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물고기에 관한 사랑의 시
물고기에 관한 사랑의 시
1. 물고기 사랑을 노래한 고시
물고기 사랑을 노래한 고대시 1. 물고기 사랑을 노래한 시
"장자·대왕" 스승님”, “봄이 마르고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면 서로를 갉아먹고 물에 젖기도 하고,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지에 대신 야오를 칭찬하기보다는 서로를 잊고 방식을 바꾸는 게 낫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물고기 단계는 강과 호수를 잊어버리고, 인간 단계는 도교를 잊어버린다고 한다. "전통적인 설명은 위 문장에서 '단계'를 제외한다. 물고기 단계에서)는 서로를 지칭하지만 위의 물고기 시체가 육지에 있고 (샘이 말라서) 서로 생존을 돕는다는 사실은 Yao가 Jie가 아니며 두 사람이 서로를 돕는다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도(道)로 변신하는 것을 잊어버리십시오. 다음과 관련하여, 겉 모습으로 "외모"를 이야기하면 쉬울 것입니다.
앞 문장의 뜻은 샘물이 마르면 물고기의 몸이 마른 땅에 있다는 뜻이다. 겉모습(물고기의 모습)을 유지하려면 '적셔줘야 한다. 수분과 함께 거품에 담가두세요."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이나 호수에 놓아두면 외모를 잊을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 야오를 칭찬하고 걸을 비난하는 것보다 그들을 '도'로 바꾸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이 낫다.
(여기서는 노자(老子)를 가리켜 “날카로움을 꺾고 어지러움을 풀고 빛을 합하여 티끌과 같게 하는 것을 신비통일이라 한다”고 한다.) 다음 문장은 물고기의 모습은 물이 만들었고 사람의 모습도 도가 만든 것이다.
물로 이루어진 모양의 물고기(물고기)는 연못을 거닐면 양분을 얻을 수 있고, 도로 이루어진 모양의 '사람'은 아무 이유 없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면 안정될 수 있다. 그러므로 무예의 세계에서는 물고기의 모습을 잊을 수 있고, 도의 관점에서 사람의 모습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글이 나온다. 자공이 말했다: “괴물에 대해 물어보실 수 있나요?” 괴짜는 외모가 이상하거나 장애가 있는 사람입니다.) 참고: "장자· 대스승": "봄이 마르면 물고기가 육지에 있을 때 서로 젖고 거품에 젖는 것보다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낫다. Jie 대신 Yao를 칭찬하면 서로를 잊고 길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呴 : 침을 뱉다, 침을 뱉다. 봄이 마르면 물고기들이 육지에 뭉쳐 갇혀 서로 수분으로 영양을 주고 침으로 서로 촉촉하게 해주기 때문에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만큼 편하지 않다.
난지에(무자비)보다는 야오(자비)를 칭찬하기보다는 원한과 원한을 모두 잊고 큰 길과 하나가 되는 것이 낫다. "장자 천운": "샘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가 땅에 있습니다. 서로를 물어 젖고 거품으로 서로 적시십시오.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
"
2. 물고기와 사랑에 관한 시
"새와 물고기"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삶이 아니다. 죽음은 길이 아니다. 태어날 때부터 끝까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당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내 사랑이 영혼을 어리둥절하게 할 때,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을 때,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내 마음을 들여다본 후에야 마음이 아프지만 내 사랑은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랑의 존재를 부정합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뿌리 깊은 두 나무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갈라진 가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빛을 태울 수 없는 별들에 있는 것이다. 멀리서 볼 수 없는 것은 빛을 쫓아가는 것이기에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사라져 가는 빛이 아니다.
운명적으로 함께하지 않는 것은 사랑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먼 길은 새와 물고기 사이의 사랑이다. 하나는 하늘을 날고 다른 하나는 바다를 바라보는 것이다.
3. 물고기를 빌려 사랑을 표현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백조는 오래 날아 빛을 잃지 않고, 물고기와 용은 뛰어들어 물 속으로 뛰어듭니다. 봄강에 꽃이 핀 달밤")
장강 남쪽의 익명 한나라
장강 남쪽에서는 연꽃을 꺾을 수 있고 들판도 있다 연꽃잎.
물고기는 연잎 사이에서 놀고, 물고기는 동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서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연꽃을 가지고 논다. 나뭇잎은 남쪽으로,
물고기는 북쪽으로 연잎을 가지고 놀아요.
옌슈(燕書)라는 뜻
기름장벽 위의 향수레가 더 이상 만나지 않고, 협곡의 구름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배꽃밭에는 달이 녹고, 캣킨스 연못은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며칠간 외로움과 술자리를 겪은 뒤 쓸쓸해지며 담배도 끊었습니다.
