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탐욕과 허영에 관한 시

탐욕과 허영에 관한 시

1. 명리를 탐내지 않고 허영하지 않는 시를 묘사한 시가 있습니까? 도연명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왕위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수시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고, 비바람도 햇빛도 없었다.

진판교

천망치로 단련하면 동서남북풍이 세다

황정견

술에 취해 춤을 추면 산을 내려가고, 밝은 달은 모두에게 돌아온다.

백거이

무심코 봄을 다투니, 뭇사람이 모두 노여워한다.

응우옌

날씬한 능선 밝은 달, 시원한 바람이 가슴에 불다.

지 강

제갈량은 "담박지명, 조용함"

* 세 가지 경고:

청: 담박한 명리, 적자의 마음, 욕심이 없다. 나는 조금도 빈틈이 없고 귀신도 홀린다.

주의: 선견지명을 도모하고, 미리 쐐기를 박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스스로 자신에게 요구하다.

근면: 손과 눈은 모두 있고, 죽은 후에도; 네가 어려움이 있을 때, 주야로 쉬지 않고 걸어라.

2. 허영심과 탐욕에 대한 비판,' 남자 방정' 수시

허명이다, 미익이다. 매우 바쁩니다. 공명과 이로의 사업이 반드시 강할 필요는 없고, 진 사람이 반드시 약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내가 늙기 전에 너는 반드시 나와 몇 명의 아이들과 긴장을 풀게 해야 한다. 겨우 100 년이라도 나는 술에 취해 36,000 야드를 달릴 것이다.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될 수 있을까요? 번뇌와 비바람, 각각 반은 서로 방해한다. 왜 죽을 때까지 싸워야 합니까? 작은 이야기를 하나 지어내다. 청풍명월을 마주하고, 이끼를 요로 하고, 고운을 스크린으로 삼아 조용히 사는 것이 낫다. 강남 좋은, 천 분 와인, 노래 \ "만정방 \"

번역

세상의 명목상 작은 이익은 달팽이의 촉수, 파리의 머리만큼 큰 득실에 지나지 않는다. 무슨 다툼이 있습니까? 모든 것은 운명으로 정해져 있고, 누가 약하든 누가 강하든 상관없다. 한가할 때 자신을 좀 미치게 하다. 100 년 동안 매일 술에 취해도 36,000 경기밖에 없다. 생각해 봐, 몇 개 있을 수 있어? 그리고 슬픔과 비바람이 절반을 차지해야 한다. 왜 짧은 말을 고집합니까? 다행히 청풍명월을 맞이하고, 이끼를 깔고, 행운이 높이 드리워져 있다. 강남이 좋다, 천분주 한 곡' 만정방'.

명리를 탐내지 않는 시를 묘사한 시가 있습니까? 나는 후작이 될 생각이 없다. 나는 해포평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남산,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 속의 수정석이 유유자적하기를 바란다. 만약 네가 무관심하다면, 너는 야망이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조용하지 않다면, 너는 나의 친구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무관심하다면, 너는 나의 선생님이다! 피아노 연주, 상산 호색, 술에 취해 누워 노래, 연 피리 소리, 천자는 승선하려 하지 않고, 술에서 권력관이라고 자처하며, 나를 불쾌하게 했다. 파도 원명의' 음주' 는 20 곡이다.

가장 유명한 곡 (다섯 번째 곡) 을 물으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도연명' 음주' 순서가 밤보다 더 한가하고 더 길다. 가끔 명주가 있는데, 나는 매일 밤 마시는 것은 아니다. 구 잉 혼자, 갑자기 그는 또 술에 취했다.

술에 취한 후, 나는 몇 가지 질문을 해서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종이와 잉크가 너무 많아서 설명이 없다.

옛 친구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써보니 웃음거리인 줄 알았다. 첫째, 성쇠가 정해지지 않아 서로 더 * * * 함께 있다.

소생의 과전은 동릉보다 낫다! 냉열에는 모두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성은 바로 이렇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의 만남을 이해한다면, 그의 죽음은 더 이상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갑자기 술 한 병이 생겨서 밤낮으로 행복했다.

