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의 논어에서 삶의 감정 문장

공자의 논어에서 삶의 감정 문장

공자의 논어에서의 생활 인식 문장 세트

우리의 일상적인 학습, 일, 생활에는 항상 어떤 일이나 사람이 우리를 깊이 느끼게 한다. 이때 우리는 그것들을 모두 문장 속에 기록할 수 있다. 그런데 감정을 잘 쓰지 못하는 거 아닌가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논어' 의 문장 세트인데,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인생 깨달음의 문장 1 1' 논어' 에서 나는 일어서서 사람이 되고 싶다.

2.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3.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예순, 칠십, 70 을 듣고,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한다.

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5, 사람은 원대한 생각이 없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6, 그 몸은 바로, 그것을 만들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7,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8, 시안 (西安) 시 치 얀 (qi zi Yan)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9.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마라.

10,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1 1, 교묘한 말로 색칠하고 신선하고 너그러워요.

12, 군자는 먹을 것이 부족해서 불안해한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타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13,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14,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15, 불평등도, 빈곤도, 불안도 없다.

16,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17,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악당은 반대다.

18, 인인지사, 인심이 없어 인재가 있다.

19, 과거는 훈계할 수 없고, 오는 것도 따라잡을 수 있다.

20. 친구가 없으면 자신보다 못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2 1,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22.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2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24. 먼 사람들이 불복하면 문덕을 보수한다. 자연에 순응하다.

25.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26),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27,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다.

28, 세 사람, 우리 스승이 있을 거야!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29), 학자 홍이 (hongyi) 는 도움이되지만 한숨 수 없습니다, ​​임중 먼 길.

30, 수시로 공부하는데 하물며?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 에서 생명감지에 관한 문장은 2 1, 자한은 이익, 천명, 인심을 다룬다.

2.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일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3,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낙산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4, 박학확정, 좋은 생각, 그 안에 자비.

5.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지, 그 길로 얻지 못하고, 얻을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6.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7.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한다. 모두가 자기 당내에 있다. 나는 본 적이 있다, 나는 인을 안다.

8. 성인자라면 어떻게 감히? 귀찮게 구속하지 않고 부지런히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구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 내 친구 장계, 너무 어렵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인자하지 않다.

10.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어하면 젊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킨다. 그들은 모든 인민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1 1, 알고 있듯이, 자비는 남겨둘 수 없다; 얻으면 잃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다. 주앙 () 을 주지 않으면 백성이 불손하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주앙 은 그것을 낼 수 있다. 예의가 없는 행동은 좋지 않다.

12, 그도 효도하는 형이다. 실수를 잘하는 사람은 드물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13, 입이 허술하고 싱그러운 사람!

14, 인자한 자도 성할 것이다! 야오 순 은 여전히 ​​아프다! 어진 사람은 서서 사람됨이 되고,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자한 면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15, 군웅하는 사람, 악이 없다.

16, 불친절한 사람, 얼마 지나지 않아 행복할 수도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17, 인자가 먼저 나오기 어려워 인자하다고 할 수 있다.

18, 군자는 인심이 없고, 인인은 소인이 없다.

19, 용감하고 난잡하다. 사람은 마음이 없고 폐가 없고, 병이 매우 심하고, 매우 혼란스럽다.

(20), 학자 홍이 (hongyi) 는 도움이되지만 한숨 수 없습니다, ​​임중 먼 길.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논어' 에서 생명깨달음의 세 번째 문장 1. 군자는 적게 알고 크게 할 수 없고, 소인은 크게 할 수 없고 적게 알 수 있다. -"논어 위령공"

2. 예로부터 사람은 죽었고,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안연"

3. 부드럽게 한 다음 신사가 되십시오. -《논어》

4.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논어 태버》

5. 군자는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폐언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6.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직설적이고, 친구는 알고, 친구는 많이 듣는다. -《논어기씨》

7.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 -"논어 인학"

8. 군자는 도구가 아니다. -"논어, 정치"

9.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10. 고대 독서인은 자신을 위한 것이고, 오늘날의 독서인은 사람이다. -《논어》

1 1.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논어, 정치"

12. 세월이 추워지자 송백이 시들었다. -《논어》

13. 효 (t) 도 인자한 기초이다. -《논어학》

1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정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15. 당신이 들을 때,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논어 인학"

16.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학》

17. 이름이 바르지 않고 글자가 매끄럽지 않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논어》

18.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정치"

19.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에게 가볍게 비난하는 것은 원한이 아니다. -《논어》

20. 수시로 공부하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학》

2 1. 너무 많아서 다들 봤어요.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논어》

22.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23.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은 서른이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듣고, 칠은 행하고,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 -"논어, 정치"

24. 증자는 "나는 하루 세 번 방문하고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고, 성실할 것이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

26. 아들은 말했다: "모르는 자는 아프지 않지만 모르는 자도 모른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위안. 한마디로 공자는' 천진하게 생각하다' 고 말했다. ""

28.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듣고, 칠은 행한다."

