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설형문자는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 나타났나요?

설형문자는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 나타났나요?

라틴어에서 유래한 설형문자는 cuneus(쐐기)와 forma(모양)의 합성어입니다. 설형문자는 '손톱문자' 또는 '화살촉 문자'라고도 불린다. 고대 서아시아에서 사용된 문자는 대부분 돌이나 점토판(진흙벽돌)에 썼다. 획은 못 머리나 화살촉과 같은 쐐기 모양입니다. 기원전 3000년경 청동기 시대 수메르인들은 점토판을 사용하여 그림 형태로 기록을 기록했습니다. 점차적으로 이러한 기호는 표의문자 기호로 발전했으며, 설명할 수 없는 기호는 임의적으로 지정된 방식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더욱이 수메르인들은 여러 개의 표의 문자를 함께 사용하여 복잡한 단어나 구를 나타낼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많은 기호가 중복되었습니다. 설형 문자는 원래 위에서 아래로 직선으로 작성되었으나 나중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작성되도록 변경되어 모든 설형 문자 기호는 수직에서 가로로 90° 회전되었습니다. 오른손은 펜을 잡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쓰므로 쐐기 모양의 획의 굵은 끝이 왼쪽, 가는 끝(손톱꼬리)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수메르 설형문자에는 기호와 음표가 있었습니다. 바빌로니아인, 아시리아인, 아람인에 의해 사용되고 변형된 후, 이 문자는 반음절 문자가 되었습니다. 알파벳 개발의 역사에 기여했습니다. 약 500가지 종류의 설형 문자 기호가 있으며 그 중 다수는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그 "정확한 의미"는 문맥에 따라서만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설형 문자 쓰기 시스템은 후기 알파벳 쓰기 시스템보다 익히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0년 동안 설형 문자는 메소포타미아에서 유일한 문자 체계로 남아 있었습니다. 기원전 500년경에는 이 글이 서아시아 대부분 지역에서 일반적인 상업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되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19세기부터 연속적으로 해석되어 고대 역사를 연구하는 새로운 학문인 아시리아학을 형성한 수많은 다양한 설형 문자 서판이나 비문을 발견했습니다.

기원

[이 단락 편집]

1.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은 모두 서아시아의 아르메니아 고원에서 발원합니다. 기원전 4000년경 이곳의 최초 거주자는 수메르인이었습니다. 그들은 화려한 수메르 문명을 창조했고, 이 문명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이 바로 그들의 문자, 즉 설형문자이다.

처음에는 이런 그림 쓰기가 점차적으로 하나 또는 여러 기호를 결합하여 새로운 의미를 표현하는 수메르 표의 문자로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입"은 "말하다"라는 동작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눈"과 "물"을 나타내는 기호는 "울음" 등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문자의 보급과 대중화로 수메르인들은 단순히 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기호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수메르에서는 "화살표"와 "생명"이 같은 공간이기 때문에 같은 기호인 "화살표"를 소리를 표현하는 데 사용했다. . 나중에 사람의 이름임을 나타내기 위해 사람의 이름 앞에 "역삼각형"을 추가하는 등 일부 제한적인 급진적 기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 쓰기 체계는 기본적으로 완성됩니다.

수메르인들은 갈대줄기나 뼈대, 끝이 삼각형으로 잘린 나무막대를 펜으로 사용하여 촉촉한 점토로 만든 점토판에 글자가 자연스럽게 쐐기 모양을 이루게 되었다고 해서 이런 글자를 설형문자라고 불렀습니다. .

