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계모 격언

계모 격언

명대에 오라는 학자가 있는데, 그의 아내의 성은 손이다. 오씨의 어머니가 일찍 세상을 뜨자 아버지는 계모를 아내로 삼았다. 계모는 편파적이어서 동생에게 좋고 그에게 좋지 않다. 천천히, 그의 마음속에는 억울함과 원한이 생겼다.

나중에 그는 결혼했고 계모는 아내에게 별로 좋지 않았다. 그는 매우 불공평해서 계모와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그의 아내는 그에게 내려오라고 권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아버지는 땅과 은을 남기셨다. 결국 계모는 그에게 가장 형편없는 밭을 주었고, 그와 동생은 좋은 밭을 남겼고, 심지어 자기 주머니를 가득 채웠다. 오씨는 정말 참을 수 없다. 그는 그의 계모를 찾고 싶었지만, 그의 아내가 그를 저지했다.

결국 계모의 아들이 내기를 해서 모든 돈을 다 잃고, 모친은 거지가 될 뻔했다.

이때 아내는 인정이 매우 밝아서 왕선생에게 계모와 동생을 데리러 가라고 재빨리 권했다. 나는 돌아가서 함께 밥을 먹고, 그리고 나는 나의 형이 도박을 끊도록 도와주었다. 마침내 나는 계모와 동생을 감동시켰다.

아내는 아들 셋을 낳고 모두 진사에 합격했다.

이것은 그들 집안의 복인데, 어떻게 얼렁뚱땅 넘어갈 수 있니? 집에 진사가 나오다니, 너무 무섭다. 그녀는 세 명을 낳았는데, 모두 진사이다. 그녀의 복을 봐라! 그래서 사람이 많아지면 어떻게 친척에게 관심을 가지나요?

세 아들은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덕행과 굴욕을 보았는데, 어떻게 실패할 수 있단 말인가?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왔고 축복받은 사람이 돌아왔다! 모든 중생을 살펴보면, 많은 좌절과 고민이 모두 그들이 가혹하게 요구할 때 생기는 것이 아닌가? 당신이 사랑과 축복을 주는 사람이 될 때, 당신의 정신은 긴장을 풀고, 결국 사랑과 축복은 당신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왜 안돼?

몇 마디 드리며, 이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내가 착함을 선택한 것은 내가 서투르기 때문이 아니다.

미덕은 물건을 싣고 다른 사람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연약함이 아니라 선량함을 선택했다.

왜냐하면 나는 선함은 천성이고, 사람은 악해서는 안 되고, 악은 악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물러서지 않고 인내심을 선택했다.

나는 이해하고, 바람과 파도를 참고, 하늘을 위해 길을 양보하기 때문이다.

나는 나의 나약함이 아니라 관용을 선택했다.

관용은 미덕이고 미덕은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막막함을 선택했다, 정말 막막한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 세상을 혼란스럽고 비웃을 때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성실함을 선택했고, 해야 할 말을 했다.

마음에 어긋나는 아첨하는 것이 대응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가장 필요할 때 충언이 귀에 거슬리는 것은 책임이다.

나는 용서하기로 선택했다, 내가 원칙이 없는 것이 아니다.

부득이할 때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우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내가 너무 집착하는 것은 아니다.

탈선에는 좋은 결말이 없고 배신도 좋은 결말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득실을 따지지 않는 명언 한 마디

1, 문장 천고, 득실은 모두 알고 있다. 당대의 시인 두보' 나의 화제' 2.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 진리를 존중하는 것보다 더 좋아서는 안 된다. 플라톤

