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주얼리 감상 도서 중 최고의 전자책을 보내주세요.

주얼리 감상 도서 중 최고의 전자책을 보내주세요.

/view/02bdcff34693daef5ef73d12.html

옥 분류:

옥은 두 가지 다른 광물인 연옥과 경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옥의 색상에는 반투명 흰색, 노란색, 녹색 및 검정색 등이 포함되며 경옥의 색상 분포는 균일하며 주요 색상은 흰색, 보라색, 노란색, 녹색 등이며 색상 분포의 균일성은 다양한 생식질에 따라 다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연옥의 대부분은 연옥이며, 연옥 중 보물인 '양고기 백옥'은 질감이 좋고 흰색을 띠는 정교한 옥 예술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 이 되다.

경옥의 주요 원산지는 미얀마로, 연옥보다 희귀하다. 경옥은 품질, 색상 및 가격 측면에서 연옥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시중의 옥 보석은 주로 경옥으로 만들어지며 소비자 수요도 매우 높으므로 다음 섹션에서는 경옥 - 경옥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경옥 감상:

경옥을 감상할 때 색상과 생식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는 색상, 투명도, 투명도, 절단 및 균열로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작됩니다. 그것의 색깔로.

색상

색상은 옥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옥의 색상은 다음 네 가지 영역에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순수함: 순도란 옥의 주색과 보조색의 비율을 말하는데, 녹색옥을 예로 들면 순녹색이 가장 좋고, 노란색이나 파란색이 섞인 녹색이 열등하고, 회색이 가장 나쁘다.

올바른 색상에 따라: 색상의 깊이에 관해서는 물론 어두울수록 좋지만 색상이 너무 강하면 반대 효과가 나타나 경옥의 품질이 저하됩니다.

생생하게: 경옥의 색상이 밝을수록 더 매력적입니다. 색상이 회색이나 검정색일수록 색상은 더 어두워집니다.

균일하게: 색상 분포가 균일할수록 값도 높아집니다.

투명성

경옥의 투명도는 빛의 굴절에 영향을 미쳐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빛이 투명하고 미세한 질감의 경옥에 들어가면 아름다운 빛을 반사하여 사람들이 경옥의 수정처럼 맑음을 느끼게 하여 그 아름다움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반대로, 빛이 투명도가 낮고 질감이 거친 경옥과 만나면 둔한 빛을 반사하여 경옥의 매력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투명성

투명함은 경옥에 포함된 결함을 말하며 주로 흰색과 검은색입니다. 이는 경옥에 포함된 다른 광물에 의해 발생합니다. 상대적으로 흑색 결함은 흰색보다 작습니다. 눈에 거슬리는 일이다. 옥에 포함된 불순물이 적을수록 좋습니다.

절단

옥 제품의 가공은 경체와 조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완성된 제품의 표면은 덮여 있지 않기 때문에 원자재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으며, 균열이 없는 것 외에도 절단 비율, 제품의 두께 및 대칭도 매우 중요합니다. 완성된 경옥 제품의 외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 자른 '계란면'은 너무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아야 하며, '부' 위치가 중앙에 있어야 하고, 비율도 적당해야 한다.

꽃 조각을 평가하는 것은 주로 꽃의 아름다움과 조각의 정교함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깨진 경옥은 결함을 덮기 위해 조각됩니다.

균열

균열은 경옥의 가치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옥 장신구에 균열이 있는 경우 약간의 충격에도 균열을 따라 조각 전체가 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옥 주얼리를 구입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손전등을 비추면 균열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품질의 옥은 상당한 가격에 판매될 수 있지만, 시장에서의 공급은 제한적입니다. 더 나은 이익을 얻기 위해 일부 사업가들은 옥을 수작업으로 가공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A상품, B상품, C상품이 시장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인위적으로 처리된 옥

C제품

C제품은 인공적으로 착색된 가색옥을 말한다. 방법은 고온, 고압을 이용하여 원래의 무색옥에 염료를 침투시켜 전체 또는 일부가 에메랄드그린이나 보라색으로 염색되는 방법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퇴색되고 칙칙해지게 됩니다.