점토판을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서는 소성 전 건조가 필요합니다. 이런 종류의 소성 점토판 문서는 벌레가 먹어도 두렵지 않고, 썩지 않으며, 불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일한 단점은 점토판이 매우 부피가 크고 각각의 무게가 약 1kg에 달하며 각 조각을 엄청난 노력을 들여 옮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발굴된 점토판은 거의 100만 개에 달하며, 가장 큰 것은 길이가 2.7미터, 너비가 1.95미터나 되는 거대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형 문자는 수메르 문명의 독창적인 창조물이며 수메르 문명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설형 문자 쓰기는 서아시아의 많은 민족 언어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서아시아의 바빌론, 앗시리아, 히타이트, 시리아 등의 국가들은 모두 설형문자를 약간 변형하여 자신들의 문자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페니키아인들이 만든 알파벳에도 설형 문자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설형문자는 세계 최초의 문자였지만 그 복잡성으로 인해 서기 1세기에 완전히 멸종되었습니다. 고대 수메르에서는 갈대나 나무 막대기로 만든 끝이 삼각형인 펜으로 점토판에 글을 쓰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쓰여지며, 각 획은 나무 쐐기처럼 항상 두꺼운 것에서 얇은 것입니다.

이것은 수메르인들이 후대 서구 문명에 남긴 세 가지 귀중한 선물 중 하나인 "설형 문자"입니다.

2. 설형문자가 어떻게 유래되었는지는 인류 문화사에서 항상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였습니다. 이 문제는 거의 2세기 동안 논의되어 왔습니다. 다음 두 가지 견해가 오랫동안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고고학자와 역사학자들은 설형 문자가 메소포타미아의 특별한 어업 및 사냥 생활 방식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이는 비교적 일반적인 견해이며, 대부분의 서양 백과사전은 이러한 견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설형 문자의 기원이 고대 수메르의 발전된 사회 조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견해는 아카데미가 편찬한 "세계 일반사"에 나와 있습니다. 구소련의 과학. 설형 문자의 발명에 대해 논의하면서 그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메소포타미아와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의 가장 큰 문화적 성취는 문자의 창조입니다. 기원전 4천년 중반에 수메르인들은 문자의 태아기를 가졌습니다. 행정을 위해 경영을 위해서는 좀 더 체계적인 소통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글쓰기의 싹이 진짜 글쓰기가 됐다. “위의 두 가지 견해는 오랫동안 공존해 왔으며 서로 상충됩니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고고학자들은 설형 문자가 6,000년 전 천문학적 사건, 즉 벨라 X 초신성의 폭발에서 유래했다고 믿으며 폭발적인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세계 학계에서 설형 문자 쓰기의 기원.

이러한 견해는 수메르 전문가의 가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수메르 전문가 조지 미카노프스키(George Michanowski)는 설형 문자 연구에서 현상을 발견했는데, 즉 초기 점토판 기록에 동일한 별에 대한 기록이 많이 나타나는 현상을 발견하여 수메르 문명의 기원이 이 별과 관련되어 있다는 가설을 제안했습니다. . 1980년 NASA의 천문학자 Richard Stessel은 정확한 계산을 통해 이 가설의 합리성을 입증했습니다. 그는 미하노프스키가 언급한 문명의 별은 6,000년 전 폭발한 벨라X(Vela X) 초신성이라고 믿고 있는데, 이는 인류 역사상 기억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천문학적 사건이다. 이 별은 오늘날 거의 구별할 수 없지만, 6,000년 전에는 그 빛이 낮에는 태양과 함께, 밤에는 달과 함께 빛나면서 두 강 물 위에 긴 빛의 띠를 열 수 있었습니다. 이 신비로운 자연 현상은 초기 인류에게 엄청난 심리적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별에 대한 그들의 경외심과 숭배는 신화와 종교로 발전했고, 별에 관한 그림은 최초의 글로 발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설형 문자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가 "별"과 "신"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는데, 이 두 단어는 놀랍게도 유사합니다.

