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형제자매를 결배하다
형제자매를 결배하다
선서하는 풍습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풍지' 윤현 잡기' 에 따르면, 데이비드라는 사람은 절친한 친구를 사귈 때마다 자신의 이름을 얇은 죽간위에 적고, 향을 피워 조상을' 책' 이라고 부르며, 책은 결배의 서약이자 첩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결배도 교환첩이라고 한다. 송대의' 태평목란' 육우는 장온제갈량이 김란이 되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언급했다.
또래 친구들은 서로 의기투합하고 서로 감상하며 남매 관계가 되고 싶어 하는 것을 발견하고 의례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어떤 외동 자녀는 형제자매가 있기를 갈망하거나, 자신의 형제자매가 없거나, 형제자매로부터 멀어질 경우, 친분을 맺고 형제관계를 맺기를 갈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친부모의 아이를 형제자매로 인정할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외동 자식을 위해 형제자매를 알아보고, 비슷한 나이의 놀이 친구가 있게 하고, 형제애가 무엇인지 배우고,' 사랑' 의 전통적 미덕을 배우고, 사교능력을 훈련시킨다.
전통적으로, 정의의 형제자매는 동고동락할 것을 맹세했다. 따라서 서약에는 종종' 영욕과 공' 이 있다.'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죽을 것으로 기대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특히 문예작품에서는 더욱 그렇다. 실생활에서 형제자매 간의 책임의 경중은 개인의 상황에 달려 있으며, 일반적으로 상호 지원, 충성, 우정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정의의 형제자매는 정의의 형제자매를 보호하는 책임을 져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의로운 형제자매들은 서로를 돌볼 것이며, 그들 중 일부는 어려움에 처했을 때 서로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어떤 의형제자매들은 자신의 친형제자매보다 더 친하다. 어떤 곳에서는 의형이 아내의 비용을 보조해야 한다. 어떤 의언니는 함께 밥을 먹고 잠을 자거나, 어떤 사람은 영원히 시집을 가지 않겠다고 맹세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광둥 () 순덕 () 의 한 자빗 () 녀는 늘 김란 () 을 숭배하고, 뒤의 장례도 의언니 () 가 처리한다.
어떤 사람들은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결배 친구가 되어 구심력을 결집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천지는 고대 갱단의 일부 구성원을 기다릴 것이다. 이것은 또한 일부 갱단의 입회식 (조폭 포함) 으로 발전했다. 일부 전쟁 중의 병사들도 절을 할 것이고, 적과 싸울 때 더욱 용감해질 것이다.
때로는 제수부의 아이가 자신의 친자식과 상대방의 제수인 아이와 제수라고 부를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 경배와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이익이나 정치적 목적을 위해 경배한다. 예를 들어, 항우와 유방은 진 () 나라에 대항하기 위해 그들의 힘을 모아 형제가 되었지만, 나중에는 주권을 위해 싸웠다. 후림익이 관문을 결배하는 것도 다시 화해하기 위해 자신의 벼슬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모든 남자들이 형제를 맺는다: 우정 형제, 의형제, 동맹형제, 차액형제, 결배형제, 이성형제, 절을 하는 형제, 결배형제, 간형제, 치형제.
모든 여자들은 친교 자매가 된다: 친교 자매, 정의자매, 연합자매, 김란 자매, 결배 자매, 건자매, 행동자매.
남녀 모두 섞일 수 있다: 결의형제, 금, 결의 친구, 김의 친구, 제나라 친구, 8 결의후의' 형제': 의형제, 의형제, 동맹형제, 건형제, 제형제, 제형제, 제형제 등.
동맹회: 의, 의, 맹, 감, 감, 치, 제노 등.
언니: 이언니, 이언니, 이언니, 이언니, 맹언니, 간언니, 간언니, 제언니, 제언니, 제가언니.
그' 자매': 형수, 처제, 처제, 처제, 처제, 처제. 세계의 많은 지역과 문화에는 경배 풍습이 있다. 다음은 일부 지역과 문화의 풍습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유럽
서양 문화에서도 동배들이 친구를 사귀는 풍습이 있다. 영어에서는 결배 형제를 결배 형제나 친형제라고 하고, 결배 자매는 결배 자매나 친자매라고 부른다. 남자와 여자는 형제자매나 친형제자매가 된다. "혈서" 는 혈연 관련 의식을 통해 선서를 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혈족 형제 (들) 와 자매 (들) 도 형제자매를 가리킬 수 있다. 혈연을 포함하지 않는 의식으로 결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영형 또는 영언니라고 불린다. 동성친구 간의 친밀한 우정을 형제관계라고 하고, 남자는 형제관계나 자매관계라고 하며, 여자는 자매관계라고 하며, 중국어는' 친구' 와' 장난언니' 를 의미한다.
