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견자의 고전 철학 어록을 발췌하여 베껴 쓰고, 견자의 명언은 명문이 완비되어 있다.

견자의 고전 철학 어록을 발췌하여 베껴 쓰고, 견자의 명언은 명문이 완비되어 있다.

1,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2, 신사는 말했다: 학습은 할 수 없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견자 설득"

3, 산을 오르지 마라, 나는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4, 축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5.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순자는 희망을 안다

6. 수재는 반드시 관리가 되어야 하고, 관직은 반드시 수재가 되어야 한다. -견자

7, 공공 명나라, 공공 어둠. -견자

8, 도약, 10 단계 가 아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견자

9. 군자의 학도 아름답고 소인의 학도 새인 줄 안다. -견자

10, 사람은 문학에, 옥은 궁리한다. -견자

1 1, 좋은 조상의 부름. -견자

12, 존엄과 경외심,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견자

13, 좋은 의사의 입구는 모두 환자입니다. -"견자 법항"

14, 질서 정연하다. -"견자 군자"

15, 계율을 몰라, 앞으로 있을 거야. 만약 네가 그들을 싫어한다면, 너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고, 오히려 더 진보할 것이다. -"견자 샹청"

16, 분노는 가져갈 수 없고 기쁨은 줄 수 없다. -"견자 자기 재배"

17, 하늘은 사람에게 춥지 않고 겨울이다. 땅은 인간에게 사악하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다. 군자는 작은 헝가리를 위해 물러나지 않는다. -"xuntian 단어 이론"

18, 하늘은 영원히 거기에 있고, 야오촌도 아니고, 오걸이도 아니다. -"xuntian 단어 이론"

19, 눈은 보이지 않고 귀는 들리지 않는다. -"견자 설득"

20. 공부는 끝이 없다. -견자

2 1, 내 것이 아니라 모두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견자 자기 재배"

(22), 펭, 똑바로 도와주지 않는다; 백사열반은 그것과 검다. -"견자 설득"

(23), 길이 가깝지만, 할 수 없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견자 자기 재배"

24. 인민의 힘을 얻는 자는 부유하고, 인민의 죽은 자는 강하며, 인민의 명예를 얻는 자는 영광이다.

(25), 입이 말을 할 수 있고, 몸은 할 수 있고, 국보도 할 수 있다. 입 은 말할 수 없다, 몸은 할 수 있고, 국의도 할 수 있다. 통치자들은 그의 부를 존중하고 그의 도구를 사랑한다.

(26), 누적 토양 chengshan, 바람과 비 및 여행;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견자 설득"

(27), 주인이 불공평하고 대신이 불충실하다. -견자

28, 보통 사람들은 실수로 친구를 데리고 갈 수 없습니다. 친구, 그래서 있습니다. -"견자 개요"

29, 당신은 당신의 고향을 선택해야합니다, 당신은 여행해야합니다. -"견자 설득"

30. 행복한 사람은 장수하고, 걱정하는 사람은 왕왕 죽는다. -"견자 영욕"

3 1, 자신의 몸을 소홀히 하고 잊는다. 재난은 일이다. -"견자 설득"

(32), 치 지안 (Jian), 펭 조 (Peng zu) 를 치료하기 위해; 슬림 자기 이름으로 요순에게 적합하다. -견자

33. 소인은 안 되고, 근심해서는 안 된다. 나는 그것을 얻었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평생의 근심이 있고, 하루도 즐겁지 않다. -견자

34. 선의후리자는 영영, 선영후의자는 치욕이다. 명예는 항상 평범하고, 치욕은 항상 가난하다. -견자

35. 당신이 원하는 것을 본다면 당신이 싫어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네가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을 본다면, 네가 해칠 수 있는 것은 개의치 마라. 움직이면 넘어지고, 행이면 모욕을 당하고, 편파적이다. -견자

36. 네, 네, 아니요, 아니요, 직설적입니다. -견자

37. 군인은 인민을 잘 대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순자 이병'

