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쇼팽 정보
쇼팽 정보
Frédéric Chopin(1810-1849)
전체 이름: Fryderyk Franciszek Chopin, Frédéric François Chopin(프랑스어)
위대한 폴란드 음악가이자 작곡가
대표작 : 마주르카, 왈츠
어렸을 때부터 폴란드 민속음악을 좋아했고, 7살 때 "폴란드어"를 썼는데, 그가 무대에 섰습니다. 그는 8세에 스무 살이 되기 전에 바르샤바에서 인정받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생애 후반기는 폴란드의 정복과 일치하며 해외에서 시간을 보내며 국가의 정복에 대한 향수병과 증오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애국적인 피아노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그 중에는 "발라드 1번", "B A 장조 폴로네즈" 등과 같은 폴란드 민족 해방 투쟁과 관련된 영웅적 작품이 있으며, "혁명 연습곡"과 같은 애국적 열정으로 가득 찬 전투 작품도 있습니다. "B"스케르초 단조" 등, 조국의 운명을 애도하는 비극 작품, "나단조 소나타" 등, 조국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판타지 작품도 있다. 많은 야상곡과 환상.
쇼팽은 평생을 피아노와 함께했으며 그의 창작물은 거의 모두 피아노 음악이었다. 그는 종종 동포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공연을 하기도 했고 해외 귀족들을 위해 공연하기도 했습니다. 1837년에 그는 차르 러시아가 그에게 수여한 "러시아 황제 폐하의 수석 피아니스트"라는 지위를 단호히 거부했습니다. 슈만은 자신의 음악을 "꽃 속에 숨겨진 대포"라고 부르며 "폴란드는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 세계에 알렸다. 쇼팽은 말년에 매우 외로운 삶을 살았고, 자신을 "어머니에게서 멀리 떨어진 폴란드 고아"라고 고통스럽게 불렀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여동생 루트비카(Ludwika)에게 자신의 마음을 조국으로 돌려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인생
[이 단락 편집]
1810년 3월 1일, 쇼팽은 바르샤바 교외의 젤라조바 볼라(Zelazowa Wola)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원래 프랑스 출신이었으며 바르샤바 중학교의 프랑스어 교사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바르샤바에 공부하러 온 다른 지방의 귀족 자녀들을 위해 기숙 학교를 열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폴란드인이었고 귀족 친척 가족의 가정부로 일했습니다. 쇼팽은 어렸을 때 체코 음악가 W. Zivny로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8세부터 공개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1824년에 그는 독일 음악가이자 바르샤바 음악원 소장인 J.A.F. Elsner 밑에서 음악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1826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바르샤바 음악원에서 공부하고 1829년에 음악원을 졸업하여 초기 창작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폴란드 민족 운동은 절정에 이르렀고, 외국 노예제도에 반대하고 자유와 독립을 위한 민족적 투쟁은 젊은 쇼팽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민족적 감정과 애국적 열정을 키워주었습니다. 1830년 3월 쇼팽은 바르샤바에서 그의 초기 걸작 "피아노 협주곡 2번"(F단조)을 연주했습니다. 바르샤바 마이너) 모두 성공했습니다. 11월 2일, 쇼팽은 친구들이 폴란드 땅을 선물한 뒤 바르샤바를 떠나 추가 연구를 위해 해외로 떠난 뒤 영원히 조국을 떠났습니다. 12월 초 비엔나에 머물던 중 바르샤바 봉기 소식을 접한 그는 봉기에 참여할 수 없게 되자 불안해했다. 당시 그는 폴란드로 돌아가 투쟁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친구들의 만류로 깨닫지 못했다. 이듬해 초, 그는 파리로 여행을 떠나 슈투트가르트를 지나던 중 러시아 짜르의 봉기가 진압되고 바르샤바가 함락되었다는 슬픈 소식을 접하고 깊은 충격을 받았다. 당시 그의 창작물. 