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급 낚시 대련

고급 낚시 대련

1. 100개의 독서 대련과 36개의 흥미로운 대련

100개의 독서 대련 1. 2개의 유닛을 저장하고, 수백 개의 생각의 학파를 모아라 2. 기사의 바다, 의 숲 책 3. 백년된 나무 근처에서 수천 권의 책 읽기 4. 고서 읽기, 세상과 친구 사귀기 5. 책 숲 산책, 바다 여행 배우기 6. 책 속에서 보물 찾기 산, 바다에서 항해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7. 책을 펴는 것은 유익하며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웁니다 8. ​​배움에 만족하지 않고 일에 부지런하십시오 9 , 열심히 공부하고 끈기있게 배우십시오 10 , 원한다면 세상을 알려면 고대와 현대의 책을 읽어야 한다 11 , 고대와 현대의 학문을 모으고 중국과 외국의 좋은 것을 모아야 한다 12 , 독서는 요약되어야 하며 순수성은 이해에 있다 13 , 모른다면 독서의 맛, 고위 캐비닛에 머무르는 것이 낫습니다. 14. 나는 만 권이 넘는 책을 읽었고, 내 글은 영혼과 같습니다. 16. 밤에 자고 나면 일찍 일어나면 새들이 노래한다. 17. 부지런히 공부하면 글솜씨가 높아진다. 18. 고전 명작을 많이 모아서 빨리 읽어라. 중국과 외국의 장을 포함한 고대와 현대의 작품 20. 졸고 있는 영웅이 있고, 그들은 모두 신을 읽는다 21. 욕망을 적게 갖는 것보다 마음을 키우는 더 좋은 방법은 없으며, 더 좋은 행복은 없다 읽는 것보다 22. 좋은 것은 대대로 전해졌고, 좋은 책은 전국에 퍼졌다 23, 공부도 잘 되고, 열린 마음으로 읽는 것이 중요하다 24. 단 하루도 살 수 없다면 , 10년 공부한 것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25. 세상에 좋은 것은 독서뿐이고, 세상에 먹는 것만큼 어려운 것은 없다 26. 정신은 어디에나 있고, 기사는 낡고 정신은 차분하다. 지식이 깊으면 27, 청년이 칼싸움을 말하니, 책 읽는 소리가 밤새도록 하늘에 가득하다 28, 읽을 만한 좋은 책이 또 없느니라, 고대인과 함께 여행하는 것에 대한 기대는 무엇인가 29, 세 번째 좋은 책을 깨달은 지 한 달 후, 좋은 친구가 오면 30, 새가 먼저 높이 날고 싶어하고, 날개를 진동시키고, 사람이 발전하고 싶고, 더 많이 읽고 싶어한다. 31. 문학은 사람을 깨워야 하고, 이론은 오직 깨울 수 있다. 32.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33. 창문에 있는 흰 머리는 나를 슬프게 하고, 촛불 아래의 백발은 나를 설득한다. 독서 34. 독서량이 오천 권을 넘었고 이 잉크가 30년 동안 지속되었다. 35. 세상에는 참된 학자가 적고, 고대와 현대에 불만족스러운 일이 많다. 36. 침묵의 행복은 효도뿐이다. , 그리고 국의 맛은 독서입니다. 37. 진짜 비결은 비밀리에 공부하는 것입니다. 공무원이 되는 것은 정직하고 귀찮지 않습니다. 38. 공부하고 건강해지는 것도 축복이며, 나무를 심고 꽃을 피우는 것도 축복입니다 39. 수백 가지 학파의 학자들이 수천 권이 있고, 네 권의 백과사전은 삼진40에서 수집한 것입니다. 도술은 결국 새로운 나라를 세워야 하며, 열심히 날면 여전히 승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책을 읽으세요.41. 세상의 모든 말씀을 읽을 각오를 하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을 각오를 하라. 42. 기꺼이 바람을 타고 수천 리의 파도를 부서뜨리고, 기꺼이 벽에 맞서 책을 읽으라. 10년. 나라에 관한 책을 자주 읽고, 몸과 마음에 이롭지 않은 일은 하지 말라. 44. 10년 동안은 추워서 빈 문장을 쓰지 않는다. .45. 용감한 사람과 섹스를 하고, 말이 없는 곳에서 책을 읽어라. 46.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수천 권의 책은 영원히 사라지고, 창 밖의 희미한 빛은 세월을 보낸다. 인간의 발코니에는 땅이 없으며 여전히 빛이 남아 있습니다. 48. 과거와 현재의 수천 권의 책은 영원히 사라질 것이며 창가의 황혼은 덧없는 세월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봄과 가을의 좋은 날은 바람과 비 속에서 찾아오기 가장 어렵다. 50. 관직의 우여곡절은 갈매기와 같고, 생사책은 좀벌레와 같다. 이사 산을 침대로 삼고 싶지만 집을 수리할 때 비와 책이 젖을까 걱정이 자주 된다. 53. 수천년의 생각을 아끼겠다고 결심하고, 결코 5분 이상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 54. 게으름으로 인해 책을 사기 위해 기사를 팔았다. 55. 읽고 싶은 마음이 얇아진다. 56. 충효의 두 글자가 가족과 나라에 전해지며, 수천 편의 시와 책을 자식들과 손자들에게 가르친다. 사람은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늙으면 공부한 것을 후회하리라. 58. 책을 보면 늙어가는 눈이 달 같고 놀라운 문장이 가슴에 깃든다. 59. 흰머리가 노년을 무자비하게 침범한다. 푸른 등불은 어린 시절의 냄새를 풍긴다. 60. 오랜 투병 끝에 약을 구하다가 실수를 했다는 것을 깨닫는다. 61. 나는 간과 담낭. 사람과 사물, 말 없이 읽는 것 62. 좋은 친구를 얻는 것은 달을 보는 것과 같다. 편지를 읽는 것은 꽃을 보는 것보다 낫다. 여전히 야채 냄새가 64. 책을 펴는 신은 세상의 최고와 친구가 되고, 책을 쓴다. 가정을 꾸리는 것을 배운다는 말이 있다. 65. 나라에 관한 책을 자주 읽고, 몸에 이롭지 않은 일을 하지 말고 몸에 이롭지 않은 일은 하지 말라. 66. 책은 오랜 친구처럼 감상적이며, 아침저녁은 슬프고 즐겁다. 67.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배움은 고된 일이다 68. 의심에서 나온 책은 깨달음으로 번역될 수 있고, 글이 지치면 마법이 있을 것이다 69. 책창 아래에는 구름에 구멍이 있고 국화가 심어져 있다. 70. 책가방에는 삼천권이 가득 차야 하고, 인품은 1급이어야 한다. 71. 책은 언제나 거기에 있다. 독서는 멀리까지 닿고, 산은 곧장 올라가기 때문에 높아진다. 72. 나는 책을 읽어본 적이 없으며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말할 수 있다. 73. 책의 도시는 높고 도를 숨길 수 있고 내 마음의 빛은 재능을 사랑하기 시작했다. .글이 힘차게 시작되고, 배가 든든해진다. 75. 많은 독자들이 바다로 돌아가고, 글을 쓸 때 태산에서 구름이 살짝 떠오른다. 77. 새로운 나라를 세우려면 좋은 책을 읽어야 열심히 날아갈 수 있다. 78.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책을 보는 것은 수천 개의 산을 만나는 것과 같다. 눈을 가리되 마음은 가리지 말라 79. 책장에 책 한 권은 참으로 풍요롭다 마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당신은 신이다 80. 노래 베개 옛 여행이 눈에 들어오고 책의 여운이 남는다 81. 사람들은 수백년 동안 선행만 해왔습니다. 첫 번째 좋은 일은 독서입니다.

