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우이산 격언
우이산 격언
책 12 자:
1. 베놀드 부인 일가: 기지가 용감하고 침착하며,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니: 분명히 억울하고, 관대하고, 자선적입니다.
왕을 섬기는 소년: 그는 매우 똑똑합니다.
손오공: 기지가 용감하고 눈빛이 예민해요.
5. 저팔계: 단순하고 귀엽고 게으르다.
6. 당승: 자비가 품에 안겨요.
사승: 충성.
8. 스팔라제: 부지런히 관찰하고, 사고하고, 집착합니다.
9. 천유봉 청소인: 친절하고 후대하며 자연을 사랑하며 삶을 사랑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활달하고 명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10. 우겸: 강건하고 불굴하며 당당하다.
1 1. 왕관: 세속을 아첨하지 말고 순결하고 자제해야 한다.
12. 플로베르: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13. 모포상: 겸허하게 배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세요.
14. 유 선생님: 몸이 불구하고, 낙천적이고, 집착하고, 자강불식이다.
15. 공자: 지혜가 충만하고 가르치는 데 능하다.
16, 안회: 겸손, 냉정함, 부드러움.
17, 루즈: 관대하고 관대하고 선행이 좋습니다.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다 (12)
1. 이 책의 본문은 우리에게'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와' 배워서 응용하다' 는 학습 습관을 형성해 줄 것을 요구한다.
2.' 만권서 읽는 길이 길다' 와 이곡이 같은 묘한 명언이 있다.
(1), 반드시 사회현실에 연락해서 책을 생동감 있게 읽어야 한다. -루쉰
2. 이 책을 직접 보세요. -루쉰
만권서 읽기, 행만리로' 라는 의미의 고시는 다음과 같다.
종이에서 얻은 얕은데, 해야 할 일을 영원히 모른다.-육유' 겨울밤 독서' 는 아이에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1 단원: 장려한 산하
1, 장강의 노래
1, "우리는 장강을 찬양합니다. 당신은 무한한 원천입니다. 우리는 양쯔강과 연결되어 있으며, 당신은 어머니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시가에 여러 번 나오는데, 이런 작문 수법을 반복이라고 한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언어의 리듬감을 강화하고, 중화자녀들의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증강시킨다는 것이다.
2.' 장강의 노래' 에서' 수영' 이란 단어는 장강을 가리킨다. 문장 2 인명으로 쓰면 읽는 게 더 친절하고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더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장강에 직면하여 우리는 역사가 유구하고, 장대하고, 다양하고, 오래되고, 장대한 성어로 형용할 수 있다.
장강에 관한 고시 네 수를 써 주세요.
1) 고독한 돛은 푸른 산을 바라보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말고"
나뭇잎은 폭포의 물꽃처럼 흩날리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두보 \ "승천 \"
(3) 천문이 초강의 개통을 중단하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 망천문산'
④ 별들은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명월은 강을 따라 올라간다. --두보 \ "밤 표현 가슴 억측 \"
(5) 산의 끝과 평원의 시작,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Li Bai "Jingmen 페리 작별 친구"
4. 장강과 황하는 모두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이라고 불린다. 황하에 관한 고시 한 곡을 써 주세요.
(2) 황하만리사, 파도풍도는 천애에서 솟아난다. 유우석' 랑토사'
(3)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립된 도시, 만보산이다. -왕 zhihuan \ "Liangzhou 단어 \"
④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이백 《입주》
(5) 산은 백일을 가리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왕지환이 헤론 호텔에 있어요
2. 싼야 일몰
1.' 싼야 석양' 에서 작가는 석양을 어린이, 홍등, 잠수부에 비유한다.
2.' 홍주동단' 구조와 같은 단어를 쓴다
진, 체스, 책, 그림, 펜, 잉크, 종이, 연, 새, 짐승, 물고기, 벌레, 강, 호수, 바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 희로애락, 멜란
3. 연대해
1 .. 연대의 바다는 그림, 광활한 배경, 장려한 무대이다. 대대로 연대인들이 이곳에서 파란만장한 활극을 연출했다. 그림처럼 아름답기 때문에 그림입니다. 그것이 넓은 배경과 같다고 말하는 것은 연대인의 물질문화 생활의 버팀목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마치 화려한 무대와 같다. 왜냐하면 그것은 연대인들에게 생존, 발전, 창조를 위한 거대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 문장은 겉치레의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연대의 바다는 계절순으로 쓰여졌다. 먼저 겨울을 쓰는 이유는 연대 겨울의 해경이 독특하고 웅장한 경관이기 때문이다.
