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푸송링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 대한 간략한 소개

푸송링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 대한 간략한 소개

명나라 충진 13년(1640년)

음력 4월에 포송령이 태어났다.

명나라 충진 17년(1644년)

청나라 순치 원년

포송령은 5세였다.

이자성(Li Zicheng)의 군대는 베이징(Beijing)에 함락되었고, 충전(Chongzhen) 황제는 목을 매어 자살했습니다. 청군이 관문에 진입하자 이자성군은 패하고 도망쳤다. 청나라의 수도는 베이징이었다.

순지 14년(1657년)

포송령은 18세였다. 류 씨와 결혼했습니다.

순지 15년(1658년)

포송령은 19세였다. 처음으로 남학생 시험에 합격했을 때 그는 3현, 현, 도로에서 1등으로 학교에 입학했고, 산동의 학문 정책과 내실 정책을 알게 되었다.

순지 16년(1659년)

포송령은 20세였다. Zhang Duqing, Li Yaochen과 함께 Yingzhong Poetry Society를 결성했습니다.

순치 17년(1660)

포송령은 21세였다. 지방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강희 원년(1662년)

포송령은 23세였다. 장남 푸루오(Pu Ruo)가 태어났다.

강희 2년(1663년)

포송령은 24세였다. 지방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강희 4년(1665)

포송령은 26세였다. 그는 번이 왕촌에 있는 왕용인의 집에 앉았습니다.

강희(康熙) 9년(1665)

포송령(浦松陵)은 30세였다. 8월, 장쑤성 바오잉현과 퉁이현의 친구인 손회(孫喜)의 초청으로 그는 남쪽으로 가서 막 작업을 했다.

강희 10년(1671년)

포송령은 31세였다. 봄과 여름은 Baoying과 Gaoyou에 있습니다. 가을 작별 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셋째 아들 푸후(Pu Hu)가 태어났다.

강희 11년(1672년)

포송령은 32세였다. 4월, 그는 현지 진족인 고형(高興), 당몽래(唐孟老)와 함께 노산(老山)으로 여행했다. Qiu Ying은 농촌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강희 12년(1673)

포송령은 33세였다. 그는 이 현 펑취안향에 있는 왕관정의 집에 앉아 있었습니다.

강희(康熙) 14년(1675)

포송령(浦松陵)은 35세였다. 지방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넷째 아들 부윤이 태어났다.

강희 18년(1679)

포송령은 40세였다. 그는 이 현의 시푸 마을에 있는 비지의 집에 머물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3월 완성된 여우귀신 소설을 모아 '중국 작업실의 기묘한 이야기'라는 제목을 붙였다. Gao Heng이 서문을 썼습니다.

강희 22년(1683년)

포송령은 44세였다. "결혼에 관한 완전한 책"을 작성하십시오. 장손 푸리데(Pu Lide)가 태어났다.

강희(康熙) 23년(1684)

포송령(浦松陵)은 45세였다. "Shen Shen 인용문"을 작성하십시오.

강희(康熙) 26년(1687)

포송령(浦松陵)은 48세였다. 봄에 나는 위대한 시인 왕시진을 만났습니다. 여름, 왕시진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를 요청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가을, 포송령은 지방 시험에 응시했지만 '한도 초과'로 해고되었습니다.

강희(康熙) 29년(1690)

포송린(浦松lin)은 51세였다. Qiu Ying은 지방 시험에 응시했지만 또 다른 반칙으로 퇴학당했습니다.

강희(康熙) 32년(1693)

포송령(浦松陵)은 54세였다. 봄이 되자 산둥성 특사 위성룡(玉成龍)이 그를 제남(濟南)으로 며칠 동안 초대했다. 관동비기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포송령은 『울음비지시』 8편의 시를 지었습니다.

강희(康熙) 36년(1697)

포송령(浦松陵)은 58세였다. "Zhuang Lie 선택"을 선택하십시오. Zhu Xiang은 시와 편지를 보냈고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의 읽지 않은 원고를 빌렸습니다.

강희(康熙) 41년(1702)

푸송령(浦松陵)은 63세였다. 늦봄에 제남(濟南)에 가서 몇 달간 머물다가 도과(試試)에 낙방했다. 왕관정은 병으로 사망했다.

강희(康熙) 45년(1706)

푸송령(浦松陵)은 67세였다. "의학과 치료의 책"을 작성하십시오. Zhu Xiang은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라는 책 전체를 복사하고 세 편의 시를 썼습니다.

강희(康熙) 48년(1709)

포송령(浦松陵)이 70세였다. 연말에는 계좌를 탈퇴하고 집으로 돌아가 비씨 가문의 외국인 생활 30년을 마감했다.

강희(康熙) 49년(1710)

푸송령(浦松陵)은 71세였다. 10월에는 장두칭, 리야오첸과 함께 시골에서 연회를 열어 손님을 소개했다.

강희 50년(1711년)

포송령은 72세였다. 5월, 왕시진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포송령은 그의 죽음을 추모하기 위해 네 편의 시를 지었습니다. 10월에 청주(靑州)에 가서 공시시험을 치르고 산둥(山东)의 학자 황수림(黃守至)을 알게 되었다. 속어 노래 "Notes on the Wall"을 작곡했습니다.

