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신 qiji 의 추구시 (고대 추구시)
신 qiji 의 추구시 (고대 추구시)
1,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어디로 이끌면서 연주자의 이름 (당백거이, 비파 여행) 을 물었다
2. 가을 빛 찾기 (돌 "물 조절")
3. 백티의 진원 찾기 (당 두보' 망악')
4. 청루에서 과거를 찾다
5. 월중산사 계자 찾기 (당 백거이' 강남 기억')
6. 나는 놀라고 꿈을 꿨지만 장소를 찾을 수 없었다 (송 구양수는' 죽은 화련')
7, 무서운 질문 (노래 당나라 완 \ "노빌 머리 피닉스 \")
8. 유명한 재상 (당두보, 서향) 의 절은 어디에 있습니까
9, 대중은 그를 천 Baidu (제나라, \ "옥 사건 위안 \") 를 찾습니다
10, 배를 뒤집고 찾다
1 1, 장이 봄찾기에는 늦지 않았다
12, 은거 찾기 (당투, 24 시품)
13, 묘한 자아 추구 (도투, 24 시)
14, 천구무협 (당 사공 화 시 24 곡)
15, 지난 일은 새 찾기 (송신치희, 서강월)
16, 콜리플라워로 날아가 찾을 곳이 없다 (수신성 서공점 송양만리)
17, 천구죽
18, 게으른 봄날 찾아와 (송신치희' 자천천')
19, 게으른 시로 술을 찾는 것을 두려워한다 (송신치희' 자천천'
(20), 술에 취해 야우기정주 찾기 (송신치희 \ "\" \ ")
2 1 하지만 나는 또 영상의 매 (송신치희, 자천천) 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
(22), 일자리 찾기 (송신치희 \ "\" \ ")
(23), 승천은 방사해변 (송주희' 봄날') 을 찾았다
24. 방앗간을 찾아 가다 (송명명, 자천천)
25. 밤이 깊을 때 다른 감정 (엄송 도제' 가장 가까운 꽃') 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26. 꿈에서 길을 찾다 (엄송도제' 임강선자')
27. 밤이 깊을 때 다른 감정 (엄송 도제' 가장 가까운 꽃') 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28), 꽃은 찾기 어렵다 (카오 qingxue 셀러리 \ "매장 꽃 \")
행복과 슬픔을 찾으십시오 (돌 "만강홍")
30, 여러 번 봄 찾기 (현대 왕국 웨이' 최근 사랑')
2. 신 포기의 명구는 그를 찾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내가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신 기아의 옥안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소봉이 움직이자 옥주전자가 돌면서 물고기가 밤새 춤을 추었다.
내 아들의 설류와 금빛 빛, 웃음과 향기가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고대와 현대의 위대한 원인, 대학 질문자는 세 경계를 통과해야합니다:' 지난 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 뜨립니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보고 있다.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이가 초췌해져서 나도 후회하지 않는다. ♫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한가해도 한가하고, 대학에서 질문하는 묘한 말을 하고, 손뼉을 치며 재빠르게 외치며, 마음속으로 갑자기 수확이 있었다. 독서에는 3 계가 있고, 술을 마시면 물을 마시는 것도 3 계가 있다. 곧 가겠습니다.
왕국위는 치학의 제 1 경지인'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본다. "이 표현은 안슈의' 나비연화' 를 반영하는데, 원래는 고층 빌딩에서 더 많은 것을 보는 것은 작은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활수장이라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무슨 사건이에요? 왕국위의 한 마디로, 학문이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당연히 주제를 빌려 발휘한 것이니,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볼 수 있다. 원어로 해석하면 이 몇 마디는 감정의 축적과 양조기간이며, 아래의' 세계 종말을 바라본다' 를 위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이런 음주 상태는 몇 잔 마신 뒤 알코올 도수가 약간 높아지는 단계다. 이때 행복한 사람은 더 즐겁고 걱정하는 사람은 더 걱정된다. 그러나 그들의 뱃속에는 천언만어가 있는데, 겉으로는' 바람과 가랑비' 가 별로 없다. 이 관개 단계에서 인터넷을 처음 접한 초보자 물고기는 타자가 빠르지 않고, 기술 지식도 없고, 전쟁도 할 줄 모른다. 그래서 BBS 든 대화방이든, 보통' 겸손' 하고, 큰 소리로 물을 붓지 못하고, 대부분' 초보자 길, 잘 보살펴라' 는 말은' 예의' 와' 철들었다' 를 비교한다. 하지만' 초보어' 에서' 관개 전문가' 에 이르는 마음가짐과 이력은 이 단계에서 서서히 성장했다.