왜 물고기책을 보내려고 합니까? 물은 멀고 산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안의 가을 조고를 바라보다
적막한 구름이 시냇물에 불고, 한나라의 궁전이 가을에 움직이고 있다
어느 때쯤 남은 별들, 기러기들이 길을 막고, 피리 소리가 들린다. 건물에 기대어
반쯤 열린 보라색 울타리와 국화는 고요하다. 빨간 옷은 없어지고 연꽃은 슬퍼
농어가 너무 아름다워서 돌아가지 않아서 초추에게 배우려고 남관을 헛되이 쓰고 있다
의 딸 낙양은 왕웨이로 여행을 떠난다
길 건너편에 사는 낙양의 딸은 열다섯 살이 넘었다.
사랑하는 성탄절은 말을 타고 있고, 하녀는 금접시 위에 잉어를 안고 있다.
채색된 정자와 주홍빛 탑이 서로 마주하고 처마 위에는 붉은 복숭아와 푸른 버드나무가 걸려 있다.
나웨이는 구화천막으로 돌아온 그를 환영하기 위해 칠향차와 소중한 부채를 선물했다.
광인의 부는 젊음에 있고, 그의 오만함과 사치가 지륜을 만든다.
자기연민이 강한 벽옥은 직접 춤을 가르치기도 하고, 남들에게 산호를 안겨주는 것도 서슴지 않는다.
봄의 새벽은 아홉 개의 작은 불을 끄고, 아홉 개의 작은 꽃이 날아간다.
연극이 끝난 후 증우리는 노래를 부를 때 화장을 하고 향을 피우며 앉아 있었다.
도시는 지인들로 붐비고, 그들은 밤낮없이 조리의 집을 지나간다.
옥 같은 얼굴의 월녀, 강 머리에서 실을 두른 가난하고 천한 여인을 누가 불쌍히 여기겠는가?
임평호의 대나무 가지가 사납고 사납다.
두 하녀는 15년 동안 천천히 노를 젓고 있었지만 맑은 파도는 보이지 않았다.
농부의 모습은 호수의 돌북 같고, 남자의 모습은 Shutong fish
태어난 차자연지도(Cha Zi Yan Jidao)
관산의 영혼은 꿈은 길지만 물고기와 기러기에게는 악보집이 거의 없습니다. 노년이 그리워서 관자놀이가 가엾게도 초록색이다.
녹색 화면 창으로 돌아와서 나는 모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헤어지는 것은 정말 어렵지만 다시 만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두꺼비궁 꿈속의 정광조
외투의 먼지가 안장을 짓누르고, 휘감긴 갈대꽃에 채찍이 지치고, 활과 화살이 휘파람을 불고 있다. , 길은 안개 속으로 들어가 팔을 움직이고 서풍은 기장으로 가득하고 가을 물은 고수로 가득합니다 , 수천 개의 점, 오래된 나무에 갈까마귀, 세 줄과 두 줄, 긴 하늘 달력을 쓰고, 굽이진 둑 서쪽 평탄한 모래 위에 떨어지는 기러기, 만개한 곳에서 그물과 장대로 고기잡이, 부러진 다리의 동쪽 벽, 개울 근처에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집을 두른 사람들, 산과 계곡이 붉게 물든다. 나뭇잎과 노란 꽃. 사람들은 헤어졌지만 세상 끝에 있는 황량한 시간이다.
4. 시에 담긴 물고기의 사랑
<장자>, "봄이 마르면 물고기도 땅 위에도 젖어 있다." 서로를 잊고 거품에 흠뻑 젖는 것이 낫다. "강호. 지에 대신 야오를 칭찬하는 것보다 둘 다 잊고 길을 바꾸는 것이 낫다."
마지막에 “물고기는 물에서 지었고, 사람은 도에서 지은 것이다. 물에서 지은 것은 연못을 먹고, 사람은 도에서 지은 것이다”라는 문구가 있다. 무사히 진정될 것이다. 그러므로 말했다: 물고기와 강과 호수의 관계는 잊혀지고, 인간과 도교의 관계는 잊혀진다.
"
역사적 설명은 항상 이전 문장의 '단계'(물고기 단계의 '단계' 제외)가 서로를 지칭하는 것이었지만 이전 문장에서는 물고기의 몸이 위에 있다고 말합니다. 땅(봄이 말랐기 때문에)과 생존은 야오가 걸이가 아니고 양왕이 도로 변신한다고 말하는 것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즉, 샘물이 말라서 물고기의 몸이 마른 땅에 있다는 뜻입니다. "물에 적셔 거품에 적셔라." 강이나 호수에 넣어두면 외모를 잊어버릴 수 있다. (같은 이유) 야오를 칭찬하고 걸을 비난하는 것보다 돌아서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이 좋다. 그것들을 모두 "도"로 만듭니다. (여기서 "노자"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예리함을 결실시키고 차이점을 해결하고 결합하십시오. 그 빛은 먼지와 같으며 이를 현통이라고 합니다.")
