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초보자는 어떻게 어린이 바둑을 입문합니까

초보자는 어떻게 어린이 바둑을 입문합니까

바둑은 전략적인 2 인 장기 게임으로, 중국 고대에는' 쉽게' 라고, 서양에서는' 바둑' 이라고 불렀다. 동아시아 각국 (중일 남북) 에서 유행하며 거문고 서화 4 대 예술 중 하나에 속한다. 초보자는 바둑을 어떻게 배웁니까? 바둑을 배우는 데는 어떤 입문 방법이 있습니까? 다음은 초보자가 바둑을 배우는 교과과정으로, 변쇼를 배워서 정리한 것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초보자는 바둑을 어떻게 배우는가

1. 학술 언어: 용어는 바둑 문화를 접한 시작이며 초보자가 간단한 바둑 기예를 배우도록 지도하는 방법이며' 기억' 의 장점을 발휘하는 수단이다. 용어는 크게 단면 바둑과 양면 접촉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예를 들면 단면-길이, 직립, 등반, 비행, 해체, 폐쇄, 호랑이, 개 얼굴, 말 얼굴 등이다. 양측-압력, 버팀목, 터치, 당기기, 때리기, 당기기, 가시, 마을 등. 용어 지도 장기를 배우면 새로운 지식점을 신나게 배울 수 있다. 물론 학습과 숙달의 관건은 여러 차례 복습하는 것이다.

2. 학습 격언: 격언은 바둑 원리에 대한 가장 간결한 설명이며, 어떤 모양에 대해 가장 직접적인 암시이며, 이론적 관점에서 초보자가 바둑을 두는 인용어이다.

예를 들면: 금각의 은변초배, 넓은 곳에서 바둑을 두고, 추격하여 도망가고, 사방이 마음을 건너고, 두 길을 멈추고, 네 길을 누르지 않는 등. , 체스 이론 (바둑의 진리)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십자장변은 비틀어지고, 양쪽은 잡아당기고, 바둑은 부러진 곳에서 태어나고, 단점프형은 중심에 꽃이 피고, 30 눈은 피는 등. 접촉 후 체스 조각의 모양에 대한 이해와 운동에 관한 것이다.

셋째, 식사 기교 배우기: 식사 기교의 학습을 통해 손힘줄이 무엇인지, 속손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기력이란 무엇이고, 패장이란 무엇인가. 추식이란 무엇인가, 도피란 무엇인가? 치밀한 가스가 무엇이고 푸석푸석한 가스가 무엇인가.

징징, 차꼬, 문, 포옹, 추격, 펄럭임, 후포, 돌아오지 않음 등 최소 8 가지 먹는 법을 배우고 사용한다. ...

넷째, 장기의 모양을 배우라: 여러 개의 체스로 다양한 모양을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모양은 좋은 모양과 어리석은 모양으로 나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모델링의 요점을 배우십시오: 절단 체인; 모양의 역할: 인클로저--체스 게임; 모양 적용: 터치 핸들-가상 걷기 및 점프;

모양 일치: 두 아이가 일치하고 세 아이가 일치합니다.

5. 학생이 죽다: 생사의 모양-직선 3 구 3, 직선 4 구 4 정 4 사, 칼 5 화 5, 판 6 등.

간단한 코너형-돼지 주둥이 6, 쥐가 기름을 훔치는 등.

단순측 정상형-칠사팔일 등.

6. 문제를 푸는 법을 배웁니다. 흑선살백이 무엇인지, 흑선일, 생사 문제, 살육문제, 관찰 방법-가스, 단층, 모양, 계산 방법-내가 무엇을 가고, 상대가 무엇을 가는지. 얼마나 자주 질문을 하고, 언제 답을 볼 것인가.

7. 고정관념 배우기: 고정관념을 배워야만 앞서 언급한 음식을 마구 먹고 서로 포위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네 모퉁이 모두 공식을 내면 국면이 자연스럽게 균형을 깨고 업계 인사들이 초보자도 바둑을 두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중요한 것은 수식에는 체스, 손근, 접촉, 포기, 추격, 포위, 출현 등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초심자의 영양식입니다.

그러나 수식이 너무 많이 배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공부는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다.

여덟, 학습 레이아웃: 간단한 레이아웃: 별 2 개, 삼성, 화류, 잘못된 눈, 고바야시 흐름. 각 배치는 일반적인 틀에 따라 10 보 8 보를 배울 수 있다. 바둑 초단 장과 이사가 누구인지 알고 싶다는 것이다.

아이가 공부하는 좋은 점이 갔다.