82. 산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장수하고, 시와 서예가 있으면 자식을 낳는다. 근면은 그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고, 검소함은 성실함을 키울 것이다. 84. 그는 1000편의 시를 읽었다고 할 수 있다. 85. 젊음은 늙지 않는다. , 밤을 깨기 위해 촛불을 들고 꽃이 피면 닭이 춤추는 소리를 듣습니다 86. 나는 두 눈이 있고 좋은 친구를 많이 사귀는 것이 행복합니다. 그의 책을 모두 읽습니다. . 고대와 현대에 얼마나 많은 가족이 덕의 축적에 지나지 않는지,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 현인이 여전히 공부하는지 88. 책을 펴는 것은 유익하고, 지식은 힘이며, 시간은 그보다 더 귀중합니다. 금 89. 수천 권의 책과 시를 네 시간 동안 열심히 읽었고, 한 번 깨달으면 십 년 동안 춥고, 새벽에는 빛이 더 밝아졌다. 90. 독서는 장사에도 좋고, 잘 배우기에도 좋고, 그러나 사업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것도 어려운 일인지 아닌지 아는 것도 어렵다. 91. 독서를 좋아하면 책 속에 큰 세상이 있다. 92. 부지런함이 길이니 책의 산도 오를 것이요 큰 배를 타고 열심히 일하는데 어찌 뗏목을 타고 무량한 배움을 두려워하리요 2월에는 살구꽃이 피고 8월에는 월계수, 한밤중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돋는다. 94. 세상에서 수백년 된 집은 세상의 첫 번째 좋은 일이다. 95. 읽는 소리는 바람소리로 들리고, 나는 집안일, 국사, 세상일을 걱정한다. 96. 유용한 책은 몇 문장으로 배고픔을 채워줄 수 있다. 극, 당신의 자녀와 손자처럼 97 , 고집한다면 왜 3시에 자고 5시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쓸모가 없으며 어떻게 하루에 열흘 동안 추위에 노출 될 수 있습니까? ? 98. 책은 나를 지식의 정점으로 보내는 긴 사다리와 같고 배움은 사람을 진리의 바다로 데려가는 배입니다. 99. 수백 대를 거쳐도 귀족 가문은 덕을 쌓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천지의 첫 번째 상품은 독서이다. 100. 선조의 유산을 읽고 그 유산을 이어가려는 마음으로 덕을 쌓는다. .25 한숨은 더 진지하고 뒷맛이 끝이 없습니다.