파리에 도착한 후 그는 런던으로 갈 계획을 포기하고 파리에 정착하여 피아노 교육과 창작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파리 망명 폴란드인들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으며, 폴란드 망명 시인 A. 미츠키에비츠, 독일 시인 H. 하이네, 프랑스 화가 E 등 서유럽 미술계의 중요한 인물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De Lacroix, 이탈리아 음악가 V. Bellini, 헝가리 음악가 F. Liszt 외. 이러한 접촉이 쇼팽의 정신적 삶에 미친 영향은 과소평가할 수 없으며, 특히 쇼팽의 생각과 삶에 깊은 영향을 미친 프랑스 여성 작가 조르주 상드와의 관계는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관계가 무너진 1838년부터 1846년까지 함께 살았고, 8년 동안 함께 살았습니다. 1930년대 초 파리에 도착한 때부터 1940년대 중반까지 쇼팽의 사상과 예술은 고도로 성숙했고, 창작에 있어 매우 유익한 성과를 거두었다. 1846년부터 쇼팽의 창작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1940년대 폴란드 민족운동이 여러 차례 좌절을 겪으면서 늘 열광적인 기대를 품고 있던 쇼팽은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고 조지와의 깊은 실망과 우울에 빠졌다. 고향의 친척과 가까운 친구들의 죽음, 건강 악화 등은 그의 몸과 마음에 깊은 트라우마를 안겨주어 슬픔과 외로움을 더욱 가중시켰다. 1848년 쇠약해진 쇼팽은 영국으로 건너가 잠시 머물면서 단기 교육과 연주 활동을 했다. 그곳에서 그는 해외에 거주하는 폴란드 국외 거주자들에게 마지막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파리로 돌아온 후 그는 건강이 급격히 악화되어 1849년 10월 17일 파리의 아파트에서 사망했습니다. 임종 당시 그는 자신의 심장을 고향인 폴란드로 옮겨 매장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창작 시기
[이 단락 편집]
쇼팽의 창작 시기는 바르샤바 시대, 바르샤바 봉기 시기, 전성기 등 4개의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파리 시대, 말기.
바르샤바 시기(초기 ~ 1830년) 몇몇 작품을 제외하면 이 시기의 작품은 쇼팽 전체 창작에서 그리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 않는다. 그러나 피아노와 관현악을 위한 "폴로네즈 D단조"(1827), "E폴로 장조"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 민족적 정서와 민족풍의 광채로 빛나고 있는 쇼팽의 인생 창작의 출발점이다. 플랫 장조" "C 장조 Mazurka"(1831), "C 장조 Mazurka"(1829), "F 장조 Mazurka"(1829),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폴란드 주제의 환상곡"(1828) 및 "Cracowia " 이는 댄스 스타일의 론도(1828)에 명확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시기의 가장 중요한 작품은 1830년에 작곡된 두 개의 피아노 협주곡이다. 이 두 작품은 낭만주의와 사랑의 삶의 경험, 행복에 대한 뜨거운 갈망, 그리고 그에 따른 밝고 경쾌한 감정이 곡 전체를 관통하고 있다. 음악은 민족적, 민속적 색채가 풍부하다. '피아노 협주곡 2번'의 마지막 악장은 소박하고 아름다운 마주르카 스타일을 갖고 있는 반면, '피아노 협주곡 1번'의 마지막 악장은 강렬하다. 크라코프 스타일의 강렬하고 거친 멜로디.
바르샤바 봉기(1830년 말~1831년) 이 짧은 기간 동안 쇼팽의 창작은 도약을 이루었다. "Scherzo in B단조"(1831)는 그가 비엔나에 머무는 동안 작곡되었습니다. 봉기에 의해 촉발된 애국적 열의는 조국에 있는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과 얽혀 엄숙하면서도 부드러운 시를 형성합니다. "다단조 연습곡"("혁명 연습곡"이라고도 함, 1831)과 "라단조 전주곡"(1831)은 바르샤바의 함락을 알고 작곡되었으며, 분노와 슬픔 사이의 높은 완성도에 도달했습니다. 엄격하고 세련된 예술 형식이 통합되어 쇼팽 초기 음악 창작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창작된 '가단조 전주곡'은 혼돈과 혼돈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음악 컨셉도 낯설고 참신하다.
