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급해요! ! 예기',' 논어',' 맹자' 에서' 덕' 에 관한 모든 문장을 구하려면 출처 (즉 어디서 뽑았는지) 를 표시하십시오.

급해요! ! 예기',' 논어',' 맹자' 에서' 덕' 에 관한 모든 문장을 구하려면 출처 (즉 어디서 뽑았는지) 를 표시하십시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논어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논어

네가 편지를 잘 지키면, 남들은 감히 무심코 폐가 될 수 없다. -논어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논어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논어

말하자면 해내다. -논어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는 선로가 없고, 작은 차에도 선로가 없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논어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나를 믿었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논어

하늘의 도리로 성실하고, 사람의 도리로 성실하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움직일 수 없을 것이다. -맹자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맹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맹자

자비는 자비의 목적이다. 치욕의 마음, 의향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군자는 사람에게 좋은 것만이 아니다. -맹자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한다. 맹자는 몸을 돌려 성실하고 화기애애하다. -맹자

군자는 반드시 성실하다. 이른바 성실한 자는 자기를 속이지 않고, 악취를 정욕처럼 하지 않는다. 이것은 자겸이라고 불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히 혼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축의기. 대학

슬림하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가다듬어라.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축의기. 대학

성실한 사람은 자용할 수 있고, 도자는 자용할 수 있다. 성실은 목적이고, 성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성실은 군자의 가장 중요한 것이다. 성실한 사람은 자신이 아니기 때문에 물건이 되었다. -축의기. 중용의 도

구혜와 실속이 없어 재난과 그 몸에 대해 불평하다. -축의기. 상징적인 선물로

군자는 사람에게 편지가 있어서 말에는 신앙이 충만하다. -축의기. 상징적인 선물로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러나 충성은 소중하다. -축의기. 여흥

충성은 예의의 기초이다. 충실한 사람은 예의를 배울 수 있다. -축의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예의에 있지 않고, 돈이 없으면 슬림하는 것보다 낫다. -축의기

남편은 예의가 있어서 친구를 사귀고, 의심을 정하고, 남달랐지 말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한다. -축의기

부유한 집, 고상한 몸. -축의기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축의기

이것들이 충분한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o (ͦ _ ͦ) 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