다음 문장의 의미는 물고기의 모습은 물에 의해 만들어지고, 인간의 모습은 물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도가 만든 외모를 가진 사람'은 아무 이유 없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음으로써 안정을 찾을 수 있다. 그러므로 강과 호수에서는 물고기의 모습을 잊을 수 있고, 인간의 모습도 도의 관점에서 볼 수 있다.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Zigong은 다음 텍스트에서 "괴물에 대해 물어 보시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괴물은 이상해 보이거나 장애가 있는 사람입니다)
비고: 전통 속담
"장자·대사":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가 땅에 있다. 서로 갉아먹고 물거품에 젖는다.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더 좋다." Jie 대신 Yao를 칭찬하는 대신 두 가지를 모두 잊고 그의 방식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
呴 : 뱉다, 뱉다.
샘물이 마르면 물고기들이 땅에 뭉쳐 수분으로 서로 영양을 주고 침으로 서로 촉촉하게 해준다. 서로를 잊고 편안한 마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야오(친절)를 칭찬하고 난(싸움)을 칭찬하는 것보다 원한과 원한을 모두 잊고 큰 길과 하나가 되는 것이 좋습니다.
"장자"·천운":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가 서로 갉아먹고 물거품에 젖어 서로를 잊는 것이 좋다. 강과 호수에서. ”
5. 물고기를 빌려 사랑을 표현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Qingyu 사례 "Yuan Xi"- Xin Qiji 밤에는 동풍이 수천 송이의 꽃과 나무를 불고,
더 불어 별들이 비처럼 쏟아진다
조각품과 마차에 향기가 가득하다
봉황의 피리와 옥 항아리가 돌아가는 소리. /p>
물고기와 용은 밤새도록 춤을 춥니다. /p>
"사랑병 노래" - Dai Shulun
고층 건물은 달을 닫고 상심한 불멸의 남자는 작별을 고합니다.
보라색 피리는 조용하고, 나는 야오 창을 향해 혼자 앉아 있다.
이별의 시작인 Yu Shen Yan Yao Tianya Road. 세상은 괴롭다
비취 이불, 부러진 금 비녀가 싫어
우물은 깊고, 윈치도 짧고, 하루는 느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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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이 물을 자르고 다시 물이 이어지며 사랑은 끝이 없습니다
떨어지는 붉은 물을 동쪽으로 쫓아가는 데 작은 마음이 있습니다.
나는 Wushan 구름처럼 되어 요정의 꿈의 영혼으로 날아가고 싶습니다.
"Lanxi Chuoge" - Dai Shulun
Liang Yue .. 버드나무 만에 늘어진 눈썹처럼 호수 가운데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란시에는 3일 동안 복숭아꽃이 비가 내리고, 그 가운데 해변에는 잉어가 찾아왔다.
"청평락의 두 사람" - 옌슈.
빨간 종이에 적힌 작은 글자는 모든 것이 정상이라는 뜻이다. 물고기는 물 속에 있습니다. 아직도 동쪽으로 흐르는 이 우울한 느낌을 전달하기는 어렵습니다.
6. 물고기에 관한 고대 시
1. 태양은 진홍빛이고 따뜻하며, 녹색 마을도 어두컴컴하고 저녁이면 노란 아이들과 노인들이 모여든다. ——"환시 모래"(당나라) 두보
2. 물고기는 연잎 사이에서 놀고, 물고기는 동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서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남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북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논다. 강남 송" [진] 위에푸
3. 비바람에 물고기가 나오고, 미풍에 비스듬히 제비된다. - "물 문턱 하트" 두보
4. 앞 서사이산(西sai山)이 날고, 복숭아꽃이 피고, 쏘가리 살이 찐다. - '어가'(당나라) 장지화
5. 연못 주변을 한가로이 산책하며 구경한다. 물고기는 헤엄치고, 아이들은 낚시를 하고 있다.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물고기를 좋아합니다. 나는 그들에게 먹이를 주고 낚을 것입니다. ——'물고기 관찰'(당나라) 백거이
6. 배스가 너무 아름다워 돌아가지 않아 초의 포로를 흉내내기 위해 남관을 쓰는데 허전하다. ——"장안의 가을 풍경" 조구
7. 오랜 노동 친구인 방게가 생선과 포도주를 들고 멀리서 그를 찾는다. ——"방소인은 병가 중 생선과 술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백거이
8. 죽은 물고기가 강을 건너 울면 언제 또 후회할 것인가? ——"울며 강을 건너는 시든 물고기" 익명의 한나라
9.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강 위의 어부' 송나라의 판중옌
10. 바닷물과 뽕밭이 변하려 할 때, 바람과 파도가 보전 연못을 뒤집는다. 고래가 용을 삼키고 파도가 피로 변하고 깊은 개울을 헤엄치는 물고기들도 행복합니다. ——"시냇물 속의 물고기"(당나라) 백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