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활법》을 읽는 체험

《활법》을 읽는 체험

모든 사람이 명작 한 권을 세심하게 음미한 후에 생활에 대해 반드시 새로운 인식과 견해를 갖게 되므로, 책을 열심히 쓰는 것이 필요하다. 그럼, 너의 독서 심정을 어떻게 쓰는지 정말 알고 있니? 다음은' 활법' (정선 6 편) 에 대한 나의 독서 체험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활법 독서 경험 1 활법에 대해 이 책은 매우 실용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책에 쓰여진 모든 개념과 관점에 매우 동의한다. 각 장은 나에게 많은 것을 배우게 하고, 나는 제목에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제 1 장: 성공 방정식.

제 8 장: 성실에 대하여.

이번에' 활법' 을 보고, 처사 방식, 주변 친구들을 대하는 방식, 일을 대하는 태도 등 모든 면에서 자신을 향상시키기를 간절히 바란다. 처음으로' 활법' 을 보면 처음으로 인생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갖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인생이 어떻게 한 가지 일을 잘 하는가는 네가 사랑하느냐 안 하느냐에 달려 있다. 나는' 활법' 의 모든 관점이 곧 내 삶에 주입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정말로 내부의 신기한 세계를 사용하고 느낄 것이다.

활법 2 를 읽는 체득은 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고 느끼는가? 왜 자신이 끝없는 고민 속에 살고 있다고 느낍니까? 인생의 의의가 점점 희미해지고 있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생활 방식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삶을 열정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까? 벼성화부는' 활법' 이라는 책에서 그의 창업 경험이나 그의 인생 태도를 조금씩 보여 주었다. 이 책은 여러 수준과 공간에서 그의 활법과 관점을 설명하고, 한 현자가 사람들의 불안과 맹목적인 생활에 대한 간절한 충고를 드러낸다.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두 가지 작은 이야기가 생각난다.

A: 북산 바보, 90 세, 산 근처에 산다. 벌산북이라 출입도 어색하다. 방에 모여 계획을 세우자: 나는 최선을 다해 하남 남부를 통해 한음에 도착할 것이다, 알았지? 그러나 그는 아내에게 당신의 실력으로 태행, 오왕 등 태조의 산꼭대기를 파괴할 수 없다고 보증했다. 토석을 어떻게 배치할까요? 기타: 발해의 끝에 주조하고 은토의 북쪽에 주조한다. 그런 다음 그는 손자 세 명을 이끌고 무거운 짐을 지고, 돌을 두드려 바다를 메운 끝에 운반했다. 내 이웃의 미망인 스정에게 한 남자가 있어서 그녀는 그를 돕기 시작했다. 한서는 경축하기 쉽고, 시작은 귀향이다. 하곡은 잘못을 알고 웃음을 멈추고 말했다. "너 정말 바보야." 。 해묵은 힘으로 산 한 털을 소멸해서는 안 된다. 마치 토석과도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북산 우공은 말했다: "ru 마음 고체, 깨지지 않는다. 너는 결코 과부나 허약한 아들이 아니다. " 。 나는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아이는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이를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한없이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하필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불공평하면 울린다. 하곡이 잘못을 알고 죽다. 한 가지 일의 성공은 종종 외적 조건에 달려 있지 않고, 더 많은 것은 이 일을 하는 사람의 태도에 달려 있다. 벼성화부는 오늘 열심히 살면서 문제를 단순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공 () 처럼 자손이 무수히 많은데, 산이 증가하지 않는데, 왜 고생과 불공평이 있는가? 산을 옮기는 어려움은 목표 달성의 과정일 뿐이다. 한 철인이 한 마디 한 적이 있는데, 지금까지 나는 매일 조금씩 진보한다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사람들의 습관적 사고는 목표가 높게 정해져야 미래의 성취가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야심찬 목표는 종종 노력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하고, 좌절에 부딪히면 정해진 목표를 부정하게 한다. 우리 현실의 매일 열심히 노력하여 간단한 일을 반복해야 한다. 문제의 관건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둘째: 부정적인 버전, 좋은 부정적인 버그. 무슨 일이 생기면 네가 책임져야 한다. 네가 제일 먼저 책임져야 한다. 등이 무거울수록 졸린다. 그의 등은 매우 떫어서 물건이 흩어지지 않아 일어날 수 없다. 사람이든 불쌍하든, 그것을 벗어나기 위해 할 수 있다면, 그것을 붙잡고 놓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나는 너무 높아서 바닥에 넘어져 죽었다. 이 세상은 재물을 피하지 않고, 부를 피하지 않고, 부실로, 자기를 위해 피곤한 줄 모르고, 쌓이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게을러도 버려지고, 이주해도 병이 난다. 당신이 그것을 감당할 수 있다면,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당신은 당신의 위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돈을 많이 얻을, 하지만 당신은 욕심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위험에 가까이 갈 것입니다, 당신은 죽기 전에 종료 하는 방법을 모를 것입니다. 그 모양은 크지만, 그 유명인도 유명하고, 지혜는 부그 (bug) 이고, 애통도 충분하다! 이 작은 우화는 한 가지 이치를 형상적으로 설명한다: 사람은 취사할 줄 알아야 한다: 탐욕이 너무 커서 위험에 접근할 수 없다. 우리는 복잡한 사회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그로부터 우리가 가장 많이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마음이 이렇게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만약 우리가 너무 많은 욕망을 없애고, 복잡하고 복잡한 가운데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고, 진정으로 일을 하고 바쁘지 않다면, 우리의 눈은 세상의 아름다움과 타인의 선량함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이며, 우리가 느끼고 체득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착실한 노력과 동시에, 우리는 관대하고 선량한 마음으로 생활하고, 우리의 눈과 독특한 인간의 마음으로 사회의 아름다운 측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활법' 이라는 책은 사람들에게 끈기를 가지고 일을 간소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올바른 활법이 무엇인지를 지적한다. 위의 두 가지 작은 이야기처럼: 목표를 정한 후 착실한 노력, 사고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매일 조금씩 진보한다. 노력하면서, 대외적인 것에 대한 갈망을 최소화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며, 즐거움의 마음으로 생활의 모든 신맛과 쓴맛을 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마지막으로 문어문의 한 문장으로 끝낸다: 천하의 일은 하기 어렵습니까? 하면 어려운 사람은 쉬워지고,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은 어렵다. 이 말은 사람을 대하는 태도를 더욱 강조할 수 있으며, 소탈한 마음가짐은 일생활이 수월하다는 전제하에 세워진 것이다.

