과정
우선 워밍업, 슈팅.
선생님: 꼬마야, 너희들은 평소에 공 치는 것을 좋아하니? 선생님의 손에 있는 공에 대해 말해 보세요. 보통 어떻게 놀아요?
양: 튀기, 발차기, 구르기, 슛 ...
선생님: 오! 아이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들은 많은 놀이를 알고 있다. 오늘 진 선생님은 너의 박자가 좋은지 보고 싶어? 선생님은 처음부터 촬영을 시작하라고 하셨는데, 마지막에 멈춰서 네가 몇 장을 찍었는지 세어봐, 알았지?
다시 한번 해보죠.
둘째, 게임: 몇 개를 외치며 한 팀을 안는다.
1. 선생님: 얘들아, 우리 같이 게임 할까? 이 고함소리가 뭉치다.
2. 어린이가 원 위에 서서 선생님이 먼저 카드를 제시하고, 어린이는 카드에 있는 점의 수에 따라 무작위로 껴안고, 포옹팀이 실패한 어린이는 경미한 처벌을 받고, 같은 곳에서 두 바퀴를 돌고, 게임을 계속하고 번호표를 제시하며, 아이들에게 카드의 숫자에 따라 팀을 안으라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출석을 불러서 아이들에게 뭉치게 했다.
3. 숫자 포옹단을 들을 때 인원수가 맞지 않는다고 서로 밀쳐서는 안 되며, 소리를 지르고 나면 선생님은 카운트다운을 해서 아이의 반응 시간을 제한해야 한다. 그리고 아이가 안고 있어도 뛰어다니면 안 된다.
셋째, 포구를 치다
1 .. 아이들은 손에 공을 들고 원 위에 서서 선생님이 그들의 카드를 제시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2. 선생님이 점카드를 제시하면 아이들은' 시작' 을 듣고 공을 치기 시작하는데, 공의 수는 점카드의 수와 일치해야 한다.
3. 공을 다 찍으려면 동반자 포단을 찾아야 하고, 동반자는 반드시 포구 임무를 완수해야 함께 포단을 할 수 있다.
임무를 완수하지 못한 아이는 두 번이나 벌을 받을 것이다.
5. 그리고 선생님은 번호표를 제시하고 게임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으로 승진하여 숫자를 외치자 아이들은 들은 숫자에 따라 공을 치며 뭉쳤다.
아기 공은 오늘 우리와 재미있게 놀았다. 다음에 같이 놀자.
큰 학급에서 공을 치는 활동 계획 3
활동 설계 배경
공은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건이다. 아이들이 행복 속에서 공을 치는 법을 배우고, 공을 치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활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활동 목표
1. 공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게임을 시도해 보세요.
2. 연속 라켓을 배워서 손, 눈, 동작의 조화성을 높인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요점: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사고력을 발전시켜 아이들이 공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놀이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어려운 점: 아이들이 계속 공을 치도록 지도하여, 아이들이 공을 치는 즐거움을 체험하게 하다.
준비할 활동
몇 개의 공이 있는데, 경기장의 출발선과 관건은 모두 이렇게 배열되어 있다.
활동 과정
1 예열 활동.
첫째, 선생님은 아이들을 하나의 큰 원으로 이끌고 공을 부풀리는 것 (체면, 복등), 공을 치는 것 (점프), 공을 굴리는 것 (회전) 등의 동작을 시연했다.
2. 다양한 공 치는 방식을 탐색한다.
(1) 아이가 공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지도하다. 타격, 구르기, 발차기, 투척과 같은 것들이죠.
(2) 유아를 독려하거나 동반자와 협력하여 출발선에서 종점까지 공을 운반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유아를 지도하는 것이 어떤 방법이 가장 빠른가.
연속 공을 치는 법을 배웁니다.
(1) 아이들에게 라켓을 자유롭게 연습하게 하고, 가장 많이 보고, 가장 많이 찍게 합니다.
(2) 개별 유아에게 박자를 요구하면 선생님은 유아에게 연속 두드리는 방법을 찾아 손바닥을 벌리도록 안내한다.
적당한 힘으로 라켓을 내리고 공이 튕길 때까지 기다렸다가 찍는다.
(3) 아이에게 선생님의 구령을 듣게 하고, 요구한 양만큼 공을 치기 시작하게 한다. 비밀번호가 멈추면 자신의 라켓번호를 신고하세요.
(4) 교사가 서로 다른 높이와 방향으로 공을 어떻게 제어하는지 아이에게 보여 주어 공을 더 오래, 더 많이 쓰게 한다.
(5) 아이들에게 동그라미를 찾아 정해진 범위 내에서 파트너와 함께 공을 치는 연습을 하도록 독려해 아이가 공을 조종하는 방식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임: 릴레이 경주.
노는 법: 아이를 4 조로 나누다. 각 그룹의 첫 아이는 출발선에서 세 번 공을 치고, 공을 가지고 경기장의 원으로 뛰어가서, 원 안의 숫자에 따라 공을 치고, 결승점에 도달하고, 공을 세 번 치고, 공을 가지고 출발점으로 뛰어갔고, 두 번째 아이는 다시 공을 쳤다. 반대로, 빠른 팀이 이겼다.