왕치학의 두 번째 경지는 "옷이 넓을수록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하다" 는 뜻이다. " 이 말은 북송 류영' 사화련' 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원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순신" 이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일생에 종사하는 사업으로 이해하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왕국위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문장은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된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이것은 당연히 왕국위의 고명한 곳이다. 그렇게 술을 마시는 경지는 술향이 한창 성하고, 마음이 활짝 피고, 안색이 붉어지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컵 비행 컵 배달, "느낌" 에 관해서, 수사학 이다: "건조! 마시고, 물을 마시고, 마시고, 술에 취하고, 쓰러지고, 자고, 말라! " "인생은 모처럼 몇 번 취한다" "몇 가을에야 그만두었다." 어차피 미친 말의 기세로 침을 뱉는다. 관개의 이 단계에서' 어린 새' 는 이미 날개가 발달하고, 부리가 단단하여' 매매' 등급으로 진화하여 타자 속도가 빠르다. 포럼과 대화방에서도' 숙달' 을 하고, 조용할 때는 처녀처럼,' 강산을 가리키며 격려의 말',' 동창 소년일 뿐, 만개',' 흙이 그해 만 가구에 있었다' 등 토끼를 벗는 것처럼 움직인다. 아, 하, 하, 하 이것은 마치' 네가 세상을 다스려야 한다. 지금의 세상은 내가 누구인지 포기한다' 는 것과 같다.
왕치학의 세 번째 경지는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고,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는 것이다. 남송신 기권' 옥안' 중 마지막 네 문장이다. 양계초는 이 단어를 "자기 연민 외로움, 슬픈 사람은 각자 팔이 있다" 고 부른다. "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는 무관하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고 개입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분명히했습니다. 그는 이 단어의 마지막 네 마디를 제 3 의' 경지', 즉 궁극의 최고 경지로 보았다. 이는 신 기아의 본의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 연구 추구, 분투를 반복해야 한다. 당연히 그들은 갑자기 발명이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방면을 확장함에 있어서, 왕국위의 총명함은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그런 다음 술꾼은 "문득 뒤돌아 보고,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는 경지를 마셨다. 엄밀히 말하면, 당시의 술은 이미 술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 이었다. 긴 노래는 울고 있고, 취기가 깨어난 것 같고, 번화하고, 경솔함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백의' 두주시 백수' 와 조조의' 인생 기하학' 은 술을 위주로 한다.
원본: 첫 번째 영역: Yan Shu 의 "죽은 hualian"
문턱 국화 걱정 연기 눈물, 커튼 빛 감기, 제비 비행.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봉이 마른 푸른 나무가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멀리 지평선을 바라보았다. 채색장 자를 보내야 하는데, 산이 넓고 물이 넓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영역: Liu Yong 의 "죽은 hualian"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은 가늘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세 번째 영역: 신 qiji 의 "옥 사건"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소봉이 움직이자 옥주전자가 돌면서 물고기가 밤새 춤을 추었다.
