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서예는 늘 명구를 쓴다
서예는 늘 명구를 쓴다
2.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돈 멩 Haoran \ "jiande 강변 야박. \".
3. 들모래해안은 깨끗하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가을은 높고, 달은 텅 비어 있다.-(남송) 사령운' 처음으로 현성에 가다'
4. 하늘이 창창하고 광야가 망망하고 바람이 불어 풀이 낮고 소와 양-(북제) 북조 민가' 칙륵 노래'
5. 한 사람의 힘, 만인의 위-당. 이백이 촉에 들어가는 길.
청산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은 얼마나 됩니까? --당나라 키안 치 \ "성동정 연회 \".
7. 강유대, 산은 옥비녀 같다-'첸남주 박사용 남음자 보내기' 에서
8.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간다-송신치희' 보살만'. 책 \ "장시 조구 벽 \"
9.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돈 두보 "망악"
10.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산색은 유유무-위' 한강만' 이다
1 1. 산이 더 낫고, 구름이 산에 가면 그림처럼, 산이 구름으로 빛나고, 구름이 산과 경쟁하고-원. 장의 《쌍조 기러기 낙승》
12. 양안의 청산이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당이백의' 천문산' 을 봐라
13.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로 변해 거리가 다르다. -돌 \ "제목 Xilin 벽 \"
14.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루송유유의' 산시촌' 이다
15. 호전일수는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양산은 줄지어 녹색을 보내게 된다-왕송안석' 윤선생서호벽'
단어는 단어, 구 및 전체 단어를 포함한 단어와 언어의 조합명입니다. 문장 문장 최소 단어 구조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이 새 사전은 풍부한 어휘와 정보를 가지고 있다. 단어는 어소로 구성된 가장 작은 문장 단위이다. 단어는 2 자, 3 자, 4 자로 나눌 수 있지만 단어는 성어에 속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명언경구는 유명 인사나 일반인을 가리키며, 역사, 실천을 통해 얻은 결론이나 건의, 그리고 비교적 유명한 경구를 가리킨다. 명언경구는 쉽게 전승되는 집중력의 정수이다. 연련, 한족 전통문화 중 하나인 대련이나 대련이라고도 하는 것은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대구이다. 대련의 대립이 단정하고 균일하여 한어 특유의 한 글자 한 글자의 예술 형식이다. 대련은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시군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대련은 중국 한족의 전통 문화 보물이다.
2 = 서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대시와 명문. 팔자 대련고고학은 시대의 형세를 심사해야 한다. 중법을 가로질러 공란을 포기하고 많은 것을 배우다.
평상심으로 평범하지 않은 일을 대하다. 로맨틱한 세상에서 낭만적인 사람이 되다.
나도 결점이 있다고 말하지 마라. 그가 강건하기만 하면 아무도 없다.
머리는 조용하고 활기찬 것을 원한다. 발꿈치는 고정해야 하고, 마음은 넓혀야 한다.
디테일과 덕견; 이성은 내면의 평온을 가져온다.
글자가 있는 책을 읽고, 글자를 모른다. 솔직히 착실한 사람이 되다.
자기 계발에 청, 자기 미안 에 정직; 존경하고 게으르지 않고, 배불리 먹어도 흑자가 나지 않는다.
강 시냇물보다 더 많이; 노여움이 춘하 같다.
하생 녹파는 군자의 덕을 가지고 있다. 난초가 계곡에서 나와 사람마다 향기가 난다.
Tao Li 의 "mo Shi Shu" 는 계승됩니다. 현가가 은은하고 우의가 깊다.
진사심은 란실이다. 의를 친구로 하고 덕을 스승으로 삼다.
입과 이야기하는 것은 심사숙고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무리 조심해도.
한나 백천은 위대하다. 만리장성이 있고, 욕망이 없으면 금방 한다.
기초를 만들고 싶다면, 좋은 것은 없습니다. 독서는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산업은 근면하고 근면하며 열심히 일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생각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을 세우고 생활을 경외하기로 결심하다. 친구와 친구들은 그들이 들은 것을 존중한다.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들어오면 우호적이고, 나오면 우호적이다.
끝없는 사업은 옥처럼 깨끗하다. 유한년의 비율은 처홍이다.
조용히 자기 재배, 수덕; 근면은 빠른 것이 아니라 공적이다.
공을 세워 잘못을 범하다. 우리는 먼저 낡은 것을 갔다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한다.
성공은 전적으로 땀에 달려 있다. 계관은 가시덤불로 만든 것이다.
만약 네가 경솔하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지도자를 따라가다" 라는 단어는 잘못이다.
이상한, 오래된 것을 알고 새로운 것을 본다; 진리를 구하는 것은 선을 선택하는 것과 견줄 만하다.
많은 책을 읽고, 지식이 해박하다. 동시에 100 개의 눈과 귀를 가지고 있다.
사행은 모두 아름답고, 수행도 한다. 적당한 운동, 자연의 심신.