강희 52년(1713년)

포송령은 74세였다. 8월, 류 씨는 병으로 사망했다.

강희(康熙) 54년(1715)

포송령(浦松陵)은 76세였다. 그해 첫 달에 그는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Pu Songling (1640-1715), Liuxian이라고도 알려진 Jianchen, Liuquan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성은 Liaozhai이며 Zichuan Pujiazhuang 출신입니다. 그는 명나라 말기에 태어나 청나라 초기에 사망했으며, 평생 시험에 실패하고 말년에 공성학생이 되었다. Jiu Zhi는 자신이 "천성적으로 소박하고 사교에 전념하며 명예를 중시하지만 고독하고 정직하며 특히 시대를 내려다볼 수 없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시, 운율, 잡화, 민요가 포함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중국 고전 소설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널리 유포되며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학자 가문

원나라 때부터 자천 출신의 푸 가문이 이곳으로 이주해 왔다는 기록은 없다. 그의 먼 조상인 Pu Luhun과 Pu Juren은 한때 Banyangfu Road의 총책임자를 역임했으며 그들의 이름은 Yicheng에 기록되었지만 임명 날짜는 없습니다. 이 무덤은 도시 북서쪽의 Dianzi Village 근처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Srenpo"로 알려진 Huabiao Wengzhong의 무덤이었습니다. 따라서 그 민족 구성은 학계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몽골·여진·회·한'이 공존한다는 설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결론이 나지 않았다.

'푸씨족보'에는 포성이 원나라의 석순(十孫)이었고, 닝과 순견이 '이족의 재앙'을 겪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형록(興魯)이 죽고 나서는 묘고(妙孝)만 남았고, 나이는 6~7세였으며, 원나라가 죽은 뒤 어머니의 성을 따랐다. Pu와 Zhang (즉, 그의 조상). 그 후 후손들이 늘어나면서 그들이 살았던 만징좡(만징좡)은 포가좡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 만력(萬利) 때 현에서 태어난 8명 중 6명이 그의 씨족이었다. 그 후 커가는 서로 계승하여 명문으로 불렸다. 포장(Pu Zhang)에서 포송령(Pu Songling)까지 11대가 있었고, 그 계보는 다음과 같다:

장-자중-정-해-진-융샹-시광-지팡-성서-판-송령

포송령(浦松陵)의 조상 시광(十廣)은 당시 가장 뛰어난 인물로 그에게서 태어난 아들 중 한 명은 가르침을 받았고, 세 명은 후대에서 태어났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그는 3명의 현 행정관과 칙령을 받았으며, 수십 명의 진사, 쥐인, 공성, 임성, 항성 등을 가르쳤다. 그의 조상은 모두 루이(Rui)에서 태어났고 그에게 태어난 다섯 아들 중 민우(Minwu)라는 이름의 그의 아버지 판(Pan)은 손 가문, 동 가문, 리 가문과 결혼했습니다. 여가 시간에도 고전과 역사를 잊지 않고, 유학자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지식과 지식에 정통하다. 그런데 큰 아들이 일찍 죽고 40세가 넘은 뒤에도 자식이 없었습니다.(상속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돈을 들여 마을에 구제를 하고 그 후 4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계승(그 중 3명은 학교에 다녔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충성스럽고 정직"했습니다. 전쟁 중에 그는 마을을 방어하고 성벽을 수리하기 위해 자금을 제공했기 때문에 카운티 연대기에서 "암자"로 명명되었습니다.

배움에 대한 영감

푸송링은 명나라 충진 13년 4월 16일 밤, 푸가장 옛 거주지 북쪽 방에서 태어났다. 이때 아버지는 마르고 병든 스님이 셔츠를 벗고 가슴에 구리 동전처럼 동그란 연고를 붙인 채 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습니다. Pu Songling은 또한 그의 몸에 "과일 캐릭터 Mo Zhi"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병들고 불모의 굴탄"상태로 태어났습니다.

포송령은 4형제 중 3위(동의 차남)(조계소 사망, 후계자 조흥 복귀)에 이어 조전(이태생), 바이링 2형제, 다음은 허 링입니다. 쇠퇴하는 가정 환경으로 인해 교육을 계속할 수 없어 네 형제 모두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포송령은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역사에 대한 안목이 뛰어났으며 특히 아버지의 사랑을 받았다.

청나라 순치 14년, 18세의 포송령은 이 현 풍취안향(현재의 낙춘시 다오커우촌) 대유출신 유국정의 둘째 딸과 결혼했다. 타운), "눈에 띄는 내전"을 겪었습니다.

다음 날, 새로 결혼한 포송령은 처음으로 아이 시험을 치렀고, 현과 관, 도교의 세 제자 중 1위에 올랐고, 그의 문학적 이름은 후대에 전해지게 됐다. 다른 모든 생명. "Early Rise"와 "One Spoonful"에 대한 그의 장인 정신은 산둥 학자 Shi Runzhang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의 평론: “첫 번째 작가는 공기 중에 이상한 향기를 맡고, 신령처럼 글을 쓰고, 두 글자로 한 순간의 부와 추함을 드러내는데, 이는 풍속을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달은 바람처럼 글을 쓰며 행렬의 즐거움은 무시한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야망이 넘치는 푸송링은 동급생이자 절친한 친구인 장두칭(리유)과 함께 '영중회'를 결성했고, Li Yaochen (Ximei), Wang Luzhan 외. 모일 때마다 우리는 큰 기쁨으로 노래하고 우리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지식을 늘리고, 조급함을 진정시키며, 서로에게서 배우고, 문학적 성취를 보충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 후 푸송링은 해마다 해외 유학을 떠났다.

