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옥씨 머리가 좋은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옥씨 머리가 좋은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1. 백옥 중에는 고소백, 배백, 눈꽃백, 상아백, 생선배백, 생선뼈백, 현미백, 닭뼈백 등이 있는데, 곱고 촉촉하며 반투명한 고소백이 가장 좋다.
2. 사파이어와 사파이어, 시안은 우리나라에서 '블루'와 '블랙'의 개념이 다르며, 여기서 시안은 상대적으로 애매한 색상으로 회색도 아니고 시안도 초록도 아니고 사실 불명확한 연한 녹색입니다. 흰색과 녹색이 동시에 있으면 사파이어라고 하고, 사파이어와 백옥 사이에 있으면 사파이어라고 합니다. 청옥과 백옥, 백옥과 사파이어 사이에는 표준적인 경계가 없으며 모두 육안으로 결정됩니다.
3. 벽옥(Jasper)은 색깔이 녹색 또는 짙은 녹색이어서 구별하기 쉬운 옥을 말합니다.
4. 흑옥은 검고 검다. 어두운 구름, 밝은 잉크, 골든 밍크, 뷰티 헤어, 퓨어 블랙 등과 같이 구름과 같거나 순수한 잉크와 같은 모양으로 종종 고르지 않게 나타납니다. 더 귀한 것은 검은 가죽 부츠의 검은 빛처럼 순수한 칠흑입니다. 흑옥이라고도 불리는 흑옥은 사파이어에 있는 검은 불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사파이어에 흑옥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흑옥에 사파이어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토파즈에는 노랑, 베이지, 밀랍, 밤 노랑, 가을 국화 노랑, 노랑 꽃 노랑, 달걀 노른자, 베이지 노랑, 노랑 양황 등이 있습니다.
6. 설탕옥은 흑설탕과 유사한 국가색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설탕옥은 흑옥처럼 사파이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보라색-빨간색 또는 갈색-빨간색이며, 진정한 빨간색은 드뭅니다.
7. 두산옥은 하남성 두산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옥 조각에 청색, 녹색, 황색, 백색, 흑색, 갈색 등의 다양한 색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경우에 따라 7도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8. 수옥은 주로 사문석 광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규산마그네슘 함수의 집합체입니다. 방해석, 다이아몬드, 녹니석 등과 같은 소량의 다른 광물이 옥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경도는 2.5-4도이며 일부는 5.5도에 도달합니다. 색상에는 흰색, 노란색, 분홍색, 연한 녹색, 에메랄드 녹색, 검은 녹색 등이 포함됩니다. 주로 옥 조각을 가공하는 공장에서 사용됩니다. 우리 나라의 요녕성(遼寧省), 간쑤성(甘肅省), 광둥성(廣东省), 신장(新疆), 대만 등지에 풍부한 광물 매장지가 있다.
2. 경옥(Jadeite)은 옥(玉)으로, 홍옥과 녹옥을 뜻한다. 고대 중국 서적에 기록된 경옥은 오늘날의 경옥이 아닙니다.
경옥은 경도 6.5~7도의 규산알루미늄나트륨 광물로, 순수한 화학적 조성을 지닌 경옥은 성분에 금속 색소 이온이 함유되어 있으면 녹색, 에메랄드 그린, 노란색을 나타낸다. 녹색, 청록색, 갈색, 빨간색, 주황색, 라벤더색, 분홍색, 보라색 등의 색상을 가지며 녹색은 에메랄드, 갈색과 빨간색은 에메랄드라고 합니다.
경옥은 천연광물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있어야 하며, 돌문양, 결정체, 흠집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녹색 경옥은 유리 바탕의 높은 녹색과 밝은 녹색 색상입니다.
경옥의 진위와 품질, 품질을 판별할 때에는 실무 경험을 유연하게 활용해야 하며, 부주의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경옥의 색상과 질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기구의 가공기술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하여 올바른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옥은 미얀마 우롱강 유역에서 생산됩니다. 청나라의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미얀마에서 생산된 경옥이 중국으로 수입될 때 운남의 텅충(Tengchong), 달리(Dali) 및 기타 지역에서 수집되어 본토로 옮겨졌습니다. 청나라 초기부터 지금까지 존재하고 있습니다. 경옥은 상대적으로 비싸고 희귀하기 때문에 가짜 경옥이 점차 나타나게 됩니다. 청나라의 원석 경옥과 밝은 색의 경옥에서 더 흔하게 발견됩니다.