개발

[이 단락 편집]

고고학적인 발견에 따르면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문자의 초기 모양은 쐐기 모양과 닮지 않았지만 단지 일부 평면 사진. 분명히, 후세에 설형 문자 문자로 알려진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자는 그림 문자 상형 문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고대 도시 우루크에서 이 상형문자가 새겨진 점토판을 발견했는데, 이 점토판은 기원전 3200년경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세계 최초의 기록이다. 이런 글은 단순하고 표현도 직관적이다. 때로는 복잡한 의미와 추상적인 개념이 여러 기호를 결합하여 표현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눈"과 "물"의 조합은 "울음"을 의미하고, "새"와 "알"의 조합은 "성"을 의미합니다. 등. 이런 종류의 글은 그림 문자입니다. 복잡한 의미를 표현하려면 두 개의 기호를 함께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하늘"과 "물"은 "비"를 의미하고, "눈"과 "물"은 "울음"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하나의 기호가 여러 의미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발"은 "걷다", "서 있다" 등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표의 문자 기호입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상호 작용이 증가함에 따라 표현해야 할 내용은 점점 더 복잡하고 추상화되고 있으며 원시적인 그래픽은 점점 사람들의 요구에 적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수메르인들은 글쓰기를 변화시켰습니다. 한편으로는 전체를 표현하기 위해 부분을 사용하여 그래픽을 단순화하는 반면, 기호의 의미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발"이라는 기호는 "서 있는"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걷는다", 그리고 "쟁기질하다" "쟁기질하다" 외에도 이 상징은 "쟁기질하다", "밭을 가는 사람들"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상형문자는 표의문자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즉 기호의 의미가 그래픽으로 직접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그래픽에서 파생되는 것이다.

우리가 지금 알고 있듯이 수메르 문자는 그래픽을 통해 특정 개념의 표현에서 문자의 출현까지 점진적으로 진화하는 데 1,000년이 걸렸습니다. 기원전 3500년경, 수메르인들은 무언가의 소유권을 표시하기 위해 돌에 형상을 새기거나 점토에 각인하기 시작했습니다. 돌은 "돌의 심장"을 나타내거나 나무는 집을 나타냅니다.

약 500년 후, 그래픽에서 텍스트로의 진화는 크게 가속화되었습니다. 그 무렵 수메르 사원 관리자들은 사원의 재산과 사업 거래에 대한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많은 표준화된 다이어그램을 사용하고 이를 결합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기의 문자는 여전히 상형문자의 성격을 갖고 있지만, 그림을 사용하여 사람이나 특정 사물을 표현하는 단계를 넘어, 그림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사물을 표현하는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 그릇은 음식을 의미하고, 머리와 그릇을 더하면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래된 글을 완전히 대체하기까지는 또 다른 500년이 걸렸습니다. 왜냐하면 그 무렵에는 원본 그림이 너무 체계화되어 사람들이 더 이상 그림으로 여기지 않고 순수한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호 중 다수는 더 이상 특정 단어를 나타내지 않지만 다른 유사한 기호와 결합하여 단어를 형성할 수 있는 음절 기호가 됩니다.

기원전 2500년경 수메르의 이 문자 체계는 완전히 발전한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약 500개의 설형 문자 기호가 있으며 그 중 다수는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어 이후의 알파벳 쓰기 시스템보다 설형 문자 쓰기 시스템을 익히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형문자는 기원전 2000년경까지 메소포타미아에서 유일한 문자 체계로 남아 있었으며, 이 문자는 서아시아 대부분에서 상업적 의사소통의 일반적인 매체가 되었습니다.

수메르 시대부터 남아 현대에 발굴된 설형문자 문서는 모두 점토판에 복사된 것이다. 이 서판 중 약 90개에는 사업 및 행정 기록이 들어 있고, 나머지 10개에는 대화, 잠언, 찬송가, 신화와 전설의 단편이 들어 있습니다.

수메르 대화는 두 인물이 여름 대 겨울, 도끼 대 쟁기, 농부 대 목자 등 논쟁의 반대편에서 서로 논쟁하는 형태를 취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논쟁에는 승자도 패자도 없습니다. 양측 모두 지지해야 할 논쟁이 많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현존하는 수메르 속담은 명확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수메르의 흥미로운 격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인이 머무르는 곳에는 다툼이 있을 것이고, 이발사가 머무는 곳에는 중상이 있을 것이다."