(30) 물고기를 잡기 위한 영리한 계획. 소동포와 포인 스님은 좋은 친구였으며, 두 사람은 시를 낭송하고 대련을 쓰며 종종 서로를 놀리며 큰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포인은 수도승이지만 고기를 피하지 않습니다.

어느 날 생선을 삶아 먹으려던 중 고개를 들자 수동포가 사찰문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보였다. '내가 일찍 오지 않으면 늦게 오지 않을 텐데, 그 사람이 생선을 먹으면 올 테니까 먼저 먹게 놔두지 않을 거야'라고 생각했어요.

절망에 빠진 그는 재빨리 차임을 뒤집어 생선 접시 위에 올려놓고 옆으로 밀었다. 소동파는 사찰 문에 들어서자마자 향긋한 생선 냄새를 맡으며 '제 시간에 오는 것보다 일찍 오는 것이 더 좋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커튼을 들고 부처님을 바라보세요. 2. 설명이 있는 2개의 대련

징창춘(Jing Changchun)의 "현대 역사적 사건의 대련 주석"에는 황화강의 순교자인 문성재(文聖貴) 등이 다음과 같이 말한 대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날이지만 죽은 사람은 노란 뼈와 함께 묻혀 있다." 또한 향이 난다.

첫 번째 커플은 매우 영웅적입니다. 두 번째 줄의 '노란 꽃'은 노란 꽃 언덕과 국화를 모두 의미하는데, 이는 순교자들의 불멸의 정신을 말장난이자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 ---- -------------------------- 강희제 때라고 한다. 청나라 시대, 춘절이 1년이 다가오자 강희는 대학에 명하여 학자 이광제에게 궁궐의 옛 대련을 대신할 수백 개의 춘절 대련을 썼다. 광디가 이 문제를 걱정하고 있을 때, 그의 남동생 광포가 우연히 베이징에 와서 그를 위해 해줄 의향을 표현했습니다.

섣달 그믐 날 광포는 황제에게 다음과 같은 대현을 바쳤습니다. 지하에는 72명의 대성자가 있고, 하늘의 28개의 별은 모두 봄입니다. 강희는 그를 보고 크게 감사했다.

일흔둘 더하기 스물여덟은 정확히 100이므로 100쌍 대신 1쌍을 사용하는 것은 숫자의 영리한 활용이라 할 수 있다. "시안, 시안"과 "수,수"가 연결됩니다.

'Xianxian'과 'Susu'는 중복되는 단어입니다. 칠십이대성인(七十十大聖人)은 공자의 특별히 뛰어난 제자들을 가리킨다.

색상 변경에 대한 설명은 다양합니다. Yan Shigu에 따르면 외모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 "중국 고대와 현대의 교묘한 부부의 위대한 견해"는 호남의 Peng Geng이 한때 출판했다고 말합니다. 이 기사는 Tianjin Intelligence Magazine에 게재되었습니다.

부부는 말했다: 사람들의 신뢰를 얻으려면 약속을 지켜야 한다. 불이 났으니 담배를 끊어야 합니다. 커플릿은 단어 분석 쌍입니다.

"사람"과 "말"은 "믿음"이 되고, "불"과 "원인"은 "연기"가 되는데, 둘 다 커플에서 볼 수 있다.

------------------------------------- ----------------------------------전설에 따르면, 민국 초기에 한 병의 충칭의 한 레스토랑 문에 프랑스산 3성 브랜디를 걸어두었더니 응답자가 많아도 사장님은 늘 불만을 품고 계십니다.

궈머루오는 당시 아직 어렸기 때문에 소식을 듣고 달려가서 와인과 연관될 수 있는 쓰촨의 유명한 요리를 언급했다. 5월. 대부분의 사람들은 "황미천(Huang Meitian)"이 기후를 의미한다는 것만 알고 요리의 이름이라는 사실은 모릅니다. 그들은 이 쌍이 실제로는 하나의 와인과 하나의 요리를 의미한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매우 일관성이 있습니다.

윗줄에는 브랜드명과 와인명이 들어가고, 아랫줄에는 시간과 요리명이 들어가 있어요. ------------------------------------- ------------------ "Jie Renyi"는 Tang Bohu가 Zhang Ling을 만났을 때 종종 술을 마셨다고 말합니다.

어느 날 탕은 “지아다오가 술에 취했는데 가짜가 아니었다”고 답했다. 류링은 술을 흔적도 남기지 않고 다 마셨다. 당나라 시인 가도.

서진 시대의 '죽림 칠현'중 한 명인 유령은 증평의 '술의 미덕'에 중독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 방법이 사용됩니다.