3. 도시 사람들의 굴욕을 보면 볼수록 잊을 수 없다. 군자의 치욕은 만고에 존속한다. 돈기

4. 사람의 천직은 용감하게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다. 코페르니쿠스

5. 불가능한 완벽을 기대하면서 사람은 원래 얻을 수 있었던 아름다움을 잃는다. 익명

6. 너무 높은 명성은 정말 큰 부담입니다. 포르테

진실은 추악한 현실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조지 샌즈

8. 부딪히는 어려움이 많을수록 얻는 영예가 커진다. 키케로

9. 진리는 한 줄기 서광만 보더라도 그 광채를 어둡게 할 수 없다. 이사광

10, 보기에도 좋고, 밉살스럽지도 않고, 보기에도 좋고, 해를 따지지 않는다. 움직이면 넘어지고, 행이면 모욕을 당하고, 편파적이다. 순자

1 1,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다다르면 세상을 구할 수 있다. 맹자

12, 생사득실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소철, 북송 문학가,' 5 번 당염기'

13, 출세를 희망하는 것보다 더 평범하고 진부한 것은 없다. 홈스

14, 당신이 무엇을 얻었는지, 동시에 무엇을 잃어버렸는지. 무협 소설가 고룡의' 그 검의 스타일'

15, 명예훈장 경멸 자체가 극지 명예훈장이다! 모네

16, 명예의 길은 꽃으로 뒤덮인 것이 아니다. 단테

17, 우리는 진실을 찾는다. 모든 사건에서 진실을 얻는 것이 가장 즐겁다. 산타야나

18. 진리가 진리인 이유는 단지 오류와 위선과 반대되기 때문이다. 체르니셰프스키

19, 명성은 사람들의 속삭임일 뿐, 왕왕 썩은 냄새다. 루소

20. 마음이 강해야 한다. 한 가지 전제는 몸 밖의 물건의 득실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득실을 앓고 있는 사람은 열린 마음, 차분한 마음가짐과 진정한 용기가 없을 것이다. 북경 사범대 교수, 문화학자 우단이 말했다.

2 1. 명성도 큰 장애물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추구한다면, 가능한 한 이런 길에 뛰어들어 사람들의 상상력을 만족시키고, 그들이 싫어하는 것을 피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 스피노자

22, 조영도 일찍, 쉽게 얻을 수도 쉽게 잃는다. 장

23. 한 사람이 사물의 표면 아래로 깊이 들어가 탐구하고자 하는 한, 그가 그것이 틀렸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도,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길을 깨끗이 치우고, 심지어 그의 잘못을 진리의 사업에 궁극적으로 봉사하게 할 것이다. 버크

24. 진리의 작은 다이아 얼마나 희귀한가, 그러나 일단 채굴되고 궁리되면, 그것은 오래가고, 단단하고, 빛날 것이다. 베프리치

25.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해방사업을 배신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왕약비

26.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포기하면 잃는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당신은 삶을 살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밖에서 그것을 찾는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몽크는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대표적 인물이다.

27. 잘 훈련된 사상가들의 주요 특징은 충분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쉽게 결론을 내리지 못한다는 것이다. 베프리치

28. 허영심이 강한 사람은 때때로 자신을 비판하고, 때로는 자신을 칭찬하여 이익을 얻는 반면, 겸손한 사람은 시종일관 자신을 위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라폰단

젊은 아가씨들, 특히 그대는 어떤 점보다 좋은 명성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좋은 명성은 봄의 꽃처럼, 바람의 돌풍이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크레로프

30. 예로부터 생명에는 아무도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빛나게 했다. 문천상

3 1, 진리를 고수하는 사람은 위대하다. 휴고

32. 실패할 준비를 하고 승리를 맞이한다. 이는 한 사람이 득실에 직면할 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태도이다. 성공을 위해서만 준비하고 실패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때는 너무 늦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로만 롤랜드, 프랑스 사상가, 작가

부는 바닷물과 같다. 마실수록 갈증이 난다. 명성도 사실 똑같다. 숙본화

진리는 시간의 딸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35. 득실을 따지지 않는 한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것이 또 있나요? 어니스트 헤밍웨이, 미국 작가, 65438-0954 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36. 한 사람이 세상에서 중시되거나 경멸을 받는다. 그의 행동에 달려 있고, 그 자신에 달려 있다. 익명