둘째, jishan 보상, Xishan 에 쉬운 삼촌. 선과 악이 적절하지 않으면, 무엇이 비어 있는가! 구십소,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가난해도 좋다, 누가 영원히 전해질 것인가. 셋째, 길이 이미 천년을 잃었으니, 모두가 그 감정을 아끼고 있다.

나는 술을 마시는 것을 거절하지만, 나는 세상의 이름을 신경쓴다. 그래서, 당신의 몸은 살고 있지 않습니까? 인생이 몇 번이나 회복될 수 있는지는 마치 전기 충격을 받은 것 같다.

유명해진 지 100 년 안에, 너의 이런 욕망은 무엇을 할 수 있니! 넷째, 무리를 지어 사는 새들은 황혼에도 여전히 혼자 날고 있다. 끝없이 배회하며 매일 밤 목소리가 슬픔으로 변한다.

이씨는 청원 () 으로 가는데, 어디로 가야 합니까? 가치는 외롭고, 느슨하며, 멀기 때문이다.

강풍 속에서 영목이 없어, 이 그늘이 사라졌다. 나는 나의 집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다섯째, 집을 짓는 것은 인간의 영토에 있고, 차마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여섯째: 천정만정지, 옳고 그름을 아는 사람.

시비를 대조하고 명성을 망치다. 세 시즌 남짓한 이 일은 역사가 전혀 맞지 않는 것 같다.

저속함은 바보이니 황보 공부를 해야 한다. 일곱 번째: 가을 국화는 색깔이 좋고, 더욱 아름답다.

국화주는 마음속에 있고, 마음은 더 아름답고, 속세를 피하는 정이 더 깊다. 혼자 들어오지만 잔은 주전자를 비뚤게 한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새들이 임환에게 부르짖었다. 동방의 동창에 도취되어 현세를 양보하다.

여덟째, 소나무는 동원에 있고, 풀은 자태가 없고, 서리가 내리고, 높은 가지에서 눈에 띄었다. 숲사람조차 깨닫지 못했는데, 한 사람이 매우 이상하다.

한 주전자를 들어 한기를 달래고, 먼 곳을 바라보며, 되살아났다. 내가 꿈꾸는 방에는 걱정할 것이 없다.

9: 아침에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스스로 거꾸로 운전한다. 아들에게 누구를 위해 하느냐고 물었다. 전 신부는 마음씨가 착하다.

냄비 펄프가 멀리 내다보니, 내가 시대와 함께 전진할 것이라고 의심한다. 풀처마 밑에는 높은 서식지가 부족하다.

나는 평생 상동에서 살 것이다. 네가 안에 진흙을 붓기를 바란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너는 성실하게 배울 수 있지만, 너 자신은 매료되지 않는다. 그리고 * * * * 이 술을 마시면 나는 감히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열 번째: 나는 동해의 한 귀퉁이 될 때까지 먼 여행을 했었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비바람이 길을 막는다.

누가 이번 여행을 했습니까? 굶주림에 이끌린 것 같다. 배불리 먹으면 조금만 오세요.

나는 이것이 이름이 아닐까 봐 한가한 곳으로 돌아갈 것이다. 11: 안생 위인, 영공 위일.

나는 이미 몇 년 동안 배가 고팠고, 나도 늙었다. 나는 이름을 남겼지만 내 생명도 시들었다. 나는 무엇이 죽었는지 모르지만, 나는 매우 만족한다. 나는 딸의 몸이 하나 있는데, 나는 곧 죽을 것이다. 왜 벌거벗은 장례식은 악한가? 사람은 뜻을 알아야 한다. 열세: 장공이 벼슬을 맡았을 때, 강절이 갑자기 잃어버렸을 때; 두문은 돌아오지 않고 한평생 죽었다.

중지는 대택으로 돌아가고, 질풍은 여기에서 시작된다. 만약 점심을 먹으러 간다면, 무슨 수상한 것이 있습니까! 가서 조롱해라, 세속적인 세상이 너를 오랫동안 괴롭힐 것이다.

우리는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발 방해하지 마세요. 13: 손님은 항상 같은 곳에 머물며 다른 곳을 선택하신다.