활법 삼독후감' 벼성화부 선생의' 활법' 이라는 책은 특별한 관리철학으로 수많은 창업자들의 성공을 도울 뿐만 아니라 특별한 인생철학을 전달한다. 경자 반세기의 성공이든, JAL 600 일의 전환점이든, 모두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그 배후의 깊은 본질은 벼성화부의 지도하에 회사 전체가' 한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 라는 명제를 끊임없이 인식하고 생각하고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하늘의 애인을 공경하고, 자신을 공덕하고, 열심히 일하고, 성실하고 착하다.

생활과 사업의 등식.

벼성화부 씨는 이 책에서 생활과 업무 결과에 대한 방정식을 제시했다. 즉' 생활과 일의 결과 = 사고방식 X 열정 X 잠재력' 이다. 일반적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차이는 개인의 잠재력에 달려 있으며, IQ 와 체력을 포함하여 인생과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는 것으로 여겨진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잠재력은 큰 비중을 차지할 수 있지만 가질 수 있는 사고방식, 철학, 사상은 사실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열정과 잠재력의 곱은 반드시' 사고방식' 을 곱해야 한다. 이른바' 사고방식' 은 철학이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인생관, 벤치마킹, 사상, 가치라고도 할 수 있다. 사고방식에 따라 생활과 일의 결과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약간의 부정적인 생각은 괜찮다" 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실, 부정적인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어도 결과는 부정적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바로 몇 가지 요소 간의 곱셈 관계 때문에' 사고방식' 이 단지 마이너스 1 일 뿐이더라도 결과는 음수가 된다. 그리고 열정이 많을수록 잠재력이 있고, 부정적인 결과가 많아진다.

선악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이지 득실이 아니다.

석가모니는' 욕망',' 분노',' 미친' 세 가지 본능이 인간의 모든 고민 중에서 가장 통제하기 어려운' 삼독' 이라고 가르친다. 만약 네가 자신의 생각을 방임한다면, 사람들의 마음은 이' 삼독' 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약간의 선량함과 인자함이 너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더라도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사람은' 사상' 의 주인이고 인격의 창조자이며 자신의 환경과 운명의 디자이너이다. 마음속에 아름다운 꽃과 씨앗을 심고 잘 보살피면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반면에, 우리가 그것을 돌보는 것을 소홀히 한다면, 그것은 잡초로 이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사상을 정화해야 한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의 인생을 위한 것이다.