3.' 연대의 바다' 글은 연대해의 독특한 경관을 묘사한다. 겨울의 위엄, 봄의 가벼움, 여름의 낭만, 가을의 숭고함, 그리고 연대인의 바다 배경 아래 노동과 생활은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4.' 붐 산' 과' 벼락 만균' 을 보고 난 이 성어가 생각났다. 파도가 세차게 불고, 폭풍우가 몰아치고, 천둥이 심하고, 귀청이 터질 것 같다.
4. 김화의 쌍용동 기억나
1, 눈은 흐리지만 왼쪽과 오른쪽 위에 있는 바위가 나를 향해 눌려 있는 것 같다. 저도 머리를 살짝 들어 올리면 이마가 부러지고 코가 긁힐 것 같아요. 이 말은 내가 모공을 지날 때의 느낌을 심리적 묘사로 써냈다.
2.' 김화쌍용동 기억' 이라는 글의 저자는 예성타오다. 유람 순서에 따라 본문에는 길 → 구멍 → 외동 → 구멍 → 내동 → 구멍이 적혀 있습니다. 게다가, 샘물이 흐르는 노선도 문장 단서이다. 그 노선은 암석동 → 내동 → 구멍 → 외동 → 구멍 → 산이다.
4. 김화쌍용동 외공은 큰 것이 특징이다. 내공은 블랙, 홀수, 큰 것이 특징이다. 외공과 내공을 연결하는 구멍은 매우 좁다.
5.' 김화쌍용동 기억' 은 저자가 저장김화쌍용동에 갔을 때 본 것을 묘사한 여행기이다. 조국의 산천과 대자연에 대한 저자의 애착을 표현했다.
김화쌍용동 이름의 유래라는 문장: 우선 쌍용, 황룡, 청룡이 동굴 꼭대기에 구불구불하다.
6. 작가는 내동 블랙, 홀수, 큰 방면을 움켜잡고 내동의' 기이한' 광경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는' 기괴한 모양' 으로, 형태가 다른 종유석과 석순으로 표현된다. 두 번째는' 기색' 으로 다른 색으로 표현된다. 세 번째는' 쌍용' 으로, 동굴 꼭대기에는 황룡, 청룡이 있다.
7. 반문문: 보트는 어때요? 두 사람이 나란히 붙어 있어서 딱 좋아서 세 번째 사람을 용납할 수 없다. 그것은 이렇게 작은 배다.
대비 수사: 꽃의 잎은 분재 진달래보다 활력이 있다.
은유 적 수사학: 구멍은 다리 구멍만큼 넓습니다.
수치에 따르면 1000 또는 800 명이 모이는 곳은 반드시 붐비지 않을 것이다.
2 단원: 정의가 이긴다
노구교 모닥불
1.' 노구교 봉화' 와' 반초' 에서 각각 제 2 차 세계대전 중 동서 국민들이 침략에 반항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썼다. 20 1 1 년 항일전쟁 64 주년을 기념하다.
2. 노구교 사변은 7 월 7 일, 1937, 일명 칠칠사변에서 발생했다. 노구교 사변은 중국 국민의 전면적인 항전의 서막을 열었다. 그 후로 한 차례의 대전이 한창이었다. " 이 말은' 노구교 사변' 의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드러낸다.
3. 중국 장병: 지혜가 풍부하고, 용감하고, 선전하며, 의리가 없고, 적과 한마음이 된다.
일본군: 늑대는 야망, 자만심, 오만함, 비열함, 연약함, 패전이 있다.
전투 장면에 관한 이 수업의 성어를 축적하다: 사람이 우러러보고 귀청이 터질 것 같고, 울며 부모를 찾고, 황급히 도망가고, 늑대처럼 울부짖고, 황급히 도망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4.' 도둑질' 은 일본군의 험악한 의도와 비열한 행위를 폭로하고 경멸과 침을 뱉는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다. "조용한 행군" 은 우리나라 수비군의 수완과 용감함을 보여 주며 표창과 칭찬의 뜻을 담고 있다.
