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정판교의 본명과 대표작은 무엇입니까?
정판교의 본명과 대표작은 무엇입니까?
양주 팔괴 (왕, 황신, 김농, 고상, 이익, 리) 는 정치태도, 생활방식, 서화 창작 등에서 당시의 사회풍속과 다르다. 그들은 개성이 뚜렷하고, 작품은 독창적이며, 서화는 양주 화파와 양주 팔괴를 형성했다.
정판교는 평생 세 명의 황제를 겪었다. 과거길에서 강희는 수재라는 세 단계를 거쳤다. 옹정 리프트; 간룡은 마흔세 때 중진사, 즉 건륭원년, 서기 1736 년에 진사 시험에 참가했다. 건륭 16 년, 서기 175 1 년, 50 세, 범현 지사, 이후 위현으로 전임했다. 나중에 사장을 건드려 이재민을 구제하고 사직하여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현혹되기 어렵다' 는 정판교의 명언이다. 판교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전고가 있다. 청십육년 (175 1), 정판교는 산둥 위현 (현재 웨이팡) 에서 여러 해 동안 현령으로 재직했는데, 당시 위현은 라이주 관할이었다. 그는 일찍이 라이주 교외의 문봉산에' 정문공비' 가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중국 서예 발전사에는 중요한 의미가 있지만 공무가 바빠서 배독할 시간이 없었다. 9 월 19 일 정판교는 라이주로 가서 업무를 처리한다. 시간이 아직 이르다. 지시를 받고 그는 산에 올라가 이 기념비를 발견했다. 만약 그가 보물을 얻었다면, 어둠이 내리고 비석의 글씨가 더 이상 잘 보이지 않을 때까지 감상과 연구에 전념할 것이다. 그가 정신을 차리고 어둠 속에서 주위를 둘러보니, 그는 매우 난처함을 느꼈다. 하산하는 길이 낯설어서 그는 내려갈 수 없다. 그런데 우리가 어떻게 이 황량한 산에서 밤을 지낼 수 있을까? 오랫동안 생각하다가 갑자기 산에 불빛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어둠 속에서 밝은 방향으로 걸어갔다.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집 한 채를 보았다. 그는 문을 열라고 소리쳤는데, 문을 연 사람은 노인이었다. 그는 자신의 이름과 목적을 선포했다. 주인이 그에 대해 진작 들은 바가 있어 따뜻하게 환영하는 것 같다. 식사 후에 두 사람은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국무에서 민정에 이르기까지 매우 투기적이다. 마지막으로, 주인은 그에게 벼루를 하나 갖자고 제안했지만 벼루 이름이 없어서 정판교를 묵보에 남겨 두었다. 그는 흔쾌히 동의했다. 주인은 직사각형 모양의 거대한 벼루를 꺼내 펜, 잉크, 종이를 준비했다. 정판교는 벼루의 내용을 생각하며 주인에게 말했다. "봐라, 나는 너와 얘기하고 싶었는데, 나는 아직 너의 이름을 모른다." 가게 주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디에서 당신의 이름을 말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단지 어리석은 노인일 뿐이다. " 정반은'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라는 네 글자를 썼는데, 대사가 보고 마음이 감동되어 자신의 신세를 이야기했다. 알고 보니 그는 건륭조에서 몇 년 동안 벼슬을 했다. 나중에 권력 투쟁, 결심 투쟁 등 부패 현상으로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었기 때문에 사직하여 산림에 은거하고, 이생양천년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권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듣고 나서 정판교는 그의 의도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고 느꼈다. 네 글자 밑에 아직 공백이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이렇게 썼다. "총명하고 어렵다, 어리둥절하다. 영리함에서 헷갈리면 더 어려워진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손을 놓고, 한 걸음 물러나고, 지금은 마음이 편안해, 앞으로 보답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다. "
"거의 어리둥절하지 않다" 라는 단어는 분노한 말이다. 즉, 정신을 차리는 사람은 당시의 세속적인 어둠에 결코 익숙해질 수 없고, 자신을 혼란스럽게 해야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그러나 성실한 사람은 항상 막막해서 막막하고 더 어렵다.
정판교는 어리둥절하고 어리둥절하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그가 매우 총명한 사람이라 모든 것을 똑똑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어리둥절할 수 없다.
원래 흐리멍덩한 척하지 않으면 어렵다. 특히 혼란스럽고 깨어있을 때, 이 방촌의 땅은 그다지 파악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판교는'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고 감탄했다! 거의 혼란스럽지 않다' 라는 단어는 아쉬움, 한숨, 무거움, 슬픔, 불만, 불평을 많이 담고 있다.