첫째, 바둑은 아이들의 독립의식을 단련시킬 수 있다. 바둑 게임은 비교적 재미있고, 아이들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큰 흥미를 나타냈다. 바둑은 자기 몫이라 부모님이 도와줄 수 없다. 기왕 온 바에는 내가 어떻게 바둑을 둘 것인지 내가 결정하겠다. 포위구역과 싸움의 결정은 모두 아이들이 스스로 결정한 것이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독립적 의사 결정 능력을 잘 단련할 수 있다.

우리는 통상 행군 전쟁을 지휘하는 사람을' 지휘관' 이라고 부른다. 한 아이가 바둑을 둘 때, 그는 완전히 지휘관이었다. 전쟁은 어디에 있습니까? 증원군이 필요한 곳은 어디입니까? 만약 반면에 몇 차례의 전투가 있다면, 변화는 비교적 복잡할 것이다. 가장 긴급한 곳은 어디입니까?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합니까? 아이는 독립된 개인으로서 완전한 바둑을 한 판 둘 수 있어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훈련이다.

둘째, 바둑은 아이들의 관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바둑의 표준 바둑판은 가로줄 19, 세로줄 19 로 작아 보인다. 그러나 구체적인 변화는 거대한 천문학적 숫자이다. 어떤 사람들은 약 36 1 의 3 승이라고 계산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예나 지금이나 같은 게임이 없다" 는 말을 했다.

아이가 이렇게 다변적인 게임을 하는 것은 정말 "예측할 수 없다" 는 것이다. 한 무더기의 흑백이 한데 엉켜 있고, 때로는 "곳곳에서 연기가 난다" 고 한다. 그럼 지금 바둑에 무슨 문제가 있나요? 처리해야 할 문제가 많을 수도 있지만 어느 것이 가장 큰가요? 철학 용어로 말하자면, 주요 모순과 부차적인 갈등을 구분하고 갈등의 주요 측면을 찾는 것이다. 물론 바둑을 둘 때 아이들은 반드시 이런 이른바 철학 용어를 알 필요는 없다. 그들은 단지 "나의 어떤 바둑말이 먹힐까?" 를 보는 것만 알고 있다. " 아니면 "어떻게 서로의 조각을 먹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내가 이렇게 하고 나면 나머지는 관찰하고, 바둑의 진전을 똑똑히 보고, 경중완급을 구분하고, 바둑판의 중점을 똑똑히 보고, 바둑을 두는 것이다. 반 년 정도 바둑을 배운 아이는 자신이 둔 바둑에 대한 기억이 있다. 더 이상 놀 수는 없지만, 선생님이 잘못을 저질렀으니, 그들은 선생님에게 그가 이렇게 놀지 않았다는 것을 일깨워줄 것이다.

셋째, 바둑은 아이의 논리적 추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바둑의 논리는 엄밀하고, 한 걸음씩 심사숙고한다. 옛날 사람들은 바둑을' 수담'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손으로 사상을 교류한다는 뜻이다.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바둑 수준이 높을수록 이 논리는 더욱 엄격해진다. 심지어 전문가들은 일부 고정적인 변화를' 일방통행로'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는 다른 변화가 없다는 뜻이며 쌍방이 그럴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물론 논리가 안에 있다.

아이가 바둑을 처음 시작했을 때, "왜 내가 꼭 이렇게 해야 하지?" 물론, 너는 이것을 입지 않아도 된다. 바둑의 규칙은 네가 어디든 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규칙은 매우 간단하다. 자신의 생각대로 갈 수 있다. 하지만 상대방의 아이를 잡아먹고 싶거나 더 많은 지역을 포위하고 싶다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논리가 강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 자신의 논리뿐만 아니라 바둑 쌍방의 논리도 있다. 이런 식으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추연, 많은 심오한 논리 추리 문제가 관심 있는 게임에서 완성되었다. 내 느낌은' 단순함' 이다. 사실, 아무리 어린 아이라도 그의 철학적 사상이 있다. 그는 유치하지만 이런 철학사상은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것이다. 반드시 아이에게 전달체를 하나 주고, 놀면서 꾸준히 단련해야 한다.

넷째, 바둑은 아이들의 주의력을 높일 수 있다. 현재 학령기 전 아이들은 보편적으로 활발하다. 그들이 주동적이기 때문에,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성스러운 게임을 찾아 놀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나의 실천을 통해 바둑은 아이를 치료하는 이 문제에 여전히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한 남자가 움직이기 좋아서 바둑 수업에 의자에 앉지 않는다. 그를 몇 번이나 비판해도 소용이 없다. 정말 안절부절못한다. 그러나, 1 년 반 후, 그는 칠판 앞에서 한 시간 동안 앉을 수 있었다. 바둑이 이 아이에게 이렇게 큰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은 학부모가 애초에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사실, 바둑이 아이의 행동과 생각을 바꾸거나 어느 정도까지 바뀌었는지에 대한 답은 아직 과학자들이 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하지만 바둑의 가르침을 통해 바둑이 아이들의 주의력을 높이는 데 미치는 역할은 분명하다.

