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및 > 관련 성어, 부부, 시, 휴후어

및 > 관련 성어, 부부, 시, 휴후어

< P > 뒤에는 손을 뗄 겨를이 없어 뒤돌아 볼 길이 없다. < P > 세상일은 모두 인정연습을 알고 있다. 즉 문장 < P > 는 천년철 문턱이 있더라도 결국 흙만두 < P > 가 한 번 잘못하면 사람 < P > 자보옥의 시녀-희희 (습격) 인 < P > 가 되어야 한다. 어디까지 < P > 정백기의 조설근-정말 개별적인 < P > 팔이 소매에 접혀 숨어 있다.-'홍루몽' 의 대련과 현판 < P > 양영 < P > 요약: ""고생처 < P > 에서 "홍루몽" 의 대련과 현판 < P > 양영 < P > 요약 < P > 키워드:' 홍루몽' 대편액 < P >' 홍루몽' 이라는 소설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시사운문이다. 이 시사 운문에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문학 장르인 대련과 그에 어울리는 현판이 있다. 이런 연대와 액수가 이런 거작에 등장하는 것은 민속학적 의미에서의 연합과 금액뿐 아니라 특별한 기능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은' 홍루몽' 의 연액의 형식과 기능 두 방면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 P > 형식적으로' 홍루몽' 을 보는 대련과 현판 < P > 대련은 문벽기둥에 매달리거나 붙이거나 새긴 대련을 가리킨다. 《홍루몽》에는 대련이 23 부나 있다. 이 23 쌍의 대련은 두 곳에 집중되었다: 태허환경 (제 5 회' 자보옥신유태가상경, 경매선곡 홍루몽'; 제 116 회' 심령 환경 오선가, 자관 고향 전효도' 를 보낸 뒤' 진복지' 로 바뀐다. 대관원 (제 17 회' 대관원 시험재 대액, 영국부 귀성 경원대보름'), 두 곳은 각각 7 부씩 총 수의 절반을 차지했다. < P > 이 23 쌍의 대련은 대부분 14 자련이다. 즉, 상하련은 각각 7 자인데, 이런 쌍인 * * * 는 17 쌍이 있다. 1 자련도 있고, 상하련은 각각 5 자인데, 이런 쌍은 겨우 2 쌍밖에 없다. 위의 두 가지 문장이나 오율이나 칠율에서 태어난 이중문. 또 22 자련, 상하련은 각각 11 자, 이 11 자는 두 절로 나뉘며, 위 4 하 7, 이런 쌍도 4 쌍이 있어 각각' 태가상경',' 원비 선물',' 재씨 종사' 에서 볼 수 있다. 이런 문장은 여부에서 진화한 것이다. 《홍루몽》에는 문장이 더 복잡한 대련이 없다. < P >' 중국속문학사전' (이하' 사전') 에는 대련의 명목 종류가 44 종에 달하는데, 물론 이름은 다르지만 실질적으로 같은 중복이 적지 않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모든 명목을 망라한 것이지, 같은 기준에서 분류한 것이 아니라, 현재' 홍루몽' 23 과 관련된 용어명을 해설하고 있다. < P > "옳다", "반대" 와 함께, 상하 내용이 비슷하거나 관련된 대련을 가리킨다. 홍루몽' 23 련의 상하관계를 보면 거의 모두 이' 정정' 에 속한다. < P >' 사전' 은 어떤 사물, 경물, 인물, 어떤 뜻을 표현하거나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대련을 가리키는' 묘사련' 을 소개했다. 홍루몽 대관원의 대련은 이런 부류로 분류할 수 있다. < P > "사전" 은 "격언련", 즉 격언, 경구로 구성된 대련을 언급하며, 서재, 침실, 사건 전에, 기개를 세우고 수양을 강화하고 행동을 지도한다 ("연련어" 에도 "격언" 이 있다. "너무 허황된 환상" 의 대련도 많다. < P >' 사전' 에는' 상전련' 이 있다. 즉 역사적 전고로 구성된 대련이 포함돼 있고,' 홍루몽' 23 연합에도 이런 것이 부족하지 않아 아래에서 분석될 것이다. < P >' 사전' 에서' 쌍련',' 잠의련' 은 사실 한 종류다. 즉, 한 마디로 표표 두 겹의 의미를 담고 있는 대련이다. 홍루몽' 제 2 회, 자우촌은' 지통사' 에서 본 연련' 뒤에서 손을 움츠리고, 눈앞에 뒤돌아볼 길이 없다' 는 말 장난. 한편, 제 3 회' 영희당' 은' 좌석 주옥 소일월, 당 앞 노을' 에서' 주옥',' 노을' 는 옷차림이 웅장한 것을 가리키며, 두 손가락 문어의 미성, 외관 종명식, 내리 시례서향을 가리킨다. < P >' 홍루몽' 23 연합에는' 인서연합',' 디지털연합',' 복자련',' 접자련',' 동근련',' 상침련',' 상침련' 과 같은' 사전' 이 없다. < P > 청량장거' 연련어' 는 5 대 이래 모인 대련을 1 목으로 나누었다. 이야기, 응제, 절, 승적, 격언, 가화, 만사, 집구, 잡화. 그 중' 응제' 는' 홍루몽' 의 대련을 해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홍루몽", "대관원 문제 쌍", "사당 예배", "홍루몽" 에 재씨 종사 삼련도 포함될 수 있다. "승적" 은 "대관원 문제 쌍" 과도 통하는 점이 있다.

