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바둑 인생철학 _ 바둑인생철학
바둑 인생철학 _ 바둑인생철학
1: 하사는 바둑을 먹고, 상사는 장기를 두고, 상사는 장기를 두는 것을 깨달는다. 하사는 이익을 위해 태어나고, 상사는 해를 피하기 위해 태어나고, 상사는 지혜를 위해 태어난다. 군자는 요행을 추구하지 않고 고수는 먼저 위험을 본다. 승패는 예사이다. 음양환술은 현기이다.
-응? 포기는 바둑 승리의 비결이다. 기꺼이 인생의 성공의 지혜다. 포기하면 얻을 수 있고 포기하면 얻을 수 있다. 포기하는 법, 쿤의 비결.
3: 바둑을 두면 원망도 후회도 없다. 인생을 한탄하고 다리 아래 흐르는 물을 한탄하다. 인생에는 돌이킬 길이 없고, 세상에는 후회약이 없다. 인생의 중요한 선택은 반드시 확정한 후에 행동해야 한다.
4. 바둑과 인생의 게임, 게임의 규칙은 같고, 실력은 승부를 결정한다. 게임의 규칙이 같고 실력이 비슷하면 의지가 승부를 결정한다. 게임의 규칙과 마찬가지로 실력이 대등하고 의지가 대등하며 마음가짐이 승부를 결정한다.
5. 바둑을 두는 바둑은 바둑 배치, 중판 실전, 바둑 결말의 세 단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왜 생활이 이렇지 않습니까? 30 세 이전에 배치를 시작했고, 30 세에서 60 세 사이의 중기 전투, 60 세에서 90 세 사이의 말기 수관, 각 단계는 진정으로 성공한 인생에 큰 의미가 있다.
6. 인생은 바둑과 같고, 바둑은 인생과 같다. 명리는 종이처럼 가볍고, 물건은 바둑처럼 새롭다.
7: 바둑은 한 걸음 한 걸음, 인생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 9 층대, 피곤한 흙으로 시작된다.
8: 바둑에서, 때로는 한 걸음 조심하지 않아, 만판이 모두 졌다. 인생에서 때로는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원한이 되고, 돌이켜 보면 이미 백 살이다.
9: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승리는 최후의 승리와 같지 않다.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실패는 최종 실패와 같지 않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10: 바둑에서 각 바둑의 지위는 평등하지만, 바둑 하나가 언제 어디서 내려질지는 그 가치가 절대적으로 다르다. 사회상의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바둑의 첫 바둑
1. 바둑판 표면에는 19 개의 가로방향 거리가 같고 수직으로 교차하는 평행선이 있어 36 1 개의 교차점 (이하 약칭? 점? ) 을 참조하십시오. 원반에는 몇 개의 작은 점이 있다. 별위, 중앙 별자리도 불러요? 천원? 。
둘째, 바둑은 흑백으로 나뉜다. 그것들은 모두 납작하고 둥글다. 흑점의 바둑말 수는 180 이고, 백자의 바둑말 수는 65438 이어야 한다.
바둑 2 단계
첫째, 게임 쌍방은 각각 같은 색깔의 바둑돌 한 장을 들고, 먼저 검은색과 흰색, 다음 장을 번갈아 가며 한 번에 한 장만 가질 수 있다. 둘째, 체스판의 지점에 바둑돌을 놓는다.
셋째, 체스말이 완성되면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넷째, 번갈아 가는 것은 쌍방의 권리이지만 어느 한쪽이 그 권리를 포기하도록 허락한다.
세 번째 진기
모든 바둑말이 바둑판에 있는데, 옆에 있는 빈자리가 바로 이 바둑의 것입니까? 가스? 。 체스말 바로 옆에 있는 점에 같은 색상의 체스말이 있는 경우, 그것들은 서로 분할할 수 없는 전체로 연결되어 있다. 그들의 가스도 함께 계산해야 한다. 바둑말이 바로 인접한 점에 다른 색깔의 바둑말이 있다면, 이 소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가스가 상대방에 의해 점령되면 무기 상태에 있게 된다. 바둑판에는 무기 상태의 바둑말이 있어서는 안 된다.
네 번째 건포도
생명이 없는 아들을 시장에서 불러내라? 리프트? 。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길을 걷다가 상대편의 바둑말이 숨을 쉬지 않고 바로 가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다음 바둑 후 쌍방의 바둑은 모두 생명이 없으니, 바로 상대방의 생명이 없는 아들을 뽑아야 한다.
제 5 조 금점
체스판의 어떤 점이든, 예를 들면, 예를 들면, 기사가 다음 바둑을 한 후, 기사는 즉시 무기 상태에 처해 있으며, 동시에 상대의 바둑을 뽑을 수 없다. 이 점을 이라고 합니다. 금지 점? , 절단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제 6 조. 전 세계적으로 같은 모양을 복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 7 조 최종성
첫째, 양측이 게임이 완료되었음을 만장일치로 확인했을 때 체스 게임이 최종적이었다.
둘째, 경기에서 한쪽이 중도에 포기하고 결승전을 위해.
제 8 조 살아있는 바둑과 죽은 바둑
게임이 끝날 때까지 쌍방이 피할 수 없는 바둑은 이미 죽었다. 게임이 끝나고 양측이 확인한 뒤 추출할 수 없는 바둑은 모두 살아 있는 바둑이다.
제 9 조 계산 결과
쌍방이 이미 다 내린 바둑에서 디지털 방법으로 승부를 계산하다. 먼저 쌍방의 죽은 바둑을 전부 청산한 다음, 바둑 단위로 한쪽의 살아있는 바둑 (살아있는 바둑으로 둘러싸인 점 포함) 을 집계한다. 쌍방이 살아 있는 바둑은 반으로 갈라지고, 1 점은 아들이다. 승패의 기준은 180 1/2 점으로 바둑 총 수의 절반이다. 만약 한쪽의 주동적인 바둑과 그것의 빈 바둑 점의 합계가 이 숫자보다 크면, 그것은 승리이다. 이 숫자보다 작으면 음수입니다. 만약 이 수와 같다면, 바로 합이다. 일자리가 있는 바둑의 승부 기준은 별도로 규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