파리 전성기(1832~1845) 이 시기 쇼팽의 창작에는 심오한 민족적 내용과 독창적인 예술적 형식, 능숙한 음악적 스타일이 그의 예술을 완성도에 이르게 했다. 그의 작품은 연습곡, 전주곡, 마주르카, 폴로네즈, 야상곡, 왈츠, 즉흥곡부터 발라드, 스케르초, 보다 복잡한 구조의 소나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피아노 음악을 포함하며 모두 유익한 예술적 결과를 얻었습니다. 쇼팽의 연습곡 중 대부분이 이 시기에 창작되었으며, 그 중 "Etude in E major"(1832), "Etude in B major"(1834), "Etude in A단조"(1834)가 가장 두드러집니다. "Etude in E major"는 부드럽고 심오한 애도곡으로 쇼팽이 창조한 가장 아름다운 곡 중 하나이며 조국에 대한 그의 무한한 사랑을 쏟아냅니다. '나단조 연습곡'은 우울하고 분노한 감정이 가득한 작품이다. 주제는 강렬하고 드라마틱하며, 중간 부분에는 우울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스며들어 있다. 주로 하나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적합한 에뛰드 장르에서는 두 주제 사이의 강한 대조 원리를 사용하여 날카로운 극적 갈등을 만들어 내는데, 이는 쇼팽의 에튀드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에뛰드 가단조'는 곡 전체가 감정적으로 엄숙하고 장엄하며, 단순한 호른 같은 음악적 모티브에서 장엄한 흐름으로 전개되면서 음악을 드라마틱하고 비극적인 클라이막스로 몰아가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힘을 지닌다.
쇼팽의 3개의 소나타 중 심오한 내용과 예술적 독창성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은 '피아노 소나타 B플랫 단조'(1839)이며, 그 중 3악장 '장례 행진곡'은 전쟁을 위해 투쟁한 사람들을 기리는 곡이다. 바르샤바 봉기. 민족 해방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교자들의 애도는 쇼팽 음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 중 하나입니다. 녹턴은 쇼팽의 작품 중 가장 낭만적인 장르이다. 그가 초창기에 작곡한 녹턴은 영국 작곡가 J. Field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음악양식의 섬세함과 아름다움,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했으며 상대적으로 낭만주의적 감성이 강했다. 파리 망명 이후 그가 창작한 야상곡은 내용이 더욱 심오해졌고 음악 스타일도 더욱 개인화되었습니다. 그의 "Nocturne in C major"(1841)는 필드의 영향을 완전히 제거했으며 주제는 단순하고 진지하며 슬프며 음악의 전개는 점점 더 드라마틱해집니다. 이는 쇼팽이 녹턴의 창작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녹턴의 연주 가능성을 크게 탐구했으며, 심오한 사회적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음악 장르로 만들었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쇼팽의 발라드 4곡은 모두 이 시기에 창작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폴란드 민족 서사시 및 민간전승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G단조 발라드"(1835)의 창작은 폴란드 민족 시인 미츠키에비츠의 장시 "콘라트 발렌로드"에서 직접적인 영감을 받았습니다. 쇼팽은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 워렌 로드의 깊고 진지하며 용감한 성격과 시 전체에 걸쳐 긴장된 비극적 분위기를 파악하고 이를 엄격한 소나타 알레그로 악장으로 형상화했습니다. "F 장조 발라드"(1839)는 같은 시인의 민속 환상시 "Shivideshyanka"를 기반으로합니다. 원시는 사랑의 서약을 배반한 죄로 마침내 벌을 받고 요정 Shivideshyanka에 의해 호수 바닥으로 끌려간 무자비한 젊은 사냥꾼을 묘사합니다. 이 발라드에서 쇼팽은 원시의 줄거리를 묘사하거나 암시하려고 하지 않고, 고도로 요약된 방식을 사용하여 서로 상반되는 두 가지 상황을 제시하고, 그 둘 사이의 모순과 갈등의 전개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원작시의 예술적 개념과 의미. 폴로네즈는 이 시기 쇼팽의 창작물에 민족 정신이 가장 강하게 반영된 장르입니다. 그가 초기에 창조한 폴로네즈 무용에서 외적인 화려한 효과에 중점을 두는 경향은 깊고 강한 민족 정신과 소박하고 단호하며 대담한 예술 스타일로 대체되었습니다. 쇼팽은 폴란드 민족사의 영웅적 인물들에게서 정신적인 힘을 얻거나, 조국의 영광스러운 과거를 기억하고 오늘의 몰락의 고통을 애도함으로써 자신의 민족적 정서를 고취시켜 내면의 분노를 표출하고 민족정신을 고양시켰습니다. . <폴로네즈 A장조>(1838)는 승리와 승리를 기리는 찬가로, 전체적으로 관현악의 풍성하고 힘찬 사운드가 어우러져 고대 폴란드가 조국 승리를 축하하는 영광스러운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다단조 폴로네즈'(1839)는 조국의 멸망을 애도하는 슬픈 음조의 시로 주제의 감정적 어조는 슬프고 우울하지만 전혀 감상적이지 않다. "폴로네즈 F샤단조"(1841)는 규모가 웅장하고 드라마틱하며, 폴란드 역사 속의 민족 전쟁 장면에 대한 상상과 관련이 있다. 