먼저 그는 "등불을 쓸 것"을 계획하고 있던 Shen Run의 아들 Shen Tianxiang (Yanji)에 대해 Ning Shaodao와 상담하기 위해 도시 서쪽에있는 Shen 가족에게갔습니다. 그리고 Li Yaochen의 초청으로. , 강희 3년 봄, 그는 그와 함께 "펜과 벼루를 만들기" 위해 성 동쪽에 있는 이씨의 집에 갔다. 이 기간 동안 형의 젓가락 분석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포송령은 공부하겠다는 뜻을 바꾸지 않았다.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 그는 한때 Li 가족 별장에 있던 조카 Zhao Jinren (진 왕조 오른쪽)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Xingxuan Day Lesson Preface"를 써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가족이 헤어진 후 현재의 상황에 직면했을 때 "거웨이 농장의 세 채의 낡은 집은 벽도 없고 나무 덤불도 없고 덤불도 없이 텅 비어 있었다", 특히 약한 아내와 어린 아이들, 어려운 가족들 상황에 따라 Pu Songling은 자신의 의지에 어긋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Li 가족의 대출 학생은 해고되었습니다. 강희(康熙) 5년쯤부터 그는 성 서쪽 왕촌(王村)에 가서 교훈을 얻고 스승의 길을 걷게 되었다. 이것이 그의 첫 무대이다.

요목보영

강희 9년 가을, 포송령은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퉁이와 강소성에서 진사직에 지원했다. 다섯 명(아들 2명, 딸 1명)이 시야를 넓히기 위해 보영 현 행정관 손희(수바이)가 남쪽으로 가서 손님으로 서류 작업을 도왔습니다. 그는 말을 타고 남쪽으로 가서 이두현 옌신진 남서쪽의 청석관(현재의 보산구)에서 라이우현으로 들어가 이저우를 거쳐 강소성 북부에 이르고 황하(청초에 강소성 북부에서 바다로 들어감)를 건넜다. 왕조), 드디어 바오잉(Baoying)에 도착했습니다.

바오잉은 양저우(楊州)현 관할 장쑤(江蘇) 북부의 고대 도시로 회허(淮河) 하류에 위치하고 대운하와 인접해 있어 수로가 범람하고 있다. 영접하는 관리들을 위한 보급소는 무겁고, 연이은 홍수로 인해 땅과 집들이 파괴되었고, 사람들은 추위와 굶주림으로 울부짖었고, 집을 잃었습니다. 손희는 강희 8년부터 이 재난 마을에 있었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는데, 포송령의 도착은 그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듬해 봄, 손회는 고유현 부로 옮겨졌다.

푸송은 손희를 대신해 90통이 넘는 편지와 선언문을 준비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국가와 현 관리들의 고난과 어려움, 재난 지역의 비극적인 상황, 인민들의 고난을 반영했다. .후이는 특정 정치적 목소리를 얻었습니다.

남쪽으로 여행하는 동안 길을 따라 펼쳐진 경치와 장쑤성 북부 수향 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은 푸송링의 문학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리고 그는 공직생활의 위험성, 사회의 암울함, 처참한 곤경에 처한 희생자들의 비극적인 곤경을 직접 목격했고, 이는 그의 문학 창작에 더 깊고 넓은 삶의 감각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남을 위해 노래하고 눈물을 흘리는 이런 직업은 그의 고시 꿈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그는 강희(康熙) 10년 초가을에 사임을 결심하고 북으로 돌아왔다.

8년간의 당황

남부 순회에서 돌아온 후 7~8년은 포송령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였다. 그는 자신의 지능이 있으면 과거에 합격하여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굳게 생각했지만 상황은 역효과를 낳고 감정이 북받쳤습니다. 그의 시 "세상 누가 재능 있는 사람에 대한 연민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쓰라리게 울며 멀리서 완시종을 쫓아다닌다", ​​"용두의 참새를 홀로 이해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세상의 평범함은 자신을 재능 없는 고귀한 양웅과 비교하며 경멸을 표현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Gao Heng, Tang Menglai 및 기타 Zichuan 문인 지도자와 함께 Qilu 산과 강을 방문하고 동쪽으로 Laoshan으로 이동했으며 남쪽으로 Taidai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펑취안향 왕가(王氏) 등 사대부 집에서 이사하며 장부를 꾸려 생계를 유지했다.

고시에는 희망이 없고 청운의 야망을 이루기 어려운데, 재난이 잦고 배고픔을 달래줄 식량이 부족하다. 중년의 푸송링은 무거운 짐을 지고 삶의 가파른 비탈길에서 힘겹게 몸부림치고 있다.