기존 대련은 가로액이 있다. 사전' 에는' 가로액' 이 하나 있는데, 일명' 가로배치' 라고도 하며, 대련용어는 세로로 쓴 대련과 일치하는 문자를 가리킨다. 만련은 일반적으로 횡재를 하지 않는 것 외에 다른 대련은 자주 사용한다. 횡액은 합어 내용을 고도로 요약한다. 그러나 그 이름으로 횡포한 건물련도 적지 않다. 또' 대련집필과 감상' 에서는 "형식상으로 보면 실생활 중간에 두 개의 문틀과 상인방의 특징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상련, 하련, 횡액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 언급했다. < P >' 홍루몽' 이 언급한 현판을 보면 대련수를 훨씬 능가한다. 제 17 회' 대관원 시재제 대관원 대보름날' 과 제 18 회' 황은중원비성 부모, 천륜악보옥이 재조류를 띠다' 는 가운데 많은 제목만 나왔기 때문이다. 한편 청객부터 보옥까지 원비에 이르기까지 같은 장소에서 다른 액수를 제시했다. 물론, 청객들이 구두로 꾸며냈지만 확인되지 않은 것들은 토론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 또' 사전' 에서는' 하지만 그 이름으로 횡포한 건물도 적지 않다' 고 언급했다.' 홍루몽' 에는 이런 예가 있다. 또 때로는 연어 내용을 요약하는 횡판과 건물 이름으로 쓰이는 현판이 동시에 등장한다. 예를 들면' 이홍쾌록' 은' 이홍원',' 이홍원' 과 같은 이름이 붙었다.

따로 사방이 있는데, 유련이 있고 액수가 없다. 그 중 세 곳, 진코칭 방 중,' 연한잠몽은 봄추위로, 향은 술향이다' 와 당백호의' 해당화 춘잠도' 를 곁들인다. 가을시원재에서' 노을 한가한 골격, 샘석야 생애' 에 쌀양양' 연우도' 를 곁들인다. 닝국부는 방 안에 올라 "세상사에 대한 통찰력이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은 곧 문장" 에 "불타는 퀴도" 를 곁들여, 이 세 곳의 화폭은 모두 배합어의 이미지이며, 횡액의 기능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하나는' 너무 허황된 환상' 안에 있다.' 그윽하고 영수한 곳, 어쩔 수 없는 하늘', 횡액이 어울리지 않는다. < P > 연합, 액수가 꼭 맞아야 하기 때문에, 다음은 대련과 어울리는 현판액만 다루고 있습니다. 태허황경, 지통사, 영희당, 악해정일, 박명사, 진방, 봉래기 (소향관), 살구커튼이 눈앞에 있다 그 중에서도 태허황경, 지통사, 영희당, 박명사, 소향관, 라쿤가산장, 벼향촌, 대관원, 대관원, 연근향관, 진여복지, 재씨 종사 구성은 모두 건물의 이름 (태가상경) 이다 < P > 둘째, 기능적으로' 홍루몽' 의 대련과 현판 < P > 의 기능은 주로 전형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기능을 가리킨다. 그래서 헤겔의' 미학' 의' 감정설' 과 결합해 보자. < P >' 감정설' 은 주로 인물의 성격과 환경의 변증관계를 논증한다. 정서설' 에는 네 가지 핵심 용어가 있다. 1.' 일반 세계상황' 은' 예술에서 생명이 있는 개인인물이 등장하는 일반 배경' 이며' 마음의 현실의 모든 현상을 연결시키는 것' 즉' 교육 과학 종교 재정 사법' 이다 2.' 보편적인 힘' 은' 특정 시대에 유행하는 윤리종교법 등 방면의 신조나 이상' 즉' 이념' 이다. 3.' 상황' 은 일종의' 특수한' 이 충돌을 풀고, 동작을 일으키고, 성격의' 기회' 를 드러내는 것이다. 4.' 정' 은' 인간의 자아 속에 존재하고 모든 심정에 스며들어 있는 기본적인 이성적인 내용' 이다. 헤겔은' 일반 세계 상황' 이 객관적인' 상황' 으로 구체화되었다고 생각한다. 보편적인 힘' 은 주관적인 방면의' 정' 으로 구체화되었다. [1]