설형문자는 서아시아 곳곳으로 퍼져 인류에게 문명의 '불'을 가져왔다. 기원전 2007년 마지막 수메르 왕조가 쇠퇴한 후 바빌론 왕국은 이러한 유산을 이어받아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동시에 셈족 아카드인들도 그들의 언어 발음에 따라 설형 문자로 글을 썼습니다. 이것은 그리스 시대까지 메소포타미아에서 통치를 확립한 모든 민족이 행한 일이었습니다.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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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형 문자가 확산되는 지역은 주로 서아시아와 서남아시아에 있습니다. 바빌로니아와 아시리아의 통치 기간 동안 설형 문자는 더욱 발전했고 어휘는 더욱 확장되고 완전해졌으며 서예는 더욱 세련되고 아름다워졌습니다. 문화가 확산되면서 메소포타미아의 다른 종족들도 이 글을 받아들였습니다. 기원전 1500년경 수메르인들이 창안한 설형문자는 당시 국가 교류를 위한 일반적인 문자 체계가 되었고,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국가에서도 외교 서신이나 조약을 체결할 때 설형 문자를 사용했습니다. 이후 상업이 발달하면서 이란 고원의 페르시아인들이 메소포타미아 설형문자를 개량하여 점차 발전된 알파벳 문자로 바꾸게 되었다.

발견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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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2년에 파블로라는 이름의 이탈리아인이 고대 페르시아, 즉 오늘날의 이란을 여행하던 중 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쉬라즈 근처 일부 고대 사원의 낡은 벽에 있는 이상하고 이전에는 본 적이 없는 세례반입니다.

대부분의 글꼴은 끝이 삼각형으로 되어 있어 깎기 위한 못이나 나무 쐐기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고, 끝이 위쪽이나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 것도 있고, 날카로운 손톱으로 깎은 것처럼 보이는 것도 있습니다. . 파블로는 매우 놀랐습니다. 이게 문자야? 아니면 다른 것? 그는 이러한 의심을 품고 이탈리아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당시 서아시아에서는 그의 발견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없었고, 사람들도 금방 잊어버렸다. 유럽인들은 이것이 설형문자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100여 년 후 또 다른 이탈리아인이 쉬라즈를 방문했는데, 그는 발레(Valais)였습니다. 발레는 파블로보다 더 부지런했고, 이 폐허의 글꼴을 복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오늘날 이라크의 고대 유적에서 점토판에 새겨진 이러한 글꼴을 발견하여 이것이 고대 서아시아인의 글임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발레는 그의 발견을 유럽으로 가져갔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유럽인들에게 이런 이상한 글을 알렸습니다.

거의 200년에 걸친 메소포타미아 고고학 발굴과 언어학자들의 성공적인 수많은 점토판 번역을 통해 사람들은 마침내 설형 문자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대 수메르인들이 발명하고 아카드인들이 계승하고 변형한 독특한 문자 체계입니다. 바빌로니아인과 아시리아인 역시 이 귀중한 문화유산을 계승하여 서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했습니다. 서양인들이 처음으로 본 설형 문자는 이란 고원에서 페르시아인들이 수정한 설형 문자였는데, 이는 수메르인, 아카드인, 바빌로니아인, 아시리아인이 사용한 설형 문자와는 매우 달랐습니다.

그러나 설형문자가 어떻게 유래되었는지는 인류 문화사에서 늘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였습니다. 이 문제는 거의 2세기 동안 논의되어 왔습니다. 다음 두 가지 견해가 오랫동안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고고학자와 역사학자들은 설형 문자가 메소포타미아의 특별한 어업 및 사냥 생활 방식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이는 비교적 일반적인 견해이며, 대부분의 서양 백과사전은 이러한 견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설형 문자의 기원이 고대 수메르의 발전된 사회 조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견해는 아카데미가 편찬한 "세계 일반사"에 나와 있습니다. 구소련의 과학. 설형 문자의 발명에 대해 논의하면서 그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메소포타미아와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의 가장 큰 문화적 성취는 문자의 창조입니다. 기원전 4천년 중반에 수메르인들은 문자의 태아기를 가졌습니다. 행정을 위해 경영을 위해서는 좀 더 체계적인 소통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글쓰기의 싹이 진짜 글쓰기가 됐다. “위의 두 가지 견해는 오랫동안 공존해 왔으며 서로 상충됩니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고고학자들은 설형 문자가 6,000년 전 천문학적 사건, 즉 벨라 X 초신성의 폭발에서 유래했다고 믿으며 폭발적인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세계 학계에서 설형 문자 쓰기의 기원.

