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할 것입니다. 。 。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할 것입니다. 。 。
속담에도 있듯이: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 이것은 진부한 표현인 것 같지만, 행동과 말은 때때로 일치하지 않는다. (시작, 생활 속의 각종 사실을 진술하다. 좌절과 실패를 만나면 어떻게 될까? 모든 사람이 이 문제를 제대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저자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 성적표에' 빨간불' 이 나타나거나 직장에서 어려움이 닥쳤을 때, 당신의 마음속에는 우울증 외에는 다른 것이 없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적명언) 당신은 이번 실패에 성공의 씨앗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에 대해 사람마다 답이 분명히 다를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여전히 필요하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세상에는 순탄한 일이 거의 없다. (우리가 삶에서 흔히 공통된 감정을 가진 실패를 겪는다는 것을 반복한다.) 그러나 실패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렇지 않으면' 발명가'' 문학거장' 의 좋은 이름도 쉽게 모두에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위인의 성공의 원인은 실패를 제대로 대하기 때문이다), 그 걸출한 위인들의 성공은 실패를 제대로 대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 실패의 걸림돌을 걷어차 성공의 길로 나아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예를 들어,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 (에디슨을 발명한 에디슨, 8 천 번의 실패를 통해'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것을 증명함) 은 평생 수많은 성공을 거두었고, 일생은 수없이 실패했다. 그는 발명을 위해 8000 번의 실패한 실험을 한 적이 있지만, 그는 이것이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고, "내가 왜 낙담해야 하는가?" 라고 말했다. 이 8,000 번의 실패는 적어도 나에게 이 8,000 번의 실험이 실현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게 했다. " 이것이 에디슨이 실패를 대하는 태도이다. 그는 항상 실패에서 배우고 경험을 총결하여 수많은 실패를 바탕으로 한 발명품을 성취한다. 실패는 물론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져다 주지만, 또한 사람들에게 수확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것은 우리 업무의 실수와 부족함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점차 성공으로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실패는 성공에 대한 부정이자 성공의 기초이다. 즉,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이다.
그러나 현실에서 성공은 실패의 축적이 아니라 실패에 대한 총화와 초월이다. 이 점을 모르면' 실패가 많을수록 성공이 많아진다' 는 터무니없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논점에 대한 오해, 즉' 실패가 많을수록 성공이 많아진다' 는 오류) 예를 들어 수학의 유명한 평행 공리는 출범 이후 의심을 받고 있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수학자들이 평행 공리를 증명하려고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수학자 puvarier 는 평행 공리의 그의 생활의 증명서에 종사 하 고, 그러나 아무것도 달성 하지 않으며, 절망적으로 고통 스럽게 죽 었 다. 이 문제가 끝없는 구멍처럼 사람들의 지혜를 삼키고 아무런 보답도 주지 않았을 때, 로바체프스키 (푸바테와 로바체프스키의 사실을 비교함으로써'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의 관건은 실패에서 교훈을 얻고 경험을 총결하는 데 있다) 7 년간의 검증이 아무런 결과도 없이 실패의 원인을 찾아냈다. 한 번의 실패를 거쳐 로바체프스키는 실패의 원인과 결과를 총결하여 본질적으로 이 문제를 인식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는 객관적인 법칙이지만, 실제로 실패를 현실에서 성공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탐구하고, 과학적 분석을 하고,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고, 앞으로의 일을 지도하는 것이 헛되지 않을 것임을 알 수 있다.