소재 경옥은 세라믹이나 유리를 원료로 하여 고온에서 녹인 뒤 착색제(녹색)를 넣어 주조한 것이다.
백옥은 낮은 등급의 옥이나 무색옥을 이용해 색을 위장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과학의 발달로 밝은 색의 경옥이 진짜처럼 보이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밝은 색의 경옥은 크롬염과 니켈염 화학물질을 착색제로 사용하고, 침지, 가열, 산성화 과정을 거쳐 무색의 경옥을 아름다운 경옥으로 변화시킵니다. 그러나 천연 경옥은 경질 광물 결정에 크롬 이온이 들어간 천연색인 반면, 밝은 색의 경옥은 표면에 부착되어 균열이 생기고 산, 알칼리, 햇빛을 두려워하여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3. 연옥의 진위 확인.
연옥옥은 대부분 장치 모양의 장식품으로, 실제 물체에 많은 문양과 연대 특성, 물리적 변화(색상)를 남긴다. 진품과 모조품을 판별하면서 시대적 특성, 형태의 변화, 칼세공, 장식 등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사회에 나타나는 가짜 유형은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오래된 옥을 새로 조각한 것입니다.
2. 새로운 옥과 새로운 조각품.
위 두 가짜를 식별하는 주요 방법은 칼의 조각이 거칠고 불규칙하며 색조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시대의 스타일이 없고 예술적인 아름다움이 없으며 고풍스러운 풍미가 없습니다. 실물은 상당히 다릅니다. 조각은 규칙적이고 대칭적이며 합리적이며 꼬리가 없고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3. 다이캐스팅.
소위 다이캐스팅이란 옥광석을 여러 조각으로 섞은 뒤 고온에서 녹인 뒤 특정 틀에 넣어 주조하는 것을 공장에서 공작물을 주조하는 것과 같다. 스탬핑 제품도 있는데, 광석을 가루로 만든 후 화학 접착제와 착색제 또는 옥가루의 일부를 섞은 후 스탬핑하여 찍어내는 제품이다. 이 신제품은 더 아름답고 우아하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시중의 모든 주요 쇼핑몰에서 판매됩니다.
4. 중첩 재료. (유리제품)
유리광석을 녹인 후 착색제를 첨가하여 주조한 제품입니다.
보기 흉하고 기포가 있고 옥 무늬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두세 번 보면 알 수 있다.
5. 플라스틱.
현대식 플라스틱과 착색제를 사용해 가열하고 다이캐스트한 후 손으로 광택을 내는 제품입니다. 경도가 없고 비중이 가볍고 탄력성이 없으며 내구성이 없으며 핀이나 못으로 긁힌 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옥주얼리의 식별 2
옥주얼리를 식별하려면 경도, 투명도, 색상, 광택, 반점 유무를 살펴봐야 합니다. 진짜 옥은 매우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수정처럼 맑고 색상이 순수하며 반짝입니다. 옥 내부에 균열이나 면섬유 같은 면선, 숨겨진 손상이 보이면 열등한 옥입니다. 모든 인조옥은 표면에 주름이 있고 안에 기포가 있어 무게가 가볍고 경도가 낮으며, 서로 부딪혔을 때 바삭바삭한 소리가 납니다.
마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마노는 희귀하고 귀중한 물건으로, 시중에는 대부분 정제된 로진을 사용하여 밝은 가루를 첨가한 가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깨진 유리. 정품인지 확인하려면 손바닥으로 문질러서 색상, 모양, 냄새가 변하지 않으면 정품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마찰 후에 쉽게 열이 발생하는 것이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오해이며 신뢰할 수 없습니다.