B품

B품은 옥의 표면 흠집, 불순물, 노란색 부분 등을 화학적으로 제거하고, 원래의 녹색과 흰색의 접착제만 주입한 옥을 말합니다. 옥 전체를 더욱 투명하게 하고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강화하는 옥입니다. 화학처리 과정에서 옥 내부가 손상되어 구조가 헐거워져 B제품 표면에 크랙이 쉽게 노출됩니다. 또한, 처리과정에서 염색제를 첨가하면 B+C제품이라고 합니다.

천연옥

A등급

A등급은 인공적인 화학물질 처리를 하지 않은 천연옥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보석업계 선배들은 오랜 기간 옥을 가공하고 생산하는 과정에서 옥에 관한 많은 경험을 정리하고, 이러한 옥의 특징을 간결하고 포괄적인 격언의 형태로 표현해 냈다. 이러한 격언을 기억하고 그 심오한 의미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으면 평생 동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램프 아래의 색상을 관찰하지 마세요

사실 어떤 주얼리의 색상 품질도 램프 아래에서 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옥의 경우 이는 특히 중요합니다. 이는 옥의 색상, 특히 플래시 그레이, 플래시 블루, 오일 그린과 같은 옥 색상이 자연광 아래에서보다 빛 아래에서 훨씬 더 나은 시각적 효과를 갖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빛 아래에서는 경옥의 균열, 수두의 길이, 조명 정도 또는 기타 특성만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자연광 아래에서 경옥의 녹색을 관찰하고 평가하십시오.

색상 차이는 한 등급이고, 가격 차이는 10배입니다.

고급 옥의 경우 가격 차이가 10배 이상 나올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500,000위안의 경옥 반지와 500만 위안의 경옥 반지는 경옥의 품질, 스타일, 크기, 식수 및 결함이 모두 일류이며 흠잡을 데 없는 가격입니다. 녹색 수준에서. 에메랄드 그린의 다양한 차이점을 어떻게 이해하고 구별하는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최소한 그것을 보고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더 많이 보고, 덜 사세요" 경옥 원석을 구매하는 데 있어 "더 많이 보기"는 선택의 과정이기도 하며, 경험을 축적하고 검증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덜 사십시오"는 구매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구매하기 전에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나는 큰 조각보다 라인을 사고 싶습니다." 경옥 원석의 녹색 모양 특성에 대해 "라인"? 스킨 그린의 "큰 조각"은 동일한 녹색 모양의 두 가지 표현입니다. "선"의 수직성과 "조각"의 수평성의 차이입니다. "선"의 두께는 알려져 있지만 깊이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조각"의 면적은 알려져 있지만 두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모토의 핵심은 사람들에게 경옥 표면의 "더 많은" 녹색과 "낮은" 녹색에 속지 말고 녹색의 "서 있는" 특성과 "거짓된" 특성을 인식하도록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녹색 경옥을 보면 큰 것을 사지 않겠다는 것이 아니라, 녹색 경옥의 두께에 대해 지나친 기대를 갖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뜻이다.

고대 옥 식별에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1. 솜씨의 흔적 식별

2. 결로 식별

4. 예술적 수준 식별

5. 냄새 식별.

다시 (1), 가짜 형상 판별으로 나누어집니다. (2) 옥의 품질과 재료를 식별합니다. (3) 패턴과 패턴을 식별합니다. (4) 스타일을 식별합니다.

