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국학이란 무엇입니까?

국학이란 무엇입니까?

국학이란 무엇입니까?

안내: 국학이 무엇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I. 기본 개념

국학의 정의에 대하여, 기본 정의 외에 학계는 구체적인 정의에 있어서 아직 통일되고 명확한 정의가 없다.

일반적으로 국학은 일명 한학 또는 중국 연구라고도 하며, 중국 전통문화와 학술을 가리킨다. 국학은 중국 고대 철학, 역사, 종교, 문학, 풍속 습관, 고증, 윤리, 한의학, 농업, 무술, 지리, 정치, 경제, 서화, 음악, 건축 등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국학' 의 개념은 1920 년대에' 서학 동진' 의 사조가 한창이었을 때 생겨났다. 장지동, 위원 등은 서학과 대립하기 위해' 중학교' (국학) 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중학교를 몸으로, 서학을 목적으로 한다' 고 주장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서구 문명을 공부하면서 동시에 한나라의 경학을 회복했다. [1]

국학은 진전 전적과 제자학설을 기초로 한대 경학, 위진 현학, 송명리학, 육조 산문, 당송시, 원곡, 명청소설, 역대 사학 등 독특하고 완전한 문화 학술 체계를 포괄한다. 선진제자백가의 이론은 * * * * 로, 주종 관계가 없다. 각기 다른 시기의 역할에 따라 각 이론은 각 시기마다 눈에 띄거나 보이지 않는 역할을 하지만, 단지 다른 분야에서만 작용한다. 한무제가'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교를 독존한다' 는 이후 유교사상은 사상교육 분야에서 줄곧 주류를 차지하고 있지만, 다른 학설도 정치 분야의 도가, 법가, 군사 분야의 병사, 의학 분야의 의사, 기타 여러 분야 (명가, 묵가, 농민 등) 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 등등. 어떤 분야가 주류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국학의 각 유파 사이에는 주종 구분이 없고, 어떤 학파도 주체가 아니다.

둘째, 기원과 진화

"한학" 이라는 개념은 중국 역사상 이주 () 뿐만 아니라' 한서',' 후한서',' 김숙' 에서도 있다. 당나라에는 한 가지가 있다. 여산 아래에 백록동 서원이 하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남송주수건은 당시의' 4 대 서원'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주전 이 곳은 백록동 서원이 아니라 백록동 국학이라고 불렸다. 백록동 국학은 무슨 뜻인가요? 이것은 학교입니다. 중국 역사에서' 국학' 의 개념은 있고,' 국학' 이라는 단어도 있지만, 이른바' 국학' 은 항상' 국학' 을 의미한다. 명초에는 중곽자 학교가 설립되어 국자감으로 바뀌어 국학 학생의 질서를 관장했다. [3] 국자감에는 예절, 음악, 법률, 양궁, 과거, 서예, 수학 등의 교학과목이 설치되어 있다. 근대에 소위' 한학' 은 일부 학자들이 일본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겼다. 에도 시대 중반, 네덜란드 전춘인과 같은 일본 사상계의 일부 사람들은 일본 고서를 연구하여 본토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한학' 이라고 불렀다.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 정부는 유럽화 정책을 실시해 사회가 완전히 서구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1888 년 삼택설령, 지호숭강 등은 교회와 국가의 단결된 사회를 설립하여 국수를 제창하여 편파를 역전시켰다. 아마도 이런 사조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1902 년 가을, 양계초는 황준헌 등과 일본에서' 중국잡지' 를 창설하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1904 년 승세는' 국학 보존' 을 발표하고' 국학' 보존의 중요성을 논술했다. 1905 년 승세 황걸 등이 상하이에 국학 보존학회를 설립하고' 국학 연구, 국수 보존' 을 취지로' 국학 보존학회 회보' 를 발간했다. ,, 그리고 장,,, 황칸, 마서론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중국 리그의 일원이다. 4 월부터 6 월까지 1922, 장은' 국학개론',' 국학학학파' 를 강의한다. 1934 년에 장은 쑤저우에 장국학 연구회를 설립하고 국학에 대해 총결산적인 해석을 하였다. 장의 상술한 발언은' 국고 균형',' 국학개론',' 장태염 국학강연록' 등의 저서를 출간해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장은 소위 국학을 초등학교, 경학, 사학, 철인, 문학의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국학 범위에 대한 그의 정의를 알 수 있다. 또한 후시, 구 지강, 키안 무 등은 "국학", "국수", "국수" 에 대해서도 다양한 논술을 하고 있다. [5]