육안으로 보석을 식별하는 방법
보석은 천연 보석과 인공 보석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석 장신구를 선택할 때 육안으로 식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눈? 천연 보석은 일반적으로 색상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때로는 색상이 매우 혼합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보석 몸체에 패턴이 불규칙하지만 매우 섬세합니다. 강한 빛 아래서 육안으로 보석을 보거나, 돋보기를 5번 이상 사용하여 자세히 관찰하면 솜 같은 것, 그물 같은 것, 나무 뿌리 같은 내포물과 보석 내부에 작은 균열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눈에 띄게 평평한 성장선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보석은 만졌을 때 차갑고 미끄러운 느낌이 들며, 마치 기름에 잠긴 것처럼 촉촉해 보입니다. 좋은 보석은 연마된 후에 "고양이 눈"과 "별빛" 효과를 갖습니다. 즉, 낮 동안 강한 빛 아래에서 "별빛"이 있을 때 고양이 눈의 흰색 선과 마찬가지로 보석에 흰색 선이 있습니다. 보석은 햇빛을 받아 굴절되어 밤에 반짝이는 달빛처럼 빛납니다. 인공 보석은 일반적으로 밝고 균일하며 색상이 순수합니다. 연마 후 광택이 눈부시게 보이고 색상은 특정 희토류 원소를 첨가하여 검은색, 빨간색, 노란색 등과 같은 단일 색상도 있습니다. 로즈 레드와 소스 퍼플처럼. 하지만 보석 본체에 여러 가지 색상의 천연 보석이 모두 들어가는 현상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일부 보석에는 눈에 띄는 둥근 작은 기포가 있고 성장선이 선형 모양으로 더 뚜렷합니다. 일반적으로 모스 수준에서는 동일한 색상의 사양이 더 많습니다. 6. 위의 돌은 칼로 새길 수 없습니다. 반대로 이러한 돌은 유리에 자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진짜 보석과 가짜 보석을 식별하는 방법
햇빛 아래서 밝은 은색 대야나 흰색 새틴을 안감으로 사용하고 보석을 안감에서 5인치 정도 떨어진 곳에 놓고 보석이 태양광선, 보석을 투과한 빛이 안감에 금성의 은빛 날개처럼 보이면 정품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가짜 보석이라면 안감에 검은 그림자가 생기고, 보석을 입에 잠시 넣어두면 입안이 건조해지는 느낌 대신에 침이 가득 차게 되고, 그리고 보석 자체가 뜨거워지지 않을 것이라는 결론도 내릴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인증 방법
그릇에 물을 채우고 그릇 전체가 희미한 녹색으로 보이면 진짜 에메랄드입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 구리 대야에 담아 종이로 둘러싸서 흰 종이에 불을 붙이고, 불이 녹색으로 변하면 진짜 에메랄드이거나 붉은 숯 냄비를 준비하고 인증할 보석을 넣으세요. 숯과 숯은 즉시 향기롭고 소멸됩니다.
옥을 식별하는 방법
사람들은 옥(옥이 들어 있는 돌)을 볼 때마다 아름다운 옥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려고 애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식별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돌 속에 아름다운 옥이 숨어 있다면, 밤에 빛을 배경으로 돌을 바라보면, 그 돌에서 빛이 나와 떠오르는 태양의 색깔을 띠고 있는 것입니다. 안에 아름다운 옥이 있다는 뜻이에요. 반대로, 그렇지 않으면.
다이아몬드를 식별하는 방법
진짜 다이아몬드는 어둠 속에서 철사에서 나오는 불꽃처럼 타오르는 녹색 빛을 발산합니다. 가짜 다이아몬드라면 소량의 백색광만 발산할 수 있거나 전혀 발산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빛을 내더라도 매우 어둡게 보이고 반짝거리지 않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는 경도가 가장 높습니다. 진짜 다이아몬드와 가짜 다이아몬드를 반으로 자르면 그 특성이 즉시 달라집니다. 국내에서 발견되는 옥은 연옥, 경옥, 오팔 등 9종을 포함해 121종이다. 두산옥 등 39종, 봉인석 17종, 규암옥 15종, 사문석 옥 18종, 유색석 23종이 있다.
1. 연옥, 경옥, 오팔
연옥: 호탄옥은 신장에서 생산되는 연옥으로 중국의 귀중한 옥종으로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그 조각은 국내외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주요 품종. 연옥은 쓰촨성, 랴오닝성, 장쑤성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경옥: 우리나라에서는 보석 품질의 경옥이 거의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오팔(opal): 오팔의 주성분이 단백석이기 때문에 주로 단백석을 지칭한다. 변색 효과가 있는 고품질 오팔은 아직 중국에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윈난(雲南), 산시(陝西), 장쑤(江蘇) 등 성(지역)에서는 저급 옥재료인 일반 오팔이 생산된다. 윈난에서 생산되는 일반 오팔은 가공 효과가 좋지 않고 깨지기 쉬우며 일부 보석 및 소형 수공예품으로만 가공할 수 있습니다.
