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노신의 죽음에 관한 문학 작품

노신의 죽음에 관한 문학 작품

어떤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은 아직 살아 있다.

그는 죽었다;

누군가 죽었다;

그는 아직 살아 있다.

누군가

사람들의 머리에 타고: "오, 내가 얼마나 위대한가! 클릭합니다

누군가

허리를 굽혀 국민을 위해 소를 만들어 말을 만들다.

누군가

너의 이름을 석두 위에 새겨서 불후의 상태로 만들어라.

누군가

나는 차라리 잡초 한 그루를 만들어서 지하의 큰 불을 기다리고 싶다.

누군가

그는 살아서 다른 사람도 살 수 없다.

누군가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잘 살 수 있도록 살아 있다.

인민의 머리 위에 올라타다

사람들이 그를 무너뜨렸다.

국민을 위해 일하다.

사람들은 영원히 그를 기억할 것이다!

자신의 이름을 석두 위에 새기다

이름은 시체보다 일찍 썩었다.

봄바람이 터지기만 하면

곳곳에 녹색 잡초가 가득하다.

그는 살아있고, 다른 사람들은 살 수 없습니다.

그의 운명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살고 있습니다.

군중들이 그를 높이 치켜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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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 의 저자 소개

Zang Kejia 는 1933 에서 그의 첫 시집' 낙인' 을 출판했는데, 이것은 그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이다. 이 시집은 중국 농촌의 쇠퇴, 농민의 고난과 오래 참음, 민족의 우환을 진실하고 소박하게 표현했다. 이후 시집과 장시 10 여 부를 출간했는데, 여기에는' 악의 흑수',' 자화상',' 대지의 노래',' 보배',' 영도 인생' 등이 포함된다.

이 시기에, 장크가의 시가는 편폭이 짧았지만 상당히 일반적이었다. 그는 의식적으로 고전시의 구조방법을 배우는 것 외에도 응축, 농축, 세련된 스타일을 형성하고 단어의 참신함, 독창성, 시각화를 추구하지만 동시에 평평하고 또렷하며 구어화를 추구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장크가는 많은 정치 서정시를 썼는데, 그중' 어떤 사람' 은 그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노신의 서거 13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그것의 독특한 점은 그것의 철학적 주제이다: 사람은 대다수 사람들의 더 나은 것을 위해 산다는 것이다. 이 주제는 이미 노신정신을 찬양하는 범주를 넘어 독자들을 인생에 대한 더 깊은 사고를 도입했다. 간단한 언어, 강렬한 대비, 생동감 있는 이미지가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이다.

짧고 영영 () 인 시를 계속 창작하는 것 외에도, 장크네 () 는 전기시' 이대천 ()' 을 창작했다. 이 긴 시는 전투, 가정 등 여러 각도에서 혁명 선구자의 위대하고 평범한 인격을 보여준다.

노신 선생은 내가 영원히 그리워하고 숭배할 만한 모범이다. 이는 노씨가 넓은 가슴과 비범한 업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중국 당대 신문화사에서 매우 눈부신 등불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주로 루 씨가 자신이 처한 시대의 속박과 억압에 굴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앞뒷면의' 모욕과 협박' 을 두려워하지 않고 경외심과 정의감으로 민족 구국의 분투사를 해석했다. 노신은 시대진보사상과 문화현상의 전형적 상징이자 전민족이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공개적으로 반대하고 전통을 혁신하는 불요불굴의 정신의 구체적 묘사이기도 하다. 그는 중국의 광대하고 찬란한 문화 보고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우러러보고 탄복했다.

오랫동안 여론의 투기와 오도로 노신에 대한 인식은 대부분 한 편의' 외침' 과 뽕나무를 비판하는 잡문 몇 편 등에 머물렀는데, 진우의 저명한 문학가 루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매 시기마다 그렇게 몇 명의 무용수들이 뛰쳐나와 남편의 존엄성을 유린하고, 자신의 월계관을 찢고 머리에 쓰거나, 적어도 똑같이 나눠 가며, 국민의 경모를 가지고 영광과 미에 대한 탐욕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비록 이런 저속하고 천박한 생각은 정말 유치하고 우습지만, 그래도 다소 동정할 만하다. 왜냐하면 노인은 정말 중도에 출가하기 때문이다. 그는 진정으로 훈련을 받은 사람도 아니고, 관문에 있는 사람도 아니다. 그가 약간의 명성을 얻었을 때, 사람에게 별로 좋지 않아, 늘 도처에서 미움을 사곤 한다. 행인들이 볼 수 있는 흠집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사실, 노인은 재능도 있고 개성도 있다. 이름에서 이 두 글자의 내력만으로도' 혁명' 의 뜻을 전부 베꼈다고 하는데, 정부가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결국 깊이 연구하지 못하고 혁명의 길이 앞으로 떠내려가지 않을까 봐 계속 부르게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명명언) 노신 선생은 일생 저술이 상당히 풍부해서 필법은 사회 현실, 역사 문화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그는 사회 역사 문제를 분석하는 관점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날카로워 국민들이 숭상하는 겸손 정신을 끝까지 관철할 수 있다. 이것은 루 씨가 세상에 기억될 만한 곳이다. 노신은 중국 문학 발전사 연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가 불요불굴하게 시대의 경찰과 성을 제외하고 중국 인민을 불러 온 민족의 미래와 운명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신문화 운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이 노동개혁이라는 이른바' 이여학파' 에서 기원했다는 그의 논단은 문예의 역사화를 세계에 생동감 있게 보여 학계를 여러 해 동안 괴롭혔던 역사적 문제를 쉽고 형상적으로 폭로했다.

