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많이 듣고 적게 말하는 것은 큰 지혜이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보통 매우 적다. .....

많이 듣고 적게 말하는 것은 큰 지혜이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보통 매우 적다. .....

대부분의 그리스 철학자들은 래퍼를 싫어한다. 탈레스는 "말이 많다고 해서 똑똑하다는 것은 아니다. 클릭합니다 치런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의 혀가 당신의 머리를 넘어가게 하지 마세요." 스토아 학파의 지노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가 귀가 두 개 있고 입이 하나밖에 없는 이유는 우리가 더 많이 듣고 적게 말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한 젊은이가 그와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가 그를 방해했다. "너의 귀가 떨어져 너의 혀가 되었다."

말이 많은 사람을 만날 때마다 지노의 풍자작품이 생각난다. 확실히 한 사람이 있는데, 입은 그의 몸에서 가장 발달한 기관이다. 어디를 가든, 그는 거의 이런 장기만 가지고 다녔는데, 그의 모든 생활은 말과 식사로 이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요즘 학계에는 이런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은 각 회의장을 분주히 뛰어다니며 수많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들은 학자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실제로는 명리장의 로비스트이자 식객이다.

물론 많이 듣는 것은 만능이 아니라 잘 들어야 한다. 사고자에게 듣기는 단지 사고 방식일 뿐이다. 그의 귀는 결코 랩에 열리지 않는다, 설령 배운 랩이라도. 그는 순박한 마을말을 들을지언정 순진한 아이의 말을 듣고 싶지 않다. 그는 많이 듣고 적게 말하고, 그는 많이 듣고 적게 말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책의 성현의 말을 듣고, 자신의 영혼을 듣고, 자연을 듣고, 글자가 없는 신탁을 듣고 있다. 그는 말을 할 때 여전히 듣고 있고, 질문으로 청자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사상이 무지한 목소리를 돌파하는 것을 듣고 있는데, 이것은 소크라테스가 잘하는 것이다.

나는 소언과어를 사상가의 도덕으로 여긴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말을 적게 해야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다. 사상가들은 쓸데없는 말을 할 시간이 없다. 그리고 당신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면, 정확하고 힘차게 표현하기 위해 언어를 신중하게 사용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혀는 마음을 초월하는 것이고, 초월한 것은 쓸데없는 말일 뿐, 분명히 마음을 희석시키거나 왜곡시킬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혀명언) 철학자는 사상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으로서 고대 그리스부터 언어 표현의 기교를 매우 중시해 왔다. 엘리아스의 지노는 논리학을 창설했고, 엔페도클러는 글을 정확하고 강력하게 만들려고 수사학을 창설했다. 즉, 가장 적은 글자에 가장 많은 사상이 포함되도록 하려는 의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무것도 하나님과 가장 흡사합니다.

어느 날 소크라테스는 아테네 거리를 돌아다니며 시장을 지나 눈부신 상품을 보고 깜짝 놀랐다. "여기에 내가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 ""

2000 여 년 전 소크라테스는 아테네 시장을 방문했다. 사실 당시의 상품 종류는 여전히 제한되어 있었다. 만약 그가 오늘의 사치품 매장을 방문하게 한다면, 그가 뭐라고 말할지 모르겠다.

소크라테스처럼 정신생활과 철학적 사고를 중시하는 사람은 그의 물질적 수요가 자연히 매우 간단하다고 믿는다. 그는 해야 할 일이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에 물질적으로 하찮은 일에 관심을 가질 시간이 없다. 그는 정신왕국의 거대한 향락에 빠져서 물질적 향락은 더 이상 유혹이 아니다.

소크라테스는 "하나님 같은 것은 없다" 는 명언이 있다. " 신이란 순수한 정신이며 육체의 필요를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자유롭다. 결국 사람은 몸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불가능하다. 따라서 테오치니스는 "하느님의 특권은 아무것도 없고, 필요한 것은 하느님 같은 사람의 특권이다" 는 수정설이 있다. 사람은 적어도 신체의 수요를 진정으로 필요한 범위로 제한하고, 가능한 적은 정력으로 몸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사람의 일생에서 정신적 수요가 물질적 수요의 비중을 차지할수록 하느님께 더 가까워진다.

불행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되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피아스는 "불행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은 진정한 불행이다" 고 말했다 피옹은 이와 비슷한 말을 했다. "불행을 감당할 수 없는 것은 그 자체로 큰 불행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첫째, 한 사람에 대한 불행의 살상력은 두 가지 요인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불행의 정도이고, 다른 하나는 불행에 대한 관용이다. 그 중에서도 후자가 더 중요하다. 불행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사실 불행에 대한 자신의 살상력을 낮추는 것이다. 특히 그것이 자신의 생명을 해치는 것을 막는 핵심이다. (조지 버나드 쇼, 불행명언) 반대로, 같은 불행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은 그를 쇠약하고, 무너지고, 심지어 파멸시킬 수도 있다. 그래서 나도 같은 불행을 당한 것 같은데 결과는 완전히 다르다.

둘째, 일시적으로 불행을 겪지 않았더라도 타고난 연약함 때문에 불행한 씨앗이 묻혀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행명언) 실생활에서 크고 작은 불행은 항상 불가피하기 때문에 그가 불행에 맞아 쓰러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불행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인생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불행을 견디는 것은 능력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의식이다. 이런 의식은 인간의 존엄성에서 비롯되고, 외부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지혜에서 비롯되며, 세속적인 처지를 초월하는 신념에서 비롯된다. 이 문장 좋아하세요? 이 문장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