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시를 사용하여 '말랐다'고 표현하세요. 고대 시인들이 어떻게 '체중 감량'을 했는지 알아보세요.
시를 사용하여 '말랐다'고 표현하세요. 고대 시인들이 어떻게 '체중 감량'을 했는지 알아보세요.
송나라의 "림강 요정 매화"리 칭조
뜰은 조금 더 깊고 구름, 창문, 안개가 자욱한 정자는 늦은 봄입니다.
초췌해서 미모가 망가진 사람.
밤에 명확한 꿈을 꾸는 것이 좋은데 난즈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옥은 가늘고 백단은 가벼워 한없이 미워하며 남쪽 탑의 강관은 불기를 멈춘다.
강한 향이 언제 사라질지 누가 알겠는가.
따뜻한 바람이 늦게 오니까 살구꽃이 살찌지 않게 해주세요.
시가: 이 시는 '매화'라는 제목으로 매화를 시인 자신에 대한 비유로 삼아 여인의 고독한 생각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안타까움을 지극히 숭고하고 담백한 말로 표현하고 있다. 심오한 탈출구.
시에서 시인은 매화를 '옥처럼 가늘고 백단처럼 가볍다'고 표현하는데, 매화의 가는 가지와 작은 꽃을 생각해보면 '얇다'는 것이 사실인가. 독특하고 우아한?
'전지안립·그네타기' 송나라의 리칭조
그네를 탄 후 일어나서 가느다란 손을 펴세요.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벼워 옷이 투명하다.
손님들이 들어오면 양말과 금색 머리핀이 빠져나가며 부끄러워하며 떠난다.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던 나는 푸른 매화의 향기를 맡았다.
시인: 손님이 오는 것을 보면 서둘러 피하는 소녀의 순진한 기분을 표현한 시입니다. 이때 소녀는 얇은 꽃 가지에 수정 이슬이 매달려 그네를 타고 있습니다. 시인은 꽃가지를 '얇다'라고 표현하는데, 독특하고 어린아이 같은 모습이에요!
송대 노유의 '머리핀 봉황·붉은 바삭한 손'
빨간 바삭한 손, 노란 등주, 도시는 봄 풍경과 버드나무로 가득하다 궁전 벽.
동풍은 사악하고 행복은 희박하다.
무거운 마음으로 몇 년 동안 집을 떠나 있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늙고 사람들은 여위고 공허하다. 눈물 얼룩은 빨갛고 날것입니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로운 풀장.
산동맹이 있긴 하지만 비단책을 믿기는 어렵다. 모, 모, 모.
시 스승: 이것은 루유와 탕완의 사랑의 비극이다. 루유와 탕완이 헤어졌을 때, 루유는 자신이 '우주에 얇다'고 썼는데, 이는 끝없는 그리움과 끝이 없었다. 그를 만든 슬픔은 날이 갈수록 야위어 가고 있는데, 유용이 "너무 말라서 초췌해진 것 같다"고 한 말이 바로 그것이다.
송나라 이청조의 '술취한 꽃음'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길고 황금 짐승이 도태된다 상서로운 두뇌.
다시 중추절이 돌아오는데, 옥 베개와 거즈 주방이 한밤중에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해질녘이 지나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황홀하지 않을 수 없다. 커튼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시왕: 이 시는 리칭자오(Li Qingzhao)의 걸작이다. "황홀경에 빠질 리가 없어, 커튼 뒤에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다"라는 마지막 문장이 Zhao Mingcheng은 수십 편의 시를 썼다고 하지만 이 세 문장보다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당신은 누군가를 얼마나 그리워할 것인가? 리칭자오(Li Qingzhao)가 당신을 노란 꽃보다 야위게 만들 이 문장으로 답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