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진행형 구조 글쓰기 개요

진행형 구조 글쓰기 개요

1. 진행형 구조의 논술 에세이 작성법

일반적인 경우부터 특수한 경우, 작은 경우까지 내용에 있어서 좀 더 깊이 있는 주장을 말합니다. 예 등을 통해 기사가 "계층적" 구조를 갖게 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종종 논점과 연관되어 있다. 예를 들어, "거울을 보는 깨달음"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그 기사는 먼저 다음과 같은 관점을 제시합니다. "일과 공부에서 우리도 자주 '거울을 봐야 한다' - 자기비판을 고집하고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이 주제를 중심으로 세 가지 수준의 토론을 나누었습니다: 첫째, "거울을 볼 때" 먼저 적합한 거울을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 거울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셋째, 그 후에 거울을 보면서 더러운 것이 보이면 즉시 씻어내고 꼼꼼하게 마무리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레이어가 깊고 구조가 매우 엄격해집니다.

저도 고등학교에 다니고 중국어도 잘하는데 시험에서는 논술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이 있고 논술 최저점은 9점입니다(우수한 것은 제외). ,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최고 점수입니다. 2. 진보적 논증 에세이 작성 방법

진보적 논증 구조의 특징은 사고의 주요 노선에서 시작하여 그것이 무엇인지부터 사고 과정을 계속 탐구하고 심화시킨다는 것입니다(말하기 현상에 대해) Why(본질을 본다), 그리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해결책을 찾는다), 어떤 문제나 뜨거운 사회 현상을 질서정연하게 생각하고, 층층히 분석하고, 단계별로 더 깊이 들어가, 마침내 모든 현상을 더 높은 차원에서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기사를 쓸 때에는 진실을 말해야 합니다. 진실하고 진실해야 의미 있는 말을 할 수 있고, 의미 있는 말을 할 때만 쉽게 적을 수 있고, 순서를 고려하여 질서 있게 말할 수 있다면. 그렇다면 그것은 일류의 걸작이자 훌륭한 기사가 될 것입니다.

모델 제공: (질문하기) 요점(무엇) 예

(문제 분석) 정당화(왜) 증거

점진적 대비

인용

(문제 해결) 깊은 (무엇을 해야 할지) 먼저

항상 두 번째로

다시

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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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공들여 디자인한 에세이 리뷰는 더 이상 식은 죽 먹기가 아니다" 3. '힘'을 주제로 진행형 구조를 활용해 에세이 작성

그는 이렇게 말했다. 억지로 나오라고 하는데 인터넷에 나온 문장에 동의합니다. ——비문

사람은 모두 강요당하고, 어떤 사람은 강제로 변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쫓겨나고 어떤 사람들은 미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다 쫓겨나고, 어떤 사람은 억지로 어리석은 짓을 하게 될 것이다.

사람은 모두 강요당하고, 어떤 사람은 점점 더 나아지도록 강요받을 것입니다.

한 문장에는 이중 의미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의 QQ 프로필에서 이 문장을 처음 들었을 때 저는 당시 기분 때문에 항상 이 문장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이 문장이 인터넷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것을 점점 더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문장은 나에게 모토와 같습니다.

늘 '얼굴'이라는 주제가 떠오른다. 처음에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 기억나는 대로 얘기해보자. 가장 깊은 인상은 He Erliang "God"입니다.

맙소사, 이 얼마나 경멸적인 말인가, 흠, 얼굴, 그들은 얼굴만을 원합니다. 그녀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그런 말을 하면 안 됐는데, 어쩔 수가 없다"며 "내 얼굴을 어디에 대면 좋을까?"라고 말했다. 하지만 난 그렇지!" 그녀는 매번 이 말을 반복했습니다. 다른 단어가 나올 때마다 그것은 얼굴입니다. 이 경우에 대한 나의 평가는 "위선"과 "위선자"뿐입니다!

나는 더 이상 이 드라마에 대해 쓰고 싶지 않다. 그들의 위선은 내 노트에 기록될 가치가 없다. 사실 나는 마을에 그렇게 많지 않도록 어린이가 되고 싶다. 비극. 그들은 항상 자신들이 이 카운티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당혹스럽게 만듭니다. 사실 사람들은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가져야 합니다.