고대 유럽과 지중해에서는 그리스 군인들과 같은 많은 사람들이 형제로 정기적으로 숭배를 했습니다. 오토 만의 발칸 반도에서 이런 숭배가 가장 보편적이다. 세르비아, 알바니아, 불가리아에서도 숭배가 보편적이다.
현재 유럽의 선서식은 대부분 복고적이고 부족시대의 의식을 모방하고 있다.
미국
아메리카 원주민들도 선서를 하는 풍습이 있다. 개인의 결의와 부족 결의를 포함한다.
인도
인도에서는 이성이 형제자매를 숭배하거나 형제자매를 맺는 것이 풍습이다. 그것은 Raksha Bandhan 이라는 축제에서 열렸고, Laksha Bandan 으로 음역되었다. 산스크리트어에서 Raksha 는 보호를 의미하고, Bandhan 은 매듭, 즉' 보호매듭' 을 의미한다. 일부 학자들은 그것을 남매절로 번역하는데,' 성선' (일명 라크시) 의 의식이 있기 때문에' 계호줄 축제' 라고도 불린다. 이 축제는 북방국과 라자스탄에서 특히 인기가 있다. 베다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다.
남매절은 사랑, 배려, 형제 같은 우정을 대표하며 정의로운 형제자매 간의 상호 지원, 상호 보호, 상호 축복의 관계를 보여준다.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많은 부족들은 경배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의식에는 대개 물갈이를 포함한다. 어떤 사람은 서로 숭배하고, 어떤 부족은 형제가 된다.
기독교
기독교는 수혈식에 반대한다. 영어에서는 신의 축복식을 가진 형제자매가 결혼하는 의식을 정신형제나 정신자매라고 부른다. 형제자매 간의 우정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하느님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것은 기독교의 신성한 의식이다.
정교회에는 아델포포포이시스 ('형제가 되다' 또는' 자매가 되다' 라는 의미) 라는 의식이 있어 9 세기부터 15 세기까지 성행하였다. 아직 진행 중입니다.
로마 가톨릭교회에는' 형제가 되는 절차' 인 Ordo ad fratres faciendum 이라는 형제나 자매가 되는 의식도 있어 1 1 세기 ~ 19 에서 성행하고 있다 지역과 시대에 따라 의식의 방식과 복잡성도 다르다. 전통적인 선서 과정에서, 보통 간단하게 함께 하늘에 맹세한다. 어떤 사람들은 사적인 형제자매일 뿐, 그런 다음 형제자매처럼 서로 돕고 서로를 지탱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족의 흔한 의식
향을 피우거나, 하늘에 맹세하거나, 신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하다
손가락을 찔러 주그릇에 피를 떨어뜨려' 동심주' 즉 피를 동맹으로 마시는 것은 모든 사람이 같은 혈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손발이다. 어떤 것은 닭피로 대체될 것이다.
김란의 게시물에 자신과 결배 형제자매의 이름을 적고 교환, 즉 게시물을 교환한다.
다른 민족 및 지역의 의식
서남 () 에서 소수민족은 자신의 맹세를 노강 (), 티베트족 () 은 사경 (), 백족 () 은' 후개 ()', 나시족 () 은' 후구 ()',' 라푸크 ()' 라고 부른다. 경배할 때 번거로운 관례는 없고, 서로' 노강' 이라고 부르면 관계가 확정된다.
몽골은 정의의 형제자매를' 대답' 이라고 부른다. 예배할 때는 서로 증표를 교환하고 선서를 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앞으로 맹세를 어기면, 돌아가서 관계를 해제해야 한다.
리디아의 선서식은 날카로운 도구로 손가락을 찔러 예배자의 팔에 피를 떨어뜨리는 것이다.
스키트의 선서식은 중국의 피의 맹세와 비슷하다. 그는 손가락을 찔러, 피를 컵에 떨어뜨리고, 검끝으로 컵의 피를 찍어서 마셨다. 의식은 중국에서 전해졌을 수도 있고, 그들에게서 중국으로 전해졌을 수도 있다.
