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깨끗한 캠퍼스에 대한 시

깨끗한 캠퍼스에 대한 시

역사시가

(당나라 이상인)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근면과 검소가 성공의 원동력이었다 , 그러나 사치가 무너졌습니다.

호박은 왜 베개로 써야 하고, 진짜 진주는 어떻게 마차로 쓸 수 있을까요?

청해 말을 운반할 때 찾기가 불가능하고, 너무 약하면 수산뱀을 뽑아내기도 어렵다.

여러 사람이 남순의 노래를 미리 녹음해 놓았는데, 결국 푸른 하늘은 푸른 꽃을 위해 울부짖는다.

역: 과거를 되돌아보면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비롯되지만, 사치와 낭비는 결국 나라와 가정의 파멸로 이어진다. 중국인을 교육하여 사치를 멀리하고 근면하고 단순하게 하면 가정의 재산과 국운이 영원히 번영할 것입니다. 시인은 역사의 흥망성쇠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보며, 나라를 멸망시킬 수 있는 황제의 사치와 사치, 우매함을 비판하면서도, 문종에 대한 안타까움과 슬픔을 표현했다. 부지런하고 알뜰하지만 결국 실패했다. 이해할 수 없는 혼란이 스며들고 역사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전례 없는 의심이 담겨 있다. 『역사송』(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에 대한 회고)은 이에 대한 시인의 생각과 혼란을 대변하고 있다. 그리고 끝은 사치에 의한 것입니다. 왜 호박이 베개가 될 수 있습니까? 칭하이에는 말이 없으며 수산에서는 뱀을 꺼내기가 어렵습니다. 순남의 노래를 준비했는데 결국 푸른 나무가 울고 있다.” 이 시는 주로 문종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 시에서도 여러 가지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이 작품에 드러난 깊은 슬픔 속에서 우리는 문종의 근면, 검소, 고결한 성품의 실패에 대한 작가의 깊은 몰이해와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나오지만 사치에서 나온다"는 역사적 법칙에 대한 의구심도 읽을 수 있다. 비록 시인은 자신의 혼란을 이해할 수 없지만, 이러한 사고와 질문 자체는 서사시의 역사적 비전에 있어서 새로운 돌파구이며, 또한 시인의 무기력한 한탄과 회한은 단순히 연결되는 도덕적 정치 문화의 존재 개념을 우리에게 일깨워준다. 원인과 결과의 흥망성쇠를 가진 도덕은 그 자체의 맹목적인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이징의 시

(명나라 위첸)

민간인들이 사용하는 비단 손수건, 버섯, 향은 재앙이다.

야마의 짧고 긴 말을 방해하지 않도록 양소매로 하늘을 향해 바람이 분다.

이 시의 대강은 버섯, 비단 손수건, 향 등을 관리들이 윗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사용하면 백성의 생필품에 어려움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깨끗하다면 수도의 관리가 될 것입니다. 당신은 서민들이 당신의 척추를 찌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Yu Qian은 또한 가로 명판에 "내 소매의 바람은 하늘을 향해 간다"라는 문구를 써서 집 상인방에 걸어 부와 부에 흔들리지 않을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동료들은 그를 겸손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오히려 그가 공식적인 규칙을 어겼고 "숨은 동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Yu Qian은 이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지만 여전히 군중을 따르지 않았으며 그의 말과 행동은 일관되었습니다. 이후 위첸이 빈손으로 베이징에 들어와 취임했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졌고, '양소매에 바람'은 '도덕적 성실성을 갖춘 정직한 관리'와 동의어로 확장됐다.

Shu Duanzhou County Qibi

(송나라의 Bao Zheng)

명확한 마음은 병의 근원이고, 곧은 길은 전략이다 신체의. 좋은 일은 결국 건물을 지을 것이고, 좋은 강철은 후크 역할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창고가 가득 차면 쥐와 새는 기뻐하지만, 풀이 없어지면 여우와 토끼는 슬퍼합니다. 역사책에는 교훈이 있으니, 오는 사람들을 부끄럽게 하지 마십시오.

의미: 이 시는 정치에서 정직하고 바르고 올바르다는 Bao Zheng의 도덕 원칙을 충분히 보여주며, 국가의 기둥이 되어 국민을 이롭게 하려는 그의 결심을 표현합니다. Bao Gong은 자신에게 엄격했을뿐만 아니라 그의 후손들에게 미래에 항상 정직하라고 조언하는 '가문'을 세웠습니다. 이 가문의 좌우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손의 관리들이 부패를 저지르면 가문에 돌아오지 못할 것이며, 죽은 뒤에는 큰 무덤에 묻히지 않을 것이며, 나의 뜻을 따르지 않으면 나의 후손이 되라. 그 일을 우러러보고 그 돌을 출판하는 자는 본당에 세워질 것이다." 동쪽 벽은 미래 세대에 대한 경고의 역할을 한다. "이 가문의 좌우명은 참으로 독특하고 엄격하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Bao Zheng의 아들 Bao Shou와 손자 Bao Yongnian과 같은 Bao Zheng의 후손들은 항상 가문의 모토를 지키고 공직에서 정직했으며 세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Bao Zheng의 정직하고 정직한 스타일은 그의 아들 Bao Shou에 의해 더욱 장려되었습니다. Bao Gong은 어디를 가든 사람들의 감정을 깊이 이해하고 장점을 장려하고 단점을 없애고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했습니다. 예를 들어 단주에 왔을 때 사람들이 강물을 마셔 병이 난 것을 보고 군중을 동원하여 단주시에 우물 일곱 개를 팠습니다. 사람들은 우물물을 마시게 되었고 건강 상태가 크게 좋아졌습니다. 공(寶)공은 공의(官事)를 공정하고 재치 있게 처리하여 세상 사람들과 나로부터 존경을 받았는데, 그가 죽은 뒤에도 일생을 바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벼슬로서의 성실함과 인민을 사랑하는 그의 인품은 언제나 세계로부터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깨끗한 정부의 고대 격언에 대하여:

[청나라] Li Xing의 "Xi Ceng Wai Ji Bing Yan": 홍보는 명을 낳고 정직은 명성을 낳습니다.

번역: 공익을 위해 봉사하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공직자는 명철하고, 정직하고 정직한 공직자는 명성을 얻습니다.

[봄과 가을] "논어? 이인": 부와 명예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도를 따르지 않으면 거기에서 살 수 없습니다.

번역: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부와 높은 공적 지위입니다. 그러나 도덕적인 사람의 경우, 그것이 나쁜 근원에서 나왔다면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