38. 악한 사람은 위험하다. -"견자 정륜"

(39), 국가는 반드시 비싸고 무겁다. 나라가 쇠퇴하려면 선생님을 경멸하고 비천해야 한다. -"견자 개요"

40, 노력을 우선으로 하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견자 자기 재배"

4 1, 밭이 척박하고, 민허재만 가득하고, 남편이 나라를 말한다. -"견자 곽프"

그것을 말하면 알 수 있습니다. 네가 침묵할 때 너도 알잖아. -\ "견자 페이 십이자 \"

43. 옥은 산속에서 풀이 촉촉하고, 연은 구슬이 나고, 절벽은 시들지 않는다. -"견자 설득"

돈을 쓰고 저축하는 것은 무한합니다. --"Xunzi 쇼코 기사"-Xunzi

(45), 군자는 성실하지 않다. -"견자 세심함"

(46), 사람과 좋은 말, 천 옷보다 더 따뜻하다. 상처를 주는 말은 창보다 깊다. -"견자 영욕"

47. 가난하면 가난하고, 부자면 부유하다. 순자 곽부

(48), 혼란은 국위이고, 통치는 국안이다. -"견자 왕패"

49.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면서도 하지 않으면 갇히게 된다. -"견자 유교"

50.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 "견자 페이 십이자 \"

5 1, 군은 민원이다. 근원은 맑고, 근원은 탁하다. -견자

52. 가게 주인은 매우 인자하다. -견자 명언

53. 업주들, 길고 짧으며, 득보다 실이 많고, 애존문에 이르렀고, 의미도 좋다. -견자

54, 당신은 독점적 인 욕망을 철회하고, 나는 특허를 철회합니다. -견자

55, 술도 어지럽다. -견자

(56), 천국 사람, 왕이 아니다; 하늘이 왕이 되니, 백성이라고 생각한다. -견자

57. 무례한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무례한 일은 성공하지 못하고, 무례한 나라는 평온하지 못하다. -견자

58. 동물은 알고 무의미하고, 사람은 화가 나고, 생기가 있고, 생기가 있고, 지식이 있고, 정기가 있어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 -견자

59, 도덕성을 바탕으로, 금액은 공무원에게 수여 될 수 있습니다. -견자 명언

60, 의식, 그래서 몸 도;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견자

6 1, 군자는 말을 주고, 서민은 돈을 준다. -견자

62. 사람은 살아 있고, 식견이 있고, 정기가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 -견자

63. 적토성산은 곱한 후 높고, 고인 물은 바다로, 쌓은 후 깊다. 그러므로 성인의 품도 있다. -Xunzi 고전 인용문

64. 존중과 예의; 겸손, 행복; 신중하고 유익하다. 분노에 대항하는 것은 해롭다. -견자

(65), 공명하고, 공공이 어둡다. -견자

66. 스승은 의기이며 자족자도 있다. -견자

67. 신사가 지식이 있고 자신에 관심이 있다면 메이지는 잘못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견자

68. 자연생물은 사물을 분간할 수 없다. 지구는 사람을 태울 수는 있지만 사람을 지배할 수는 없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낯선 사람에게 속해 있으며, 그런 다음 성인들 사이를 나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견권 려자 이론

(69), 춥지 않다, 송백나무를 모른다.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견자

70. 창이 있지만 근검하는 것이 낫다. -견자

7 1, 생각해 보세요. -견자

72. 만약 학자에게 질투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는 그와 친구를 사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만약 질투하는 신하가 있다면, 반드시 현신이 아닐 것이다. -견자

73. 사람들은 다 알고 있지만, 만약 네가 진실하지 않다면, 너는 모든 사람을 넣을 수 없다. -견자

74. 성인은 쌓일 수 있고, 도중에 있는 사람은 할 수 있다. -"견자 성악"