비극적이고 엄숙한 첫 부분과 마지막 부분은 폴로네즈 장르 특유의 어둡고 우울한 중간 부분과 대조를 이룬다. "A플랫 장조의 볼로네즈"(1842)는 동종 작품 중 가장 단호하고 영웅적이며 웅장하고 장엄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주제는 단호하고 힘찬 리듬과 격정적이고 영웅적인 선율, 밝은 장조의 하모니로 불굴의 민족영웅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있다. 음악의 중간 부분은 독특한 조형이 풍부하며 말발굽 소리와 나팔 소리가 얽혀 질주하는 군마와 달빛 칼날의 그림자가 있는 고대 전쟁터의 한 장면을 이룬다. 작곡가의 고대에 대한 향수는 현실적인 감정과 합쳐져 억제할 수 없는 국민적 감정을 형성했다.
후기(1846~1849) 이 기간 동안 쇼팽의 창작은 뚜렷한 쇠퇴 추세를 보였다. "환타지 폴로네즈"(1846)는 이 시기의 중요한 작품입니다. 비록 "플랫 장조의 폴로네즈"의 높고 영웅적인 사운드는 더 이상 이곳에서 들을 수 없지만, 그 음악은 열정적이고 열정적으로 부르는 부분에 중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조국과 민족의 미래에 대한 염원은 여전히 전염성이 강합니다. "G단조 마주르카"(1849)와 "F단조 마주르카"(1849)는 쇼팽의 마지막 두 작품입니다. 전자는 삶에 대한 마지막 애착을 표현하는 친절하고 부드러운 노래이고, 후자는 슬픔의 손길로 조국과 친척에 대한 마지막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전설의 걸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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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octurne"
"Nocturne"은 영국 작곡가 Field가 작곡했습니다. (1782-1837)이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잔잔한 화음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의 형식을 사용하여 밤의 고요함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쇼팽은 이 형식을 계승하여 이를 크게 발전시키고 혁신시켰습니다. 쇼팽의 "녹턴"은 매우 다양한 예술적 개념, 심지어 열정적인 극적인 이미지까지 담고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음악이 아무리 복잡하고 신나더라도 전반적인 '밤'의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쇼팽이 "녹턴"에 새로운 모습을 부여했기 때문에 후대에서는 "녹턴"을 쇼팽 창작의 독특한 상징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쇼팽의 21개의 야상곡은 거의 모든 곡이 너무 매력적이에요. 그 중 가장 친숙한 것은 2번 'Nocturne in bE major'일 것이다. 이 곡의 주요 주제는 이미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중간 부분은 잔잔하고 장엄한 성가 같은 코드 진행으로 시작되고, 내면의 힘을 담고 있습니다. 이 힘은 파편으로 시작되어 점차 쌓여가고, 마침내는 양손으로 위에서 아래로 연주되는 압도적인 옥타브의 폭발로 변했다. 마음은 "그날"에 있었습니다. 중간 부분의 폭발 이후 '밤'은 더 이상 진정할 수 없었고, 첫 번째 부분이 다시 등장하면 같은 멜로디도 전혀 다른 질감의 전혀 다른 반주를 사용하여 이제는 불안한 삼중주로 바뀌었다. 음악은 슬픔과 슬픔을 오랫동안 가라앉힐 수 없게 되었습니다. 확장엔딩을 더한 후 마지못해 조용해지고 마침내 확장된 소리 속으로 사라졌지만, 남겨진 묵직한 마음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2. "전주곡"
쇼팽은 24개의 장조와 단조로 24개의 "전주곡"을 작곡했습니다. 이 음악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Etude"의 원형이나 심지어 초안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음악적 모토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음악적 순간"과 유사한 즉흥적인 음악적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피아니스트는 24곡을 모음곡으로 취급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연주하기도 하고, 어떤 피아니스트는 자신의 이해에 따라 재조합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 작품들은 길고 짧으며, 취향과 기법이 다르며,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다채롭다.