사람은 모두 선량하고 사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친절이란 자신의 일을 제쳐두고 주변 사람들에게 이타적인 행복과 따뜻함을 기원하는 것이다. 징그럽다는 것은 너만 좋다면 이기적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선량하다면, 가능한 한 이런 이기적인 생각을 억제하고, 선량한 이타주의가 더 많은 마음을 차지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수행수양이며 인격형성이다. 또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나모리 씨가 책에서 우리에게 일이 잘못되어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거의 모든 순간적인 생각이 본능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따라서, 너는 방금 튀어나온 생각을 가지고 즉시 일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없다. 잠깐만요! 이 결정을 잠시 보류하고 이성으로 생각하거나 선악으로 측정하다. 자신에게 좋은지 아닌지, 느낌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성으로 선과 악으로 결정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시적으로 "버퍼" 를 넣고 명확하게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 번이나, 우리는 처음에 머릿속에 떠오른 결정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생각해 실패를 피했다.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요?

벼성화부 선생의 철학에는' 인간으로서의 권리는 무엇인가? 정확한 일은 정확하게 집행해야 한다. 그는 늘 이런 문제를 자신에게 던지고 정확한 의사결정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래서 그의 철학은 기업관리의 의사결정 기준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의 규범이기도 하다.

많은 경우, 아무도 스스로에게 묻지 않는다. "한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 " 책에서 소위 "철학" 이라고 부르는 것이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이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어린 시절 부모 선생님이 가르친 가장 간단한 인간 원칙이다. 예를 들면' 성실해야 하고, 속이지 말고, 거짓말을 하지 마라' 등이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놀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연인으로서의 원칙을 지키지 않아 다양한 회사 스캔들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나는 철학에 따라 지켜야 할 규범, 규칙, 일을 나의 일상생활의 규범과 나의 상업 결정의 기준으로 삼지 않았다. 제 생각에는 이런 소박한 철학이 부족한 사람이 대기업의 지도자가 되면서 오늘날 세계 많은 대기업의 스캔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생활은 영혼을 단련하는 도장이다.

책에서, 벼성화부 선생은 늘 이렇게 말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회사를 잘 운영하고 싶다면, 당신의 생각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너의 마음이 진보하고, 너는 완벽한 마음을 갖게 되고, 회사도 그에 따라 우수해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경영자로서 완벽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회사 직원들도 본받고 그들의 마음도 정화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영자명언) 이렇게 완벽한 사람이 함께 일하면 회사는 놀라운 성공을 거둘 것이다. "

모든 사람은 젊었을 때 완벽한 이상을 가지고 있었고, 가능하다면 모든 사람이 뛰어난 것을 생각해 냈다. 젊었을 때, 나의 이상은 우수한 기업가가 되고, 중국을 최초의 세계 500 대 기업으로 건설할 수 있는 민영 기업가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정말 인생의 목적입니까? 벼성화부 선생은 심사숙고한 끝에 이것이 결코 인생의 목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의 생활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왕왕 우리의 의지와 무관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것은 운명과 인과가 얽힌 삶의 길을 걷고 있을 뿐이다. 그동안 재난도 있고 행운도 있었다. 재난과 행운의 시련에서 우리는 우리의 영혼을 단련하고 완벽한 마음을 형성해야 한다. 나는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삶의 목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영혼을 단련하거나 영혼을 단련하는 것은 인격을 높이고 인간성을 풍요롭게 하며 완벽한 인간성을 형성하는 것이다. 그것은 진실하고 우아하며 사랑 많은 마음을 형성하는 것이다. 우리의 타고난 영혼은 이 세상의 파도의 세탁과 단련을 거쳐 더욱 완벽해졌다. 나는 이것이 삶의 이점이라고 생각한다. 죽음을 맞이할 때, 우리는 태어날 때보다 조금 완벽한 영혼, 사랑이 있는 영혼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세상에 사는 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인생이란 마음과 영혼을 단련하는' 도장' 이다.

활법은 기업에 사는 법뿐만 아니라 어떻게 사는지도 알려준다!

