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스포츠 송의 창작 배경

스포츠 송의 창작 배경

스포츠 송송' 의 글쓰기 배경은 현대올림픽 창설부터 19 12 년 제 5 회 올림픽이 열리기 직전까지 서구 세계에서 올림픽 운동이 무색하여 많은 폐단을 드러냈다. 캐나다 학자 토마스? 베드스키는' 스포츠와 민족주의' 라는 글에서 19 세기 상반기는 민족주의 개념이 받아들여지는 시대이며 자유주의부터 시작하여 사문주의로 변했다고 지적했다. 유럽 민족주의의 원인은 올림픽의 부흥과 연결될 수 있다. 따라서 올림픽은 스포츠에서 민족주의의 발전을 측정하는 청우계로 사용될 수 있다. 그는 문장 중에 제 1 회 올림픽 이후 여러 차례 발발한 민족주의 분쟁을 열거했다. 65438 년부터 0908 년까지 런던에서 열린 제 4 회 올림픽을 예로 들다. 영국 심판이 이 이 나라에서 온 선수들을 편애해 다른 나라, 특히 미국 선수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줄다리기 경기에서 양국이 말다툼을 벌였다. 나중에 400 미터 경기에서 영미 선수들이 충돌하자 영국 심판이 미국 선수들에게 손짓을 하자 미국 선수들은 파업을 기권하고 항의했다. 올림픽에서도 일찍이 1904 세인트루이스 올림픽에서 미국 마라톤 선수들이' 승마 대행',' 흥분' 등의 부정행위가 벌어졌다. 쿠베르단의 관점에서 볼 때, 그러한 일은 분명히 그가 주창한 올림픽 이상에 완전히 어긋난다. 이로 인해 그는 7 월 24 일 런던 제 4 회 올림픽 기간 동안 영국 정부에서 열린 리셉션에서 경고성 연설을 했다. 1908.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물질문명에 살고 있지만, 나는 흔히 기계문명이라고 부르는데,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드는 시대이지만, 올림픽의 이상을 위협하는 폐해는 사람을 불안하게 한다. 물론, 나는 이 점을 숨길 필요가 없다. (Fairplay) 가 위험에 처해 있다. 특히 각종 독극물의 무분별한 성장으로 경쟁, 도박, 모험에 열광했다. 따라서 우리가 이런 위험에 반대하는 개혁 운동에 착수한다면, 나는 우리가 이 나라 여론의 지지를 받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여론은 자신의 건강, 교육가치, 인류의 완벽을 위해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서 나올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강력한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지난 일요일, 미국 상파울루에서 열린 운동선수 시상식에서 펜실베이니아 대주교는' 올림픽에 참가하지 않는 것보다 이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고 적절한 말로 일깨워 주었다. 여러분, 이 강력한 명언을 기억하세요. 이 논증은 객관적이고 정확한 철학적 기초가 형성될 때까지 많은 분야로 확대될 수 있다.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승리가 아니라 분투이다. 이것은 주로 승리가 아니라 전투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격언을 퍼뜨리는 목적은 더 강력한 인간을 창조하기 위한 것이다. 그로 인해 인류는 더욱 엄밀하고 신중하며 용감하고 고상하다. ""

코베르단은 현대 올림픽 운동의 창시자로서 당시 스포츠의 건강한 발전에 불리한 잠재적인 위기를 예리하게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이 성대하고 엄숙한 대회에서 세계가 올림픽 운동이 추구하는 숭고한 이상을 완전하고 전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큰 소리로 호소했다. 4 년 후, 그는 독일 필명 해롤드와 애쉬바흐로' 스포츠 송송' 을 출판했다.