' 홍루몽' 에는 두 가지 큰 환경, 즉 초험과 현실이 있다. < P >' 홍루몽' 의 초험세계가 표현한' 일반세계상황' 은 자신의 일정한 질서를 가진 선계의 상황이다. 이런' 일반 세계 상황' 은 객관적인 방면의' 상황' 으로 구체화되었다. 이곳의' 상황' 은 여와가 하늘을 보양하고 남은 돌과 장주선초 사이의 인연, 그리고 뒤이어 선계가 많은 풍류 원수를 내려놓고 장주를 돕는' 눈물' 조치를 가리킨다. 보편적인 힘' 은 전후 잇따른 7 쌍의 대련에 나타난다. 이 7 쌍의 대련은 각각 < P > 5 회 "자보옥신유태허경, 경매선곡 연홍루몽" 중 4 회: 1. "진짜일 때도 거짓이고, 아무 것도 없다", "너무 허황한 경지" 입니다. 2. "두터운 하늘이 높고, 고금의 정이 무궁무진하다. 미친 남자 원녀, 불쌍한 풍월 빚은 지불하기 어렵다 ","악해정 하늘 "을 횡포하다. 3. "봄은 가을을 미워하고 슬픔은 자진하고, 화용월은 누구의 연기인가", "박명사" 를 횡포한다. 4. "그윽하고 영수한 곳, 어쩔 수 없는 하늘." < P > 제 116 회' 심령환경 오선연을 얻어 자애의 고향 전효도를 보내다' 중 3 회 (위 3 연과 상응함): 1 2. "과거 미래에는 지현이 깨질 수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원인과 결과, 친밀함은 만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복선화음 "; 3. "웃음과 슬픔은 모두 거짓이고, 사모를 탐내는 것은 늘 미련 때문이다." < P > 전후대비,' 정말 복지' 는' 너무 허황된 환상' 에 대한 전복이고,' 복선화음' 은' 악해정천' 에 대한 권고이며,' 인각정치' 는' 박명사' 에 대한 언급이다 < P > 이 7 쌍의 대련에 포함된' 이념' 은 중국 고대 사회에서 유행하는 불교, 도교의 일부 관념 (예: 인과응보, 전생이생, 진위유무 등) 이다. 이런' 이념' (즉' 보편적인 힘') 은 주관적인 방면의' 정' 으로 구체화된다. 그러나' 홍루몽' 의 대부분의 인물들은 이런' 정' 을 갖추지 못했다. < P >' 홍루몽' 에는 두 가지 세계, 즉 초월세계와 현실 세계가 있다. 세계 속의 신선을 초월한 것은 천기에서 알 수 있는 것이고, 인사는 묻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실 세계의 인물들은 자신의 명수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들 중 누구도 이런' 보편적인 힘' 구체화의 결과가 아니다. 가보옥만 예외입니다. 그는 한편으로는 대관원의 여러 가지 아름다운 슬픔을 겪었다. 한편으로는 선계에 두 번 들어가 이 일곱 폭의 대련을 보고,' 홍루몽' 곡을 듣고, 주변 사람들의 퇴장까지 보았다. 그는 처음 선계에 들어갔을 때 어리둥절했고, 두 번째는 대련사곡 중의 기예를 깨달았다. 그는 초험과 현실 두 세계를 오가며 초험세계의' 진위유무',' 연채인과' 로 현실 세계를 반론했다. 또 현실 세계의 여러 가지 경험으로 세상을 초월한' 이념' 인 7 폭의 대련을 증명하였다. 그래서 그는 이런' 보편적인 힘' 에 순응하여 먼저 공명을 취한 후 출가하였다. 작가는 초월세계를 통해 전달해야 할' 이념' 을 통해 자보옥이라는 인물에게 원만하게 관철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보편적인 힘' 이' 정' 으로 구체화되는 과정이다. 그 7 폭의 대련은 또 이' 이념' 을 충분히 해석했다.