37. 투쟁에서 두려움이 없어야 진리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도구로 조각할 수 있다. 장지신

진리에는 그러한 힘이 있습니다. 네가 그것을 공격하려고 할수록, 너의 공격은 더욱 풍부하고 증명될 것이다. 갈릴레오 호

39. 과학이 과학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우상을 인정하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것을 뒤엎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천과 경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스탈린

40. 단지 네가 자신을 모욕하는 것을 잊었기 때문에, 여기에 와서 너에게 해를 끼치지 않았다. 안회

4 1, 명예의 지름길은 허무하다. 세셜 버틀러

(42), 사랑 우아함, 시, 득실을 알아야 한다. 서진 역사학자 진수

진리는 권위가 아니라 시간의 산물입니다. 브레히트

44. 한 걸음 더 나아가면 같은 방향의 작은 걸음으로 보이면 진리가 잘못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레닌

명성은 강과 같습니다. 그것이 떠오르는 것은 왕왕 경박하지, 진정으로 무게가 있는 실체가 아니다. 베이컨

46. 물건을 가져가면 포기하고, 금지하면 너그럽게 처리한다. 수시, 북송 문학가, "열 번째 계획"

47. 허영심은 다른 사람의 인정을 얻기 위해 우리를 자신의 모습으로 꾸미게 하는 것이고, 위선은 우리가 미덕의 외모로 자신의 죄를 감추고 다른 사람의 비난을 피하도록 격려한다. 필딩

48, 소탈함: 나는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둘째, 나는 한때 가졌던 것만 신경쓰고 영원은 신경쓰지 않는다. 셋째, 만약 네가 살 수 있다면, 너는 내려놓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살지 마라. 신문에서 발췌하다

49. 마르크스는 이론과 실제가 일치하는 것이 이론의 유일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레닌

50. 사람들의 사회 실천만이 사람들이 외부 세계를 인식하는 진리의 기준이다. 진리의 기준은 단지 사회 실천일 뿐이다. 모택동

5 1. 생활에서 허영심은 창조에서 차별화된 취미이다. 허영심과 예술적 재미를 비교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허영심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미키 이토

52. 일시적인 힘은 힘에 있고, 천년의 성패는 이치에 있다. 조유

53,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

54. 진리를 그의 머리 속에 주입하는 것은 단지 그가 오류로 그의 머리를 채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루소

실제 여행에는 입국 허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오리오 퀴리

56. 성청자는 영광스럽고 탁한 자는 모욕이다. 좌핀

57. 인간은 인지활동으로 사물을 인식하고 실천활동으로 사물을 변화시킨다. 전자로 우주를 장악하고 후자로 우주를 창조하다. 크로스。

58. 영웅은 결정적인 순간에 인류 사회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일을 한 사람이다. 푸치과

59. 진리를 부싯돌에 비유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것이 굳을수록 더욱 휘황찬란하다. 마르크스

60. 진리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대가는 결코 위험을 무릅쓰고 진리를 차지하지 않는 것보다 훨씬 높다. 레신

6 1, 돈보다 좋은 명성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 키루스

62, 일이 효과면에서 명확하지 않고 증명도 없다. 왕충

63. 어떤 믿을 만한 진리도 진리의 이미지이다. 블랙

허명은 비천한 노예이다. 모든 묘비에는 아첨하는 비방이 있지만, 고요한 황무지 아래에는 충신 의사의 시신이 묻혀있는 경우가 많다. 셰익스피어

65. 상당한 독립 노력 없이는 어떤 심각한 문제에서도 진실을 찾을 수 없다. 쿵푸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진리를 찾을 수 없다. 레닌

66. 허영심 많은 사람은 화려한 외투로 못생긴 속옷을 덮었다. 셰익스피어

67. 진리는 동전이 아니다. 언제든지 거기에 놓을 수 있고, 주머니에 숨길 수 있다. 레신

68, 진리의 발견, 혹은 도덕적 책임의 완성은 모두 우리의 기쁨을 불러일으키고, 우리의 모든 생명을 떨게 한다.

