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서예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서예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서예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서예는 단순히 서예를 실천하는 작업이 아닙니다. 서예는 걷기와 마찬가지로 예술이 아닙니다. 춤이 예술이듯이 서예도 우리에게 삶의 철학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아래 공유하는 서예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서예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1
서예는 삶이다. 서예에는 어떤 삶의 원리가 담겨 있을까?
고대인들은 서예를 실천으로 여겼는데, 마음이 순수해야 글을 잘 쓸 수 있고, 글을 쓰는 과정에서 '마음의 청정'의 효과가 나타난다.
당태종은 <온비절>에서 “글을 쓰고 싶을 때는 보지 말고 들어야 한다. 근심 없이 정신을 집중해야 마음이 편해진다”고 말했다. 바르고 평안하면 조화가 되리라..."
구양순은 "마음을 맑게 하고, 마음을 정하고, 외모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명예와 불명예를 버리고 그것에 집중하여 평온과 집중의 상태를 얻으십시오.
그리고 온몸의 에너지를 유연하고 자유롭게 동원해 펜 끝을 통해 문자의 배치에 전달하는 것이 소위 '기력의 힘을 이용'이다. 전신".
Zhou Xinglian의 "Linchi Guanjian"은 "조용히 앉아서 십자형이나 수백 단어를 세어 일반 문자로 쓰면 짜증이 사라진 것을 느낄 것입니다.
에서 평화는 위험을, 그리고 마침내는 평화로 돌아온다
서예를 배울 때 중요한 것은 '먼저 공평을 구하고 공평을 알았으니 위험을 추구하고 위험을 알았으니 공평으로 돌아가라'는 것이다. "
이것은 마치 인간과도 같습니다. 인간의 첫 번째 원칙은 정직한 것입니다. 그러나 정직한 것이 젊을 때 지루해 보일 수 있으므로 위험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추구합니다. 위험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겪은 후에야 인생의 가장 높은 상태는 솔직함, 평범함, 평범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배움에 있어서도 그러하며, 삶에 있어서도 그렇습니다. "산을 보면 산이 아니고 물을 보면 물이 아니다."
서예의 '신사도'
서예는 종종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신사의 길"을 설명합니다.
Xiang Mu의 "신사의 길". "서예에 관한 Yay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진실성과 중립성을 조화시킬 수 있는 것은 아름답고 좋은 일입니다." 중간에 있는 사람은 옳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조화로운 사람은 무뚝뚝하지도 잔인하지도 않습니다. ”
서예용 펜은 사각펜과 원형펜으로 나눌 수 있는데, 사각펜은 '장전비', '류우'처럼 획의 시작점과 펜의 획이 사각형이라는 뜻이다. Utensil Stele", Wei Stele, Tang Kaili의 유럽 스타일이 그 예가 될 수 있으며 날카로운 모서리와 모서리가 있어 사람들에게 결단력을 줍니다.
둥근 스트로크는 스트로크 시작 부분에서 둥글고 전서와 한리의 <석문송>과 같은 획의 획도 하나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군자의 길'은 둘의 화합이고, '화합할 줄 아는 것'이 군자의 길이다. p>
서예는 품격을 구현한다
고대인들은 "첫째는 품격이 높고, 둘째는 고인에게서 배우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는 서예에서 인품의 위상을 보여준다. 책은 사람과 같고, 말은 사람과 같다. 사실 이 말은 서한(西汉)의 문필가 양웅(楊雄)의 유명한 명언에서 유래한 것이다. “책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그림과 같다.” 그 말은 그 사람에게 진실입니다.
중국 서예의 대가들을 보면 씩씩하고 관대한 연서체는 안진경의 강직하고 충직한 성품과 일치하며, 장서와 회소의 필기체는 유별나고 힘이 넘친다. 그들의 개방적이고 보헤미안적인 기질이 일치합니다.
세계 최고의 필기체인 '오키드 파빌리온 컬렉션 서문'을 쓴 왕희지의 '하늘과 하나'라는 말은 자유롭고 자연스러우며 재미가 넘친다. 그러므로 서예에는 높은 수준의 인성교양과 삶의 경지가 담겨 있으며, 심오한 삶의 철학도 담겨 있습니다.
나는 목사가 아니다.
책도 그림이다. 그 말은 그 사람에게 진실입니다.
서예에는 인생철학이 담겨 있다 2
서예를 배우는 과정에서 어떤 철학을 배웠나요?
서예 예술에는 흑백, 흰색을 사용하여 검정색을 계산하는 등 변증법적 관계가 너무 많아 흑백의 통일성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검은색을 계산하는 흰색, 굵고 촘촘한 획, 크고 작은 문자, 필기체 사용 등은 모두 변증법적이고 통일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화를 이루는 방법은 이러한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배열되어야 합니다. 기술을 구사하여 적절하게 해결해 보세요.
변증법의 핵심은 대립일치의 법칙이다. 중국 서예가 탐구하는 것은 글쓰기의 특수한 법칙과 서예의 특별한 아름다움이다. 서예에는 풍부한 변증법적 사고가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조는 전통과 혁신의 통일성을 갖고, 고전을 계승하며, 이를 바탕으로 변화를 만들어낸다. 그래야만 서예예술에 대한 관습적 감상에 부합하는 연속성이 있을 수 있다.