5. "평금은 위험하다! 화북이 위태롭다! 중화민족이 위급하다! " 진보적 배비의 수사 수법으로 모방하다:' 5. 12' 지진 이후 전국민들은' 힘내라 모카와! 쓰촨 화이팅! 힘내, 중국! "
6. 양초 반 개
1,' 반초' 라는 논문은 제 2 차 세계대전 중 비밀정보 전달에 참여한 버날드 부인과 그녀의 어머니가 갑자기 국내에 침입한 독일 장교와 용감하게 싸워 결국 정보소를 구하고 모친의 조국에 대한 사랑과 그들의 냉정함, 재치, 용감한 정신을 칭송했다.
2. 위급한 상황을 묘사하는 성어: 위기일발.
캐릭터 심리를 묘사하는 성어: 마음이 활짝 피고 불안하고 마음이 꼬여 있다.
7. 니 장군과 일본 소녀
1,' 니 장군과 일본 소녀' 는 항일전쟁 때 일어난 실화이다. 인의의 마음이 충만한 니 장군은 일본 고아 두 명을 세심하게 돌보며 자선의 마음과 넓은 가슴을 가지고 중일 양국 국민의 우정을 쌓으며' 생불',' 중일 우호사자' 로 불린다.
2. 니 장군의 이름은 니 룽젠 (nie Rongzhen) 이다. 주드, 펭, 임표, 류보승, 하룡, 진이, 나영환, 허, 예검영 등 익숙한 원수를 적어주세요.
3. 본문은 발전순서에 따라 쓴 것으로 고아구조, 고아배려, 고아송환, 감사고아를 포함한다.
4.' 살려주세요' 구조와 같은 성어를 쓴다. 사는 곳, 전쟁에서 이길 수 없는 곳, 팔배의 우정, 억울한 감옥, 망한 해.
5 "중국 인민은 영원히 일본 병사와 인민을 적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 우리 팔로군은 국제주의의 정신으로 끝까지 참고 중화민족의 생존과 인류의 영원한 평화를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 ..." 이 편지는 중국 침략전쟁의 주범이 일본 군인과 인민이 아니라 일본 파시스트 두목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우리는 일본 군인과 인민을 적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팔로군의 태도를 동시에 표명하는 것은 민족의 생존과 인류의 평화를 위해 싸우는 것이다. 이 말은 니 장군의 국제주의 정신과 그의 인내와 인내를 충분히 보여 준다.
6. 만약 당신이 40 년 후에 네장군을 방문하는 미공이라면, 당신은 네장군에게 목숨을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일본 국민들이 그의 생명을 구했다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나는 실제 행동으로 중국과 중국의 우정에 기여할 것이다.
연습 2
1 .. 여름 절구는 송대 여성시인 이청조가 쓴 것이다. 영웅으로 태어나고 귀신영웅으로 죽다' 는 작가의 뚜렷한 삶의 가치 취향을 보여준다. 이 두 구절의 뜻은 사람이 인간으로서 영웅이 되어야 하고, 살아 있을 때는 국가에 공헌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이청조는 시에서 고대의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목적은 항우를 빌려 남송군주와 그 신하들의 행동을 풍자하는 것이다.
구 xiancheng 은 "바람과 비 독서 소리, 귀에 소리; 집안일 국사,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 모든 것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이 되라고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세 번째 단위: 시와 산문의 본질
8.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1,'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글은 손오공이 사문을 간파하고 악귀를 굴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손오공의 확고함, 위트, 용감함을 칭송했다.
2. 이야기'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은 중국귀신소설' 서유기' 에서 뽑혔고, 작가는 오승은 (명) 이다. 본문을 통해 우리는 손오공을 알게 되었는데,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용감하고 유능하다. 탐욕, 교활함, 교활한 흰색; 선량한 당승은 요괴를 식별하지 못한다. "서유기" 에는 손오공의 손오공의 탄생, 저팔계의 유사하전. 4 대 명작 중 나머지 3 부는' 홍루몽' (조설근의' 청나라'),' 삼국연의' (나관중의' 명나라') 와
3. 4 대 고전 소설 중의 3 자 이야기 이름.
서유기: 손오공 삼타백골정, 삼수 파초 팬;
삼국연의: 유비 삼구 초려, 제갈량 삼구 주유, 도원 삼선;
"red mansions 의 꿈": 리우 할머니 세 투어 그랜드 뷰 가든 및 골든 만다린 오리 sanxuan:
"수호전": 주가장을 세 번 치고, 루가 견관시를 죽이고, 송강이 고구를 대패했다.