서학이 점차 변한 이래 서학과 중학교를 구별하기 위해' 중국 전통 사상문화학' 이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셋째, 의미의 해석

국학이란 무엇입니까? 이 단어의 의미는 서로 다른 해석이 있고, 사회적으로도 통일된 인식이 없다. 일부 학자들은 국학이 고대와 현대를 불문하고 중국의 모든 문화 연구가 국학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국학은 치국리정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것으로 보고, 국학은 특히' 치국리정' 을 지칭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하지만 어쨌든, 두 가지가 확실합니다.

1. 국학의 기본 정의는 무엇입니까? 한학' 의 현재 의미는' 서학 동진' 이후의' 서학' 에 비하면 한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고유의 문화 학문' 이다.

2. 국학의 범위는 광범하고 복잡하여 대사의 구분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까? 한학은 선진 제자백가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백가쟁명, 백화제방. 예를 들어, 각 시기의 작용으로 볼 때, 백가학설은 각 시기의 각 해당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백가학설은 둘로 나누어지지 않았다.

지금의 국학은 선진 전적과 제자백가를 기초로 후세의 각종 문화 연구를 포괄하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중국의 고금 문화와 학술은 고대 중국 역사, 사상, 철학, 지리, 정치, 경제, 서화, 음악, 이학, 무술, 의학, 별상, 건축 등을 포함한다. , 모두 국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학' 이라는 명칭은 청말부터 시작된다. 당시 유럽과 미국 학술은' 신학',' 서학' 등의 이름으로 중국에 들어갔다. 반면 사람들은 중국 고유의 학문을' 구학',' 중학교' 또는' 국학' 이라고 부른다. 한학도 중국의 고대 이론을 참고할 수 있다. 그중 선진제자는 대표이며, 그들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병사, 법가, 묵가, 유교, 도가의 사상을 형성했다. 이러한 사상은 여러 방면에서 어떻게 국가를 다스릴 수 있는지를 논술하였다. 그것은 역대 통치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점차 중국의 전통문화 관념을 형성하였다.

넷째, 국학의 성격

1. 한학 ≠ 유학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국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국학을 하지 않으면 중국인을 부를 수 없는 것 같다.

국자감 공자 제사식

국자감 공자 제사식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국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모두 유학 (유학이라고 함)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유학을 제외하고는 국학이 없다고 생각했다. 아니면 유학만이 진정한 국학이라고 할 수 있다.

Shuowen 솔루션 단어: "유교, 부드러움, 마술사라고도합니다. 사람으로부터, 당신은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클릭합니다 서호주: "부드러운 사람, 유교, 유교." 유교' 는 속명이다. 유가의 명칭은 공자 자신의 명칭이 아니라 공자의 묵가 학파의 명칭이다. 그래서 고대에' 유학자' 는 흔히 학자라고 불렸다. 예를 들면' 사전 인간부':' 유학자' 는 학자라고 불린다. 유가를' 유' 라고 부르는 것은 고대의 용법에 불과하다. 예를 들면' 한서 예문지' 와 같다.' 유출사도관위' 는 음양의 깨달음을 돕는다. 육경을 헤매며 인의를 중시하고, 선인은 요순을 묘사하고, 선인은 장문무를 묘사하고, 대사인 중니는 그 말을 강조한다. ""

다른 말로 하자면, 유가는 제왕의 통치를 위해 봉사하는 고대 계몽 이론이지, 국민의 입장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론이 아니다. 따라서 유교 사상으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대표한다면, 사실 중국의 전통문화를 고대 독재주의나 고대 전제주의를 위해 봉사하는 사상의 대명사로 삼는 것이다. 물론, 유교문화를 전반적으로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를 전부 또는 주로 유교문화로 본다면 중국 전통문화의 훌륭한 전통을 전반적으로 부정할 뿐만 아니라 유교 문화의 긍정적인 요소도 부정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분명히 중국 전통문화의 본모습에 맞지 않으며, 현재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주요 목적도 아니다.