나이는 당신보다 어리지만, 다른 면에서는 모든 면에서 당신에게 졌어요.

위선적인 분들, 너무 피곤하시죠?

여러 친구들의 엄마들은 부러워하지만, 부모님을 미워할 여유는 없다는 걸 깨닫습니다.

열심히 하고 있고, 묵묵히 열심히 했는데 일단 친해지면 아무도 모를 거라는 생각을 늘 해왔다. , 뒤에서 내 얘기를 안 하면 맞는 말이에요. 존경하지만, "얼굴 깎아주는 거, 싫은데..."라는 말을 절대 잊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아, 정말 그럴 수 있어요. 참지 마세요. 그들의 마음 속에는 얼굴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면 겁을 주려고 두 번이나 소리를 지르며 늘 나를 대용품 취급한다.

아무도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없어요.

현실이 더 위선적이라는 걸 점점 더 깨닫게 됩니다.

죽음은 탈출하는 좋은 방법이다. 4. 해설 에세이의 진행형 기사, 열거

해설 에세이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물리적인 것에 대한 설명이고 다른 하나는 추상적인 것에 대한 설명입니다.

전자는 사물의 모양, 구조, 방향과 위치, 작동 과정, 생산 과정 등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 후자는 사물의 특성과 본질, 법칙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특정 설명 기사에서는 두 가지가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명적 글쓰기는 설명을 주요 표현 방식으로 활용하지만 토론, 묘사, 서술, 서정성 및 기타 표현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일부 과학 초안(또는 과학 기술에 대한 설명 에세이)은 문학적, 예술적 문체로 쓰여지는 경우가 많으며, 작가의 주관적인 색채가 담겨 있음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해설 에세이의 정의는 설명을 주요 표현 방법으로 사용하여 사물을 설명하고 명확하게 하며 사람들에게 지식을 제공하는 기사 장르입니다.

개념을 밝혀 사물의 특징과 본질, 규칙성을 설명한다. 설명문은 매우 실용적이며 광고, 지침, 요약, 팁, 규칙, 규정, 논평, 과학적 스케치 등을 포함합니다.

설명문은 일반적으로 사물의 모양, 구조, 범주, 관계, 기능을 소개하고 사물의 원리, 의미, 특징, 진화 등을 설명합니다. 문학 설명 에세이는 문학적, 예술적 형식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소개하는 설명 에세이입니다.

이 문단 편집 설명적 글쓰기의 특징 설명적 글쓰기의 특징은 '말하기'이며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지식은 관련 과학 연구 자료에서 나오거나 개인적인 실습, 조사 및 검사를 통해 얻은 것이며 엄격하게 과학적입니다.

사물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사물의 특성을 파악한 다음 사물의 본질적인 속성을 밝혀야합니다. 즉, '무엇'뿐만 아니라 '왜'가 이런 것인지 설명해야합니다. . 응용설명 에세이는 일반적으로 사물의 특성만 설명하면 되고, 설명 에세이는 문제의 근원과 본질을 밝혀야 합니다.

설명적 글쓰기는 사물의 상태, 성격, 기능을 설명하거나 사물을 명확하게 하는 등 사람들에게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인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중국식 석조 아치교"는 전자에 속하며, 조주교(趙州橋)와 마르코 폴로교(Marco Polo Bridge)를 예로 들어 "형태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도 견고한" 중국 석조 아치교의 특징을 보여준다.

『자연의 언어』는 후자에 속하며, 현상학에 대한 지식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글이다. 사물의 특징을 설명하는 것과 원리를 밝히는 것이 해설서의 두 가지 유형이다.

사물의 특징을 명확하게 설명하거나 원리를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적절한 설명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일반적인 설명 방법에는 예 제공, 분류, 데이터 나열, 비교, 차트 그리기, 정의, 설명, 유추, 설명 기술, 인용, 가정 등이 포함됩니다.