2. 두산옥 등
두산옥(Dushan Jade) : 하남성 남양 두산에서 생산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질감도 좋고 색상도 밝네요. 때로는 무게가 1,000kg이 넘는 크고 화려한 옥 재료를 수확하여 거대한 조각품을 만들기 위한 조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매화 옥: 허난에서 생산되며 옥 팔찌, 꽃과 새, 식기 및 기타 공예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다채로운 비취(구룡벽): 복건성에서 생산되며 일찍이 명청시대부터 유명했던 옥은 다채롭고 아름답고 자원이 풍부하며 채굴 조건이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도 나이트 (복숭아 꽃 옥, 북경 분홍색 옥) : 주로 후난, 사천, 청해, 북경, 강소 등지에서 생산되며 옥 조각에 좋은 원료입니다. 후난에서 생산되는 돌사자, 코끼리, 꽃, 새, 물고기 및 곤충은 실물과 같습니다. 사천에서 조각한 짐승, 특히 그것을 조각한 문사자는 한때 국내외 사람들이 구매하는 인기 품목이었습니다. 베이징은 현재 매장량이 해마다 감소해 산발적으로 채굴을 하고 있다. 그런데 칭하이는 아직 특별히 채굴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소량의 망간 광석만 추출합니다. 강소성은 아직 개발 및 활용되지 않았습니다.
터키색: 주로 후베이성, 산시성, 안후이성, 칭하이성, 신장 지역에서 생산되며, 강소성, 허베이성, 윈난성, 쓰촨성, 간쑤성, 허난성에서 소량 생산됩니다.
공작석: 주로 후베이성, 광둥성, 윈난성, 신장 지역에서 생산되지만 허난성, 강소성, 쓰촨성에서도 생산됩니다. 호북 공작석은 선명한 색상 띠와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는 희귀합니다.
형석: 내몽골, 절강성, 요녕성 등 약 16개 성(지역)에서 주로 생산됩니다. 내몽고는 형석 자원이 풍부하여 녹색, 자황색, 무색 등 형석은 주로 조각 장식 및 전시용으로 사용되며, 다른 옥의 대체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장식용 돌 및 광물 표본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3. 봉인석
동석: 주로 내몽골 바레인에서 생산되는 바레인 동석과 저장성 장화에서 생산되는 장화 동석.
파이로필라이트(Pyrophyllite): 주로 저장성 칭텐(Qingtian)에서 생산되는 칭텐석(Qingtian Stone), 복건성 쇼우산(Shoushan)의 쇼우산석(Shoushan Stone), 장쑤성 리양석(Liyang Stone).
발린석, 장석, 청천석, 수산석, 장백옥(카올리나이트)은 중국의 '5대 봉인석'이다. 그밖에 녹옥(견운모), 리양석, 상로옥(백운모), 평당화석, 황릉옥, 동성석, 자색옥대석 등은 모두 인장을 새기는 데 이상적인 재료이다.
옥은 다른 유용한 광물 및 암석과 마찬가지로 지각을 구성하는 다양한 원소와 그 화합물의 오랜 지질학적 역사 동안 지질학적 과정을 통해 형성되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독립적인 광물 매장지를 형성할 수도 있고, 연관된 형태로 다른 광물 자원과 공존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계의 광물과 암석 중에는 옥으로 쓸 수 있는 재료가 200여종 정도 있는데 그 중 주요하고 특히 귀한 것이 10분의 1을 차지한다.
이러한 광물과 암석이 형성되는 지질조건은 다양하지만, 그 기원에 따라 세 가지 유형만 존재한다. 그 중 내인성 광물화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외인성 광물화가 뒤따르며, 변성 광물화가 소량 형성된다. . 효과 형성.