또한 설보채 또한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작가는 유외할머니가 대관원을 유람할 때, 설보채 규방이' 설동' 과 같다고 언급했는데, 내설은 매우 간소하다. 그리고 지아 하우스 가족 변화 후, 심지어 왕 Xifeng 더 이상 영리하지 않지만, 설보채 은 여전히 ​​신중하게 살고, 지아 어머니의 마음을 깊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보채 이전에도' 서양방' 등을 보고 그 중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었지만, 성인이 되면 스스로 기부했다. 그녀는 자보옥처럼 하늘로 들어왔지만, 그녀 자신의' 정' 은 그 7 점의 대련의 구체화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 P >' 홍루몽' 의 현실 세계가 표현한' 일반 세계 상황' 은 청대의 물질생활과 문화생활 배경이다. 23 연중 초험세계의 7 부를 제외한 나머지 16 부는 책 속의 다른 문학 형식 * * * 과 함께 그 특정 시대의 모습을 재현했다. 이런' 일반 세계 상황' 은 객관적인 방면의' 상황' 으로 구체화되었다. 이곳의' 상황' 은 지아, 왕, 사, 설사 4 대 가문의 흥망 이야기로, 선택한 전형적인 환경은 주로 닝 () 영두 () 이며, 그중에서도 대관원 () 이라는 큰 정원을 위주로 한다. 여기서' 보편적인 힘' 은 봉건 가문의 종법 예절, 혈연 관계와 인간관계의 규범 세트이다. 가씨 종사의 삼련은 이런' 보편적인 힘' 을 반영하고 동시에' 일반 세계 상황' 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 삼련은 다음과 같다: < P > 1. 간뇌도토, 조성 라이 보육의 은혜; 공명은 하늘을 관통하고, 백대 양찜은 성대하게 맛본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2. 훈업은 빛과 달이 있다. 공명이 무궁무진하고 자손이 없다. 횡배치: 성휘보필.

3. 자손 승포드; 지금까지 여서가 영영을 그리워하다. 횡배치: 신중히 끝까지 쫓아가다. < P > 원비제 본전 현판' 고은사의', 연운: "천지개홍자, 적자 창생은 동감이다. 고대와 현대가 광야전을 드리우고 큐슈 만국은 은영이다. " 이런 종류도 아니다. < P > 영부정실' 영희당' 중 1: "자리에는 주옥이 해와 달을 밝히고, 당앞은 노을을 환하게 한다." 그중' 주옥' 과' 붕붕' 이라는 단어가 이중관문 (앞부분에 이미 자백이 있음) 으로 자부의 특이함을 지적했다. < P > 닝부 정실연합' 세상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은 문장' 은 당시 사람의 입세 철학이어야 한다. < P > 이 세상 16 련에서 위에서 언급한 6 련을 제거하고, 지통사에서 자우촌이 본 연련은 "뒤에서 손을 움츠리고, 눈앞에는 돌이킬 길이 없다" 며, 진코칭 방 중 연한잠몽은 봄추위로, 향기는 술향이다. "나머지 9 련은 모두 대관원에 있다. 이 대관원의 9 련은 대관원의 실경에 물들고, 대관원 공사가 완공된 후, 가정과 중청객이 왜 편액을 쓰느냐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 편패는 오히려 어려운 일이다. 예의를 논하면 귀비에게 문제를 주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귀비는 친히 그 경치를 보지 않으면, 계책을 걸기도 어렵다. 만약 귀비가 운이 좋을 때 다시 질문을 한다면, 만약 큰 경치, 몇 개의 파빌리온, 글씨 제목이 없다면, 어떤 것이 화류산수라 해도 결코 생색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현판의 기풍을 볼 수 있는데, 이 점에서 대편액의 글자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예를 들면,' 향방' 정자에서' 제방 버드나무 주위를 돌며 삼상청을 빌렸고, 건너편 꽃은 한 맥향으로 나뉘어 있다' 는 것은 군더더기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자의 한편으로는' 보편적인 힘' 을 주관적인 방면의' 정' 으로 구체화해야 한다. < P > 대관원 속 인물들의 성격 중' 정' 은 위와 같은 세상보다 우월한' 이념' 에 대한 적합성으로 드러난다.

Jia Baoyu 는 가장 극단적 인 비 저자입니다. 하지만 그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