설명문을 작성할 때에는 설명의 대상과 글의 목적에 따라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채택된 설명 방법은 한편으로는 내용의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저자는 선택할 자유가 있습니다.

특정 설명 방법을 사용할지 여러 설명 방법을 사용할지, 이 설명 방법을 사용할지 저 설명 방법을 사용할지는 고정적이지 않고 유연할 수 있습니다. 지시사항은 질서정연해야 하며, 이는 지시사항을 체계화하기 위한 필요조건이다.

일반적인 설명 순서에는 연대순, 공간순, 논리적순이 포함됩니다. 해설의 연대순은 서술의 순서와 유사하다.

공간 질서 측면에서는 내부와 외부의 사물의 위치와 방향, 크기, 상하, 앞과 뒤, 왼쪽과 오른쪽에 주의를 기울여 공간의 위치를 ​​명확히 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오른쪽, 남동쪽, 북서쪽 등. 논리적 순서는 종종 추론 과정으로 표현됩니다.

사용되는 순서는 주로 작성자가 설명하는 개체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물의 발전과 변화를 설명하고, 시간의 순서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쉽습니다.

건물의 구조에 대해 글을 쓸 때 공간적 질서가 없으면 독자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사물을 설명하기 위해 논리적 순서를 사용하는 것은 사물의 내부 관계를 반영하는 데 편리합니다.

설명 언어의 정확성과 과학성은 설명 언어의 전제 조건입니다. 시간, 공간, 수량, 범위, 정도, 특성, 성격, 절차 등을 표현하려면 모두 정확성이 필요합니다.

설명이 매우 실용적이어서 약간의 실수라도 하면 천 리 밖에서도 실수를 하게 됩니다. 정확하다는 전제 하에 설명의 언어 중 일부는 평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다른 일부는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명의 대상과 저자의 언어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설명 언어도 다양합니다. 일부는 일반적이거나 구체적이며 일부는 간결하거나 상세합니다. 단순하거나 일부는 유머러스하고 한마디로 절충적입니다. 설명문 읽기와 설명문 쓰기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설명문을 읽고 작성할 때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사항을 파악해야 합니다. 단, 요구 사항은 학생들의 실제 상황과 일치해야 합니다. 5. 작품의 구조적 개요는 무엇인가요?

개요는 작품 구상 단계의 산물입니다.

콘셉션은 추상적인 사고에 중점을 두고 구성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말합니다. 아이디어가 없으면 구성도 없지만 어떤 아이디어는 시간이 짧아서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어떤 아이디어는 몇 년이 걸립니다).

텍스트 기호로 표현한 아이디어가 개요이다. 구성에서는 개요가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자가 보기에는 비교적 완전하고 상세한 개요 작성 방법을 본 적이 없습니다. 다음은 참고와 수정을 위해 특별히 작성한 것입니다.

먼저 개요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첫째, 문학작품(즉, 이를 바탕으로 한 서사와 산문)은 간략한 개요가 있어야 하지만, 그 개요에 따라 엄격하게 작성할 필요는 없다.

이런 개요는 논리적인 관계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주제, 줄거리, 이미지, 요점을 보여주는 심리적 도표이기 때문에 더욱 모호하고 감정적이다. 올바른 방법은 생각한 후에 간결한 개요를 작성한 다음, 개요를 따로 두고 마음대로 초안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초안을 작성할 때 윤곽선은 여전히 ​​관찰의 역할을 합니다. 계속해서 글을 쓸 수 없을 때에는 개요를 참고하여 아이디어를 이어가세요.

둘째, 과학 작문(논쟁 에세이, 설명 에세이, 실용 에세이 포함)은 상세한 개요를 준비해야 합니다. 구체화된 한 개요는 첫 번째 초안이 됩니다.

개요 작성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을 준비합니다. (1) 제목과 주제는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주제를 제공합니다. 제목은 변경할 수 있지만 주제는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시험 구성의 지배적 명제 아이디어는 이전 명제와 그 고정된 루틴을 피하고 기본과 실용성에 기초하여 응시자에게 발전할 여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시험문제는 시대적 특색을 갖고 수험생의 생활과 이념적 현실에 부합하도록 한다.