69. 모든 명성은 어디서 왔든 상상할 수 없는 위망을 누린다. 발자크

70. 우리는 다른 사람의 허영심을 참을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허영심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라로시보코

7 1, 허영심은 일종의 악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모든 악행은 허영심을 둘러싸고 생겨났다.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수단일 뿐이다. 보그송

72. 나는 네가 한 짓에 미움을 받을지언정 비현실적인 이름에 사랑받고 싶지 않다. 기덕

73. 위인은 죽지만 죽음은 그들의 이름을 망칠 수 없다. 태어난

74. 기상천외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은 과학자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끝없는 우주에서 무한한 진리를 탐구합시다! 곽말로

75. 가장 수치스러운 것은 조상과 조상의 그림자를 공격하고, 선지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오만방자한 사람들이다. 최고의 영광은 우리 가족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행동에서 나와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셰익스피어

76. 한 사람이 결실을 맺는 진리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실패의 탐구와 비극적인 실수로 일생을 망쳐야 한다. 멘델레프

77. 공산주의 혁명은 전통 소유제 관계와의 가장 철저한 결렬이다. 마르크스와 엥겔스

78, 거울로 구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당대 역사학자 오경, 정관 정치가 임현

거짓말은 정직한 사람의 전체 명성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레이시

80. 득실을 앓지 않는 기초는' 소득이 있으면 좋지만, 잃는 것도 똑같이 좋다' 는 것이다 이런 성격을 깨달을 때, 너는 다른 사람과 평생을 던질 수는 있지만, 다른 사람과 평생을 던질 수는 없다. (새 여자는 침대에서 평생을 던질 수 있지만, 그녀는 침대 밑에서 평생을 던지고 싶어한다.) 대만 작가 겸 평론가 이오.

8 1, 자신감을 가져라, 영원히 진상을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진상을 지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진실을 알려주고, 그것을 위해 분투하라. 유소치

영욕에 개의치 않는 명언 한 마디.

1, 우리는 진실을 찾는다. 모든 사건에서 진실을 얻는 것이 가장 즐겁다. 산타야나

2. 작은 걸음만 더 가면 같은 방향의 작은 걸음으로 보이면 진리가 잘못될 수 있다. 레닌

허명은 비천한 노예이다. 모든 묘비에는 아첨하는 비방이 있지만, 고요한 황무지 아래에는 충신 의사의 시신이 묻혀있는 경우가 많다. 셰익스피어

4, 문장 천고,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나의 화제" 를 쓴 적이 있다

진리는 권위가 아니라 시간의 산물이다. 브레히트

6. 불가능한 완벽을 기대하면서 사람은 원래 얻을 수 있었던 아름다움을 잃는다. 익명

7. 가장 수치스러운 것은 조상과 조상의 그림자를 공격하고, 선지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오만방자한 사람들이다. 최고의 영광은 우리 가족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행동에서 나와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셰익스피어

8. 실패할 준비가 되어 승리를 맞이합니다. 이는 한 사람이 득실에 직면할 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태도입니다. 성공을 위해서만 준비하고 실패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때는 너무 늦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로만 롤랜드, 프랑스 사상가, 작가

9. 사람의 천직은 용감하게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다. 코페르니쿠스

10, 높은 입소문은 정말 큰 부담입니다. 포르테

1 1, 일시적인 힘은 실력에 있고, 미래의 승패는 이성에 있다. 조유

12, 득실을 따지지 않으면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것이 또 있나요? 어니스트 헤밍웨이, 미국 작가, 65438-0954 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13, 인간은 인지활동으로 사물을 인식하고 실천활동으로 사물을 바꾼다. 전자로 우주를 장악하고 후자로 우주를 창조하다. 크로스。