1. 보석의 개념
보석은 광범위하게 연마하고 정교한 보석 및 장식용 공예품을 조각하는 데 적합한 모든 종류의 원자재를 의미합니다. 각종 천연보석, 인공보석, 유기 및 무기보석, 각종 옥, 유색석 등을 포함한다. 원석의 좁은 의미는 원석이나 옥 자체의 지질학적 기원과 가치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지질학적 과정에 의해 형성된 광물, 암석, 고생물학적 유물의 총칭으로 뛰어난 예술공예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희귀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가치가 있고 다양한 정교한 보석과 귀중한 수공예품으로 가공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보석이란 자연의 지질학적 과정에 의해 형성된 광물 단결정 또는 그 일부를 말하며, 희귀하고 매우 희귀하며 웅장하고 다채롭고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정교한 보석과 수공예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결정성 원소(예: 다이아몬드-다이아몬드) 또는 화합물(예: 강옥-적색, 사파이어 등)입니다.
옥은 자연에서 형성된 지질 과정을 말하며, 지질학적 특성이 좋고 깨끗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 견고하고 내마모성이 있으며 밀도가 높은 블록에서 생산되는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광물 또는 암석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옥을 연마한 후에는 눈부시게 맑고 화려한 보석과는 달리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깨끗하고 견고하며 기름진 연마된 표면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연옥, 단옥, 매화옥 등 보석과 옥의 원료는 가공 후 중요한 예술적 가치, 역사적 가치, 과학적 가치, 경제적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변형되며, 일부는 국보로 국가의 영구 소장품으로 반환됩니다. 제품은 시장에 출시되어 다양한 보석, 옥 등과 같은 보석 및 옥 상품이 됩니다.
1.2 옥 평가 원칙
옥과 그 제품은 사람들의 정신적, 문화적 삶을 아름답게 하고 장식하는 데 사용되므로 옥은 아름다움, 내구성, 희소성 등의 가치적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1) 질감 옥의 품질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결정화, 분열, 균열, 불순물 등을 포함합니다. 옥의 질감은 섬세하고 조밀하며 부드럽고 촉촉한 질감이 요구됩니다. 미세한 질감은 광물 입자가 단일 옥과 같이 0.05mm보다 작거나 심지어 0.01mm보다 작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네랄이 육안으로 볼 수 있으면 질감이 거칠고 저급 옥일 수 있습니다.
(2) 색상 색상은 옥의 품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색상이나 톤이 정확해야 하며 글레이징 후 순색이 부드럽고 밝아야 합니다. "스마트 색상"이 있는지 특히 주의하세요. 색상은 참신하고 화려해야 하며, 글레이징 후 밝지만 흐릿하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옥은 좁은 의미에서 녹색을 의미하며 가장 좋은 것은 에메랄드 그린이거나 빨간색과 녹색에 보라색이 결합된 것입니다. 시장에서는 이를 "푸루수(Fu Lu Shou)"라고 부르며 녹색이 없는 흰색이면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그 가치는 훨씬 낮습니다. 또 다른 예는 연옥(nephrite)으로, 최고 등급은 양고기 지방의 백옥으로 매우 가치가 높습니다.
(3) 질량은 일반적으로 킬로그램으로 계산됩니다. 옥의 '사파이어 그린'과 같은 특별한 귀중한 품종은 고품질 보석과 동일한 품질을 가지며 그램이나 캐럿으로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옥은 주로 수공예품에 사용되기 때문에 크기가 클수록 좋은 옥은 일반적으로 0.5kg 이상이 필요하고, 낮은 등급의 옥은 2kg 이상이 필요하며, 극히 귀한 옥은 반지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만 크면 됩니다. 누들.
(4) 투명성 일반적으로 옥의 투명성에 대한 요구 사항은 낮으며 많은 옥돌은 반투명하거나 불투명합니다. 예를 들어 두유는 반투명한 것부터 약간 투명한 것까지 있고 심지어 불투명한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말하면 옥의 투명도가 높을수록 가치가 높아집니다. 옥 조각이 사용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위의 원칙 외에도 광택이 밝은지, 도자기 특성이 있는지, 경도가 4보다 큰지, 특수한 구조가 있는지, 리본이 있는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패턴 등 섬세한 질감이 가장 중요한 평가 원칙입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옥을 "덕이 먼저이고 부적이 뒤따른다"고 구별했습니다. 덕은 질감을 의미하고 부적은 색상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옥은 모두 천연물입니다. 고품질 천연 옥의 수량은 적고 가격은 높기 때문에 사람들은 현대 기술과 장인 정신을 사용하여 인공 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천연 결정은 희귀하고 가격이 비싼 반면, 합성 제품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은 천연 제품과 동일하며 품질도 천연 제품보다 우수합니다. 하지만 대량생산으로 인해 가격은 천연제품 대비 1% 이하에 불과합니다. 이는 천연옥과 인공옥을 이해하는 것을 매우 중요한 과제로 만든다.