"Jiadao"와 "false down", "Liu Ling"과 "Liu Ling"은 발음이 동일하여 "혼합"이라는 의미입니다. 목적어 이 문구는 "Jia Dao"와 "Liu Ling"의 동음이의 분리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 ------------------ "커플릿"은 중화민국 초기에 "장사신문"에 기록된 내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Long Gong Erjun을 수석 작가로 삼았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Ta Kung Pao"에 유머러스 한 공동 간행물을 썼으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ong은 주요 저자이고 Long Gong은 주요 저자입니다. 빈왕, 마 루오 빈왕.

두 명의 주요 작가인 롱공(Long Gong)은 알려지지 않았다. 마주(Ma Zhou)라고도 알려진 마빈(Ma Bin)왕은 당나라 초기에 태어나 태종(Taizong) 통치 기간 동안 검열관을 역임했습니다.

나빈왕은 당나라 초기 출신으로 '당나라 초기의 4영웅' 중 한 사람이다. ". 단어를 연결하는 주요 방법은 문자 분석뿐 아니라 동어반복 및 내장된 이름도 있습니다.

------------------------------ ---- ------------------------ "고대와 현대의 영리한 결합 명나라의 당선조(唐獄祖)는 혼인날 밤에 신부가 대련을 짓고 말했다: 붉은 양초와 용, 물 속의 용이 불에서 꺼진다. 조상은 오랫동안 보여졌지만 안돼. 나중에 신부가 신고 있는 수놓은 신발을 보고 나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떠올랐다. “꽃신은 봉황을 수놓았는데, 봉황은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온다.”

양초 위의 용은 둘 다 양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동시에 타버리기 때문에 '불에서 나가라'고 한다. 양 발에 신는 신발에 봉황이 수놓여져 있기 때문에 '땅 끝까지 오라'고 한다.

Lianhua는 모순을 사용하여 관심을 통합하고 표현합니다. ------------------------------------- ------------- "연우"는 난징의 연자계오사에는 청나라 말기에 레마형도가 단 한 명만 남아 있었다고 말합니다. . 우상.

어떤 사람이 절에 와서 그것을 보고 대련을 얻었는데, 외로운 산에 있는 외로운 절에서 장군이 말을 타고 칼을 맞대고 있었는데, 검을 잡지 못했습니다. 다음 문장. 나중에 선비가 급히 시험을 보려고 배를 강에 매어 두었는데 바람에 두 어부가 서로 마주보며 고기를 잡고 있는 것을 보고 다음과 같은 말을 생각해 냈다. , 그리고 두 어부들은 쌍바늘로 서로 마주보며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대련의 영리함은 숫자를 활용하는 데 있습니다. 첫 번째 쌍의 숫자는 모두 1이며 "고독한", "외로운", "하나", "수평", "파이" 및 기타 변형이 사용됩니다.

두 번째 줄의 숫자는 모두 2인데, 'two', 'clip', 'right', 'double'을 즉석에서 사용하면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 ---------------- 『지샤오란 전기』에는 건륭이 태산에 이르러 옥황상제 정상에 이르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Dongyue Temple 북쪽에서 무언가를 보았습니다. 정확성의 핵심은 올려 보면 더 높아지고, 파헤쳐지면 더 강해지며, 올 때 우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올바름에 있어서는 그 종류를 초월하고 그 탁월함보다 뛰어나며 자연에 오르는 것과 같으니라.

커플릿은 참고용으로 사용됩니다. 강하고 깊습니다.

첫 번째 대련의 처음 두 문장은 원래 공자의 가르침에 관한 것으로, 그 말은 『논어』에서 따온 것이다. 이 진술은 태산입니다.

두 번째 쌍의 처음 두 문장은 원래 공자의 위대함을 이야기하는데, 역시 태산을 이야기하는 『맹자공손주』에서 따온 것이다. 상하쌍의 처음 두 문장은 자가쌍이고, "Zhimi"와 "Huqi"는 동어반복이다.

------------------------------ ---- ----------- 『고대와 현대의 부부해설』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보호가 어렸을 때, 어느 날 아버지와 함께 나갔을 때 스님이 멍에를 메고 공개적으로 전시하는 것을 보았는데, 아버지가 "머리를 자르는 것은 위법입니다. .” 보후가 그에게 말했다: “스님이 되면 멍에를 메는 것입니다.” "파"와 "파", "가족"과 "枷"은 발음은 같지만 문자가 달라서 혼란스럽습니다.

면발을 하고 돈을 버는 것은 멍에를 메는 죄와 대조된다. ------------------------------------- ------------- "커플릿"은 베이징 현무문 밖에 있는 조향안의 집에 국화가 활짝 피었다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어느 날 유진먼 등이 정원을 빌려 국화를 감상했는데, 주인이 새로운 대련을 달라고 요청했다. 주님께 좋은 것이 무엇인지 묻자 그는 "다른 좋은 것은 없으나 국화는 내 생명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진먼이 쓴 손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국화만 내 생명으로 삼습니다. 바로 그 순간. 그는 또한 주인에게 그의 성이 무엇인지 물었고 그의 성이 조(Zhao)라고 대답하여 다음과 같은 대련을 얻었습니다. 송학(Songxue)은 신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송학은 '국화'와 정반대되는 자연물일 뿐만 아니라 조맹복의 이름이기도 하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조맹복의 성을 암시하는 것이며, 주인에 대한 큰 칭찬이기도 하다. . ------------------------------------- ---------------- 청나라 작가 설성(薩成)은 《용안수기》에서 12개라고 했습니다. -안칭(Anqing)에 사는 Zhu Sheng. 그의 이름은 Meng Zhaoxiam이고 시와 서예에 능숙하며 특히 서예에 능숙합니다.

