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는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들을 몇 가지 범주로 나누다.
공자는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들을 몇 가지 범주로 나누다.
2,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3, 수시로 공부하는데, 하물며?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4. 아는 사람은 아는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5,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택한 것은 따라 가고, 나쁜 것을 바꿔야 한다.
6.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라 소인의 아름다움이다.
7, 다른 도로, 공통의 목표가 없습니다.
8. 바꾸지 않으면 너무 지나치다.
9, 신사 와이드, 악당 임신 토양;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10, 인자는 선악을 할 수 있다.
1 1, 군자는 말을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12, 군자는 주보다 못하다, 소인은 못하다.
13, 군자의 의리, 소인리.
14, 군자도 세상에 있고, 위로도 없고, 나무도 없고, 의비도 없다.
둘째, 공자의 유명한 인생 명언:
1,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즐겁게 고민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2.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음악도 그 안에 있다.
3.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4, xianzai, 후퇴 도!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5. 독서인이 도상에서 기개가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의식주가 소홀한 사람을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7,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지만, 채찍에도 불구하고 나도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8.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9. 수양과 존중 ... 사람의 수양과 안전 ... 수양과 사람의 안전.
10,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어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어 명절을 빼앗을 수 없다.
1 1, 뜻이 있는 선인, 해를 끼치지 않는 사람, 살신성인.
12, 6 월 병거, 몸 패명 균열.
13, 남편도 질적이고 정의롭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14,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15, 군자는 쉽게, 비도덕이라고 말한다.
16, 군자가 벼슬을 하는 것도 자신의 의를 다하는 것이다.
17, 하위 손가락 생산.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18,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19, 군자는 뉘우치고 변명하지 않고 무리지어 불당한다.
(20),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2 1,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왕왕 운명이 같다.
22.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23, 관심사에 넣고 더 불평하십시오.
(24), qiuren 덕인, 무엇 쓴 원한.
(25), 품질승문야, 품질승사.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26.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는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27.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28, ("쓰기" 로 처리함) 그걸로 아무 말도 안 할 수 있어요?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29),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고,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30. 군자는 현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지만, 가선은 할 수 없다.
3 1, 수재 임신, 수재 부족!
셋째, 공자가 인간으로서의 명언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2.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3. 나는 일어서서 사람을 만나고 싶다.
4, 고개를 숙이고 자신을 두껍게 원망하고 하늘을 원망하는 것은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5, 시안 (西安) 시 치 얀 을 참조하십시오,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성 을 참조하십시오.
6,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을 택하고, 이로부터, 나쁜 것을 택하고,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믿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8. 타인에 대한 존중, 존중, 충성심을 가져야 한다.
9. 군자는 남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그는 사해 안의 형제이다. 그는 충성스럽고 공손하다. 비록 그는 상당히 나라이지만, 그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10,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잘 하고, 전방위적으로 작용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은 수재라고 할 수 있다.
1 1, 공자는 "천하 5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인자하다" 고 말했다 질문하세요.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12, 군자의 의리가 곧 질이고, 예의는 이미 다 끝났고, 날은 이미 나왔고, 편지는 이미 다 써버렸다. 신사!
13, 바꾸지 않으면 너무 지나치다!
14, 지나면 바꿀 수 없다.
15, 화내지 마, 지나치지 마.
16,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17, 사람은 원초적이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18, 속도를 원하면 안 된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19, 학자들은 자강불식, 임중 도원.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20. 도덕을 지키지 않으면 좋은 통로가 없는데, 어떻게 거기에 있을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2 1 ..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22.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23.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24.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고, 성실할 것이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25, 감언이설이 난잡하다.
(26),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27, 강, 이순신, 나무, 근인.
28.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29. 그의 말을 듣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보아라.
30. 너는 남에게 말하지 않고, 남에게 폐언하지도 않는다.
3 1, 고대인들은 말할 수 없고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32.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는 그 말 밖에 없다.
(33),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는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34. 말하지 않으면 경솔하다. 말하는 것은 숨기는 것이다. 색깔을 보지 못했다면 어색할 것이다.
(35), 좋은 사람들은 배우기 쉽지 않다, 그 덮개도 어리 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배우기가 어렵고 표지도 비틀어집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37. 공손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피곤하고, 신중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어색하고, 용감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난잡하고, 직설적으로 하는 것은 비틀림이다.
38. 만약 당신이 신사라면 먹기 전에 그의 일을 존중하세요.
39, 예의 목적, 그리고 비싸다.
40. 이익을 위해서 하고, 많이 불평한다.