2. 옥의 일반적인 특성
옥의 특성은 다양하게 구분됩니다.
2.1 색상
옥은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은 특정 옥석의 귀중한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옥 광물은 일반적으로 빨간색, 밝은 빨간색, 파란색, 에메랄드 그린, 황금색 노란색과 같이 밝고 눈길을 끄는 색상으로 나타납니다. 색상의 색조도 매우 중요하지만 특정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옥의 경우 "스마트 색상"("예쁜 색상")도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회백색 마노는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위에 불규칙한 무늬가 있고 시들고 노랗게 변했을 때 능숙하게 사용하여 마노 접시에 살아있는 새우 한 쌍을 조각하면 그 가치가 두 배가 될 것입니다.
2.2 투명성
투명성은 옥의 품질과 관련이 있으며 수공예품의 가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옥은 투명할수록 가치가 높습니다.
2.3 경도
옥의 경도는 옥의 가치를 측정하는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옥을 식별하고 가공하는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경도가 다른 옥은 가공 방법과 기술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옥은 4도 이상이어야합니다.
2.4 취성(brittleness)과 인성(toughness)
취성(brittleness)은 옥의 고유한 결합능력과 외부압력에 대한 저항성을 나타내는 표현이므로 경도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보석으로 사용될 수 있는 대부분의 광물은 매우 부서지기 쉽고 다이아몬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성은 일반적으로 옥의 고유한 결합 능력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경옥과 연옥은 구성 광물이 미세한 섬유질로 촘촘하게 얽혀 있어 외부 압력이나 파편화력에 대한 저항력이 크기 때문에 인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반해 어벤츄린은 세립질의 석영과 운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부서지기 쉽고 인성이 좋지 않습니다.
2.5 결함
사람들은 종종 "옥은 흠이 없을 것"이라고 희망하지만 실제로 이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옥에서 관찰할 수 있는 불순물(점, 선, 반점 등)을 결함이라고 하며, "더러움", "면", "내포물" 및 기타 측면을 포함합니다. "더러움"이란 옥광물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불순물이 섞일 때 나타나는 실, 반점, 반점을 말하는데, 그 중 흑색이 가장 해롭다. "면"은 옥의 미세한 광물과 균열이 선형으로 배열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또는 불규칙한 섬유 모양. 결함의 존재는 옥의 가치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천연옥과 인공옥을 식별하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일부 결함도 활용되어 "예쁜 색상"으로 조각될 수 있습니다.
3옥의 식별
다음은 진옥과 가짜 옥을 식별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 식별 방법
옥에 한 방울 떨어뜨렸을 때 이슬 모양을 이루고 오랫동안 흩어지지 않으면 진짜 옥입니다.
2. 손터치 방식
진짜 옥이라면 손으로 만졌을 때 시원하고 촉촉한 느낌이 듭니다.
3. 관찰방법
옥을 밝은 곳에 두고 관찰해 보세요. 색이 선명하고 녹색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면 진짜 옥입니다.
4. 혀끝 식별법
진짜 옥을 혀끝으로 핥으면 떫은맛이 느껴지지만 가짜 옥은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돋보기를 사용하여 주로 균열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균열이 있으면 그 가치가 크게 감소합니다.
해를 보면 옥 속에는 구름 같은 것들이 솜털처럼 무리를 이루고 있어요.
옥은 다이아몬드처럼 경도가 매우 높아 유리에 자국이 남을 수 있다.
옥은 차갑습니다. 옥 위에 머리카락을 올려놓고 라이터로 태워보세요.