9. 두 글자
1.' 꿈만 같은' 시인은 즐거운 소풍 장면을 회상했다. 그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술에 취해 연꽃에 잘못 들어가 모든 물새를 놀라 달아나게 하여 작가의 초창기 생활의 심경과 정취를 표현했다. 어가' 는 봄수향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한가한 어부의 이미지를 그려내며 어부 생활의 정취를 노래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담박한 감정과 사랑을 표현했다.
2.' 꿈처럼',' 어가' 는 모두 경구다. 내가 아는 경구는 청평악, 강남 기억, 밍크다.
싱: 이익. 기진맥진: 기진맥진하다.
아니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풍: 미풍.
10,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1' 사마귀 매미 잡기' 는 한 소년이' 사마귀 매미 잡기, 참새 뒤' 로 왕에게 경고하는 우화다. 만약 그가 눈앞의 이익만 얻고 뒤에 숨겨진 재난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위험하다.
2. 우화는 어린 묘목의 성장을 장려하고, 정사화, 자기모순 등을 포함한다.
3. 매미의 즉각적인 이익은 이슬이고 매미 뒤의 재앙은 사마귀이다. 사마귀의 즉각적인 이익은 매미이고, 뒤의 재앙은 황새이다. 황새의 눈앞의 이익은 사마귀이고, 뒤의 악은 소년이 새총을 들고 있는 것이다. 매미, 사마귀, 황새의 공통점은 눈앞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배후의 숨겨진 위험을 무시한다는 것이다.
1 1, 판독값은 선택적 ▲ 이어야 합니다
1, 초등학생으로서 우수한 문학 작품, 특히 동서고금의 명작을 선택할 수 있다. 유명인의 전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과학 서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는 참고서를 좀 선택할 수 있다. 적절한 독서 자료를 선택하는 법을 배우면 제한된 시간에 더 많은 좋은 책을 읽고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2. 어떤 독서 자료를 선택하느냐는 왕왕 사람마다 다르다. 우리는 자신의 취미에 따라 적합한 책을 선택할 수 있고, 교사나 학부모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고, 그 책들을 읽은 급우들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독서에 관한 명언:
책을 읽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눈, 입-주xi 가 있다
독서도 채굴,' 사리 골드러시' 와 같다. --조 슈리
오래된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4. 우수한 문학작품:' 서유기',' 로빈슨 표류기','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코프: 십만개 왜, 고스치코프 동화.
전기: 누구야? 네가 나에게 3 일간의 빛을 준다면.
참고서: "현대한어사전", "신화사전".
연습 3
1, 손오공은 공력이 높아서 힘줄 구름을 흔적도 없이 날릴 수 있다. 일흔두 개의 변변, 천변만화, 각기 신통하다. 금빛 눈 한 켤레가 가을을 꿰뚫어 볼 수 있다. 그는 천궁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우며' 하늘의 대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당승에게 서천에 가서 경전을 취하게 하고, 악무를 제거하게 했다.
2. 웃음성어: 눈물을 터뜨리는 것은 웃음, 미소, 미소, 미소다.
4 단원: 탐사 및 발견
12, 야간 실험
1,' 야간 실험' 은 이탈리아 과학자 스팔라가 네 번의 야간 실험을 통해 박쥐 방향을 청각으로 판별하고 야간 목표를 확인하며' 초음파' 를 연구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서술했다. 신비는 박쥐 (WHO) 가 목구멍을 통해 귀에 들리지 않는' 초음파' 를 내는 데 있다. 이 소리는 직선을 따라 전파되어 물체에 부딪히는 것처럼 반사된다. 박쥐 들은 귀로 이런' 초음파' 를 받으면 신속하게 판단하고, 자유롭게 날며, 음식을 잡을 수 있다.
사람들은 박쥐 로부터 영감을 받아 레이더를 발명 했습니다. 우리는 스팔라가 세심하게 관찰하고, 사고하고, 끊임없이 실험하고, 연구에 몰두하는 과학정신을 배우고,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인류를 축복해야 한다.