우리는 쇼팽이 생애 동안 자신의 작품 중 일부 출판을 거부했지만, 출판된 후 후대에서 이를 음악적 보물로 인식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쇼팽은 자신의 작품을 정식으로 출판하는 것에 대해 매우 진지한 태도를 보였다. 쇼팽이 1839년에 이 "전주곡"을 출판한 이후로 이 곡들은 초안이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이 '서곡'을 더욱 소중히 여기게 됩니다. 그 중 자주 연주되는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15번 "Prelude in bD major", 일명 "Raindrop Prelude". 여기서 다시 나는 음악에 이름을 붙이는 다른 사람을 만났습니다. 제목음악이 낭만주의 음악의 특징 중 하나라는 점이 흥미롭지만, 위대한 낭만주의 작곡가인 쇼팽은 음악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자신의 작품에 제목을 붙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음악에 이름을 붙이는 것에 분개했습니다. 낭만주의 음악은 근본적으로 음악의 명성이 아니라 음악 자체의 기질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특정 이름에 대한 쇼팽의 반대는 그의 음악의 광범위한 일반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명명된 음악을 감상할 때, 우리는 그 이름을 이해를 위한 매개체, 시작하는 방법으로만 사용할 수 있을 뿐, 우리의 결속과 경험의 자유를 제한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예를 들어 곡명 'Raindrops'는 분명히 반주 부분에서 bA(#G) 사운드인데 처마에서 떨어지는 빗방울처럼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한 8분음표의 리듬을 유지하고 있다. 소리는 끝이 없고, 안단테:
빗방울 소리가 평온함을 불러일으키고, 마음속에 숭고하고 아름다운 노래가 솟아오른다. 빗방울 소리와 함께 내 생각은 점점 무거워졌고, 베이스 부분에 작은 선율이 등장했고, 빗방울 소리가 큰 종소리로 변해 기분이 들떴다. 드디어 처음의 침묵으로 돌아오고, 빗방울 소리와 함께 끝났다.
24번 "전주곡 라단조", 어떤 사람들은 "뇌우 중의 기도"라고 부릅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천둥, 비, 번개의 분위기가 있지만 "기도"가 이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작품은 '혁명 연습곡'과 동시에 작곡되었으며, 짜르 러시아 군대의 바르샤바 함락으로 인해 쇼팽의 마음에 일깨워진 폭풍우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음악의 성격은 "혁명적 연습곡"과 유사합니다. 차이점은 여기에는 분노만 있고 슬픔에 머물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여기에는 열정적이고 완고하며 눈물이 없습니다.
왼손의 베이스는 천둥처럼, 전쟁의 북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이렇게 으르렁거립니다.
테마의 톤은 확고하고 대담하며 영웅적입니다. 임팩트는 끝까지 도달하고, 마지막 세 번 피아노의 가장 낮은 음역에서 토닉 D를 쳐서 그의 강철 같은 의지를 표현합니다.
3. "마주르카"
"마주르카"는 쇼팽의 또 다른 독특한 창작 분야입니다. 전체 피아노 음악 문헌에서 '마주르카'를 언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쇼팽이다. 다른 작곡가들도 "Mazurkas"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직 쇼팽만이 특별한 광채로 빛나는 수많은 "마주르카"를 썼습니다. 쇼팽의 자작곡 중 <마주르카> 역시 매우 특별하다. 첫째, 이 작품 배치는 가장 향기로운 폴란드 토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것은 그의 창조에서 덜 극적이고 비극적인 영역 중 하나이다.