이러한 제안은 광범위한 주제에 적용 가능하며, 우리는 후보자가 할 말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문제의 복습 목적은 대부분 명제 구성이며, 응시자가 스스로 문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규정된 조건과 자료가 많기 때문에 문제를 신중하고 천천히 검토해야 합니다. 그들 자신의 제안).

고대인들은 문제를 검토할 때 제목을 파악하는 방법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Shao Shi Ming"이라는 제목은 "Shao"라는 단어입니다. 고대인들은 완전한 제목을 제목의 본문, 제목의 정신과 제목의 눈으로 나누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별"과 같이 제목의 본문은 "이별"이며 주요 내용은 정신입니다. 제목은 'Yiyi'로 정도와 색상이며, 제목의 눈은 '애정'이 핵심이다.

또 다른 예는 "중국 사회의 다양한 계층 분석"입니다. 제목은 "중국 사회의 다양한 계층 분석"이고 제목은 "분석"입니다. 질문을 검토하는 고대 방법은 오늘날의 질문 검토에 영감을 줍니다.

오늘의 문제 복습 역시 문제의 의미를 복습하고, 문제의 요구사항을 명확히 하고, 핵심 내용을 파악해 구성을 적절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주제를 검토하는 것이 에세이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열쇠입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제목과 주제 및 내용의 관계를 명확히하고 각 제한 단어를 분석하여 제목과 제목의 요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주제의 중심 단어의 수정 구성 요소는 제한된 범위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영웅의 행위가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와 같은 경우 제한되는 단어는 "a"와 "hero"입니다. 제목 구성 요소는 또한 구성의 스타일, 내용, 주제, 인물 등을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아는 것이 힘이다"는 논쟁적인 에세이 작성을 제한합니다. 그리고 "잊혀져야 할 것"은 서술의 글쓰기를 제한한다.

1. 자료의 범위와 내용의 초점을 나타내는 제목에 대한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한 후 주제를 종합하고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Teach me Something": "Give me"는 자신과 관련된 것을 의미하고, "Teach me"는 작문에서 해당 이벤트의 교육적 중요성을 나타내야 하며 작문에서는 이를 제목 또는 초점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중심 내용과 기본 단서.

예를 들어 'A Good Habit of Mine'에서는 'good'이라는 단어에 강조점이 있습니다. 2. 깊은 의미가 있는 제목은 여기에서 저기까지 연결하고, 현실과 우리 자신과 연결하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에서는 눈앞의 창을 통해 삶이나 사회를 연관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또 다른 예로는 '등산', '작은 벌이 되고 싶다' 등이 있다.

3. 단서를 제공하는 제목의 경우 구성의 범위와 초점은 단서를 중심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격언을 실천하고 있다"에서 단서는 "모토"이고 이를 주변, 특히 실제 생활과 자신과 연관시켜야 합니다.

'모토'의 의미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Lucky Money" 등이 있습니다.

4. 특정 자료를 제공하는 타이틀의 경우 직접 제안해야 합니다. 이것은 반제안적 구성이다.

자료의 초점을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954년 3월 27일, 아인슈타인은 미국의 독학 수련생 기계공에게 답장을 보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사회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편지는 또한 나에게 지혜는 학문적 자격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평생 지식을 추구하는 데서 나온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중점은 아인슈타인의 기여가 아니라 지혜, 학문적 자격 및 추구에 대한 그의 견해에 있습니다.

일부 자료는 두 가지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이는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홍콩의 조국 귀환 - 6월 1일