서쪽에 천막을 치다

강희 18년, '부화'의 나이에 도달한 포송령은 2000년 필씨에게 고용된다. 같은 도시가 도시 서쪽에 천막을 쳤습니다. Bi 가족은 Zichuan에서 4 대째 "유명한 가족"입니다. 전당 동쪽에 있는 비자우(재계)의 아버지인 비자연(백양)은 명나라 충진의 내무부 장관이었다. 필기유는 원래 강희 2년에 집에 돌아와 숲속을 유랑하며 시와 술을 마시며 유흥을 즐겼다. 그는 왕시진(Wang Shizhen), 고형(Gao Heng) 등 많은 유명 가문과 많은 접촉과 결혼을 했으며, 그의 후계 자(Zi) 관리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와 결혼했습니다. Bi 가족은 부유하고 강력합니다. Shangshu Mansion 외에도 Chuoran Hall, Zhenyi Pavilion, Xiaofan Hall, Wanjuan Tower 등이 있습니다. 뒤쪽 Shiyin Garden은 너비가 10 에이커이며 홀, 복도 및 정자, 대나무, 돌, 꽃과 나무가 있으며 풍경은 즐거운.

푸송링은 비자 교수의 8명의 제자 중 한 명으로, 사회 작가로도 다수 활동하며 리셉션에 참석하며 신임을 얻었다. 그는 30년 동안 노부부와 젊은 상사들과 잘 지내면서 동시에 공부하고, 시험을 보고, 책을 쓸 수 있는 안정된 생활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왔다.

고시관 연지안

비씨 가족의 우월한 조건과 넉넉한 대우 덕분에 푸송령은 에서 잡다한 일을 가르치고 다루면서 마음 편히 숙제를 준비할 수 있었다.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순서. 그러나 그의 운명은 불운했고 그가 원하는 것을 결코 얻지 못했습니다. 그가 도찰에 응시한 정확한 횟수와 불합격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그가 해고된 기록은 단 두 번뿐이었습니다.

강희(康熙) 26년 가을, 48세 때 처음으로 '고시실에서 두루마리를 넘었다'(고시실에서 글을 쓸 때 한 페이지를 잘못 분리하여 연결하지 않음)'. 그의 시 '대성인' 악위중월은 폐위되었고, 맹필의 여덟 형제는 그를 위로하고 감동시켜 책을 집필하게 했습니다. 너무 뿌듯해서 빨리 책을 썼는데 돌아서서 큰 실수를 저질렀어요!" 식은땀이 옷을 더럽히고, 영혼의 한 가닥이 아무런 고통도 가려움도 없이 집 밖으로 날아가 버렸다.” 그가 시험장에서 ‘과녁을 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의 충격과 허탈함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p>

두 번째로 강희(康熙) 재위 29년 가을, 51세에 급제에 실패하여 어떤 이유로 폐위되었다. 완고한 베테랑과 함께 새벽까지 신음한다. 우울증과 실패, 반평생. 그는 돌아서서 아이를 거꾸로 안고 혼자 웃었습니다. " 이 두 가지 실패는 그와 그의 가족에게 큰 타격이었습니다. 그는 포기하지 않았지만 그의 아내가 개입하여 그를 설득했습니다. "찰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황제의 명령에 따라 공개해야 하는데 지금은 누각에 있습니다. 산과 숲에도 각각의 낙원이 있는데 왜 고기와 함께 즐겨야 할까요? 그는 아내의 말이 옳다고 생각했지만 자녀와 손자가 시험을 보는 것을 볼 때마다 음욕을 느끼고 종종 말에 반했지만 류 씨는 항상 그것을 무시했습니다.

합격에 실패했습니다. 그의 시와 『기묘한 이야기』의 『예성』, 『왕쯔안』, 『가풍꿩』 등 여러 장에 이에 대한 깊은 감정과 현실적 묘사가 담겨 있다. 중국 작업실'. 이상한 글

푸송링의 과거 시험 꿈은 산산조각 났지만, 글쓰기에 대한 그의 열망은 결코 식지 않았습니다. 그는 1990년부터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를 집필해 왔습니다. 집의 여건이 좋아졌고, Shiyin Garden의 아름다운 풍경과 Wanjuan Building의 장서, 그리고 도서관 주인의 지원으로 그는 집필을 계속하기로 결심했고, 이 명작을 완성한 이후 그는 재료를 모으고 구상하고 창작하는 데에만 집중했다. 여름이 다가오고 날마다 "겨드랑이가 털로 만들어졌다", "글이 헛되이 지어졌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외로움과 분노의 책"을 완성했고, 그는 또한 14개의 인기 속어 노래를 썼다. "벽 이야기", "연민의 노래", "소녀의 노래", "고통의 노래", "호관"과 같은 Zichuan 방언에는 세 가지 연극이 있습니다. 그는 소설, 시, 민요, 희곡을 집필하는 동시에 『일상통어』, 『농상경』, 『요진서』 등 다양한 대중과학 자료를 편찬하기도 했다.