젊은이들은 직장에서 쉽게 실패하고 자신감을 잃는다. 따라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명언을 명심하고 확고한 자신감을 심어야만 실망에서 희망을 볼 수 있고 실패에서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좌우명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의 행동 지침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추위에서 왔다" 며, 실패로부터 이익을 얻고 근면에서 발돋움하는 것은 청년의 성공의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이 문장은 "지" 와 "성" 사이의 변증 관계를 설명한다. "지" 는 "성" 이 될 수 있고, "성" 이 되려면 "지" 가 필요하다. 야심' 이 없으면' 일' 은 할 수 없다. (논점에 대하여, 양자의 변증관계를 분석하다)
이 말은 매우 일리가 있어,' 일은 사람에게 있다' 는 참뜻을 잘 드러낸다. 그렇지 않나요? 참조: 춘추시절, 오월 쟁웅, 오승이 대패하고 월왕군웅이 포로로 전락했다. ('먹고 마시는 용기' 의 역사 이야기는' 성사' 의 참뜻을 드러낸다) 그러나 그는 굴복하지 않고 복수를 결심하여 결국 오국을 물리치고' 먹고 마시는 용기' 라는 천고의 미담을 남겼다. 유명한 수학자 후아 (중학교 졸업 후 수학 거인으로의 큰 변화) 는 성공의 참뜻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먼저 결심이 있다. 어렸을 때,' 수학 머리가 없다' 는 훈계에 직면하여, 그는 자신의 포부를 확립했다. 그는 중학교 졸업장조차 없었지만 결국 수학 분야의 거인이 되었다 ... 국내외의 많은 정치가와 과학자들은 자신의 행동으로'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는 말의 정확성을 증명했다.
하지만' 뜻이 있는 자는 결국 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을까?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뜻이 있다' 와' 성사' 사이에 몇 가지 조건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런 조건들이 없다면, 설령 네가 뜻이 있다 하더라도, 일은 실현하기 어렵다. 이러한 조건의 핵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의지가 있는 자의' 야망' 은 객관적인 실제에 부합해야 한다. 즉, 한 사람이 설정한' 야망' 은 객관적인 현실에서 벗어나는 환상이나 공상이 될 수 없다. "지" 가 객관적인 과학 법칙과 충돌하여 서로 이탈하면, "일" 은 영원히 "할 수 없다" 고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영원한 동기를 개발하기로 결심했고, 이를 위해 일생의 심혈을 기울였으나, 시종 연구하지 않았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간단하다: 그 야망은 객관적인 법칙에 맞지 않는다. 물리학의 지식은 기계가 작동할 때 기계 에너지가 다른 형태의 에너지로 전환되는데, 이 과정에서 에너지의 손실은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래서 영원한 동기를 개발하는' 야망' 은 결코 현실이 되지 않을 것이다. 객관적 현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은'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는 사업 성공에 필요한 전제조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객관적인 현실에 부합하는 요구는' 뜻이 있는 자' 사업의 성공에 필요한 전제 조건이며, 중심 논점은 측면에서 논증한다.)
둘째, 의지가 있는 사람의' 야망' 은 영원한' 끈기' (결심의 두 번째 전제) 여야 하며 꾸준한 근면에 투입해야 한다. 즉, 당신은 오늘 과학자가 되고, 내일 작가가 되고, 곧 정치가가 되기로 결심할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항상 그것을 동경합니다. 그것의 "일" 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것의 야망은 영원히 하나의 목표를 가리켜야 한다. 외부가 어떻게 변하든, 어떤 좌절을 당하든, 그것은' 치정' 이다. 이것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항심' 이 있으면 반드시 영원히 변하지 않는 행동이 있을 것이다. 자신의 포부를 이루기 위해 어려움, 풍자, 좌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는 계속 노력하고, 계속 탐구하고, 부지런한 발을 벌리고, 성공으로 가는 반산길을 걸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끈기' 는'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는 또 다른 전제조건이며, 다른 쪽에서 중심 논점을 논술할 수 있다. 중국 고대의 위대한 역사학자이자 문학가 석이 젊었을 때, 남다른 역사 저작을 쓰기로 결심했다. 이를 위해, 그는 평생 연기바다 같은 사서에 힘쓰고, 단장을 정리하고, 민과 함께 여행하며, 풍부한 사료를 수집하는 데 전념했다. 투옥과 고문 이후에도 그는 좌절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더욱 확고하고 우울해졌다. "역사 쓰기" 의 숭고한 이상에 고무되어, 그는 열심히 글을 썼고, 만년에 마침내 중국이 헌재에서 한무까지 3 천여 년 동안 쓴 거작을 썼다. (시마 키안 지칠 줄 모르는 노력 끝에' 사기' 를 완성했다는 사실은'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는 견해를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설명했다.)