한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국가를 연구하고 중국인을 연구하는 것이다. 고대 중국의 국가 개념은 끊임없이 변화했지만, 아무리 변해도 중국이나 한샤라고 부를 수 있다. 다시 말해서 한학은 중국이나 화하 역대 학술 문화의 총칭이어야 한다. 역사적으로 국학은 유교 사상의 연구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선진시대 백가쟁명, 유가는 도가, 묵가, 법가와 병행하는 학설 중 하나일 뿐이다. [6]

2. 백가쟁명이 병존하다

이론적으로 국학이란 무슨 뜻인지 토론할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가 국학 교육에 자각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국학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해 주며, 순진히 가운을 입고 마에봇을 입고 쇼핑하는 것이 국학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조집인 씨는 "국학이 무엇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거나 국학의 이치를 연구할 것을 기대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국학을 부추기고 가짜 성인으로 행동한다" 면 "위험하다" 고 지적했다. 장태염과 같은 선인들은 중국 고전 명작으로 불리는 마지막 세대의 대가로서 의심할 여지 없이 국학에 풍부한 본보기를 가지고 있다.

장태염 자신의 사상의 발전을 보면,' 국학' 을 내용으로 하는 것은 당연히 그 일생을 관통하는 사상 주제이다. 그가 학생으로 유유의 초정 동아리에 입학한 순간부터 그가 죽은 순간까지 그는 "밥 먹을 필요도 없고 공부도 할 필요도 없다" 고 주장했다. 그러나,' 국학' 이 개념으로 항상 그의 말체계에서 합법성을 얻는 것은 아니다. 일찌감치 장태염은 국수파의 리더로서,' 국수' 로 이후' 국학' 이 대표하는 내용을 가리킨다. 그러나 그는 곧 개념을' 국고' 로 바꿔' 국고의 균형' 을 썼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국학" 개념을 제시한다. 장태염은 만년에도 국학을' 국민성' 으로 지칭한다. 분명히, 이 네 가지 개념의 사용에 있어서 장태염의' 국학' 관은 어느 정도 드러날 수 있다.' 국치'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전통문화에 대한 높은 숭상심을 나타냈다. 그러나, "역사의 모든 것이 분명 좋은 것일까?" 라고 대답하기가 어렵다. " 이런 문제. "국수" 는 약간 반대쪽으로 향한 것 같은데, 전통문화가 역사 유물이 되어 먼지와 하인의 느낌을 주는 것 같고, "국수" 고색보다 더 좋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물론' 국민성' 은 역사적 전통문화를 가리킨다. 장태염은 중국이 당시 강적에 의해 핍박당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멸망하더라도, 그 민족성이 존재하는 한, 여전히 부흥의 날이 있다. 분명히 민족의 의미는 추상적이며 파악하기 어렵다. 비교하면,' 국학' 의 제법은 중립적일 뿐만 아니라 구체적이기도 하다. 이런 맥락에서, 우리도' 국치' 가 아닌' 국학' 의 실천에서 국가의 긍정적인 태도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국학의 주요 내용은 무엇일까? 장태연의 말로' 국학파' 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는 주로 유교 고전학파, 철학학파, 문학학파의 세 가지 각도에서 논술하는데, 이것은 결코 유가가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장태염은 유교 고전 연구에는 중국 고대 고전 연구와 중국 현대 고전 연구 두 학파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학파마다 그 가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 본인은 중국 고전의 학자로, 현대문학의 유교 경전이 완전히 종교를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종교를 선호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것에 대해 약간의 불만이 있다. 그는 육경본의면에서 "역사가 없다" 고 생각한다. 상서' 와' 춘추' 는 모두 기록될 수 있는 고서로 의심할 여지가 없는 역사이다. 《시경》은 대부분 국사를 쓴 것으로, 가요가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역사이기도 하다. 예기' 는 고대의 법규제도를 기록하여 역사의 일부이다. 춘추' 는 사실을 열거하고, 칭찬과 비하의 뜻을 포함하는 것은 명백한 역사이다. 이경은 역사의 정수를 포함하고 있다. 경열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장태염은 그것이 악보와 체계에 속한다고 추측하여 역사적 특징도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장태염이' 육경 모두 역사' 라는 이론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당지균씨가 지적한 바와 같이 장태염은 국학유파에서 역사를 전문적으로 다스리는 유파가 없다. 육경이 모두 역사' 이기 때문에 장은' 과예육경' 에 반대한다. 이런 태도는 당연히 중국 고대 고전 연구에서 그의 입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오늘, 우리는 다시' 고전' 을 보자. 고정불변의' 상도' 인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글이 필요한지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심하지 않으면 고위 지도자들에게 아부할 수도 있고, 우리는 그들에게 머리를 숙일 뿐이다.