활법' 이라는 책은 철학이다. 나는 철학이 영혼에 대한 탐구라고 생각한다. 벼성화부 철학의 핵심은' 인간으로서의 권리는 무엇인가?' 이런 말. 그는 사람이 올바른 일을 하고 올바른 방식으로 집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벼성화부 선생의 모든 성공의 근원이다. 그가 생각하는' 활법' 은 그의 인생관이며, 인간으로서 가장 기본적인 윤리도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정의, 공평, 성실, 겸손, 노력, 용기, 박애 등의 단어는 그가 모든 것에 정통하다고 생각하는' 원칙' 이다. 벼성화부 선생의 철학적 관점은 나에게 많은 이득이 되고, 간단명료하지만, 또 범속을 초월한다. 이것이 바로 벼성화부 철학의 매력이다.

인류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세 가지 문제: 1. 내가 누구지? 둘째, 나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3. 어디로 가야 합니까? 대학에서, 우리는 필수 과목인' 대학생 취업과 지도' 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수업에서 선생님은 우리에게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종이에 쓰라고 하셨다. 어렴풋이 기억하고 난 후, 나는 생각에 잠겼다. 졸업하면 어디로 갈까요?

중국에는' 자기가 알고 있다' 는 명언이 있다. 자신의 지위를 분명히 하는 것은 한 사람이 사회에서 안식처가 되는 전제 조건이다. 저는 학생입니다. 제 직업은 전문 지식을 배우고 자신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나는 어디 사람인가?" 이것은 역사에 대한 회고이다. 구직할 때 학력은 문을 두드리는 것이고, 업무 경험은 필수조건이다. 나는 우리가 우리의 과거의 업적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의 아쉬움을 직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고등학교 2 학년 때 자습에 참가했는데, 역시 자신의 아쉬움을 메운 셈이다. "어디로 가야 하나요?" 미래에 대한 추구입니다. 생활, 직업, 가업, 사업에는' 삼업' 이 있고, 사업은 최고 수준에 있다. 졸업한 지 1 년이 되었는데도 경험이 부족하지만, 나는 아름다운 미래를 추구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여기서 제 1 장' 꿈을 묘사하는 것이 인생을 비약적으로 만든다' 는 나의 느낌을 나누고 싶다. 벼성화부 선생은 생활과 일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먼저' 큰 이상' 을 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연한 기회, 나는 한 위챗 공식 계좌에서 장의사의 고백을 들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신성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왼손으로 생명을 지탱하고 오른손으로 죽음을 잇는 사자이다. 그들은 음양 양계의 페리인으로, 죽은 자의 마지막 여정을 존엄하게 안배한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죽은 사람과 교제하는 것은 재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더럽다는 것을 의미하며,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이것은 단지 직업일 수도 있지만, 그 소녀에게 이것은 그녀의 꿈이자 그녀의 사명이다. 그녀는 몇몇 노인들이 죽은 지 며칠이 지나서야 가족들에게 들켰다고 말했다. 당시 시신은 이미 썩어서 고약한 냄새까지 풍겼다. 그의 가족은 노인을 직접 장례식장에 두고 그를 무시했다. 그녀는 노인이 조용히 거기에 누워 있는 것을 보았고,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영문도 모른 채 슬퍼하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노인이 죽었을 때의 무력함을 상상할 수 있다. 아마도 떠나는 것은 노인에게 일종의 해방일 것이다. 이것은' 장의사' 를 잘하겠다는 그녀의 결심을 굳혔다.

그들은 죽은 사람을 하나씩 보내서, 네가 어디로 가는지, 보통 사람들이 체득하기 어려운 삶의 맛을 경험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시신 등 일련의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통해 장례식, 의식, 장례를 위해 노력하다. 그녀는 꿈이 평범한 일에서 실현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들은 전문적이고, 빠르고, 편리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지나가는 모든 삶의 꿈, 사별의 꿈, 자신의 꿈을 완성한다. 그녀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그녀의 타고난 재능을 발휘하고, 그녀의 모든 열정을 바쳤다. 이것은 인생의 큰 성취의 비결이고, 인생의 성공의 왕이며, 이것이 행복의 원천이다. 마찬가지로, 인민교사로서, 나는 모든 정력을 교육과 교육에 투입해야 한다. 이것은 나의 꿈이자 나의 사명이다.