이러한 견해는 수메르 전문가의 가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수메르 전문가 조지 미카노프스키(George Michanowski)는 설형 문자 연구에서 현상을 발견했는데, 즉 초기 점토판 기록에 동일한 별에 대한 기록이 많이 나타나는 현상을 발견하여 수메르 문명의 기원이 이 별과 관련되어 있다는 가설을 제안했습니다. . 1980년 NASA의 천문학자 Richard Stessel은 정확한 계산을 통해 이 가설의 합리성을 입증했습니다. 그는 미하노프스키가 언급한 문명의 별은 6,000년 전 폭발한 벨라X(Vela X) 초신성이라고 믿고 있는데, 이는 인류 역사상 기억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천문학적 사건이다. 이 별은 오늘날 거의 구별할 수 없지만, 6,000년 전에는 그 빛이 낮에는 태양과 함께, 밤에는 달과 함께 빛나며 두 강 물 위에 긴 빛의 띠를 열 수 있었습니다. 이 신비로운 자연 현상은 초기 인류에게 엄청난 심리적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별에 대한 그들의 경외심과 숭배는 신화와 종교로 발전했고, 별에 관한 그림은 최초의 글로 발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설형 문자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가 "별"과 "신"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는데, 이 두 단어는 놀랍게도 유사합니다.

자연과학의 탐구는 흥미롭고 설형문자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은 새로운 별의 폭발이 과연 인류문명을 창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해 왔다. 이것은 설형 문자 쓰기가 세계의 다른 쓰기 개발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과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또한 앗시리아와 바빌론의 고고학적 발굴 결과는 메소포타미아인들이 문자를 신성시하고 문자를 매우 존경하며 삶의 운명이 문자에 의해 결정된다고 믿었다는 사실을 입증하기도 한다. 그래서 사찰이나 궁전을 지을 때 문자가 새겨진 부적을 몸에 걸고 신에게 기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으로 인해 설형 문자 쓰기에 미스터리가 생겼습니다.

식별

[이 단락 편집]

설형 문자의 식별 과정은 이집트 상형문자의 식별 과정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문제는 2,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것은 기원전 522년 3월이었습니다. 당시 페르시아 황제 캄비세스는 군대를 이끌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캄비세스에 의해 처형된 황제의 동생 바르디아의 이름으로 페르시아와 메디아 각지에서 반란을 일으킨 고메다라는 승려가 있었습니다. 반란은 반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캄비세스 황제는 이집트에서 페르시아로 돌아오는 길에 갑자기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한동안 페르시아 귀족은 지도자가 없었습니다. 이때 다리우스라는 귀족이 음모를 통해 왕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마침내 반란을 진압했습니다. 다리우스는 자신의 공적을 칭송하기 위해 메디아의 수도 엑바타나(오늘의 이란 하마단) 외곽 베히스톤 마을 근처의 큰 바위에 반란을 진압한 이야기를 새겼다. 이것은 유명한 Behiston 비문입니다.

베히스툰 비문에는 설형문자, 신엘람어, 고대 페르시아어의 세 가지 문자도 새겨져 있습니다. 1835년에 우연히 프랑스 학자 롤린슨(Rawlinson)이 이 비문을 발견하고 비비었습니다. 1843년에 그는 고대 페르시아어 텍스트를 해독한 다음 고대 페르시아어 텍스트를 설형 문자와 비교하여 마침내 설형 문자를 이해했습니다. 이로써 설형 문자 쓰기의 미스터리가 풀렸습니다.

가장 오래된 설형 문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곧게 쓰여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쓰기 불편해서 나중에 글리프를 옆으로 90도 돌려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선으로 바꿨습니다. 설형문자는 수메르인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이르면 기원전 4000년에 그들은 메소포타미아를 개발하면서 이 글을 썼습니다.