넷째, 공자의 유명한 설득
1,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나는 저자를 모른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3, 더 많이 듣고, 선을 선택하고 그것에서;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4, 나는 성성이 될 수 없다. 나는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5, 배우는 것이 잘하는 것보다 낫다,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7, 물어볼 수 있도록, 과부에게 많이 물어보기 위해서;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8. 시에 흥이 나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된다.
9. 도를 취지로 덕을 기탁하고 인심을 기탁하며 수술 중 수영한다 .....
10,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1 1. 만약 네가 한 뿔을 취하지 않고, 세 개의 뿔로 반전하면, 너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12,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13, 나는 하루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14,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15, 모든 악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16, 수시로 공부하는데, 말할 것도 없고요?
17,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18, 그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달은 그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19,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20. 시는 불러일으키고, 관찰되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2 1, 귀사의 아버지, 먼 일의 왕; 새, 동물 및 식물의 이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2), 사람은 변하지 않고, 주술사가 될 수 없다.
23. 무차별적으로 가르치다.
24. 나는 자신을 그 위에 묶는 것을 전혀 몰랐다.
다섯째, 공자의 정치적 명언
1, 정치가 맞아, 아들 잘생겼어, 누가 감히 잘못했어? 잘못하면 인민이 봉사한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정치를 위해 아들을 죽이는 방법? 아이는 좋아야 하고, 인민은 좋아야 한다.
3, 군자덕의 바람, 소인덕의 풀, 풀의 바람은 반드시 억압해야 한다.
4.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동맹에 가입하지 않고, 병사들이 강요하지 않는다.
5, 정치의 길, 플러스 형벌, 사람들은 자유롭고 뻔뻔합니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6, 좋은 의식, 사람들은 무례 감히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라인 Renyi, 사람들은 거부 할 수 없습니다; 네가 잘 믿으면 백성들은 감히 무정할 수 없다.
7, 신중함과 독립성, 원대한 추구, 민덕후후.
8, 무교한 사람을 죽이고 학대라고 부른다. 폭력으로 간주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느린 주문으로 도둑이 발생하다. 주드도 사람과 함께 있고, 계산원의 인색함은 한 사단이라고 합니다.
9. 덕지는 북진과 같고 별들은 모인다.
10, 만약 네가 성실하다면 정치는 뭔데? 너 얌전하게 굴면 안 돼, 성실한 사람처럼?
1 1, 천추의 나라, 존물과 편지, 사람을 구하고 사랑하는 사람, 사람을 제때에 만든다.
12, 밖에 나가면 큰손님을 만나 백성을 대제처럼 만든다.
13,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14, 한 나라에 살고, 그 박사의 현인을 위해, 그 사의 인우를 위해.
15, 사람이 충분해, 무슨 차이가 있어?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16, 군자 여행도 예의상 왕래한다.
17, 돌, 두께 가져 가라. 예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18, 너는 이득이 되고, 유료도 없고, 일도 원망도 없고, 욕심도 없고, 태도 교만하지 않고, 권력도 맹렬하지 않다.
19, ... 국민에게 유익한데, 그럼 왜 비용을 따지지 않고 이득을 보지 않을까요?
20, 노력을 선택, 누가 불평?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단 말인가?
2 1, 군자는 중과부적이고, 소견으로 크고, 감히 늦출 수 있다. 너무 날뛰는 거 아니야?
(22), 군자는 그 옷을 바로잡고, 그 머리를 존중하고, 사람은 그것을 두려워한다. 핍박하지는 않지만 흉악하지 않나요?
스물셋, 문무정, 방책에 씌워져 있다. 사람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정치적 행동이 될 것이다. 한 사람이 죽으면 그의 정치적 흥미도 없어진다. 그러므로 정치는 사람에게 있다. 군주는 그의 신하들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했다. 대신이 군주에 충성하다.
24, 루즈는 이 선생에게 물었다. 하위 날: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말고, 범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25,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26, 전쟁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국민을 버리는 것이다.
(27),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없다, 그것을 얻을 수 있지만, 반드시 잃을 것이다.
(28),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장엄하지 않고, 백성은 불손하다.
(29),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주앙 은 그것을 지불하고, 움직이지만 예의를 지키지 않고, 좋지 않다.
30, 존경스럽고 충성스러운 설득, 예를 들면?
3 1, 아들이 말했다: "마을에 가까우면 존경한다. 효도는 충성이다. 가르치지는 않겠지만 권하다. "
32, 먼저 분업이 있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인재를 키워야 한다.
33. 주택은 넓지 않고, 대범하며, 상복해도 슬프지 않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