한때 그는 '판갱' 대 '지지'로 유명세를 탔다. 어느 날 증국번(曾國發)이 안칭(雲清)에 주둔하고 있을 때 그의 이름을 듣고 그를 불렀다.

집안 배경을 묻자 자신의 조상도 같은 집안 출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4자 운명쌍을 추측하며 이렇게 말했다. 3. 12개의 대련을 구하다

자존심은 줄어들지 않고, 열정은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고, 흰 서리가 날로 늘어나고, 춘추시대에 물건을 보낸다. 복숭아와 자두가 피어나고, 세상은 번영의 기둥을 만듭니다. 중국의 봄은 캠퍼스를 따뜻하게 하고, 노력은 마음에 사랑을 응축시킵니다. 봄비는 묘목에 영양을 공급하고, 정원사들은 많은 인재를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캠퍼스에는 사랑과 기쁨이 가득합니다. 4시나 5시가 되면 온 천하가 봄이 되고, 천산이 아름답고, 나라가 강하고, 천인이 부유해집니다. 번영하고, 산이 맑고, 물이 아름답고, 삶이 번영하고, 한 해가 풍요롭고, 중국에서는 하늘이 아름답습니다. 바람이 겨울이 되고 산과 강이 아름답고 봄이 오니 새가 노래하고 꽃이 향기로우며 일원이 다시 시작되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산과 강이 영원하며 선저우의 용춘(永春) 사람들이 즐겁다. 봄에는 말이 노래하고, 뜻이 있으면 일이 이루어지리라.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4. 커플에서 소동포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1. Shan Mo Wei Yun Qin Xueshi 이슬 꽃 반사 Liu Tuntian Qin Guan과 Liu Yong은 둘 다 Su Dongpo의 좋은 친구입니다.

진관이 아주 좋은 노래 '만정방'을 썼는데, 첫 문장이 '산은 옅은 구름으로 닦였다'고 해서 소시는 진관을 '산왕이 옅은 구름으로 닦았다'라고 불렀다. . Qin Guan의 사위 Fan Wen은 장인의 이름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종종 자신을 "나는 Shanmo Weiyun의 사위입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부러워했습니다.

유용은 둔전원외랑 직을 그만뒀기 때문에 유둔전으로 불렸다. 당시 유용의 시 '포진자'에도 '이슬꽃이 비친다'는 명대사가 있어 널리 호평을 받았다. . 따라서 당시 사람들은 Liutuntian을 "이슬 꽃의 반사"라고도 불렀습니다.

한 번은 소동포, 진관, 유둔천이 같은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다. 술이 반쯤 취하자 소동포는 시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무렇지도 않게 그들의 이름과 별명을 한 쌍으로 연결했다: Shan Mo Wei Yun Qin Bachelor Dew Reflection Liu Tun Tian Qin Liu 이 말을 듣고 그들은 함께 웃었다. 포의 재치 있는 재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2. 시인은 나이가 들고 아들이 돌아오면 안연과 함께 바쁘다. 예명이 자예인 장헌은 이 세 가지 독특한 문장을 좋아한다. "말린 꽃의 그림자", "꽃의 그림자가 사라졌다"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장삼영". 그가 말년에 시골로 은퇴하여 여든이 넘은 후에도 그의 가족 중에는 여전히 노래하는 창녀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소동파가 그를 찾아와 장시안을 조롱하는 대련을 선물했다. 대련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이 돌아올 때 안연의 분주한 대련에서 시인은 당나라 원진의 『영영기』(1999년 드라마 '서방의 낭만'으로 발전)의 이야기를 인용했습니다. 원나라), 장헌(張熙)을 경박한 학자 장공(張功)에 비유한다.

장시안은 대련을 받아 “슬픔은 밤이 늘 게으른 것을 아는 물고기와 같고, 나비는 봄을 맞아 분주하다”고 자신에게 고백하는 글을 썼다. 운율과 말이 모두 좋다. 동포는 그것을 높이 평가했다. 3. 남자는 스님이었지만 부처가 될 수 없다. 여자는 하녀로 불리기도 하며, 동포와 포인은 불교에 관해 이야기했고, 포인은 부처의 무한한 힘을 자랑했다. 그리고 무한한 달마.