5. 바둑은 아이들이 좌절에 저항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은' 응석받이' 에서 자란 세대로 집에서는 모두' 소황제',' 작은 공주' 다. 집안이 지나치게 귀여워하는 것은 아이의 사회적 역할 전환에 어느 정도 장애를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억울함도 참을 수 없는 아이가 어떻게 미래 사회에 발붙일 수 있을까? 그래서 아이가 끈기가 있는지, 좌절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는 아이의 심리에 대한 시험이다.

바둑에는 인생이 바둑과 같고 바둑이 인생과 같다는 말이 있었다. 나는 바둑을 여러 해 두었는데,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예를 들어 바둑의 규칙은 텅 빈 시작이다. 이것은 마치 태어날 때부터 백지 한 장이었던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둑명언) 떨어지는 체스말이 많아지면서 떨어지는 체스말은 움직일 수 없고, 죽지 않으면 체스판을 옮길 수 없다. 이것은 사람이 많은 일을 한 것과 같아서, 한 후에는 바꿀 수 없고, 나중에 다시 방법을 강구하여 보완할 수밖에 없다.

6. 바둑은 아이들이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바둑에는' 문제' 가 너무 많다. 예를 들면, 연결, 끊기, 차단, 출출, 압력, 일, 바둑 죽이기, 밥 먹기, 동그라미, 기습, 탈출 아이가 장기 장기를 공부함에 따라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충분히 단련될 것이다.

당신은 "심사숙고하고 나서야 한다", "방법" 을 말해야 하기 때문에 바둑 입문 과정에서 많은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바둑 한 판이 시작부터 끝까지, 쌍방은 보통 몇 차례의 큰 전투를 거쳐야 승부를 볼 수 있다. 국부 문제를 처리할 때, 아이들에게' 대국관' 을 요구하기도 한다. 비록 그들이 국부적으로 이익을 얻더라도 전반적인 손해를 입게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7. 바둑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문제를 고려하도록 할 수 있다.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우리 사회교육에서 학부모들은 덕육이 거의 공백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지금의 아이들은 중국 고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삼자경, 증광학자 저작, 주가훈을 외우는 것보다 못하다. 현재 학교에서 배운 많은 지식은 도덕과 무관하다. 바둑은 사람처럼, 바둑은 인품과 같다. 바둑의 덕육 내용은 매우 풍부하다. 예를 들어 바둑은 지혜롭고 이성적이어서 제멋대로 해서는 안 된다. 네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된다. 쓸모가 없다. 장기는 두 사람이 하는 것이다. 자신의 바둑을 어떻게 두느냐는 종종 상대방이 어떻게 발붙일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제멋대로 하는 것은 왕왕 자신을 해친다. 좀 더 통속적인 말로 말하자면, 바로'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자신의 일을 생각하는 것' 이다.

8. 바둑은 아이의 계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바둑에는' 가스',' 생사',' 구역' 계산을 포함한 계산이 너무 많다. 처음부터 끝까지 곳곳에서 계산하고 있다. 일본의 명예기성 후지사와 수행은 일본의 장기 지하드에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1 만여 개의 변화를 고려한 후 3 시간 만에 최종 승리를 거두었다고 한다. 어떤 면에서 바둑은 도로를 계산하는 게임으로, 그 안의 계산이 더 직관적이고, 흑백조각의 모양이 있으며, 주심산과는 다르다 (주심산이 더 추상적임). 바둑 수준이 높을수록 계산이 더 깊어진다. 바둑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나는' 기' 계산을 접하게 되었고, 높낮이에 관계없이 팬들은 그로부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다. 물론 등급이 높을수록 재미가 커진다. 이런 게임을 하면서 계산하는 게임은 무형이며, 아이의 컴퓨팅 능력이 강화되어 앞으로의 수리학습에 매우 유리하다.

9. 바둑은 아이의 상상력을 높일 수 있다: 어떻게 빈 바둑판을 배치할까? 필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바둑은 왕왕 경험에 의한 것이지만 상상력이 없으면 장기는 더 높은 경지에 이르지 못한다. 바둑에는 아이들이 바둑을 처음 배울 때 따를 수 있는 공식이 많다. 그러나 많은 불분명한 변화가 있어서 판단과 상상력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이런 불명확한 곳들, 바둑은' 가상' 이라고 하고, 계산할 수 있는 곳을' 실' 이라고 부른다. 파악은 정말 좋지만, 하얀색은 이해에 의존한다. 여기서 상상력은 매우 중요하다. 바둑을 자주 두는 것은 아이들의 상상력에 대한 훌륭한 운동이다.