수재는 늘 혼자 취하고, 남편은 일 년 사계절 깨어난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미소를 지었고, 그는 연설을 받지 못했다. 규칙은 어리 석다. 그러나 오만하고 가난하다.

손님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하루 동안 촛불이 없습니다. 14: 고인은 나에게 이자를 주고 솥은 화목하다.

반은 파나소닉에 앉아 술을 몇 잔 마신 후 취했다.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엉망진창으로 말을 하다가 생각만 해도 대사를 잊어버렸다. 그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물건도 소중하다는 것도 알고 있고, 술은 긴 부채에 남아 있어 맛이 깊다. 15: 가난한 사람은 노동력이 부족하고 관목은 불모지이다.

반에는 새가 있어 적막한 기색이 없다. 우주가 있는 곳에는 생명이 백 명도 안 된다.

시간이 촉박해서 관자놀이는 이미 하얗게 되었다. 불쌍한 사람을 임명하지 않으면 너무 아쉽다.

16: 소년은 얻기 어렵고, 육경을 잘 수영한다. 혼란스럽지 않으면 오래 있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사실 나는 가난을 안고 놓지 않고 배고프고 배부르다. 우리는 형태에 살고 있고 잡초에는 앞마당이 없다.

밤을 갈색으로 유지하면 아침의 닭은 짖지 않을 것이다. 맹구는 여기에 없어서 그는 마침내 나의 감정을 만회했다.

17: 유란생 전정, 맑은 바람이 함유되어 있다. 미풍이 바람을 마주하고 습습을 하고, 들풀이 맑은 향기를 풍긴다.

내려가고, 나의 옛 길을 잃고, 자연이나 Per 에 순응한다. 깨어나면 마음을 움직여야 하고, 새는 활을 잘 폐기해야 한다.

18: 자운이 술을 좋아하고 집이 가난해서 얻을 이유가 없다. 그는 좋은 사람에게 의지하여 매쉬액을 가지고 의혹을 풀었다. 만약 네가 와서 한다면, 누군가가 와서 너에게 문의할 것이다.

때때로 너는 발언을 거절하고, 너는 국가를 자르는 것이 아니다. 인자한 자는 그 마음을 써서 묵묵을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9: 나는 과거에 줄곧 굶주리고 있었고, 천둥을 던져 책을 읽고 벼슬을 했다. 나는 나 자신을 부양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냉동되고 묶일 것이다.

또 새해가 되자, 나는 나의 야심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래서 우리는 헤어지고, 옷을 털고, 들판으로 돌아가고, 천천히 흐르고, 우아하고 다채롭다.

세상에는 긴 길이 있어 양주가 멈춘다. 돈을 쓸 것은 없지만 의지할 것도 없다.

20: 농민은 이미 오래 갔으니 세상은 참 적다. 루 중간에 노인을 그려 그를 꿰매어 순결하게 했다.

봉새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예락은 잠시 새로워졌고, 우리의 눈은 약간 울렸고, 흩날리며 광진을 잡았다. 시사서예는 무슨 죄입니까? 먼지로 변한 적이 있다.

단지 노인들일 뿐, 사물에 대해 진실하고 근면하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여섯 명 모두 친척이 없다.

하루 종일 차를 몰고 가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 빨리 마시지 않으면 두건을 비우세요.

그러나 증오는 더욱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나의 취인을 용서한다.

4. 허영심을 사랑하고 돈을 탐내는 고시를 비판하고 작가와 단어의 의미를 명시한다. 광장 에서, 스시 거짓 명성 마이크로 이익, 매우 활기찬. 모든 것은 이전에 결정된 것이고, 누가 약하고 누가 강한가. 그리고 그가 아직 젊을 때, 반드시 나를 놓아주고, 미쳐야 한다. 백 년 동안 애교 만취, 삼만 육천 회. 그는 얼마나 생각할 수 있습니까? 번뇌와 비바람, 각각 반은 서로 방해한다. 쟁취할 필요가 없다. 다행히 맑은 바람이 불고, 이끼가 구름높이 피어나고, 강남이 좋아, 천분주가 있다. 세계의 명목상의 작은 이익은 달팽이의 촉수와 파리의 머리만큼 큰 득실에 지나지 않는다. 싸울 것이 없다. 모든 것은 운명이니, 누가 약하든 강하든 상관없다. 걱정과 폭풍이 그것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다. 구태여 입이 닳도록 말할 필요가 있는가? 다행히 청풍명월을 맞이하고, 이끼를 깔고, 행운이 높이 드리워져 있다. 강남이 좋아서 술향이 만만해서' 만정방' 을 한 곡 부르다.

