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두보의 영물시
두보의 영물시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을 내리면 비바람에 놀라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말고 우아해야 하지만, 더 많은 이득이 되는 것은 너의 선생님이다. (두보)
지식은 아주 좋고, 약속이 있지만, 많이 축적되어 진보가 매우 적다.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당신이 모르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당신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막히지도 않고, 흐르지도 않고, 더 이상 없다.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소식)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최고 경지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들 수 없다. (맹자)
꽃이 꿀을 따면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달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천 곡의 시음을 들고 천 검시기를 보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지금을 보면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춘추")
차이는 호리하고, 차이는 천리이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일단 넘어지면, 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옛 속담)
자가 짧고, 인치가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곳곳에 말굽병이 있어 하루 안에 모든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 밖으로 나왔다. "예소옹"
봄의 순간은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함에서 악까지, 붕괴에서. (표준어)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솔직하다면, 만약 네가 똑똑하다면, 만약 네가 서투르다면, 네가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가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수"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유우석)
백 번 읽으니 그 뜻이 자현하다. (삼국지)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두 잔디는 이름이 꺼지고 강은 영원히 폐지된다. (두보)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세우고, 준비가 없으면 폐지한다. ("예기")
방인의 입은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옮길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도덕적 재배에 관한시는 모호하다.
유우석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1.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다는 말은 아니다. 이 꽃은 더욱 척박하다. "당원진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당 두보"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데,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송, 성호)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3. 도덕수양에 관한 시구는 꽃 속에서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욱 꽃이 없다. "돈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당 두보"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고, 남자는 여기서 호쾌하다. (송정호)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도덕적 재배"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해석: 국화가 백화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 "단청이 조바 장군을 유인하다"
해석: 나는 평생 회화 예술에 빠져서 내가 늙어가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3.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삼국? 슈? 제갈량의 《계명서》
해석: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야망을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4.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없이 늘 가라앉는다고 한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해석: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 자만하지 말고, 부주의하고,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5.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송? 루메이포의' 설매'
해석: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서로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 국가가 이기적이라면 살거나 죽는다. 당신은 불행과 행복 때문에 회피하고 있습니까? -녹색? 린 zexu \ "수비대, 등성, 제임스 집 \"
해석: 국가에 좋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2. 네가 금을 파내기 전에, 많은 고된 일을 해서 미친 모래를 불어내야 한다. -돈? 유우석의 파도
해석: 한동안 모함을 받았지만 여러 가지 시련을 겪으면 그 고상한 품격은 결국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된다.
3. 느릅나무를 구경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왜냐하면 하늘은 여전히 구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돈? 유우석의 상롯데
뜻: 해가 질 때 나머지 빛은 느릅나무 위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느릅나무는 저녁, 사람의 노년을 가리킨다.
태산은 토양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습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간언추방서》
해석: 원래 비유는 큰일을 이루기 위해 현나사를 널리 모집한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5.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송? 오양수의' 오대사'? 공식 전기 소개
해석: 노력과 투쟁은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5. 도덕수양에 관해서는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시사가부도 모두 가능합니다. 각각 5 곡, 총 10 곡,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제갈량의 《계명서》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백거이의 《고초에 작별인사》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하지만 계단과 왕지환의' 등궐루' 를 올라서 300 마일을 넓힐 수 있습니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만년에 열사들은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의 "거북이는 길지만 길다"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씨의 독서 사상
맙소사, 지금의 국어 교과서는 내용이 다 달라졌어요. 네가 완전히 어이없는 버전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니?
6. 인간성에 관한 시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돈? 두보의 "") 붉은 파랑을 그리는 것은 그림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내 일생이 회화 예술에 잠겨 있고, 나이가 고희에 가깝다는 것을 느끼지 않고,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일심으로 예술에 몰두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 것은 즐겁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안주한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나무와 자두는 말을 할 줄 모르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고요한 마음도, 외부의 방해도 없이,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지식이 적고, 식견이 적다. 조책일)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말하며 미래의 참고로 삼을 수 있다. 8. 평평하고 돌이 많아서 항상 가라앉는다고 한다. 당나라? 두순학의' 정서' 는 사람들에게 순풍에 자만하지 말고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침몰이란 침몰하여 사람을 익사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9. 소악에 작용하지 말고 소선에도 작용하지 마라. ("삼국지")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그렇다면 구양수의' 오대사' 를 꼭 고쳐야 하나요?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안일을 탐하고 쾌락을 마음껏 즐기는 자는 필연코 죽을 것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하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깊을 수 있다. 리 4 "충고 고객 책" 하자: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의 비유는 큰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당신이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보고, 조예가 더 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노래? 루메이포 \ "설매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이제 그것을 사용하여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으니,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54438+05, 이기심,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인해 왜 피하지 않는가? 린 zexu \ "내 집 을 방어 하기 위해 갔다 \") 기초: 그리고, 보내기. 나라에 유리하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에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며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과전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노을은 불완전한 왕관을 가지고 있다. (군자 여행, 한악부의 고시) 과전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이수 밑에서 손을 들어 모자를 쓰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하다. 17, 당당한 남자, 정정당당, 소인은 항상 물마루에 접근하여 먼저 달을 얻는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시경"? Xiaoya) Jingxing (h 天 ng): 주요 도로. 정지: 보조 단어, 쓸데없는 말.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높은 산을 만나 올려다보고, 높은 길을 만나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높은 산" 은 도덕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우물정" 은 행동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했다. 그 말은 산처럼 고귀한 사람이 그를 존경한다는 뜻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그를 본보기로 삼을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수시 증정) 청청 (Q 현ng): 비 뚜껑을 받쳐 연잎을 뜻하는데, 이는 열린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이 두 말은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키가 큰 연잎도 시들어 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국화는 시들어 버릴 수도 있지만, 여전히 서리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가지를 남긴다. 시에서 국화를 돋보이게 하여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탄복과 경모를 표현하였다. 20. 나는 차라리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그것을 북풍에 불고 싶지 않다. 노래? 정사쇼가 그린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자신이 지조를 고수하고 변함없는 애국 정서를 표현했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그가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할 수는 없다.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도와주지 마라. 59600.868688661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24.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자신의 언행을 다른 사람의 경험과 비교하는 데 능숙하다면, 어떤 것이 옳고 어떤 것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25.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냄새를 맡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내가 아닌 사람도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나의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나를 해치려는 도둑이다. 이것은 견자의 처세 원칙으로,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왕창령' 부용여관과 신기질병이별') 영롱한 마음이 안에 숨어 옥주전자의 모양처럼 고귀하여 인안팎이 순결하고 품질이 고귀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8. 힘들지만 들모래를 날려야 금에 도달할 수 있다. 돈? 유우석의' 파도 모래' 는 순진하고 정직한 사람을 비유한다.
7. 인물성격시 전집은 국난으로 죽고 급사했다. --(웨이) 카오 지 (Cao zhi) 의 "흰 말 기사"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왕 창령의 "플러그 상"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Dai shulun "요새의 두 곡"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송) 육유' 수아'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영정양》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 "라임 노래 \"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노래) 루 투어 \ "가을 밤 울타리 문 새벽 \"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