석가루를 사용하여 옥을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려면 옥을 고출력 전구 아래에 1~2분 동안 놓은 다음 손으로 옥의 온도를 테스트해 보면 됩니다. 방열성이 좋고 촉감이 좋습니다. 차가운 느낌이 들고, 돌가루로 만든 것은 방열성이 약하고 촉감이 뜨겁습니다. 진짜 옥은 스포트라이트 아래에서 돌의 선을 반사할 수 있지만 인공 옥은 이러한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옥의 품질을 판단하는 기준은 '색상, 투명도, 균일성, 형태, 노킹, 조도' 6가지로 나뉜다.
(1) 색상
녹옥이 가장 좋고, 빨간색과 보라색 옥의 가치는 녹옥의 1/5에 불과합니다. 옥에 빨간색, 보라색, 녹색, 흰색의 네 가지 색상이 포함되어 있으면 "Fu Lu Shou Xi"라고 하고 빨간색, 녹색 및 흰색 색상만 포함되어 있으면 "Fu Lu Shou"라고 합니다. 색상이 칙칙하고 약간 노란색을 띠는 것은 불량품입니다. 단색옥이라면 균일한 색상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2) 투명
유리처럼 투명하고 투명한 것이 더러움이나 껍질, 떫은 맛이 없는 것이 최고 품질입니다. 반투명옥과 불투명옥을 각각 중옥, 보통옥이라 부른다. 청나라와 청나라 이전에는 적색, 녹색, 백색의 색을 띠는 옥을 경옥이라 불렀다. 현대에 있어서 경옥은 일반적으로 투명한 옥을 가리킨다. 현재의 경옥옥은 투명하고 녹색을 띤다.
(3) 균일
옥의 색깔은 흰색과 녹색을 포함하고 있으나 색상이 고르지 않아 가치가 매우 낮다.
(4) 모양
옥의 모양은 특별한 기준 없이 다양한 미적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가공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은 클수록 좋습니다.
(5) 두드리기
옥에는 깨지거나 잘린 부분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금속 막대로 두드리거나 옥을 가볍게 던져 보면 일반적으로 관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테이블, 균열의 유무는 소리의 선명도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선명할수록 좋습니다.
(6) 사진
옥에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검은 점이나 흠집이 있는데, 10배율 돋보기로 사진을 찍으면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옥의 품질은 10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단계는 상, 중, 하의 3등급으로 세분화됩니다. 그 중 백옥은 색상이나 투명도에 관계없이 가장 낮은 가치를 지닌다.
천연옥의 특징은 하늘색(흔히 악색으로 알려져 있음)이 아닌 약간 연한 색상을 띠고 있다는 점이다. 옥가루, 수정, 소금물로 만든 일종의 합성옥도 있는데 그 외관은 어두운 "노경옥"과 매우 비슷합니다. 식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천연 옥과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손으로 무게를 달아보거나 저울로 달아보면 더 무거운 것이 진짜 옥입니다.
옥 분류:
옥은 두 가지 다른 광물인 연옥과 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옥의 색상에는 반투명 흰색, 노란색, 녹색 및 검정색 등이 포함되며 경옥의 색상 분포는 균일하며 주요 색상은 흰색, 보라색, 노란색, 녹색 등이며 색상 분포의 균일성은 다양한 생식질에 따라 다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연옥의 대부분은 연옥이며, 연옥 중 보물인 '양고기 백옥'은 질감이 좋고 흰색을 띠는 정교한 옥 예술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 이 되다.
경옥의 주요 원산지는 미얀마로, 연옥보다 희귀하다. 경옥은 품질, 색상 및 가격 측면에서 연옥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시중의 옥 보석은 주로 경옥으로 만들어지며 소비자 수요도 매우 높으므로 다음 섹션에서는 경옥 - 경옥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경옥 감상:
경옥을 감상할 때 색상과 생식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는 색상, 투명도, 투명도, 절단 및 균열로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작됩니다. 그것의 색깔로.
색상
색상은 옥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옥의 색상은 다음 네 가지 영역에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순수함: 순도란 옥의 주색과 보조색의 비율을 말하는데, 녹색옥을 예로 들면 순녹색이 가장 좋고, 노란색이나 파란색이 섞인 녹색이 열등하고, 회색이 가장 나쁘다.
올바른 색상에 따라: 색상의 깊이에 관해서는 물론 어두울수록 좋지만 색상이 너무 강하면 반대 효과가 나타나 경옥의 품질이 저하됩니다.