정직하고 선량한 사람은 부처님을 경배할 필요가 없다. 공명정대하여 하늘에 묻지 않다.
유연성은 강인함이라고 할 수 있다. 스크래치는 정말 얻기 어려운 재료입니다.
세상에 쉬운 국면은 없다. 지구에는 한가한 시간이 없다.
도덕은 오래되고 성공적입니다. 품행이 좋고, 품위가 높으며, 재물운이 좋다.
아무것도 이상한, 충성 용서;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는 데는 방법이 있다.
이빨로 타는 홍합 가장자리의 구슬 축제처럼, 주로 추위와 화려함, 여름은 분명합니다.
진주가 있는 것보다 옥이 있는 것이 낫다.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많은 사람 들이 조심한다. 성실은 자기 부정으로 이어진다.
아첨은 충성보다 더 씁쓸하다. 내리막길은 오르기 쉽고 오르기 어렵다.
고귀하고 우아하며 깨끗하고 정직하다. 공명정대하고, 두 소매의 맑은 바람
청빈에 기꺼이 만족하고, 자기 실천을 하다. 풍습을 지키는 것에 싫증이 나서 수양을 장려하다.
가상 에너지 리드, 정적 에너지 리드; 고개를 들어 과거를 보고 고개를 숙이고 현재를 보다.
바람 속에 비가 오는 것은 씁쓸하고 달다. 방원 역류 장치에 나타납니다.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배우고 전진하기로 결심하다. 깨달음에 전념하고, 낡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것을 배우다.
독서는 자신의 견해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일을 하는 데는 인자함이 없다.
책을 열면 이 분야에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즐겁게 가르치다.
물방울이 돌을 뚫고, 바다가 넓고 하늘이 넓다.
종이가 너무 얕습니다. 네가 마음속으로 체득한 것이야말로 심오하다.
하늘과 땅 사이의 사랑은 봄처럼 길다. 산림에 일이 없으니,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3. 서예를 묘사한 문장은 왜 항상 이 질문을 합니까? 다음을 원하십니까?
필묵이 충만하다: 필묵은 자유롭게 운용하고, 충만하다. 서예와 시를 형용하다.
펜 속의 용뱀: 용뱀이 펜으로 뛰어들었다. 서예 필법이 창의적이고 소탈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지휘를 위해서도 쓴다.
황정: 도가 고전' 황정경' 이 있고, 진인은 작은 해서체' 황정경' 이 있어요. 옛날에 서예를 논평하는 성어가 있었다. "황정을 처음 쓰면 딱 맞다." 나중에 비유가 일을 하는 것이 딱 알맞다.
춘추뱀: 서예가 좋지 않고 춘추뱀처럼 구부러진 궤적을 비유한다.
칼은 이미 칼집에서 나왔고, 활도 이미 열렸다. 정세가 긴장되어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하다. 나중에는 서예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의미도 있다.
예를 들어 좌추명은' 춘추전' 으로' 춘추' 의 서예를 몇 가지 사례로 요약하여 요약과 설명을 했다. 나중에 분류의 예로 책의 풍격을 "일반삼, 일반삼" 이라고 묘사했다. "일거수일투족" 을 참조하십시오.
종이 뒷면을 관통하다: 원래 서예는 힘이 세서 지금은 생동감 있고 심오한 시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용처럼 날고 봉황처럼 날다. 원묘사가 분방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오늘날 서예는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용봉 조형 예술로 묘사되어 있다.
용비뱀: 서예 획의 생기와 생동감을 묘사한다. 스시의' 서강월평산당' 시는 "10 년 동안 신선을 보지 못하고 용뱀이 벽으로 날아오른다" 고 썼다.
루안 바람과 봉파: 루안: 봉황 같은 전설의 새. 원래 서예는 소탈함을 묘사한 것이다. 고재생 부부가 두 곳에서 별거하는 것도 비유한다.
루안 시앙: 제인: 높이 날다. 서예의 비상자세를 비유하다.
뷰티 머리핀 꽃: 서예 또는시 스타일의 아름다움을 설명하십시오.
본론으로 돌아가다: 서예의 초기 묘사는 강렬하다. (전승은 왕진희가 판에 글을 쓰고, 잉크가 판 안에 3 분 깊이 스며들었다고 전해진다.) 지금의 분석, 묘사, 논술은 더욱 심오하고 강력하다. 근사한 글자가 종이의 뒷면에 스며들어 서예의 근원을 적절하게 묘사했다.
아이언 페인팅 실버 훅: 그림: 스트로크; 후크: 후크. 서예가 강건하고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낙서: 편지 펜: 마음대로 쓰세요. 낙서: 구체적인 글자는 형편없게 써서 함부로 낙서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나쁜 서예나 부주의한 글을' 글자 낙서' 와' 낙서' 로 묘사했다.