초기 수메르인의 의식은 숭배자들이 서로의 피를 마시는 것이었다. 나중에 동물을 도살하여 제물을 바치고, 동물의 피를 마시며, 연회를 열어 제사를 나누거나, 쌍방이 피를 뿌리거나, 동물의 덩어리를 나누어 먹도록 하였다.
그리스에서 선서식은 두 사람이 두 손을 교차시켜 술잔을 들고 있는 것으로, 흔히 crossbrother 또는 crosssister 라고 불린다. 일부 지역에서는 프루스가 플라미스, 마케도니아는 브라티미, 펠로폰네소스 이름은 브라제리데스, 크레타 섬은 아델포크티, 다른 지역에는 칼다세데스, 알카다세데스, 마르카다세데스 등의 이름이 있다. 이 의식은 고대 유럽의 다른 곳에서도 열렸다.
게르만인의 제사식은 그리스와 비슷하고, 마시는 술은 5 월주이다.
인도에서는 정의로운 형제자매의 선서식이 새벽에 거행된다. 목욕 후, 먼저 신을 위해 1 주일의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힌두교의 축복식). 여자들은 의형의 이마에 주사와 오른쪽 손목에 지퍼를 매어 평안과 장수를 기원한다. 정의의 형제는 정의의 자매를 보호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후 의언니들은 의동생들을 위해 arti 를 만들어 등잔을 말굽처럼 세 번 왔다갔다하며 신령의 축복이 수령자에게 떨어지는 것을 상징하고 의형제들에게 사탕을 바치면 의동생들이 답례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기독교
정교회의 Adelphopoiesis 의식은 하나님의 축복식이며 혈연 교환이 없는 동성 우정 의식이다. 두 사람은 촛불을 들고 축복을 받았다. 그런 다음 증표를 교환하고, 의동생 (동생) 은 먼저 의동생 (동생) 에게 증표를 주고 의동생 (동생) 에게 답례한다.
두 명 이상이 예배를 드리면, 각 사람은 목사님을 둘러싸고 손수건의 한쪽 끝을 목사님의 법복의 허리띠에 묶고 손수건의 다른 쪽 끝을 잡으면 목사는 기도문을 외울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동시에, 모든 사람은 선서인이나 신부에 의해 선서를 해야 한다.
로마 가톨릭교회가 형제나 자매가 되는 의식은 목사가 주재하는 축복식이다.
아메리카 원주민 (인디언) 은 손가락이나 팔뚝에 작은 상처를 베고 두 상처가 서로 닿아 핏줄이 연결되어 조개껍데기와 구슬을 증표로 교환했다.
남아메리카의 아라우카인 (마푸체인) 의 선서식을 라쿠라고 부른다. 쌍방은 어린 양 한 마리를 반으로 나누었으니, 반드시 자신의 절반을 먹어야 한다. 그들은 스스로 먹을 수도 있고 도움을 청할 수도 있지만 남은 음식을 먹을 수는 없다. 토큰과 이름을 교환합니다.
아프리카
카센디 (Kasendi) 라는 의식이 있는데, 양측은 손을 잡고 손, 배, 오른쪽 얼굴, 이마에 칼을 몇 개 긋고, 풀로 상처에서 소량의 피를 채취해 맥주 한 캔에 넣고 서로의 피로 맥주를 교환한 다음 토큰을 교환한다.
아선티 사람의 의식은 두 사람이 각각 한 개의 잎을 들고 있는데, 그 중 한 사람이 손을 들어 나뭇잎을 둘로 찢으며 말했다. "나는 여기서 내가 너의 형제가 되고 싶다고 선언한다." 다른 사람들은 칼로 자주 사용하는 무기에서 나무 부스러기를 긁어 잎에 올리고, 나무 부스러기에 소금을 뿌리고, 긴 꼬투리에서 긁어낸 가루를 섞는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은 두 팔을 교차시켜 두 팔에 각각 칼을 베고 출혈하는 곳에 톱밥을 뿌린 다음 두 팔이 서로 마찰하여 혈액이 융합되게 했다.