75. 제 아내는 천성이 아름답지만 반드시 현명한 선생님을 찾아 일을 하고 좋은 친구를 친구로 선택할 것입니다. -견자 명언

76. 싸우는 사람은 모두 독선적이고, 다른 사람은 모두 틀렸다. -견자

77. 몸에 헌신하면 군자도. -견자

78. 인민의 힘을 얻는 자는 부유하고, 인민의 죽은 자는 강하며, 인민의 명예를 얻는 자는 영광이다. -견자

79, 도로가 당황 하지만, 할 수 없습니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견자

80, 워커가 충분하지 않아, 말했다; 신도들에게는 성실함이 부족하다. -견자

8 1, 모르면 묻고, 배우지 않고, 현명하지도 않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너무 우습다. 그것을 알고 있지만, 알고 있지만, 나는 모른다; 만약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너는 갇히게 될 것이다. -견자

82. 군자는 자기 자신을 공경하고, 하늘에 있는 자는 부러워하지 않으므로 날마다 들어간다. -견자

83. 군자는 사람의 덕을 숭상하고, 사람의 아름다움을 높이며, 아첨해서는 안 된다. -견자 명언

84. 군자는 수리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더러운 것을 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견자

85, 소리가 작지 않고 듣지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순자의 설득

86. 좋은 학자는 최선을 다하고, 좋은 실무자는 어렵다고 느낀다. -견자

87. 자비, 정의, 의식, 선함도 사람됨이고, 재산이 풍부하면 기장이 집에 있다. -견자

88, 사람들은 당신이 행복하게 살고 예의를 포기한다는 것을 알고, 여전히 오래 살고 싶어 입을 삐죽거리고 있다. -견자

순자 명언

순자 명언

1, 좋은 조상, 그 가르침.

2. 군인은 인민을 잘 대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3, 건강 으로 가스 치료, 펭 조; 슬림 자기 이름으로 요순에게 적합하다.

4. 잘 생각해 보세요.

5, 국가 bichang, 비싸고 무거운 것입니다; 나라가 쇠퇴하려면 선생님을 경멸하고 비천해야 한다.

6. 만약 당신이 어떻게 끊어야 할지 모른다면, 앞으로 있을 것입니다. 싫으면 후회하지 않고 더 진보할 것이다.

7. 적토성산은 곱한 후 높고, 고인 물은 바다로, 쌓은 후 깊다. 그러므로 성인의 품도 있다.

8. 홍수와 가뭄으로 좋은 농민들은 땅을 경작하지 않는다.

9, 존엄성 경외, 스승이 될 수 있다.

10, 함양, 함양.

1 1, 모든 소문, 가십, 가십, 가십, 가십 등. , 비 공식 및 균형 사람, 신사 주의.

12, 쓸데없는 말, 못 본 여행, 못 들은 계획, 군자는 신중하고 신중하다.

13, 싸우는 사람은 모두 독선적이지만, 그는 다른 사람을 잘못 비난했다.

14, 가까이에서 멀리 알고, 한 곳에서 만물을 알고, 작은 것으로 아는 것도 불린다.

15, 명예를 유혹하지 않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6, 분노는 가져갈 수 없고 기쁨은 줄 수 없다.

17, 혼란은 국위이고, 통치는 국안이다.

18, 인간의 고난, 달리보다 한 곡에 지은 것이 더 어둡다.

19, 자연생물은 사물을 구분할 수 없다. 지구는 사람을 태울 수는 있지만 사람을 지배할 수는 없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낯선 사람에게 속해 있으며, 그런 다음 성인들 사이를 나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0, 도덕을 바탕으로, 금액은 공무원에게 수여 될 수 있습니다.

2 1, 소인이 받지 못해서 조급해할 수 없다. 나는 그것을 얻었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평생의 근심이 있고, 하루도 즐겁지 않다.

22, 도약, 10 단계 아님;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23. 두 눈이 보이지 않고 두 귀가 들리지 않습니다.

24. 돈을 쓰고 저축하는 것은 무한합니다.

25. 행복한 사람은 장수하고, 위험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은 왕왕 죽는다.