철학에 관하여 장태염은 중국 고대 철학이 주로 유교, 도, 해석, 잉크 네 곳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논어' 의 반은 윤리를 말하고, 반은 철학을 강의한다고 생각한다. 유교에서는 맹자와 순자도 철학을 이야기했다. 라오 주앙 (Lao Zhuang) 의 사상은 철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명 인사는 많은 "논리", 즉 논리학을 포함한다. 묵자의' 상경',' 하정' 은 우수한 명학이다. 법가에서는 한비의' 해로' 와' 여로' 라는 두 권의 책이 그를 철학과 연결시켰다. 물론, 이것은 장 전 철학에 대한 묘사이다. 사실, 중국 고대 철학사에 대한 그의 논술은 간결하고 간결하여 중국 연구철학의 풍부한 내용을 드러낸다.

동사 (verb 의 약어) 분류 방법

1. 4 개 은행에 의해 분할되었습니다

국학의 분류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사쿠전서' 의 분류 방법으로 국학을 경, 사, 자학, 집사류로 나누는 것이다. "경" 은 고서의 경전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역경>, "도덕경", "시경", "효경" 등이다. , 나중에 \ "엘야 \" 와 같은 일부 언어 훈고 방면의 저작을 추가했다. "역사" 는 사마천의 "사기", "정초통지", 단대사 등 반고의 "한수", "진수의" 삼국지 ","구양수의 "신오대사" 등 통사를 포함한 역사 저작을 가리킨다 정치사, 예를 들면 사마광의' 자통치감', 이도의 장편' 속자 동치감' 등이다. 두우' 통전',' 마단림'' 문헌 통고' 와 같은 문화재제도사를 전공하다. 지역을 기록 센터로 하는 지방지 등. "자" 는 중국 역사상 한 학설이나 학파를 창립한 인물의 집합이다. 유교' 논어',' 맹자',' 순자', 법가의' 한비자자',' 상군 스파', 군사가의' 손자', 도가의' 노자',' 장자',' 불교' "집" 은 역사상 문인 학자의 집단 수집과 개인 소장품이다. 개인 소장품을 "기타 컬렉션" 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컬렉션, 컬렉션, 왕 컬렉션 등이다. 소명문선',' 문원 화영',' 어대 신영' 등 문집. 4' 에 수록되지 않은 고대 희곡 작품, 예를 들면' 장생전',' 서사랑기',' 모란정' 등도 이 편이다.

2. 속성에 따라

다른 하나는 내용별로 분류하고, 처음에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의리학, 사물의 진상, 즉 철학을 천명한다. 고증, 역사 연구, 즉 사학에 종사하다. 시문 장주 평서 등 실용문체 창작에 종사하는 것은 문학과 문사철 등 사회과학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이 기초 위에 두 개를 더 추가하여 그 부족을 메웠다.

하나는 천하의 학습, 즉 치국안민의 정치 경제 법률 등 사회과학 지식이다.

두 번째는 과학기술학, 즉 음광 전기화 등 자연과학 지식이다.