소동파의 여동생 소샤오메이는 커튼 뒤에서 도청하다가 그를 찌르고 싶어 2행을 써서 하녀에게 꺼내서 소동파에게 주라고 부탁했다. "흥미롭군요!" 그리고 나서 그는 포인에게 그 글을 읽어 주었습니다. 사람들은 한때 승려였으나 부처가 될 수 없었습니다. 포인은 자신이 자신을 조롱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얼마간 생각한 후에 어떻게 기꺼이 패배를 인정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마침내 이 커플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는 그것을 적어서 동포에게 주었고, 동파는 그것을 소샤오메이에게 건네주었고, 소샤오메이는 그것을 읽고 말했다: 여자는 하녀로서 겸손하며, 여자도 노예라고 불릴 수 있다. 어느 날, 박이 물에 잠겼을 때, 소샤오메이가 소동파에 대한 시를 낭송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포인이 들어와서 급히 들어왔습니다. 텐트에 숨었습니다.

이 상황을 보고 포인은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파란색 천막 안에 아름다운 여인이 앉아 있습니다. 사롱의 어린 소녀 샤오야오는 생각했습니다. 이 스님은 정말 짜증나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활발한 대화를 나누었지만 당신은 그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나를 놀리기 위해시를 낭송했습니다. 알았어, 내가 대답하고 꾸짖을 때까지 기다려라.

그래서 스님이 맑은 못가에서 씻고 있었는데, 박이 물에 젖었다. “소동포가 손뼉을 치며 칭찬했다. 포인은 대머리를 만지며 쓴웃음을 지을 수밖에 없었다.

5. 해질녘에 향이 엷어지면, 불이 꺼지고 용광로가 차가워지면 와서 말을 단단히 묶고 하루 동안 절에 참배하고. 절의 주지스님이 나쁜 행동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혐오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주인은 유명한 소동포를 매우 존경하고 즐겁게 대접했으며 뻔뻔하게도 소동파에게 부탁을 했습니다.

소동포는 펜을 손에 쥐고 다급하게 한 쌍의 시를 썼다: 해가 지면 향은 지고 중생은 꺼지고, 작은 불은 용광로의 차가움을 끄고, 와서 묶어라. 마음의 말은 굳건히 행해졌는데, 많은 문인들이 그것을 보고 웃었다. 이 커플은 두 개의 십자말 풀이를 말하고 있으며 대답은 "대머리 당나귀"입니다.

6. 향양문에는 언제나 봄이 온다. 선행을 쌓은 사람들은 자신의 성공을 축하한다. 그 중에는 시인, 스님, 부처님도 있다. 이 사람은 스님이지만 술과 고기를 결코 피하지 않습니다.

이날 포인은 생선을 튀기고 와인을 마셨는데, 우연히 소시가 찾아왔다. 포인은 급히 큰 종소리 아래에 물고기를 숨겼습니다.

수시는 이미 생선 냄새를 맡고 문에 들어서자 사라졌고, 계획을 세우고 일부러 “향양문에는 봄이 항상 있다”고 말했다. 포인은 그의 오랜 친구가 잘 알려진 옛 문장을 읽어주는 것에 크게 놀랐고, 아무렇지 않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음 문장이 "선행을 쌓은 사람은 축하할 만큼 더 많이 갖게 될 것입니다."라는 줄 누가 알겠습니까.

말을 마치자마자 수시는 멍하니 웃었다. "차임(축하)에 물고기(남음)가 있으니 은혜를 좀 모아서 한 마리 꺼내 먹자." 7. 술고래가 당나귀를 탄다. , 머리를 숙여 술 빚을 계산하고, 뱃사공은 노를 흔들며 자비를 구하며 소동파와 진소유는 자주 함께 여행한다.

이날 두 사람은 함께 작은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내려가 와인을 마시며 시를 낭송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때 소동파는 물가에서 술고래가 당나귀를 타고 흔들리는 모습을 보고 매우 이상해 보였기 때문에 첫 번째 대련을 썼다. 술고래는 당나귀를 타고 머리를 흔들며 빚을 계산한다. 진소유는 순간 옳지 않다고 생각하다가 갑자기 배의 선미에서 뱃사공이 노를 위아래로 흔들고 있는 것을 보고 상상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두 번째 줄: 뱃사공이 노를 흔들어 뱃사공에게 절하고 돈을 요구합니다. "배 돈"이라는 단어를 듣자 그들은 재빨리 "아니요, 배에서 내린 후에 이야기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u Dongpo와 Qin Shaoyou는 끝없이 웃었습니다.

8. 마츠시타 고에서는 잣이 체스 말과 함께 떨어지고 버드나무에 의해 낚시될 때마다 송나라의 버드나무 실크가 낚싯줄에 걸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위대한 작가는 만났을 때 대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종종 서로 대결했습니다. 한번은 소나무 아래에서 두 사람이 바둑을 두던 중 Su Shi가 막 말을 떨어뜨렸을 때 갑자기 잣이 체스판 위에 떨어졌습니다.

잠시 후 또 한 마리가 떨어졌다.

Su Shi는 Songzi를 바라보며 "Songzi는 체스판 아래에서 체스를 두었습니다. Songzi는 매번 체스 말을 따라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ang Tingjian도 알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한 쌍을 만드는 것입니다. Huang Tingjian은 고개를 들고 주위를 둘러보며 대련의 주제를 찾았습니다.

