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희극은 생활 속의 값어치가 없는 것을 찢고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입니까?

희극은 생활 속의 값어치가 없는 것을 찢고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입니까?

노신 선생의 원어는 "희극은 생활 속의 가치가 없는 것을 찢는 것이고, 비극은 생활 속의 가치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파괴하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진정한 비극은 아름다운 것을 찢는 것이다. 말은 노신에서 나온 것으로, 매우 투철하게 말한다. 처음의 이 말은 이렇다. "단지 무대에 있을 뿐이다. 비극은 삶에서 가치 있는 것을 파괴하고, 희극은 무가치한 것을 사람들에게 찢는다. "

사실 희극은 단순한 희극이 아니다. 때때로,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봐야 하는데, 이것도 비극이 될 수 있다. 많은 경우, 우리가 보는 몇 가지 농담은 사실 비극의 시작이다. 셰익스피어의 4 대 코미디,' 베니스 상인',' 한여름 밤의 꿈',' 모두 기뻐하다',' 제 12 밤' 이 있다.

희극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을 보든 관련 연극 작품을 보든 분위기 속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직장에서는 행복만이 아닙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저자의 풍자와 텍스트에 숨겨진 비극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예를 들어,' 베니스 상인' 은 희극이지만 매우 풍자적이다.

희극의 기본 특징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희극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희극은 일반인보다 더 나쁜 사람을 흉내낸다" 고 생각한다. 이른바' 더 나쁘다' 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좋지 않다'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못생긴 형식, 즉 웃음 (또는 우스꽝스러운) 을 가리킨다. 우습게도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고, 고통을 초래하지 않는 추함이나 순수함 [Guié] 이다.

이후' 코미디 개요' 를 쓰며 아리스토텔레스의 비극에 대한 정의를 적용해 희극의 정의를 작성하며 "희극은 우스꽝스럽고 결함이 있고 상당히 긴 동작의 모방이다" 며 "인물의 동작", "쾌감과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켜 이런 감정을 털어놓는다" 고 강조했다.

그것은 희극이 웃음에서 비롯된 결론을 분명히 제시하고, 희극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요약하고, 후세 이론가들에게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일반적으로 헤겔의 터무니없는 모순에 대한 견해가 더욱 중시될 것으로 여겨진다.

결론적으로 희극의 기본 특징은 익살스러운 단계의 예술 법칙에 따라 각종 익살스러운 표현 수법과 기교를 활용해 언어, 동작, 인물의 외모와 몸매, 인물 간의 관계, 스토리라인 등 연극의 모든 측면을 조롱하는 것이다. 본질과 현상, 내용과 형식, 욕망과 행동, 목적과 수단, 동기, 효과가 모순되어 익살스러운 희극이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