여섯째, 국학 고전

1 .. 경보

고전은 이순신, 촉, 시, 의식, 춘추, 효, 경통, 사서, 음악, 초등학교, 석경, 컴파일로 나뉜다. 주로 경학과 경학 해석학이다. 중요한 참고 문헌으로는' 주역',' 상서',' 주립',' 예기',' 의례',' 시경',' 춘추좌전',' 춘추수양전',' 춘추곡양전',' 춘추곡양전' 이 있다.

2. 역사학과

사부는 정사, 연대표, 연대기, 기타 역사, 잡사, 성지, 전기, 사적, 연대기, 계절, 지리, 관직 등으로 나뉜다. 중요한 참고 문헌은'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춘추',' 자치통감',' 자치통감',' 국어',' 월절서' 이다

3. 하위 부서

유교, 도, 병사, 법가, 농업, 의학, 천문 알고리즘, 별상, 예술, 족보, 잡서, 총서로 세분화하다. 중요한 참고 문헌으로는 노자, 묵자, 열자, 장자, 손자, 산해경, 순자, 한비자자, 파이프, 윤아야코, 신자, 공손자룡, 화이난자, 파이프가 있다.

부서를 모으다

문집은' 초사',' 별집',' 종집',' 사부곡',' 규각' 으로 나뉜다. 중요한 참고 문헌으로는' 초사',' 전당시',' 전송시집',' 악부시집',' 문선',' 이태백집',' 두공부집' 등이 있다.

일곱째, 국학의 정수

공자-착해야지, 작은 선을 행하지 말고, 작은 악을 악으로 삼지 마라. 사람은 본분을 지켜야 하고, 부귀는 음탕해서는 안 되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솔직히 말하면,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자중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만족은 늘 즐겁고, 만족하는 자는 늘 즐겁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되는 길이니, 모두가 열심히 해야 한다!

노자-마음이 크고 용물이 세상에 있다. 자신의 마음을 비우고 세상에서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마음을 가라앉히고 세상 일에 대해 이야기하다. 그들의 마음에 잠입하여 이 세상의 원칙을 관찰하다. "도, 만물의 오오." "모든 일은 목숨에 의지하지만 부지런하지 않으면 성공하지만, 주된 것은 아니다." 겸손은 자신을 보호하는 첫 번째 법칙이고, 평온은 인간으로서의 첫 번째 법칙이며, 관용은 일을 하는 첫 번째 법칙이다. 욕망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방법이다. 심신에 무익한 말을 하지 마라. 심신에 좋지 않은 일을 하지 마라. 심신에 무익한 사람에게 들어가지 마라. 심신에 무익한 경지에 들어가지 마라. 심신에 좋지 않은 책을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마라.

Zhuangzi-안심 보다 안심; 마음이 넓기보다는 마음이 넓습니다. 자연의 길로 자연의 몸을 수리하다. 기쁨으로 기쁨의 신을 키우다. 경외심을 갖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기본 도덕 규범이다. 행복이란 부가 많은 것이 아니라 욕망이 적은 것이다. 사람, 인품 1 위, 2 위; 일을 하고, 이해하는 것이 1 위이고, 근면은 2 위이다. 생활은 평화, 행복, 동정을 배워야 한다.

맹자에 비해 군신, 군강신이 약하고, 둘 사이의 관계는 강군이 주도한다. 6 월 무거운 의식, 첸 무거운 충성, 그래서 군주 의 방법은 의식 에 있습니다. 6 월 의식 장관 에, 장관은 충성 할 것이다; 나는 군주에게 충성하지만, 그는 사양하지 않는다. 충절은 반드시 물러날 것이다.