조국에 귀중한 선물을 바치기 위해 '아시아 최초의 비행인'인 커수량은 황하의 후커우 폭포 위를 성공적으로 비행했습니다. 그는 '비행'에 앞서 중국인이 겁쟁이가 아니라는 점을 세계에 알리는 데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혼, 인생은 바다의 파도와 같다." ... 싸움을 좋아하는 자만이 승리할 것이다. "이것은 Ke Shouliang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이 자료에 대한 두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하나는 Ke Shouliang의 투지 (그의 위업이 아님)이고 다른 하나는 Ke Shouliang의 애국 정신입니다. 후보자들은 내가 이런 주제를 썼다고 썼습니다. "싸움을 좋아하면 승리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 "'투지'에 대한 간략한 논의", "애국심에는 행동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두 번째 단계는 즉, 판단문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주제는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이해이며, 물론 명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정확하고 심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 친척'이라는 제목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주제: '내 친척은 사랑스럽고 고귀한 사람입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아인슈타인 자료에서 다음과 같은 주제를 쓸 수 있습니다. "지혜는 평생 지식 추구에서 나옵니다. "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 한 Ke Shouliang의 자료에서 "투쟁에 대한 간략한 토론"을 제외하고 다른 주제는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생명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삶의 가치는 공헌이다"라는 주제를 쓰세요.

(3) 제목 유형 글을 쓸 때 제목을 정의해야 합니다.

제목과 주제의 관계. 를 주요 기준으로 삼아야 하며, 제목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문학 작품의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지 요약

이러한 유형의 제목은 상징적 기법이 전통적이며 일관성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입니다. 문학 작품의 성격은 '붉은 수수밭', '성', '오래된 우물'이 있다.

고등 입시 제목은 6. 에세이 개요 작성법이다.

1. 제목을 준비하세요. >

(1) 제목은 주제와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주제를 제공합니다. 제목은 변경할 수 있지만 주제는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시험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제안과 고정된 루틴을 피하고 기본과 실용성에 기초하여 응시자에게 발전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시험 문제는 시대적 풍미가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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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험 에세이는 대부분 명제와 조건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을 신중하고 천천히 검토해야 합니다(고대인도 자신의 제안을 검토해야 함). 제목에 중점을 두는 방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Shao Shi Ming"의 단어는 "shao"입니다.

고대인들은 전체 제목을 제목 본문, 제목 정신 및 제목 눈으로 나누었습니다. 예를 들어 "Yiyi Farewell with Deep Feelings", 제목 본문은 "Farewell"이며 이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 타이틀 정신은 레벨 컬러 인 "Yiyi"이고, 타이틀은 핵심 키인 "애정"입니다. 또 다른 예는 "중국 사회의 계급 분석"입니다. 제목은 "중국 사회의 계급"이고 제목은 "분석"입니다.

고대의 질문 검토 방법은 오늘날의 질문 검토에 영감을 줍니다. 오늘의 문제 복습 역시 문제의 의미를 검토하고, 문제 요구사항을 명확히 하며, 구성의 연관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사항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주제를 검토하는 것이 에세이의 성공과 실패의 열쇠입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주제와 주제 및 내용 간의 관계를 명확히하고 각 제한 단어를 분석하여 주제와 요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질문의 중심 단어의 수식 구성 요소는 제한된 범위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영웅의 행위가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제한 단어는 "a"와 "hero"입니다.

제목 구성 요소는 작품의 스타일, 내용, 주제, 인물 등도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아는 것이 힘이다"는 논쟁적인 에세이 작성을 제한합니다.

그리고 <잊어야 할 것>은 서사의 글쓰기를 제한한다. 1. 자료의 범위와 내용의 초점을 나타내는 제목에 대해서는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한 후 주제를 종합하고 파악한다.

예를 들어, "Teach me Something": "Give me"는 자신과 관련된 것을 의미하며, "Teach me"는 작품의 제목이나 초점인 이벤트의 교육적 중요성을 나타냅니다. 이것이 핵심 내용이자 기본 단서가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의 좋은 습관 중 하나"는 "좋은"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둡니다.

2. 깊은 의미가 있는 제목은 여기에서 저기로 연결하고, 현실과 우리 자신을 연결하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에서는 눈앞의 창을 통해 삶이나 사회를 연상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또 다른 예로는 '등산', '작은 벌이 되고 싶다' 등이 있다. 3. 단서를 제공하는 제목의 경우 구성의 범위와 초점은 단서를 중심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금언을 실천하고 있다"에서 단서는 "모토"이고 이를 특히 실제 생활과 자신과 연관시켜야 합니다. "모토"의 의미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Lucky Money' 등이 있습니다. 4. 특정 자료를 제공하는 타이틀의 경우 자신만의 제안을 공식화해야 합니다.