5. 긴장을 푸세요.
아이는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공을 몸의 해당 부위에 놓고 구르며 긴장을 풀었다.
반성을 가르치다
재미볼' 이라는 행사를 통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성을 높이고, 아이들이 함께 공을 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손, 눈, 동작의 조화력을 높인다.
큰 학급에서 공을 치는 활동 계획 4
활동 목표
1, 라켓 연습, 상체 힘 단련, 아이의 동작의 유연성과 조화를 촉진한다.
2. 게임 단체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3. 체육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4. 아이가 처음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의 자질을 갖추게 하고, 건강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교육 중점: 아이들의 활동 중의 유연성과 조화를 배양하다.
교학난점: 유아가 참여하는 적극성과 유아의 자영업 조율성 배양.
준비할 활동
에어배구 4 개, 시아닌 꽃 10, 기념품 12.
활동 과정
첫째, 준비 작업:
선생님은 아이들을 운동장으로 데리고 평균 네 줄로 서서 준비를 했다.
둘째, 게임 과정:
1, 요구 사항:
(1) 각 열의 첫 번째 아이는 선생님의 지휘 다음 라운드 이후 한 손으로 라켓을 다음 아이에게 넘겨주는 등 마지막 아이까지 어느 열이 먼저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 챔피언이지만 두 판을 쳐야 이길 수 있다.
(2) 찍히지 않은 아이들은 팀을 응원해야지, 소란을 피우지 마라.
(3) 리뷰: 잘하는 어린이를 칭찬하고, 작은 붉은 꽃을 장려하고, 우승팀에 기념품을 증정하다.
2. 행사가 끝났습니다.
큰 학급에서 공을 치는 활동 계획 5
활성 목표:
1. 아이는 한 손으로 라켓볼을 장악하는 기초 위에서 라켓볼을 바꾸는 연습을 한다.
2. 어린이들이 과감하게 각종 볼치는 방법을 시도해 창의력을 높이도록 독려한다.
3. 공을 쳐서 아이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 욕구를 자극하여 협력의식을 높인다.
활동 준비: 농구의 여러 측면
활동 프로세스:
1 .. 아이들은 일렬로 줄을 서서 운동장으로 들어가 운동장을 한 바퀴 반 돌았다.
2. 유아가 공을 들고 6 번 종대로 서서 운동 (구기) 을 준비한다.
(a) 아이들은 제자리에서 라켓을 연습한다.
아이는 고정된 위치에 서서 한 손으로 싱글 볼을 친다.
(2) 위치를 바꾸는 법을 배우고, 한 가지 모드로 공을 치려고 한다.
1, 두 선생님은 라켓을 바꾸는 것을 시연했습니다. 요구 사항: 두 사람은 앞뒤로 서 있습니다. B, 공 앞의 한 사람이 연속 튀기 10 회 후 왼쪽에서 빠르게 뒤로 물러납니다. C 앞의 사람이 뒤로 물러났을 때, 뒤의 사람들은 빠르게 오른쪽에서 앞으로 움직인 다음, 공을 치고, 인계할 때 공을 멈출 수 없었다. (그림 3)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다.
3. 아이가 집중하고, 선생님은 연습을 총결하고, 다시 한 번 자리를 바꾸는 요령을 강조한다.
4, 아이가 지시에 따라 다시 연습합니다.
5, 아이들은 집중하며, 아이의 관행에 따라, 아이들을 시범하도록 초청한다.
선생님: "우리는 방금 공의 위치를 바꾸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손에 든 공으로 다양한 변화를 하도록 하세요. 스스로 할 수도 있고 동료들과 협력할 수도 있습니다. "
7. 아이들이 자유롭게 싱크로나이즈드 라켓볼을 만들고, 선생님은 제때에 긍정과 격려를 해 주셨다.
(3) 드리블 (달리기).
1, 아이를 지도하여 선생님을 따라 드리블하다. (그림 4)
2. 운동장에 가서 공을 내려놓고 다음 경기를 준비한다.
(4) 달리기 게임: 공을 따라 달리다.
두 선생님은 운동장에서 빠르게 드리블을 패스했고, 아이들은 선생님을 쫓아다니며 그의 손에 있는 농구를 찍으려고 했다. 아이가 을 던지자 게임이 끝났다.
활동 디자인에 대한 생각:
제자리에서 자리를 바꾸어 공을 치는 활동은 두 아이가 완성한다. 이 행사 전에 아이들은 이미 한 손으로 공을 치는 것을 장악했기 때문에 동반자 간의 협상과 협력이 이 행사의 중점이다. 행사 중 유아는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누가 먼저 오는지, 숫자를 세는 리듬, 방향을 바꾸는 방향 등을 포함해 동료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 그리고 여러 번의 연습에서 서로 잘 어울리는 묵계를 느끼며 이항 라켓을 완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연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연습명언) 한편, 프리스타일 라켓에서 아이들은 양손, 회전, 가랑이, 점프샷 등 다양한 촬영법을 만들어 아이들의 주동성과 창의성을 크게 자극했다. 이 행사의 고리는 명확하고 치밀하여 활동 과정에서 목표를 잘 집행하고 일정한 운동량을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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