26. 사람은 문학에, 옥은 궁리한다.

성악도 섭렵이 깊고 변화도 빠르다.

28, 사람들은 당신이 행복하게 살고 예의를 포기한다는 것을 알고, 여전히 오래 살고 싶어 입을 삐죽거리고 있다.

(29),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30. 형벌은 죄라고 하면 다스리고, 죄를 부르지 않으면 어지럽다.

3 1, 청력에 대한 명확한 이해는 있지만 열정은 없다. 둘 다 두께가 있지만 절단 색상은 없습니다.

32. 성인을 아는 자는 분명하고, 보조 성인은 할 수 있다. 격려해라, 그것의 기쁨은 커질 것이다.

33. 옥은 산속에서 풀이 촉촉하고, 깊은 구슬은 벼랑이 마르지 않는다.

(34), 군자는 성실하지 않다.

35. 수시로 기대하고, 제때에 해 보세요.

(36), 누적 토양 chengshan, 바람과 비 및 여행;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37, 모양 악, 하지만 마음 좋은, 신사 에 무해 하지만.

38. 풍속이 변심하여 품질이 오래간다.

39. 공부는 끝이 없다.

(40), 춥지 않다, 송백나무를 모른다.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4 1, 사람은 무례하고, 타고난 것이 아니라, 물건이 무례하고, 나라가 무례하다.

명성은 태양과 달과 같고 성공은 하늘과 땅과 같습니다.

(43), 군자의 학도 사람의 귀친이다. 따뜻한 마음.

(44), 나라를 구하는 길, 백성을 구하는 길, 나머지가 좋다.

45. 류환은 요만에서 멈추고 유언비어는 아는 사람에게서 멈춘다.

46. 자비, 선, 의식, 사람의 길, 재물이 부유하면 기장이 집에 있다.

47. 동물은 알고 무의미하고, 사람은 화가 나고, 생기가 있고, 생기가 있고, 지식이 있고, 정기가 있어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

48. 현자는 두 번째를 기다릴 수 없고, 두 번째를 기다릴 수 없다. 원악은 가르침을 기다리지 않고, 중용의 사람은 정치를 기다리지 않는다.

펩시의 모든 업적은 존중되어야합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틀림없이 느려졌을 것이다.

50. 덕은 비싸지 않고, 무능하고, 관직이 없고, 공로도 보상도 없고, 결백도 처벌되지 않는다.

5 1, 날으는 뱀은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술이 부족하다.

52. 내가 아닌 사람들은 나의 선생님이다. 저예요. 제 친구들도 마찬가지죠.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53), 개인 을 견딜 것입니다, 다음 공개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질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배양할 수 있다.

(54), 알고 물어 본 후에야 재능이 있다.

55. 군자는 말을 하고, 서민은 돈을 준다.

56. 무슨 일을 하든지 그것을 관리하는 사람에게는 유리하고, 그것을 관리하는 사람에게는 불리하다.

57. 신사가 지식이 있고 자신에 관심이 있다면 메이지는 잘못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58. 가난하면 가난하고, 부자면 부유하다.

59. 만약 학자에게 질투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는 그와 친구를 사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만약 질투하는 신하가 있다면, 반드시 현신이 아닐 것이다.

60. 예,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6 1, 사람들과 좋은 말, 옷감보다 더 따뜻합니다. 상처를 주는 말은 창보다 깊다.

62.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63. 지렁이는 발톱과 강근골의 장점이 없다. 그들은 일심으로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셨다.

64.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면 자신이 싫어하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만약 네가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을 본다면, 너는 네가 해칠 수 있는 것을 개의치 않을 것이다. 움직이면 넘어지고, 행이면 모욕을 당하고, 편파적이다.

65. 만약 당신이 고향에 살고 있다면, 당신은 여행을 해야 합니다.

66, 소리가 작지 않고 듣지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67. 알면서도 하지 않으면 갇히게 된다.