그래서' 흐리멍덩하다' 는 지혜는 사실 세상 물정, 혹은 대응 기술이라고 부르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사람들이 험악한 처지에 처해 속수무책일 때,' 막막한' 지혜는 시국에 대처하고 곤경에서 벗어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많은 슬픔과 무거운 것을 포함할 수 있다.
정판교의' 희귀한 곤혹' 은 사람들에게 철학적이고 현명한 계시를 제공한다. 사실'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철학자가 모든 중생의 집착에 직면하여 기계적으로 만든 지혜이다. 선종의 독경처럼 마음으로 체득해야 한다. 판교는 인생의 길에서 너무 세상 물정을 가리지 말고, 이익을 얻는 데 너무 능숙하고, 맹목적으로 싸우지 말고, 항상 명리를 내려놓을 수 없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한다. 조금' 흐리멍덩하다' 는 사람을 평온하고, 긴장을 풀고, 관대하고, 한가하고, 자유로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정판교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말이 보물이 되었기 때문에 당시 많은 학자, 달관 귀인, 큰 상인들이 공손하게'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라는 책을 현수막으로 홀에 걸어 모토, 경구로 삼았다.
청렴결백을 민으로 삼는 것은 정판교를 관직으로 삼는 준칙이다. 50 세 산둥 범현 지사, 위현 (현재 산둥 성 웨이팡 시) 지사로 전근한 지 7 년이 되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관청렴하고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지 백성을 위해 좋은 일을 했다. 예를 들어, 기근의 해에 그는 밤낮으로 사람들의 감정을 조사했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상급자에게 신고할 겨를이 없어, 단호히 곡창을 열어 이재민을 구조했다. 또 다른 예로, 그는 자신의 월급으로 가난한 사람에게 세금을 납부한 적이 있다. 이를 위해 그는' 기근을 피하다',' 고향으로 돌아가다',' 고아' 등 많은 시를 썼는데, 모두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좋은 작품이다.
정판교가 벼슬을 하는 것은 매우 신중하여 민정을 모르는 상태에서 잘못을 저지를 것을 걱정한다. 그는 관직을 맡고, 일심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국민에게 덕이 있고, 인민에 관심을 갖고, 인민을 동정한다. 이 사상들은 그의 시' 화죽이 위현서' 에서 남김없이 드러났다.
\ "야 자이 거짓말 susu 대나무 를 듣고, 의심 은 민속 질고의 소리입니다. 조주현의 일부 소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
그는 카운티 정부 에 살고, 밤에 잠을 잘 수 없다, 바람이 불고 대나무가 부스럭 거리는 소리를 듣고, 연상을 일으키고, 민간의 고통을 생각했다. 그는 또한 그가 단지 작은 7 품 참깨 행정 장관 이지만,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사람들의 고통은 그의 마음 에 무겁게 붙어 있다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청 Banqiao 르네 웨이 카운티 지사, 기근 을 통해 피해자 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시, 컷 연못 을 구축, 구호 대신, 배고픈 사람들 을 끌어 먹고 출근; 현지 호쿤 곡창을 봉하기 위해, 도시 대거가 공장을 열고 돌아가며 공급하게 하여, 수많은 이재민을 구했다. 이러한 성과는 정판교의 대표작' 수계승' 에서 상세히 묘사되었다.