순자-7 가지 측면으로 요약한다: 1, 탈화: 공부는 이미 성과를 거둔 것에 만족할 수 없고, 끊임없이 발명하고, 진보하고, 하루하루 진보하고, 질적으로 변해야 한다. 둘째, 공허함: 공허함은 학습 태도를 말한다. 빈 사람, 겸손하고 겸손한 사람. 세 번째는 하나:' 하나' 는 전심전력으로 전심전력으로 공부하는 것이고,' 배움의 길은 전업에 있다' 는 것이다. 넷째,' 정적' 은 마음이 조용해야 하고 모든 잡념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축적입니다: Xunzi 는 말했다: "작은 걸음을 쌓지 않으면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여섯째, 선생님: "나라가 부강해질 것이고, 비싸고 무거울 것이다 ... 나라가 쇠퇴할 것이다. 스승보다 못하다. "좋은 선생님이 있는데, 너는 공부하기를 갈망할 수 있다." 좋은 선생님을 얻으면 일을 할 때 야오 순 우 당을 배워야 한다. "일곱 번째, 친구: 견자는 학자에게' 친친' 을 건의하여 학술 연구에서' 선하고 만족할 줄 모르고, 간언하고 간언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즉, 끊임없이 비판을 받고, 시정을 받고, 앞으로 성공을 거두는 것이다.

손자-도문의 군사 전략. 중국의 군사 전략 사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넓고 심오하다. 그것은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며 역사 유산의 정수이다. 군사 전략은 양날의 검과 같다. 빛을 사용하는 사람은 망으로 움직이고, 움직이면 다치는 것은 병기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만약 네가 무지하다면, 상황을 보아야 한다. 이것은 유리한 도구이다. 학자들이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이용을 중시하고, 고도와 국리민을 발양하기를 바랍니다. 감독은 지식훈련도, 기술훈련도 아니라, 확장된 신념과 시야이다.

튜브-능력과 습관의 배양; 감독은 거울처럼 당사자의 실제 상황과 한계를 반영하는 동시에 상대방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보여 주고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감독의 사명은 다른 사람을 성취함으로써 성공하는 것이다!

한비자는 통제어론: "정성이 도되고, 운영을 술로 하고, 조직을 기제로 하고, 인재를 기초로 하고, 제도를 몸으로 하고, 문화를 영혼으로 삼는다" 며, 6 방면의 에너지를 수련하여 공성지에서 장막으로, 성공창업에서 지속적인 성공에 이르는 스릴 넘치는 도약을 완성하고, 새로운 경제시대의 새로운 시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귀곡인 마키아빌리는 권력을 쟁탈하고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유연한 수단을 가리킨다. 권력은 다른 사람을 직접 지배하여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행동하게 할 수 있는 권력이다. 권력은 부, 지위, 영광을 가져온다. 마키아빌리는 당연히 모든 인의도덕, 공평한 정의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그것은 심지어 어떤 원칙도 없다. 유일한 원칙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마키아빌리 전술의 합리성은 마키아빌리 전술의 결과에 달려 있다. 이른바'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는다',' 승자는 왕, 패자는 코우' 도 마찬가지다.

대학-자기 재배 과정은 본질적으로 자기 재배, 지식, 성실 및 긍정적 인 과정입니다. 오가는 사물의 발전을 이해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것이다. 지식은 지식을 얻는 것이고, 성실은 성실, 성실, 충성으로 모든 것을 대하는 것이다. 의란 자신의 심리를 단정하게 하여 도덕이 고상하고 수양이 깊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수양의 과정은 사물의 발전 법칙을 탐구하는 과정, 즉 지식을 배우는 과정, 모든 것을 진실하게 대하는 과정, 즉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자신을 보완하고, 자신을 도덕적으로 고상한 사람으로 바꾸는 과정이다.

이경-천지의 길: 넓음, 두께, 높음, 맑음, 한가함, 길다. 천지의 도라는 것은 자연의 법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순종한다면-당신은 독립적이고 의기양양해질 것입니다. 만약 네가 돌아온다면-너는 영원히 살 수 없을 것이다. 환생의 고통을 생각하면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길은 이미 정해져 있어서 하늘의 뜻을 거스르기 어렵다는 것이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그렇지 않나요? 그러므로 천지의 길은 인심에 있다.

선종-생사 사이의 명절을 관찰하고, 은밀히 도덕에 관심을 기울이다. 사생, 생사, 죽음은 또 다른 생의 시작이고, 생은 또 다른 죽음의 끝이다. 그래서 살면 살고, 죽으면 죽는다. 당신은 어떻게 영생을 믿을 수 있습니까, 아니면 태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오면 남아야 하고, 남지도 않고, 인연도 따르고, 얽히지 않고, 서로 만나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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