68. 수재는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하고, 벼슬을 하려면 반드시 수재가 되어야 한다.

69.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전복할 수도 있다.

70. 성인은 쌓을 수 있고, 도중에 있는 사람은 할 수 있다.

7 1, 큰 하늘에서 어떤 물건과 동물로 만들어졌는지 생각해 보세요. 하늘에서 그것을 찬양 하 고 운명을 제어 하는 데 사용 합니다.

72. 존중과 예의; 겸손, 행복; 신중하고 유익하다. 분노에 대항하는 것은 해롭다.

73. 군자는 사람의 덕을 숭상하고, 사람의 아름다움을 높이며, 아첨해서는 안 된다.

74. 사람은 함부로 친구를 사귀어서는 안 된다. 친구, 그래서 있습니다.

75, 실명, 계약 진실, 계약 성립, 이를 실명이라고 합니다.

76. 창이 있지만 근검하는 것이 낫다.

77. 하늘에는 늘 하늘이 있는데, 야오촌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걸을 위한 것이 아니다.

78, 의식, 그래서 몸 도;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79. 그러므로, 지주는 반드시 그 화합을 지키고, 그 흐름을 보존하고, 오픈소스를 열고, 필요한 경우 고려해야 한다.

80, 노력을 우선으로 하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8 1, 산을 오르지 않는다, 하늘 높이 모른다; 깊은 계곡에 가깝지 않고, () 부지가 두껍다.

82. 하늘에서 태어난 사람은 너에게 주는 것이 아니다. 하늘이 왕이 되니, 백성이라고 생각한다.

83. 좋은 학자는 최선을 다하고, 좋은 실무자는 어렵다고 느낀다.

84. 네, 네, 아니요, 아니요, 직설적입니다.

85. 말하면 알 수 있다. 네가 침묵할 때 너도 알잖아.

86. 인생에는 생명이 있고, 알고 있고, 의의가 있기 때문에 천하의 귀도 있다.

87. 군자 서재도 아름답고 소인 서재도 송아지.

88. 선의후리자는 영영, 선영후의자는 치욕이다. 명예는 항상 평범하고, 치욕은 항상 가난하다.

89. 재난의 원인도 광섬유에서 탄생했다.

90, 축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9 1, 자신이 원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삶을 아는 것은 불평하지 않는다. 사람을 원망하는 자는 가난하고, 하늘을 원망하는 자는 기개가 없다.

92. 공부는 충분하지 않다.

93, 친구, 그래서 있다; 다른 도로, 왜 위상 이있다.

94. 고기가 썩고, 벌레가 자라고, 물고기가 시들고, 벌레가 좀먹는다.

95. 업주회, 단절, 무상손실, 애존문에 도달했고, 의미도 좋다.

96, 녹색, 파란색보다, 파란색보다 낫다.

97, 캠프 단계, 절름발이 수천 마일; 피곤하여 멈추지 않고, 구릉이 성충하다.

98.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추위와 온기를 알고 있다. 열심히 일하고 또 쉬고 싶고, 좋고 나쁨이 있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99. 문자를 주는 것이 석두 옥석보다 더 중요하다. 말로 설득하면 문장 보다 더 아름답다. 남의 말을 듣고 종고 금슬을 낙으로 삼다.

견자의 명언을 논하다

1, 옥산에 풀이 촉촉하고, 깊은 구슬이 태어나 벼랑이 마르지 않는다. -"견자 설득"

지렁이는 발톱의 장점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은 일심으로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셨다. -"설득"

3, 신사 의 학습 도, 사람들은 귀를 고려한다. 군자의 학문은 마음에 들었다. )-"견자 설득"

4,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것보다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외형은 모든 것을 압도하고, 마음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만약 네가 그녀를 배운다면, 너는 군자로서 상처를 받을 것이다. 비록 너의 외모가 사악하고 마음이 착하지만. 겉모습은 좋지만, 그녀를 때리는 것은 악하지만, 악당에게는 해롭다. 군자는 이것을 배우는 것은 행운이고, 소인은 이것을 흉악하게 배운다. 따라서 길이입니다. 크기, 선악 대비, 비 선과 악. 고대에도 그녀도 이것을 봐야 했지만, 그녀는 문인들이 정말 무지하다고 생각했다. -"견자 비상편"

5, 신사는 말했다: 학습은 할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서 직선이고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것이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설득"

6, 천 명의 사랑, 한 사람의 사랑.