마주르카(Mazurka)는 폴란드 마주비아(Mazuvia) 지역의 민속무용이다. 음악은 모두 3박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형적인 리듬은 다음과 같다.
이 외에 쿠야위악(Kuyawiak) 춤과 오벨렉(Obelek) 춤도 3박자이다. 쇼팽의 '마주르카'는 위 세 가지 춤의 특징을 결합해 탄생한 곡이다. 마주르카의 전형적인 리듬은 쇼팽의 '마주르카'에서 자주 드러나는데, 쇼팽은 이를 경직되게 반복하는 포크리듬과는 거리가 멀고 훌륭하게 활용한다. 쇼팽의 멜로디는 포크음악의 본질을 흡수하고 고도로 전문적인 예술적 기준에 따라 창작한 천재였습니다. 하모니, 모드 등은 쇼팽의 독특한 창작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azurka"의 폴란드 민속 스타일은 약화되지 않았으며 오히려 더 우아하고 시적인 스타일로 Tingting은 피아노 음악의 정원에 서 있습니다. 비평가들은 "마주르카"는 쇼팽이 고향, 땅, 사람들, 그리고 사람들의 영광스러운 정신에 대한 생생한 감정이자 폴란드 사람들의 "전 영혼"이라고 말합니다.
'마주르카'는 워낙 폴란드 음악이라 폴란드인만이 이 곡을 잘 연주할 수 있다고 한 폴란드 피아니스트가 말했다. 그러나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것 중 하나는 1955년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5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였다. 중국 피아니스트 푸총은 3위는 물론, '마주르카' 최우수 연주상도 수상했다.
작품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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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는 작품의 코드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Op.10-3은 작품의 세 번째 작품을 나타냅니다. 10번 작품)
1. 왈츠(Waltzes)
쇼팽의 유명한 왈츠, 아이들도 한 번쯤 들어봤을 거라 믿어요! 이 왈츠는 쇼팽이 비엔나에 있을 때 작곡한 비엔나 왈츠의 3박자 리듬에 아름다운 선율과 서정성을 더해 수준 높은 피아노 연주 실력을 선보이기 때문에 쇼팽의 왈츠는 듣기에는 적합하지만 연주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춤을 위해서. 아!
◎왈츠 제1번 E플랫장조 Op.18
◎왈츠 제3번 A단조 Op.34-1
◎No . 6 Waltz in D flat major "Puppy" Op. 64-1
Puppy Waltz는 조지 샌드(George Sand)의 강아지가 꼬리를 쫓는 모습을 표현한 곡으로, 곡이 매우 짧기 때문에 "Puppy Waltz"라고도 불립니다. 분"(분)
◎왈츠 7번 다단조, Op. 64-2
◎왈츠 8번 A플랫 장조, Op. 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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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왈츠 9번 A플랫 장조, Op.69-1
◎왈츠 10번 B단조, Op.69-2
◎왈츠 14번 Op.Posth in e단조
2, 피아노 협주곡(Piano Concertos)
쇼팽은 관현악 악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의 피아노 협주곡(피아노를 기반으로 관현악이 연주된 곡) 두 곡만 있습니다. 협주곡 2번의 두 번째 악장은 첫사랑에게 보내는 아름다운 '러브레터'입니다.
◎피아노 협주곡 2번 F단조 Op.21 제1악장
◎피아노 협주곡 2번 F단조 Op.21
◎ 피아노 협주곡 2번 F단조 Op. 21의 세 번째 악장
3, 녹턴(Nocturnes)
녹턴은 최초로 창작된 음악 형식입니다. 아름다운 선율을 지닌 영국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필드(Field).
쇼팽은 그에게 영향을 받았는데, 첫 번째 야상곡 역시 선율을 주요 주제로 삼았으나, 후기 야상곡은 아름다운 선율뿐만 아니라 더욱 풍부한 내용을 더한 쇼팽 특유의 야상곡 스타일이다.