14, 우리는 다른 사람의 허영심을 참을 수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의 허영심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라로시보코

15,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따른다. 문천상

16, 나는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소철, 북송 문학가,' 5 번 당염기'

17,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

18, 진실은 추악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다. 조지 샌즈

19. 생활에서 허영심은 창조에서 차별화된 취미이다. 허영심과 예술적 재미를 비교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허영심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미키 이토

실제 여행에는 입국 허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오리오 퀴리

2 1 .. 진리는 이런 힘을 가지고 있다. 네가 그것을 공격하려고 할수록, 너의 공격은 더욱 풍부해지고 그것을 증명할 것이다. 갈릴레오 호

22. 진리의 작은 다이아 얼마나 희귀한가, 그러나 일단 채굴되고 궁리되면, 그것은 오래가고, 단단하고, 빛날 것이다. 베프리치

23, 조영도 일찍, 쉽게 얻을 수도 쉽게 잃는다. 장

24. 마르크스는 이론과 실제가 일치하는 것이 이론의 유일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레닌

25. 출세를 생각하는 것만큼 평범하고 진부한 것은 없다. 홈스

26. 잘 훈련된 사상가들의 주요 특징은 충분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쉽게 결론을 내리지 못한다는 것이다. 베프리치

명예로가는 길은 꽃으로 덮여 있지 않습니다. 단테

진리는 동전이 아닙니다. 그것은 기성품으로 너의 주머니에 숨길 수 있다. 레신

29. 위인은 죽지만 죽음은 그들의 이름을 망칠 수 없다. 태어난

30.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해방사업을 배신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왕약비

3 1. 어려움이 많을수록 영예가 커진다. 키케로

32. 사람에 대한 존중은 진리에 대한 존중보다 우선해서는 안 된다. 플라톤

젊은 아가씨들, 특히 그대는 어떤 점보다 좋은 명성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좋은 명성은 봄의 꽃처럼, 바람의 돌풍이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크레로프

34. 상당한 독립 노력 없이는 어떤 심각한 문제에서도 진실을 찾을 수 없다. 쿵푸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진리를 찾을 수 없다. 레닌

부는 바닷물과 같다. 마실수록 갈증이 난다. 명성도 사실 똑같다. 숙본화

(36),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당대 역사학자 오경, 정관 정치가 임현

37. 만약 당신이 뭔가를 얻었다면, 당신은 또한 무엇을 잃었습니까? 무협 소설가 고룡의' 그 검의 스타일'

38.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신경 쓰지 않는다. 만약 네가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을 본다면, 너는 네가 해칠 수 있는 것을 개의치 않을 것이다. 움직이면 넘어지고, 행이면 모욕을 당하고, 편파적이다. 순자

39. 허영심이 강한 사람은 때때로 자신을 비판하고, 때로는 자신을 칭찬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으며, 겸손한 사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을 위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라폰단

명성은 강과 같습니다. 그것이 떠다니는 것은 왕왕 경박하지, 진정으로 무게가 있는 실체가 아니다. 베이컨

4 1, 애풍아, 광시부, 득실을 알다. 서진 역사학자 진수

42. 사람들의 사회 실천만이 사람들이 외부 세계를 인식하는 진리의 기준이다. 진리의 기준은 단지 사회 실천일 뿐이다. 모택동

43, 일이 불분명해야 효과가 있고, 증명도 없다. 왕충

44, 진리, 일선까지만 있어도 우리는 그 광채를 어둡게 할 수 없다. 이사광

45. 한 사람이 세상에서 중시되거나 경멸을 받는다. 그의 행동에 달려 있고, 그 자신에 달려 있다. 익명

46. 기상천외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은 과학자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끝없는 우주에서 무한한 진리를 탐구합시다! 곽말로

