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나 노인이 문화에 대해 말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공자나 노인이 문화에 대해 말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화나고 건망증, 즐겁고 건망증, 노년이 다가올 줄은 전혀 모른다 ...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 먹는 것, 한 숟가락 마시는 것, 까칠한 골목에서 차마 볼 수 없다. 그들은 돌아가도 흥을 바꾸지 않는다. 좋아, 돌아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만약 네가 그것의 길을 따르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미워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할 수 있다. 네가 채찍이라 해도 나는 할 것이다.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해서는 안 되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없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존중을 위해 슬림하게 ... 안전을 위해 슬림하게 ...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너는 6 피트 고아를 믿을 수 있다. 너는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다.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자는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음을 위한 것이다.
너의 병 때문에 너의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다.
관대한 사람은 솔직하고 정직하다. 그의 말을 보고, 그의 얼굴을 보고, 아래 사람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행경, 사경, 익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의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 속에 넣으면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는다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공제비가 비싸다. 만약 내가 변하지 않는다고 말한다면, 나는 죽은 것과 같다.
좋은 것을 보는 것은 나쁜 것을 보는 것만큼이나 좋다.
군자는 현인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후회하지 않는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사람의 좌우명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당신이 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남에게 고개를 숙이고, 남을 가볍게 비난하는 것은 불평이 아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세 사람은 반드시 서로 배우고, 선을 택하고, 선함을 택하고, 선함을 택하고, 고치지 않으면 안 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믿습니까? 통과 할 수 없습니까?
존중히 살고, 존중히 집사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다.
군자는 공손하고 공손하며, 남에게 깍듯이 공경하고, 형제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말과 편지가 있고, 행동이 공손하며, 상당히 나라가 있지만, 그래도 괜찮다. 말이 성실하지 않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괜찮습니까?
모든 것을 부끄럽게 하고, 어디에나 있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에게 묻고 싶다. 그는 "존중, 포용, 정직, 민감성, 이익" 이라고 말했다. 존경하고 모욕하지 않고, 용인하고, 믿고 책임지며,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
군자의 뜻은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자의 말은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얼마나 신사인가!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마라, 지나치지 마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선비는 충실해야 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어진 사람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는 세 명,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이다. 곧은 친구, 용서의 친구, 많이 듣는 친구는 유익하다. 친절하고 부드러운 친구는 해롭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사가 위태롭고, 말의 예민함과 신중함이 적절하여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교묘한 어휘는 너를 좋고 신선하게 보이게 한다.
강인함,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너의 말을 듣고 네가 한 일을 판단해라.
너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도 않고, 남에게 폐언하지도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할 수 없었고, 고개를 숙이는 것도 쑥스러웠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와 이야기하지 마라, 그는 말을 할 줄 모른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하는 자는 말을 잃지 않는다.
말하지 않으면 경솔하다. 만약 네가 말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숨기는 것이다. 색깔을 보지 못했다면 어색할 것이다.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군주를 섬기고, 먼저 그 일을 공경한 다음 먹는다.
예의로 왕래하며, 귀하다.
이익 속에 넣으면 더 많이 불평한다.
공자론 학습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나는 작가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더 많이 듣고, 잘 선택한 것을 따라 간다.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나는 성인이 될 수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부를 잘하지 못하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물어볼 수 없는 질문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수의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그것은 진정한 서약입니다. 만약 당신이 죄를 지었다면, 당신은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성세는 시에 있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된다.
도를 목표로 덕을 의탁하고 인심을 의탁하여 예술 속을 헤엄친다.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포기하지 마. 만약 네가 한 구석을 취하지 않는다면, 너는 다시는 거기에 있지 않을 것이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나는 하루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두가 좋다면, 그는 볼 것이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그 날이 죽었다는 것을 알고, 그 달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시는 불러일으키고, 관찰되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너의 아버지가 가장 중요하다. 새, 동물 및 식물의 이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끈기가 없는 사람은 무의사가 될 수 없다.
강의에 수업이 없다.
나는 지금까지 무례하게 자신을 묶은 적이 없다.
정치 격언
정치가가 옳아요. 아들이 멋있는 게 옳아요. 누가 감히 틀렸습니까?
잘못하면 인민이 봉사한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정치를 위해 아들을 죽일 수 있습니까? 자식은 선을 원하고, 사람은 선을 원한다. 군자의 덕, 소인의 덕, 풀위의 바람은 모두 억압될 것이다.
족원은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야만인은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감옥에 갇히지 않고, 병사는 핍박하지 않는다.
도는 정치로, 형벌로 형벌을 제압하고, 백성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네가 인의를 행하면, 사람들은 감히 거절할 수 없다. 선신, 사람은 감히 무정하지 못하다.
말끝을 신중히 하고, 멀리 쫓아가고, 민덕이 두터워지다.
무교한 것을 죽이는 것은 학대이다. 폭력으로 간주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느린 주문으로 도둑이 발생하다. 주드도 사람과 함께 있고, 계산원의 인색함은 한 사단이라고 합니다.
덕지는 북진과 같고, 별들은 모인다.
만약 당신이 정직하다면, 그것은 정치적으로 무엇입니까? 너 얌전하게 굴면 안 돼, 성실한 사람처럼?
한 나라는 천 배나 되고, 일을 존경하고 믿고, 사람을 구하고, 애인을 사랑하며, 사람을 제때에 만든다.
외출하는 것은 귀한 손님을 만나는 것과 같이 백성을 큰 희생을 견디는 것과 같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국민의 족족, 군과 부족한 자는 누구인가?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군자의 여행, 또한 예절을 말하고, 베풀고, 그 두께를 취하다. 예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너는 유익하고 지불하지 않고, 너는 불평하지 않고 일하고, 너는 욕심을 부리지 않고, 너는 오만하지 않고, 너는 오만하지 않고, 너는 사납지 않다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작지도 크지도 않고, 감히 느리지도 않다. 그가 잘난 체하는 것이 너무 좋지 않니? 군자는 옷차림을 하고, 그 선견지명을 존중하며, 그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너무 강력하지는 않지만 너무 치열하지는 않습니까?
문무의 정은 계책에 있다. 사람이 존재한다면, 정치적 행동이 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죽으면, 그는 그의 정치적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그래서 정치는 사람에게 있다.
군주는 그의 신하들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했다. 대신이 군주에 충성하다.
루즈는 사군에게 물었다. 아들은 "사기해서는 안 되고 범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비록 그는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싸우라고 가르치지 않는 것은 그들을 버리는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머물 수 없습니다. 얻으면 잃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다. 만약 네가 나에게 주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너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다. 나에게 주면 사양하지 않겠다. 상황이 좋지 않다.
백성들이 존경하고 멀리 떨어지게 하고, 충언으로 권고하면, 그래서요? 아들은 말했다: "거의 한 마을, 반드시 공손하다. 네가 효도할 때, 너는 충성할 것이다. 가르칠 줄 모르면 충고한다. "
먼저 구분이 있고,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인재를 발탁하다.
가족에 대한 불경, 의식에 대한 불경, 상복의 비애입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