물론 노신 선생에게 가장 효과적인 무기는 소설과 잡문이다. 그의 언어는 유머러스하고 조화롭지만, 글자 사이에는 바늘이 숨어 있어 끝없는 흥분과 분노를 암시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그는 비록 우여곡절을 겪어야 하지만, 취지는 분명하고, 일침은 피를 보고, 일침은 사심이 없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정기와 용기를 나타냈다. 노신 선생은 중국 반제 반봉건 투쟁의 최전방에 서 있는 기수이다. 그의 언행은 중국의 신문화 운동 이후 문화예술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하루 종일 명리에 바쁜 문화인들에게 사회생활의 가치를 실현하는 근본적인 방법을 지적했다. 노신 선생이 세인이 존경하는 문학학자가 된 것은 그의 시대적 배경과 주변 환경과 무관하지 않다. 인민 내우외환과 민족 갈등이 고도로 격화되는 순간, 민중은 종종 막막할 때 분노하여 출구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본다. 한 무리의 뜻이 있는 학생들이 구국 진리를 찾기 시작했을 때, 노신은 운이 좋게도 그 중 하나가 되어 걸출한 사람이 되었다. 개인의 근면과 수양은 빼놓을 수 없지만, 외부 조건인 사회환경은 한 세대의 문학거장을 만드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객관적인 요인이다. 당시에는 문화 깃발이 필요했는데, 이 신성한 사명은 노신 선생에게 떨어졌는데, 어쨌든 우연이었으며, 중국 신문화 진영의 구성이 좋은 출발을 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노신이 없다면, 고지식한 옛 문화인은' 천부의 손가락' 을 마주할 수 없고, 활달할 수 없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 것' 과 같은 대범하고 당당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노신은 한 시대의 노신이어야 한다. 가난한 악취를 포함하지 않고, 소뿔을 뚫고 자신의 심중을 과시하고, 높은 곳에서 자신을 아첨하며, 조상을 팔아 공리영화를 얻는 성분. 노신 선생의 진정한 우수한 자질은 도도하고 활달할 뿐, 감히 참담한 인생을 마주하고, 시종 민중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노신을 기념하는 것은 국치 역사에 대한 추억과 반성이다. 폐허를 목격하면 나라 시대의 권세 있는 사람과 말의 짓밟음을 떠올리게 하는 것처럼, 나라 사람들이 점점 부강해지면서 그 납작한 콧수염의 짧고 날씬한 선비도 많이 서툴게 변한 것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축하할 만한 것은 사회의 발전이 큰 걸음을 내딛었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더 이상 민족 증오에 분노하지 않는다. 인민고난의 억압은 이미 원경이 무궁무진한 번영으로 대체되었다. 왕씨 같은 미친 사람에게 자리를 주기 어렵다. 사실, 이 급변하는 상업 사회에서는 노신이 한 명 더 많아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이 이미 돈을 세는 데 익숙해졌을 때 바깥 세상을 관리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이다. 그리고 폐단이 있더라도 간단한 비판과 글쓰기로 바뀔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좋은 문장 뒤에는 아직도 해야 할 수단이 많아 일을 할 줄 아는 관문은 더 이상 뚜껑을 덮은 음식을 먹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노신의 정신을 잃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돈에 탐닉하는 영혼은 여전히 큰 소리로 전성을 경고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노신을 그리워하는데, 바로 학문이 엄격하고, 완강히 싸우고, 감히 인간의 불의를 위해 노래하는 희생정신을 계승하고, 민족의 자강의 존엄과 품격을 버리지 않는 것이다. 노신 선생을 따라 생활의 경험으로 길을 안내할 수밖에 없다. 중국인들은 자신이 평범함을 초월하고 민족의 기절을 보물로 삼는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여가 시간을 이용해 놀면 계속 돈을 버는 문화에도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