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하드 펜 서예 쓰기 형식의 수직 쓰기 데모

하드 펜 서예 쓰기 형식의 수직 쓰기 데모

하드 펜 서예 쓰기 형식 데모 수직 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종이, 펜.

먼저, 내용을 확인하세요

서예에서 세로로 쓴 형식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위는 평평하고 아래는 반드시 평평하지 않다는 것이다.

전반적인 요구는 경필 서예 작품의 내용이 비교적 완전하고 건강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성품이나 자신이 쓴 시, 산문, 격언, 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창작의 목적에 따라 종이의 크기와 쓸 문자의 크기 두 가지 측면에서 책 내용의 길이를 고려할 수도 있다.

둘째, 스타일 확인

경필 서예 작품은 붓글씨에 비해 보통 포맷이 작지만, 자주 쓰는 풍격은 대체로 같다. 대정청을 보통 쓸 수 없는 것 외에도 경필 서예 작품 창작에서 배너, 배너, 부채면, 대련, 장권 등 붓글씨의 일반적인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셋째, 본문을 쓴다

글은 작품의 주체로 작품의 대부분을 차지하므로 적절한 안배가 필요하다. 글을 쓸 때 다음 몇 가지 사항을 주의하세요. 세로로 쓰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규칙의 배열에 주의해라. 자간과 행간의 크기, 선의 평탄도, 문지방의 평등, 특히 문자의 글꼴과 스타일은 모두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

글리프의 정확성과 스타일의 통일에 주의하세요. 규범간화자도 쓸 수 있고 번체자도 쓸 수 있지만 번체자와 간화자를 혼용해서는 안 된다. 번체자와 간화자를 혼용하는 것은 창작자의 문화예술적 소양이 높지 않은 표현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문장 부호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처음부터 허리를 굽혀 절하고, 공백, 단락의 필기규범을 쓸 필요도 없다.

넷째, 제목

발문은 서예 작품의 본문 이외의 문자를 가리키며, 주로 작품을 쓰는 작가, 집필 시간, 장소 등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길이에 따라 장전과 차돈으로 나뉜다. 위치별로 상단과 하단으로 나누다. 비문 위치에는 고정된 형식과 절대 위치가 없어 본문과 상호 연관되어 있다.

제목 내용은 상황에 따라 길고 짧을 수 있지만 글꼴 크기는 달라야 하며 그에 상응하는 비율이 있어야 합니다. 제사의 크기는 본문의 크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비문에 사용된 서체는 전통 관례에 따라 원칙적으로' 지금과 예전이 아니다',' 동정이 결합되었다' 는 규칙을 준수하여' 문풍 현대',' 문풍 전신' 을 실현한다. 그러나 문자가 어떤 서체이든, 행으로 제목을 쓰는 것은 항상 가능하다.

경필 서예의 의의와 특징

1, 의미

경필 서예는 서예 예술 백화원의 찬란한 구슬로, 그 필기도구에는 펜, 중성펜, 예술펜, 연필, 분필 등이 있다. , 잉크나 가루 모양의 매체를 주요 전달체로 한자의 쓰기 기교를 표현한다. 휴대가 편리하고, 글쓰기가 빠르고, 사용 가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붓글씨와 시각적으로 다른 점은 획이나 굵거나 가늘다는 것이다. 마치 그들의 근골을 빼는 것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2. 특징

경필 서예는 경필 서예 예술과 실용 경필 서예로 나뉜다. 전자는 주로 예술성을 강조하고 후자는 주로 실용성을 강조한다. 경필 서예의 예술성은 주로 선과 구조의 변화를 통해 필사자의 서예 예술에 대한 이해와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아름다움, 감정, 재미, 예술적 개념, 개성 등을 추구합니다.

실용적인 경필 서예, 즉 일상적인 필기는 주로 실용적인 요구를 만족시키기 때문에 쉽게 쓰고 식별할 수 있다. 관건은 빨리 쓰고 규범적으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실용적인 경필 서예는 주로 행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