3 바이오닉스 예: xanthium 속-velcro; 물고기 볼트 배터리
13, 바다-21세기의 희망
1, "바다 -2 1 세기의 희망" 은 설명문입니다. 이 문장 (WHO) 는 해양이 인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2 1 세기 인류는 해양을 개발하고 이용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 바다가 2 1 세기 인류의 희망인 이유는 우리가 바다에서 풍부한 광물을 채굴하고 고단백 음식을 얻고 바닷물의 운동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바닷물을 희석시켜 물 부족을 완화하고 해저에 도시를 건설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는 뜻은 무능하거나 조건 부족으로 무력함을 느낀다는 뜻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라는 두 가지 동의어를 써내다: 어쩔 수 없는 것과 무력한 것. 이 글에서 해양을 감탄한 이유는 과거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해양을 개발할 수 없었고, 그에 대한 희로무상함은 어쩔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3. 해양을 보호하는 선전 구호를 설계한다: ① 모든 사람이 해양의 생존에 대해 책임을 진다. ② 푸른 바다는 생명의 요람이다.
4. 필요에 따라 단어를 씁니다.
바다를 묘사하는 파도: 거센 파도, 폭풍우의 파도, 거대한 파도, 장려한 파도
바다의 광대함을 묘사하다: 일망무제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다.
14, 협력을 배우다
1,' 학습협력' 은' 협력' 이라는 주제로 두 가지 예를 들어 어떻게 효과적인 협력을 전개하는지 보여주는 연설이다. 첫째, 교향악단은 음악을 완벽하게 연주하며 협력은 통일된 목표와 협력의 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은 모의탈출 실험에 참여하고 성공을 거두며 협력은 자기희생의 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사람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워야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2. 협력에 관한 성어: 동주공제, 우리는 동주공제,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고, 영욕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고, 영욕과 함께 합니다.
협력에 관한 속담: ① 세 명의 악취 나는 구두장이 제갈량에 맞서고 있다. (2) 울타리 하나에 말뚝 세 개, 사나이 한 명, 사나이 세 명. (3) 사람들이 땔나무를 줍고 화염이 높다.
협동명언: 사람은 부축해야 하고, 붉은 꽃은 좋지만, 푸른 잎도 부축해야 한다. 모택동
3. 수업 후에 연습 3
한 가지 사례만 들어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두 가지 사례가 중점적으로 다르기 때문이다. 이전 사례는 주로' 협력' 을 설명하고, 다음 사례는 주로' 희생정신' 을 설명하는데, 이 두 가지가 성공적인 협력의 요소이다.
연습 4
1, 잠자리가 천천히 날다: 천천히, 천천히.
도시의 한 구석: 한 구석.
미풍이 서서히 불어오고, 버드나무 가지가 물을 불어온다: 천천히; 가볍게 닦다.
나는 신선하다 (Xi m: n) 와 회사: 적다.
과거로부터 배우기: 관찰, 검사
다섯 번째 단위: 인생을 느껴보십시오.
15, 천우봉 청소기
1,' 풍천유의 청소자' 는 내가 천옥봉에 올랐을 때 본 것을 묘사하고, 소박하고 자신감 있는 노인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노인의 자강불식한 정신과 자신감, 명랑하고 활달한 생활태도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2. 천유봉-무이산 제 1 위험봉은 높고 험한 것이 특징이다.
행인의 특징은 자강, 자신감, 개방, 후대를 잘하는 것이다.
3. 산꼭대기에 오르면 당대 시인 두보의' 망악' 이 생각난다. "산꼭대기에 오르니, 한눈에 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4. "나는 숨을 쉴 수 없다" 는 것은 작가가 청도부가 위험에도 불구하고 돌계단을 청소하는 것을 보고 놀라고 탄복했기 때문이다.
5. 당신은 노인이 매일 이렇게 일하는 것이 정말 피곤하지 않다고 생각합니까? 왜 노인은 그가 피곤하지 않다고 말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노인들은 일에 지쳤다. 노인은 그가 피곤하지 않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낙관적이기 때문이다. 바쁘고 힘든 일에서 생활의 좋은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노인은 생활에 대한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긍정적인 생활 태도이다.
5. 천유봉의 높이와 위험성을 설명하기 위해 작가는 다음과 같은 표현을 채택했다.
이미지의 비유를 사용하십시오-공중에서 던져진 은실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숫자로 산에 오르면 900 여 보, 하산하면 900 여 보, 상하 1800 여 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측면 대비의 운용-층층층석계단은 관광객들을 헐떡이며 땀을 흘리고, 심지어는 뒷걸음질 치며 중도에 포기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생한 감정으로-바람이 그것을 날려 버릴 수있는 것처럼.