이 책은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어쩌면 당신의 인생관이 바뀌어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활법 5 의 체험을 읽었다. 비행기를 탈 때마다 심심할 때 책을 가지고 시간을 보내는 것이 습관이 된다. 어느 날 출장 전에 동료에게서 책 한 권을 빌렸다. 그는 벼성화부의 활법을 집어 들고 얇은 소책자 한 권을 휴대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고 느꼈다. 이 책을 읽는 것은 한 노인이 나에게 인생의 참뜻을 진지하게 설명하는 것과 같다. 예전에는 철학 선생님이 인생관 가치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습게 생각했지만, 지금은 나이가 들면서 어떤 사람을 만나면서 자신이 젊고 무지하고 인생관 가치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책의 각 제목의 내용은 우리의 심사숙고와 반성을 받을 만하다.

벼성화부의 철학은 인간의 삶의 의미와 삶의 가치가 심신 수양을 높이고 영혼을 연마하며 다른 사람보다 더 힘든 생활을 하도록 자신을 가르치고 근면, 성실, 성실, 성실, 정직한 도덕윤리가치를 지키며' 만족' 을 배우고 이타적으로 생활하며 선행을 쌓고 올바른 것을 확립하도록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 그래야만 우리 각자가 자신의 생활을 잘 할 수 있다.

올바른 인생 태도와 인간의 응당한 상태를 추구하는 것은 더 이상 우리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 인간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기 위해, 벼성화부의 철학은 우리 각자가 자신의' 인생철학' 을 재검토할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자신의 책임을 알고, 일생 동안 자신의 영혼을 연마하여 더욱 고상하고 정교하게 만들 의무가 있다. 열심히 일하고 감사하다. 사고와 선행을 잘하고, 자신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구속하며,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을 연마하고 자신의 인격을 보완하며, 자연스러워 보이는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인생의 참뜻이며, 벼성화부 철학이 천명한 진정한' 활법' 이다.

벼성화부는 "원칙적 사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는 것은 사람이 일을 하는 원칙이다" 고 제안했다. 나는 그의 관점에 매우 동의한다. 개인으로서 일을 하려면 자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감당 범위를 벗어나면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리는 실로 짠 천 한 조각이다. 그래서 단순한 사물일수록, 그것의 원래 상태에 더 가까워질수록, 즉 진리에 더 가까워진다. (마하트마 간디, 지혜명언) 그래서 복잡한 일을 간단한 방법으로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가장 간단한 원리로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많은 문제들이 복잡하다. 생활의 이치는 같고, 일의 이치도 같다. 복잡해 보이는 많은 문제들이 자세히 분해되어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찾는다. 전체-부분-전체적 방식으로 문제를 사고하면 종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책은 벼성화부 자체의 성장 과정에 근거하여 건의를 한다. 우리가 그의 철학으로 사물을 바라볼 때, 모든 어려움이 갑자기 간단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이 나타날 것이다. 그는 작업장에' 신의 목소리' 가 있다고 믿는다. 우리가 직장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한 번의 시도도,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면 일이 막 시작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때 냉정을 회복하고 현실을 직시하고, 제품과 장면을 재검토하고, 경청해야' 제품이 우리에게 속삭이는 것' 을 듣고 문제 해결 대책을 찾을 수 있다.

사실, 저는 직장에서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도 혼란스러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이때 내가 보통 하는 방법은' 연기' 하지 말고, 자신을 진지하게 반성하고, 자신의 생각과 방법을 선별하고, 가능한 한 많이 현장에 가서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을 잘하며, 현장에서 수집한 현상과 데이터로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다. 문제는 왕왕 해결할 수 있다. 우리가 어려움을 겪을 때, 상상력과 경험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제품" 이 독특하기 때문에 "제품" 의 특성을 직접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20xx 년, 나는 태창발전소에서 600MW 초임계 단위의 보일러 연소 조정 실험을 담당했는데, 시험 개요를 제공할 때 겁이 났다. 왜냐하면 나는 이전에 비슷한 실험을 한 적이 없고 이런 유형의 초임계 장치를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성립된 후에도 해야 하는데, 나는 여전히 심리적으로 자료를 조사하여 선배로부터 배울 수 없다. 시험 일주일 전, 나는 발전소에 가서 상황을 익히고, 매일 IP 시스템을 보고, 운영자와 교환기 운행 상황을 보고, 점차 기계의 특징을 이해하게 되었기 때문에 실험을 할 때 자신감이 있었고, 프로젝트도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나는 현자와 긴 대화를 나눈 것을 느꼈고, 많은 유익을 얻었다.