29.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30.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모든 것을 잘하지 못하고, 소인은 모든 것을 잘하지 못한다."

3 1.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공자는 말했다: "너, 네 딸에게 알도록 가르쳐!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34. 공자는 희씨 가족이라고 합니다. "조정에서 춤을 추는 것은 용인할 수 있습니다. 왜 안 되나요?"

35. 공자는 "관화" 는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 책이라고 말했다. ""

아들은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충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나간 것은 지나가게 하라. "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의미,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39. 아들은 말했다: "현사제연, 현현내관 참조."

40.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무슨 징벌이 있습니까? "

인생 깨달음 제 4 문장 1' 논어' 에서' 논어' 는 결국 일종의 태도, 소박하고 따뜻한 인생 태도다.

2. 이상주의가 있는 하늘은 자유롭게 날 수 있고 현실 세계의 많은 규칙과 장애물을 타협하지 않는다. 그도 착실하게 이 땅에서 자신의 행동을 넓힐 능력이 있다.

3. 사람들은 자연계 만물에 대해 일종의 경외심, 일종의 추종자, 일종의 묵계가 있다.

4. 행복은 단지 느낌일 뿐, 빈부와 상관없이 마음과 연결되어 있다.

5. 여러 번, 한 가지 일이 이미 지나갔는데, 우리는 여전히 그곳에서 생각하고 있다. 이렇게 얄미운 일을 내가 어떻게 용서해야 할까? 그리고 끊임없이 자기 씹으면서 몇 번이고 부상을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6. 사람은 먼저 인생의 아쉬움을 제대로 직시하고 가장 짧은 시간 안에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안에 얽매이지 말고 반복해서 질문하라. 이렇게 하면 너의 고통만 가중시킬 뿐이다. 두 번째 태도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으로 가능한 한 이 아쉬움을 메우는 것이다.

7. 한 사람의 자신감은 그의 내면의 여유와 평온함에서 비롯된다.

8. 마음이 강해지려면 한 가지 전제는 몸 밖의 물건의 득실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시대에,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역사상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9. 용감한 사람이 되어 생명의 힘으로 그 아쉬움을 풀다.

10, 마음 속에는 이지적 제약 하에 자신감과 여유가 있다. 왜냐하면 그는 마음이 넓고 야망이 높기 때문이다.

1 1. 불행이 올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손을 놓는 것이다. 그러면 더 가치 있는 일을 할 시간이 더 많아지고, 더 효율적으로 살 수 있고, 기분이 더 좋다.

12, 자신의 제한된 감정과 재능을 가장 사용해야 할 곳에 남겨야 한다.

13. 친구가 잘못한 것을 볼 때, 너는 진심으로 그를 설득하고 선의로 그를 인도해야 한다. 만약 그가 정말 듣지 않는다면, 됐어, 말하지 말고, 자신을 망신시키고 싶지 않아.

14. 거리와 독립은 인격에 대한 일종의 존중이며, 가장 가까운 사람들조차도 이런 존중을 유지해야 한다.

15, 그 자리에서 그 정치를 도모하고, 먼저 자신의 본업을 잘 하고, 남의 일에 상관하지 마라.

16, 조심해, 네가 말한 것을 조심하고, 네가 할 수 없다고 말하지 마라.

17, 당신은 많은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작은 득실에 얽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8, 자신의 관점을 고수하면서 모두의 관점의 합리성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다.

19, 말을 할 때는 머리를 쓰고, 일을 할 때는 결과를 고려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을 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점이다. 복잡하고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인간관계를 잘 처리하기 위해서는 예의를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20. 군자의 힘은 언제나 행동의 힘이지 말의 힘이 아니다.

2 1. 좋은 친구를 사귀려면 우선 착하고, 다른 사람과 친해지길 원하고, 친구를 사귀고 싶다. 둘째, 분별력이 있어야 한다. 자신의 품성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당신의 내포를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22. 모든 성인의 일생은 그의 휘황찬란함과 숨겨진 고통을 가지고 있다. 진정한 좋은 친구는 자신의 숨겨진 아픔을 쉽게 만져서는 안 된다.

23. 너는 상대방에게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절대 물어서는 안 된다. 모든 개인은 존경할 만하다, 특히 친구들 사이에.

24. 빼기로 생활을 배웁니다. 만약 너의 머리 속에 수입이 가득하다면, 너는 결국 그것에 싫증이 날 것이다.

25. 한 사람의 지향은 매우 중요하며, 그의 일생의 발전 방향을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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