6. 글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는 노인이 소박하고 건강하며, 선행을 베풀고, 정력이 왕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7. 보기에 (Li n) 날씬해 보인다
16, 가장 큰 밀 이삭
1,' 가장 큰 밀이삭' 은 고대 그리스 학자 소크라테스가 제자를 밀밭에 불러 가장 큰 밀이삭을 따고, 제자가 빈손으로 돌아오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사람들이 살면서 반드시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소크라테스의 세 문장 이해:
소크라테스는 제자들에게 "너 끝났어." 라고 말했다.
네가 끝에 있다' 는 소크라테스가 제자에게 좋은 기회를 놓치고 빈손으로 돌아오는 아쉬움을 표현했다.
소크라테스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보리밭에는 귀가 가장 크지만, 아마 만나지 못할 겁니다. 만나도 반드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가장 큰 귀는 당신이 방금 뽑은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최대" 는 밀밭에 확실히 가장 큰 밀이삭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큰 것은 제자가 보리밭에서 보고 잡을 수 있는 가장 큰 밀이삭을 가리킨다.
3. 본문 연습 2: 세미콜론은 두 상황의 병렬을 나타낸다.
4. 따옴표로 묶인 밀이삭은 당신 앞에 나타날 기회를 말합니다. "가장 큰 추구" 는 숭고한 이상과 보상을 의미합니다. 우리 앞에 있는 귀' 는 지금 우리 앞에 놓여 있는 기회를 지적했다.
5. 마지막 문장에 대한 이해: 사람은 원대한 이상과 은혜를 세워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눈앞에 나타난 기회를 포착하고 현재 임무를 효과적으로 완수해야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이다.
6.' 기회' 에 대한 명언이나 속담입니다. 。
기회는 번개처럼 짧습니다. 생각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발자크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
7. 제자들은 가장 큰 귀를 고르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항상 미래에 희망을 걸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이 아직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생각하여, 원래 완성해야 할 목표를 미루고, 앞에 설 수 없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17, 계곡의 신비
1, 계곡의 신비는 캐나다 퀘벡 주 계곡에 한 가지 신비가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서파는 모두 잡나무이고, 동파는 실삼나무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이유는 서쪽 언덕의 눈이 나뭇가지에 계속 눌려 있고, 동쪽 언덕의 실삼나무의 나뭇가지가 휘어져서 눈을 떨다가 튕겨 돌아오기 때문이다. 다른 나무들은 이 특징 없이 죽었다. 때때로 어술은 굴복과 파괴가 아니라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위한 것이다. 이 말의 계시는 스트레스와 역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용감하게 항쟁할 뿐만 아니라 굴복하는 법을 배워야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군웅의 복무, 한신의 가랑이 아래 치욕, 홍군의 2 만 5 천리 장정.
2. 관련 성어: 어려움을 알고 물러가고, 민첩하고, 용감하게 대면한다 ...
속담과 속담: 군자는 구부리고 뻗을 수 있다. 한 걸음 물러서서 잠시 냉정하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여섯 번째 단원: 사물을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18, 광목련
1, 작가는 광목란의 그윽한 향과 순수함을 사랑하며, 그것의 왕성한 생명력을 더욱 사랑한다.
2. "푸른 잎에 꽃은 이렇게 깨끗하고 우아하다. 나는 꽃잎의 색깔을 말로 정확하게 묘사할 수 없다. 잠시 순백색이라고 하자. 은은한 청록색 침윤이 있는 것 같다. 나는 언어로 꽃잎의 질감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없다. 옥조각 얼음조각이라고 하자. 그렇게 유연하고 탄력이 있어 보인다. " 광목란의 꽃잎은 색깔과 질감으로 쓴 것이다.
광목련 꽃의 네 가지 형태: ① 부끄러움; ② 방금 꽃이 피었다. ③ 꽃 ④ 꽃잎이 시들다.
3.' 몇 대 동당' 은 여러 세대가 함께 사는 것을 의미하며, 이 글에서는 광목련화의 다양한 형태가 같은 수종에 공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끝이 없다" 는 말은 한 세대가 끊임없이 살아간다는 뜻이다. 이 글에서, 그것은 시든 꽃이 새로운 생명의 씨앗을 낳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섹션 iii 구조: 총 점수; 서수: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진다.