다른 사람들과의 우정으로 인해

시푸에 머무는 동안 푸송링은 지역 내시로서의 지위로 인해 특히 시로 유명했습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그의 명성과 우정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그는 도시의 친구들과 지방의 선배 유명 인사들과 친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Li Yaochen, Zhang Duqing 및 Zhao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그 중에는 Jinren, Gao Heng, Wang Minru, Wang Guanzheng, Wang Yongyin, Shen Tianxiang, Qiu Xiqian, An Yuzhuo, Yuan Fan, Bi Shengyu, Bi Shengtong, Hua Shizhi, Han Feng, Tan Zaisheng, Zhang Yuan, Yang Wanchun, Tang Menglai, Zhong Yuan, Zhu Xiang, Wu Muxin, Zhang Zhen, Li Zhizao, Wang Rulong, Zhang Mei, Shi Weiyu, Yu Chenglong, Huang Shulin, Wang Shizhen 등 Sun Hui와 Bi Jiyou의 아버지와 아들처럼 그들은 모두 포송령의 삶과 경력, 사상에까지 영향을 끼쳤고, 그 영향력과 역할도 다양했다. 따라서 포송령은 그들과 깊은 우정을 나누었고 그의 작품에는 많은 기록이 남아 있다.

수공의 말년

강희(康熙) 48년, 포송(浦松)은 필씨(比氏)의 교직을 마치고 편안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왔다. 매일 작은 방에서 편안하게 지내거나, 동부에서 농사를 가르치거나, 어르신 다섯 명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기도 했습니다.

먼저 그의 사랑스러운 자녀와 손주 몇 명이 여드름에 시달려 나중에는 매우 슬퍼졌습니다. , 그와 함께 곤경에 처한 그의 아내는 불행히도 병으로 사망하여 그를 극도로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Xing Shi"는 아내의 덕을 추모하고 강남 화가 Zhu Xianglin을 애도하면서 "애도" 등 8 편의시를 썼습니다. 그는 아내의 죽음으로 정신적 지원을 잃게 되었고, 나중에 유씨의 무덤을 방문하여 죽은 아내를 기리기 위해 '무덤을 건너다(Crossing the Tomb)'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를 읽는 사람들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음력 1월 5일, 자식들과 손자들을 데리고 아버지의 무덤에 가서 태양에 공양을 하였는데, 바람과 추위에 노출된 것 같아 의사가 그에게 기조절약을 주었는데, 이는 자연적으로 이루어졌다. 음식 섭취량을 줄였습니다. 지난 22일에는 창가에 위험하게 앉아 있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푸송링은 과거에 낙방해 관직에 오르는 기회도 없었고 평생 가난했고 오로지 가르침에만 의지해 생계를 유지했다. 그러나 그는 퇴폐적이지도 저속하지도 않고, 오히려 여가 시간을 집중하여 부지런히 글을 썼고, 많은 귀중한 문학적 보물을 후세에게 무료로 남겼습니다.

동의(청나라 옹정 3년) 학자 장위안(張源)이 쓴 『유전포씨 묘목록』에 따르면 요채의 작품은 『문집』 4권으로 되어 있다. ", "시집" 6권, "지이" 8권, 비석에 "잡서" 5권도 붙어 있습니다. ", "일상문자", "농상징"), 3개의 "희극"("세일즈맨의 아들", "중메이 생일 축하", "하오관"), 14종의 "인기 속어"("벽의 이야기") ", "소녀의 노래", " "연애 노래", "에피소드", "한센 노래", "진세 음악", "봉래 연회", "군 약사", "가난한 중국 자" 각 1 권, " 미운 준바', '빠른 노래', '질투의 저주', '불멸의 노래'는 나중에 '환란의 노래'와 '부록'행운의 노래'로 각 2권이 되었다. 그 밖에도 묘비에는 기록되지 않은 편집, 편찬된 작품도 있다. 고대인들은 시나 기타 작품 앞에 방 이름을 붙이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에 푸송링의 작품은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 "중국 작업실의 시집", "중국 작업실의 작품 수집"이라고 불립니다. ", "중국 스튜디오의 다양한 작품", "중국 스튜디오의 작품 모음", "속어", "요자이 오페라" 등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푸송링이 기본적으로 20세부터 40세까지 썼고, 이후 계속해서 쓴 책이다. 황혼기까지 집필하여 완성하는 데 40년이 걸렸다. 한문 단편소설집. 책은 500장에 달하며 모두 기묘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여우, 귀신, 꽃요괴, 신에 관한 이야기가 많지만, 그 내용을 세심하게 편집했다. 시대의 악을 비판하고 선을 권하고 징벌하며 풍속을 바꾸고 고독과 분노를 표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부분의 자료는 실제 생활, 일화, 전설 및 개인적인 감정에서 추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Han Fang", "Ghost Li", "Luan Li", "Wild Dog", "Zhang's Wife" 및 기타 장에서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전쟁과 "녹색 옷을 입은 소녀"를 설명합니다. ", 궁핍한 학자들과 외로운 학교 선생님들을 위로한다는 뜻의 "녹색의 여인", "샤오시에" 등이 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고대 신화와 전설, 한, 위, 여섯 왕조의 전기와 전설, 당나라의 전설과 송, 원, 명나라의 소설을 광범위하게 계승합니다. 왕조. 포송령은 여우, 귀신, 꽃요괴, 신의 기묘함을 매개체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꽃요괴와 여우를 더욱 인간적이고 사랑스럽고 외계인처럼 잊혀지게 만들었다"(루쉰의 말). 또한 육조와 당나라의 전설을 받아들였습니다. 전설의 길이는 "전설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상력과 기묘함을 창조하는 것"이며, 그는 역사 ​​전기 문학, 토속 소설, 오페라 문학과 같은 예술적 기술을 습득하여 중국고전소설의 창작이 마지막 정점에 이르렀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작품의 의미 측면에서 볼 때 사회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합니다. 사복을 입은 겸손한 선비인 포송령은 황제부터 지방 관료에 이르기까지 관료들의 부패와 비인간성에 대해 우려할 뿐만 아니라, 사회 각계층과 사회 관습과 민중 사이의 갈등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그가 참을 수 없었던 것은 시험장의 불의와 그가 겪은 시험관의 우둔함이었고, 이는 더 나은 삶과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그의 열망을 반영하기도 했다. "직조 촉진", "여링", "부엉이", "꿈의 늑대", "펠팅 나비", "루즈", "사업가", "장홍건", "집강도", "공순"샤 등의 대표 챕터 , "Plum Girl", "Wu Qiuyue", "Xi Fangping", "Continuing Huangliang", "Kao Chenghuang", "Zhong Sheng", "Chen Xijiu", "Zhang Cheng", "Er Shang" ", "Zeng Youyu", "Xin Shisi Niang", "Lin", "Ma Jiefu", "Big Man", "Yun Cuixian", "Yao An", "Wei Gongzi", "Gong Mengbi", "Leicao" , "Suqiu", "술 친구", "Cui Meng", "Yi Dog", "Dali 장군", "Ding Qianxi", "배 심기", "Ye Sheng", "Si Wenlang", "사악 제거에" , "Wang Zi'an", "He Xian", "Jia Feng Pheasant", "Hungry Ghost", "Three Immortals", "여신", "Kaobao Si", "Hu Siniang" "," The Girl in Green', 'Lian Suo', 'Fragrant Jade', 'Xiao Xie', 'Chang'e', 'Ai Nu', 'Fengxian', 'Green Plum', 'Jiao Na', 'Qiao Nu' , "Liancheng"등.