반투 부족:
Banyankore 의 선서식은 okikora omukago 라고 불리며, 그들은 매트 위에 앉아 함께 기대어 그들의 다리가 겹치게 했다. 오른손에는 ejubwe 라는 풀의 새싹과 omurinzi 나무 (erythina tomentosa) 의 싹이 있다. 의식의 사회자는 오른손에 작은 상처를 자르고, 두 사람이 들고 있는 식물싹을 상처의 피에 찍어서 그들의 손에 얹은 다음 우유와 쌀가루를 조금 넣는다.
백여인의 의식은 바니 안첼로티족과 비슷하지만, omutosa 나무 (반얀 나무) 를 더해 왼손으로 손을 잡고 상대방의 손에서 피와 우유, 쌀가루를 삼킨다.
바히마족은 무토마의 꽃봉오리만 사용할 수 있는데, 의식은 바냐콜러족과 같다.
바토로족 제사식의 주요 용품으로는 커피과, 새 나무껍질 천, 칼, 무화과나무 두 개 나뭇가지, ejubwe 꽃봉오리 한 개, 남자 두 명과 노부인 한 명이 증인으로 삼았다. 의식의 클라이맥스는 쌍방의 배꼽 아래에 상처를 자르고 커피과일로 받치고, 쌍방이 서로 돕겠다고 서약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네가 정직하지 않다면, 너의 배는 팽창할 것이다. 상대방이 중병에 걸리거나 벌거벗은 상태에서 자신을 쫓아낼 수는 없습니다. 상대방의 집에 가면, 영원히 굶고 떠나지 않을 것이다. 어느 쪽도 상대방과 상대방의 아이와 가족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바간다의 선서식은 Okuta Omukago 라고 불리며, 원두가 자신의 피를 묻혀서 씹어 먹는다.
말레이 제도 (말레이인, 파푸아뉴기니 원주민, 폴리네시아인 포함) 의 의식은 각 사람이 칼로 팔을 잘라 대나무 통에 피를 모은 다음 진토닉이나 갈색 와인과 섞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집 절에서 검과 창과 또 다른 무화과 묘목을 가져왔다. 그리고 나는 세상과 단절된 곳에 가서 무화과나무 한 그루를 심고 옆에 검과 창을 꽂고 술의 피를 마시며 서로에게 충성을 맹세했다. 그리고 무화과나무에 대나무 통을 걸어 나머지 술피를 쏟았고, 내가 불충실하다면, 피가 내 입과 귀, 코에서 흘러나올 것이라고 맹세했다. 마치 대나무 통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에, 나는 대나무 통의 밑부분을 찔러서 술이 흘러나오게 했다. 선혈이 묻은 무화과나무가 증인이 되었다.
현대 서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사식 중 하나는 손가락이 닿는 곳에서 상처를 잘라 핏줄 융합을 나타내는 것이다. 많은 지역과 민족의 제사식은 모두 혈연과 관련이 있으며, 혈연은 생명과 신성함을 나타낸다. 혈액의 교환은 혈액과 생명의 관계를 상징하며, 상처를 절단할 때 겪는 고통도 공통의 경험을 대표한다. 공동의 고통은 사람을 연결시킬 수 있다.
모든 선서식에는 의형제자매 관계의 확립을 나타내는 서약이 있다. 이때부터 모두의 운명은 서로 연결되어 동고동락하며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서약에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일부는 형제 자매 결배, 개인적으로 맹세; 일부는 사원, 교회 및 기타 종교 장소에서 개최됩니다. 어떤 것은 고정된 장소는 없지만 제사식은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선서하는 것은 진실한 약속과 성약의 신성함을 대표한다.
서로 다른 선서식에서 증빙물을 주고받는 것도 흔하다. 기념하고 마음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서약을 지키는 것을 대표한다. 혈액과 관련된 일부 의식은 출혈이 과다하거나 감염되어 에이즈를 일으키는 인간 면역 결함 바이러스 (HIV) 를 포함한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다.
2002 년 터키 위장병학 잡지는 터키 말라티아 B 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조사를 발표했다. 646 명 중 98 명이 수혈식을 했고 39 명 (39.8%) 이 감염되었다. 548 명이 이런 의식을 한 적이 없었고, 그 중 155 명 (28.3%) 이 감염되었다.
아프리카 부족간 혈맹식이 성행하고 있는 것도 이 지역에서 에이즈가 전염되는 주요 경로 중 하나이다.
자신의 피 대신 동물의 피 (예: 닭피) 를 사용하면 질병에 감염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의 피를 닭의 피로 대체하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감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닭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