스포츠 송의 의미: 스포츠 송시의 의미는 언어예술이다. 인간 문화의 실천방식으로 다양한 사회적 기능과 가치를 가지고 있다. 시의 시대적 의미는 사회인지 기능과 교육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포츠송의 사회인지 기능 모든 우수한 문예작품은 일정 기간 동안 사회생활과 운동법칙을 통해 작가가 미의 법칙에 따라 창조노동을 하는 산물이다. 후대들에게는 이전 시대의 세계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대한 진실한 느낌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생생한 사회 역사와 생활 지식을 얻고, 시야를 넓히고, 사회 생활을 이해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골키가 말했듯이, "문학은 삶을 이해하기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그것은 삶과 시대의 감정의 역사이다." (골키: 논문학, 7 페이지, 광서인민출판사, 1980 판) 산문시의 걸작' 스포츠 송송' 은 올림픽 이상을 생생하게 인식하고 이해하게 한다.

스포츠 송송' 이 시작되자 저자는' 스포츠' 를' 신들의 즐거움, 생명의 동력' 으로 짱,' 아침 햇살이 대지를 비추듯' 스포츠가 신성한 사업이며' 대지' (세계) 중 최고무상의 사업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다음 단락에서 저자는' 스포츠' 를' 미',' 정의',' 용기',' 명예',' 즐거움',' 진보',' 평화' 의 화신으로 칭송하며 스포츠의 기능을 가장 잘 보여 주었다 시 전체가 올림픽 이상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소위 올림픽 이상 (또는' 올림픽주의') 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1892 년 6 월 1 1 년 6 월, 쿠베르단이 파리에서 현대올림픽 창설을 정식으로 제의했을 때, 그는 "우리가 회복해야 할 것은 이런 운동회다 국가, 지역, 민족, 종교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 2 년의 노력 끝에 국제올림픽위원회는 6 월 23 일 파리에 설립되었다. 1894.

그의 초심과 숭고한 사상은 올림픽 헌장에 기재되었다. 헌장의 중심 사상은 "올림픽 이상의 지도하에 스포츠를 장려하고 지도하여 각국 운동선수 간의 우정을 촉진하고 강화하는 것" 이다. 19 13 쿠베르단의 구상에 따라 제작된 올림픽 깃발은 5 개의 고리가 달린 고리로, 각각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입니다. 5 대 대륙의 단결을 상징한다.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공평하고 솔직한 경쟁과 우호적인 정신으로 올림픽에 모였다. 올림픽 깃발에는' Citius, Altius, Fortius' 라는 라틴어 격언이 세 개 더 있다. 이것은 원래 쿠베르단의 절친한 친구의 교훈이었다. 쿠베르단은 그 의미가 깊고 광범위하다고 생각하여 올림픽 격언 ("올림픽 구호" 라고도 함) 으로 받아들였다. 이 격언은 인류가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경쟁하고, 추구하는 일종의 스포츠 정신을 구현한다. 이러한 내용과 의미는' 스포츠 송송' 에서 교묘하게 융합되었다. 특히 마지막 단락에서 쿠베르단은 다정하게 칭찬했다. (본 항목의 "작품 본문" 을 보십시오.

찬양 운동

스포츠송의 교육 기능시에서 표현한 사회생활은 시인의 창조적 노동의 산물이다. 시인은 항상 자신의 세계관과 심미관념에 따라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작품에서 사회생활을 평가하고, 자신의 사회적 이상과 도덕기준을 구현한다. 이로 인해 시 작품은 교육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중국과 외국의 오랜 문학 전통에서 모두 일종의' 시교' (예: 공자와 아리스토텔레스) 를 중시한다. 스포츠 송송' 은 산문시로' 시교' 의 역할을 했다. 당시와 오늘의 사람들에게 올림픽 이상과 스포츠 문명 교육의 이미지를 주었다.

올림픽 운동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올림픽 헌장은 "올림픽 정신으로 체육 활동을 통해 청소년을 교육한다. 우정, 단결, 공평한 정신으로 차별없이 서로를 이해하고 평화,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데 기여한다" 고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올림픽 운동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올림픽 정신으로 청년들을 교육시켜 숭고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스포츠는 교육, 헬스, 오락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스포츠 송송' 에서 생동감 있는 표현과 찬사를 받았다), 스포츠는 이러한 기능을 가장 두드러지게 한다.