우선 이런 글은 그림문자입니다. 복잡한 의미를 표현하려면 두 개의 기호를 함께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하늘"과 "물"은 "비"를 의미하고, "눈"과 "물"은 "울음"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하나의 기호가 여러 의미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발"은 "걷다", "서 있다" 등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표의 문자 기호입니다.

나중에 기호는 소리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형 문자인 '별'은 수메르어에서 발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소리인 'um'과 동일합니다. "별"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으며 단지 발음 기호인 발음을 의미할 뿐입니다.

수메르인들은 해당 설형 문자의 의미와 발음을 표현하기 위해 급진적인 문자를 발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 이름 앞에 특수 기호를 붙이면 남자 이름이라는 뜻이다.

수메르인들은 종이 만드는 법을 몰랐습니다. 점토를 이용하여 직사각형의 점토판을 만들고, 갈대나 나무막대를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문자를 새긴 다음, 점토판을 말리거나 불에 굽는다. 이것이 나중에 사람들이 점토판 문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처음에 수메르 점토판은 둥글거나 원뿔 모양이어서 쓰기와 보관이 불편했다. 나중에 수메르인들은 점토판을 정사각형 모양으로 바꾸었다. 수메르인들이 기록한 대부분의 기록은 이러한 사각형 점토판에 새겨져 보존되어 있다. 지금까지 그러한 점토판이 수십만 개가 메소포타미아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수메르인들은 갈대줄기나 끝이 삼각형인 나무막대로 만든 '펜'을 사용했기 때문에 펜을 눌렀던 자국이 더 깊고 넓어졌으며, 펜을 들어올린 곳은 더 좁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메소포타미아에서 이런 종류의 고대 문자를 설형 문자라고 불렀습니다.

설형문자는 이후 서아시아 여러 지역으로 퍼져 인류 문명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기원전 2007년 마지막 수메르 왕조가 쇠퇴한 이후 바빌론 왕국은 이러한 문화유산을 계승하며 더욱 발전했다.

설형 문자 해독

[이 단락 편집]

17세기부터 탐험가와 고고학자들은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부서진 도자기를 수집했는데, 이상한 문자 기호가 발견되었습니다. 돌 조각과 점토판 조각에. 물론, 이제 사람들은 "설형 문자"로 알려진 이 기록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기록 중 하나이며 바빌로니아 문화의 영혼이며 그 획이 나무 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그렇게 명명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설형 문자 해독의 주요 돌파구는 독일 중학교 교사의 술취한 내기 덕분이었습니다. 이란의 설형 문자 비문이 유럽에 전해졌을 때 많은 학자들은 이 신비한 문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했지만 여전히 그것이 문자인지, 음성 문자인지 그림 문자인지, 어느 방향에서 읽어야 하는지 판단할 수 없었습니다. 1802년 독일 괴팅겐의 중학교 교사였던 그로테펜트(27세)는 술을 마시다가 친구들과 내기를 하다가 설형문자를 해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감이 들었다고 한다. 적은 양의 정보에 대해 깊이 연구하세요. 그는 고대 페르시아 수도에 있는 세 개의 설형문자판에 있는 첫 번째 문자 집합이 페르시아어 병음 문자여야 한다고 과감하게 추측했으며, 비문의 내용은 특정 왕의 이름과 칭호로 엄격한 논리적 분석을 거쳤습니다. Bu는 그가 성공했다고 추측했습니다.

그로테펜드는 페르시아의 설형문자 해독법을 발명했을 뿐이지만, 이는 비밀의 보물상자를 여는 열쇠와도 같았고, 이는 33년 뒤 영국의 롤린슨 등 학자들이 고대 메소포타미아와 다른 설형문자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됐다. 서아시아에서 길을 열었습니다.