5. 탐욕에 관한 시는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고, 돈을 목숨처럼 사랑하고, 이득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뱀에 배불리 먹는 것을 좋아하고, 비열하고 비열하며, 후세를 달가워하지 않는다.

수단을 가리지 않고, 파렴치한 부귀는 신을 통할 수 있고, 재물은 귀신에 사로잡히고, 잔인하고 탐욕스럽고, 파리는 피를 보고, 늑대의 키스는 침을 흘릴 수 있다.

한 그릇을 먹고, 침을 흘리고, 주머니를 가득 채우고, 많은 돈을 쓰고, 꿀을 핥아 먹는다.

촌각을 들여다본다면 촉국을 한 번 보고 천하의 성연을 한 번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야심이 너무 크고 야심이 너무 크며, 위압적인 각 방면에서 명예를 낚고 있고, 명리 규칙 요구가 너무 높고, 목표가 너무 높고, 목표가 너무 높다.

교차 과세, 탐욕, 호시탐탐, 육로를 눈여겨보고, 돈을 헤프게 쓰고, 돈을 흙처럼 휘두르고, 독수리를 굶고, 호랑이를 굶기고, 근리에 급급하다.

물건을 빼앗으려 하는 사람은 모두 뚱보이고, 모두 돈을 탐내는 것이고, 모두 돈을 탐내는 것이다.

솥 안의 반사회적 다툼을 보고, 나는 늑대를 탐내고, 연을 보고, 늑대를 보고, 쥐를 훔치고, 늑대를 먹고, 나를 탐욕스럽게 한다.

몸 전체에 구리 냄새, 명리 잠금 장치, 명리 포식 죽음, 세상을 속이고 세상을 훔치고, 기품은 양주 학을 타고 공금을 침식할 수 있다

공금 횡령, 사치 극욕, 사치 극욕, 토론지, 집, 점유, 사람을 잡아 돈을 요구하다.

사람이 강을 건너면 돈은 그 위에 붙어 있는 개미와 같고, 냄새를 쫓는 파리, 비도덕적, 탐욕과 같다.

색욕, 정욕, 상품, 음식, 사랑, 돈, 검은 검지, 큰 움직임, 돈을 생명으로 보고, 돈을 탐하고, 돈을 탐하고, 돈을 탐하고, 돈을 탐하고, 정의를 탐하고, 돈을 탐내는 것은 정의를 잊는다.

완벽을 탐하고, 외국을 탐하고, 끝없이 욕심을 부리다

욕심, 빨리, 욕심, 욕심, 믿음 없음, 탐부 총애, 탐관관 탐심, 탐심, 거리낌 없음, 탐심.

욕심, 탐심, 탐심, 탐심, 탐심, 탐심, 탐사, 탐안일, 탐싼, 쾌락을 탐한다.

탐을 즐기고, 작은 이득을 탐하고, 작은 것을 탐하고, 큰 것을 잃고,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예술이 부족하고, 장물을 탐내는 법을 탐하고, 파렴치한 사람을 탐한다

닭을 훔쳐 개 허영을 만지고, 배은망덕하고, 이익만을 꾀하고, 탐욕스럽고, 경박하고, 대범하고, 욕심이 없다.

기러기가 털을 뽑은 적이 있고, 양은 무정하고 늑대는 탐욕스러워서 큰돈을 써서 야심이 넘친다.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부정부패, 파리쥐, 공백을 메우기가 어렵다.

더욱 분발하여 늑대를 관념으로 여기고, 도시에서 공명을 쟁탈하고, 조중실력을 다투는 것이 금전에 탐닉하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익으로 이름을 쫓고, 사람을 먹고 뼈를 토하지 않고, 그릇을 먹고, 냄비의 인심을 보고, 뱀을 승진하여 부자가 되고, 광종요조 () 를 삼키다.