얼핏 보니 그들에게서 멀지 않은 곳에 버드나무 몇 그루가 있었고, 바람이 불고, 긴 버드나무 비단이 물 위에 흔들리고 있었다. 나무 밑에는 어부가 앉아 긴 낚싯대를 들고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거 집까지 배달된 신발 아닌가요? Huang Tingjian은 다음 문장으로 응답했습니다. 버드나무로 낚시를 할 때 버드나무 비단을 낚싯줄에 걸어 놓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이 체스를 잘 두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사람은 밤늦게까지 체스를 두며 논문을 쓰다가 멈춰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9. 개들이 강에서 (스님의) 뼈를 갉아먹는다. 동포의 시체가 물에 흘렀다(동포시). 소동은 황주로 강등된 후 그곳에서 몇 년을 살았다. 어느 날 저녁, 그와 그의 친구 승려 포인(Foyin)은 양쯔강에서 보트를 타러 나갔습니다.

수시는 갑자기 손으로 왼쪽 은행을 가리키며 말없이 웃었다. 포인은 주위를 둘러보다가 노란 개가 뼈를 갉아먹고 있는 것을 보고 갑자기 뭔가를 깨닫고 소동파의 시가 새겨진 부들잎 부채를 물에 던졌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며 웃음을 참지 못했다. 이것은 멍청한 커플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수시의 첫 번째 한자는 개들이 강의 뼈를 갉아먹는다는 뜻이고, 두 번째 한자는 부처님의 인장인 물이 흐른다는 뜻이다(동포시). 10. 이만한 산은 없습니다. 5. 대련의 기본 운율

대련의 정식 명칭은 대련으로 흔히 쌍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의 한문, 문학, 예술의 독특한 형식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각계 각층에서.

한 쌍의 리듬을 요약하면, "6단계"라고도 불리는 6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번째 쌍의 단어 수는 두 번째 쌍의 단어 수와 같아야 합니다. 두 번째 커플. 장행에서는 상하행의 각 절의 단어 수가 동일합니다.

특별한 상황이 있습니다. 즉, 상하 대련의 단어 수를 의도적으로 다르게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화민국 시절 누군가가 대련에서 원세개를 풍자했습니다. 위대련과 아래대련의 '원세개' 세 글자는 '중국인' 네 글자는 '미안하다'로, 이는 위안세개가 중국인들을 불쌍히 여긴다는 뜻이다. .

대련에서는 중복된 단어나 반복되는 단어가 허용됩니다. 단, 중복되는 경우에는 상위 및 하위 커플릿의 일관성에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명나라 고선성(吳熙成)은 무석동림서(無錫同lin書院)의 한 쌍을 썼다. 바람소리, 책 읽는 소리가 들린다.

다만, 대련에서는 '다른 위치의 무거운 단어', '같은 위치의 무거운 단어'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소위 다른 위치에 반복되는 문자는 동일한 문자가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의 다른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같은 위치의 이중 문자는 동일한 문자가 위와 아래의 동일한 위치에 사용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항저우 서호 게링 대련: 녹색 그늘과 향기로운 풀 사이에서 복숭아 꽃과 흐르는 물의 노래;

상하절의 '지'라는 단어가 같은 위치에서 반복되고 있지만 허구의 단어이므로 괜찮습니다. 그러나 Lin Sen이 Sun Yat-sen 씨에게 한 커플과 같이 허용되는 특별한 "이종 주제 및 상호 강조" 형식("전위 형식"이라고 함)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2. 품사는 동일합니다. 현대 중국어에는 내용어와 기능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전자에는 명사(위치 단어 포함), 동사, 형용사(색상 단어 포함), 수사, 수량사, 대명사의 6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후자에는 부사, 전치사, 접속사, 입자, 감탄사, 의성어 등 6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등가 품사는 상위 접속사와 하위 접속사에서 동일한 위치에 있는 단어나 구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품사를 가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는 '현실 대 현실, 가상 대 가상'의 법칙으로, 가장 넓은 의미를 지닌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을 따르십시오.

둘째, 품사에는 대응 규칙이 있는데, 즉 위의 12가지 유형의 단어가 서로 대응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또 의미범주 대응에는 법칙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러한 수사학적 방법을 아주 일찍부터 알아차렸습니다.

특히 명사 부분은 천문학(해, 달, 바람, 비 등), 계절(년, 축제, 일 등), 지리( 산, 바람, 강 등), 관공서(건물, 문 등)), 식물(풀, 나무, 복숭아, 자두 등), 새(닭, 봉황, 학 등) 등 마지막으로 인접범주대응규칙(인접범주대응규칙)이 있는데, 즉 인접범주에 속한 단어들은 서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천문학 대 계절, 천문학 대 지리, 지리 대 궁궐 등.

3. 구조적 호환성이란 상위 및 하위 쌍문의 문법 구조(또는 해당 구와 문장의 구조)가 가능한 한 유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 긍정 구조 대 긍정 구조, 병렬 구조 대 병렬 구조 등.