필기체의 영역에서만 아이디어와 방법의 계승을 통해 완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진도에는 필기를 잘하는 사람은 생각과 방법이 조화되고, 필기를 못하는 사람은 생각과 방법으로 해를 입는다는 말이 있다. 기질과 법칙의 통일성을 의식해야 하며, 법칙을 무시해서는 안 되고, 감정에 치우쳐서도 안 된다. 무분별한 기질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면 기질을 잃고 책의 매력도 잃게 됩니다.
서예 쓰기 과정에는 서로 다른 모순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조화를 다루는 방법은 서예의 아름다움이다.
서예의 아름다움과 추함은 모순의 쌍입니다. 서예 예술은 활기차고 아름답고 조화롭고 감성적이며 형태와 품질이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서예와 잉크 풍경이 있습니다. 하지만 질서가 없고 규칙에 맞지 않는 글은 보기 흉합니다.
변증법적 사고, 때로 책이 감상 습관에 부합하고, 운율을 옹호하는 것은 금나라이고, 의미를 옹호하는 것은 송나라이다. 그러므로 과거 청나라의 비석연구는 선호되지 않았다. 나중에 개발되었습니다. 서예예술의 내용을 풍부하게 합니다. 남조와 북조의 진 왕조 이후. Tie Xue와 비석 연구의 풍경이 있습니다. 하나는 부드럽고 우아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다른 하나는 고대의 힘과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변화하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요즘 서예가들은 비문과 비문의 혼합을 달성했습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서예와 먹의 장엄한 풍경이 탄생했다.
그러므로 변증법적 사고가 없다면 서예에는 갈등과 조화도 있을 수 없다. 티베트 전선이 역행하여 펜과 잉크에 활력이 넘칩니다. 곡선과 직선도 상호보완적인 제스처입니다.
서예를 쓰는 과정은 획의 모순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핸들링에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잘못 취급하면 고장이 발생합니다. 서예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3
서예에서 깨닫는 삶의 철학
나는 열한 살 때부터 10년 넘게 서예를 공부했다.
백지 위의 검은 글자, 향기로운 먹과 운율, 진정한 필기체, Zhong Zhang Xixian, Ou Yan Liu Zhao, Su Huang Mi Cai, Cheng Tiweng Liu, 멈추고 가십시오, 멈추고 가십시오. 그냥 처음 보는 문이 취미일 뿐 큰 성과는 없습니다.
이덕게의 먹과 구궁게의 노란 종이를 얼마나 썼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오랜 세월 서예의 영향을 받은 아름다움과 평온함이 마약처럼 내 피 속에 흘러든다. 그리고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놓아주기는 더욱 어려워지고,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평생 간직될 서예의 신비를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서예는 숨겨진 가장자리에 주목하며, 삶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는 중국 예술과 중국인의 독특한 지혜입니다.
2. 좋은 캘리그라피에는 여백이 있어야 합니다. 행동이나 말투에도 마찬가지로 3점의 여유를 두지 마세요.
3. 필기체에는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이 모두 필요합니다. 인생에도 마찬가지입니다.
4. 서예는 먼저 정자와 관자를 익힌 뒤 필기체를 익혀야 한다. 정자는 서 있는 자세이고, 달리는 자는 걷는 자세이다. , 필기체는 달리는 사람의 자세입니다. 계속해서 서 있을 줄 모르고 달리고 싶어지면 반드시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5. 서예 작품은 그 자체의 개성을 가질 수 있지만, 그 개성은 반드시 백지, 검은 글씨, 붉은 도장, 역대 왕조의 달마, 대중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규칙의 혁신은 혁신이 아니라 어리석음이다.
사람도 자신만의 개성을 가질 수 있지만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분명히 다른 사람의 미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6. 글을 쓸 때 잘 생각한 지식이 있어야 글이 일관되고 일관되게 쓸 수 있습니다. 잘. 어떤 일을 할지 확신이 없다면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못해 한다면 성공은 우연이 되고 실패는 농담이 될 것입니다.
7. 서예가는 문필가여야 하며, 비문에 정통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전과 역사 작품,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에도 익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단지 한 단어만 잘 쓸 수 있을 뿐입니다.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 더 많이 읽어야합니다. 이론을 익히면 힘도 향상되고시와 서예가 가득해질 것입니다.
8. 서명은 본문의 글꼴보다 약간 작아야 하며, 저자의 이름은 작성자의 이름보다 위에 있어야 겸손과 존경심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겸손해야 하며 "최고는 물과 같다"는 원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9. 글을 쓸 때는 즐겁게 쓸 수도 있고, 여유롭게 쓸 수도 있고, 눈물을 흘리며 쓸 수도 있지만, 말이 안 쓰여지면 종이에 써서는 안 된다. 긁힐 경우 손실보다 이득이 더 큽니다. 어떤 경우에도 감정에 따라 행동하지 마십시오. 특히 분노는 쉽게 나쁜 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0. 재능은 매우 중요하지만 재능이 천재만큼 좋지 않다면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모두가 왕희지가 될 수는 없지만 누구나 왕이 될 수 있습니다. Xianzhi Wang Xianzhi의 붓은 10년 동안 검은색으로 염색되었습니다. Batanshui의 근면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아버지만큼 재능은 없지만 노력을 통해 여전히 "두 왕"에 묶여 있습니다.
오천년의 서예와 서예에는 중국인의 지혜와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용선영웅전』의 주자류는 서예에서 이양지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기에 또한 세상의 광대함을 이해하면서 세상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깨달았습니다. 마치 "붉은 저택의 꿈"에서 Jia Baoyu가 Qin Keqing의 방에서 본 부부처럼 말입니다. /p>
세상사를 통찰하는 것이 지식이고, 사람의 감정을 아는 것이 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