47. 한 사람이 사물의 표면 아래로 깊이 들어가 탐구하고자 하는 한, 그가 제대로 보지 못하더라도,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길을 깨끗이 치우고, 심지어 그의 잘못을 결국 진리의 사업에 봉사하게 할 것이다. 버크

48. 나는 네가 한 짓에 미움을 받을지언정 비현실적인 이름에 사랑받고 싶지 않다. 기덕

49. 도시 사람들의 굴욕을 보면 볼수록 잊을 수 없다. 군자의 치욕은 만고에 존속한다. 돈기

50. 모든 명성은 어디서 왔든 상상할 수 없는 위망을 누린다. 발자크

5 1, 명예훈장 자체를 경멸하는 것은 극지 영예훈장이다! 모네

52. 어떤 믿을 만한 진리도 진리의 이미지이다. 블랙

거짓말은 정직한 사람의 전체 명성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레이시

54. 허영심은 일종의 악행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모든 악행은 허영심을 둘러싸고 태어난다.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수단일 뿐이다. 보그송

55. 허영심은 다른 사람의 인정을 얻기 위해 우리를 자신의 모습으로 꾸미게 하는 것이고, 위선은 우리가 미덕의 외모로 자신의 죄를 감추고 다른 사람의 비난을 피하도록 격려한다. 필딩

56. 진리를 그의 머리 속에 주입하는 것은 단지 그의 머리 속에 오류가 가득 차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루소

57, 소탈함: 나는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둘째, 나는 한때 가졌던 것만 신경쓰고 영원은 신경쓰지 않는다. 셋째, 만약 네가 살 수 있다면, 너는 내려놓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살지 마라. 신문에서 발췌하다

58. 허영심 많은 사람은 화려한 외투로 못생긴 속옷을 덮었다. 셰익스피어

59. 진리가 진리인 이유는 단지 그것이 오류와 위선과 반대되기 때문이다. 체르니셰프스키

60. 만약 당신이 그것을 요구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포기하면 잃는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당신은 삶을 살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밖에서 그것을 찾는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몽크는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대표적 인물이다.

6 1, 명성은 사람들의 속삭임에 불과하지만, 왕왕 썩은 냄새다. 루소

62. 투쟁에서 두려움이 없어야 진리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도구로 조각할 수 있다. 장지신

63. 진리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대가는 결코 위험을 무릅쓰고 진리를 차지하지 않는 것보다 훨씬 높다. 레신

64. 영웅은 결정적인 순간에 인간 사회의 이익을 위해 그가 해야 할 일을 한 사람이다. 푸치과

65. 영예를 얻는 지름길은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세셜 버틀러

66. 한 사람이 결실을 맺는 진리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실패의 탐구와 비극적인 실수로 일생을 망쳐야 한다. 멘델레프

67. 마음이 강해야 한다. 한 가지 전제는 몸 밖의 물건의 득실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득실을 앓고 있는 사람은 열린 마음, 차분한 마음가짐과 진정한 용기가 없을 것이다. 북경 사범대 교수, 문화학자 우단이 말했다.

돈보다 좋은 명성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 키루스

69. 과학이 과학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우상을 인정하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것을 뒤엎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천과 경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스탈린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전 문장

1. 어려움이 많을수록 영예가 커진다. 2, 거울로 구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3. 사람에 대한 존중은 진리에 대한 존중보다 우선해서는 안 된다.

4. 기상천외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은 과학자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끝없는 우주에서 무한한 진리를 탐구합시다!

5, 일이 불분명해야 효과가 있고 증명도 없다.

6. 꿈, 때로는 유성처럼 순식간에 지나가지만, 휘황찬란한 과정이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는 사람이 되는 것은 세상의 풍랑에 대항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양심에 거리낌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7. 가장 수치스러운 것은 조상과 조상의 그림자를 공격하고, 선지자를 알지 못하고, 오만하고 오만한 사람들이다. 최고의 영광은 우리 가족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행동에서 나와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8. 자신감을 가져라, 영원히 진상을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진상을 지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진상을 알리고, 진상을 위해 싸워라.