쿠베르단은 줄곧 교육을 매우 중시해 왔다. 일찍이 1888 과 1889 년, 그는 학교에서 스포츠 발전과 스포츠 중심의 교육 개혁을 주장하는 두 편의 중요한 저작을 발표했다. 부흥 올림픽 운동 초기에 그는 "현대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이다" 고 굳게 믿었다. "교육" 이라는 붉은 선은 각 단락 (절) 과 "스포츠 송송" 의 행간을 관통한다. 예를 들어, 그는 노래했습니다. "아, 운동, 너 정말 예쁘다! 네가 만든 인체가 고귀하게 변했는지 비열하게 변했는지는 수치스러운 욕망에 의해 타락했는지, 아니면 건강의 힘에 의해 정성을 다해 길러졌는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한 연설에서 쿠베르단은 "올림픽 이상은 우리 마음 속에 강한 신체 문화 관념" 이라고 말했고, "신체 문화 관념" 에는 "미적 관념, 즉 아름다움과 우아한 숭배" 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시사가부는 그의 정밀한 스포츠 가치관과 인문 심미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스포츠를 충분히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가르쳤다.

찬양 운동

그는 체육 단련과 체육 경기는 단일하고 강대해서가 아니라 인간의 사상과 정서를 정화하고 미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는 사람들에게 인체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한다고 가르쳤는데, 이는 신체 단련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동시에 신체 단련을 통해 마음의 아름다움을 얻어 사람들에게' 조화통일' 을 요구해야 한다. 스포츠 정의를 찬양할 때, 그는 다시 한 번 노래를 불렀다. "아, 스포츠, 너는 정의야! 너는 사회생활에서 추구할 수 없는 공정성과 이성을 구현했다. 1 분 이상, 높이 1 분 1 센티미터를 넘으려는 사람은 체력과 정신을 하나로 통합해야 성공할 수 있다. " 스포츠 경기장에서 명예를 추구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가장 비열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그래서 그는 시에서 "명예는 공평하게 이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무의미하다" 며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동료를 속이기 위해 눈에 띄지 않는 속임수를 쓴다" 고 경고했다.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그는 수치심에 의해 교살되었다. 클릭합니다 "만약 어느 날 다른 사람에게 들키면, 그는 명예를 떨어뜨릴 것이다." 쿠베르단은 당시 자본주의가 부상한 후의 여러 가지 나쁜 사회 현상을 보고 스포츠 경기의 전문화, 상업화, 사문주의, 도핑, 폭력 충돌이 올림픽의 취지에서 벗어난 것을 보았다. 스포츠를 통해 인류의 영혼을 구하고, 세상을 아름다움, 정의, 진보, 우정, 평화로 가득 채우길 얼마나 바랄까! 쿠베르단이' 스포츠 송송' 에 반영한 올림픽 이상은 미학적으로 인류를 위해 스포츠를 구축하는 심미적 이상이다.

일부 스포츠 경기장 안팎에는 마약, 도박, 포르노, 운동선수가 상품으로 취급되고, 폭력적인 충돌, 뇌물 등 스포츠 자체의 취지와 올림픽의 취지에 어긋나는 매우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와 같은 이상한 상황이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스포츠계에서 스포츠의 시적 아름다움, 즉 스포츠의 미적 이상은 여전히 거울로서 강력한 이성과 심미적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경고와 교육은 올림픽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스포츠 도덕에 초점을 맞추고, 진선미의 스포츠 이미지를 형성하고, 스포츠 문명을 창조한다. 쿠베르단은 올림픽 이상을 부흥하고 발양하기 위해 평생 분투하는 정신은 영원히 세인들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그는 위대한 국제 스포츠 운동가이자 위대한 스포츠 교육자가 될 만하다.

그는 스포츠가' 사회생활에서 추구할 수 없는 공정성과 이성' 을 반영하고, 체육운동과 체육대회는 사람의 사상과 정서를 정화하고, 사람의 용감한 정신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체육의 교육 기능과 사회 기능을 칭찬하는데, 실제로는 인류의 진선미를 찬양하는 것이다. 그 주도사상은' 스포츠는 평화' 이며, 이는 그가 여러 차례 제창한 올림픽 취지이기도 하다. 이 시는 쿠베르단의 스포츠 가치관을 충분히 반영하였다.