준명제적 구성입니다. 자료의 초점을 분석하고 파악합니다.

자료 예: "1954년 3월 27일, 아인슈타인은 미국의 독학 견습 기계공에게 답장을 보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사회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편지는 또한 나에게 지혜는 학문적 자격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평생 지식을 추구하는 데서 나온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

초점은 아인슈타인의 공헌이 아니라 지혜, 교육 및 추구에 대한 그의 견해에 있습니다. 일부 자료는 두 가지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이는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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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홍콩 귀환 전날인 6월 1일, 조국에 귀중한 선물을 바치기 위해 '아시아 최초의 비행인'인 커수량(Ke Shouliang)이 황호폭포 상공을 성공적으로 비행했습니다.

그는 '비행'에 앞서 중국인이 겁쟁이가 아니라는 것을 세계에 알리는 데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혼이 없으면 인생은 바다의 파도와 같다." ... 싸움을 좋아하는 자만이 승리할 것이다. "

이것은 Ke Shouliang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이 자료에 대한 두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하나는 Ke Shouliang의 투지 (그의 위업이 아님)이고 다른 하나는 Ke Shouliang의 애국 정신입니다.

후보자들은 "싸움에 대한 사랑이 승리할 것입니다", "투쟁은 핵심입니다", "투쟁 정신"에 대한 간략한 토론, "애국심에는 행동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와 같은 주제를 썼습니다.

주제는 물론 명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정확하고 심오해야 합니다. 제목 "내 친척". 주제: “내 친척은 사랑스럽고 고귀한 사람입니다. ”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아인슈타인 자료에서 다음과 같은 주제를 쓸 수 있습니다. “지혜는 평생 지식 추구에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Ke Shouliang의 자료에서는 '투쟁에 대한 간략한 토론'을 제외하고 다른 주제도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생명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3) 제목 유형 작품에 제목을 지정할 때 작품의 제목을 정의해야 합니다. 카테고리로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목과 주제의 관계를 주요 기준으로 하여 제목 유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문학 작품의 제목 : 1. 이미지는 의미를 요약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제목은 상징주의가 전통적이고 문학의 성격과 일치하기 때문에 일반적입니다.

유명 문학 작품에는 '붉은 수수밭', '성', '오래된 우물' 등의 제목이 있다. 고등학교 입시 제목에는 '등산', '창문', '나의 발자국', '작은 벌이 되고 싶어' 등이 있다.

2. 구성의 내용, 즉 주제의 범위를 지적합니다. 이런 유형의 제목도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샘플 제목에는 '엄마의 눈에 비친 나', '깊은 우정', '국기 게양 활동의 추억' 등이 있습니다. 3. 주제나 등장인물의 언어와 관련된 것.

'사랑의 추억', '스쿨백', '세뱃돈' 등. 4. 인명, 장소, 시간 등의 명칭

'어머니의 사랑', '학교가는 길', '나는 일요일이다' 등. 이러한 유형의 제목에는 이미지, 미묘함, 참신함이 필요합니다.

'아Q 실화'와 같은 유명 문학 작품의 제목은 참신하고 독창적이며, 흙과 이물질을 결합하여 아Q와 다른 중국인의 머리를 묶은 것처럼 그림 효과가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사람들. 좋은 제목은 마무리이며 첫눈에 반하게 만들고 작가의 문학적, 사상적 소양을 반영합니다.

중국 여자 배구 대표팀은 이듬해 대학 대회에서 쿠바 대표팀에 0:3으로 패했고, 대부분의 뉴스 헤드라인에서는 이 사실을 명백하고 틀림없이 요약했다. . 한 뉴스 기사의 제목은 "그녀에게 3 대 0으로 보답하라"는 매우 생생합니다.

이 제목은 배경을 표현하고 자부심과 유머 감각을 보여주며 언어가 대중적이고 눈길을 끕니다. 참고: 스스로 설정한 주제는 독특하고 참신할 수 있지만, 소재 내용의 한계를 벗어나거나 기이함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