《수성기》의 비문은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 "천지에 봄이 있고, 가을이 있고, 국유통치가 있고, 혼란이 있을 것이다." 판교는 변증적인 각도에서 자연과 사회 발전의 법칙을 분석했다. 2 부: "위현하마, 은부라고 합니다. 일단 일이 생기면, 게걸스럽게 삼키려고 하는 자는 먼저 위위에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위현의 공정한 평가와 수성의 의의를 논술하였다. 세 번째 부분: "카운티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제 1 도시 건설자는 60 피트이고, 돈의 총액은 36 만 원이다. " 판교가 솔선수범하여, 헌금을 앞장서서 도시를 보수하다. 제 4 부: "나머지 각 단락, 각자 각 공을 수리하고, 현에서는 한 가지 일도 하지 않는다." 판교는' 도급 책임제' 라는 방법으로 도시를 분단하고, 그는 깨끗하고 흠 없는 상태를 유지했다. "수성기" 는 200 여 글자로 수성의 목적과 의미를 전면적으로 서술했다. 이 도시를 보수하는 이야기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사직 은거는 정판교의 최종 귀착점이다. 정판교임 행정 장관, 인민을 위해 소송을 하고 이재민을 구제하고, 사실대로 재해를 보고하고, 농민의 모든 세금을 감면하고, 국고를 개방하여 식량 구호를 할 때. 그러나, 다른 지방 관리들이 공적을 요청하기 위해 재난을 감추었기 때문에, 정판교는 정직한 관원으로 병을 거부했다. 결국 그의 재난 구제로' 대관' 의 비난과 대가족의 반대를 받았다. 그는 또한 자신이 "무력하다" 고 깊이 느꼈고, 어쩔 수 없이 "놓아주고, 한 걸음 물러서야 한다" 고 느꼈다. 그래서 건륭은 18 년 (1753) 에, 그는 화가 나서 현령을 그만두고 고향인 양주로 돌아갔는데, 6 1 세였다. 그가 벼슬을 하러 갔을 때, 위현의 백성들은 눈물을 머금고 시내를 나서서 그를 깊이 감동시켰다. 판교는 위현 장로를 송별하며 죽간위에 시를 한 편 그려 "검은 실을 던지면 차가워진다" 고 말했다. 가는 대나무 하나를 써서 가을바람 강에서 낚싯대로 삼다. ""
지방 관리 로서, 판교가 범현을 떠날 때 티끌 하나 없이 물들지 않고, 위현을 작별할 때 두 소매의 맑은 바람이 정말 귀중할 수 없다. 그래서 그가 떠난 지 여러 해 동안, 위현 사람들은 그들의 집에서 그의 초상화를 제공하여 그들의 탄복을 표현했다.
정판교는 고향인 장쑤 흥화현 (현재 흥화시) 으로 돌아가 잠시 머물다가 양주에 가서 생활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정판교는 그림, 특히 대나무를 잘 그린다. 득의양양한 그림을 그린 후, 그는 시 한 수를 쓰거나,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몇 마디 쓰거나, 관련 일을 자주 묘사하거나 토론을 일으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비문시는 매우 특색이 있다. 그림과 어우러져 진주가 완벽하고 서로 잘 어울린다. 언어는 신선하고 소박하며, 문장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철리 경구는 시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마치 구슬이 어우러져 반짝 빛난다. 난초, 대나무, 국화, 석두, 감정과 풍경으로 가득 찬 화가의 강렬한 감정의식이 스며들어 기억에 남는다.
왜 정판교는 대나무를 그리려고 합니까? 대나무는 귀여운 것이 많기 때문이다. 그것은 볼 수 있는 녹색의 아름다운 외관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연한 가지는 먹을 수 있고, 나뭇가지는 그릇을 만들 수 있고, 잎은 약재로 만들 수 있으며, 많은 실용적인 가치가 있다. 이 밖에도 성격을 비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많다. 속이 빈 나뭇가지는' 겸손' 이라고 불린다. 이 단락은 직선이며 "강한 세그먼트" 라고합니다. 서리가 내린 후에는 퇴색하지 않고, 바람에 눈이 내리고, 내한 윤리가 있다. 구취도 없고, 벌레도 없고, 품행이 단정하다. 이런 것들이죠. 그래서 대나무는 사람들의 이상품성의 상징이자 기탁이 되어' 군자' 라고 불리며' 좋은 친구' 로 여겨졌기 때문에 문인들이 대나무를 그리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정판교의 죽화는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어 송대 인문의 풍부함과는 달리 원대 오진의 풍부함과는 달리 간단하고 깔끔하며 거칠고 두터웠다. 그는 간단한 펜으로 그의 정신과 매력,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성격을 표현했다. 필묵이 간단할수록 더 정확하고 정련해야 하며, 높은 수준의 요약과 집중이 요구될수록 더욱 과장되고 두드러지게 요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1 대 1" 의 예술적 효과를 받는 것은 분명 색다른, 서늘한 것이다. 정판교는 이 경지를 추구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대나무' 라는 제목의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렇게 말했다. "40 년 동안 그는 대나무 가지를 그리며 밤낮으로 생각했다. 군더더기는 모두 얇고, 그림은 생생하고 익숙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창작하면서 수많은 겉모습을 드러낸 가지들을 삭제하고, 멋을 전달할 수 있는 창력과 아름다운 나뭇잎을 보호하며, 끊임없이 작품에 참신함을 드러내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늘 신기함에 익숙하지 않을 때, 그것이 진정한 성숙이다. 이런 성숙함은 예술가 자신의' 화죽지 40 년' 의 예술적 경험을 드러내고 예술 발전의 법칙을 총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