간단히 말해서,'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는 것은 의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와'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는 변증 관계를 보여주는 것일 뿐이다. 현실에 맞는 의지가 있는 곳에는 방법이 없다. 현실에 맞는 의지가 있는 곳에는 방법이 없다. 상술한 조건을 유기적으로 통합해야만' 일을 잘 할' 수 있다.
젊은 친구들, 성공한 꽃들이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바칠 준비를 하고 있는데, 당신들은 얻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지리 선생님이 한 학생의 문제로 난처해졌다. 그는 자신이 모른다고 성실하게 인정했고, 이대로 그만두지 않았다. 그는 출장을 갈 때 자료를 찾아보고, 동료에게 문의하고, 동료 행인에게 물어보다가 결국 답을 얻었다. 이 일은 우리에게 한 가지 이치를 알려준다. 참된 지식을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하문하는 것이다. 한 선생님이 한 학생의 문제에 시달리는 사실에서 중심 논점을 얻어냈다.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하문하는 것이 참된 지식을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많은 저명한 학자와 과학자들은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하문하여 지식을 구하고 축적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이시진은' 본초강목' 을 수십 년 동안 800 여 종의 고전을 읽었다. 고서를 연구할 때, 각 파의 관점이 일치하지 않고 서로 모순되는 것을 발견하여, 다방면으로 실제에 깊이 들어가 직접 약을 채취하였다. 동시에 실천 경험이 있는 의사 약사 나무꾼 어부 등 많은 의사와 상의해 역대 기재된 1000 여종의 약품을 감정하고 고증해 새로운 과학적 결론을 내렸다. 러시아 학자이자 시인 로몬노소프는 모스크바에서 2000 킬로미터를 걸어서 공부했지만 귀족 자식이 아니기 때문에 학교에서 거절당했다. 나중에 그는 외지 귀족의 아들로 가장하여 슬라브 그리스 라틴 대학에 입학했다. 라틴어를 모르기 때문에 선생님은 그를 마지막 줄에 앉게 했다. 반의 대다수 아이들은 모두 13, 4 살이다. 그들은 그를 비웃었다: "20 대 바보가 라틴어를 배우러 왔다!" "그러나, 로몬노소프는 선생님의 냉막, 학우들의 비웃음에 눈감아 주었다. 그는 단지 강의에 전념하고,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라틴어 문장을 배운다. 나중에 그는 뛰어난 재능과 뛰어난 라틴어 수준으로 독일로 파견되었다. 결국 한 젊은 어부에서 유명한 과학자로 변했다. 이 성공한 사람들의 업적은 그들의 겸허한 가르침과 뻔뻔한 질문과는 분리될 수 없다. (이시진과 로몬노소프가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이야기로 중국과 외국 양측으로부터 그들의 성공과 겸허한 가르침을 논증한다.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은 갈라놓을 수 없는 것이니, 이것으로 논점을 논증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 고대 학자 류카이는 "군자의 학문은 반드시 지식을 탐구하고, 묻고,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는 자를 취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 비 학습, 의심 할 여지없이; 묻지 않고 아는 것이 넓지 않다. "학습과 질문은 서로 보완한다. 한 사람의 지혜는 한계가 있고 지식은 무한하기 때문에 공부에서 항상 많은 난제를 겪게 된다. 우리는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즉, 문제에 부딪히면 실사구시를 해야 하고, 모르면 아는 척하지 말고, 모르면 많이 묻고, 결국 질문하는 정신을 깨고 지식을 얻어야 한다. 상해에 젊은 노동자가 있는데, 초등학교만 다녔고, 독학으로 고교 문과에 합격했다. 기자가 성공의 비결을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수시로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너는 길, 공원, 서점에서 나의 선생님을 찾을 수 있다. 이런 선생님은 수천수만이다. "배움에는 지름길이 없다. 이 젊은이의 성공의 길은 지식을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하문하는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중심 논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다)
다른 사람에게 의견을 구하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우리 학우 중 많은 수가 문제가 생기면 늘 가르침을 청하기를 꺼린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이 무지하다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해서 어색함을 느꼈다. 그럼, 위에서 언급한 많은 예들에서, 지리 선생님으로부터, 우리는 사람들이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만약 우리에게 문제가 있다면, 학우와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청할 수 없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모두가 나의 선생님이다' 는 태도를 가지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참된 지식을 얻자!