내 아들의 설류와 금빛 빛, 웃음과 향기가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3. 집착추구에 관한 시황사신은 금갑백승을 걸치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아오지 않는다. _ _ _ _ _ 왕 창령 군 여단 7 곡 (4)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_ _ _ _ _ 청 sixiao 의 그림 "국화"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_ _ _ _ _ 리호' 남원 13 곡' 5 위
고인을 위해 고국을 그리워하지 말고, 새 불로 새 차를 시험해 보세요. 시와 술은 시간을 이용한다. _ _ _ _ _ 수시 "강남을 바라보며 대만을 뛰어넘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_ _ _ _ _ 정섭죽석
오!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빈 중국 이 있습니까? _ _ _ _ _ 육유를위한 황금 칼 여행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_ _ _ _ _ 두순학의 소나무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_ _ _ _ _ 이백의' 나를 걷기가 어렵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_ _ _ _ _ 황베리 대사의 개반송
이기심, 국가 존망, 남의 불행을 피하라! _ _ _ _ _ 린 zexu \ "우리 집에 수비대 가 봐, 제 2 부."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_ _ _ _ _ 왕정백의' 백록동 2 곡 (1 부)
몸은 이미 죽었고, 정신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너의 영혼은 영웅의 유령이다! _ _ _ _ _ 굴원의 《국상》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_ _ _ _ _ 문천상 "영해를 건너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나의 장신은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다. 설령 내가 죽는다 해도 나는 유령 현자가 될 수 있다. _ _ _ _ _ 육유' 오불만서 2 위'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_ _ _ _ _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_ _ _ _ _ 유 키안 라임 가사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_ _ _ _ _ _ 데이수렌' 요새의 두 곡', 두 번째 곡.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_ _ _ _ _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_ _ _ _ _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_ _ _ _ _ 이백의 《입주》
만리공명, 한 잔에 근심하다. _ _ _ _ _ 가오 적절한 "안시로 보내기"
무자비하게 버려져도 부끄러워하지 마라. _ _ _ _ _ 웨이 주앙 "시디 타운 쉽 봄 투어"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_ _ _ _ _ 두보의 《서향》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_ _ _ _ _ 이청조의' 여름 절구'
나는 배에 오르지도 않고 잠도 자지 않는다. _ _ _ _ _ 탕인' 술 대 월가'
지금 잡담하면 배고픔을 해소할 수 있고, 생활의 꿈이 곧 다가온다. _ _ _ _ _ 한유 \ "동팅 레이크 바람막이 제공 장 Shiyi 부서, 양산에서 강릉으로 이동."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_ _ _ _ _ 왕안석의' 등비 봉황'
지금 꽃 앞에서 가을풀을 보고 있는데, 어떻게 상대방이 늙고 가난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_ _ _ _ _ 센삼량주각 법관 야장.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_ _ _ _ _ 숨어 원의 "리 사오"
뻐꾸기 zaibai 눈물, 끝없는 유지. _ _ _ _ _ 황 zunxian "양임 부모 동년/양임 아버지 동년"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_ _ _ _ _ 익명 "긴 노래"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_ _ _ _ _ 정섭죽석
여자는 영국의 물건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그들은 매일 밤 용천 벽에서 노래를 부른다. _ _ _ _ _ 추근 "도요새, 조국이 가라앉는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_ _ _ _ _ 악비 \ "만강홍 쓰기 화이 \"
4. 신 기질의 시' 보살만서', 강서작벽.
생성 시간: 첫 글자는 1 176 (송효종 석춘 3 년) 입니다.
배경: 작가는 강서 임계급에 수감되어 감주에 주둔하여 조구를 통과한다. 당시 신유기병은 남방으로 돌아온 지 10 여 년 만에 강서형율 짱 중 관직을 맡았고, 호남과 강서를 자주 왕래했다. 기공에 와서 밤낮으로 흘러가는 강물을 내려다보니 시인의 생각도 이 강처럼 기복이 심하여 끝이 없어 이 단어를 적었다.
* 옥안: 원안
이 시는 정월대보름날 밤에 쓰여져 수천 수만 가구의 가정이 다시 모였다. 눈앞에 보이는 것은 마치 동풍이 하룻밤 사이에 만 송이의 꽃을 날려 버린 것처럼 많은 등롱이다. 그러나 그는 혼자 배회했지만 꽃등을 무심코 바라보며 별비를 날리는 슬픔을 드러냈다. 노을새는 객체에서 필기자로, 영웅의 호정을 어린아이의 부드러움으로 바꾸었다. 꿈에서' 그녀' 에 대한 추구는 사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정치적 이상을 추구하는 것 같다.
