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부처의 명언과 해석

부처의 명언과 해석

옛날에 사버라는 상인이 있었다. 다른 나라에서 물건을 팔기에 적합하다. 나는 불교 제자의 집에 산다. 부처님의 제자가 집에 있을 때, 크게 붙잡고, 높이 앉아, 죄의 가취, 마음, 몸, 입선악의 행위, 사디, 매우, 고공의 방법을 이야기했다. 멀리서 온 가인이 와서 듣고, 편지가 즐겁다는 것을 알고, 오계를 받고, "너는 정말 좋은 여자야." 라고 말했다. 율법은 행복을 권하는 말: "좋은 사람은 입을 보호하고, 마음은 매우 선하다." " 。 계율에는 오신이 있고, 오계에는 25 신이 있다. 이 세상의 질서는 틀리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누락으로 이어질 것이다. ""

지아 사람들은 불법을 듣고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귀국 후 국내에는 불교가 없어서 홍보해 보고 싶습니다. 법자가 없을까 봐 법으로 부모 형제 아내 등 중외를 교육하는 것은 모두 법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가부인, 나라가 크고 인구가 많고 보물이 풍부하다. 이 두 나라가 폐쇄국인지 아닌지 100 여 년 동안 재개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방식으로 생활하는 사람들은 앞뒤가 무수해서 왕래를 끊고 왕래를 하지 않았다. 지아 사람들은 스스로 읽는다: 나는 불훈을 따른다. 경전에서 말했듯이, 25 신이 분명히 나를 도와주면, 나는 내려가면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5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지아 (Jia) 와 함께 그들에게 말했다: "나는 유령을 항복 할 수있는 강력한 사람들을 가지고있다."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니? 그리고 큰 이윤이 있다. "모두들 혼잣말을 한다." "양국은 지나갈 수 없다. 시간이 길다. 만약 네가 얻었다면, 너는 그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 "일치, 입구.

중도로, 빌어먹을 식소, 인골이 어지럽게 널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보 자성: 귀신 전후에 먹을 수 있는 사람이 오늘 검증을 받았습니다. 나는 죽었다. 내가 이 모든 사람들을 두려워할 때, 나는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여기 있어, 나 혼자 가고 싶어." 귀신을 이기는 사람은 인사해야 한다. 만약 네가 오지 않는다면, 너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리고 서로 돌아가서 돌아가지 않는다. "그래서 저는 혼자입니다.

방원 몇 마일 안에 모든 유령이 나타난다. 염불은 두려워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유령이 물었다: "너 이름이 뭐니? 클릭합니다 대답: "저도 채널 강사입니다. 클릭합니다 유령은 웃으며 말했다: "내 이름을 들었 니? 그리고 소홀히 해야 한다. " 사보가 말했다. "당신이 여기 있는 거 알아요. 그래서 제가 물어보겠습니다. 당신과 함께 싸워야 합니다. 만약 네가 이기면, 너는 나를 먹을 수 있다. 만약 내가 이긴다면, 나는 모든 이름을 알게 될 것이고, 이것은 세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 허튼소리: "누가 먼저 시작할까요?" 지아 렌얀 (Jia renyan) 은 "나는 구걸하러 왔다. 나는 먼저 내린다. 클릭합니다 귀신이 알아들을 수 있다. 오른손 포크로, 손이 귀신의 뱃속에 들어가 나갈 수 없다. 왼손으로 다시 치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과 머리는 모두 귀신에 있어서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다. 그래서 포크를 짱 (2 1) 로 읽고 물어보세요.

"형제와 머리, 다섯 가지는 속박이다.

하지만 지금 죽으면 점프 (22) 는 무엇입니까? ""

자콜로가 대답했다 (23):

"형제와 머리, 다섯 가지가 나란히 있지만,

마음을 받들어 (24) 금강 (25) 처럼, 나는 결코 너를 위해 깨지지 않을 것이다! ""

유령이 대답했다.

"나는 신들의 왕이고, 나는 다양한 힘을 가진 유령이다 (26).

너는 너의 세대를 이리저리 셀 수 없다.

최근에 죽으면 무슨 아첨하는 거야? ""

지아 코 는 대답했다:

\ "세상은 무상하다, 나는 일찍 떠나고 싶다.