1900년까지 여전히 어휘적 문제와 문법적 의심이 있었지만 고대 세계의 다양한 설형 문자의 기원인 수메르 설형 문자의 해석은 기본적으로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현대인들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우리에게 남긴 귀중한 문헌을 읽음으로써 위대하지만 멸종된 이 문명의 발생과 발전, 소멸의 전 과정과 그것이 인류에게 남긴 수많은 귀중한 유산들을 마침내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설형 문자

[이 단락 편집]

1. 설형 문자의 정의

설형 문자 문자는 고대 서아시아를 의미합니다. 메소포타미아 지역의 노예국가에서 설형문자로 새겨진 법률을 가리키는 용어. 이들 국가에는 수메르인, 바빌로니아인, 아시리아인, 엘람인, 히타이트인 등이 설립한 국가가 포함된다. 기원전 3000년경부터 기원전 6세기까지 사라졌다. 새 바벨론의 멸망과 함께(멸망 시기에 차이가 있음)

이들 국가는 성격이 다를 뿐 아니라 경제, 정치, 문화도 비슷하기 때문에 법률에도 어느 정도 유사점이 있습니다.

2. 설형 문자의 출현과 발전

기원전 3000년에서 2500년 사이에 두 강 유역의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은 일부 도시 국가를 연속적으로 세웠는데, 이들 초기 국가는 이미 그들 자신의 우두머리, 장로회, 소송 기관은 이미 국가의 기본 특성을 갖고 있었고 전통적인 부족 관습법은 점차 법률로 전환되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기원전 3000년경 이미 부정행위와 절도를 금지하는 등 설형문자로 기록된 산발적인 법적 규범이 있었다.

기원전 21세기 말 우르남무는 남부 메소포타미아를 통일하고 군사, 행정, ​​사법권을 통합한 우르 제3왕조를 세웠다. 통치의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설형문자로 작성된 우르남무법전을 공포하였으며, 그 내용은 서문 외에 손해배상, 혼인, 가족과 상속, 형벌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 노예 소유자의 이익과 사유 재산의 보호라는 법전을 반영한 이 법전은 고대 동방법이 성문화 단계에 들어섰음을 나타내는 세계 최초의 성문 법전입니다. 이는 메소포타미아의 후속 입법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르 제3왕조가 멸망한 후, 남부 메소포타미아는 다시 분열 상태에 빠졌습니다. 당시 일부 도시 국가들도 몇 가지 성문을 제정했습니다.

주요한 것에는 "수메르 코드", "수메르 친척법", "Libit Isda 코드", "Bilalama 코드" 등이 포함되며 여전히 기본적으로 "Ur-Nammu 코드" 스타일을 계승합니다. 범위가 훨씬 더 넓어졌습니다. 기원전 18세기에 바빌론의 제6대 왕 함무라비는 두 강 유역을 통일하고 "함무라비 법전"(돌기둥법으로도 알려짐)을 제정했습니다. 비교적 완전한 수준으로 발전한 설형문자의 상징. 기원전 1세기까지 설형문자 문자는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다.

3. 설형 문자 쓰기의 기본 특징

1. 법의 구조 체계는 일반적으로 서문, 본문, 결론의 삼단논법을 사용하는 등 비교적 완전합니다. 본문에는 모든 법률이 통합되어 있고, 사람과 형벌이 구별되지 않고 있다. 서문과 결론은 종종 신의 이름으로 입법의 목적을 강조하고, 입법자들의 업적을 과시하며, ​​"왕의 신권" 이념을 구현하고, 법전의 "공정성", "정의" 및 신성성을 강조하며, 강령 본문의 신성함과 권위를 강화할 목적으로 사람들이 이를 준수하도록 요구합니다.

2. 법률 내용은 민사, 형사, 소송 등 법률의 거의 모든 기본 영역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하지만, 여전히 관습법에 의해 규제되는 문제가 많고 동형적이다. 복수는 전통을 유지합니다.

3. 기본적으로 판례를 엮은 것으로 일반적인 추상적 개념이나 입법원칙을 규정한 것은 아니다.

4. 법은 하나님의 뜻의 표현으로 묘사되지만 “신의 법”은 아닙니다. 종교적 도덕적 규범은 없으며, 이는 전적으로 실제 지방자치단체 및 세속적 법적 관계의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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