수룡음 등건강 양심각
창작시간: 이 단어는 건강임 판사 4 년에서 6 년 (1168-1170) 동안 쓰였다.
배경: 이 시점에서 작가는 이미 남팔구 년으로 돌아갔지만, 오랫동안 한가하게 흩어져 건강을 위해 일반 선고를 내리며 보국의 소원을 완성할 수 없었다. 가끔, 내가 주란을 방문했을 때, 나는 나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건강 (오늘 장쑤 남경) 은 송 (), 치 (), 량 (), 진 () 오대 () 의 도성이다. 상심각은 남송건강성의 정자이다.
영유락경구구 북관 향수병.
만든 시간: 케이시 원년 (1205).
배경: 신기병은 경구임진강지사 때 이미 육십육세였다. 그가 고북관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자신이 국가의 실망에 보답할 수 없다고 한탄했다. 그는 현재를 동경하고 과거를 돌아보며 이 불후의 대작을 썼다. 이 단어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근심하고, 표의를 나타내는 여러 가지 주제로 잘 선택되었다. 강산은 이미 예나 지금이나, 그 해의 영웅을 다시 찾을 수 없고, 말투도 비범하다. 처음에는 서정을 느꼈고, 내가 눈앞에서 본 것에서 두 명의 유명한 역사적 인물 손권과 유옥을 떠올려 그들의 영웅적 업적에 대한 나의 열망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웅명언) 다음으로, 오늘의 하인 (한탁주) 을 풍자하는 것은 유의룡처럼 경솔하고, 군대를 파견하여 북벌하는 것이 걱정스럽다. 노년이 다가오자 법원은 더 이상 자신을 중용하지 않고 한숨을 쉬었다. 그중'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북이 있다' 는 것은 북방을 쓰는 가장 고통스러운 일이다. 출열하여, 강사를 이치를 빼앗고 진통복에게 보내다.
창작시간: 이 단어는 석춘 15 년 (1 188) 에 쓰였다.
배경: 당시 신기병은 이미 벼슬을 그만두고 강서상라오 호숫가에 살고 있었다. 부이' 의 진량은 재간이 넘치고,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토론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그는 수천 자를 써서 해냈다. "신과 진은 비슷한 재능과 같은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두 국가의 부흥에 저항하고 관대하고 서늘한 시인들이다. 1 188 년, 신과 진오호가 만나 항금 대사를 하는 것은 어계의 좋은 이야기였다. 이 단어는 거위호사가 해산한 후에 쓴 것이다.
5. 이 시 중' 옥안 원' 을 어떻게 쓰는지 송대 대시인 신 기질의 작품이다. 이 단어는 정월 대보름날 오색찬란하고 시끌벅적한 장면으로 시작해 금가루와는 다른 도도한 냉막, 출중하지 않은 여성의 이미지를 반영해 작가가 정치적 실의에 빠진 후 세속과 어울리지 않으려는 고독한 성격을 담았다. 시 전체가 대비되는 방법을 채택하다. 첫 번째는 정월대보름에 관한 성황으로 눈부신 등롱과 우렁찬 음악으로 가득 차 있다. 다음 작품은 주인공이 선녀에서 외롭고 키가 크고 흩어진 불빛 아래 서 있는 여자를 찾는 것을 의도적으로 묘사한다. 구상이 정교하고, 언어가 섬세하며,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여경과 원희
신 기아
(시 한 편의) 이전 절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동방의 밤에 꽃을 피운다.
불어오면 별은 비 같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피닉스 피리 소리,
옥주전자가 돌고,
밤새 어룡이 함께 춤을 춘다.
하간
나방, 설류, 금빛 가닥,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고,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저기 있다.
불빛이 어둡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