"물방울이 돌을 꿰뚫다" 는 개념에서 출발하다
만약 물방울이 석두 를 통과한다면, 너는 믿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것은 사실이다. 처마 밑의 석판 위에 가지런한 구멍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제목에는 명확한 논점이 없기 때문에, 문장 초반에 이런 생활 현상을 내놓아 독자들이 이치를 인식하게 하였다.
한 방울의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다는 간단한 이치에서 출발하면, 항심만 있다면, (위에서 언급한 인생 현상에 근거하여, 중간에서 논점을 얻어) 항심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속담에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는 말이 있다 (속담으로 증명하다)
동서고금의 유명 인사들의 성공은 모두 그들의 꾸준한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국의 저명한 과학자 () 는 기상학을 연구하기 위해 매일 걸어서 출근하고, 공원을 우회하며 동식물의 활동을 관찰한다. 복날이든 복날이든 항상 이렇다. (몇 마디 말로 기상학을 연구하는 집념정신을 지적했다. ) 이것은 그의 연구에 큰 역할을 했다. 또 다른 과학자 동주 () 는 어렸을 때 성적이 좋지 않아 시험에 자주 불합격했다. 학교는 그를 유학하여 살펴보는 반열에 두고, 학업 성적이 더 이상 발전하지 않으면 그를 해고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하루에 10 시간 이상 공부하고, 화장실에 가도 책을 읽어야 하고, 결국 유명한 과학자가 되었다. (과학자 동주 어릴 때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하다가 결국 저명한 과학자가 된 사실이 증명됨) 과학자뿐만 아니라 작가도 있다. (다른 각도에서 증명됨) 국민당 반동파가 도처에서 그를 수배했을 때 노신은 여전히 일을 견지하고 다른 사람의 커피 시간을 이용하여 글을 썼다. 장하이디에서도 그렇지 않나요? 그녀는 가슴 아래가 완전히 마비되어 병상에 누워 있어야 하고, 옷은 손을 내밀고, 음식은 입을 벌려야 하지만, 완강한 그녀는 그렇지 않다. 그녀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각종 학과를 독학하고, 대량의 문학 작품을 읽고, 글쓰기를 연습한다. 그녀의 정신은 공부할 가치가 없는가? 시력을 잃은 후 오스트로프스키는 꾸준한 노력을 거쳐 마침내 세계 명작'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완성했다. 에디슨은 어려서부터 과학을 사랑했다. 그가 기차에서 신문을 읽을 때, 그는 아직 실험을 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한번은 사고로 실험 중에 화재가 발생한 적이 있다. 늙은 매표원이 에디슨의 뺨을 한 대 때렸다. 그러나 그는 낙심하지 않고 오히려 더 노력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발명가가 되었다. 베토벤은 청각 장애 후에도 계속 음악을 창작하여 결국 사랑받는 음악가가 되었다. 퀴리 부인과 다빈치의 이야기 (저자는 많은 사실을 인용하고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사실로 논점을 증명한다. 끈기가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 도 이 이치를 설명한다. 두려움이 없고 끈기가 있다면, 너는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물론, 우리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버티지 못하고 항상 중도에 포기한다. (예를 들어, 꾸준한 결과는 부정적으로 증명된다: 중도에 그만두다) 결과는 자연히 실망스럽다.
속담에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는 말이 있다 학생 여러분, 오늘부터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금석을 연마하고 사회주의 건설을 위한' 물방울의 은혜' 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한마디로 독자에게 영감을 주고 논점을 다시 한 번 되풀이한다)
폭포 밑에는 반드시 심연이 있을 것이다.