마법이 지금 나에게 어울리니 내가 줄게.

운명은 최고의 지혜로서의 계시이다 (27). ""

유령은 그것이 피난처라고 말했다.

"묘치 마하사 (28) 는 3 계 (29) 에서 보기 드물다.

선생님이 졸업하면 나는 곧 준비를 잘 할 것이다.

나 자신으로 돌아가고 싶다 (3 1), 고개를 숙이고 (32), 절을 하고 싶다 (33). ""

그래서 포크를 읽기 전에 나는 오계를 받았고, 나는 중생에게 인자하다 (34), 즉 선물로 깊은 산으로 물러났다. 사브는 또한 모든 사람을 소집하여 다른 땅으로 전진했다. 그래서 양국도 오계 10 선강귀신을 알고 있지만, 불법을 최대한 알고, 모두 반지를 받고, 삼존 (35) 을 존중하며, 국가 태평에 이르게 한다. 승천 후, 직접 믿었는데, 오계 성현의 은혜였다.

부처가 승려 (36) 에게 말했다. "내가 날씬했을 때, 나는. 보살은 보로미 (37) 를 행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클릭합니다

[주석]

① 화물: 화물을 실어 나르다.

② Dafu' an 돌: 일종의 선물. 부시는 불교도의 중요한 공덕 중 하나로, 금전 포시, 법률 포시, 두려움 포시의 세 가지 종류로 나뉜다. 대방사는 파부스에 속한다.

3 높은 자리: 말하는 사람은 종종 높은 자리에 앉기 때문에 높은 자리는 절개가 있고 위망이 있는 스님을 가리킨다.

④ 마음, 몸, 입: 마음, 몸, 입, 입, 말, 세 가지 산업 (몸, 입, 마음) 이다. "업" 은 행동, 행동, 의지 등 심신 활동이고, 업은 인연이다. 인연' 은 전생의 인연의 결과다. 마치 호박을 심고 콩을 심는 것과 같다.

⑤ 네 가지 의미: 고통, 설정, 파괴, 네 가지 긍정적 인 것을 의미합니다. 고생은 일반적으로 신체적 정신적 고민을 가리킨다. 세속의 모든 것은 본질적으로 씁쓸하고, 쓴맛은 쓴 것에 대한 정확한 이해이다. 집합, 모이는 의미, 모이는 이치는 세상의 모든 고난의 근원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다. 소멸, 즉 침묵, 소멸은 모든 고통의 원인을 알고 모든 고통을 없애는 것을 말한다. 도는 8 정도라는 진리에 관한 것이다. 이 수행으로 고생을 풀고, 2 제를 모아, 조용한 열반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8 은 바로 정확한 관점 (정확한 지식), 정확한 사고 (정확한 사상), 정확한 언어 (정확한 말), 정확한 사업 (정확한 행동), 정확한 운명 (정확한 직업), 정확한 근면 (정확한 노력), 정확한 정념 (정확한 노력) 이다 8 도를 수행함으로써 나한과 (소승의 최고 과위) 를 증명할 수 있다. 가져가, 가져가). 넷은 정말 불교의 기본 교리로, 불교가 각종 불법을 수행하는 강제적인 방법이다. 부처는 4 제 () 는 중생에게 4 제 () 의 진상을 알리고 고민이 열반 () 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만일 그들이 열반에 도달하기 위해 4 제를 전공한다면, 일반적으로 소승스님이라고 불린다. ("듣다" 는 부처의 가르침을 들은 승려를 가리킨다.)

⑥ 특별: 즉, "무상", 산스크리트어 anitya, "상주" 에 해당합니다. 만물의 생로병사는 법칙이라 영원히 존재할 수 없다고 한다. 모든 유망법은 인연으로 생겨나고, 한순간 생멸하며, 생생, 생활, 차이, 멸사상에 따라 결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오늘은 없고, 그 이후에도 없기 때문에 무상이라고 합니다.

⑦ 쓴: 쓴 것은 인생이 짧다는 것을 의미하며, 오늘과 내일 이틀에 무수한 시련이 있다. 공허함은 공허의 근원을 가리키며, 불법은 많은 인연으로 이루어져 있고, 진실한 자아는 없다.

