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교육 원칙시
교육 원칙시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2. "원선생님"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3.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경한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빨리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운 후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4.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5. 질문하고 말하다
청나라: 유카이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2. 중국 고대의 교육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참고해야 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입니다.
군자가 국민을 교육하고 좋은 풍속을 창조하려면 반드시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다. 교육의 가장 큰 책임을 표현한 것은 지식을 전승하는 것이 아니라 풍속을 바꾸는 치학정신이다. 사회 본위 이론을 반영하다.
2, 고대의 왕, 건국과 민, 먼저 가르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고대 왕들은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다스리며, 모두 교육을 우선으로 했다. 사회 본위론을 구현한 교육관.
3, 타오 와 푸 chechu, 강한 푸 억제, 오픈 및.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억압하는 대신 격려하십시오. 학생을 대신하여 결론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계발하다. 계발성 교수 원칙을 구현하다.
4. 수시로 배운다-논어와 그의 제자들.
원문: 수시로 배우는 것도 좋다.
공자가 말했다. "사람을 대하는 이치를 배우고 제때에 실천하는 것은 기쁜 일이 아닌가?" ""
5.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논어' 와 그 정치 제자
원문은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옛 지식 (배운 지식 참조) 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 (배우지 못한 지식 참조) 을 얻는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교학을 공고히 하는 원칙을 구현하다.
교육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 제목은 제 형 조카의 서점입니다. 당나라: 두순학은 왜 생활이 청빈한가, 어지러울 때는 조용한 때와 같다.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비록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젊었을 때 열심히 하는 것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송대의 근면: 왕주조는 근면에서 배웠고, 만권서는 반딧불의 창이다.
세 겨울은 오늘에 충분하다. 누가 웃으면 누가 공허한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공부는 부지런해야 한다. 선배들처럼 등불을 들고 밤에 열심히 공부해서 책을 많이 읽었다.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문사 삼동이 충분하다" 고 하면 학문이 있다. 그때 누가 너를 비웃을까? 잉크도 없고 지식도 없어? 송대 서원: 유과역학은 경작과 같이 부지런하고 자각한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농민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같다. 그 자신만이 그가 근면한지 게으름인지 알 수 있다. 비록 많은 종류의 책이 있다 하더라도, 네가 노력한다면, 너는 결국 그것들을 익히고 이해할 것이다.
4. 당대를 설득한다: 안진청 () 중, 야등 (), 닭명 야명 () 은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5. 송을 읽다: 육유귀령은 5 무 () 의 원원 () 이 없고, 독서는 원원 () 이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다 보면, 눈은 예전보다 더 크지는 않지만, 마음을 정하여 2 만 개의 작은 글자를 읽는다.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하려는 포부는 그 5 무 전원도 없어도 여전하다. 독서의 초심은 백성들에게 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으면 눈이 예전 같지 않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2 만 자의 작은 글자를 다 읽었다
4. 교육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그들을 가르치는 것은 모든 미덕의 은유이다."
-'예기' 2. 왕선생은 전문적으로 교학 업무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도행지 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4, 몸 긍정적, 하지 않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5. 그 움직이고, 말하고, 인상이 깊지 않다. 보행자에게 사람을 옮기려면, 그들은 아주 빨라야 한다. -이지 6.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가르쳐 줘도 소용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장재 7. 교육에서 가능한 한 개인의 발전을 독려해야 하는 과정.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스스로 추론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가능한 한 적게 그들에게 말하고, 가능한 한 그들을 발견하도록 인도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스펜서 8 호입니다. 지식을 암기하는 방법은 종종 책을 싫어하게 한다. 이런 식으로, 사람은 합리적인 교육에서 배양된 그런 자습 능력을 얻을 수 없고, 오히려 이런 능력을 계속 떨어뜨릴 수 있다. 스펜서 9 호입니다.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도행지 10, 사람과 나무처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지, 똑같이 높이 자라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도행지 1 1.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방법에 대한 지식이다. 다윈 12, 살아있는 천부적인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우리가 아는 문화의 보고의 열쇠를 개발하는 것이다.
도행지 13,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다. 도행지 14, 선생님의 수업은 일괄 처리가 아니라 카메라 유도입니다.
예 Shengtao 15, 가르침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 선생님은 그들을 인도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늙어갈 때까지 평생 공부하게 해야 합니다.