'중국 작업실의 기묘한 이야기'의 문학적 성취는 기이한 일을 다룬 중국 고대 전설 소설 가운데 유례가 없는 것이다. 포송령의 독창성은 전설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귀신과 귀신을 창조하고, 가상의 소설은 귀신, 여우, 꽃괴물을 허구화하고 현실세계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 능하기 때문에 독창성이 뛰어납니다. 감정을 표현하고 세상에 경고하기 위해. 그러나 이러한 혁신적인 성과는 나중에 지윤에 의해 반대되었고, 지윤이 반대한 것은 이 걸작이 수백 년 동안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뿌리이기도 했습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Gao Heng과 Tang Menglai가 머리를 쓰고 Wang Shizhen이 논평했지만 Pu Songling은 평생 동안 인쇄할 수 없었고 민속에 의존하여 전파했습니다. 건륭 31년, 절강성 무저우에서 첫 번째 목판본 '청개정'이 출판되었고, 이후 해외에서 다양한 비평, 해석, 논평, 삽화, 보충물이 출판되었다.

현재까지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체코어, 루마니아어, 폴란드어, 헝가리어, 불가리아어, 노르웨이어, 스웨덴어, 네덜란드어, 말레이어 등 수십 개 언어로 20개 이상의 외국어 번역이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어입니다. 이 버전은 전 세계 여러 나라에 배포됩니다.

'랴오자이 전집'

'랴오자이 전집'은 푸송링의 수필, 시사, 예능, 초안 등을 모아놓은 것으로 원래 4권으로 구성됐고, 후세는 이를 부(富), 주석, 서문, 수필, 수필, 후기, 비문, 서문, 공고, 투고, 결혼 공고, 출생 기록, 비문, 여행 기록, 추모 수필, 수필, 초안 등을 포함하여 13권으로 편찬하였다. , 판결 초안 등, *** 계획 500개 이상의 기사. 자필로 쓴 일부 작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대대로 쓴 작품인데, 그 중 10개 중 6개가 평행산문이다.

작품의 함축적 의미는 대부분 당시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고 있으며, 일부 작품에는 『강희43년 재해기』, "가을 재해 기록", "가을 재해 기록", "긴급 기근 구제 전략은 총서기에게 맡깁니다", "순량 정치인", "자이의 학대", "소금 법 이론"등 이 기사는 절묘하고 우아하며 생생하며 왕시진(Wang Shizhen)이 "팔고문학파가 점점 대중화되고 있기 때문에 창명과 천주가 고대시로 바뀌었다"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장르로 글을 쓴다", 활기차고 조각 된 절벽에서 매번 단순함을 볼 수 있습니다. ""Yuyang Sikou와 Qiugu Taishi는 높은 평판을 얻었을 때 아무것도 만지거나 붙이지 않고 자신의 길을 지켰습니다. , 그리고 마침내 가족이 되었습니다."

"요재자 수집품"

요재의 묘비나 설명에는 요재에 대한 기록이 없으며 푸리더가 보낸 편지에만 언급되어 있습니다. Wang Hongmou에는 "Ci의 양"이 있습니다. 노대황 선생은 요재자 편찬과 정리를 바탕으로 시안에서 발견된 『유전사자』(원고) 단편의 내용을 이전에 수집한 내용과 결합하고 정정을 거쳐, 마침내 92권을 얻어 한 권으로 나누고, 권의 시작 부분에 당몽비의 『요재자 서문』 원고를 넣었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본 요채의 진본이다. (또한 중화민국 석판화본에는 26편의 자, 262편의 시, 6편의 수필과 2권의 "노트"가 있는데 모두 위작이다).