⑧ 마음의 해석: 본의는 마음을 모든 속박에서 해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탐욕과 사랑의 속박에서 마음이 벗어나 자유를 얻는 것도 기쁘고 위안이 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⑨ 신앙 음악: 불교를 듣고 필하모닉의 마음을 전달하십시오.

오계에 참가하다: 살생하지 않고, 도둑질하지 않고, 매춘하지 않고, 거짓말을 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다. 이 계명들은 가장 기본이며, 유포세 (나실인) 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요구하는 것이다. 수행 수준이 높을수록 계율이 많을수록 엄격해진다.

⑵ 는 말했다: 말했다, 그것은 원래 "흰색" 이었다. 우포세는 불법승려 집에서 오계를 받는 남성 거사를 가리킨다.

⑿ 좌석: 지위가 높은 스님이나 경력이 매우 긴 스님을 가리킨다.

13. 10 선: 살생하지 않고, 훔치지 않고, 음탕하지 않고, 헛소리하지 않고,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입을 더럽히지 않고, 애교하지 않고, 탐욕스럽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ch n ü) 사악하지 않다.

14. 무위대로: 무위법, 무위창조의 논리법, 즉 무생무사변화의 정생법. 열반의 별명.

⑘ xuanhua: 홍보 및 교육.

중외: 사촌.

⒇ no (p φ) 플러그: 막힘.

⑵ 독서 포크: 산스크리트어 yasksa 의 음역. 일명 약포크, 야차, 팔룡 중 하나로 가축을 해치는 악귀.

⑺ (z ρ): "σ" 를 전달합니다. 측량하다.

⒇ 순직: 순직. 어떤 판들은 "내가 죽으면 이 군중을 두려워한다" 를 "내가 죽으면 이 군중을 두려워한다" 고 끊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2 1) 송정: 통모 (j √), 일명 모송. 중이 읽은 글자는 시와 같이 쌍관어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22) 레온: 점프.

(23) 자코의 대답: 다음의' 귀신의 대답' 과' 자코의 대답' 은 모두 자복으로 보충된다.

(24) 주장: 편심없이 사물을 고수하십시오.

(25) 킹콩: 금 중에서 가장 단단한 의미. 유교 고전에서 금강은 종종 무기와 보석에 비유된다. 금강을 무기로 삼는 것은 견고하고 날카롭기 때문에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 () 를 보석에 비유하여 그 정수를 취하다.

(26) 권력 여행: 여행은 일종의' 여행' 이다. 그것은 체력이다.

(27) 의 의미: 삼보리의 줄임말, 즉 무상의 의미, 큰어머니 (N U) 도로이 3 (MIO) 입니다. 진정한 의식을 뜻한다. 성불도 깨달음이라고 한다.

(28) 모호사: 즉 모호사티바, 산스크리트어, 모호사티바, 즉 큰 포부를 가진 모든 중생, 즉 대보살을 가리킨다.

(29) 세 경계: 욕망, 색깔, 무색. 욕망의 세계는 지옥, 야수, 배고픈 귀신, 아수라 (인드라와 자주 싸우는 귀신), 인간, 육욕천국의 총칭이다. 중생이 거주하는 세상으로, 육욕승천에서 4 대륙 인축까지, 끝없는 지옥까지. 색계는 욕계 위에 위치하여 욕계를 벗어난 중생이 살고 있다. 색욕도 없고, 음식도 없고, 색욕도 없지만, 색채가 있는 중생이 사는 세상이다. 4 선 18 일 속 (이 세상에는 남녀의 차이가 없고, 옷은 자연스레, 빛은 식어로도); 무색계는 모든 중생 무색상 깊은 선정의 세계로, 하늘에 속한다. (이 세상은 물질도 몸도 궁전도 땅도 땅도 없고 마음으로만 선정한다.) (이 세상은 물질도 없고, 몸도 없고, 궁전도 없고, 땅도 없고, 땅도 없고, 마음으로만 선정만 깊다.) 이 3 계는 일반인의 생사의 경지이기 때문에 불교 수행자의 목적은 3 계를 벗어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