예성타오 16, 학생들이 시간을 공부에 쓰지 않고 많은 여가시간을 남겨야 순조롭게 공부할 수 있다 ... (이것은) 교육 과정의 논리이다. 소홀린스키 17, 당신은 아이의 정신세계를 단순한 학습지식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한 아이의 모든 정신력을 숙제에 집중하려고 한다면, 그의 생활은 참을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는 학생일 뿐만 아니라 취미, 호소, 소망이 많은 사람이어야 한다.
소홀린스키 18, 문제는 그에게 각종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학습 흥미를 키우는 데 있다. 이런 흥미가 충분히 커질 때, 그에게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루소 19,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20.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문제 해결은 단지 수학이나 실험 기술일 수 있지만,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려면 창의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며 과학의 진정한 발전을 상징한다.
아인슈타인 2 1, 정신의 광대함, 상상의 활약, 마음의 근면함은 모두 천재이다. --디드로 22, 파종 행동, 습관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파종 습관은 성격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성격을 심어야 운명을 거둘 수 있다.
-영국 작가 새크라이. 몇 마디 말로 가정 교육의 정수를 모두 표현할 수 있다면, 아이를 확고한 사람으로 만들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소홀린스키 24. 아이가 규칙으로 잘 가르치지 못하면, 규칙은 항상 그들에게 잊혀진다.
습관은 일단 성공하면 기억의 도움 없이 쉽고 자연스럽게 작용할 수 있다. -로크 25 호.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 격려와 도덕적 자기 격려를 붙잡는 데 있다.
만약 아이가 열심히 발전하지 않고, 자기 격려도 모르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하지만 집단과 선생님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26. 너의 채찍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27, 사람들을 키우는 것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는 것입니다.
마카롄코는 28 살입니다.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종종 자존심이 가장 강하다. 마카롄코는 29 살입니다. 인간성 중 가장 열렬한 수요는 인정을 갈망하는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30, 자기교육 없이는 진정한 교육이 없다. -소홀린스키 3 1. 물론, 자녀에게 징계와 지도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언제나 징계와 지도 아래 있다면 자제와 자기 인도를 배울 수 없습니다.
린글렌 32 호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노동은 경제적 범주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 범주이기도 하다. 마카롄코는 33 살입니다. 계발과 가르침을 아는 것은 위대한 예술이다.
아미르는 34 세입니다. 진정한 교육은 말이라기보다 실천이다. 35. 선생님의 임무는 아이들에게 배운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흥미가 이미 강할 때, 그들에게 배우는 방법을 다시 가르쳐야 좋은 교육 원칙에 부합한다.
36. 누구나 인위적인 것은 누구나 파괴할 수 있고, 자연의 본성만 파괴할 수 없으므로 교육은 반드시'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고 한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 38.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사고는 사람을 심오하게 하며, 교류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미국, 프랭클린 39, 존경 교육 설득, 건국의 본; 흥재육은 정치의 첫 임무이다.
-'주순수 소장'. 권고 학습 "40. 교육자는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 통일을 추구하는 것보다 개성을 드러내는 것이 낫다. -채원배 4 1. 교육은 주입보다 비싸고, 풍조는 침음에 의존한다. --구오 bingwen 42, 발명 천만, 출발점.
5. 교육에 관한 명문 전집은 진짜 방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디드로는 다른 사람을 인도할 수 있을 뿐,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걸을 수는 없다. 로만 롤랜드는 항상 그의 손을 잡을 수는 없지만, 그를 독립적으로 걷게 하고, 자신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하고, 자신의 생활 태도를 형성하게 해야 한다.
소홀린스키의 지식 자체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지 않고, 운용하는 방법은 책 밖에 있다. 이것은 실험을 거치지 않고 배울 수 없는 기술이다.
베이컨 (영국) 한 사람의 지식이 그가 학교에서 배운 것에 국한되어 있다면, 그의 지식은 반드시 빈약할 것이다. 광원 () 은 아이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이 흥미가 성숙해지면, 다시 그에게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확실히 모든 좋은 교육의 기본 원칙이다. 루소의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아인슈타인은 아이를 사랑합니다. 암탉은 이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잘 교육하는 것은 국가의 대사이며, 이를 위해서는 재능과 해박한 인생 지식이 필요하다.
-(구 소련) 골키, 교육에 대한 나의 정의는 인간의 지혜가 결코 목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교육이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모두 잊고 남은 기술이다.