10. 바둑은 아이의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다. 모든 바둑은 일종의 창조라고 할 수 있다. 역사상 유명한' 영원히 다른 국' 은 왕왕 두 사람이 함께 바둑을 두면서 만든 귀중한 사료이다. 바둑 마스터 오청원이 많은 바둑 스펙트럼을 만들었다. 그는 일본에서 30 년 동안 질주하며 천하무적의 손을 꺾고 세계가 거장으로 인정받았다. 그때 바둑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작은 눈으로 시작되었다. 오청원과 목곡실 * * * * 은 새로운 레이아웃 방법을 만들어 4 선 별위를 채택하여 바둑 배치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10 바둑을 배우는 아이의 장점.

1, 좋은 습관을 기르다

바둑은 지능 운동으로, 모든 바둑은 대량의 계산과 판단을 거쳐야 확정할 수 있다. 일단 고려하지 않은' 난기' 를 내리면 승부의 저울이 기울어진다. 속담에도 있듯이, "한 걸음 잘못, 전체 게임을 잃게됩니다." " 바둑을 두면 아이들이 머리를 잘 쓰고 머리를 부지런히 쓰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다.

2. 정서를 도야하다

바둑은 우아한 운동이다. 바둑에서 심오하고 심오한 철학 이론과 바둑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는 무의식적으로 아이의 인생관과 세계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시에 아이가 바둑을 두는 일거수일투족은 상대방의 성격과 품질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친다. 바둑을 두면 아이들이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3, 아이들이 집중하도록 돕고, 3, 아이들이 집중하도록 돕는다.

바둑판에는 항상 격렬한 전투가 가득 차 있어서, 언제든지 정신을 산만하게 하고 긴장을 풀 수 없다. 상대의 모든 동작은 반드시 세심한 평가와 판단을 거쳐야 정확한 반응을 할 수 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아이들이 주의력을 집중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바둑은 우아한 운동이다. 바둑에서 심오하고 심오한 철학 이론과 바둑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는 무의식적으로 아이의 인생관과 세계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시에 아이가 바둑을 두는 일거수일투족은 상대방의 성격과 품질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친다. 바둑을 두면 아이들이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4.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다.

강대한 상대에게 매 단계마다 어려운 국면에 직면할 수 있다. 아이들은 아무런 지지도 없이 독립적으로 질문을 한 다음 바둑판에서 독립적으로 분쟁을 해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바둑을 두면 아이가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5. 아이의 창의력을 길러줍니다

이른바' 올바른 조합으로 시작해서 기이한 승리를 거두다' 는 것은 처음부터 통상적인 수단으로 국면을 형성하고 결국 상대방이 예상치 못한 수단으로 승리하는 것이다. 그저 평범한 방식으로 상대를 따라가는 것은 이길 수 없다. 그래서 너는 반드시 바둑판에서 기이한 승리를 거두어야 한다. 다음 판이 매우 어려운 바둑을 해야 이길 수 있고, 상대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6. 아이가 적극적이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기르다.

바둑은 다른 바둑류와 다르다. 바둑에는 많은 승자와 패자가 있지만 바둑은 거의 없다. 따라서 모든 바둑은 용감하게 승리를 향해 전진해야지, 소극적이고 보수적이어서는 안 된다. 일단 가장 좋은 국면이 상대에게 역전되면 실패에 직면한다. 마지막 순간까지 너는 포기할 수 없다.

7, 아이들의 좌절 교육

바둑판의 승부 세계는 아이들이 승리에서 즐거움을 얻도록 하고, 실패에서 고통을 맛보게 한다. 실패는 좌절이다. 좌절을 이겨내야 네가 대가가 될 수 있다.

8. 교제 능력을 배양하다

바둑은' 상대극' 이라고도 불린다. 즉 바둑 쌍방은 언어가 아닌 바둑판에서 서로 교류할 수 있다. 상대와 바둑을 두는 것은 사실 바둑으로 사람 간의 교류를 실현하는 것이다.

9. 온라인 게임에 의한 어린이 침해에 저항하다.

바둑의 동반이 있으면 아이들은 여가 시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다. 바둑의 신비로운 매력과 즐거운 게임 체험이 점차 인터넷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상쇄시켰다. 바둑이 아이에게 주는 진정한 쾌감은 온라인 게임의 허황된 쾌감보다 훨씬 더 크다. 그래서 바둑은 아이들이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는 작은 도우미가 될 수 있다.

10, 평생 취미 혜택

한 사람이 취미가 없는 생활이 얼마나 무서운지 상상할 수 있다. 변화무쌍한 바둑과 유일무이한 승부세계는 평생 손을 놓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더욱 깨닫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고, 바둑 팬들의 인생에 긍정적이고 미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