폭포는 가파른 절벽에서 뛰어내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닥이 깊이 보이지 않는 못에서 씻겨 나올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물방울이 돌을 꿰고, 밧줄톱이 나무를 부러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둘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다. (먼저' 폭포' 와' 심담' 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연상을 시작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연못의 깊이와 물의 녹색에 경탄하며 폭포의 공헌을 잊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어떤 사람들은 과학자의 위대한 업적을 부러워하지만 과학자들이 치르는 고난과 큰 희생은 생각하지 못하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폭포나 깊은 못에 비해 어떤 위대한 업적도 고된 노력과 큰 희생을 거치지 않고서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리함은 근면함에서 온다", "성취는 축적에 있다", "심연" 은 "폭포" 에서 나온다. 학습, 축적, 분투는 총명하고 성공의 전제 조건이다. (위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문장 중심점도 자연히 물줄기가 되었다. ) 세상에 위대한 업적은 슈퍼맨의 끈기를 가진 사람들이 중요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결집한 것이 아니다.
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하여 인류의 생활과 생산을 비약적으로 만들었다. 필라멘트를 연구하기 위해 그는 4000 페이지의 자료를 축적하고 1600 여종의 광물과 6000 여종의 식물을 실험한 후에야 성공했다. 그가 성공적으로 개발한 필라멘트를 심연에 비유한다면, 그가 이 목적을 위해 기울인 모든 노력은 폭포가 되어야 한다.
괴테는 구상에서' 부스터' 출판까지 60 년이 걸렸고, 다시 한 번 이 논점을 증명했다. 세계에서 80 ~ 90 세까지 사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부스터' 와 같은 위대한 작품을 쓸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장해디는 몸의 3 분의 2 가 마비된 장애인이다. 장하이디의 자강불식 이야기로 논증센터 논점) 그녀는 어려서부터 입학할 수 없었지만 654.38+0 만 3000 자의 소설' 모래사장 클리닉' 을 번역하고 독학으로 소설' 황하의 딸' 을 써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도 마찬가지다: 심연은 폭포에서 나온다.
실생활에서 어떤 사람들은 괴테의 명성만 숭배하지만, 그가 수십 년 동안 창작한 강인함과 끈기는 배우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장하이디의 풍성한 성과를 부러워할 뿐, 그녀의 열심히 노력하고 자력갱생의 정신은 배우지 않는다. 이 사람들은' 폭포' 가 되고 싶지 않고, 자연도' 심연' 을 창조하기 어렵다.
견자는' 설득' 에서' 고대 유명인의 명언을 인용하여 논점을 더 논증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발길을 떼지 않으면 천리가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거꾸로 또' 폭포 아래, 반드시 심연이 있어야 한다' 는 각주이다. 만약 우리 모두가 폭포가 되기를 원한다면, 성공은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멀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하다.
최근 송사의 일화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문장 시작 부분에 먼저 일화 한 가지를 소개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원병이 강을 공격하고, 양양이 함락되고, 낚시성이 방어선의 중역이 되었다. 원병이 댜오위성을 포위하자, 도시 안의 백성들은 모두 출전하여 성을 지키게 되었다. 오직 한 사업가가 말했다. "나를 무력한 사람과 싸우게 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빨리 전병하겠습니다. " 당시 수비장의 긴급 서류는 졸관에게 갇혔다. 이 상인은 한밤중에 시내를 나가 직접 지렛대 협정 여문덕을 찾았다. 결국 그는 지원군으로 이사를 와서 낚시도시를 구하고 몽고칸을 죽였다.
나는 이 무력한 상인에게 고무되어 그의 지혜와 용기를 보았다. 그의 지혜는 그가 자신의 실력을 인식하고, 전쟁에서 자신을 포지셔닝하고, 자신의 총명한 두뇌와 언사에 능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여문덕을 설득하여 지원군을 데려오도록 설득하고, 전쟁터에서의 전투력보다 훨씬 큰 전력을 보여 준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일을 하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용기는 그의 자각에서 비롯되며, 그의 장단점에서 비롯된다. (사례를 분석하여 할 말을 꺼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고, 수많은 사람들의 장점을 융합하면 역사 발전을 촉진하는 큰 힘이 될 수 있다. 탱크가 조종사를 필요로 하는 것처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