아인슈타인은 독창성을 키우고 지식에 대한 즐거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교사의 최고 기술이다. -(독일) 아인슈타인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학문이 없는 것과 같다.
토토 풀러는 일거수일투족을 할 수 없고, 어떤 학과를 공부해도 성공하기 어렵다. 푸레가 만약 한 아이가 비판 속에 산다면, 그는 질책하는 것을 배웠다. 만약 아이가 적개심 속에 산다면, 그는 전투를 배웠다. 만약 아이가 우정 속에 산다면, 그는 세상이 살기 좋은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Domonsero Nort 우리는 학습을 자극하고 학습 동기를 자극하는 방법에 대한인지 토론 상황을 만들고 학습 토론을 조직하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이 과학 토론에 참여하면 관련 문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뿐만 아니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이 주제에 대한 관심을 끌고 새로운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수] 유크 바반스키: 교육과정의 최적화에 대해, 1 13 페이지, 완강한 기억은 일종의 노동이고, 때로는 상당히 힘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이는 반드시 천천히 익숙해져야 한다. 잊혀진 이유는 종종 잊혀진 일을 회상하기 귀찮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억 흔적에 주의하지 않는 나쁜 습관은 뿌리가 깊다. 이 때문에, 학생들이 조금만 잊어버리면 힌트를 서두르는 선생님은 아이의 기억력을 손상시키는 것이라고 우리는 말한다.
칸트 우신스키:' 우신스키 전집' 권 10 교실을 문답으로 바꾸지 마세요. 하지만 학생들이 질문을 할 수 있는 한, 이것은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며, 학생 내부 학습 동기의 형성과 통합에 도움이 된다.
단순히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는 학생의 정신력을 충분히 동원할 수 없다. 우리가 첫 번째 대화에서 말했듯이, 학생 자신이 교과서에 대한 이해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만 그들의 지식욕이 생겨나고 성장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일부 불일치가 학생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을 때, 그들이 자신의 지식을' 일치' 시킬 성분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이것은 좋은 일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수] 레프 짱 코프:' 교사와의 대화' 50 페이지가 철저히 이해되는 학습 자료, 특히 일반적인 이해나 이해 수준에 도달한 자료는 개인의 인격 구조에서 지속되는 부분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또는 교사가 기본적인 심리학 원리를 이해한다면, 모든 학교의 공부는 이런 성격을 가질 수 있다. -[미] 모 L 비그: "학생 학습의 객관적 법칙", "열등감", "자만심" 도 좋지 않아 정체되기 쉽다.
제 생각에 가장 좋은 것은 자만하지 말고 계속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만하지 말고 계속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노신:' 노신 서신' 797 페이지, 선생님은 어떤 숙제 (국어에 국한되지 않음) 를 가르치는데,' 말' 은' 말' 을 하지 않아도 된다. 즉, "가르침" 은 "가르침" 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말" 이 필요 없고 "가르침" 이 필요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학생이 문에 들어서면 복잡하고 복잡한 사물 속에서 독립적으로 탐구하고 실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가르침" 에 "강의" 를 할 필요가 없습니까?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상태인가! 예성도:' 예성도어교육문집' 제 152 면 나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진리를 가르치고, 좋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진리를 발견하게 하는 것이다. 첫 번째 경우, 운동은 위에서 아래로 진행됩니다. 두 번째 경우, 운동은 아래에서 위로 진행된다.
전자는 학생들이 정상에서 출발하여 기초까지 노력하는 것이다. 후자는 기초부터 학생들이 기초 위에 서서 종점에 들어가 정상에 올랐다. -[드] a. 스디웨이: "스디웨이 교육문집", 대니로프 "교육론" 에서 발췌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초등학교는 먼저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초등학교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학생들에게 일정 범위의 지식과 기술을 주는 것이다. 학습 능력에는 말하기, 쓰기, 주변 세계의 다양한 현상 관찰, 사고, 언어 표현 등 지식 습득과 관련된 일련의 기술이 포함됩니다.
형상적으로 말하면, 이 기술들은 도구이므로, 도구 없이는 지식을 습득할 수 없다. -[수]:' 모든 마음을 아이에게 바치라' 는 연구는 국어에 근거해야 하는가, 아니면 과학의 전문교육에 기반을 두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내가 보기에 이 모든 것은 부차적인 것이다.