여섯 명이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마도 우리는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자손을 번식하기 위해서, 더 나은 삶을 즐기기 위해서,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더 부유하게 살기 위해서.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면서 이 질문에 대답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활법' 을 읽을 때, 더 높은 수준의 답이 있습니다. 사람이 사는 것은' 마음을 개선하고 영혼을 연마하기 위한 것' 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나모리 씨가 말했듯이, 살아 있고, 욕망에 매료되고, 욕망에 갇히는 것은 우리 같은 동물의 천성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이런 천성이 그 발전을 내버려 둔다면, 우리는 끝없이 부와 지위와 명예를 추구할 것이며, 우리는 쾌락에 빠져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불교에는' 인간의 고통의 근원은 인간의 욕망이다' 라는 말이 있다. 욕망이 강할수록 만족을 얻지 못하면 더 고통스럽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우리는 욕망을 버리고, 심성을 높이고, 영혼을 단련해야 한다.

벼성화부 선생은 생활의 의미는 마음을 도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어쩌면 우리는 이것에 대해 다소 소극적이라고 느낄지도 모른다. 사람의 몸은 결국 텅 비어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이 백절불굴, 근면하게 일하고,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직위에 집중하여 부지런히 일하고, 노동을 견지하고, 내면에 뿌리를 내리고, 인격을 키우고, 정신을 연마하여 더 높은 경지에 이르도록 하는 것이다. 인생은 자연히 단련될 것이다.

벼성화부 선생은 일상적인 일을 하기 전에 모든 세부 사항을 고려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 자신에 비해, 나는 직장에서 확실히 사전 성숙한 사고를 하지 않고, 필연적으로 업무 결과가 불완전하게 될 것이다. 이것이 내가 앞으로의 일에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곳이기도 하다. (마하트마 간디,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사실, 우리는 일이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벼성화부의 철학에 따르면 진리의 천은 사선으로 짜여져 있다. 우리가 사물을 단순할수록 진리에 더 가까워진다. 즉 진리에 더 가까워진다. 복잡한 현상 뒤에 있는 단순한 본질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실제 업무와 함께, 우리는 확실히 간단한 일을 복잡하게 하여, 내부 소모가 증가하고, 관련 비용이 낭비된다. 그래서 비즈니스 활동에서는 복잡한 일을 간소화해야 하고, 간단한 일 1, 2,3 이면 충분하다.

생활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모두가 게으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을 싫어한다. 당신이 일을 싫어하고 일을 참을 수 없다고 느낄 때, 당신은 더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전진하고 열심히 일하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의 인생이 바뀔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 업무에서는 이기적인 욕망을 억제하고, 자신에 대한 요구를 늦추지 않고, 안일함을 추구하고, 열심히 일하며, 전방의 도전에 직면해야 한다.

이타주의로 일생을 보내고, 자신의 마음을 날카롭게 한다. 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행동은 타인뿐만 아니라 결국 자신에게 유익하다. 모든 직원들이 직장에서 이타적인 태도를 취하고, 문제가 생길 때 다른 시각으로 생각하고,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나는 잘못이 없다고 믿는다. 더 많은 이타심은 사실 자신을 위해 보답을 쌓고 있다. 언젠가는 자신에게 보답할 것이다. 매사에 좀 넓게 보고, 타인의 마음을 축복하고, 사랑이 있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우주의 조류에 순응하면, 아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다. 반대로, 다른 사람을 싫어하고, 자기만 신경 쓰는 사람, 생활이 점점 더 나빠지기 때문에, 생활은 자신을 단련해야 한다. 마음을 날카롭게하는 데 필요한 6 가지 요소.

1, 누구의 노력도 한다.

2, 오만, 조울증 을 종료;

매일 자기 반성;

4. 생활에 감사드립니다.

5. 선을 행하고 덕을 쌓다.

6. 감성으로 인한 고민을 버린다.

마지막으로, 나는 한 마디로 자신을 격려했다. 지식은 힘이 아니지만 지식을 사용하는 것이 힘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이치를 분명히 말하는데, 중요한 것은 이러한 이치를 일에 실천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활법은 우리에게 맹목적으로 어떻게 살 것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착실하게 하루를 잘 보내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은 어제보다 더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