뱀이 코끼리의 허영심을 삼키다

더러운 직업, 과시, 사치, 탐욕, 경멸, 삼키기, 탐욕, 탐욕, 탐욕을 대가로 한다

명예를 훼손하고, 이름을 모욕하고, 더럽히고, 독점하고, 파멸하고, 이름을 팔다. 사치와 아름다움의 대가가 너무 크고 사치와 화려의 대가가 너무 크다.

돈을 쓰는 것은 오만, 탐욕, 낭비 남용, 탐욕, 낭비, 침식을 갈망하는 것이다.

번화, 겉치레, 탈취,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점유

사치, 욕망, 욕망, 사치,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스러운 사람, 잉크, 탐욕, 탐욕, 탐욕, 탐욕, 발차기, 발차기, 퇴화, 합병

고갈

6. 명리에 대한 탐욕에 대한 좌우명은 이윤의 마음이 높지 않고 패배의 마음이 낮지 않다는 것이다.

물이 항상 가득 찬 것은 아니며, 불도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이익과 명예는 바보가 좋아하는 것이다.

세상은 무지하고 부귀를 낙으로 삼는다.

돈은 사람의 색이고, 사람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세상의 오욕이 무궁하다.

부자를 비웃는 그의 장사는 화살처럼 바쁘다

명예를 탐내고 이익을 추구하며 귀신처럼 추구하다.

죽기 전에 그는 심혈을 기울였다.

이 세상은 부를 소중히 여기고, 나는 조용한 순간을 좋아한다.

어떻게 자화자찬하며 이윤을 쟁탈할 수 있습니까?

명성을 저버리지 마라

무릉의 아들이 재물을 다투다.

좋은 결혼도 좋은 결혼도 없다.

사람은 약하지 않고, 사람은 가난하지 않다.

1, 찬양하지 말고, 노여워하지 마라. 명해리의' 링진'

2, 유명하지 않은, 좋지 않은; 좋은 평판을 가진 사람도 좋은 취미를 가진 사람이다. 맑다. 돈부터 돈공량 예언언어와 유도유.

3. 부귀도, 가난도 걱정하지 않는다. 한서. 양웅전

4, 마음이 넓으니, 밋밋한 두 글자로 공을 들여야 한다. 채용 문집' 서주

5, 군자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무관심한 야망, 나무는 조용하고 멀지 않다. 삼국의 제갈: 계율의 책

6, 덜 욕망은 침착하게, 여유는 간단합니다. 독서록을 선포하다

7. 슬림함은 무욕에 기반을 두고 있고, 행동은 이미 예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금의 도서 통합. 학습 코드

8. 약해지고 싶다면 죄책감을 느낄 것이다. 죄가 있으면 깨끗이 하고, 청산하면 깨끗이 한다. 독서록을 선포하다

9.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논어. 슐

10, 가볍고 유쾌하며 모든 모욕을 잊는다. 송범은 "악양루기" 를 추천했다

1 1,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왕의 고향은 기대할 수 없다. 금. Tao Yuanming 의 "Xi 단어"

12, 적으면 성실하다. 송승호와 쳉 칫솔' 2 회 전집. 원봉이 죽었다 "

13,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 번째 방법이고, 냉정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방법이다. 홍이 대사의' 경구는 녹음하지 않는다'

14, 지명에 무관심한 채 공공장소에서 밤을 새웠다. 채용 \ "난닝 유루련 \"

15, 야망이 좋지 않아, 루곡은 작은 돈 같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부를 똥처럼 여기다. 송사. 은거전기

16, 보답을 바라지 않는 모든 것이 있을 것이다. 영국 속담

17, 명성에 현혹되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마라. 순자. 비 12 학자

18, 욕심 많은 사람은 만족하지 않는다. 홍이 대사의 프랑스어 연습

19, 물질에 대한 탐욕, 권력에 대한 탐욕, 허영심, 고통. 공공의식의 세 가지 기둥으로 언제 어디서나 흔들릴 수 없는 평범한 세계를 지탱하고 있다. [

구 소련] 에트가 두부에 준 단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