요채자가 쓰여진 시기로 볼 때 강희시대 초기, 주로 남방 여행을 마치고 서포의 한 식당에 앉아 있을 때 시작됐다. 내용은 주로 친구들과 노래하고 놀고, 어떤 것은 자신의 부끄러움과 고시에 실패한 슬픔과 분개를 한탄하는 것, 어떤 것은 여성의 재능과 남녀 사랑의 기쁨을 찬양하는 것, 어떤 것은 풍경을 묘사하고 세상을 비웃는 것 등이다. . 작품의 특징은 당서(唐記)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눈이 내린 뒤 맑은 산처럼 가파르고, 바위가 모두 솟아 있고, 풀과 돌마다 기운이 가득하다.” 시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간사이한병'.

'요재잡서'

'신신곡록'은 강희 23년(1684)에 쓴 글이다. 육대황(魯大皇)이 편찬한 『요재문』에는 『서문』만 남아 있고 글은 없다. 북경대 마젠팡(Ma Zhenfang) 교수는 1994년 봄 일본 게이오대에서 원고 사본을 가져와 이전에 『요자이 수필의 일곱 가지 유형』(북경 대학 출판부, 1998)을 편집하여 출판했습니다. 푸송령'(제목: '요채편집'). 인생의 모토를 모은 완전한 모음집').

<회흥록>은 강희(康熙) 35년(1696)에 지은 것으로, 육대황이 <요자이전집>을 편찬하고 <서문>을 포함하고 있으나 본문은 없다. 서문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오복의 예절을 모아 오복의 법칙을 고찰한다"고 하여, "예절을 읽는 사람은 사랑을 알게 하고, 법을 읽는 사람은 공경을 알게 하여 이로움을 알게 한다"고 목적을 두고 있다. 풍습'과 '존중하고 열등한 사람들에게 '분열, 친밀함과 거리감의 의미'를 알게 함으로써 한눈에 알 수 있다. 이 책은 오랫동안 분실되어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자문'은 포송령이 '사곡' 책에서 꼼꼼히 수집해, 집필할 때 몇 년간의 노력을 들여 책으로 엮은 '행운'에 관한 책이다. "금기, 복지 및 휴식"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 원고. 이 책은 중국에서 분실되었으며, 그 일부가 일본 게이오대학교 요자이문고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마진팡(Ma Zhenfang) 선생이 사본을 만들어 중국으로 가져왔고, 이를 분류하고 교정한 후 처음으로 『푸송령 연구』에 게재했고 나중에 그의 저서 『요자이 수필 칠종』에 포함시켰습니다.

'일상문자'는 강희(康熙) 43년 가신(嘉信) 1월(1703)에 초안이 작성되어 건륭(乾隆) 때까지 인쇄되지 않았다. 당시 포송령은 『장농잡자』에 누락과 조작이 많아 만족스럽지 못한 것을 보고 『자회』를 자세히 확인하고 또 다른 책 『일상공자』를 편찬했다. 발음은 모두 "정자통"에서 따왔으며, 읽기 어려운 부분은 발음으로 표시하였습니다. *** 몸장, 농부장, 양잠장, 다이어트장, 야채장, 기구장 등 31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상의 모든 생물과 사회직업을 다루고 있으며 모든 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공통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좋은 문해력 독서서일 뿐만 아니라 당시의 사회 풍습과 풍습을 정리한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농상경>은 한씨의 <농업훈련>을 바탕으로 포송령이 편찬한 것으로, 현지 사정에 적응하는 원리에 따라 가감하고, 누에를 논한 고대와 현대의 학자들의 글을 참고했다.

"멋쟁이 아이들과 선비들에게 농사지식을 갖추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농업고전』 71장(연간 토양 준비 및 거름, 각종 농작물 파종 시기와 방법, 해충 방제, 기근 퇴치 및 재해 방지 등 포함), 『누에경』 21장( 종자선별, 누에사육, 누에고치선별, 누에고치제거법 등), 『누에경』 12장, 부록 『누에경』 27장, 『뽕나무 심는 법』 10장 ", 등. 귀중한 농업과학 연구물입니다.

위의 5권의 잡다한 작품 외에도 푸송링은 『결혼전서』, 『황도의 선정경』, 선정 송기록시', '장', '선별목록', '초등학교 개요', '의학서', '가정학 내부장서', '가정외서서', '이미지관찰과 만자오' , 등. 그의 노고뿐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마음도 엿볼 수 있다. 최근에 발견된 『요종서』의 필사본과 『가정내외본』의 자필편을 제외하고 다른 책들은 오래전에 유실되어 서문과 추문만 남아 있는 것이 안타깝다.

'랴오자이 오페라'

'나오관'은 기근이 들어 손님을 찾기 어려워 길을 가면서 '가르쳐라'라고 외치며 구걸하는 교사에 대한 이야기를 쓴다. . 까다로운 고용주로부터 약간의 반대 제안을 받은 후, 그는 실제로 매우 낮은 보수로 거래를 성사시켰고 기꺼이 아이들을 무료로 데려다 주고 데려다 주고 다양한 집안일도 해줄 의향이 있었습니다. 하루에 딱 두 끼만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굶는 것보다는 나았다. '예의는 무가치하다'는 사회적 현실을 고스란히 반영한 것이다.