진세식별은 그 유래에 따라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보관 환경에서 고대 옥의 색 변화와 그것이 접촉하는 물체를 학습하고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색상 변화에 따라 자연스러운 질적 변화가 색상 변화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고대 옥을 홍칠기에 담으면 적진의 영향을 받을 수 있고, 흑칠은 흑진을 생성할 수 있으며, 황토에 묻으면 황갈색 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강한 백색광 하에서 관찰할 때 선명한 색상은 대개 옥의 접촉이 약한 부분이나 자연적인 벽개, 자물쇠 및 기타 부분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러면 틈이나 균열 부분을 따라 침투가 확장되고 심한 경우 장치 전체를 관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완전 침수"라고 합니다. 회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중요한 점은 일반적으로 정품 진 색상은 상대적으로 단일하며 더 어둡고 지저분한 진 색상과 밝은 진 색상이 의심스럽다는 것입니다. 진짜 옥은 벽개, 크랙이 있어도 접촉부분이 맞지 않아 선명한 색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학적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진 색상을 모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전체 진입니다. 또한 진색이 더 많은 것이 특징인 부분진도 있습니다. 이는 강한 백색광 아래에서 관찰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옥의 틈이나 자물쇠를 따라 색상을 레이저 단조하는 첨단 기술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포인트는 옥을 건조한 환경에 보관하거나 옥의 밀도가 높을 경우 무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색상 보기: 천연 옥은 색상이 자연스럽고 분포가 고르지 않으며 녹색 방향이 확장되고 일반적으로 형광이 없습니다.

광택된 표면 보기: 천연 경옥의 광택 표면은 섬세하고 매끄러우며, 그리스가 함유된 강한 유리 광택이 있습니다. 광택 표면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 일반적으로 다양한 반정이 얽힌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상황에서 동일한 경옥의 반결정 입자는 크기가 균일하며 일반적으로 "돌꽃"으로 알려진 약간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흰색 섬유 결정을 볼 수 있습니다.

소리 듣기 : 천연 경옥을 가볍게 두드리면 바삭하고 기분 좋은 소리가 납니다. 인위적으로 가공하면 낮고 둔탁한 소리가 납니다.

또한 경옥은 밀도가 높아 손으로 무게를 달았을 때 두드리는 듯한 느낌이 들고, 물을 머금는 능력이 강해, 그 위에 물이 떨어지면 물방울이 더 높게 튀어나온다. .

동시에 전문가들은 소비자에게 고가의 보석과 옥을 구매할 때는 공식적이고 잘 알려진 보석 매장이나 규모가 크고 평판이 좋은 쇼핑몰을 선택해야 한다고 상기시킵니다. 또한 "CMA" 및 "CAL" 표시가 있는 보석 및 옥 감정 증명서를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더 귀중한 보석 및 옥에는 구입한 보석 및 옥이 인증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인증서가 있습니다. .증명서에는 사진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고급 옥은 촉촉하고 투명하며 기름기가 많고 손에 쥐었을 때 따뜻함이 느껴진다. 진위를 확인하는 주요 방법은 돋보기나 현미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옥의 내부에는 섬유가 얽힌 구조와 미세한 입자 크기가 있는 반면, 인공 유리는 구조가 없고 기포가 보입니다.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칼을 사용하여 조각할 수도 있습니다. 조각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가짜 옥이고, 조각할 수 없는 것은 진짜 옥입니다. "금은 귀하지만 옥은 값을 매길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최고급 허티안 옥은 점점 희소해지고 있으며 킬로그램당 수만 위안에서 수십만 위안에 달할 수 있는 반면, 일반 칭하이 백옥, 러시아 백옥 등은 킬로그램당 수천 위안에 불과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합니다. 화전옥으로 넘겨주세요. 이 옥의 미네랄은 기본적으로 화전옥과 동일하지만 표면색이 더 어둡고 부드럽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두워집니다.

고옥과 신옥은 두 가지 측면에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옥의 표면에는 일반적으로 '파오 펄프'라고 알려진 산화된 옥 껍질 층이 있는데, 이는 가을 배와 껍질과 유사합니다. 새로운 옥과 새로운 옥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조각 주제로 볼 때 고대 옥은 계급과 권력의 상징이었으며 대부분 신화 속의 꽃, 새, 용, 봉황 등의 인물이었습니다. 새로운 것들은 일반적으로 상서로운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옥은 고대부터 중국 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