9. 인간은 인지활동으로 사물을 인식하고 실천활동으로 사물을 변화시킨다. 전자로 우주를 장악하고 후자로 우주를 창조하다.

10, 돈보다 좋은 명성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

1 1,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초심을 유지하며 역사를 빛낸다.

12, 득실을 따지지 않으면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것이 또 있나요?

13, 공산주의 혁명은 전통 소유제 관계와의 가장 철저한 결렬이다.

14,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15, 일을 하는 것은 일종의 사랑이고, 헌신의 원동력이며, 기회이자 도전이다. 얼마나 희귀한지 소중히 여겨야 한다. 큰일이든 작은 일이든 열심히 해야 한다.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고, 책임감이 있으며,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16, 오직 인간의 사회실천만이 외부 진리에 대한 인간의 기준이다. 진리의 기준은 단지 사회 실천일 뿐이다.

17. 명성은 강과 같다. 그것이 떠오르는 것은 왕왕 하찮은 일이지, 진정으로 무게가 있는 실체가 아니다.

18,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다다르면 세상을 구할 수 있다.

19, 위인은 결국 죽었지만 죽음은 그 이름을 망칠 수 없다.

20. 사람은 세상에서 중시되거나 경멸을 받는다. 그의 행동에 달려 있고, 그 자신에 달려 있다.

2 1, 조금만 더 걸으면 같은 방향의 작은 걸음으로 보이면 진리가 잘못된다.

22. 일시적인 힘은 힘에 있고, 천년의 성패는 이치에 있다.

23. 우리는 다른 사람의 허영심을 참을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허영심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진실은 추악한 현실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25. 과학이 과학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우상을 인정하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것을 뒤엎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천과 경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26. 허영심이 강한 사람은 때때로 자신을 비판하고, 때로는 자신을 칭찬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으며, 겸손한 사람은 시종일관 자신을 위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27. 진리의 작은 다이아 얼마나 희귀한가, 그러나 일단 채굴되고 궁리되면, 그것은 오래가고, 단단하고, 빛날 것이다.

28. 투쟁에서 두려움이 없어야 진리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도구로 조각할 수 있다.

29. 나는 네가 한 짓에 미움을 받을지언정 비현실적인 이름에 사랑받지 않겠다.

(30), 사랑 우아함, 시, 득실을 알아야 한다.

3 1, 불가능한 완벽을 기대하면서 사람은 원래 얻을 수 있었던 아름다움을 잃는다.

32. 생활에서 허영심은 창조에서 분화된 취미이다. 허영심과 예술적 재미를 비교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허영심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33. 허영심은 다른 사람의 인정을 얻기 위해 우리를 자신의 모습으로 꾸미게 하는 것이고, 위선은 우리가 미덕의 외모로 자신의 죄를 감추고 다른 사람의 비난을 피하도록 격려한다.

34. 당신이 원하는 것을 본다면 당신이 싫어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네가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을 본다면, 네가 해칠 수 있는 것은 개의치 마라. 움직이면 넘어지고, 행이면 모욕을 당하고, 편파적이다.

실제 여행에는 입국 허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허명은 비천한 노예이다. 모든 묘비에는 아첨하는 비방이 있지만, 고요한 황무지 아래에는 충신 의사의 시신이 묻혀있는 경우가 많다.

37. 한 사람이 결실을 맺는 진리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실패의 탐구와 비극적인 실수로 일생을 망쳐야 한다.

진리는 권위가 아니라 시간의 산물이다.

39. 실패할 준비를 하고 승리를 맞이합니다. 이는 한 사람이 득실에 직면할 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태도입니다. 성공을 위해서만 준비하고 실패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때는 너무 늦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40. 너무 높은 명성은 정말 큰 부담이다.

4 1, 진리를 찾는 노력에 대한 대가는 결코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보다 훨씬 높다.