생생하게: 옥의 색상이 더 선명하고 밝을수록 더 매력적입니다. 회색이나 검정색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수록 색상이 더 어두워집니다. 색상 분포가 균일할수록 좋습니다. 더 좋고 가치도 더 높습니다.
투명성
경옥의 투명도는 빛의 굴절에 영향을 미쳐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빛이 투명하고 미세한 질감의 경옥에 들어가면 아름다운 빛을 반사하여 사람들이 경옥의 수정처럼 맑음을 느끼게 하여 그 아름다움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반대로, 빛이 투명도가 낮고 질감이 거친 경옥과 만나면 둔한 빛을 반사하여 경옥의 매력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투명성
투명함은 경옥에 포함된 결함을 말하며 주로 흰색과 검정색입니다. 이는 경옥에 포함된 다른 광물에 의해 발생합니다. 상대적으로 흑색 결함은 흰색보다 작습니다. 눈에 거슬리는 일이다. 옥에 포함된 불순물이 적을수록 좋습니다.
절단
옥 제품의 가공은 경체와 조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완성된 제품의 표면은 덮여 있지 않기 때문에 원자재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으며 균열이 없는 것 외에도 절단 비율, 제품의 두께 및 대칭도 매우 중요합니다. 완성된 경옥 제품의 외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 자른 '계란면'은 너무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아야 하며, '부' 위치가 중앙에 있어야 하고, 비율도 적당해야 한다.
꽃 조각을 평가하는 것은 주로 꽃의 아름다움과 조각의 정교함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깨진 경옥은 결함을 덮기 위해 조각됩니다.
균열
균열은 경옥의 가치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옥 장신구에 균열이 있는 경우 약간의 충격에도 균열을 따라 조각 전체가 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옥 주얼리를 구입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손전등을 비추면 균열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품질의 옥은 상당한 가격에 판매될 수 있지만, 시장에서의 공급은 제한적입니다. 더 나은 이익을 얻기 위해 일부 사업가들은 옥을 수작업으로 가공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A상품, B상품, C상품이 시장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인위적으로 처리된 옥
C제품
C제품은 인공적으로 착색된 가색옥을 말한다. 방법은 고온, 고압을 이용하여 원래의 무색옥에 염료를 침투시켜 전체 또는 일부가 에메랄드그린이나 보라색으로 염색되는 방법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퇴색되고 칙칙해지게 됩니다.
B품
B품은 옥의 표면 흠집, 불순물, 노란색 부분 등을 화학적으로 제거하고, 원래의 녹색과 흰색의 접착제만 주입한 옥을 말합니다. 옥 전체를 더욱 투명하게 하고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강화하는 옥입니다. 화학처리 과정에서 옥 내부가 손상되어 구조가 헐거워져 B제품 표면에 크랙이 쉽게 노출됩니다. 또한, 가공시 염색제를 동시에 첨가하는 경우 B+C제품이라고 합니다.
천연옥
A등급
A등급은 인공적인 화학물질 처리를 하지 않은 천연옥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보석업계 선배들은 오랜 기간 옥을 가공하고 생산하는 과정에서 옥에 관한 많은 경험을 정리하고, 이러한 옥의 특징을 간결하고 포괄적인 격언의 형태로 표현해 냈다. 이러한 격언을 기억하고 그 심오한 의미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으면 평생 동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램프 아래의 색상을 관찰하지 마세요
사실 어떤 주얼리의 색상 품질도 램프 아래에서 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옥의 경우 이는 특히 중요합니다. 이는 옥의 색상, 특히 플래시 그레이, 플래시 블루, 오일 그린과 같은 옥 색상이 자연광 아래에서보다 빛 아래에서 훨씬 더 나은 시각적 효과를 갖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빛 아래에서는 경옥의 균열, 수두의 길이, 조명 정도 또는 기타 특성만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자연광 아래에서 경옥의 녹색을 관찰하고 평가하십시오.
색상 차이는 한 등급이고, 가격 차이는 10배입니다.
고급 옥의 경우 가격 차이가 10배 이상 나올 것 같습니다. 예: 50만 위안 상당의 경옥 반지와 500만 위안 상당의 경옥 반지, 경옥의 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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