'생일 축하하는 종메이'는 형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종메이를 이용해 유령을 보내는 이야기를 그린다. 기사보다 외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 그는 화가 나서 Jinjie를 공격했고 하나님은 그를 Jiuyou와 Sancaodu의 판사로 승진 시켰습니다. 그는 세상의 불의가 소수의 악령에 의해 일어난다고 믿었기 때문에 악귀를 자신의 뱃속에 삼키는 일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귀신의 비장과 배를 기르면 음식이 유령적이지 않고 맛도 없게 된다." 그의 말은 "모든 마귀와 안개를 쓸어버리고 해와 달이 어두운 성에 빛나게 하라"였다. 이것은 자신의 재능을 알아보지 못하고 세상의 불의를 미워했던 포송령의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말이었다. 시험실.

'당황'(with 'Ninlu Diao Jiu Zhuan Shilanger') 전자는 불안, 무기력, 불안 등 서류 답안 과정에서 향 시험장에 있는 후보자들의 다양한 당혹감과 심리에 대해 글을 쓴다. 『원망과 구걸, 그리고 꿈의 변화』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달려가는 것부터, 시험을 기다리며 관에 들어가는 것까지, 수험생들의 다양한 감정과 심리를 묘사하고 있다. 시험지에 답하기 전과 후, 그리고 첫 등장을 후회한 후. 후보자들의 당혹감과 고난이 생생하고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세 편의 희곡은 시험장의 부당함에 대한 푸송링의 개인적인 감정과 분노를 생생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낸다.

'요채 속어 모음'

포송령 묘비 원문 기록에 따르면 요채 속어는 14가지가 있는데, 그 중 '행운의 신'이 나중에 바뀌었다. 계산해보면 '고통의 노래'는 2가지, 최대 15가지가 있다. Lu Dahuang은 "요자이 민요집"을 편집할 때 "진세 음악"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Liao Zhai 속어는 Pu Songling이 Zichuan 방언으로 만든 랩 및 드라마 작품으로, 그 형식은 오늘날의 Qinshu 랩 및 지역 오페라와 유사하며, 사용된 곡은 수십 종류의 취파이 음악(가사)에서 차용되었습니다. )가 당시 유포되었던 것이다.(작품에 악보가 첨부되지 않아 구전으로만 전해진다. 현재까지 녹음을 바탕으로 10곡 이상을 편집하여 기보하였다.)

집필 시기를 살펴보면, 중년에 쓴 짧은 글들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대부분 황혼기에 쓴 글들이다. 저자는 글쓰기 동기의 관점에서 “마을 평범함의 혼란을 타파하고 시장 여성들의 꿈을 깨우고” 선을 권하고 악을 징벌하며 풍속을 바꾸고자 했다. 대부분의 작품이 Xipu에서 쓰여진 직접적인 이유는 Bi Jiyou의 미망인 Wang 부인 (Wang Yuyang의 숙모)을 기쁘게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작품 내용으로 볼 때 절반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를 각색한 것입니다. '부인의 노래'는 '산호', '자비의 노래'는 '장청'입니다. , "The Nightmare"는 "Qiu Auntie" ", "The Curse of Jealousy"는 "Jiangcheng", "The God of Fortune"과 "Song of Tribulation"은 "Zhang Hongjian", "Hansen Song"은 "Shang"입니다. 삼관'과 '시팡핑'. 대부분의 작품에는 시어머니와 며느리('자매의 노래'), 남편과 아내('질투의 저주'), 계모와 아들, 형제('자매의 노래') 등 가족의 윤리적 관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Mercy'), 부자('Memory on the Wall') 등을 이웃에게, 이웃 관계('The Nightmare' 등)부터 사회적 불의 문제('행운의 신', '노래의 노래' 등)까지 환란', '한센의 노래')부터 황궁의 황당하고 터무니없는 성격까지(예: '보충 운운의 노래'). 몇몇 게임 단어를 제외하고는 모두 세상을 구하겠다는 작가의 진심과 선의가 스며들어 있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입니다.

예술적 효과 측면에서 작품의 소재와 사투리, 속어의 활용은 '월헤드스토리' 등 지역 오페라로서 현지 관객과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공연되고 있습니다.

글짓기 형태의 관점에서 보면 요자이 속어는 단편소설에서 장편작품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겪었고, 단순한 노래와 피아노 연주에서 무대 공연 등의 진화 과정을 경험하기도 했다. '질투의 저주', '환란의 노래', '기억 온 더 월'의 최종 완결작이다. 작가의 생각도 초기의 자기 슬픔과 기쁨에서 대중과 같은 슬픔과 기쁨을 나누는 최고의 경지로 변모했다. 요자이 속어는 결국 대중적인 예술 작품이자 대중 문학의 정점이 되었습니다.

재능이 거의 없던 푸송링은 세속적인 쾌락 추구를 초월하고, 문학과 예술의 우아함과 저속함의 정점을 엄청난 시련을 안고 짊어지고, 세계 정상에 오르는 기념비를 세웠다. 자신과 미래 세대를 위해 삶의 모범을 보이십시오.

참고 자료: /psl.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