19, 협죽도
1,' 협죽도' 는 협죽도 ① 색채가 재미있다. ② 개화기는 길고 인성은 귀중하다. (3) 꽃이 흐려지는 것은 환상적인 장면으로 협죽도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이루었다.
2.' 협죽도' 의 저자는 계선림으로' 리더학자' 라고 불린다. 당대의 저명한 언어학자, 산문가, 동양 문화 연구 전문가.
3.' 나' 는 달빛 아래 협죽도를 지도, 물 속의 해초, 묵주 등 세 가지로 상상한다.
4. 제 5 항 첫 번째 문장' 협죽도의 아름다움' 은 본문 앞 단락에서 언급한 협죽도의 개화기 길이, 인성이 강해 계승 작용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5. 달빛 아래 협죽도가' 나' 의 많은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벽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나뭇잎이 들쭉날쭉하고 팬이 분리되기 때문이다.
6. 글의' 아시아' 는 달빛 아래 협죽도 지도 같은 그림자를 가리킨다. 그러면 "바다" 는 그림자 사이의 공백을 의미하고, "바다를 건너는 해선" 은 벌레를 가리키며, "헤엄치는 물고기" 는 사실 나방의 그림자이다.
7. 이 글은 마당에 있는 춘하 가을 3 계절의 꽃으로 협죽도의 화기 길이와 인성을 부각시키고 돋보이게 한다.
고시 두 수
1,' 라임의 시' 와' 묵매' 는 모두 사물에 관한 시, 즉 두 시 모두 사물을 통해 자신의 지향과 고상한 사상정조를 표현하는 것이다.
명나라의 "석회 노래" 의 저자는 유 키안 (Yu Qian) 입니다. 읊조리는 고대 시가의 한 형식이다. 시인은 물탁의 방법으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산산조각' 과' 불에 태우는 것' 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산조각' 도 무고한 석회에 대한 묘사를 남겨야 하며, 석회의 불굴의 깨끗한 품질을 찬양하고, 시인이 악세력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고 끝까지 단호하게 투쟁하지 않는 사상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3.' 묵매' 는 원대 왕관이 쓴 것이다.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수묵화의 매화 색깔은 단아하여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고 싶지 않다. 나는 저자가 경멸하고, 담박하고, 명리와 순결이 자제하는 고상한 정조를 표현하기 위해 인간의 향기를 남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매화고시 한 수를 쓴다: 매화 (왕송안석) 한 구석에 매화가 몇 개 있는데, 링한이 혼자 열린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5. 토물언지의 시. 주시 (정판교, 청대) 는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았다. 그 근원은 원래 부서진 바위였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고, 풍동, 서, 북, 남이다.
연습 6
1, 봄: 아름다운 봄, 화려한 꽃, 따뜻한 봄 꽃, 새꽃, 꽃, 봄, 오색찬란하고 모두 사랑이다.
여름: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땀이 흐르고, 뜨거운 태양이 뜨거워지고, 번개가 치고, 더위가 견디기 어렵고, 뜨거운 태양이 뜨거워지고, 땀이 흐른다.
가을: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김풍은 시원하고, 오서리 가을국화, 시나몬 향기,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버리는 것이 관건이다.
겨울: 얼음과 눈, 추운 땅이 얼고, 눈이 흩날리고, 서리가 내리고, 서리가 내리고, 눈이 내리고, 눈이 내리고, 물방울이 얼음으로 떨어진다
3.' 마사' 의 저자는 당대의 이하로 국가에 기여하고 인정받지 못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단원 7: 선생님의 착함은 잊을 수 없다
2 1, 모포슨 마스터
1,' 모포슨 마스터' 는 개방적이고 근면하며 배우기를 좋아하는 모포산, 설득, 교양 있는 복루배를 소개했다. 플로베르는 모팔산을 세 번 가르쳤다: 1, 고생을 하고, 열심히 연습한다. 2, 주의 깊게 관찰; 3, 인내, 사물의 특성을 발견하는 데 능숙합니다.
3. 모포산은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단편 소설' 목걸이' 와' 나의 삼촌 유르' 가 있다. 그는' 단편 소설의 왕' 으로 불린다.