42. 상당한 독립 노력 없이는 어떤 심각한 문제에서도 진실을 찾을 수 없다. 쿵푸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진리를 찾을 수 없다.

43. 영예를 얻는 지름길은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44. 만약 당신이 그것을 요구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포기하면 잃는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당신은 삶을 살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밖에서 그것을 찾는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45. 한 사람이 사물의 표면 아래로 깊이 들어가 탐구하고자 하는 한, 그가 제대로 보지 못하더라도,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길을 깨끗이 치우고, 심지어 그의 잘못이 결국 진리의 사업에 봉사하게 할 것이다.

46. 마음이 강해야 한다. 한 가지 전제는 몸 밖의 물건의 득실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득실을 앓고 있는 사람은 열린 마음, 차분한 마음가짐과 진정한 용기가 없을 것이다.

47, 명예 훈장 자체를 경멸하는 것은 극지 영예훈장이다!

48, 소탈함: 나는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둘째, 나는 한때 가졌던 것만 신경쓰고 영원은 신경쓰지 않는다. 셋째, 만약 네가 살 수 있다면, 너는 내려놓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살지 마라.

49. 모든 명성은 어디서 왔든 상상할 수 없는 위망을 누린다.

50. 출세를 생각하는 것만큼 평범하고 진부한 것은 없다.

5 1, 거짓말은 정직한 사람의 명성을 망칠 수 있다.

52. 진리는 이런 힘을 가지고 있다. 네가 그것을 공격하려고 할수록, 너의 공격은 더욱 풍부해지고 그것을 증명할 것이다.

53. 도시 사람들의 굴욕을 보면 볼수록 잊을 수 없다. 군자의 치욕은 만고에 존속한다.

54. 허영심은 일종의 악행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모든 악행은 허영심을 둘러싸고 태어난다.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수단일 뿐이다.

55. 득실을 따지지 않는 한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것이 또 있나요?

56. 진리를 그의 머리 속에 주입하는 것은 단지 그의 머리 속에 오류가 가득 차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57. 명예로 가는 길은 꽃으로 뒤덮인 것이 아니다.

58.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해방사업을 배신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59. 만약 당신이 뭔가를 얻었다면, 당신은 또한 무엇을 잃었습니까?

60. 득실을 따지지 않는 한 인생은 극복할 수 없는 일이 없다!

6 1, 어떤 믿음직한 진리도 진리의 이미지다.

62. 봐라, 햇빛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것은 너를 비추고, 나를 비추고, 큰 나무를 비추고, 땅의 낙화를 비추고 있다. 그것은 빈부를 구분하지 않고 득실을 따지지도 않는다. 만약 사람들이 햇빛처럼 공평할 수 있다면, 나는 세상이 훨씬 더 평화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63. 허영심 많은 사람은 화려한 외투로 못생긴 속옷을 덮었다.

부는 바닷물과 같다. 마실수록 갈증이 난다. 명성도 사실 똑같다.

65. 우리는 진리를 찾는다. 모든 사건에서 진리를 얻는 것이 가장 즐겁다.

66. 잘 훈련된 사상가들의 주요 특징은 충분한 증거 없이 쉽게 결론을 내리지 못한다는 것이다.

67. 좋은 남자: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사람, 그의 값싼 사람, 만만한 사람.

68. 마르크스는 이론과 실제가 일치하는 것이 이론의 유일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69. 진리가 진리인 이유는 단지 그것이 오류와 위선과 반대이기 때문이다.

70. 명성은 사람들의 속삭임에 지나지 않지만 종종 부패한 맛이다.

7 1, 진리는 동전이 아니다. 바로 거기에 있다. 주머니에 숨길 수 있다.

젊은 아가씨들, 특히 그대는 어떤 점보다 좋은 명성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좋은 명성은 봄의 꽃처럼, 바람의 돌풍이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73. 진리는 한 줄기의 서광만 보더라도 그 광채를 어둡게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