예를 들어 Li Bai는 Hunan의 Yueyang Tower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물과 하늘은 같은 색이고 바람은 무한합니다. 이 쌍의 상위 및 하위 쌍은 모두 주제-술어 구조를 갖습니다.

그 중 '물과 하늘'과 '바람과 달'은 모두 평행구조이고, '일색'과 '무한'은 모두 긍정적 구조이다. 다만, 동등한 품사의 경우에는 좀 더 유사하거나 특수한 문장구조에 대한 요건을 적절하게 완화할 수 있다.

넷째, 리듬이 일치해야 합니다. 즉, 윗줄과 아랫줄의 휴지가 일관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봄과 가을의 좋은 날을 보내지 마십시오. 가장 어려운 일은 바람과 비가 오랜 친구를 데려오는 것입니다.

위, 아래 두 2행의 리듬이 모두 '둘-둘-셋'인 7자 짧은 대행입니다. 더 긴 대련의 경우 리듬도 일치해야 합니다.

5. 핑과 슈의 조화 핑과 슈란? 만다린의 성조와 성조의 분류는 간단히 말해서 음평(陰平)과 양평(陽平)이 핑(ping)이고, 오르고 내리는 성조가 팅(ting)이라는 것이다. 고대의 4성음 중 평탄한 음이 핑(ping)이고, 상승음, 오음, 진입음이 평탄하다.

사선과 사선의 조화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위쪽 및 아래쪽 선은 사선 및 사선과 반대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어가 반대여야 할 필요는 없으나, 주의할 점: 상하 쌍의 마지막 문자(접합)는 반대여야 하며 상하 행은 평평하고 상하 행은 평평해야 합니다. 아래쪽 줄은 단조로워야 하며, 구절 끝의 단어나 리듬 지점은 반대여야 합니다. 긴 쌍의 위쪽과 아래쪽 문자는 쌍의 각 절의 마지막 단어(문장 발)가 반대여야 합니다. 경사와 경사의 반대가 되십시오.

(2) 위쪽과 아래쪽 두 쌍이 사선 문장과 사선 문장을 번갈아 가며 나타냅니다. 현대 Lianjia Yu Dequan 등은 "말발굽 운율"의 일련의 규칙을 요약했습니다.

쉽게 말하면 말굽의 리듬처럼 '핑핑핑핑핑핑'이 진행되고 있다. 6. 내용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는 "올바른"과 "연결된"을 모두 의미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동일한 수의 단어, 동일한 품사, 동일한 구조, 상응하는 리듬과 경사와 경사의 조화는 모두 "옳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연결"이 하나 누락되었습니다. '연결'이란 콘텐츠가 관련성이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대련의 상하 대행 사이의 내용은 서로 관련이 있어야 하며, 상하 대행이 각각 관련되지 않은 내용을 기술하고 둘이 반영, 연결, 반향할 수 없다면 이는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자격을 갖춘 커플로 간주됩니다. 심지어 커플로 간주되지도 않습니다. 확장 정보 춘절(春節) 대련이라고도 불리는 대련은 우리나라의 고대 전통문화입니다.

구정 기간 동안 모든 가정은 봄 축제 대련을 게시해야 합니다. 이번 설날 대련을 이야기하려면 먼 길을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그 뿌리는 한 쌍에서 시작됩니다.

춘절을 앞두고 춘절 대련을 말하는 것은 계절적일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지금은 춘절 대련이 매우 인기가 있지만, 춘절 대련에 대한 지식은 대중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 생각은 대련에서 대련으로, 그 다음에는 대련에서 설날 대련으로, 왜냐하면 설날 대련은 대련에 종속되고 쌍은 대련의 기초가 되기 때문이다. 커플릿이므로 이번 글에서는 모든 분들이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쌍(pair)의 의미는 대련과 봄 대련을 쌍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초등학생의 옛 교과서에는 『리옹뒤운(Li Weng Duiyun)』이라는 책이 있는데, 시 쓰기와 담화를 위한 준비서이다. 약 쌍: "하늘은 땅을 향하고, 비는 바람을 향하고, 대륙은 하늘을 향하고 있습니다.

산꽃은 해수를 향하고, 붉은 태양은 하늘을 향하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모든 언어 중에서 중국어가 가장 많이 짝짓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단어 하나와 소리가 하나이고 결말의 변화가 없고 풍부한 음색이 더해져서 깔끔한 구조미와 변화무쌍한 특성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리듬감이 독특해요.

영어로 하늘(sky)과 땅(earth)을 비교하면 하늘 대 땅이 되어 구조적 깔끔함을 이루기가 어렵다. 우리나라의 아동 교육에서 쌍의 중요성은 Guo Moruo의 쌍에 관한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Guo가 여섯 살이었을 때 그의 사립 학교 교사는 낚시라는 쌍의 질문을 떠올렸습니다.

학생들은 새를 쏘고, 곤충을 키우고, 파리를 잡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