4. "젊은이들은 끈기를 중시하고, 재능은 글쓰기를 고수하는 결과이다." 이 말은 플로베르가 한 말이다.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기존 재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꾸준히 써야 자신의 재능을 키워야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5. "네가 쓰고 싶은 것은 특색이 없다 ..." 라는 말은 글쓰기가 세심하게 관찰해야 할 뿐만 아니라,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는 뜻이다. 특징을 잡아야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6. 플로베르,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 작가가 소설' 보바리 부인' 을 쓴 적이 있다.
22, 이상적인 연
1,' 이상적인 연' 글은 수업시간에 연날리기, 연을 쫓는 장면을 회상함으로써 유 선생님의 완강한 의지와 삶에 대한 사랑과 추구를 칭송하며 유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찬양을 표현했다. 이상적인 연은 생활과 사업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추구를 담고 있다.
2.' 팬' 이라는 단어는 당시 학생들의 정서적 변화를 진실하게 반영했다. 웃어본 후, 나는 마음속으로는 슬프고 괴로웠고, 유 선생님에 대한 이해와 동정은 말로 넘쳐났다.
떠다닌다' 는 봄바람이 사람들의 마음을 스쳐 지나가고, 길고 답답한 겨울에 억눌린 마음이 마침내 속박에서 벗어나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는 것을 반영한다.
"양" 이라는 글자는 유 선생의 내면의 즐거움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그의 얼굴에는 달콤한 웃음이 가득 걸려 마치 넘치려고 하는 것처럼 생동감 있고 생생하다.
3. 통나무 지팡이의 공덕이 무량하다고 말하는 것은 통나무 지팡이가 그의 몸을 지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 선생의 낙관과 자신감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이다.
4. 유 선생님은 연날리기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도전하고, 자아를 초월하는 신념을 날리며, 삶을 사랑하는 태도를 좋아하며, 끊임없이 추구하는 이상을 날렸다.
5.' 이상적인 연' 이라는 제목은 무슨 뜻입니까? 연날리기' 는 유 선생이 삶을 사랑하는 상징이다. 유 선생은 두 다리가 불구이고 거동이 불편하지만 자유 연연을 빌려 광활한 천지에서 웅도를 펼치는 이상을 기탁했다. "이상적인 연" 이라는 제목으로 유 선생의 낙관적인 생활 태도와 꾸준한 추구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그는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였고, 하나는 이상적인 씨앗을 뿌렸다.
공자는 봄에 여행합니다
1, 공자유춘은 공자가 학생들을 데리고 수라바야로 가서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물의 특징을 토론하여 학생들에게 진정한 물 같은 군자가 되도록 가르친다. 물현혜, 다정함, 야망, 선교가 있기 때문에 공자는 물을 진군자라고 부른다.
2. 본문을 공부한 후, 우리는 가르치는 데 능숙한 위대한 교육자 공자를 알게 되었다. 마음씨가 착하고 선행을 베푸는 루즈, 성격이 온화하고 겸손하며 냉정하며 신중한 안회를 알게 되었다.
3. "수라바야 연안의 봄기운이 더 짙다" (1) 봄이 왔기 때문에, 수라바야는 이미 봄기운이 완연하다. (2) 공자는 제자와 물을 이야기하여 사제의 우정을 증진시켰다. 이 말은 심화 중심의 역할을 한다.
4.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였다.
5. 성어는' 논어' 에서 나왔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자신의 책임을 다한다 ...
6. 공자가 물에 관한 말의 의미: 물은 만물을 촉촉하게 하고, 중생을 키우며, 군자처럼 사심없고 착하다. 물은 부드럽고, 부드럽고, 군자의 조용한 기질과 같다. 불요불굴, 굳건한 군자처럼, 돌을 깎아 돌을 깎아 벽을 깎아내고, 의지가 높고 멀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은 때를 깨끗이 씻어서 모든 것을 원래의 깨끗한 자태로 회복시킬 수 있다. 마치 군자의 매너가 사람들에게 진선미를 추구하도록 가르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도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득 차면 넘칠 것입니다. 만족할 줄 모르고 만족할 줄 모르는 것 같다. 물의 흐름이 막히고, 느리거나, 모퉁이를 돌고, 겸손과 예의를 아는 것 같다. 물은 만물을 자양시키고, 천지를 수태한다. 친절할 것 같아요. 물은 한 방울일 수도 있지만 바다일 수도 있다. 가스가 많은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