만약 한 젊은이가 체조와 걷기를 통해 근육과 체력을 단련한다면, 그는 앞으로 어떤 육체노동에도 적합할 것이다. 사고의 훈련은 지능과 기술 기술의 훈련과 비슷하다.
그래서 재자 한 명이 잘 말했다. 교육에 대한 그의 정의는 "만약 한 사람이 학교에서 배운 모든 것을 잊어버린다면, 나머지는 교육이다. -[독일] 아인슈타인:' 교육', 아인슈타인 번역집 기념, 70 면, 심미 교육자가 심미 이론을 교육에 적용해 감정을 키우기 위한 것이다.
인생은 의지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행동보다 크다. 따라서 교육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도덕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다.
6.' 교육의 중요성' 에 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1. 진짜 방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영어) 디드로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인도할 수 있을 뿐,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걸을 수는 없다. 로만 롤랜드
너는 항상 그의 손을 잡을 수는 없지만, 그를 독립적으로 걷게 하고, 그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하고, 자신의 생활 태도를 형성하게 한다. -(구 소련) 술홀린스키
4. 지식 자체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지 않고,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은 책 밖이다. 이것은 실험을 거치지 않고 배울 수 없는 기술이다. -(영국) 베이컨
5.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이 흥미가 성숙되면 학습 방법을 가르쳐 준다. 이것은 확실히 모든 좋은 교육의 기본 원칙이다. -(프랑스) 루소
6. 취미가 제일 좋은 선생님이에요. -(독일) 아인슈타인
7. 아이를 사랑합니다. 이것은 암탉이 만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을 잘 교육하는 것은 국가의 대사이며, 이를 위해서는 재능과 해박한 인생 지식이 필요하다. -(구 소련) 골키
8. 교육에 대한 나의 정의는 인간의 지혜가 영원히 목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교육이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모두 잊고 남은 기술이다. -(독일) 아인슈타인
9. 독창성을 키우고 지식을 탐구하는 즐거움을 자극하는 것은 교사의 최고 기술이다. -(독일) 아인슈타인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학문이 없는 것과 같다. -(영어) 풀러
10. 선생님은 얻은 결과로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결과를 얻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Liang Qichao: 교육법
1 1. 한 사람의 세계관이 그의 사고, 감정, 의지, 활동 등 정신생활의 모든 영역을 지배할 때 지식은 유용한 것이 된다. 창조적 노동에서 사고를 키우는 것은 교학 기술의 중요한 구현이다. 이 기술로 교육은 사람을 똑똑하게 한다. -[수]: "개성의 모든 발전에 대하여"
12. 배우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그래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도 유익하다. 대명' 은 "반을 배우다" 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예기 학문"
13. 왕선생은 전문적으로 교학 업무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그의 임무는 사람들에게 인간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들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지 마라. 그의 임무는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타오 싱지: "행지 편지", 109 면.
14. 학교의 목표는 항상 젊은이들이 학교를 떠나 전문가가 아닌 조화로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독립적 사고와 독립적 판단의 일반적인 능력을 키우려면 항상 전문 지식을 얻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독일] 아인슈타인 "아인슈타인 번역집 기념", 70 면
15. 먼저 의심하고 물어보고, 먼저 물어보고, 알고 있지만, 믿는다. 그러므로 의심하는 사람은 깨달음의 씨앗이다. -진명선의 해. 황청종희의' 명유학안',' 백사학안' 및 어록에서 발췌한 것이다.
교육에 관한 명언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의심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가르쳐야 한다. 의심하는 사람은 있지만 의심하지 않는다. 여기서만 그들은 진보할 수 있다.
작가: 주씨는 젊은이들에게 공명정대하고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가르쳐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저자: (청) 왕영빈 사상은 기초이며, 이상은 인간의 사상, 활동, 행동, 열정, 열정의 나무가 자라는 녹색 새싹이다.
작가: 소홀린스키는 현사지를 보고 현자성을 본다. 저자: 공자는 조각하지 않은 다이아.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작가: 삼자경은 금옥의 좋은 말을 구하지 않지만, 손자는 모두 지혜롭다.
작가:' 증광현문' 은 기초가 적고, 대부분 근면하다. 작가: (명) 홍응명학은 뒤이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움을 안다.
저자:' 예기' 의 학교 운영 목표는 항상 젊은이들이 교문을 나서서 전문가가 아니라 조화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인슈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