◎녹턴 1번 B플랫 단조 Op.9-1
◎녹턴 2번 E플랫 장조 Op.9-2
4, 연습곡
피아노 학생들은 쇼팽 연습곡을 꼭 연주할 거예요! 이 곡들은 빠른 옥타브, 3도와 6도의 연속 평행선 등을 포함한 높은 수준의 피아노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습곡은 단지 교육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연주자가 기술, 리듬, 멜로디, 화성 및 음악의 감정 표현을 고려해야 하므로 여전히 음악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Etude No.3 in E major "Farewell" Op.10-3
이 연습곡은 쇼팽이 폴란드를 떠나 파리로 갔을 때 작곡되었습니다. 모든 감정이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이 곡은 쇼팽이 폴란드가 러시아에 점령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작곡한 곡입니다.
5. 전주곡 Op.28
Op.28의 24개 전주곡 모음집은 쇼팽이 말년에 요양을 위한 여행비를 마련하기 위해 작곡한 것입니다.
◎전주곡 4번 마단조 "질식"
◎전주곡 11번 B장조 "드래곤 플라이"
◎15번 트럼펫 전주곡 D플랫 장조 "Raindrop"
◎이 전주곡의 왼손의 규칙적인 리듬은 빗방울 소리와 같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주곡 23번 F장조 "유람선"
◎전주곡 24번 D플랫 장조 "폭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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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로네즈는 궁전을 중심으로 한 화려하고 박력 있는 민족무용이다. 쇼팽은 7세 때 두 곡의 폴로네즈(G단조와 B플랫 장조)를 작곡했으며, 이후 그는 댄스 음악뿐만 아니라 폴란드어로 시도 작곡했습니다.
◎A 메이저 "Army" MilitaryOp.40-1의 폴로네즈 3번
폴란드 기병들의 장엄한 정신을 상징합니다.
◎폴로네즈 6번 A플랫 장조 "Heroic" HeroicOp.53
7, Mazurkas
Mazurka는 폴란드의 춤입니다. 러시아는 조국을 사랑한 쇼팽이 향수병의 감정을 풍부한 선율로 표현한 55곡의 마주르카를 창작한 농민들의 민속무용이다.
마주르카 5번 B플랫 장조, Op.7-1
8, 소나타
쇼팽은 스타일에 제약을 받는 고정된 소나타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두 개의 소나타만 작곡했습니다. 그 중 2번 3악장에 나오는 '장례식' 행진곡은 서양 장례식의 상가이다.
◎소나타 2번 B플랫 단조 Op.35 "Funeral"의 3악장
(Marche Funebre)
9, 기타 명곡
다음 곡들도 쇼팽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Fantaisie-ImpromptuOp.66 C# 단조
◎BarcarolleOp.60 F# 장조
◎발라드 4번 바단조 발라드 Op. 52-4
◎판타지아(비즉흥적 판타지아)
평가
[편집본 섹션]
쇼팽 음악의 이념적 가치가 높다는 점은 피억압자들의 분노와 저항을 외치며 1830년대와 1940년대 유럽 부르주아 민족운동의 전반적인 경향의 일면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노예화된 폴란드 민족의 소리. 쇼팽의 음악은 폴란드 민족적 스타일이 강합니다.
그는 민족민요에 대해 매우 진지한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는 동시에 그것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그 특성을 이해하고 재창조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로써 그는 민요 장르의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 순수한 양식을 유지하면서 민족적, 민족적 특성을 결코 잃지 않았다. 그는 당시 서유럽의 음악 창작 방법에서 얻은 경험과 업적에 대해 깊은 이해와 숙달을 갖고 있었고, 이를 자신의 창작의 출발점으로 삼았기 때문에 그의 음악은 깊이 있고 엄격하고 완전한 예술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고전적 전통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쇼팽은 결코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과감하게 전통을 깨고 혁신을 시도했습니다. 이는 특히 전주곡, 연습곡, 발라드, 야상곡, 즉흥곡, 스케르초와 같은 일련의 음악 장르의 잠재적인 예술적 표현에 대한 그의 깊은 탐구와 풍부함에 반영되어 새로운 사회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그의 멜로디는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하고 개성이 넘치며, 그의 화성 언어는 참신하고 대담하며, 그의 피아노 질감은 섬세하고 다채롭다. 이러한 모든 요소가 합쳐져 참신하고 독특한 "쇼팽 스타일"이 형성되었으며, 이는 유럽 음악의 역사적 발전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