7,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변질되어 위선을 증명하다.

8. 군자는 너그럽고 질투하지 않고, 성의는 질투하지 않고, 변론은 하지 않고, 관은 격동하지 않고, 건립은 견고하지 않고, 강하지만 폭력적이지 않다. 부드럽고 흐르지 않고, 공경하고 신중하며, 너그럽고, 남편이 종극문이다. -견자

9. 하늘과 땅, 땅은 그 재산이 있고, 사람은 그 통치가 있고, 남편은 참고할 수 있다. --견권 \ "필드 단어 이론 \"

10, 의식, 그래서 몸도;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1 1, 예의는 매우 인간적이다.

12,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사휴에 능하다. -"설득"

13, "한 곡에 덮여 있지만 달리보다 더 어둡다"-"개봉"

14 그러나 그것은 일리가 있다. 그 말은 일리가 있다. 바보를 속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15, 순자 수련편: "옳고 그름을 알다." 예, 예, 아니요, 아니요,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지혜로운 사람-순자-슬림합니다.

16, 아직 춥지 않은 나이, 송백나무를 모른다.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견자

17,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사사로운 일에 능하며, 학문을 권유한다.

18, 누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밀고 넓히는 것은 착실하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우여곡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하게 견지해야 결국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설득"

19, 다악한 사람이 위태롭다-순자 정륜

20. 그러므로 군자는 집안을 공경하고, 신중함으로 시작하며, 집은 영원히 이렇다. 그는 군자이지만, 도리처럼 보이지만, 문과도 같다. 의식-Xunzi

2 1, 하지 않으면 얻는다, 묻지 않으면 남편의 호칭이다.

마음이 약해서 이목구비를 대하고, 남편은 천준이라고 한다. -견자-천론

22. 군자의 용도, 예를 들면 안에서 쓰는 것, 그 귀로, 그 마음으로, 그 물로, 움직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끝은 내부에서 하는 것 같고, 부드러움은 안에서 움직이는 것 같고, 그 정도는 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악당의 용법은 안에서 쓰고, 귀로 들어가고, 입에서 나오는 것과 같다. 만약 그가 그의 입과 귀를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그의 입에 있는 물은 몇 인치 길이가 될 것이다. 그는 몸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다! -"쓰는 것처럼 충고한다"

23. 인성본악, 선자도 거짓-'순자 성악론'

(24), 신사는 말했다: 학습은 할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서 직선이고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폭풍 (P 욕) 이 있지만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도 어쩔 수 없이 나서야 한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내가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 것이 한순간에 배운 것보다 낫다는 것이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좋은 것은 사물에 대한 허위이다. -"설득"

(25), 자기는 원망하지 않고, 목숨은 원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사람을 원망하는 자는 가난하고, 하늘을 원망하는 자는 기개가 없다. 자아를 잃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니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까? -견자, 영욕과 함께

(26),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날카로운 것으로, 군자는 박학하여 자구한다. 그래서 아는 것은 무위다. -"설득"

(27), 군자가 가장 덕이 많은데, 이봐.

(28), 술도 그 신을 어지럽힌다.

29, 마음을 기르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30), 누적 토양 chengshan, 바람과 비 및 여행;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덟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이것은 뱀의 보금자리가 아니다. 기탁이 없는 사람은 마음이 짜증난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어야 하고, 마음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해야 한다. " 그러므로 군자는 하나를 맺는다. 예전에는 내가 북을 쳤는데, 물고기는 흘러나와 들었다. 박아구금, 유모가 원원을 기르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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