편지의 낙서: 편지: 듣기, 자유; 편지 펜: 마음대로 쓰세요. 낙서: 구체적인 글자는 형편없게 써서 함부로 낙서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낙서' 나' 글자 낙서' 를 사용하여 나쁜 서예나 부주의한 글을 묘사했다. 낙서가 겸손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4. 서예 비문 문장, 고전, 다익선을 생각하도록 도와주세요. 서예 창작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대시 명문:
첫째, 천지경관
1 .. 수탉이 천하를 울린다-돈' 술집에 가다'
2.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돈 멩 Haoran \ "jiande 강변 야박. \".
3. 들모래해안은 깨끗하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가을은 높고, 달은 텅 비어 있다.-(남송) 사령운' 처음으로 현성에 가다'
4. 하늘이 창창하고 광야가 망망하고 바람이 불어 풀이 낮고 소와 양-(북제) 북조 민가' 칙륵 노래'
5. 한 사람의 힘, 만인의 위-당. 이백이 촉에 들어가는 길.
청산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은 얼마나 됩니까? --당나라 키안 치 \ "성동정 연회 \".
7. 강유대, 산은 옥비녀 같다-'첸남주 박사용 남음자 보내기' 에서
8.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간다-송신치희' 보살만'. 책 \ "장시 조구 벽 \"
9.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돈 두보 "망악"
10.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산색은 유유무-위' 한강만' 이다
1 1. 산이 더 낫고, 구름이 산에 가면 그림처럼, 산이 구름으로 빛나고, 구름이 산과 경쟁하고-원. 장의 《쌍조 기러기 낙승》
12. 양안의 청산이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당이백의' 천문산' 을 봐라
13.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로 변해 거리가 다르다. -돌 \ "제목 Xilin 벽 \"
14.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루송유유의' 산시촌' 이다
15. 호전일수는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양산은 줄지어 녹색을 보내게 된다-왕송안석' 윤선생서호벽'
16. 흩어져있는 제나라, chengjiang 정적 연습-(남조) 제나라 고조파 바 "wangjing town 에 늦은 등산"
17. 구름이 자욱하고 악양성이 안개에 휩싸였다-돈 맹호연' 동정메시지 장'.
18.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나와 바다로 들어가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돈 이백' 입주'
19.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당이백' 망루산 폭포'
20.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항해하고, 양자강은 창공류인 당 이백' 황학루' 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2 1 .. 맑은 햇살, 산공비-시가 초청호 뒤의 비를 마신다.
둘째, 태양, 달, 빗물
1. 홍운 서평양하-당 두보' 창촌 3 곡'
2. 석양은 무한히 아름다워서 다가오는 밤에 묻히고-돈 이상은은' 낙원행' 을 한다.
3. 황혼은 깊은 나무를 낳고, 석양은 작은 건물을 낳는다-당두목' 양주 선사'.
4. 물 속에 비스듬히 뿌려지고, 반강이 쓸쓸하고 반강홍-당백거이 7a64e59e7ad9431333326333330' 목강가'
5.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돌' 수위 노래'
6.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천애총 이때-당 장구령' 망월사고 먼 곳'
7. 밝은 달은 다정하고, 사람들과 동행하는 것은 어디에나 있다-선인의 보살협
8. 명월이 고층 빌딩을 비추고, 유광이 흩날리는-삼국. 조웨이의 《원가》
9. 빛은 잔광이 있어 이길 수 없다-김' 명월 몇 시'
10. 달에 새가 놀라 춘계로 울린다-당대의 왕위' 새명계'.
1 1. 달빛은 물처럼 물처럼, 물처럼 하늘처럼-당조' 강층감이 늙었다'
12. 사람은 명월을 오를 수 없고, 달은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당이백은' 술을 마시고 명월을 묻는다'
13. 비가 오지 않으면 봄이 오지 않고 보름달이 흐릿하고 몽롱하다-송 하수' 강성자'
14. 산바람이 빈숲을 불다. 누군가 중얼거리는 것 같다-당나라-센삼' 늦가을을 걷다'
15.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돈 두보'' 봄밤 희비''
16.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돈 두보' 물문턱' 두 곡
17. 당신이 부슬부슬 흐르는 연못에 있는 것을 보면, 당신은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당대의 두목들의' 추사'
18. 그림자-당욱 훈한' 함양시 서루 야경'.
19. 가랑비 젖은 옷을 볼 수 없고, 한가한 꽃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들을 수 없다. 당대의 유장경이 쓴 안사원이 되지 마라.
20.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 산을 덮지 않고, 백우가 배를 점프한다-돌' 1 월 27 일 망호루 취서'
2 1 ..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광명산일-당 리와' 기러기 문'
22. 차이 문 냄새 개 짖는 소리, 눈보라 야귀인-유장경' 눈 속 부용산 주인' 읽기
23. 봄눈은 공기가 맑고 곳곳에 꽃이 만발합니다. 나는 정원의 나무를 모르지만, 만약 그것들이 진짜 자두-당동방추의' 봄눈' 이라면
24.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인 당나라를 불었다. 한 곡' 백설의 노래' 가 전 서기 오집에 송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